추천강의

마스터캠 x9 3D 강의 교육

알지오 2017. 12. 13. 11:25

알지오 평생교육원 마스터캠 x9 3D 강좌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마스터캠 x9 3D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마스터캠 x9 3D 강좌를 마스터해보세요.


<마스터캠 x9 3D 강좌 샘플동영상>


<마스터캠 x9 3D 강좌 리뷰>


마스터캠 x9를 배우면서 일단 알지오에서 2D강의는 끝냈습니다. 

2D를 만족스럽게 배웠더니 ㅎㅎ 3D도 알지오에서 듣고 싶더라고요. 

모델링 강의 부분이 마음에 들어요.

예제가 전반적인 내용이다보니까 모바일로 강의 틀어두고

 PC로 따라하니까 공부의 속도가 늘고 있어요 ㅎㅎ

하루에 공부하다보면 몇강씩 듣게 되는데 ㅎㅎ

강의와 똑같이 만들어지는거보면 신기합니다 ^^

앞으로도 강의 꾸준하게 잘 들을께요



마스터캠 x9 3D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36분 3D 곡면 part1

    곡면 기능 중 평면 관리자, 쉐이딩, 그리기 메뉴-곡면, 룰드/로프트 곡면, 회전곡면, 옵셋곡면, 스웹곡면, 네트곡면, 휀스곡면, 드래프트곡면, 돌출곡면, 필렛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3차원 도형에 대해/[00:44] 3차원 도형의 두 가지 종류/[00:55] 솔리드, 곡면/[01:10] 차이점/[02:15] 작업원점/[02:41] WCS란/[02:49] 평면 관리자/[03:16] 쉐이딩/[03:33] 쉐이딩 - 설정/[04:14] 육면채 만드는 도구 보기/[04:20] 그리기 - 곡면/[04:31] 룰드,로프트에 대해/[04:40] 실습/[04:48] 2차원 평면에 원 그리기/[05:01] 작은 원 그리기/[05:11] 원 위로 올리기/[05:15] 평행이동 선택/[05:25] 이동 체크 - Z값 입력/[05:53] 원 평행 이동 선택 - 복사/[06:07] 곡면 - 룰드,로프트 곡면 선택/[06:13] 윤곽 선택/[06:31] 방향 바꾸기/[06:36] 결과 확인/[07:01] 룰드 형태/[07:09] 로프트 형태/[07:29] 회전 곡면에 대해/[08:00] 그래픽 뷰 - 평면/[08:23] 곡면 - 회전 곡면 선택/[08:28] 프로파일 커브 선택/[08:33] 결과 확인/[08:46] 각도 지정/[09:19] 옵셋 곡면에 대해/[09:42] 사각형 그리기/[09:47] 곡면 - 네트 곡면 선택/[10:01] 옵셋 곡면 선택/[10:17] 결과 확인/[10:30] 복사, 이동/[11:11] 스웹 곡면에 대해/[11:59] 곡면 - 스웹 곡면 선택/[12:09] 세로방향 윤곽 선택/[12:44] 주의/[12:57] 단일로 다시 선택/[13:29] 결과 확인/[14:02] 스웹 곡면 작업/[14:11] 단일 - 가로방향 윤곽 선택/[14:25] 결과 확인/[14:54] 세로방향 윤곽 선택/[15:07] 결과 확인/[15:39] 네트 곡면에 대해/[16:08] 네트 곡면 선택/[16:22] 결과 확인/[16:55] 3차원적인 곡면 형태 만들기/[16:58] 스플라인으로 그리기/[17:27] 평면 - 우측면 선택/[17:51] 곡면 제작하기/[17:56] 네트 곡면 선택/[18:04] 체인 선택/[18:11] 결과 확인/[18:37] 휀스 곡면에 대해/[19:09] 사각형 그리기/[19:22] 네트 곡면 선택/[19:44] 곡면만 선택하여 지우기/[19:48] 선 그리기/[20:00] 휀스 곡면 선택/[20:14] 체인 선택/[20:40] 수치 높이기/[21:16] 결과 확인/[21:28] 휀스 곡면 옵션에 대해/[21:23] 일정, 선형경사, 큐빅블랜드/[23:05] 드래프트 곡면에 대해/[23:33] 스플라인 수동 그리기/[23:49] 드래프트 곡면 선택/[24:00] 체인 선택/[24:16] 드래프트 곡면 창/[25:11] 결과 확인/[25:31] 돌출 곡면에 대해/[25:40] 사각형 그리기/[25:53] 돌출, 곡면 선택/[26:02] 돌출 곡면 창/[26:22] 돌출 곡면값 입력/[27:07] 결과 확인/[27:13] 필렛에 대해/[27:27] 곡면, 곡면, 곡면, 커브, 곡면, 평면/[27:55] 사각형 그리기/[28:04] 네트 곡면 선택/[28:14] 나머지 선 삭제/[28:28] 드래프트 곡면 선택/[28:41] 평행 이동 z값 입력/[28:54] 결과 보기/[29:12] 필렛 곡면 - 방향 전환/[30:09] 필렛 - 반경값 입력/[31:15] 가변 필렛/[31:58] 곡면 조건/[32:28] 곡면과 커브에 대해/[32:39] 네트 곡면 선택/[32:50] 나머지 선 삭제/[32:57] 원 그리고 올리기/[33:05] 평행 이동 z값 입력/[33:17] 필렛 - 곡면, 커브 선택/[33:26] 자동 미리보기/[34:00] 결과 보기/[34:06] 곡면과 평면에 대해/[34:16] 사각형 그리기/[34:25] 돌출, 곡면 선택/[34:35] 높이값 입력/[34:42] 위, 아래 면 삭제/[35:00] 필렛 - 곡면, 평면 선택/[35:05] 면 선택/[35:18] 자동 미리보기/[35:30] 필렛값 입력/[35:59] 결과 확인

