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샘플강의

creo 2.0 [입문] - 총 12시간 51분 / 강의당평균 : 38분32초

알지오 2016. 9. 23. 09:05




creo 2.0 [입문]
전체 : 12시간 51분 / 강의당평균 : 38분32초

01 스케치를 위한 도구들 part1
스케치를 시작하기 위해 여러가지 도구들의 쓰임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42분
책갈피 : [00:00] Creo Parametic 2.0 / [00:28] 기본 인터페이스 / [01:12] 새로 만들기 / [01:32] 유형/하위 유형 / [03:05] 유형-부품 / [03:39] 스케치 / [04:40] 밀어내기-TOP / [05:10] 코너 직사각형 그리기 / [05:32] 뷰 이동 / [06:58] 유형-스케치 / [07:21] 좌측 메뉴 보이기/숨기기 / [07:45] 스케치 메뉴 / [09:26] 선 체인 / [10:25] 선 체인 마무리 방법 / [11:07] 화면 확대/축소 / [12:26] 원-바이-원 / [13:19] 다중 선택하기 / [14:09] 삭제 명령취소/삭제 명령복구 / [14:35] 전체 선택하기 / [14:56] 선 체인 활용-수평 / [15:52] 선 체인 활용-수직 / [16:19] 선 체인 활용-일치 / [17:10] 선 체인 활용-대각선 / [18:00] 선 체인 활용-평행 / [19:17] 라인 탄젠트 / [20:53] 세그먼트 삭제 / [21:39] 중심선 / [22:51] 중심선 활용-선 / [23:56] 중심선 활용-코너 직사각형 / [24:43] 중심선 활용-대칭 복사 / [26:50] 코너 직사각형 / [27:46] 경사진 직사각형 / [28:43] 중심 직사각형 / [29:19] 평행사변형 / [30:05] 중심/점 / [31:20] 동심원 / [32:17] 3 점 / [32:57] 3 탄젠트 / [33:15] 3 탄젠트 활용-삼각형 / [33:58] 3 탄젠트 활용-선 / [35:08] 축 끝 타원 / [36:12] 중심과 축 타원 / [37:02] 3 점/탄젠트 끝 / [38:10] 중심/끝 / [38:44] 3 탄젠트 / [40:22] 동심원 / [41:21] 원추형

02 스케치를 위한 도구들 part2
스케치하기 위한 도구들을 하나씩 실습을 통해 배워갑니다.
50분
책갈피 : [00:00] 원형 / [01:57] 원형 트림 / [02:56] 타원형 / [03:55] 타원형 트림 / [04:44] 모따기 / [05:26] 모따기 트림 / [05:51] 스플라인 / [06:55] 참조 점 / [07:57] 형상 점 / [08:43] 참조 점의 필요성 / [09:01] 참조 좌표계/형상 좌표계 / [09:50] 오프셋 / [10:06] 오프셋 활용-선 / [11:51] 오프셋 활용-코너 직사각형 / [14:01] 강화 / [16:33] 파라메트릭 기법 / [20:22] 치수 / [23:19] 치수의 활용-선 / [23:54] 수직 치수 입력 / [28:44] 스케치 해결 / [31:54] 치수의 활용-원 / [34:32] 치수의 활용-각도 / [35:56] 치수의 활용-자유곡선의 각도 / [37:40] 수정 / [39:57] 수정 활용 / [40:57] 치수 수정 / [43:29] 스케치 예제

