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인벤터 2014 교육 강의

알지오 2017. 11. 28. 11:45

알지오 평생교육원 인벤터 2014 강좌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인벤터 2014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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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터 2014 강좌 샘플동영상>



<인벤터 2014 강좌 리뷰>


뭘 배워도 항상 전문교육원에서 배워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역시 실무에 필요한건 실무 전문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알지오에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전문가도 인정한 강의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초보자는 물론 실무자들도 도움이 되는 강의입니다. 

 저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에요. 저도 회사에서 인벤터를 사용하고 있지만 

 여기서 프로그램 다루는 법을 보충해가고 있습니다. 

설명도 자세하게 해줘서 이해하기도 쉽고 모델링 어떻게 공부해야하나 걱정했는데 

알지오 강의덕분에 해결되었습니다. 

알지오강의 최고예요~



인벤터 2014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29분 인벤터의 기본구조 이해

    인벤터의 기본 단축키와 기본 구조에 대한 이해

    책갈피 : [00:11] 인터페이스/[00:40] 새로만들기/[01:38] 뷰 큐브/[02:30] 정육면체 만들기/[03:09] 사각형 그리기/[03:43] 높이 설정/[04:12] 뷰큐브/[05:15] 홈/[06:12] 전체 탐색 휠/[07:18] 중심 클릭/[07:41] 둘러보기/[08:37] 위쪽 아래쪽/[09:09] 초점 이동 도구/[10:09] 휠 확대 축소/[11:13] 보기 도구/[12:16] F5 화면 되돌리기/[12:30] Shift+F5 화면 돌리기/[13:09] 비주얼 스타일/[14:05] 와이어 프레임/[15:37] Standard.ipt설명, 템플릿 설명/[16:45] 작업 설정 맞추기/[17:17] 사용자화 설정/[18:18] 단축키 입력/[19:00] CUI 입력/[19:33] 모든 키 재설정/[20:48] 리본 메뉴 설정/[21:51] 사용자 명령 사용자화 메뉴 집어넣기/[22:11] 사용자 명령 사용자화 리본메뉴 설명/[23:15] 프로젝트 설정 알아보기/[24:15] 새로만들기/[25:25] 새로만들기/[26:07] 라이브러리 경로 추가/[27:07] 저장 버전 설정/[28:03] 프로젝트 이름 변경/[28:52] 중복 파일 찾기

  • 02.51분 2D스케치와 구속조건, 객체의 이동과 복사

    실무에 필요한 기본작업, 2D스케치를 해봅니다.

    책갈피 : [00:05] 스케치 옵션/[01:07] 그리드 선/[02:07] 옵션/[02:46] 스플라인 맞춤 방법/[03:19] 그리드로 스냅/[04:26] 인벤터 모델링 설명/[05:00] 스케치 설명/[06:38] 2D 스케치 작성/[07:11] 선 긋기/[08:01] 좌표 설명/[09:05] 스케치 하기/[10:03] 정확한 입력/[11:31] 수평선 긋기/[12:41] 좌표로 정사각형 만들기/[12:58] 절대좌표 설명/[13:26] 상대좌표 설명/[14:22] 정확한 증분/[15:01] 이동값 입력/[16:03] 상대좌표, 절대좌표 설명/[16:48] 3D 스케치 작성/[17:22] 좌표 입력/[18:41] 창 닫기/[19:30] 그리드 선 설정/[20:33] 원점 선 긋기/[21:11] 그리드로 스냅하기/[22:22] 호/[23:22] 3점 호 그리기/[24:11] 3점 호 설명/[25:48] 중심점 호/[26:26] 중심점 호 그리기/[27:11] 원 그리기/[27:47] 접선 원 그리기 설명/[28:22] 접선 원 그리기/[29:18] 선택 방법 알아보기/[30:06] 도형 선택/[30:26] Shift, Ctrl 다중 선택/[31:07] 빨간 면 화면 드래그 선택/[31:40] 초록 면 화면 드래그 선택/[32:04] 선택 영역 설명/[33:42] 중심점 원 그리기/[34:16] 원 선택 드리그/[35:12] 간격 띄우기/[35:53] 폴리곤 그리기/[36:12] 육각형 그리기/[36:21] 간격 띄우기/[37:22] 회전/[38:15] 구속 간격 띄우기/[39:07] 구속 간격 띄우기 체크/[39:29] 회전과 구속조건/[40:08] 구속조건 설명/[40:30] 스케치 이동과 회전/[41:21] 이동 기준점 잡기/[42:22] 복사와 이동/[43:39] 이동과 복사 설명/[44:27] 정확한 입력 이동/[45:31] 단일 선택을 위해 최적화/[46:00] 구속조건 유지 이동/[47:08] Ctrl+Y/[47:30] 복사/[48:14] 클립보드 복사/[49:34] 구속조건 제거/[50:15] 정확한 각도 입력