  • 02.40분 3D 곡면 part2 & 커브 part1

    곡면의 트림, 곡면 확장, 솔리드 → 곡면 변환, 평면 외곽 곡면, 곡면 홀 제거, 트림곡면 외곽제거, 곡면 나누기, 곡면 언트림, 곡면-2 블랜드, 곡면-3 블랜드, 필렛 블랜드 기능, 커브 기능의 한쪽 끝단, 모든 끝단, 단일커브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2] 곡면 - 트림에 대해/[00:19] 곡면, 곡면, 곡면, 커브, 곡면, 평면/[00:25] 곡면과 곡면에 대해/[00:40] 선 그리기/[00:49] 대각선 그리기/[01:06] 드래프트 곡면 선택/[01:18] 각도 입력/[01:37] 체인 선택/[01:41] 각도, 방향 입력/[02:01] 트림 - 곡면 , 곡면 선택/[02:22] 트림될 곡면 선택/[02:31] 결과 보기/[02:54] 보존, 삭제/[03:44] 1, 2, 양쪽/[04:36] 끝단으로 커브 확장, 모델분활, 다중 영역 보존/[05:13] 곡면과 커브에 대해/[05:20] 곡선 그리기/[05:34] 곡면, 커브 선택/[05:44] 남길 영역 선택/[06:12] 옵션 보기/[06:39] 결과 보기/[06:56] 위쪽 선 자르기/[07:07] 평행 이동 z값 입력/[07:26] 트림이 되는지 확인해보기/[07:42] 결과 보기/[08:02] 곡면과 평면에 대해/[08:13] 원통 만들기/[08:31] 원통 그리기 - 곡면 체크/[08:57] 위, 아래 면 삭제/[09:09] 곡면, 평면 선택/[10:09] z값 입력/[10:43] 방향 전환/[11:11] 곡면의 확장에 대해/[11:36] 네트 곡면 선택/[11:49] 곡면 확장 선택/[12:41] 실행/[12:49] 옵션 보기/[13:25] 솔리드 곡면 변환에 대해/[13:43] 원통 그리기 - 솔리드 체크/[14:06] 곡면으로 변환 시키기/[14:16] 곡면할 면 선택/[14:26] 결과 보기/[14:43] 평면 외곽 곡면에 대해/[14:58] 사각형 그리기/[15:13] 원, 사각형 그리기/[15:46] 평면 외곽 곡면 선택/[15:55] 체인 선택/[16:22] 모두 선택/[16:42] 결과 보기/[17:18] 열린 사각형일 경우/[17:57] 홀 부분 제거하는 방법/[18:23] 곡면 홀 제거 선택/[18:52] 결과 확인/[19:13] 하나의 홀만 메우는 방법/[20:11] 같은 곡면으로 만드는 방법/[20:27] 트림 곡면 외곽삭제 선택/[20:32] 곡면 선택/[20:41] 결과 보기/[21:03] 곡면 나누기에 대해/[21:17] 사각형 그리기/[21:24] 평면 외곽 곡면 선택/[21:40] 원점 기준으로 곡면 나누기/[21:44] 곡면 나누기 선택/[22:05] 결과 보기/[22:32] 곡면 언트림에 대해/[23:06] Undo, Redo/[23:46] 사각형 그리기/[23:54] 평면 외곽 곡면 선택/[24:03] 스플라인 그리기/[24:17] 곡면, 커브 선택/[24:33] 결과 보기/[25:04] 되돌리는 방법/[25:31] 곡면 언트림 선택/[26:11] 곡면 2블랜드에 대해/[26:43] 두 개의 사각형그리기/[26:54] 평면 외곽 곡면 선택/[27:08] 선택한 면 삭제/[27:25] 2블랜드 선택/[27:41] 곡면 선택/[28:06] 결과 보기/[28:58] 크기 바꾸기/[30:03] 꼬임/[30:20] 끝점 수정/[32:23] 필렛 블랜드에 대해/[32:50] 커브에 대해/[33:20] 사각형 그리기/[33:28] 평면 외곽 곡면 선택/[33:44] 커브 - 한쪽끝단 선택/[33:50] 곡면 선택/[34:19] 한쪽끝단 선택/[34:34] 결과 보기/[34:54] 자르기 각도/[35:21] 직선과 원호 적용/[35:43] 스플라인 그리기/[35:57] 평면 외곽 곡면 선택/[36:45] 커브 - 모든 끝단 선택/[37:16] 열린 끝단/[37:44] 단일 커브에 대해/[37:55] 사각형 그리기/[38:06] 단일커브 선택/[38:14] 화살표 위치 지정/[39:16] 다중커브 선택/[39:31] 공차 - 번호

  • 03.44분 커브 part2 & 3D 솔리드 part1

    커브기능 중 다이나믹, 슬라이스, 곡면 커브, 파티라인, 교차커브에 대해서 알아보고 솔리드 기능의 돌출, 회전, 헬릭스, 스웹, 로프트, 일정반경 필렛, 가변반경 필렛, 면 필렛, 모따기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00] 다이나믹 커브/[00:34] 다이나믹 커브 생성/[01:06] 슬라이스 커브/[01:28] 원통 /[01:39] 슬라이스 커브 생성/[02:32] 옵션설명/[03:55] 곡면커브/[04:12] 파팅라인/[04:36] 링 그리기/[04:48] 파팅라인/[05:24] 파팅라인 옵션/[05:51] 교차커브/[06:06] 선그리기/[06:26] 드래프트 곡면/[07:02] 교차커브/[07:42] 교차커브 옵션/[08:44] 솔리드/[09:03] 돌출/[10:00] 돌출 형태/[11:01] 바디 생성/[11:56] 거리 설정/[12:35] 방향 설정/[13:38] 원 돌출/[14:43] 컷 바디/[15:03] 보스 추가/[15:37] 돌출 생성/[16:49] 원 돌출 생성/[17:56] 컷 바디/[18:19] 관통/[18:45] 내측/[19:54] 벽 두께/[21:19] 회전/[22:13] 회전 생성/[22:56] 각도/[23:27] 벽 두께/[24:17] 스웹/[24:52] 헬릭스/[26:13] 스웹 생성/[27:12] 로프트/[27:32] 와인잔 그리기/[29:18] 로프트 생성/[29:43] 로프트 방향 설정/[30:27] 룰드로 생성/[30:54] 필렛 /[31:11] 일정반경 필렛/[32:08] 반경/[32:26] 기본 작업 설명/[33:32] 육면체, 원 그리기/[33:59] 원 돌출/[34:14] 일정반경 필렛 생성/[34:28] 연결형태/[34:58] 블랜드 유지/[35:24] 끝단 유지/[36:07] 가변반경 필렛/[37:07] 흐름처리/[37:31] 꼭지점/[38:40] 반경/[39:27] 꼭지점 추가/[39:48] 반경 사이클/[40:25] 면-면 필렛/[40:48] 면 선택/[41:31] 모따기/[41:49] 모따기 거리1/[42:39] 모따기 거리2/[43:14] 모따기 거리+각도

  • 04.30분 3D 솔리드 part2

    쉘, 트림, 두께주기, 경사, 패턴형태, 불리언, 곡면에서 솔리드, 솔리드관리자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쉘/[00:17] 쉘 설정/[01:07] 트림/[01:28] 육면체 그리기/[01:38] 평면으로 트림/[01:57] 평면 설정/[02:34] 이름있는 평면 설정/[03:13] 솔리드 분할/[03:30] 쉬트/곡면으로 트림/[04:11] 곡면 그리기/[04:51] 드래프트 곡면/[05:17] 쉬트/곡면으로 트림 실행/[05:54] 곡면 사용 설명/[06:28] 두께주기/[06:41] 곡면->솔리드/[07:22] 두께주기 실행/[07:52] 경사/[08:25] 육면체 그리기/[08:48] 면으로 경사/[10:09] 면으로 경사 옵션/[10:27] 평면으로 경사/[10:56] 이름있는 평면 설정/[12:00] 끝단으로 경사/[13:10] 돌출로 경사/[14:42] 패턴/[15:10] 원통 그리기/[15:22] 구멍 만들기/[16:11] 사각 패턴 생성/[17:05] 방향 설정/[19:14] 원형 패턴 생성/[21:27] 수동 패턴 생성/[22:39] 선택된 대상 제거/[23:08] 불리언/[23:29] 원통, 사각형 돌출 그리기/[24:25] 불리언 실행/[25:44] 곡면->솔리드/[26:03] 육면체 곡면으로 그리기/[26:19] 요소 속성/[26:32] 곡면->솔리드 실행/[27:54] 솔리드 관리자/[28:33] 솔리드 만들기/[29:48] 솔리드 관리자 오른 클릭 메뉴

  • 05.34분 3D 솔리드 모델링

    우리가 배운 스케치, 곡면, 커브, 솔리드 기능을 활용해서 3D 형태의 마우스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솔리드 모델링/[00:10] 사각형, 타원 그리기/[01:36] 필렛 생성/[02:12] 부분 제거/[02:57] 돌출 생성/[04:05] 내측 설정/[04:59] 와이어프레임, 쉐이딩 외측표시/[06:12] 점 찍기/[07:31] 3점호 그리기/[08:38] 뷰 변경/[09:51] 증분점을 이용한 원호 그리기/[10:58] 반지름값 고정/[11:54] 스웹곡면 생성/[13:20] 쉬트/곡면으로 트림/[14:09] 블랭크/[14:56] 일정반경 필렛 생성/[16:47] 쉐이딩 확인/[17:07] 쉘 설정/[18:11] 뷰 변경/[18:27] 타원 그리기/[20:06] 돌출, 컷 바디, 관통/[21:22] 언 블랭크/[21:55] 평행 이동/[22:23] 와이어프레임 세팅/[22:39] 원호 그리기 (점+각도, 스케치)/[23:28] 드래프트곡면 생성/[24:26] 쉬트/곡면으로 트림/[24:53] 솔리드 분할/[25:18] 쉬트 곡면으로 트림, 솔리드 분할/[26:06] 불리언 추가/[26:51] 히든/[27:32] 곡면->솔리드/[28:02] 두께주기/[29:15] 불리언 제거/[29:52] 블랭크/[30:04] 히든/[30:50] 평면으로 세팅/[31:02] 두점선 그리기/[31:40] 돌출 생성/[32:24] 불리언 제거/[33:02] 일정반경 필렛 생성/[33:27] 히든, 쉐이딩