03 스케치 도구들과 실습과제
스케치를 위한 도구들을 알아보고 도구들을 이용해서 실습과제를 진행합니다.
41분
책갈피 : [00:00] 구속조건 / [00:32] 구속조건-수직 / [01:10] 구속조건-수평 / [01:40] 구속조건 활용-수직/수평 / [02:44] 구속조건-직각 / [03:51] 구속조건-탄젠트 / [04:56] 구속조건 활용-탄젠트 / [05:55] 구속조건-중점 / [06:46] 구속조건-일치 / [07:40] 구속조건-대칭 / [09:15] 구속조건-같음 / [10:40] 구속조건-평행 / [12:02] 텍스트 / [13:07] 텍스트-글꼴 / [14:17] 커브를 따라 배치 / [15:40] 세그먼트 삭제 / [17:39] 세그먼트 삭제 활용 / [19:15] 코너 / [20:07] 코너 활용 / [20:54] 분할 / [22:03] 대칭복사 / [22:59] 회전 크기조정 / [26:00] 스케치 실습예제1 / [26:38] 중심선 생성 / [27:16] 선 체인 / [27:42] 대칭복사-좌우 / [28:17] 대칭복사-상하 / [28:50] 치수 입력 / [29:37] 치수 수정 / [30:50] 스케치 실습예제2 / [31:30] 중심선 생성 / [31:41] 원 생성 / [31:54] 대칭복사-좌우 / [32:14] 구속조건-탄젠트 / [32:54] 치수 입력 / [34:10] 세그먼트 삭제 / [34:36] 대칭복사-상하 / [35:02] 원 생성 / [36:20] 스케치 실습예제3 / [36:50] 중심선 생성 / [37:02] 원 생성 / [37:29] 라인 탄젠트 / [38:31] 치수 입력 / [39:19] 세그먼트 삭제 / [40:01] 원 생성

04 파트모델링과 밀어내기
파트모델링, 표현방식에 대해서 알아보고 밀어내기의 사용방법과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38분
책갈피 : [00:00] 파트모델링 / [01:09] 평면 태그 디스플레이 / [02:30] 밀어내기 / [03:12] 솔리드 모델의 표현방식1 / [06:40] 솔리드 모델의 표현방식2 / [08:04] 밀어내기 실습 / [09:15] 스케치 보기 / [09:35] 코너 직사각형 그리기 / [10:16] 원 그리기 / [10:28] 세그먼트 삭제 / [10:45] 밀어내기 종료 방법 / [11:31] 높이 설정 방법 / [12:32] 원통 생성1 / [14:12] 원통 생성2 / [14:54] 방향 설정 / [16:10] 재료 제거 / [18:26] 밀어내기 방향 변경 / [19:43] 홈 만들기 / [20:11] 은선 처리/와이어 프레임 / [22:04] 모델 트리 / [23:37] 페어런트-차일드 관계 / [25:21] 차일드 삭제 / [26:10] 페어런트 삭제 / [27:28] 새로 만들기 / [28:02] 선 체인 그리기 / [29:52] 원통 생성 / [33:05] 옵션1 / [33:28] 옵션2 / [34:24] 옵션3 / [35:09] 옵션4 / [37:17] 옵션5

05 밀어내기와 스케치평면
밀어내기 옵션들을 알아보고 실습을 진행한 후에 스케치 평면과 보조평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48분
책갈피 : [00:00] 밀어내기 옵션 / [01:57] 방향 변경/재료 제거 / [02:20] 스케치 강화 / [03:01] 와이어 프레임 / [03:34] 방향 설정 / [04:52] 새로 만들기 / [05:02] 예제파일 확인 / [06:03] 스케치 보기 / [07:05] 치수 / [08:44] 원-바이-원 / [08:50] 치수 수정 / [10:20] 라인 탄젠트 / [10:46] 세그먼트 삭제 / [12:19] 원 그리기1 / [12:32] 치수 입력 / [12:59] 재료 제거 / [13:36] 원 그리기2 / [15:05] 원 그리기3 / [15:44] 대칭 복사 / [17:12] 차일드 삭제 / [17:49] 한번에 스케치하고 재료 제거 / [18:12] 원 그리기 / [20:03] 방향 변경/재료 제거 / [22:05] 정의 편집 / [24:03] 밀어내기 미완성 단면 설명 / [29:26] 검사 / [30:15] 중첩 형상 / [30:49] 열린 끝 강조 / [31:26] 닫힌 루프 음영처리 / [33:13] 마우스 조작법 / [34:24] 배치 / [36:02] 중심선 그리기 / [36:32] 대칭 복사 / [37:17] 스케치 방향 / [40:01] 참조 / [41:30] 방향

