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6.0
전체 : 15시간 28분 / 강의당평균 48분 50초
01 C#의 기본 문법 1
C#에서 변수사용법과 조건문을 알아봅니다.
34분
책갈피 : [00:00] 기본 문법/[00:06] 콘솔 응용 프로그램/[00:27] Main()/[00:58] 변수 사용/[01:57] Console.WriteLine/[02:22] 디버그하지 않고 시작/[02:56] float, double/[03:46] Console.WriteLine/[04:02] 정수형, 실수형 바이트 수/[04:31] 정수형(int), 실수형(float, double)/[05:05] 문자형 변수/[05:12] char/[06:49] 실행/[08:00] 문자열 변수/[08:05] string/[08:37] Console.WriteLine(str)/[10:01] 불린형 타입/[10:24] Console.WriteLine(f)/[10:36] 형변환/[11:43] short s2/[12:42] 변수이름 설정/[12:49] 변수이름 설정시 제약사항 1/[13:06] 변수이름 설정시 제약사항 2/[13:15] 변수이름 설정시 제약사항 3/[13:36] const/[14:22] 실행/[14:29] 사칙연산자/[14:50] 실행/[15:39] int/[15:57] 배열/[17:35] 한번에 변수이름 변경하기/[18:02] 여러개 int를 가진 intarray 초기화/[18:38] 실행/[18:57] int 유동적 사용 방법/[19:40] 2차원, 3차원 배열 만들기/[20:41] 실행, 에러/[20:50] 2차원, 3차원 배열 초기화/[22:06] 다차원 배열 방법/[23:37] 조건문/[23:40] if/[24:48] 실행/[26:12] 여러개 조건을 동시에 비교/[28:26] 느낌표 연산자/[28:59] else/[29:48] else if/[30:37] 삼항연산자/[31:38] switch 문/[31:46] if 문/[32:01] if 문을 switch 문으로 변환/[32:11] string/[32:19] case 문/[32:40] break 문/[33:02] else/[33:08] default
02 C#의 기본 문법 2
C#에서 반복문 사용법과 클래스의 기본을 알아봅니다.
40분
책갈피 : [00:00] 한블럭을 여러번 실행하는 반복문/[00:05] for 문/[00:18] 초기화/[00:28] 조건문/[00:40] 반복문/[01:06] 증가 연산자/[01:19] 감소 연산자/[01:33] 증감 연산자/[01:47] 실행/[02:41] 증감 연산자/[03:34] 반복문/[03:38] 초기화/[04:11] 실행/[04:20] for문의 실행 순서/[05:09] 초기화, 조건문, 반복문 생략 가능/[05:50] if/[06:20] for 문/[06:47] 반복문/[07:21] for 문/[07:44] 다중 for 문 해석/[08:09] WriteLine()/[08:20] 실행/[08:34] array/[09:07] Console.WriteLine/[09:17] 실행/[09:44] foreach 문/[10:43] 실행/[10:48] while 문/[11:10] 실행/[11:33] for 문, while 문 조심할 점/[12:12] while 문/[12:29] do while 문/[14:02] break, continue/[14:44] break/[15:38] continue/[16:24] 실행/[16:44] for 문/[16:49] break/[17:08] break, continue/[17:35] for, continue/[17:48] 객체지향언어/[17:50] class/[18:12] string/[18:40] 프로젝트 - 새 항목 추가/[19:01] 변수 선언/[19:25] string name/[21:06] 선언한 이름, 나이, 성별 사용/[21:35] 보호 수준/[22:02] public/[23:01] Console.WriteLine/[23:22] 메서드/[23:47] void/[24:20] student.PrintInformation/[24:51] 실행/[25:11] Console.WriteLine/[25:32] SetInformation/[25:45] string name, int age, bool male/[25:55] 로컬 변수/[26:46] PrintInformation, SetInformation/[28:32] 일반 변수 타입 돌려주기/[28:47] int/[29:01] return/[29:56] AfterAge/[30:28] return age+after/[30:39] 실행/[31:02] AfterAge 예외처리/[32:03] new Student()/[33:01] void/[33:42] student2.SetInformation 주석처리/[33:49] 실행/[34:09] 생성자/[34:49] 생성자, 매개변수/[36:23] 매개 변수를 받는 생성자 사용/[37:37] 실행/[38:23] 매개 변수를 받는 생성자, 비어있는 생성자 사용/[38:46] 소멸자 메서드/[39:11] public/[39:31] WriteLine/[39:38] 실행
03 C# 클래스 1
C#에서 클래스를 사용하는 법과 상속을 배웁니다.
35분
책갈피 : [00:00] class, 필드, 메서드/[00:22] 필드/[00:54] count, id/[01:49] 실행/[01:58] static/[02:24] count/[03:24] static/[03:40] 정적 메서드/[03:52] WriteLine/[04:30] 정적 메서드 만들기/[04:57] MakeStudent 정적 메서드/[05:24] static/[05:33] 정적 메서드 생성 확인/[05:55] 정적 메서드 특징/[06:29] 정적 생성자/[06:56] 정적 생성자/[07:15] static/[07:55] 정적 생성자 불리는 타이밍/[08:25] count/[08:40] 실행/[09:27] namespace/[10:18] namespace 변경/[10:53] using/[11:20] public/[12:08] private/[12:44] getter/[12:57] getter, setter/[13:14] GetCount/[13:35] return/[13:55] setter/[14:06] SetInformation/[14:15] SetCount/[14:33] this/[15:19] getter, setter/[15:48] Property/[16:36] Property get/[17:21] Property set/[18:14] get/[18:54] public/[19:29] private set/[20:38] 상속/[21:04] 클래스 복사하여 생성/[22:12] 부모와 자식 클래스 관계/[22:45] Move()/[23:10] 접근제한자/[23:42] protected/[24:05] 접근제한자/[24:14] sealed/[24:50] string/[25:34] public/[26:12] Move()/[27:58] Sit()/[29:24] as/[30:17] foreach/[31:03] new/[31:44] int/[32:21] WriteLine/[33:07] Sit()/[33:26] Eat()/[33:34] 실행/[34:43] 자식 클래스
04 C# 클래스 2
C#에서의 오버라이드와 오버로드를 배웁니다.
