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샘플강의

creo 2.0 [실무] - 총 13시간 28분 / 강의당평균 : 38분28초

알지오 2016. 11. 4. 09:13



creo 2.0 [실무]

전체 : 13시간 28분 / 강의당평균 : 38분28초

01 스윕 컷, 브렌드 컷 part1
스윕 컷을 이용한 모델링 실습을 진행하고, 브렌드 컷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40분
책갈피 : [00:00] 스케치 / [00:45] 중심선 / [01:14] 치수 입력 / [01:51] 원 기둥 생성 / [02:41] 스윕 컷 / [03:39] 호 생성 / [03:55] 참조 / [04:51] 스윕 / [06:08] 재료 제거 / [06:51] 예제 확인 / [07:10] 평면 생성 / [07:29] 밀어내기 / [07:54] 참조 / [08:31] 호 생성 / [08:45] 치수 입력 / [09:15] 세그먼트 삭제 / [09:32] 다음 서피스까지 이동 / [11:09] 새로 만들기 / [11:15] 스윕 컷을 이용한 모델링 / [11:31] 예제 확인 / [12:52] 밀어내기 / [13:43] 치수 입력 / [14:58] 회전 / [15:07] 중심선 / [15:44] 치수 입력 / [17:29] 치수 수정 / [19:45] 중앙형상 자르기 / [20:12] 예제 확인 / [21:20] 스케치 / [21:34] 참조 / [21:51] 3점 / 탄젠트 끝 / [22:06] 치수 입력 / [23:00] 스윕 / [23:29] 호 생성 / [23:55] 재료 제거 / [24:08] 끝 결합 / [24:47] 회전 / [25:47] 세그먼트 삭제 / [26:55] 날개 / [27:33] 참조 / [27:59] 치수 입력 / [28:41] 좌우 대칭 / [29:43] 구배 / [30:55] 라운드 / [34:46] 결과 확인 / [35:50] 새로 만들기 / [36:09] 육면체 생성 / [36:21] 블렌드 / [36:40] 스케치 / [37:39] 단면

02 스윕 컷, 브렌드 컷 part2
스윕 컷과 브렌드 컷을 이용해서 모델링을 진행하고, 지우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29분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 / [01:54] 새로 만들기 / [02:04] 중심선 / [02:18] 치수 입력 / [03:31] 스케치 / [03:43] 참조 / [04:02] 치수 입력 / [04:40] 스윕 / [05:06] 호 생성 / [05:20] 치수 입력 / [05:39] 재료 제거 / [05:47] 끝 결합 / [06:11] 홈 파기 / [07:01] 블렌드 / [07:30] 참조 / [07:59] 치수 입력 / [08:33] 오프셋 / [09:53] 재료 제거 / [10:13] 대칭 복사 / [11:15] 라운드 / [12:46] 쉘 두께 / [13:37] 보스1 / [15:16] 다음 서피스까지 밀어내기 / [16:31] 재료 제거 / [16:50] 보스2 / [17:57] 치수 입력 / [20:17] 라운드 / [22:13] 결과 확인 / [22:55] 새로 만들기 / [23:03] 닫기 / [24:03] 세션 관리 / [24:21] 객체 목록 / [24:36] 표시되지 않은 항목 지우기 / [25:28] 지우기 실습

03 Surface 옵셋 part1
Surface 옵셋의 필요성과 정의,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Surface 옵셋과 관련된 실습을 진행합니다.
39분
책갈피 : [00:00] 새로 만들기 / [00:17] 밀어내기 / [01:12] Surface 생성 / [01:41] 솔리드화 / [01:59] 곡면에 구멍 생성하는 방법 / [04:38] Surface 오프셋 / [05:26] 오프셋 / [07:27] 정의 편집 / [08:34] 표준 오프셋 피쳐 / [10:15] 구배 피쳐 사용 / [11:55] 서피스에 수직 / [12:46] 각도 / [13:54] 확장 피쳐 / [14:36] Surface 피쳐 대체 / [15:13] 밀어내기 / [17:40] 새로 만들기 / [17:52] 예제 확인 / [18:55] 기본 형상 / [19:50] 원형 생성 / [20:33] 중심과 축 타원 / [21:34] 재료 제거 / [21:54] 원형으로 파기 / [23:01] 참조 / [24:28] 재료 제거 / [24:45] 대칭 복사 / [25:45] 구배피쳐 사용 / [28:13] 대칭 복사 / [29:56] 정의 편집 / [30:30] 라운드 / [31:22] 구배피쳐 사용 / [32:23] 오프셋 모서리-루프 / [33:54] 구 생성 / [34:50] 치수 입력 / [35:37] 세그먼트 삭제 / [36:04] 대칭 복사 / [36:20] 라운드 / [38:28] 결과 확인