06 밀어내기 실습과 회전
밀어내기에 관련된 실습 과제들을 진행하고 회전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36분
책갈피 : [00:00] 예제파일1 / [01:37] 가로 중심선 그리기 / [02:13] 선 체인 그리기 / [02:44] 대칭 복사 / [03:02] 치수 입력 / [04:38] 치수 수정 / [06:20] 양방향 균등하게 / [07:07] 예제파일2 / [07:57] 세로 중심선 그리기 / [08:33] 세그먼트 삭제 / [08:53] 대칭 복사 / [09:06] 치수 입력/수정 / [10:59] 정의 편집 / [11:09] 스케치 강화 / [12:03] 예제파일3 / [13:31] 중심선 그리기 / [14:11] 세그먼트 삭제/대칭 복사 / [14:48] 원형 / [15:22] 구속 / [16:38] 치수 입력 / [17:10] 스케치 해결 / [18:37] 치수 수정 / [20:39] 재료 제거 / [21:16] 간단한 실습 / [23:14] 회전 / [30:00] 회전 옵션-변수 / [30:20] 회전 옵션-대칭 / [30:51] 회전 옵션-선택 항목으로 / [31:28] 측면2 / [31:58] 배치 / [33:12] 방향 전환/재료 제거/스케치 강화

07 라운드, 모따기, 쉘 사용하기 part1
라운드, 모따기, 쉘을 사용하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41분
책갈피 : [00:00] 라운드 기능의 필요성 / [00:22] 선 체인 / [04:49] 라운드 / [06:34] 모따기 / [07:00] 라운드, 모따기의 활용 / [08:04] 참조 / [10:50] 라운드 기능 / [11:54] 라운드 수치 / [12:58] 반지름 추가 / [16:51] 모서리 이동 / [17:54] 반지름 삭제 / [18:39] 라운드 단축키 / [19:22] 라운드 수정 / [20:00] 컨트롤 키를 활용한 라운드 주기 / [21:18] 쉬프트 키를 활용한 라운드 주기 / [22:59] 자동 라운드 / [24:31] 정의 편집 / [24:58] 자동 라운드 제외 / [27:10] 꼭지점에서의 라운드 표현 / [28:18] 변환 모드-기본 / [28:29] 변환 모드-교차 / [28:37] 변환 모두-코너 구 / [29:29] 전체 라운드 / [31:00] 회전 라운드 / [33:19] 모서리 모따기 / [35:44] 모따기 적용 / [36:06] 컨트롤 키를 활용한 모따기 주기 / [36:34] 쉬프트 키를 활용한 모따기 주기 / [37:23] 꼭지점에서의 모따기 표현 / [37:57] 변환 모드-코너 평면 / [38:23] 모따기의 유형 / [39:03] D1 x D2 / [39:35] 각도 x D / [40:09] 45 x D

08 라운드, 모따기, 셸 사용하기 part2
라운드, 모따기, 셸의 사용방법과 옵션, 실습과제들을 공부합니다.
30분
책갈피 : [00:00] 라운드 실습 / [00:50] 새로 만들기-부품 / [01:18] 밀어내기 / [01:30] 중심선 그리기 / [02:08] 세그먼트 삭제/대칭 복사 / [02:30] 치수 입력 / [03:06] 치수 수정 / [04:47] 동심원 / [05:43] 라운드 / [06:52] 정의 편집 / [07:24] 실습 / [09:05] 와이어 프레임 / [09:27] 재료 제거 / [10:00] 셸 기능의 필요성 / [10:45] 셸 / [11:22] 선 체인 / [12:24] 은선 처리 / [14:58] 셸의 여러가지 참조기능 및 옵션 / [15:37] 제거된 서피스 / [16:48] 기본값이 아닌 두께 / [18:42] 실습 / [21:09] 셸 기능을 활용해서 만들기 / [22:42] 바닥면 라운드 / [24:03] 스윕 손잡이 / [25:09] 자유 곡선 / [27:04] 제거된 서피스 / [27:44] 제외된 서피스 / [28:35] 결과 확인