37분
책갈피 : [00:08] animal 자동완성 메소드/[00:22] Equals, GetHashCode, GetType, ToString/[00:46] Object/[01:25] as, 형변환/[01:47] 실행/[02:12] ToString()/[02:34] 실행/[02:44] int/[03:01] ToString()/[03:13] double/[03:46] GetType/[04:12] type/[04:25] FullName, Name, Namespace/[04:45] 실행/[05:13] Type/[05:19] typeof/[06:20] int/[06:34] WriteLine/[07:27] animals1, animals3 비교/[07:56] Equals/[08:27] GetHashCode()/[10:36] Length/[11:12] Rank/[11:23] BinarySearch/[11:25] Copy/[11:32] Sort/[11:47] int 형 배열 생성/[12:06] Copy/[12:47] 실행/[12:55] Sort/[13:24] this/[15:02] this()/[15:57] Console.WriteLine/[16:55] this/[17:40] base()/[18:43] 실행/[19:04] 자신과 부모가 같은 이름의 변수를 가진 경우/[19:52] Move()/[20:45] virtual/[21:09] override/[21:23] 실행/[22:07] int/[22:34] base/[23:50] 다중정의/[25:11] Copy/[26:21] WriteLine/[26:31] 연산자 오버로드/[27:46] 새로운 클래스 생성/[28:03] public/[28:29] 메소드 재정의/[28:50] return/[29:17] WriteLine/[30:02] 메소드 재정의/[30:24] static/[30:30] operator/[31:43] gram g1, gram g2 더하기/[33:02] killoGram 클래스 생성/[34:13] 형변환/[34:37] implicit/[34:58] explicit/[36:37] killoGram을 gram으로 변경
05 C# 클래스 3
C#에서의 추상 클래스와 interface에 대해 배웁니다.
33분
책갈피 : [00:04] 중첩 클래스/[00:09] 예제/[00:14] NestedClass/[01:17] 추상 클래스/[01:26] 예제/[01:31] abstract/[01:44] 추상 클래스 특징/[02:05] 자식 클래스/[02:20] public abstract void/[03:13] public override void/[04:15] Bounce(), Move()/[04:35] 실행/[05:12] BallDelegate()/[06:36] 델리게이트/[07:38] 델리게이트, 복합연산자/[08:00] Bounce, Move/[08:49] 델리게이트 응용/[09:03] Print/[09:35] 델리게이트, 매개변수/[10:24] delegate int intDelegate/[10:43] return/[12:07] int result/[12:14] return result/[12:46] 델리게이트 사용/[13:06] 인터페이스/[13:22] interface/[14:04] 인터페이스 사용 이유/[14:57] Roll()/[15:05] override/[15:49] 인터페이스 장점/[16:00] 예제/[16:27] 실행/[17:11] (ball as SocoerBall).Roll()/[18:32] IRollable 형변환/[19:22] 추상클래스/[19:32] Sort, IComparer/[20:06] Sort(arr)/[20:54] 오류 발생시 수정/[21:25] int/[22:11] if, return/[23:09] Compare/[23:47] Array/[24:14] GetEnumerator()/[24:25] while(enumerator.MoveNext())/[25:28] IEnumerable/[26:50] private/[28:37] Current, MoveNext()/[29:57] Reset()/[30:14] GetEnumerator()/[31:30] MoveNext()/[31:58] enumerator.MoveNext()/[32:07] Console.WriteLine
06 C# 기본 문법 1
C#에서 struct와 enum 그리고 인덱서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40분
책갈피 : [00:00] 구조체/[01:29] override/[02:25] struct/[02:48] Time t1/[03:36] Console.WriteLine/[04:42] 값형식, 참조형식 차이점/[04:49] class Timec/[05:16] Time t1,Time t2/[05:29] Timec tc1, Timec tc2/[06:26] Time tc2=tc1, Time t2=t1/[07:25] 얕은 복사/[07:34] 깊은 복사/[07:56] Time t, Timec t/[08:24] 실행/[08:50] 깊은 복사/[09:21] ZeroC(tc1)/[10:29] 참조형식, Call by Reference/[10:41] 값형식, Call by Value/[10:44] 참조형식, 값형식의 장점과 단점/[11:52] new/[12:28] ref/[13:49] ref/[14:26] ref tc1/[14:40] tc1 -> Timec Instance/[15:19] ref tc1/[16:03] ZeroC(ref tc1)/[17:10] Reference 예약어 이용/[18:08] t2를 Main에서 사용/[18:45] t.second=0 삭제/[19:06] reference 초기화/[19:18] out 초기화/[19:38] Console.WriteLine()/[20:21] out/[20:31] ref/[20:48] ZeroS(out t2)/[21:04] return/[21:08] isEven/[21:52] neg/[22:02] if, else/[22:22] bool iseven/[23:01] if(neg)/[23:38] neg/[24:15] int, bool available/[24:22] string/[25:18] 실행/[25:28] TryParse/[25:38] available/[26:13] if(available)/[26:54] double/[27:13] enum/[28:04] const int/[29:35] enum Image : int/[29:54] Image 형변환/[31:16] Console.WriteLine()/[32:12] GIF, JPG/[32:17] HasFlag()/[33:31] PSD/[33:53] 수정 전 PNG, GIF, JPG, PSD/[34:07] 수정 후 PNG, GIF, JPG, PSD/[34:45] Console.WriteLine(image)/[35:03] Flags/[35:43] index/[36:48] this/[36:57] index/[37:12] get, set/[37:31] return/[38:02] hour=value/[38:54] get, set 접근제어자/[39:14] string/[39:36] this int, this string
07 C# 기본 문법 2
C#에서 event 등 여러가지 예약어를 알아봅니다.