  • 06.34분 모델 수정 & 전화 모델링 및 가공실습 part1

    밀기-당기기, 이동, 솔리드면 분할, 솔리드 피쳐 수정, 솔리드 필렛 제거, 솔리드 필렛 수정, 홀-축, 면 제거, 면 색상 수정 기능들을 알아보고 전화 모델링의 스케치를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4] 모델 수정/[00:08] 밀기, 당기기/[01:36] 필렛 반경 유지/[01:52] 자동커서 위치로 스냅/[02:23] 이동/[02:34] 돌출/[02:50] 컷 바디, 관통/[03:05] 모델 수정-이동/[03:58] 솔리드 면 분할/[04:13] 원통 생성/[04:30] 스플라인 생성/[05:12] 와이어프레임/[05:19] 면방향/[06:09] 솔리드 피쳐 수정/[07:09] 솔리드 바디 생성/[07:44] 필렛 제거/[08:30] 제거되는 필렛의 끝에 캡처리/[08:58] 솔리드 필렛 수정/[09:18] 홀, 축/[09:55] 솔리드 돌출, 구멍 생성/[10:47] 홀 내부 면 선택/[11:10] 분할 홀 허용/[11:22] 축 직선/[12:47] 면 제거/[13:25] 원래 면(보존,블랭크,지우기)/[13:57] 솔리드 단순화/[14:26] 솔리드 면 색상 수정/[15:09] 솔리드 피쳐 색상 설정/[15:40] 새 모델 (전화기)/[16:33] 중심점/[17:04] 원호 생성 (접원호)/[17:50] 중간점 선택/[19:36] 그리기-필렛-싱글 필렛/[20:10] 트림/[21:38] 2D, 우측면으로 세팅/[22:02] 그리기-직선-두점선/[23:56] 끝점/[25:00] 수직선 그리기/[25:46] 그래픽뷰-우측면/[26:05] 그리기-원호-2점호/[26:39] 교차점/[27:46] 그리기-원호-접원호/[27:57] 한요소/[29:50] 수정-삭제-요소삭제/[30:38] 그리기-필렛-싱글필렛/[31:02] 수정-트림/자르기/확장/[31:45] 그래픽뷰-입체/[32:11] 평면→정면/[33:06] 그리기-직선-두점선

  • 07.35분 전화 모델링 및 가공실습 part2

    전화 모델링의 스케치를 완성하고, 3D 형태의 곡면들을 생성합니다.

    책갈피 : [00:02] 그리기-원호-접원호/[02:00] 수정-트림/자르기/확장/[02:10] 점으로 트림/[02:28] 끝점 선택/[03:17] 수평선 삭제/[03:49] 점으로 트림/[05:02] 레벨 관리자/[05:33] 그래픽뷰-평면/[05:54] 원호-중심점+반지름,지름 원/[06:56] 그리기-사각형/[07:04] 중심점 해제/[08:48] 그리기-타원/[09:03] 기준점 위치/[09:29] 그리기-필렛-체인필렛/[10:07] 이동-선형배열/[10:20] 체인/[12:05] 이동-옵셋/[13:19] 레벨 관리자/[13:39] 평면→입체/[13:54] 그리기-곡면-스웹곡면/[14:31] 평행이동/[15:25] 쉐이딩/[15:45] 필렛(곡면-곡면)/[16:27] 곡면 방향 조정/[16:57] 노말 전환/[17:24] 그래픽뷰-평면/[17:39] 레벨 관리자/[18:17] 커브로 곡면을 트림/[20:03] 투영/[20:17] 이동-투영이동/[21:25] 커브로 곡면을 트림/[22:56] 수정-트림/자르기/확장/[23:06] 점으로 트림/[23:14] 자르기/[23:40] 중간점/[24:21] 평면→정면/[25:01] 원호-점+각도,시작점,끝점/[26:06] 스웹곡면/[29:05] 레벨 관리자/[29:17] 그리기-직선-두점선/[30:42] 그리기-원호-2점호/[30:58] 끝점 선택/[31:11] 교차점 지정/[31:56] 수정-삭제-요소삭제/[32:14] 그리기-곡면-회전곡면/[32:57] 레벨 관리자/[33:12] 트림(곡면-곡면)

  • 08.36분 전화 모델링 및 가공실습 part3

    완성된 전화 모델을 가지고 곡면황삭 포켓가공, 곡면정삭 등고선가공, 곡면정삭 등고선잔삭 가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6] 레벨 관리자/[01:45] 가공/[01:52] 곡면 황삭/[03:29] 가공경로/[03:44] 그리기-바운딩박스/[04:47] 머신형태-밀링-기본값/[04:55] 가공경로-곡면황삭-포켓가공/[05:53] 새공구 생성/[06:05] 엔드밀/[06:45] 곡면 파라미터/[07:32] 가공경로/곡면선택 창/[08:09] 공구중심영역/[08:31] 진입 점/[08:47] 가공여유 대상곡면/[09:15] 가공여유 체크곡면/[10:05] 황삭 파라미터/[10:11] 가공공차/[12:44] 평면구간 자동인식/[14:15] 틈새이송/[14:54] 틈새크기/[16:32] 다이렉트/[16:42] 스텝/[17:03] 루프이송/[17:19] 곡면을 따라/[17:39] 틈새에서 공구복귀 Z축이송/[17:54] 틈새이송시 간섭체크 실행/[18:46] 절삭순서 최적화/[19:01] 이전 절삭영역으로 Z축 진입/[19:23] 공구중심영역 윤곽형태 이송/[19:52] 접원호 반경크기/[20:05] 접원호 회전각도/[20:31] 끝단이송/[21:03] 끝단위치 공구이송 형태/[21:48] 날카로운 모서리 이송적용고차/[22:11] 솔리드 계산시, 안보이는 면계산 무시/[22:30] 내부의 샤프 코너 체크/[22:40] 포켓가공 파라미터/[22:50] 일정 오버랩 나선/[23:45] 공구중심영역/[25:17] 곡면 정삭-등고선 가공/[25:58] 새공구 생성/[26:03] 볼 밀/[26:27] 곡면 파라미터/[26:47] 등고선정삭 파라미터/[27:28] 깊이 제한/[29:22] 등고선잔삭 가공/[29:53] 볼 밀/[30:17] 곡면 파라미터/[30:27] 등고선잔삭 파라미터/[30:54] 3D컬렙스/[31:39] 절삭방법-왕복/[33:37] 모의가공