04 Surface 옵셋 part2
Surface 옵셋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당 실습 과제를 통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38분
책갈피 : [00:00] 학습내용 / [01:17] 스윕 블렌드 / [01:51] 블렌드 / [02:10] 단면1 스케치 / [02:44] 단면2 스케치 / [03:20] 단면3 스케치 / [03:57] Surface를 만듭니다. / [05:07] 닫힌 끝 / [05:38] 솔리드화 / [06:44] 축 생성 / [07:32] 점 추가 / [09:05] 단면1 스케치 / [10:14] 단면2 스케치 / [11:12] 정의 편집 / [12:44] 서피스로 만듭니다. / [13:14] 와이어프레임 / [13:28] 솔리드화 / [13:57] 끝 닫기 해제 / [14:33] 단면1 수정 / [15:03] 단면2 수정 / [15:26] 단면3 수정 / [15:52] 결과 확인 / [16:29] 강화 / [17:28] 반원을 자유곡면으로 / [19:16] 결과 확인 / [19:45] 새로 만들기 / [19:55] 예제 확인 / [21:32] 기본 형상 / [22:32] 세그먼트 삭제 / [23:12] 윗부분 형상(Surface) / [24:50] 참조 / [28:20] 점 추가 / [30:22] 오프셋-실수 / [31:05] 오프셋 참조 / [32:49] 스윕 블렌드 / [33:16] 단면1 스케치 / [34:55] 단면2 스케치 / [35:59] 단면3 스케치 / [37:00] 결과 확인

05 Surface 옵셋, 경계 블렌드
Surface 옵셋과 경계블렌드의 실습을 진행하면서 완벽히 마스터합니다.
37분
책갈피 : [00:00] 솔리드화 / [00:29] 정의 편집 / [00:44] 솔리드화 / [01:02] 라운드 / [03:04] 셸 / [04:05] 반원 자르기1 / [05:10] 세그먼트 삭제 / [05:24] 다음 Surface까지 밀어내기 / [05:45] 반원 자르기2 / [06:50] 아래부분 평면 / [07:31] 참조 / [08:45] 문제점 해결 / [10:59] 치수 수정1 / [11:54] 치수 수정2 / [12:23] 대칭 복사 / [12:45] 홀 생성 / [14:05] 패턴 / [15:02] 대칭 복사 / [16:10] 결과 확인 / [16:24] 경계 블렌드 / [17:01] 커브 생성 / [17:36] 오프셋 / [17:59] 커브 생성 / [18:34] 경계 블렌드 / [19:30] 커브 생성 / [21:00] 스케치 / [21:32] 평면 / [22:12] 경계 블렌드 / [22:48] 옆면 선 생성 / [23:21] 기준점 추가 / [25:02] 참조 / [26:05] 호 생성 / [27:03] 경계 블렌드 / [28:17] 미리보기 / [29:28] 기준점 추가 / [30:21] 참조 / [31:13] 경게 블렌드 / [31:25] 커브 / [31:56] 미리보기 / [33:11] 채우기 / [34:19] 결합 / [34:49] 솔리드화 / [35:40] 셸

06 경계 블렌드
경계블렌드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고, 실습과제를 통해 집고 넘어갑니다.
32분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 / [01:39] 기본 형상 / [03:10] 중앙 원형 / [04:21] 축 생성 / [05:05] 육각형 형상 / [05:57] 구조 전환 / [06:51] 원형 파기 / [07:25] 회전 / [08:33] 세그먼트 삭제 / [08:50] 재료 제거 / [09:07] 경계 블렌드 / [10:18] 스케치-FRONT / [10:47] 참조 / [11:04] 호 생성 / [11:31] 스케치-RIGHT / [11:56] 참조 / [12:13] 호 생성 / [13:06] 체인 생성 / [14:35] 경계블렌드 / [14:49] 커브 / [15:33] 대칭 복사 / [16:31] 결합 / [17:18] 솔리드화 / [17:30] 솔리드 재료 제거 / [18:16] 타원 / [19:45] 세그먼트 삭제 / [20:13] 연결 부위 / [22:19] 선택된 Surface와 교차하도록 밀어내기 / [22:44] 라운드 / [24:38] 결과 확인 / [25:15] 예제 확인 / [26:45] 기본 형상 / [27:20] 치수 입력 / [27:49] 정의 편집 / [28:05] 외각 형상 / [31:04] 세그먼트 삭제 / [31:24] 결과 확인