39분
책갈피 : [00:00] 이벤트/[00:35] sender/[00:42] MultipleCallbackArg/[01:02] Multiple, Number/[01:31] callbacks/[01:44] AddDelegate, RemoveDelegate/[01:59] 복합 연산자/[02:13] Combine/[02:41] RemoveDelegate/[03:10] callbacks/[03:24] PrintMultiple, SumMultiple/[04:05] 실행/[04:39] RemoveDelegate(sumcallback)/[05:22] AddDelegate/[05:38] object sender/[06:22] MultipleDelegate/[06:49] MultipleCallbackArg EventArgs/[07:41] public event EventHandler/[08:34] PrintMultiple/[09:22] mg.callbacks(this, null)/[09:43] 전처리기 지시문/[09:56] 전처리기 상수 WATCH/[11:05] 전처리기 상수 수정/[11:44] if, endif/[11:59] if, elif/[13:12] IOS/[13:52] string./[14:11] Substring/[15:09] 쉬프트 연산자/[18:35] 조건논리 연산자의 우선순위/[19:33] 논리곱, 논리합/[20:04] 실행/[21:57] checked/[22:37] short/[23:06] checked/[23:41] unchecked/[24:33] unchecked/[24:42] 메소드 매개변수를 가변적으로 받는 방법/[25:07] WriteLine/[25:49] PrintAll()/[26:09] params/[27:46] int/[27:56] object/[28:52] DllImport/[29:31] MessageBeep/[30:59] extern/[31:06] unsafe/[31:21] Swap(&x, &y)/[32:16] unsafe/[33:01] fixed/[34:40] fixed/[34:49] stackalloc/[35:01] stackalloc/[36:28] Properties-AssemblyInfo.cs/[37:33] Debug, Release 폴더/[37:44] Debug-Lecture7.exe/[37:56] Lecture7.exe 속성/[38:31] Properties-AssemblyInfo.cs
08 C# 기본 문법 3
C#에서 실행 모드, 예외처리, 스택과 힙을 배웁니다.
43분
책갈피 : [00:12] 클래스 라이브러리/[01:20] public class HelloBot/[02:28] 솔루션 탐색기/[03:19] 참조 추가/[03:58] namespace, using/[04:46] 시작 프로젝트로 설정/[05:21] 실행/[05:39] 참조-참조추가-프로젝트/[06:22] 실행/[06:32] 참조-참조추가-찾아보기/[06:46] 프레임워크, 확장/[07:07] Debug, Release/[07:26] Debug/[08:30] Release/[09:42] if debug/[10:31] DEBUG 상수 정의/[11:06] Conditional/[11:42] Debug/[12:11] Console/[12:20] Console, Debug, Trace/[12:36] 출력창/[14:34] debugview 검색/[15:21] 플랫폼 대상/[15:57] 플랫폼 대상-Any CPU/[17:05] 예외 처리/[17:25] int/[18:06] try, catch/[18:29] Console.WriteLine/[19:32] finally/[19:50] catch/[20:08] System.IndexOutOfRangeException/[21:36] catch/[21:49] Exception/[22:16] catch(System.Exception)/[23:42] Console.WriteLine(e.)/[23:53] Message/[24:07] Source/[24:19] StackTrace/[25:05] StackTrace/[25:31] try/[25:40] StackTrace/[25:44] 0으로 나눈 오류/[27:06] Release/[27:58] exception/[28:56] throw/[29:53] catch, throw/[30:50] 예제/[30:55] Exception/[32:23] 예외 클래스 예제/[33:00] ApplicationException/[33:30] if, else/[33:40] try, catch/[34:53] int.tryParse/[35:30] 스택, 힙/[35:43] 새 프로젝트 추가/[35:49] 시작 프로젝트로 설정/[36:33] 재귀 호출/[37:17] Recursive/[38:12] 실행/[39:00] StackOverflow/[39:23] if, return/[40:43] GetGeneration(hi)/[42:34] GC.Collect()
09 C#의 BCL - DateTime, String
C#의 BCL 중 DateTime과 String을 배웁니다.