  • 09.32분 황삭가공의 종류와 가공실습 part1

    황삭의 기본 설정과 포켓가공, 평행가공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11] 스케치 작업하기/[00:23] 작업환경 변경/[00:55] 레벨 추가/[01:10] 보이는 부분 설명/[02:05] 속성 설명/[02:14] 색상 변경/[02:40] 사각형 그리기/[02:53] 중심점 이용 원점에 사각형 만들기/[03:49] 자동배율/[04:19] 15번 레벨 추가/[04:48] 선 속성 변경/[05:01] 두점선 그리기(수평)/[06:01] 두점선 그리기(수직)/[06:39] 22번 레벨 추가/[07:23] 15번 레벨 안보이게 설정/[07:34] 속성 변경(선, 색상)/[07:47] 원호 그리기/[08:12] 증분점 이용 중심점 입력/[08:35] 좌표입력/[09:28] 시작각도 지정/[09:44] 반경 입력/[10:01] 왼쪽 하단에 원호 그리기/[10:43] 적용 누르는 이유/[11:00] 반경 10 원호 그리기/[12:18] 3점원 그리기/[12:55] 사용할 필렛 선택/[13:30] 트림/자르기/확장/[13:54] 트림 자르기 순서/[14:29] 대칭이동/[15:04] 대칭이동(복사)/[15:19] 색상복귀/[15:33] 트림/자르기/확장/[15:59] 3점원 이용 연결/[16:21] 두점, 접하는 점/[16:50] 사용할 필렛 선택/[17:23] 3요소 이용 트림/[17:55] 2번 레벨 추가/[18:07] 20번 레벨 안보이게 설정/[18:23] 그래픽뷰 입체로 설정/[18:55] 평행이동/[19:04] 체인/[19:17] z축 이동/[19:50] 색상 변경/[20:10] 돌출 솔리드/[21:03] 35번 레벨 추가/[21:23] 솔리드 안보이게 설정/[21:40] 정면으로 변경/[21:52] 두점선(수평)/[22:03] 선 그리기/[22:28] 두점선(수직)/[23:07] 36번 레벨 추가/[23:25] 접원호 그리기(한요소)/[24:33] 점으로 트림 자르기/[25:01] 필요없는 선 지우기/[25:13] 트림/자르기/확장(확장길이)/[25:56] 45번 레벨 추가/[26:22] 36번 레벨 안보이게 설정/[26:41] 색상 변경/[26:52] 우측면으로 변경/[27:01] 두점선 그리기(수평)/[27:43] 두점선 그리기(수직)/[27:59] 35번 레벨 안보이게 설정/[28:19] 46번 레벨 추가/[28:44] 접원호 그리기(한요소)/[29:13] 트림/자르기/확장(점으로 자르기)/[29:39] 선 연장/[30:23] 70번 레벨 추가/[30:37] 45번 레벨 안보이게 설정/[31:16] 곡면 만들기/[31:27] 스웹곡면/[32:47] 쉬트솔리드/[33:03] 61번 레벨 추가/[33:29] 곡면→솔리드/[33:58] 원본 곡면/[34:36] 곡면 안보이게 설정/[35:22] 쉬트/곡면으로 트림/[35:56] 방향 바꾸기/[36:13] 2번 레벨만 보이게 설정/[36:28] 평면으로 변경/[36:44] 면으로 경사/[37:18] 역방향 설정/[37:48] 그래픽뷰→입체

  • 10.35분 황삭가공의 종류와 가공실습 part2

    황삭가공 중 방사형 가공, 투영가공, 면방향가공, 등고선가공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9] 23번 레벨 추가/[00:45] 색상 변경/[01:09] 중심점, 원점 이용 사각형 그리기/[02:13] 솔리드-돌출/[02:54] 2번 레벨 보이게 설정/[03:05] 솔리드-불리언/[03:50] 와이어 프레임/[04:14] 돌출-컷 바디/[04:44] 일정반경 필렛/[05:16] 반경 변경/[05:34] 하단 모서리 필렛 설정/[06:33] 24번 레벨 추가/[07:12] 평면→평면/[07:30] 그래픽뷰→평면/[07:34] 그리기-원호-점+각도,스케치/[08:43] 그리기-원호-접원호/[09:50] 원호 선택/[10:12] 트림/자르기/확장-1요소/[10:37] 트림/자르기/확장-확장길이/[11:10] 두점선 그리기/[12:12] 트림/자르기/확장-1요소/[12:48] 그리기-필렛-싱글필렛/[13:29] 이동 대칭이동(복사)/[13:57] 색상 복귀/[14:04] 그래픽뷰→입체/[14:10] 5번 레벨 추가/[14:45] 솔리드-돌출/[15:50] 2번 레이어 선택/[16:17] 솔리드-불리언/[16:34] 불리언-추가/[17:35] 6번 레벨 추가/[18:12] 색상 변경/[18:31] 이동 평행이동/[19:17] 그리기-곡면-룰드/로프트 곡면/[21:03] 그리기-곡면-돌출 곡면/[21:59] 솔리드-돌출/[23:09] 20번 레벨 숨기기/[23:20] 솔리드-불리언/[23:28] 툴 바디 설정/[24:13] 솔리드-필렛-일정반경 필렛/[24:43] 그래픽뷰→입체

  • 11.35분 황삭가공의 종류와 가공실습 part3 & 정삭가공

    황삭가공의 자동중삭, 포켓가공, 수직가공에 대해 알아본 후 정삭가공의 여러 종류와 가공 방법에 대해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가공경로-곡면 황삭-자동중삭 가공/[00:44] 자동중삭 파라미터/[00:58] 자동중삭 조건 파라미터/[01:09] 이전 실행된 모든 가공정의 감안/[01:30] 이전 실행된 하나의 가공정의 감안/[02:07] 조건저장(rgn) 파일 사용/[02:29] 황삭 공구/[02:50] STR 파일 체적계산공차/[03:17] 미절삭 제거조건/[04:01] 포켓 가공/[04:31] 사각형 그리기/[04:44] 솔리드-돌출 /[05:29] 솔리드-돌출-컷 바디/[06:08] 가공경로-곡면 황삭-포켓 가공/[06:21] 솔리드 선택 활성화/[06:43] 새공구 생성-볼 밀/[07:03] 모의 가공/[07:22] 공작물 설정/[07:43] 조건/[07:55] 포켓가공 파라미터/[08:23] 왕복-빠른 왕복 사용/[08:57] 가공 경로 재생성/[09:14] 트루나선 가공경로 생성/[09:42] 수직 가공/[10:02] 공작물 설정-전체 형상/[10:12] 그래픽뷰-입체/[10:17] 가공경로-곡면 황삭-수직 가공/[10:30] 새공구 생성-드릴/[11:12] 모의 가공/[11:37] 조건-드릴 길이/지름 수정/[12:20] 가공경로 재생성/[13:03] 수직황삭 파라미터-가공방향/[13:23] 최대 스텝간격/[13:30] 작은 스텝 허용/[13:50] 헬릭스적용/[14:09] 정삭 가공/[14:28] 가공경로-곡면 정삭-평행 가공/[15:06] 가공경로-곡면 황삭-평행 가공/[15:29] 가공경로-곡면 정삭-평행 가공/[15:48] 모의 가공/[16:59] 평행잔삭/[17:56] 절삭 확장길이/[18:15] 대상영역 산출기준/[18:32] 시작 경사각도/[18:46] 끝 경사각도/[18:58] 경사영역 외측에도 경로생성/[19:19] 가공경로-곡면 정삭-방사형 가공/[19:48] 가공경로-곡면 정삭-등고선잔삭 가공/[20:42] 가공경로-곡면 황삭-등고선 가공/[20:57] 새공구 생성-볼 밀/[21:44] 가공경로-곡면 정삭-등고선잔삭 가공/[22:05] 모의 가공/[22:58] 가공경로-곡면 정삭-등고선 가공/[23:21] 모의 가공/[24:13] 등고선잔삭 파라미터-절삭방법/[24:43] 컬랩스 설정/[25:04] 컬랩스영역 가공간격/[25:18] 시스템계산 가공간격 무시/[26:08] 대상영역 외곽형태 도형으로 생성/[26:24] 가공경로-곡면 정삭-펜슬 가공/[27:20] 모의 가공/[27:41] 펜슬가공 파라미터-측면 가공/[28:12] 펜슬연산각도/[28:20] 추가연산두께/[28:47] 가공경로-곡면 정삭-잔삭 가공/[30:02] 잔삭가공 파라미터-다중방법사용/[30:28] 잔삭영역에 법선방향으로 절삭유지/[30:43] 잔삭 조건 파라미터/[30:51] 황삭 공구 지름/[31:05] 황삭 공구 코너반경/[31:27] 가공경로 확장길/[31:59] 가공경로-곡면 정삭-스켈롭 가공/[32:48] 내측에서 외측으로 절삭/[33:00] 샤프코너 라운딩 처리/[33:13] 가공경로-곡면 정삭-블랜드 가공/[33:33] 블랜드 가공이란/[33:51] 블랜드가공-세로방향/[34:02] 블랜드가공-가로방향/[34:24] 블랜드