  • 03.55분 2D스케치에서의 치수변경

    정확한 도면의 제작, 간단한 방법으로 치수 입력과 치수 변경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15] 그리드 선 숨기기/[01:23] 선 그리기/[02:29] 객체 추적선/[03:34] 직사각형 그리기/[04:46] 세 점 중심 사각형/[05:50] 모깎기/[06:38] 선 클릭/[07:10] 모깍기/[07:49] 모따기/[08:31] Ctrl+Z 취소/[09:48] 거리값, 각도값 지정/[10:33] 꼭지점 클릭/[11:30] 타원 그리기/[12:41] 텍스트/[13:46] 형상 텍스트/[14:24] 형상 클릭/[15:22] 글자 수정/[16:37] 치수 살펴보기/[17:30] 치수 입력/[18:15] 치수 각도 입력/[19:18] 구속조건/[20:15] 원 그리기/[21:21] 직각 구속조건/[22:32] 직사각형 패턴/[23:30] 복사 방향/[24:33] 패턴 옵션/[25:18] 모양 수정/[26:33] 원형 패턴/[27:26] 객체 수 바꾸기/[28:37] 축 선택/[29:52] 기준선 만들기/[30:07] 대칭 적용/[30:52] 중심 선 만들기/[31:22] 모두 지우기/[32:07] Delete 선 지우기/[33:22] 선 연장/[34:21] 분할 명령어/[35:23] 모양 분리/[36:35] 축척 조절/[37:21] 늘이기/[38:16] 삽입/[39:23] 모형 스케치 [40:31/[41:44] 치수 편집/[42:15] 각도 편집/[43:38] 치수 편집/[44:12] 정렬/[45:30] 전체 삭제 Delecte/[46:46] 원 그리기/[47:50] 원점 치수 입력/[48:20] 치수 수정/[49:20] 선 그리기/[50:05] 자동 치수 기입 적용/[51:19] 더블클릭 치수 편집/[52:08] Delete 치수 삭제/[53:09] 치수 특성/[54:05] 가시성

  • 04.54분 3D 스케치 실습

    입체적인 객체를 돌출 기능을 통해 만들어보는 실습을 합니다.

    책갈피 : [00:36] 고정으로 임의적으로 구속조건 만들기/[01:59] 수직 구속조건/[02:30] 수평 구속조건/[03:22] 일치 구속조건/[03:53] 동일/[04:15] 자동치수 적용으로 정사각형 확인/[04:59] 스플라인/[05:15] 스플라인 제어 꼭지점/[05:56] 스플라인 보간/[07:00] 브리지 곡선/[07:40] 부드럽게/[08:39] 구속조건으로 깨끗한 사각형 만들기/[09:18] 구속조건 표시로 구속조건 살펴보기/[09:54] F9 구속조건 감추기 F8 구속조건 나타내기/[10:22] 액셀 파일을 이용해 좌표값 스케치/[10:58] 점가져오기/[11:43] 스플라인으로 점 잇기/[12:33] 스케치 선 돌출시키기/[14:18] 가져오기 옵션/[14:46] 선 옵션/[15:09] 스플라인 옵션/[15:46] 스케치를 블록으로 생성하기/[16:22] 직사각형 그리기/[16:48] 치수 입력/[18:36] 블록작성/[19:11] 카테고리에서 블록 가져오기/[20:10] 두번째 블록 생성/[21:48] 형식 살펴보기/[22:06] 구성/[22:55] 중심선/[23:41] 치수 값 조정하기/[25:41] 3D 스케치/[27:15] 그리드좌표/[28:18] 예제 작업/[29:33] 작업축과 작업점/[30:33] 솔리드 본체/[31:30] 3D 스케치 편집/[32:45] 형상포함/[34:00] 그리드 좌표에서 선 그리기/[37:00] 전체 화면 살펴보기/[38:37] 3D 스케치에 구속조건 주는 방법/[39:51] 점과 선 사이에 일치구속조건 넣기/[41:14] 입체적인 곡선 그리기/[42:00] 접선 구속조건/[43:29] 투영/[44:30] 곡면에 투영/[45:07] 벡터를 따라 투영/[46:06] 투영 곡선 편집/[46:21] 가장 가까운 점으로 투영/[46:37] 곡면으로 감싸기/[47:37] 부품 생성하기/[48:05] 응용 프로그램 옵션/[48:30] 문서설정/[49:36] 돌출/[50:45] 돌출 쉐이프/[51:07] 솔리드/[51:19] 출력/[51:37] 범위/[52:07] 기준점 아이콘/[53:15] 돌출 자세히/[53:23] 대체 솔루션/[53:37] 테이퍼