38분
책갈피 : [00:00] Basic class 라이브러리/[01:07] DateTime/[01:32] DateTime 구조체/[01:44] 생성자 int/[02:02] new DateTime (int)/[02:46] Console.WriteLine(date)/[03:12] DateTime.Now/[03:49] date.ticks/[04:49] 실행/[05:21] TimeSpan 구조체/[05:37] operator/[06:34] 주석 처리/[06:39] TimeSpan/[06:51] span.total/[06:59] TotalDays/[07:11] TotalMinutes/[07:50] StopWatch/[08:10] st.Start(), st.Stop()/[08:22] console.writeline/[08:32] st.Elapsed, st.ElapsedTicks/[09:11] string/[09:43] Contains()/[10:54] IndexOf/[11:53] IndexOf 사용법/[12:42] Replace/[13:42] txt 대입/[14:20] split/[14:41] foreach/[15:44] string으로 자르는 방법/[16:16] StringSplitOptions/[16:21] StringSplitOptions.None/[16:31] RemoveEmptyEntries/[16:42] None 실행/[17:12] RemoveEmptyEntries 실행/[17:40] Start with, End with/[18:36] Substring/[19:12] Start index만 입력/[19:32] ToLower, ToUpper/[19:45] Trim/[21:23] StringComparison.OrdinallgnoreCase/[22:07] StringComparison 지원/[22:24] 두개의 문자열을 비교하는 방법/[22:29] 두개의 문자열을 비교하는 방법 1/[22:36] 두개의 문자열을 비교하는 방법 2/[22:41] Equals, StringComparison/[23:08] 비교연산자, Equals 메소드/[23:23] format/[23:29] 주석 처리/[23:47] int nowHP, int maxHP/[24:14] Format/[26:18] 변수가 바뀜에 따라 정렬 틀어짐을 보안/[26:58] 왼쪽 정렬 하는 방법/[27:27] 형식 지정자/[27:50] 지수 표기법/[28:14] 35% 출력/[28:23] 정수를 십진수로 출력시 예외 확인/[29:08] 문자열에 다른문자열을 더할 때 걸리는 시간 확인/[30:33] StringBuilder(str)/[31:08] Append()/[31:25] 실행/[32:22] sb.Length/[32:39] sb.ToString, sb.Append/[32:56] sb.ToString/[33:02] String을 일정 Byte로 만드는 방법/[33:19] Encoding/[33:42] Encoding.UTF8/[33:59] Encoding.UTF8.GetBytes()/[34:37] Console.WriteLine(str2)/[34:46] Unicode/[35:41] 정규 표현식/[36:19] Regex, IsMatch()/[37:18] 정규식에 맞는 문자열, 정규식에 맞지 않는 문자열/[37:32] 실행
10 C#의 BCL - 직렬화, 역직렬화
C#의 BCL을 이용하여 직렬화, 역직렬화 하는 법을 배웁니다.
42분
책갈피 : [00:00] 기본 타입 직렬화 하는 방법/[00:05] BitConverter/[00:16] GetBytes/[00:55] ToString/[01:18] GetBytes/[01:36] 실행/[02:29] BitConverter/[02:38] MemoryStream/[03:12] ms.Write/[04:03] GetBytes/[04:21] ms.ToArray/[04:43] 실행/[05:23] ms.Write/[05:50] ms.Read/[06:15] new byte/[06:27] ms.Position/[07:26] ms.Read/[08:28] ToInt/[08:34] 실행/[08:56] BitConverter.GetBytes/[09:28] StreamWriter/[10:19] sw.writeline, sw.write/[10:29] StreamWriter 사용방법/[11:38] StreamWriter 이용하기 위한 클래스/[11:45] StreamReader 역직렬화/[11:57] StreamReader/[12:15] sr.read 메소드/[12:30] sr.ReadToEnd/[13:06] ms.Position/[13:53] sw.Flush/[14:19] 실행/[14:38] sw.AutoFlush=true/[15:14] Flush 사용시 주의사항/[16:26] ReadLine/[17:10] sr.EndOfStream/[17:55] 한 번에 주석처리 하는 방법/[18:19] BinaryWriter/[19:09] sw.Write/[19:57] BinaryReader/[20:13] sr.ReadString/[20:46] sr.ReadFloat/[21:05] sr.ReadShort, sr.ReadInt16/[21:56] 예제 클래스 만들기/[22:12] override, ToString()/[22:50] 클래스를 직렬화 하기/[22:57] Serializable/[23:44] BinaryFormatter/[24:44] BF.Serialize/[25:35] SerialExample/[26:17] Console.WriteLine()/[28:23] NonSerialized/[28:43] 실행/[29:03] BinaryFormatter의 단점/[30:46] public/[31:10] XmlSerializer/[31:55] XS.Serialize/[33:17] string을 NonSerialized 하는 방법/[33:35] BinaryFormatter/[33:53] Console.WriteLine/[34:02] GetString(ms.ToArray())/[34:17] 실행/[36:44] 참조추가-System.Runtime.Serialization/[37:09] DataContractJsonSerializer/[37:16] JS/[38:13] JS.WriteObject/[38:50] 실행/[39:43] int arr/[39:55] 배열도 직렬화, 역직렬화 되었는지 실행/[40:21] array 값의 길이 체크하기/[40:36] 실행/[41:09] JS의 바이트 확인
11 C#의 BCL - Collections, File
C#의 BCL중 Collections와 File, Directory에 대해 배웁니다.