09 리브 사용하기
리브의 필요성과 리브의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39분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 / [01:03] 밀어내기 / [01:28] 원 생성 / [01:59] 3점 호 생성 / [02:22] 구속-탄젠트 / [03:04] 세그먼트 삭제 / [03:30] 대칭 복사 / [04:35] 치수 입력 / [05:47] 스케치 해결 / [06:08] 치수 수정 / [07:34] 밀어내기 / [07:59] 동심원 / [08:29] 재료 제거 / [08:50] 예제 확인 / [09:34] 회전 / [10:00] 선 체인 / [11:00] 치수 입력 / [12:19] 치수 수정 / [13:30] 밀어내기 / [16:27] 재료 제거 / [17:25] 동심원 / [20:26] 결과 확인 / [21:00] 라운드 / [21:49] 예제 확인 / [22:02] 리브의 정의 / [23:10] 리브의 필요성 / [25:22] 셸 / [27:10] 참조 / [29:24] 리브의 종류 / [29:59] 프로파일 리브 / [31:45] 프로파일 리브 옵션 / [32:26] 궤적 리브 / [34:13] 궤적 리브 옵션 / [34:23] 구배 추가 / [34:57] 내부 모서리 라운드 추가 / [35:40] 노출된 모서리 라운드 추가 / [36:20] 원통 리브

10 리브를 활용한 실습
여러가지 실습과제들을 해결하면서 리브를 사용하는 방법을 완벽히 마스터합니다.
32분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 / [02:17] 밀어내기 / [03:24] 치수 입력 / [03:54] 치수 수정 / [05:34] 윗부분 원형 / [07:05] 참조 / [07:31] 치수 입력 / [09:16] 동심원 / [10:02] 모든 서피스와 교차/재료 제거 / [10:30] 아래 사각형 / [12:13] 치수 입력 / [13:18] 선택된 점, 커브, 평면 또는 서피스로 밀어내기 / [13:30] 옵션 설정 / [14:16] 리브 / [14:53] 스케치 / [15:45] 치수 입력 / [16:32] 프로파일 리브 / [17:01] 결과 확인 / [17:34] 새로 만들기 / [17:39] 예제 확인 / [18:51] 중심선 / [19:27] 라인 탄젠트 / [20:21] 세그먼트 삭제 / [20:39] 대칭 복사 / [20:43] 검사 / [21:24] 피쳐 요구사항 / [21:44] 치수 입력 / [22:18] 치수 수정 / [24:41] 밀어내기 / [24:50] 동심원 / [26:23] 관통/재료 제거 / [26:44] 리브 / [27:35] 참조 / [28:13] 프로파일 리브 / [28:38] 홀 생성 / [29:40] 대칭 복사 / [29:49] 치수 입력 / [30:50] 관통/재료 제거 / [31:05] 라운드 / [31:42] 결과 확인