  • 05.53분 돌출, 회전, 로프트

    3D 입체작업에서 빠지지 않는 로프트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1] 돌출 실습/[01:00] 2D 스케치 작성으로 평면 작업/[02:00] 그래픽 슬라이스 (F7)/[03:07] 평면 사각형 돌출/[03:46] 피쳐 삭제/[05:00] 양방향 돌출/[05:45] 다음 면까지 돌출/[06:15] 지정 면까지 돌출/[07:15] 사이/[08:18] 전체/[09:03] 원통과 원통모양 스케치 돌출/[11:01] 최소 솔루션/[12:41] 테이퍼 각도 입력/[13:39] 회전/[14:20] 회전 만들기/[15:05] 회전 축 선택/[15:56] 선 하나를 따로 그어 중심축 잡기/[17:11] 각도 지정/[18:48] 도면 회전하기/[19:07] 회전된 결과 살펴보기/[19:45] 도면에서 각도 설정/[20:03] 지정 면까지 회전/[20:32] 원점 펼쳐 평면 만들기/[21:17] 평면을 기준으로 축을 삼아 회전시키기/[22:22] 돌출과 회전에 대한 옵션 살펴보기/[23:03] 돌출 시킬 면 선택하여 돌출시키기/[24:37] 돌출 기준점 찾기/[25:40] 돌출 삭제 방법/[26:25] 바깥 팔각형 돌출 시키기/[27:07] 돌출 추가/[28:17] 접합/[28:56] 스케치 회전/[29:29] 회전 부분 선택/[30:03] 쉐이프 일치 기능/[31:51] 로프트/[32:14] 도형 그리기/[33:20] 평면에서 간격띄우기/[34:29] 평면을 화면에서 지우기/[35:22] 로프트 실행/[36:30] 단면과 레일/[37:49] 로프트 예제 작업/[39:07] 단면에 스케치 추가/[40:15] 로프트 차집합/[41:45] 로프트로 도형 연결하기/[43:49] 닫힌 루프/[45:37] 레일 추가하기/[47:00] 레일 추가 후 실행/[48:04] 로프트로 입체적인 모양 만들기/[48:42] 스케치 확인/[49:04] 스케치 입력/[50:07] 여백을 레일로 채우기/[51:22] 접하는 면 병합 체크 해제/[51:57] 작업 실행/[52:22] 로프트 편집/[52:44] 접하는 면 병합 체크