44분
책갈피 : [00:00] 고정형 배열/[00:34] ArrayList/[01:04] ArrayList 사용방법/[01:09] al.Add/[01:41] al.Add(문자열)/[02:01] al.Remove/[02:34] al 인덱스 활용/[02:59] foreach 문/[03:12] Console.WriteLine/[03:17] 실행/[03:45] al.Sort/[05:05] IComparable/[05:32] CompareTo/[05:58] HashTable/[06:29] ht.Add/[08:01] Console.WriteLine/[08:30] ht.Remove/[08:43] foreach 문/[09:10] Console.WriteLine/[09:34] 실행/[10:20] Hashtable/[11:14] SortedList/[11:39] sl.Add/[12:16] 키 중복되지 않도록 변경하기/[12:24] foreach 문/[13:12] Stack/[13:30] st.push/[14:14] st.Pop/[14:27] 실행/[14:46] st.Peek/[15:11] Queue/[15:40] que.Enqueue/[15:54] que.Dequeue/[16:08] 실행/[16:20] que.Peek/[16:54] FileStream/[17:11] fs.Close/[17:53] Create/[18:30] CreateNew/[19:00] Open/[19:32] OpenOrCreate/[19:54] Truncate/[20:47] Append/[21:23] Open 실행/[21:43] Append 실행/[22:15] sw.WriteLine/[22:36] sw.Flush/[23:08] sw.FileAccess/[23:47] FileShare/[24:31] FileShare.Read/[25:24] FileShare.Write/[25:30] FileShare.ReadWrite/[26:19] CurrentDirectory/[27:14] File/[27:41] File.Copy/[29:18] File.Exists/[29:54] File.Delete/[30:28] File.ReadAllBytes/[30:48] File.ReadAllText/[31:16] File.ReadAllLines/[31:25] foreach 문/[31:59] File.WriteAllText/[32:51] BitConverter/[33:16] File.ReadAllBytes/[33:59] File.Move/[35:04] FileInfo/[36:06] file.FullName/[36:10] file.MoveTo/[37:10] file.Delete/[37:48] Directory/[39:18] Directory.Move/[40:01] Directory.GetFiles/[40:52] Directory.GetDirectories/[41:02] serchPattern, serch옵션/[41:35] Directory.GetFiles 예제1/[42:19] Directory.GetFiles 예제2/[43:42] WriteAllLine, WriteAllBytes
12 C#의 BCL - Thread, Reflection
C#의 BCL중 Thread와 Reflection을 배웁니다.
46분
책갈피 : [00:00] path/[00:16] path.combine()/[01:27] combine()의 장점/[01:58] path.getinvalidfilenamechars()/[02:28] path4.indexofany/[03:24] console.writeline()/[04:01] path.getinvalidpathchars()/[04:26] 임시파일을 생성시 사용하는 메소드/[04:33] path.gettempfilename()/[05:15] path.getrandomfilename()/[05:50] path.getdirectoryname()/[06:10] path.getfullpath/[06:20] path.getfilename()/[06:34] path.getfilenamewithoutextension/[07:01] path.getextension/[07:18] path.changeextension/[07:40] thread/[07:59] static void start()/[08:42] thread.start()/[09:13] thread.sleep()/[10:10] thread.isbackground/[11:07] thread.join()/[12:30] static void start(object obj)/[13:13] thread2.start()/[15:37] monitor.enter(count)/[18:05] lock()/[18:42] interlocked.increment/[21:08] threadpool/[22:38] thread.sleep()/[23:54] appdomain/[24:21] appdomain.currentdomain/[25:03] currentdomain.friendlyname/[25:29] currentdomain.getassemblies()/[26:20] assem.fullname/[26:53] assem.getmodules()/[27:58] console.writeline()/[28:30] assem.gettypes()/[28:39] type.getmembers/[30:04] hello.printprivate()/[31:34] methodinfo printprivate/[32:13] printprivate.invoke()/[34:25] iapinfo.setvalue()/[34:47] printprivate()/[35:30] plugin/[36:08] directory.enumeratefiles()/[36:58] assembly.loadfrom()/[37:32] foreach/[39:04] type.getcustomattributes()/[40:46] getmethods()/[41:49] activator.createinstance()/[42:18] methodinfo/[42:53] invoke()/[43:18] 새 프로젝트 추가 - 클래스 라이브러리/[43:48] public class/[44:38] console.writeline()/[44:47] public void print()/[45:10] 시작 프로젝트 설정
13 C#2.0, C#3.0 - 1
C#이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점들을 알아봅니다.
42분
책갈피 : [00:08] arraylist/[00:29] add()/[01:38] 언박싱/[02:21] 박싱과 언박싱의 문제점 해결/[02:39] generic/[03:34] list<>/[04:04] list 사용방법/[04:42] add(t item)/[05:41] generic class 만들기/[07:11] printanything/[07:32] console.writeline()/[08:45] hello.printanything()/[10:40] generic 두개 이상 사용 가능/[11:08] generic 클래스와 generic 메소드에 제약주기/[11:21] where mytype : struct/[11:57] where mytype : class/[12:09] if, return/[12:45] obj.compareto()/[13:08] where mytype : icomparable/[13:45] currentdomain/[14:05] struct/[14:28] hashtable, dictionary<>/[14:51] sorteddictionary<>/[15:17] queue, queue<>/[16:19] console.writeline/[17:51] default(int)/[18:19] default(t)/[19:14] yield return/[19:29] ienumerable<>/[20:24] yield return/[21:55] yield break/[22:09] 새 항목 추가/[22:59] static void/[24:01] nullable/[25:09] hasvalue/[26:15] 익명메소드/[26:52] delegate()/[27:30] console.writeline()/[27:39] th.start(), th.join()/[28:06] delegate print()/[28:48] thread(print)/[29:44] parameterizedthreadstart/[30:25] print()/[31:03] static 클래스를 앞에 붙이는 이유/[31:12] public int/[31:58] c# 3.0에서 추가된 내용 알아보기/[32:35] gettype()/[33:38] var/[34:26] keyvaluepair<>/[34:51] var/[35:26] double/[36:08] public int/[36:17] set/[36:41] private set/[37:02] 객체 초기화 하는 방법/[37:43] console.writeline()/[39:11] 컬렉션 초기화 하는 방법/[39:49] foreach/[40:17] 익명타입/[40:39] var/[41:25] t의 클래스 확인
14 C#3.0 - 2
C#이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점들을 알아봅니다.