07 경계 블렌드, 가변단면스윕
경계 블렌드 실습을 마무리하고, 가변단면스윕의 정의와 실습을 진행합니다.
37분
책갈피 : [00:00] 라운드 / [00:45] 안쪽 커브 / [01:30] 오프셋-루프 / [03:05] 밀어내기 / [04:48] 점 생성 / [08:20] 스케치 / [08:42] 참조 / [09:00] 호 생성 / [10:21] 여러개의 선을 한개로 합치기 / [11:47] 경계 블렌드 / [12:46] 결과 확인 / [13:10] 솔리드화 / [13:40] 안쪽부분 경사 / [14:06] 서피스로 밀어내기 / [14:33] 중심이 있는 호 생성 / [14:50] 치수 입력 / [15:21] 옵션 설정 / [16:03] 결과 확인 / [16:17] 십자모양 홈 / [16:52] 평면 / [17:11] 밀어내기 / [17:27] 중심선 / [17:59] 세그먼트 삭제 / [18:12] 치수 입력 / [19:19] 원형 홈 / [20:05] 치수 입력 / [20:27] 중심축/세그먼트 삭제 / [21:02] 라운드 / [24:09] 가변단면스윕 정의 / [24:52] 스윕 / [25:50] 서피스 단면 생성 / [26:11] 가변단면스윕 실습1 / [27:04] 결과 확인 / [27:29] 스케치 / [28:47] 가변단면스윕 실습2 / [29:49] 결과 확인 / [31:53] 와이어프레임 / [33:17] 가변단면스윕 실습3 / [33:28] 참조 / [35:28] 결과 확인

08 가변단면스윕
가변단면스윕에 대해서 알아보고, 과제를 실습하면서 확실히 집고 넘어갑니다.
43분
책갈피 : [00:00] 스케치 / [00:45] 스플라인 생성 / [01:50] 대칭 복사 / [02:03] 붙여넣기 특수 / [02:48] 대칭 복사 / [03:09] 가변단면스윕 / [03:37] 원 생성 / [03:57] 결과 확인 / [04:38] 끝 닫기 / [05:02] 가변단면스윕 수정 / [05:35] 결과 확인 / [06:20] 경계 블렌드와의 차이 / [07:59] 스케치 / [10:01] 치수 입력 / [10:48] 필렛 / [11:53] 대칭 복사 / [12:45] 붙여넣기 특수 / [14:54] 대칭 복사 / [15:15] 가변단면스윕 / [16:28] 결과 확인 / [17:07] 솔리드 스윕 / [17:36] 셸-두께 / [18:04] 라운드 / [18:27] 결과 확인 / [18:47] 예제 확인 / [20:51] 기본 형상 / [22:03] 외각 커브 / [22:34] 평면 생성 / [24:32] 치수 입력 / [26:56] 세그먼트 삭제 / [27:53] 참조 / [28:45] 평면 생성 / [29:45] 호 생성 / [32:23] 가변단면스윕 / [34:20] 결과 확인 / [34:44] 대칭 복사 / [35:19] 구배 / [36:40] 구배 경첩 / [37:08] 문제 해결 / [38:52] 결과 확인 / [39:05] 상단 구 생성 / [40:11] 세그먼트 삭제 / [40:28] 라운드 / [41:43] 결과 확인