  • 06.52분 예제를 통한 로프트 복습과 스윕 기능

    스윕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면서 헤어드라이기 모양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1] 예제 불러오기/[00:31] 로프트 단면추가/[01:18] 레일 중심선/[02:28] 부품의 끝/[03:46] 로프트로 만들기/[04:15] 로프트 단면추가/[05:00] 로프트 상태/[05:40] 접선/[06:00] 평면에 접합/[06:46] 전체화면 보기/[07:15] 로프트 연결/[08:07] 부드럽게(G2)조건/[09:33] 예제 불러오기/[09:46] 로프트 단면추가/[10:05] 면적 로프트/[10:41] 배치된 단면/[11:11] 단면 치수/[12:58] 스윕의 개념/[13:28] 2D 스케치 작성/[13:39] 스플라인 곡선/[14:18] 프로파일 만들기/[14:46] 원 만들기/[15:39] 스윕 메뉴/[15:56] 유형(경로)/[16:33] 방향/[17:33] 테이퍼/[17:52] 단일 선택을위해 최적화/[18:14] 경로 및 안내레일/[18:48] 경로 및 안내곡면/[19:18] 예제 불러오기/[19:51] 수직평면 만들기/[20:40] 스케치하기/[21:41] 스읩만들기/[24:00] 안내서 레일/[24:48] 프로파일 축척/[27:15] 경로 및 안내레일/[29:06] 방향 병렬/[29:48] 경로, 안내서레일 선택/[30:44] 교차 곡선/[31:37] 경로 및 안내곡면/[32:20] 차집합/[33:19] XY 평면/[33:30] 대칭/[34:34] 가시성 해제/[36:12] 리브의 개념/[37:07] 작업축/[37:52] 평면 만들기/[38:49] F7 그래픽 슬라이스/[39:15] 형상 투영/[39:37] 호 만들기/[40:37] 리브 만들기/[41:36] 쉐이프 수정/[43:36] 리브 만들기/[44:07] 쉐이프 수정/[45:22] 기울기/[46:37] 코일의 개념/[47:15] 코일 쉐이프/[47:57] 코일 크기/[49:42] 회전 및 높이/[50:45] 피치 및 높이/[51:28] 스파이럴

  • 07.47분 엠보싱, 구멍, 모깍기 기능

    튀어나온 글자 만들기, 각진 면을 둥글게 깍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예제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3] 엠보싱의 개념/[00:41] 엠보싱 프로파일/[01:48] 모양 아이콘/[02:53] 스케치 텍스트/[03:15] 엠보싱 효과/[04:00] 음각형태 효과/[04:15] 가시성/[05:00] 면에 감싸기/[06:10] 가시성/[06:30] 엠보싱 효과/[07:57] 전사의 개념/[08:39] 스케치 편집/[09:26] 수평 구속조건/[09:52] 수직 구속조건/[10:41] 전사의 설명 및 전사효과/[12:24] 예제 불러오기/[13:03] 스케치 편집/[13:31] 치수 편집/[14:50] 전사 효과/[15:31] 피쳐 편집/[16:26] 구멍의 개념/[16:45] 상자 만들기/[17:06] 구멍의 설명 및 효과/[18:56] 구멍 만들기/[20:03] 드릴 점/[21:03] 예제 불러오기/[21:30] 점 잡아주기/[22:06] 구멍 효과/[22:33] 카운터싱크/[23:37] 피쳐 편집/[23:52] 스레드 유형/[25:51] 배치 선형/[27:45] 배치 동심/[28:36] 카운터보어/[29:17] 틈새 구멍/[30:32] 배치 점 위/[32:15] 모깎기와 모따기의 개념/[32:34] 상자 만들기/[33:00] 모깎기 상수/[34:15] 모깎기 변수/[34:50] 모깍기 효과/[36:07] 예제 불러오기/[36:45] 면 모깎기/[37:30] 피쳐 편집/[38:37] 면 세트/[39:22] 예제 불러오기/[40:19] 전체 둥근 모깎기/[41:22] 전체 둥글리기/[42:30] 모서리 모깎기/[43:37] 부드러운(G2)모깎기/[44:01] 검사 Zebra