  • 12.29분 곡면 고속 가공 part1

    곡면 고속 가공의 기본 설정과 옵션 셋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곡면 고속 가공/[00:36] 곡면 고속 가공 활용 예/[00:53] 곡면 고속 가공 실행 창/[01:21] 공구 관리자/[01:51] 수식파일 선택/[02:17] 저장/[02:26] 파라미터 재로딩/[02:32] 이송속도&회전수 계산기/[02:39] 대화창 감추기/[02:57] 퀵 뷰/[03:19] 영역 황삭/[03:59] 절삭 파라미터/[04:13] 스텝다운/[04:44] 코너 라운딩/[05:04] 공구 절삭 유지 범위/[06:08] 가공 여유/[06:35] XY 스텝간격/[07:00] 미절삭 재료/[07:26] 이전 실행된 모든 가공정의/[07:49] 이전 실행된 하나의 가공정의 감안/[08:17] 황삭 공구/[08:29] CAD 파일/[08:49] 체적계산공차/[09:22] 미절삭 제거조건/[10:17] 미절삭 적용간격/[10:42] 트로코이달 모션/[11:36] 가공경로-곡면 고속 가공-영역 황삭/[12:12] 공구 생성/[12:27] 트로코이달 모션/[13:06] 스텝간격 조절/[13:29] 초기 루프 반경/[13:47] 재시도 루프 반경/[14:20] 최소 루프 반경/[14:32] 이송속도 조절/[14:47] 트로코이달 모션-안함/[15:08] 트로코이달 모션-공구 손상 최소/[15:46] 공구중심영역/[16:12] 공구 팁 / 공구 접점/[16:45] 공구위치/[17:12] 옵셋/[17:43] 경로간이동/[18:05] 진입 헬릭스/[18:21] 진입시 적용절삭 속도/[19:19] 스팁/쉘로우/[19:52] Z 깊이 사용/[20:42] 와이어프레임/[20:59] Z 깊이 한계 인식/[22:14] 곡면 고속(영역 황삭)/[22:31] 링크 파라미터/[22:57] 안전 평면/[23:45] 컬 업/ 컬 다운/[24:23] 파트 여유/[25:07] 선형 진입/복귀/[25:16] 수직 호 진입/수직 호 복귀/[25:45] 최소 수직 복귀/[26:27] 전체 수직 복귀/[27:11] 안전 평면 값 수정/[27:38] 최소 거리/[28:26] 수직이송조절/[28:34] 전체 경로 가공/[28:47] 트리밍 최소화/[29:07] 전체적 트림 경로

  • 13.40분 곡면 고속 가공 part2

    곡면 고속 가공의 종류들과 각각의 가공방법에 대해서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2] 다이나믹 최적 황삭 가공/[01:39] 절삭 파라미터/[02:07] 스텝 업을 최적화/[02:47] 스텝 다운을 최적화/[03:25] 가공횟수-스텝오버/스텝다운/[03:46] 스텝업/[04:09] 최소 가공경로 반경/[04:22] 미세 들기/[04:52] 이송>기준간격->공구복귀 /[05:25] 틈새 크기/[06:11] 가공 여유/[06:26] 경로간이동-진입방법/[06:36] 헬릭스만/[06:50] 완전히 묻히는 내측을 따라서 헬릭스/[07:08] 내측을 트로코이드 하면서 헬릭스/[07:34] 프로파일/[07:48] 내측의/[07:59] 헬릭스 반경/[08:12] 트로코이달 루프 반경/[08:35] 추가 슬롯 폭/[08:56] Z 높이/[09:44] 진입 이송속도/회전수/[10:18] 곡면고속가공-워터라인/[10:59] 절삭 파라미터-절삭순서/[11:48] 미절삭 재료처리/[13:07] 경로간이동/[13:41] 스팁/쉘로우/[14:17] 스켈롭/[15:15] 가공 스타일/[15:44] 다운 밀/업 밀/[16:37] 오버랩/[16:46] 쉘로우 각도/[17:33] 곡면고속가공-수평영역/[17:49] 곡면고속가공-라스터/[18:21] 가공각도/[19:10] 가공각도(90) 수정/[19:46] 가공각도(45) 수정/[20:24] 경로간이동-루프이송/[21:19] 경로간이동-직선형태/[22:01] 곡면고속가공-펜슬/[23:03] 옵셋의 횟수 한계/[23:21] 참조 공구 지름/[23:42] 추가연산두께/[24:06] 펜슬연산각도/[24:36] 옵셋의 횟수 한계(1) 수정/[25:37] 옵셋의 횟수 한계(2) 수정/[26:00] 곡면고속가공-스파이럴/[26:45] 절삭 파라미터-중심점/[27:00] 내부 반경/외부 반경/[27:13] 시계방향 나선/[27:45] 드라이브 대상곡면 재지정/[28:34] 시계방향 나선으로 설정/[28:59] 중심점 X 양수값 변경/[29:41] 중심점 X 음수값 변경/[30:21] 곡면고속가공-레디얼/[31:02] 가공 각도/[31:36] 끝 각도 변경/[32:12] 시작/끝 각도 변경/[32:45] 곡면고속가공-하이브리드/[34:09] Z 스텝다운/[34:32] 제한 각도/[34:46] 3D 스텝간격/[35:06] 3D 경로/[36:15] 평면 방향/[36:53] 평면 스텝오버/[37:21] 투영/[37:52] 스플라인 수동 그리기/[38:17] 가공경로-곡면고속가공-투영/[38:56] 가공 스타일/[39:07] 깊이 가공/[39:25] 투영대상 설정

  • 14.38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도형생성 part1

    우리가 배운 도구들을 이용해서 3D 가공을 위한 도형을 차근차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11] 스케치 작업하기/[00:23] 작업환경 변경/[00:55] 레벨 추가/[01:10] 보이는 부분 설명/[02:05] 속성 설명/[02:14] 색상 변경/[02:40] 사각형 그리기/[02:53] 중심점 이용 원점에 사각형 만들기/[03:49] 자동배율/[04:19] 15번 레벨 추가/[04:48] 선 속성 변경/[05:01] 두점선 그리기(수평)/[06:01] 두점선 그리기(수직)/[06:39] 22번 레벨 추가/[07:23] 15번 레벨 안보이게 설정/[07:34] 속성 변경(선, 색상)/[07:47] 원호 그리기/[08:12] 증분점 이용 중심점 입력/[08:35] 좌표입력/[09:28] 시작각도 지정/[09:44] 반경 입력/[10:01] 왼쪽 하단에 원호 그리기/[10:43] 적용 누르는 이유/[11:00] 반경 10 원호 그리기/[12:18] 3점원 그리기/[12:55] 사용할 필렛 선택/[13:30] 트림/자르기/확장/[13:54] 트림 자르기 순서/[14:29] 대칭이동/[15:04] 대칭이동(복사)/[15:19] 색상복귀/[15:33] 트림/자르기/확장/[15:59] 3점원 이용 연결/[16:21] 두점, 접하는 점/[16:50] 사용할 필렛 선택/[17:23] 3요소 이용 트림/[17:55] 2번 레벨 추가/[18:07] 20번 레벨 안보이게 설정/[18:23] 그래픽뷰 입체로 설정/[18:55] 평행이동/[19:04] 체인/[19:17] z축 이동/[19:50] 색상 변경/[20:10] 돌출 솔리드/[21:03] 35번 레벨 추가/[21:23] 솔리드 안보이게 설정/[21:40] 정면으로 변경/[21:52] 두점선(수평)/[22:03] 선 그리기/[22:28] 두점선(수직)/[23:07] 36번 레벨 추가/[23:25] 접원호 그리기(한요소)/[24:33] 점으로 트림 자르기/[25:01] 필요없는 선 지우기/[25:13] 트림/자르기/확장(확장길이)/[25:56] 45번 레벨 추가/[26:22] 36번 레벨 안보이게 설정/[26:41] 색상 변경/[26:52] 우측면으로 변경/[27:01] 두점선 그리기(수평)/[27:43] 두점선 그리기(수직)/[27:59] 35번 레벨 안보이게 설정/[28:19] 46번 레벨 추가/[28:44] 접원호 그리기(한요소)/[29:13] 트림/자르기/확장(점으로 자르기)/[29:39] 선 연장/[30:23] 70번 레벨 추가/[30:37] 45번 레벨 안보이게 설정/[31:16] 곡면 만들기/[31:27] 스웹곡면/[32:47] 쉬트솔리드/[33:03] 61번 레벨 추가/[33:29] 곡면→솔리드/[33:58] 원본 곡면/[34:36] 곡면 안보이게 설정/[35:22] 쉬트/곡면으로 트림/[35:56] 방향 바꾸기/[36:13] 2번 레벨만 보이게 설정/[36:28] 평면으로 변경/[36:44] 면으로 경사/[37:18] 역방향 설정/[37:48] 그래픽뷰→입체