09 투영
투영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고 투영의 방법과 옵션을 실습과 함께 공부해봅니다.
35분
책갈피 : [00:00] 예제 확인 / [01:51] 기본 형상 / [02:15] 중심축/대칭 복사 / [02:55] 치수 입력 / [05:06] 결과 확인 / [05:24] 선 스케치 / [06:14] 참조 / [06:44] 치수 입력 / [08:00] 날개부분 생성 / [08:25] 스윕 블렌드 / [09:01] 중심과 축 타원 / [09:42] 단면 삽입 / [10:31] 결과 확인 / [10:49] 패턴 / [11:31] 라운드 / [12:41] 뒤쪽 홀 생성 / [13:06] 홀 / [13:31] 홀 배치 / [13:45] 스케치를 사용하여 드릴 구멍 프로파일을 정의 / [14:01] 스케쳐 활성화 / [14:55] 치수 입력 / [15:31] 스케치 해결 / [16:08] 치수 수정 / [16:48] 결과 확인 / [17:29] 투영의 개념 / [17:40] 투영 실습1 / [20:07] 투영 참조 / [21:18] 스윕 / [22:29] 패턴 / [22:54] 투영 실습2 / [23:47] 투영 실습3 / [24:14] 참조 / [26:22] 결과 확인 / [26:34] 투영 실습4 / [27:24] 솔리드화 / [27:45] 평면 생성 / [28:38] 투영 참조 / [29:30] 방향-방향 따라서 / [30:34] 결과 확인 / [31:03] 투영 실습5 / [32:02] 정의 편집 / [33:16] 방향-서피스에 수직 / [34:08] 결과 확인

10 랩
랩의 개념과 투영과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 확실하게 배웁니다.
39분
책갈피 : [00:00] 랩의 개념 / [00:24] 랩 실습1 / [01:45] 투영과 랩의 차이점 / [03:22] 평면 생성 / [04:08] 결과 확인 / [05:30] 랩 실습2 / [06:08] 선 생성 / [06:40] 솔리드화 / [07:01] 평면 생성 / [07:24] 스케치 / [10:01] 예제 확인 / [11:25] 기본 형상 / [12:00] 치수 입력 / [12:32] 중앙 형상 / [13:39] 구속-탄젠트 / [13:55] 세그먼트 삭제 / [14:17] 중심축/대칭 복사 / [15:12] 치수 입력 / [16:25] 중앙 형상 스윕 컷 / [17:36] 참조 / [21:01] 호 생성 / [22:05] 결과 확인 / [22:44] 원형 홀 / [23:23] 원 생성 / [23:57] 세그먼트 삭제 / [24:27] 둥근사각 형상 / [26:03] 대칭 복사 / [26:13] 치수 입력 / [27:39] 결과 확인 / [28:37] 참조 / [30:16] 중앙 둥근사각 홀 / [31:09] 평면 생성 / [32:26] 치수 입력 / [33:19] 라운드 / [38:22] 결과 확인

11 교차커브, 트림, 결합 part1
교차커브, 트림, 결합에 대해서 알아보고 응용하는 방법들을 살펴봅니다.
34분
책갈피 : [00:00] 채우기의 개념 / [00:28] 채우기 실습 / [00:52] 원형 / [01:17] 구속-같음 / [01:34] 치수 입력 / [02:33] 스윕 / [02:55] 단면 그리기 / [03:35] 결과 확인 / [04:20] 채우기-하단 / [04:43] 평면 생성 / [05:30] 투영-체인 / [06:18] 결과 확인 / [06:45] 채우기-상단 / [07:58] 결합 / [08:28] 솔리드화 / [09:27] 결합 실습 / [14:19] 결과 확인 / [14:34] 라운드 / [15:47] 교차 실습1 / [16:39] 호 생성 / [17:31] 교차 / [18:27] 스윕 / [18:49] 결과 확인 / [19:20] 교차 실습2 / [19:44] 스케치 / [20:07] 3점/탄젠트 끝 / [21:27] 교차 / [22:50] 결과 확인 / [23:45] 스윕 / [24:12] 결과 확인 / [25:02] 트림 실습 / [26:46] 트림 / [27:07] 트림 참조 / [30:02] 채우기-하단 / [30:25] 채우기-상단 / [32:30] 트리밍 Surface 유지 / [33:40] 결과 확인

12 교차커브, 트림, 결합 part2
교차커브, 트림, 결합들을 모두 이용하는 실습문제를 진행합니다.
40분
책갈피 : [00:00] 트림과 결합을활용한 예제 / [00:42] 솔리드 서피스 전환 옵션 / [01:19] 스윕을 활용한 손잡이 생성 / [01:47] 참조 / [02:31] 스윕 / [03:59] 세그먼트 삭제 / [05:40] 손잡이 확장 / [07:04] 손잡이 트림 / [07:38] 트림된 퀼트/트리밍 객체 / [08:00] 결과 확인 / [08:20] 손잡이 결합 / [09:07] 결과 확인 / [10:00] 예제 확인 / [11:24] 사각 형상 / [11:50] 치수 입력 / [12:44] 기본 형상 / [13:34] 참조 / [15:04] 치수 입력 / [18:13] 곡면 생성 / [18:46] 참조 / [20:23] 솔리드화 / [20:50] 아래 오프셋 / [22:06] 구속-탄젠트 / [22:55] 오프셋-서피스 피쳐 대체 / [23:41] 옆면 오프셋1 / [26:32] 윗면 굴곡1 / [27:06] 참조 / [27:39] 치수 입력 / [28:06] 투영-단일 / [28:19] 세그먼트 삭제 / [29:05] 옵션 깊이 설정 / [29:48] 윗면 굴곡2 / [30:32] 치수 입력 / [31:45] 세그먼트 삭제 / [32:48] 윗면 굴곡3 / [33:50] 참조 / [34:47] 솔리드로 스윕 / [35:19] 구속-탄젠트 / [35:59] 옵션-끝 결합 / [36:09] 결과 확인 / [36:22] 라운드 / [39:18] 결과 확인