11 구배 사용하기
구배와 구배의 옵션에 대해서 공부하고, 실습을 통해 한번 더 확실하게 공부합니다.
40분
책갈피 : [00:00] 구배의 정의 / [03:43] 새로 만들기 / [04:09] 밀어내기를 활용한 경사면 만들기1 / [05:31] 포켓 생성 / [06:01] 밀어내기를 활용한 경사면 만들기2 / [06:53] 선택 항목으로 / [07:43] 구배 / [08:27] 참조 / [08:59] 구배 경첩 / [11:21] 정의 편집 / [11:55] 방향-양방향 / [12:30] 구배면 / [12:46] 구배 경첩 / [14:24] 다중 구배 적용 / [15:03] 구배 적용 예제 / [17:00] 분할 옵션 / [17:07] 구배경첩에 의한 분할 / [17:21] 면 옵션-두 면을 독립적으로 구배 / [18:07] 면 옵션-두면을 의존적으로 구배 / [18:31] 면 옵션-첫 면만 구배 / [18:44] 면 옵션-두 번째 면만 구배 / [19:03] 분할개체에 의한 분할 / [19:10] 객체 분할 / [20:13] 면 옵션-두 면을 독립적으로 구배 / [20:21] 면 옵션-첫 면만 구배 / [21:10] 예제 확인 / [22:30] 스케치 / [22:53] 중심선 / [23:53] 세그먼트 삭제 / [24:00] 대칭 복사 / [24:18] 치수 입력 / [25:34] 치수 수정 / [27:26] 참조 / [28:55] 세그먼트 삭제 / [29:39] 홀 생성 / [30:29] 대칭 복사 / [32:04] 대칭복사 평면 / [32:56] 참조 / [33:38] 스케치 해결 / [36:09] 홀 생성 / [36:51] 관통 / [37:28] 대칭 복사 / [37:54] 라운드 / [38:53] 결과 확인

12 구배 실습과 데이텀 생성
실습을 통해 구배를 마무리하고, 데이텀 생성 방법에 대해서 여러가지 실습을 진행합니다.
38분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 / [01:20] 스케치 / [01:53] 기본 형상 / [03:05] 세그먼트 삭제 / [03:17] 치수 입력 / [04:00] 구속=같음 / [04:23] 치수 수정 / [05:12] 설정 / [05:47] 마주보는 홀 생성 / [06:03] 밀어내기 / [06:10] 동심원 / [06:33] 관통/재료 제거 / [06:47] 중앙 홈 / [07:58] 중심선 / [08:10] 코너 직사각형 / [08:32] 치수 입력 / [09:19] 양쪽으로/재료 제거 / [09:49] 연속 홀 생성 / [10:24] 참조 / [10:40] 원 생성/치수 입력 / [11:09] 깊이 설정 / [11:42] 동심원 / [12:08] 재료 제거 / [12:19] 라운드 / [12:55] 결과 확인 / [13:25] 테이텀 평면 / [14:57] 평면/축 / [15:15] 축 생성 방법 / [16:52] 모서리 축 생성 / [17:59] 포인트 축 생성 / [20:27] 원통의 중심 축 생성 / [21:36] 축 삭제 / [21:48] 평면 생성 / [21:54] 평면과 평행인 데이텀 면 생성1 / [24:43] 평면과 평행인 데이텀 면 생성2 / [25:42] 선을 지나는 데이텀 면 생성 / [26:40] 오프셋 / [28:15] 2개의 선을 지나는 데이텀 면 생성 / [29:22] 2개의 모서리를 지나는 데이텀 면 생성 / [30:27] 커브를 지나는 데이텀 평면 생성 / [31:47] 원통면에 탄젠트하고 면에 평행한 데이텀 면 생성 / [33:18] 데이텀 생성 복습

13 실습과제 해결하기
두가지 실습과제를 통해서 보다 확실하게 배운것들을 집고 넘어갑니다.
38분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 / [01:42] 스케치 / [02:05] 기본 형상 / [02:53] 세그먼트 삭제 / [03:03] 대칭 복사 / [03:22] 치수 입력 / [04:35] 치수 수정 / [05:20] 옵션 설정 / [05:46] 중앙 형상 / [06:35] 밀어내기 / [08:40] 참조 / [08:46] 원 생성 / [09:02] 라인 탄젠트 / [09:29] 세그먼트 삭제 / [09:58] 대칭 복사 / [10:41] 치수 입력 / [11:45] 재료 제거 / [13:20] 평면 / [14:08] 동심원 / [14:47] 다음 서피스까지 밀어내기 / [15:28] 중앙 홀 생성 / [17:13] 모든 서피스와 교차하도록 밀어내기 / [17:33] 홀 생성 / [17:57] 참조 / [18:50] 대칭 복사 / [19:10] 결과 확인 / [19:42] 예제 확인 / [20:20] 기본 형상 / [20:30] 동심원 / [21:22] 세그먼트 삭제 / [21:36] 치수 입력 / [22:50] 치수 수정 / [23:45] 원통 / [24:23] 원과 동심원 생성 / [24:51] 치수 입력 / [25:55] 중앙 기둥 / [27:04] 리브 / [27:51] 참조 / [28:14] 구속-탄젠트 / [28:42] 프로파일 리브 / [30:15] 홀 / [31:03] 치수 입력 / [32:06] 대칭 복사 / [32:29] 앞면 홈 / [33:51] 날개 생성 / [35:14] 참조 / [36:49] 대칭 복사 / [37:10] 라운드 / [37:36] 결과 확인