  • 15.25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도형생성 part2

    우리가 배운 도구들을 이용해서 3D 가공을 위한 도형을 차근차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9] 23번 레벨 추가/[00:45] 색상 변경/[01:09] 중심점, 원점 이용 사각형 그리기/[02:13] 솔리드-돌출/[02:54] 2번 레벨 보이게 설정/[03:05] 솔리드-불리언/[03:50] 와이어 프레임/[04:14] 돌출-컷 바디/[04:44] 일정반경 필렛/[05:16] 반경 변경/[05:34] 하단 모서리 필렛 설정/[06:33] 24번 레벨 추가/[07:12] 평면→평면/[07:30] 그래픽뷰→평면/[07:34] 그리기-원호-점+각도,스케치/[08:43] 그리기-원호-접원호/[09:50] 원호 선택/[10:12] 트림/자르기/확장-1요소/[10:37] 트림/자르기/확장-확장길이/[11:10] 두점선 그리기/[12:12] 트림/자르기/확장-1요소/[12:48] 그리기-필렛-싱글필렛/[13:29] 이동 대칭이동(복사)/[13:57] 색상 복귀/[14:04] 그래픽뷰→입체/[14:10] 5번 레벨 추가/[14:45] 솔리드-돌출/[15:50] 2번 레이어 선택/[16:17] 솔리드-불리언/[16:34] 불리언-추가/[17:35] 6번 레벨 추가/[18:12] 색상 변경/[18:31] 이동 평행이동/[19:17] 그리기-곡면-룰드/로프트 곡면/[21:03] 그리기-곡면-돌출 곡면/[21:59] 솔리드-돌출/[23:09] 20번 레벨 숨기기/[23:20] 솔리드-불리언/[23:28] 툴 바디 설정/[24:13] 솔리드-필렛-일정반경 필렛/[24:43] 그래픽뷰→입체

  • 16.37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평행, 포켓가공

    보스, 캐비티, 기타를 선택하여 평행가공을 실습하고, 포켓가공을 진행한 후 모의가공까지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34] 평면→평면/[00:42] 뷰-가공경로 관리자 표시/감추기/[00:58] 머신형태-밀링-기본값/[01:06] 가공경로-곡면 황삭-평행 가공/[01:27] 보스 설명/[01:37] 캐비티 설명/[01:46] 기타 설명/[02:16] NC 파일명 입력/[02:46] 드라이브 곡면 선택/[03:55] 새공구 생성/[04:59] 곡면 파라미터/[05:17] 이송높이/[05:34] 일정높이란/[05:54] 진입높이/[06:37] 공구길이보정/[06:59] 곡면 변경/[07:20] 가공여유 대상곡면/[07:38] 가공여유 체크곡면/[08:05] 공구중심영역/[08:40] 평행황삭 파라미터/[08:53] 가공공차/[09:31] 절삭방법/[10:19] 최대 Z절삭간격/[10:29] Z축 진입형태/[10:44] 다중 Z축진입/[10:58] 한방향으로 진입/[11:09] 양방향으로 진입/[11:33] 가공시작 위치지정/[11:49] -/+Z방향으로 절삭 적용/[12:17] 최대가공간격/[12:40] 가공각도/[12:56] 깊이제한/[13:30] 틈새이송/[13:51] 틈새 크기/[14:04] 실제간격<틈새크기 ->절삭이송/[14:29] 다이렉트/[14:34] 스텝/[14:54] 루프이송/[15:09] 곡면을 따라/[15:30] 절삭순서 최적화/[15:42] 끝단이송/[16:02] 곡면 파라미터 값 입력/[16:16] 평행황삭 파라미터 값 입력/[16:55] 공작물 설정/[17:12] 선택된 작업 모의가공/[17:46] 가공경로 삭제/[17:57] 가공경로-곡면황삭-평행가공(캐비티)/[18:21] 가공경로 파라미터 값 입력/[18:45] 곡면 파라미터 값 입력/[19:07] 평행황삭 파라미터 값 입력/[19:46] 시뮬레이션/[20:13] 가공경로-곡면황삭-평행가공(기타)/[20:31] 가공경로 파라미터 값 입력/[20:45] 곡면 파라미터 값 입력/[20:57] 평행황삭 파라미터 값 입력/[21:32] 모의가공/[21:44] 조건 변경/[22:04] 경로 재생성/[23:02] 가공각도 변경/[24:09] 포켓가공경로 생성/[24:32] 가공경로 숨기기/[24:50] 그리기-점-위치지정/[25:23] 와이어 프레임/[25:41] 가공경로-곡면황삭-포켓 가공/[26:16] 일반적인 선택/[26:36] 원하는 면만 선택/[27:31] 곡면수/[27:48] 공구중심영역/[28:37] 목록의 공구 선택/[28:44] 거르기/[29:27] 지름8 볼엔드밀 선택/[30:26] 곡면 파라미터 값 입력/[30:53] 공구 진입 조건/[31:20] 포켓가공 설명/[31:47] 진입-헬릭스/[32:17] 헬릭스/램프 조건/[33:27] 최소/최대 반경/[33:56] Z 간격/[34:04] XY간격/[34:16] 진입각도/[34:29] 진입시 이송속도/[34:46] 램프/[35:12] 포켓가공 파라미터 설정/[35:34] 일정 오버랩나선/[36:29] 전체 작업 선택/[37:11] 가공경로 순서

  • 17.29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펜슬, 평행, 블랜드 가공

    펜슬가공과 평행가공 그리고 블랜드가공의 가공방법과 옵션들을 실습을 통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5] 펜슬 가공 설명/[00:39] 가공경로 숨기기/[00:47] 가공경로-곡면황삭-펜슬 가공/[01:38] 목록의 공구 선택/[01:54] 새공구 생성/[03:16] 절삭조건/[04:18] 곡면 파라미터 설정/[04:40] 펜슬가공 파라미터 설정/[05:08] 측면 가공/[05:44] 연산각도/[06:12] 깊이제한 해제/[06:25] 작업 재생성 방법/[07:17] 모의가공/[07:44] 정밀도/[09:02] 가공경로-곡면황삭-평행 가공/[09:38] 곡면 파라미터 설정/[09:55] 평행정삭 파라미터 설정/[10:05] 가공공차/[10:19] 거르기/[10:58] 최대가공간격/[12:01] 그래픽뷰→평면/[12:13] 가공각도 변경/[13:08] 공구 설정 보기/[13:19] 가공경로 용량/[13:48] 모의가공/[15:14] 펜슬가공 모의가공/[15:50] 펜슬가공, 평행가공 모의가공/[16:48] 안전높이 설정/[17:19] 전체 모의가공/[17:50] 펜슬가공 안전높이 설정/[18:26] 블랜드 가공/[18:38] 와이어 프레임/[18:47] 121번 레벨 추가/[18:59] 레벨 이동/[19:50] 평행이동(복사)/[20:12] 그리기-필렛-싱글 필렛/[20:37] 가공경로 -곡면 정삭-블랜드 가공/[20:56] 일반적인 선택-면 선택/[21:51] 블랜드 설정/[22:35] 새공구 생성/[22:59] 곡면 파라미터 설정/[23:22] 블랜드가공 파라미터 설정/[23:43] 블랜드가공 설명/[24:14] 세로방향/[24:25] 가로방향/[25:46] 와이어 프레임/[26:09] 최대 스텝간격 수정/[26:50] 블랜드 모의가공/[27:23] 전체 모의가공/[28:11] 레벨 이동/[29:11] 블랜드 가공경로 숨기기

  • 18.35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평행, 등고선, 면방향, 잔삭가공

    평행가공, 등고선가공, 면방향가공, 잔삭가공의 가공방법을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 마스터합니다.