13 Surface 확장, 복사와 붙여넣기
Surface 확장과 복사, 붙여넣기를 알아보고 여러가지 실습을 진행합니다.
26분
책갈피 : [00:00] Surface 확장 / [00:22] 확장 예제 / [02:14] 확장 옵션 / [02:25] 방법-동일/탄젠트 / [02:36] 동일과 탄젠트의 차이점 / [03:57] 측정 / [04:10] 포인트 추가 / [05:27] 포인트 삭제 / [05:52] 원래 서피스를 따라 서피스 확장 / [05:59] 서피스를 참조 평면으로 확장 / [06:39] 평면 생성 / [07:06] Surface를 참조 평면으로 확장 / [08:12] 형상 만들기 / [09:00] 참조 / [09:25] 원형 / [10:08] 결합 / [10:43] 선택한 면까지 확장 / [12:06] Surface 확장 / [14:04] 결과 확인 / [14:35] Surface 복사/붙여넣기 / [15:57] 붙여넣기 특수 / [16:08] 변환-이동 / [17:03] 새 이동 / [17:57] 변환-회전 / [18:47] 정의 편집 / [18:54] 원래 형상 복사/원래 형상 숨기기 / [19:29] 확장 / [19:48] 솔리드 형상의 특정 Surface 복사/붙여넣기 / [21:01] 재료 제거 / [21:22] 밀어내기 / [22:20] 붙여넣기 / [22:52] 현재 상태로 서피스 전체 복사 / [23:00] Surface를 제외하고 구멍 채우기 / [23:18] 경계 내부 복사 / [23:38] 붙여넣기 특수 / [24:04] 변환-이동 / [24:20] 결과 확인 / [24:55] Surface를 제외하고 구멍 채우기 / [25:12] 결과 확인

14 Surface형상 발표 및 발표형상 복사
Surface 형상을 발표하고 발표된 형상을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본 후 실습문제를 해결합니다.
38분
책갈피 : [00:00] Surface 형상 발표하기 / [00:56] 발표 형상 / [01:21] 서피스 세트 / [01:55] 다른 이름으로 저장 / [02:20] 형상 만들기 / [03:14] 발표 형상 복사해 오기 / [03:42] 발표된 형상만 가져오기 / [04:00] 참조-참조 모델 / [04:12] 배치 / [05:27] 결과 확인 / [05:53] 솔리드화/재료 제거 / [06:06] 트러블 슈터 / [07:11] 라운드 / [07:36] 복사 형상(원하는 부분) / [09:27] Surface로 변환 / [09:55] 형상 복사 / [10:20] 결합 / [10:55] 강화 / [11:16] 결과 확인 / [12:08] 예제 확인 / [14:29] 사각 형상 / [15:19] 기본 형상 / [15:49] 치수 입력 / [16:42] 구속-탄젠트 / [17:03] 세그먼트 삭제 / [17:18] 중심축/대칭 복사 / [17:35] 기본 형상 높이 / [18:33] 구배 / [19:16] 기본 형상 스윕 컷 / [20:11] 참조 / [20:23] 포인트 / [21:26] 참조 / [22:11] 결과 확인 / [22:22] 원형 형상 / [23:43] 세그먼트 삭제 / [23:59] 가운데 사각 형상 / [25:35] 대칭 복사 / [25:49] 치수 입력 / [28:13] 결과 확인 / [28:26] 가운데 원형 형상 / [29:42] 윗면 홈 / [30:17] 오프셋-구배 피쳐 사용 / [31:51] 구속-같음 / [33:12] 세그먼트 삭제 / [34:06] 주의사항 / [34:23] 측면 서피스 수직-스케치 / [35:28] 결과 확인 / [35:41] 라운드 / [37:31] 결과 확인