14 패턴 사용하기
패턴의 사용방법과 여러가지 패턴 옵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과제를 진행합니다.
35분
책갈피 : [00:00] 패턴 / [00:25] 밀어내기 / [02:21] 치수에 의한 패턴 / [03:06] 방향 1 / [04:34] 방향 2 / [06:42] 패턴 삭제 / [07:24] 방향에 의한 패턴 / [08:13] 멤버 수 / [08:46] Translation / [09:56] 정의 편집 / [10:06] 패턴 제거 / [11:08] 축에 의한 패턴 / [14:29] 축에 의한 패턴 예제 / [15:44] 축 회전 따르기 / [16:36] 채우기에 의한 패턴 / [17:23] 스플라인 / [18:09] 격자선 템플릿 / [19:03] 채우기에 의한 패턴 예제 / [19:48] 원본 패턴 파악 / [21:22] 단면 / [23:38] 참조 패턴 / [24:26] 예제 확인 / [25:18] 기본 형상 / [25:49] 세그먼트 삭제 / [26:13] 대칭 복사 / [26:27] 치수 입력 / [27:03] 치수 수정 / [28:18] 중앙 원통 / [29:15] 중앙 홀 / [29:58] 작은 홀 / [31:21] 패턴 / [32:11] 외곽 홀 / [33:50] 대칭 복사 / [34:24] 결과 확인

15 홀, 스윕, 블렌드 사용하기
홀, 스윕, 블렌드의 사용방법과 옵션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34분
책갈피 : [00:00] 홀 / [00:25] 스케치 / [01:45] 회전을 이용한 홀 생성 / [03:23] 구멍 / [04:32] 축과의 거리 설정 / [06:10] 단순한 구멍 생성/표준 구멍 생성 / [06:25] 사전 정의된 사각형을 드릴 구멍 프로파일로 사용 / [06:31] 표준 구멍 프로파일을 드릴 구멍 프로파일로 사용 / [06:58] 형태 / [07:22] 숄더/팁 / [08:48] 카운터싱크 추가 / [10:08] 카운터보어 추가 / [11:33] 표준 구멍의 스레드 유형 / [11:51] 스크류 크기 / [13:57] 구멍 생성 / [14:34] 스케치를 사용하여 드릴 구멍 프로파일 정의 / [15:44] 치수 입력 / [17:11] 와이어프레임 / [18:22] 구멍 삭제 / [19:02] 중심축에 구멍 위치 / [21:13] 스윕 / [22:18] 참조 / [22:56] 스플라인 생성 / [23:57] 서피스 단면을 생성 또는 편집 / [24:46] 원 생성 / [25:38] 결과 확인 / [26:38] 블렌드 / [27:43] 단면 / [28:05] 정의 / [28:24] 중심 직사각형 / [29:38] 단면2 / [30:09] 오프셋 시작 / [30:31] 보기 설정 / [31:57] 단면3 / [32:21] 스케치 / [32:59] 결과 확인