30분
책갈피 : [00:00] partial class/[00:10] partial void/[00:56] 부분 메소드/[01:34] 확장 메소드/[02:10] static class/[02:22] public static char/[03:02] string/[04:10] 확장 메소드 단점/[05:00] str.lastchar()/[05:11] using system.linq/[05:58] 람다식/[06:13] return/[06:33] 람다식/[07:02] delegate/[07:51] 람다식 (한 줄로 작성하기)/[09:03] func<>/[10:28] action<>/[11:19] console.writeline/[11:26] print()/[11:33] 컬렉션 배열의 확장 메소드/[11:46] foreach()/[12:00] array.foreach()/[13:25] console.writeline()/[13:57] list.addrange()/[14:22] list.foreach()/[14:41] list.findall()/[16:12] foreach/[17:02] list.count()/[18:00] list.where()/[18:59] list.findall()/[20:20] list.convertall<>/[20:49] return/[21:09] foreach()/[21:28] list.select<>/[22:31] expression/[23:16] form.body/[23:56] binaryexpression/[24:13] be.left, be.right/[24:50] parameterexpression/[25:26] console.writeline()/[25:53] parameterexpression/[26:47] binaryexpression/[27:15] expression/[27:43] lambda/[28:30] addform.tostring()/[28:59] addform.compile()/[29:28] console.writeline()/[29:49] expression.subtract/[30:01] expression.divide
15 C#3.0 ~ C#6.0
C#이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점들을 알아봅니다.
1시간 13분
책갈피 : [00:00] 컬렉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쿼리문/[00:19] select()/[01:03] from in select/[02:04] foreach/[02:51] where/[03:30] startswith()/[04:00] orderby/[04:24] descending/[05:00] group by/[06:02] 그룹핑/[06:27] foreach/[07:19] join/[08:48] 익명클래스 열거자/[09:48] 지연연산/[10:31] tolist()/[11:19] xelement.load()/[12:45] foreach/[13:12] c# 4.0에서 바뀐 내용 알아보기/[13:17] 선택적 매개변수/[13:23] print/[14:58] 선택적 매개변수 사용시 주의점/[15:37] 가변 매개변수/[16:36] 명령된 인자/[17:48] var 예약어/[18:08] dynamic/[20:38] dynamic 장점/[20:57] dynamic, return/[21:50] str.indexof()/[23:12] 동적변수, 파이썬과의 연동/[23:25] 도구 - nuget 패키지 관리자 - 패키지 관리자 콘솔/[23:51] namespace/[24:13] string code/[24:21] execute()/[25:04] scope/[25:27] dynamic/[25:51] console.writeline()/[26:50] pylist.add()/[27:06] scope.setvariable()/[27:40] foreach()/[28:32] c# 5.0에 추가된 기능/[28:42] print()/[29:23] callermembername/[29:56] console.writeline()/[30:58] 선택적 매개변수/[31:07] c# 5.0에 추가된 예약어/[31:14] 동기 방식과 비동기 방식의 차이점/[31:34] fs.read()/[31:48] getstring()/[32:12] fs.beginread()/[33:06] iasyncresult/[33:35] readline()/[34:04] beginread()/[34:24] 비동기 방식의 메소드 호출/[34:55] 동기 방식를 비동기 방식으로 바꾸는 예약어/[35:12] async/[35:36] await 예약어/[36:33] console.writeline()/[36:55] await fs.read()/[38:14] await/[38:25] async/[38:49] await, async, task/[39:08] task/[39:42] task1.start()/[40:36] task.factory.startnew/[41:27] console.readline()/[42:52] return/[42:58] task1.wait()/[43:47] readalltext()/[44:22] await/[44:56] task/[45:36] return/[46:51] count()/[47:36] wait()/[47:42] console.writeline()/[48:01] waitall/[48:43] whenall/[49:06] async, whenallmethod()/[49:56] console.readline()/[50:54] c# 6.0에 추가된 기능/[51:00] 자동 구현 속성, 초기화 하는 방법/[53:30] 람다식/[53:44] print()/[55:29] index를 한줄로 정의/[56:50] using static/[58:00] enum/[59:58] null 조건 연산자/[01:00:36] print()/[01:01:43] null 조건 연산자 사용시 주의점/[01:03:05] if문/[01:03:46] override string/[01:04:20] string.format을 더욱 간편하게 하는 방법/[01:05:14] 실행, 결과 확인/[01:06:36] 이스케이프/[01:07:25] nameof/[01:08:43] nameof 활용 예제/[01:09:54] typeof/[01:10:36] dictionary 타입을 초기화 하는 방법/[01:11:06] foreach/[01:11:52] add()
16 C#6.0, 소켓, Windows Forms 1
C#이 업데이트 되면서 추가되거나 수정된 점들을 알아보고, 소켓의 기본 사용법, 소켓 프로그래밍과 HTTP 통신, 그리고 Windows Forms를 소개합니다.