15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1
헤어드라이어 각 부분 모델링 실습/모델링 실습 미리 알아보기/Bracket 모델링 실습
32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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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2
Pivot 모델링/Self_locking_nut 모델링/U_support 모델링/Bushing 모델링/Castle_nut 모델링/Washer 모델링
3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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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3
Hexa_bolt 모델링/Shock Assembly 모델링/Heat_Sink 모델링
4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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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4
Heat_Sink 모델링/Shampoo병 모델링
5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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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5
Shampoo병 모델링 마무리 작업/스윕브렌드와 경계블렌드를 이용한 장도리 모델링
5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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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6
TOP-DOWN 설계 방법을 활용한 마우스 모델링
40분
책갈피 : [00:00] TOP-DOWN 설계 / [03:39] 마우스 모델링 / [04:02] 기본 형상 / [04:33] 호 생성 / [05:15] 치수 입력 / [06:00] 치수 수정 / [07:44] 참조 / [09:30] 세그먼트 삭제 / [10:07] 데이텀포인트 생성 / [11:10] 참조 / [12:21] 세그먼트 삭제 / [12:36] 대칭 복사 / [12:59] 추가 스케치 / [13:39] 치수 수정 / [14:55] 세그먼트 삭제 / [18:26] 측면 추가 스케치 / [19:46] 구속-탄젠트 / [21:57] 스윕 Surface / [22:48] 치수 입력 / [23:56] 확장 / [24:48] 밀어내기 / [25:18] 옵션-닫힌 끝 / [25:39] 구배 / [26:40] 결합 / [27:33] 라운드 / [30:29] 복사본 저장 / [31:31] 어셈블 열기 / [31:49] 완전 구속 / [32:17] 컴포넌트 작업 / [33:05] 컴포넌트 생성 / [34:31] 템플릿 선택 / [36:27] BUTTOM 컴포넌트 생성 / [37:10] SCROLL 컴포넌트 생성 / [37:33] CAP 컴포넌트 생성 / [37:57] BALL 컴포넌트 작업

21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7
TOP-DOWN 설계 방법을 활용한 마우스 모델링
51분
책갈피 : [00:00] 마우스 모델링 / [00:22] 열기 / [00:59] TOP 결합 / [01:09] 컴포넌트 작업 / [03:20] 결합 확인 / [04:06] BUTTOM 결합 / [04:33] SCROLL 결합 / [05:02] CAP 결합 / [06:06] TOP 모델링 / [06:53] 쉘 / [07:43] 새로 만들기-템플릿 / [10:32] 밀어내기 / [11:09] 투영-단일 / [12:26] 솔리드화 / [13:16] 투영-단일 / [13:52] 솔리드화 / [14:25] BUTTOM 모델링 / [14:58] 밀어내기 / [15:23] 투영-단일 / [15:48] 솔리드 서피스 전환 옵션 / [16:55] 평면 생성 / [17:37] 스케치 / [18:37] 치수 입력 / [19:35] 채우기 / [20:21] 결합 / [21:08] 솔리드화 / [21:41] 쉘 / [22:32] 솔리드화/재료 제거 / [24:03] 참조 / [24:29] 오프셋-단일 / [25:50] 세그먼트 삭제 / [26:42] 볼이 들어갈 홀 생성 / [27:36] SCROLL 모델링 / [28:11] 쉘 / [28:59] 투영-단일 / [29:38] 밀어내기 / [30:04] 오프셋-루프 / [31:29] 결합 / [32:17] 솔리드화/재료 제거 / [33:50] 스케치 / [34:32] 구속-탄젠트 / [35:01] 세그먼트 삭제 / [35:21] 대칭 복사 / [36:24] 스윕컷 / [38:34] 라운드 / [39:06] 휠 형상 생성 / [40:40] 라운드 / [41:39] BALL 모델링 / [41:54] 축 생성 / [42:23] 데이텀포인트 생성 / [43:05] 회전 / [44:14] 세그먼트 삭제 / [45:22] 솔리드화 / [45:56] CAP 모델링 / [47:43] 솔리드화//재료 제거 / [48:22] 홀 생성 / [49:10] 어셈블리 구분 / [50:37] 결과 확인


샘플확인 : 알지오 검색후 -> 강의검색란 -> creo 2.0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