  • 08.54분 구체적인 편집 작업으로 말끔한 모형 제작

    모따기 쉘 면기울기 모형의 이동과 복사 등을 이용한 세밀한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13] 상자 만들기/[00:31] 모따기 효과/[00:56] 모따기 거리/[02:38] 거리 및 각도/[02:58] 두 거리/[03:53] 예제 불러오기/[04:15] 모서리 모따기/[05:15] 거리와 각도/[06:24] 두 거리/[07:15] 쉘의 개념/[08:00] 검사 단면/[08:52] 가시성 해제/[09:05] 쉘 효과/[10:22] 피쳐 편집/[11:37] 근사치 허용/[12:52] 분석 가시성/[14:16] Ctrl+Z 원래대로 돌아오기/[14:58] 고유 면 두께/[16:03] 검사 거리/[17:48] 면 기울기 효과/[19:07] 피쳐 편집/[20:15] 인장 방향/[20:33] 면 선택/[21:26] 고정된 평면/[23:15] 스레드 효과/[24:55] 스레드 사양/[25:45] 분할의 개념/[26:07] 분할 효과/[27:14] 면 분할/[28:36] 솔리드 자르기/[29:55] 솔리드 분할/[30:33] 결합의 개념/[31:02] 파생/[31:52] 3D모형 모깎기/[32:30] 결합 효과/[33:15] 접합/[34:07] 차집합/[34:30] 교집합/[35:15] 원통 만들기/[36:00] 파생/[36:27] 3D모형 결합/[36:42] 차집합/[37:07] 면의이동 예제 불러오기/[37:37] 면 이동 효과/[38:22] 원통 이동/[39:30] Ctrl+z, Ctrl+y/[39:52] 면 이동/[40:45] 점 및 평면/[41:15] 방향 및 거리/[42:52] 자유 이동/[44:58] 복사 예제 불러오기/[45:07] 객체 복사 효과/[45:57] 면 복사/[46:30] 본체 이동/[47:44] 본체 복사/[49:15] 본체 이동/[50:37] 레이를 따라 이동/[51:37] 이동 수정/[52:30] 선을 기준으로 회전

  • 09.51분 패턴작업으로 반복되는 작업처리

    입체 모형 위에 패턴을 적용해서 복잡한 무늬도 간단한 작업으로 완성시켜봅니다.

    책갈피 : [00:23] 막대 만들기/[01:23] 선 스케치/[01:45] 치수 편집/[02:07] 굽힙 효과/[03:07] 막대 굽히기/[04:30] 반지름+호길이/[04:54] 호길이+각도/[05:40] 예제 불러오기/[06:00] 평면 만들기/[07:25] Ctrl+z 원래대로 돌려놓기/[07:30] 각도평면 만들기/[08:33] 대응평면 만들기/[09:20] 중심되는 평면만들기/[10:24] 평행하고 접하는 평면만들기/[11:09] 작업 축 만들기/[12:24] 수직 축 만들기/[13:26] 작업점/[14:50] 축에 수직하는 평면만들기/[15:22] 작업점으로 평면만들기/[16:32] 교차하는 작업축 만들기/[18:22] 새로운 축 만들기/[19:45] 포인트를 지나는 축 만들기/[20:33] 작업축과 작업점 만들기/[21:47] 상자 만들기/[22:11] 고정 점/[22:41] 축의 이동/[23:07] 축의 회전/[25:03] 고정점의 이동/[25:40] 회전 및 각도 이동/[26:18] 고정점의 이동/[26:52] 사용자 좌표계/[27:36] 좌표계의 이동/[28:30] 패턴 예제 불러오기/[28:56] 직사각형 패턴 효과/[29:26] 개별피쳐 패턴/[31:30] 부품의 끝/[31:45] 개별피쳐 패턴/[32:15] 계산 조정/[33:35] 방향1/[34:00] 방향2/[34:52] 스케치 편집/[36:37] 예제 불러오기/[37:00] 호를따라 패턴만들기/[38:19] 발생의 수정/[39:04] 원형패턴 예제 불러오기/[39:15] 원형패턴 효과/[40:28] 피쳐 편집/[40:52] 배치 증분/[42:30] 상자 만들기/[43:22] 개별피쳐 대칭/[43:52] 솔리드 대칭/[44:27] 원본 제거/[45:30] 두껍게하기/간격띄우기/[47:19] 스케치 선그리기/[47:52] 돌출/[48:15] 두께 만들기/[49:30] 수직곡면 작성