1시간 9분
책갈피 : [00:00] try catch문, when문/[00:51] when/[02:28] print()/[03:04] catch문/[03:29] return true/[03:40] try catch문 변경사항/[04:10] finally/[04:18] task/[05:03] await print/[05:41] asyncmethod()/[06:24] system.net/[06:32] ipaddress.parse()/[07:50] parse/[08:15] ipendpoint/[09:16] iphostentry/[09:45] foreach문/[10:04] gethostentry/[10:38] 소켓 통신/[10:55] thread server/[11:18] thread client/[11:54] new socket()/[13:02] socket.bind()/[14:32] endpoint/[14:47] receivefrom()/[16:00] receivefrom()/[16:34] sendto()/[17:11] while/[18:47] endpoint sendip/[19:14] byte/[19:48] socket.sendto/[21:21] console.writeline()/[21:33] thread.sleep()/[22:01] socket.close()/[22:53] readline()/[23:25] console.writeline()/[25:12] 여러개의 클라이언트를 동시 접속 하는 방법/[25:43] 서버와 클라이언트 코드를 tcp로 변환하기/[26:10] socket.listen()/[26:50] socket.accept()/[28:01] send()/[28:33] connect()/[29:00] 실행, 결과 확인/[30:16] accept()/[31:19] threadpool/[32:02] while(true)/[32:19] if, break/[33:27] 비동기 방법(beginsend, endsend)/[33:48] beginsend, beginreceive/[34:32] accept()/[35:20] biginreceive()/[36:35] 콜백 메소드 호출/[37:24] rcvcount/[38:28] while문/[39:05] biginsend()/[40:04] endsend()/[41:52] socket.accept()/[42:53] receive, send()/[43:31] tcp 단점/[44:22] socket/[44:49] ipaddress/[45:10] endpoint/[46:10] socket.send()/[47:35] ms.write()/[47:48] socket.close()/[48:15] console.writeline()/[49:44] ipaddress.any/[49:59] socket.bind/[50:24] threadpool/[51:23] clntsocket.receive()/[52:04] clntsocket.send()/[52:35] clntsocket.close()/[53:16] httpwebrequest/[54:22] streamreader/[54:54] console.writeline()/[56:27] getresponse()/[56:36] webclient/[57:30] 새 프로젝트 추가 - windows forms 응용 프로그램/[58:34] form1.cs 확인/[01:00:11] partial class/[01:00:33] 속성창 확인/[01:01:17] 속성 - 이벤트/[01:01:48] messagebox()/[01:02:13] 람다식/[01:03:25] 도구 상자 확인/[01:03:46] button 추가/[01:04:19] 유니코드 지원/[01:05:12] textbox 추가/[01:06:48] int n/[01:07:00] int.tryparse/[01:07:21] messagebox.show()/[01:07:52] stringbuilder/[01:08:03] sb.append()
17 Windows Forms 2, WPF
Windows Forms의 기본 사용법과 디자이너 부분이 Xml을 기반으로 되어있는 WPF를 배워봅니다
1시간 14분
책갈피 : [00:00] 메뉴 알아보기/[01:13] 이벤트 추가하는 방법/[01:32] messagebox.show()/[01:59] application.exit()/[02:15] 단축키 설정/[03:19] 실행/[03:32] contextmenu 만들기/[04:20] eventargs/[04:32] mouseeventargs/[04:50] contextmenu 만들기/[04:59] menuitem 만들기/[05:49] add()/[06:17] show()/[06:53] 실행, contextmenu 확인/[07:15] 기본적인 도형 그리기/[07:21] override.onpaint()/[07:51] graphics/[08:14] drawline()/[09:12] 실행/[09:35] dispose()/[10:50] brush 생성/[11:21] solidbrush()/[12:24] color.fromargb()/[14:15] onpaint 메소드 안에서 graphics를 사용시 이점/[14:49] 새 항목 추가 (windows form)/[15:08] 도구 상자 - textbox, button/[15:44] 확인, 취소 버튼 만들기/[17:34] dialogresult/[18:10] 도구 상자 - button/[19:19] showdialog/[21:55] this.rename/[22:34] initializecomponent()/[23:27] rename.show()/[25:06] openfiledialog/[25:41] messagebox.show()/[26:15] initialdirectory/[28:05] folderbrowserdialog/[28:29] showdialog()/[29:10] 폰트와 색상선택 대화상자/[29:30] fontdialog/[29:50] 글꼴 대화상자/[30:33] colordialog/[31:13] 사용자 지정 컨트롤, 사용자 정의 컨트롤/[32:03] 도구 상자 - customcontrol/[32:36] clientrectangle/[33:06] graphics.drawline()/[34:12] onclick()/[34:59] 사용자 정의 컨트롤 만들기/[35:56] 도구 상자 - label/[36:31] 도구 상자 - colordialog/[37:30] colordialog/[38:24] 도구 상자 - colorlable 생성 확인/[39:04] usercontrol/[39:28] windows forms 응용 프로그램, wpf 응용 프로그램/[40:27] mainwindow/[41:24] button 속성 창 확인/[42:38] messagebox.show()/[42:56] wpf의 장점/[43:53] xaml 방식/[44:29] 도구 상자 - label/[45:20] content/[45:46] data binding/[46:31] get, set/[46:56] inotifypropertychanged/[49:07] data binding/[49:15] 도구 상자 - textbox/[50:24] 도구 상자 - image/[51:02] openfiledialog/[52:05] image.source/[52:13] bitmapimage()/[53:30] 필드 만들기/[53:58] get, return/[54:49] binding relativesource/[55:45] image source/[57:09] propertychanged()/[58:25] grid.column/[58:36] 로컬 값으로 변환/[59:01] grid.columndefinitions/[01:00:53] 실행, 결과 확인/[01:01:58] button.content/[01:03:53] grid/[01:04:46] grid margin 값 설정/[01:05:16] padding/[01:05:45] wpf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01:06:08] item 넣는 방법/[01:06:22] listboxitem/[01:07:00] wrappanel/[01:08:08] itemssource/[01:08:54] get, return/[01:09:33] 도구상자 - textbox/[01:10:26] add()/[01:11:28] add만 해도 작동하는 이유/[01:12:01] 실행, 결과 확인/[01:12:26] 삭제 버튼 만들기/[01:12:47] removeat()/[01:13:53] binding
18 서비스 프로그램, 웹 프로그램, 윈도우 폰 프로그램
여러가지 프로그램 유형을 배워봅니다.