    책갈피 : [00:00] 정삭에서 평행가공/[00:13] 가공경로-곡면 정삭-평행가공/[00:39] 바닥면만 선택/[01:39] 체크곡면 선택/[02:48] 공구 설정/[03:01] 새공구 생성/[03:36] 가공경로 파라미터 값 설정/[03:49] 곡면 파라미터 설정 /[04:20] 평행정삭 파라미터 값 설정/[05:15] 모의가공/[05:57] 평행가공 모의가공/[06:34] 이송높이 변경/[07:08] 안전높이 설정/[07:56] 이송높이 수정/[08:47] 등고선 가공/[09:15] 가공경로-곡면 정삭-등고선 가공/[09:37] 체크곡면 지정/[10:24] 가공경로 파라미터 설정/[10:41] 곡면 파라미터 설정/[10:55] 등고선정삭 파라미터 설정/[11:32] 추가조건 설정/[12:07] 쉘로우 영역을 절삭안함/[12:15] 쉘로우 영역을 경로추가/[12:26] 제한 절삭각도/[13:13] 모의가공/[14:04] 면방향 가공/[14:26] 가공경로-곡면 정삭-면방향 가공/[15:12] 체크곡면 설정/[15:50] 가공경로 파라미터 설정/[16:07] 곡면 파라미터 설정/[16:55] 면방향정삭 파라미터 설정/[17:27] 절삭기준/[17:51] 가공경로 간섭체크 실행/[18:10] 가공간격 기준/[18:35] 공구궤적높이/[18:44] 단일 열방향 적용/[19:03] 면방향 창 설정/[20:01] 모의가공/[20:38] 상단 평행가공경로 생성/[20:49] 가공경로-곡면 정삭-평행 가공/[21:44] 가공경로 파라미터 설정/[21:55] 곡면 파라미터 설정/[22:08] 대상곡면 확인/[22:15] 평행정삭 파라미터 설정/[23:08] 모의가공 실행/[23:18] 색상루프/[23:51] 상단 평행가공 모의가공/[24:46] 잔삭가공/[25:12] 가공경로-곡면 정삭-잔삭 가공/[25:43] 볼앤드밀 지름3 생성/[26:05] 곡면 파라미터 설정/[26:24] 잔삭가공 파라미터 설정/[26:40] 잔삭영역에 법선방향으로 절삭유지/[26:54] 다중방법사용/[27:08] 시작 / 끝각도 경사각도/[27:49] 잔삭 조건 파라미터 설정/[28:04] 황삭 공구 지름/[28:12] 황삭 공구 코너반경/[28:37] 가공경로 확장길이/[29:19] 끝단이송 설정/[30:05] 모의가공/[31:56] 모의가공-잔삭가공/[32:28] 가공확인/[33:16] 1~7번 모의가공/[33:32] 곡면정삭 조건 수정/[34:06] 잔삭가공 조건수정/[34:21] 가공경로 재생성

  • 19.26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2 - 도형생성 part1

    두번째 가공예제 도형의 스케치를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29] 작업 조건 설정/[00:55] 레벨 설정/[01:34] 속성(색상 변경)/[01:59] 그리기-사각형/[02:42] 중심점/[02:50] 원점/[03:28] 15번 레벨 추가/[03:43] 속성(선형태 변경)/[03:56] 두점선 그리기/[04:12] 수평/[04:49] 수직선 그리기/[05:31] 선 길이 조절/[05:38] 각도 조절/[05:54] 첫번째 점 수정 /[06:47] 22번 레벨 추가/[07:00] 속성(선형태/색상 변경)/[08:28] 이동-옵셋/[08:54] 옵셋 모드/[09:16] 거리 설정/[09:34] 옵셋 방향/[10:38] 옵셋/[11:10] 색상 복귀/[11:26] 옵셋-개수 설정/[11:53] 색상 복귀/[12:16] 옵셋-양방향/[13:07] 옵셋 실습/[13:51] 옵셋-양방향/[14:43] 색상 복귀/[14:52] 속성/[15:32] 선 속성 변경/[16:29] 23번 레벨 추가/[16:48] 속성(색상 변경)/[17:10] 두점선 그리기/[17:30] 교차점/[17:59] 길이, 각도 설정/[18:17] 두점선 그리기/[19:11] 수정-트림/자르기/확장/[20:06] 이동-대칭이동/[20:34] 수정-트림/자르기/확장(3요소)/[21:34] 그리기-원호-접원호/[22:18] 원호 반경 수정/[22:36] 이동-대칭이동/[23:05] 수정-트림/자르기/확장(2요소)/[24:12] 레벨 바꾸기/[24:34] 선 색상 변경/[24:50] 불필요한 선 제거/[25:09] 그리기-싱글 필렛

  • 20.44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2 - 도형생성 part2 & 가공

    두번째 가공예제 도형의 모델링을 마무리한 후 가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16] 점으로 트림/[00:54] 자르기/[01:56] 두 점선 그리기 (자른 부분)/[02:36] 레벨 관리자 설정/[03:17] 축 기준으로 회전/[03:35] 그래픽뷰 변경 (입체뷰)/[04:32] 화면-블랭크-요소 선택/[05:12] 솔리드-회전-회전할 체인 선택/[06:46] 회전 각도(시작각도:0˚,끝각도:180˚)/[07:41] 화면-언 블랭크-체인 선택/[08:38] 정면 작업/[09:27] 그리기-직선-두점선/[10:56] 증분점-지점선택-좌표입력/[11:51] Z값 입력/[12:11] 그리기-원호-2점호/[13:38] 원호 연장/[14:44] 드래프트 곡면/[14:51] 레벨 관리자 설정/[15:20] 그리기-곡면-드래프트 곡면/[16:05] 길이,방향 설정/[17:05] 곡면을 기준으로 솔리드 자르기/[17:20] 솔리드-트림-쉬트/곡면으로 트림/[17:42] 트리할 바디 선택/[17:48] 대상을 트림할 쉬트 또는 곡면 선택/[18:17] 대상 바디(전체역방향)/[18:47] 레벨 관리자 설정/[19:56] 그리기-곡면-돌출 곡면-높이 전환/[21:04] 포인트 생성/[21:45] 바운딩박스 생성/[22:57] 그래픽뷰 (입체뷰)/[23:24] 머신 형태-밀링-기본값/[23:36] 가공경로 생성/[24:02] 가공경로-곡면 황삭-수직 가공/[24:22] 드라이브 곡면 선택/[24:53] 공구 생성/[25:11] 홀작업-드릴/[25:47] 곡면 파라미터 설정/[26:14] 수직황삭 파라미터 설정/[27:20] 시뮬레이션/[27:51] 평행가공경로 생성 (정삭)/[27:59] 가공경로-곡면 정삭-평행 가공/[28:10] 드라이브 곡면 선택/[28:29] 볼 엔드밀 생성/[29:00] 곡면 파라미터 설정/[29:38] 평행정삭 파라미터 설정/[30:25] 모의 가공 확인/[31:10] 가공경로-곡면 정삭-펜슬 가공/[31:51] 곡면 파라미터 설정/[32:10] 펜슬가공 파라미터 설정/[34:41] 등고선정삭 파라미터 설정/[36:04] 가공경로 확인/[36:50] 황삭-평행-펜슬-등고선가공/[37:26] 평행가공/[38:54] 체크곡면 선택/[39:39] 가공경로 파라미터 설정/[39:56] 곡면 파라미터 설정/[40:16] 평행정삭 파라미터 설정/[41:02] 시뮬레이션/[41:59] 공구변경