16 블렌드, 스윕 블렌드, 복사와 붙여넣기 특수
블렌드, 스윕 블렌드, 복사와 붙여넣기 특수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42분
책갈피 : [00:00] 블렌드 / [00:54] 블렌드 서피스-부드럽게 / [01:25] 블렌드 서피스-직선 / [01:55] 탄젠트-조건 / [02:23] 단면 변경-원 / [05:54] 중심축 / [06:58] 블렌드 서피스-직선 / [08:11] 블렌드 서피스-부드럽게 / [08:32] 오프셋 치수 변경 / [09:34] 얇은 피쳐 생성 / [10:42] 단면 변경 - 사각형 / [11:51] 스윕 블렌드 / [12:29] 참조 / [12:47] 스플라인 생성 / [13:07] 서피스 단면을 생성 또는 편집 / [14:08] 블렌드 단면 생성 / [15:28] 서피스 생성 / [16:23] 점 / [16:49] 항목 선택 / [18:08] 참조 / [18:21] 단면 / [18:59] 단면2 삽입 / [19:39] 단면3 삽입 / [20:14] 결과 확인 / [20:46] 얇은 피쳐 생성 / [21:11] 단면 위치/회전 / [22:09] 복사와 붙여넣기 특수 / [23:04] 종속으로 대칭 복사 / [25:08] 종속 복사본 / [26:47] 붙여넣기 실습 / [28:33] 배치 / [30:11] 붙여넣기 특수실습-사각형 / [30:59] 이동/회전 변환을 복사본에 적용 / [31:25] 선택된 참조를 기준으로 피쳐를 회전 / [31:45] 이동 / [34:14] 회전 / [36:34] 붙여넣기 특수실습-원통 / [38:26] 이동/회전 / [40:45] 결과 확인

17 Assembly와 Bolt 과제해결
Assembly에 대해서 공부하고 Bolt과제를 통해서 좀 더 심도있게 공부하도록 합니다.
38분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 / [01:08] 기본 형상 / [02:14] 세그먼트 삭제 / [02:33] 스윕 / [02:54] 원 생성 / [03:31] 동심원 / [04:15] 사각형 형상 / [04:40] 중심축 잡는 방법 / [06:02] 홀 생성 / [06:51] 투영 / [07:36] 재료 제거 / [07:54] 모서리 홀 생성 / [08:55] 구멍 / [09:25] 정의 편집 / [10:53] 대칭 복사 / [11:20] 붙여넣기 특수 / [13:39] 기준축 생성 / [14:55] 복사 / [15:15] 붙여넣기 특수 / [15:31] 변환 / [17:20] 대칭 복사를 활용한 붙여넣기 / [18:07] 평면 / [19:11] 오프셋 / [20:31] 대칭 복사 / [21:04] 라운드 / [21:47] 결과 확인 / [22:12] 예제 확인 / [23:05] 나사 머리 형상 / [24:53] 원에 탄젠트한 선 생성 / [25:51] 구조 전환 / [26:43] 나사 몸통 형상 / [27:38] 나사 머리 모서리 깍기 / [28:41] 참조 / [30:17] 재료 제거 / [30:48] 나사산 형상 / [31:17] 헬리컬 스윕 / [31:55] 정의 / [32:19] 참조 / [33:15] 피치 / [33:53] 스윕 단면을 생성하거나 편집 / [34:43] 스케치 해결 / [35:31] 방향 설정/재료 제거 / [36:22] 결과 확인 / [36:35] 다른 이름으로 저장