1시간 25분
책갈피 : [00:00] 서비스 프로그램 만들기/[00:23] windows 서비스/[01:31] onstart, onstop/[02:02] 서비스가 실행 되기 위한 조건/[02:08] initializecomponent()/[03:05] servicebase.run/[03:41] echoserver()/[04:09] 서비스를 등록하는 방법/[05:21] 참조 추가/[05:55] using system.serviceprocess/[06:25] installer information()/[07:01] serviceaccout/[07:19] networkservice/[07:25] localsystem/[08:20] serviceinstaller.starttype/[09:10] addrange()/[10:15] runinstaller()/[11:08] installutil.exe/[13:15] public/[13:39] 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15:18] onstart/[16:07] thread/[16:47] thread.isbackground/[17:10] echothread/[18:07] bind(), listen()/[18:45] socket.accept()/[19:45] bool endservice/[20:41] if/[20:48] join()/[21:54] installerinformation/[22:53] 서비스 - echoserver/[23:49] socket.accept()/[24:23] 웹 프로그램 만들기/[24:32] windows 기능 켜기/끄기/[26:41] IIS(인터넷 정보 서비스) 관리자/[26:54] default web site/[27:30] 웹 사이트 관리 - 시작/[28:45] asp 사용하기/[29:23] asp로 저장하기/[30:10] default web site - 사용 권한 편집/[31:32] 소스 보기/[32:05] asp.net/[34:01] request.querystring/[34:28] for문/[36:24] page language/[38:23] request.form/[39:57] asp.net 웹 응용 프로그램/[40:42] 새 항목 추가 - 웹 폼/[42:11] 웹 폼 - 디자인 - 도구 상자/[42:29] 도구 상자 - textbox/[43:19] 속성창/[43:43] 소스 확인/[44:43] 속성 - 이벤트 - click/[45:19] 도구 상자 - label/[46:23] result.text/[46:47] 실행/[47:32] result.text를 진하게 하는 태그/[48:53] math.max, math.sqrt/[49:41] 실행/[51:26] 웹 프로젝트의 속성 확인/[53:14] default web site - 고급 설정/[54:26] default web site - 기본 문서/[55:10] 새 프로젝트/[55:40] webview 응용 프로그램(windows phone)/[56:03] 허브 앱(유니버설 windows 8.1)/[56:59] 유니버설의 장점/[57:24] 솔루션 탐색기/[58:19] 새 항목 추가 - 기본 페이지, 템플릿 컨트롤/[59:11] 제목 변경하기/[59:55] initializecomponent()/[01:00:20] mainpage.xaml/[01:00:31] 빌드 - 솔루션 배포, wp1 배포/[01:01:26] index.html/[01:02:39] app()/[01:02:59] onlaunched/[01:03:54] package.appxmanifest/[01:04:52] 시각적 자산/[01:05:02] 요구 사항/[01:05:49] 패키지/[01:07:20] homepage.xaml/[01:08:09] 속성 - 텍스트 - 폰트 크기/[01:08:25] 도구 상자 - textbox/[01:08:43] initializecomponent()/[01:09:21] 텍스트 가운데 정렬하기/[01:10:25] countbutton - 이벤트/[01:10:51] int.parse/[01:11:14] 실행/[01:12:15] 새 항목 추가 - 콘텐츠 대화 상자/[01:12:41] 새 항목 추가 - 기본 페이지/[01:13:06] 새 항목 추가 - textbox/[01:13:23] 새 항목 추가 - button/[01:15:26] frame.navigate()/[01:16:22] 실행/[01:17:16] inputscope - number/[01:17:56] 클릭 이벤트/[01:18:05] frame.navigate()/[01:18:13] 실행/[01:19:06] frame.goback()/[01:19:14] 실행/[01:19:54] savestate, loadstate/[01:20:15] pagestate/[01:20:58] loadstateeventargs/[01:21:35] 실행/[01:22:20] homepage.count/[01:22:36] refresh()/[01:23:46] int.parse()/[01:24:41] 실행
19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학습한 기능을 활용하여 채팅 프로그램 기반 제작, 서버와 클라이언트 기능 추가, 그림 전송, Invoke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1시간 24분
샘플확인 : 알지오 검색후 -> 강의검색란 -> C# 6.0
'학과 샘플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미온 6.0 - 총 1시간 26분 / 강의당평균 : 43분0초 (0) | 2016.09.30 |
---|---|
SQLite - 총 10시간 59분| 강의당평균 : 50분41초 (0) | 2016.09.30 |
Ms SQL - 총 19시간 25분 / 강의당평균 : 58분15초 (0) | 2016.09.29 |
creo 3.0 - 총 17시간 13분 / 강의당평균 51분38초 (0) | 2016.09.29 |
엑셀2016 - 총 16시간 57분 / 강의당평균 50분51초 (0) | 2016.09.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