마스터캠강의,마스터캠강좌,마스터캠교육,마스터캠학원,마스터캠인강,마스터캠인터넷강의,마스터캠인터넷강좌,마스터캠동영상,마스터캠동영상강의,마스터캠동영상강좌,마스터캠배우기,마스터캠사용법,마스터캠사용방법,마스터캠9.1강의,마스터캠9.1강좌,마스터캠9.1교육,마스터캠9.1학원,마스터캠9.1인강,마스터캠9.1인터넷강의,마스터캠9.1인터넷강좌,마스터캠9.1동영상,마스터캠9.1동영상강의,마스터캠9.1동영상강좌,마스터캠9.1배우기,마스터캠9.1사용법,마스터캠9.1사용방법,마스터캠9.13D강의,마스터캠9.13D강좌,마스터캠9.13D교육,마스터캠9.13D학원,마스터캠9.13D인강,마스터캠9.13D인터넷강의,마스터캠9.13D인터넷강좌,마스터캠9.13D동영상,마스터캠9.13D동영상강의,마스터캠9.13D동영상강좌,마스터캠9.13D배우기,마스터캠9.13D사용법,마스터캠9.13D사용방법,마스터캠X5강의,마스터캠X5강좌,마스터캠X5교육,마스터캠X5학원,마스터캠X5인강,마스터캠X5인터넷강의,마스터캠X5인터넷강좌,마스터캠X5동영상,마스터캠X5동영상강의,마스터캠X5동영상강좌,마스터캠X5배우기,마스터캠X5사용법,마스터캠X5사용방법,마스터캠X53D강의,마스터캠X53D강좌,마스터캠X53D교육,마스터캠X53D학원,마스터캠X53D인강,마스터캠X53D인터넷강의,마스터캠X53D인터넷강좌,마스터캠X53D동영상,마스터캠X53D동영상강의,마스터캠X53D동영상강좌,마스터캠X53D배우기,마스터캠X53D사용법,마스터캠X53D사용방법,마스터캠X6강의,마스터캠X6강좌,마스터캠X6교육,마스터캠X6학원,마스터캠X6인강,마스터캠X6인터넷강의,마스터캠X6인터넷강좌,마스터캠X6동영상,마스터캠X6동영상강의,마스터캠X6동영상강좌,마스터캠X6배우기,마스터캠X6사용법,마스터캠X6사용방법,마스터캠X63D강의,마스터캠X63D강좌,마스터캠X63D교육,마스터캠X63D학원,마스터캠X63D인강,마스터캠X63D인터넷강의,마스터캠X63D인터넷강좌,마스터캠X63D동영상,마스터캠X63D동영상강의,마스터캠X63D동영상강좌,마스터캠X63D배우기,마스터캠X63D사용법,마스터캠X63D사용방법,마스터캠X9강의,마스터캠X9강좌,마스터캠X9교육,마스터캠X9학원,마스터캠X9인강,마스터캠X9인터넷강의,마스터캠X9인터넷강좌,마스터캠X9동영상,마스터캠X9동영상강의,마스터캠X9동영상강좌,마스터캠X9배우기,마스터캠X9사용법,마스터캠X9사용방법,마스터캠X93D강의,마스터캠X93D강좌,마스터캠X93D교육,마스터캠X93D학원,마스터캠X93D인강,마스터캠X93D인터넷강의,마스터캠X93D인터넷강좌,마스터캠X93D동영상,마스터캠X93D동영상강의,마스터캠X93D동영상강좌,마스터캠X93D배우기,마스터캠X93D사용법,마스터캠X93D사용방법,Mastercam강의,Mastercam강좌,Mastercam교육,Mastercam학원,Mastercam인강,Mastercam인터넷강의,Mastercam인터넷강좌,Mastercam동영상,Mastercam동영상강의,Mastercam동영상강좌,Mastercam배우기,Mastercam사용법,Mastercam사용방법,Mastercam9.1강의,Mastercam9.1강좌,Mastercam9.1교육,Mastercam9.1학원,Mastercam9.1인강,Mastercam9.1인터넷강의,Mastercam9.1인터넷강좌,Mastercam9.1동영상,Mastercam9.1동영상강의,Mastercam9.1동영상강좌,Mastercam9.1배우기,Mastercam9.1사용법,Mastercam9.1사용방법,Mastercam9.13D강의,Mastercam9.13D강좌,Mastercam9.13D교육,Mastercam9.13D학원,Mastercam9.13D인강,Mastercam9.13D인터넷강의,Mastercam9.13D인터넷강좌,Mastercam9.13D동영상,Mastercam9.13D동영상강의,Mastercam9.13D동영상강좌,Mastercam9.13D배우기,Mastercam9.13D사용법,Mastercam9.13D사용방법,MastercamX5강의,MastercamX5강좌,MastercamX5교육,MastercamX5학원,MastercamX5인강,MastercamX5인터넷강의,MastercamX5인터넷강좌,MastercamX5동영상,MastercamX5동영상강의,MastercamX5동영상강좌,MastercamX5배우기,MastercamX5사용법,MastercamX5사용방법,MastercamX53D강의,MastercamX53D강좌,MastercamX53D교육,MastercamX53D학원,MastercamX53D인강,MastercamX53D인터넷강의,MastercamX53D인터넷강좌,MastercamX53D동영상,MastercamX53D동영상강의,MastercamX53D동영상강좌,MastercamX53D배우기,MastercamX53D사용법,MastercamX53D사용방법,MastercamX6강의,MastercamX6강좌,MastercamX6교육,MastercamX6학원,MastercamX6인강,MastercamX6인터넷강의,MastercamX6인터넷강좌,MastercamX6동영상,MastercamX6동영상강의,MastercamX6동영상강좌,MastercamX6배우기,MastercamX6사용법,MastercamX6사용방법,MastercamX63D강의,MastercamX63D강좌,MastercamX63D교육,MastercamX63D학원,MastercamX63D인강,MastercamX63D인터넷강의,MastercamX63D인터넷강좌,MastercamX63D동영상,MastercamX63D동영상강의,MastercamX63D동영상강좌,MastercamX63D배우기,MastercamX63D사용법,MastercamX63D사용방법,MastercamX9강의,MastercamX9강좌,MastercamX9교육,MastercamX9학원,MastercamX9인강,MastercamX9인터넷강의,MastercamX9인터넷강좌,MastercamX9동영상,MastercamX9동영상강의,MastercamX9동영상강좌,MastercamX9배우기,MastercamX9사용법,MastercamX9사용방법,MastercamX93D강의,MastercamX93D강좌,MastercamX93D교육,MastercamX93D학원,MastercamX93D인강,MastercamX93D인터넷강의,MastercamX93D인터넷강좌,MastercamX93D동영상,MastercamX93D동영상강의,MastercamX93D동영상강좌,MastercamX93D배우기,MastercamX93D사용법,MastercamX93D사용방법



'추천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솔리드웍스 2017 추천 강의  (0) 2017.12.13
오토캐드 2014 교육 강좌  (0) 2017.12.13
creo 2.0 강좌 추천  (0) 2017.12.13
스케치업 2014 강의 추천  (0) 2017.12.12
마스터캠 x5 3D 강좌 추천  (0) 2017.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