18 Assembly 과제 - Housing Bottom, Housing Top
Housing Bottom, Housing Top 두가지 과제를 해결하고 Assembly를 위한 조건을 알아봅니다.
39분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 / [01:17] 기본 형상 / [02:12] 치수 입력 / [02:53] 둥근 형상 / [03:41] 동심원 / [04:49] 세그먼트 삭제 / [05:29] 사각 형태 / [06:20] 참조 / [07:08] 치수 입력 / [07:55] 옵션 설정 / [08:12] 대칭 복사 / [08:32] 홀 생성 / [10:16] 재료 제거/대칭 복사 / [10:35] 둥근사각홀 생성 / [11:38] 탄젠트한 원 생성 / [12:16] 치수 입력 / [13:06] 세그먼트 삭제 / [13:47] 재료제거 / [14:00] 대칭 복사 / [14:11] 하단 홀 생성 / [15:22] 수정사항 / [16:50] 라운드 / [20:56] 결과 확인 / [21:05] 다른 이름으로 저장 / [21:25] 예제 확인 / [22:15] 기본 형상 / [22:36] 치수 입력 / [23:18] 둥근 형상 / [24:19] 홀 생성 / [25:08] 동심원 / [25:24] 투영 / [25:52] 세그먼트 삭제 / [26:16] 옵션 설정 / [26:41] 홀 생성 / [27:56] 대칭 복사 / [29:06] 라운드 / [31:43] 결과 확인 / [32:09] Assembly를 위한 조건 / [35:20] Mate(면 결합, 면 일치) / [36:20] Planer Align(평면정렬) / [37:03] Axial Align(축 정렬) / [37:25] Insert(삽입) / [38:00] Parallel(평행, 모서리일치)

19 Assembly 모델링과 단면생성
어셈블리 모델링의 방법과 여러가지 단면생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39분
책갈피 : [00:00] Assembly 모델링 / [02:28] 어셈블 / [03:03] housing_bottom / [03:22] 축 이동 방법 / [03:54] 키보드와 마우스를 활용한 이동 방법 / [04:19] 기준축 일치 / [05:30] TOP 일치 / [06:29] RIGHT 일치 / [07:25] FRONT 일치 / [08:27] 완전 구속 / [09:22] 구속 유형-기본값 / [10:26] housing_top / [10:57] housing_bottom과 housing_top 일치 / [13:02] 결과 확인 / [13:09] bolt / [13:51] bolt 조립1 / [15:40] bolt 조립2 / [16:02] 결과 확인 / [17:02] 보기 관리자 / [17:28] 새로 만들기-평면 / [18:56] 새로 만들기-영역 / [19:56] 방향 변경 / [20:13] and와 or / [22:38] 새로 만들기-오프셋 / [23:51] 횡단면 서피스를 닫기/열기 / [24:52] 복사본 저장 / [25:22] Surface 모델 / [27:11] 솔리드로 밀어내기/서피스로 밀어내기 / [27:45] 자유 곡선 / [29:16] 결과 확인 / [29:52] 강화 / [31:40] 스윕 Surface / [32:33] 실습1 / [35:31] 실습2 / [36:55] 닫힌 끝 / [37:30] 솔리드와 서피스의 차이점

20 Surface의 솔리드화
Surface를 솔리드화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여러가지 실습을 통해 확실하게 공부합니다.
31분
책갈피 : [00:00] Surface의 솔리드화 / [00:18] 솔리드 생성 / [00:38] 서피스 생성 / [01:42] 결과 확인 / [02:32] 솔리드화 / [03:44] 재료 제거 / [04:47] 스윕 컷 / [06:42] 기준선 스케치 / [07:42] 스윕 / [07:52] 단면 생성 / [08:30] 재료 제거 / [09:11] 결과 확인 / [09:39] 밀어내기 / [10:10] 3점/탄젠트 끝 / [10:40] 솔리드화 / [10:50] 재료 제거 / [12:41] 참조 / [13:47] 구속-탄젠트 / [14:22] 트러블슈터 해결 / [15:02] 재료 제거 / [15:36] 끝 결합 / [16:44] 예제 확인 / [17:44] 기본 형상 / [18:30] 치수 입력 / [18:47] 치수 수정 / [19:28] 회전을 활용한 원형형태 / [20:15] 호 생성 / [20:36] 치수 입력 / [21:34] 세그먼트 삭제 / [21:54] 회전 / [22:15] 중앙 사각형태 / [23:21] 배치 / [23:51] 참조 / [24:28] 호 생성 / [25:21] 방향 전환 / [25:54] 둥근사각홀 / [27:45] 라운드 / [30:23] 결과 확인


샘플확인 : 알지오 검색후 -> 강의검색란 -> creo 2.0 [입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