  • 10.51분 곡면의 모든 것, 곡면과 입체곡면

    곡면의 삭제와 입체적인 곡면의 분석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곡면 스티치/[00:54] 스티치 메뉴 살펴보기/[01:59] 스티치 메뉴 적용/[02:38] 조각 작업/[02:58] 예제 불러오기/[03:37] 조각 설정/[04:29] 피쳐 편집/[05:30] 다른 예제 불러오기/[05:46] 모형 색상 변경/[06:40] 조각 - 곡면 조각화/[07:15] 조각 - 겹쳐진 도형 제거/[08:18] 도형 모깎기/[09:16] 두껍게 하기/[10:15] 작업 평면 설정/[11:13] 조각 설정/[12:28] 경계 패치/[12:41] 육면체 생성 - 쉘 설정/[13:13] 경계 패치 - 작업 평면 설정/[13:50] 2D 스케치 작성/[14:28] 경계 패치 설정/[15:26] 작업 예제 불러오기/[15:39] 뚫린 모형 채우기/[16:03] 경계 패치 옵션/[17:00] 곡면 자르기/[17:18] 곡선 생성/[18:41] 곡선 돌출 설정/[19:17] 곡면 자르기/[22:00] 면 삭제/[23:18] 면 삭제 설명/[24:15] 모형 생성 - 면 삭제/[25:03] 면 수정 삭제/[25:52] 동시 돌출 설정/[26:41] 도형 삭제/[27:26] 곡면 연장 도구/[27:37] 곡면 생성/[28:22] 곡면 연장 메뉴 설명/[29:33] 곡면 연장 설정/[31:22] 면 대치/[31:52] 모형 천장 생성/[33:22] 면 대치 설정/[34:30] 다른 형태의 면 대치/[36:58] 도형 분석/[37:30] 분석 메뉴 - Zebra/[39:00] 기울기 분석/[41:00] 곡면 분석/[43:52] 단면 분석/[44:51] 곡률 분석/[46:15] 3D 그립 - 도형 생성/[47:20] 3D 그립 설정/[48:15] 3D 스냅 설정/[49:34] 간격 띄우기 & 범위 편집/[50:14] 피쳐 이동

  • 11.53분 입체적 컴퓨터 본체 만들기 part1

    기계에 빠지면 안 될 환풍구, 그릴 제작을 해보고, 규칙 모깍기와 립을 생성해서 컴퓨터 본체를 생성합니다.

    책갈피 : [00:00] 모델링 작업/[01:00] 2D 스케치 작성/[02:04] 치수 값 입력/[03:34] 돌출 설정/[03:57] 모깎기/[04:30] 구멍 설정/[05:30] 패턴을 이용한 구멍 뚫기/[06:30] 구멍 대칭 설정/[07:45] 예제 살펴보기/[08:16] 스케치 작성/[09:48] 치수 입력/[10:11] 돌출 설정/[10:31] 돌출 부분 생성/[13:15] 원 그리기 , 돌출 설정/[14:37] 구멍 설정/[15:31] 모깎기 설정/[16:22] 밑면 구멍 뚫기/[17:11] 구멍 대칭 설정/[18:22] 예제 살펴보기/[18:48] 스케치 작성/[19:11] 치수 작성/[20:41] 상단 사각형 생성/[21:33] 치수 입력/[21:56] 또 다른 사각형 생성/[23:33] 회전축 생성/[24:00] 회전 설정/[24:37] 안쪽 평면 구멍 뚫기/[26:07] 원형 패턴 설정/[26:56] 플라스틱 디자인/[27:10] 그릴 작업 - 모형 생성/[28:29] 구멍 설정/[29:26] 그릴 작업 - 작업 평면 생성/[30:17] 작업 스케치/[34:07] 예제 살펴보기/[34:52] 적용된 작업 확인/[36:20] 그릴 스케치 적용/[36:58] 그릴 메뉴 - 경계/[38:13] 그릴 메뉴 - 섬/[39:15] 그릴 메뉴 - 리브/[40:43] 그릴 메뉴 - 날개보 , 기울기/[41:22] 그릴 설정 적용/[42:34] 모깎기 설정/[43:15] 립 작업/[44:43] 립 설정/[45:45] 립 - 그루브 설정/[46:15] 경로 모서리 설정/[47:07] 안내 면 설정/[47:22] 인장 방향 , 경로 범위/[48:07] 적용된 모형 확인/[48:28] 립 수치 설정/[48:57] 규칙 모깎기 설명/[50:00] 규칙 모깎기 설정/[51:00] 규칙 설명/[52:07] 모깎기 옵션 설명/[52:30] 적용된 모깎기 확인

  • 12.53분 입체적 컴퓨터 본체 만들기 part2

    스냅 맞추기로 컴퓨터의 뚜껑을 만들어보고 복잡한 모형을 하나하나 조립해봅니다.

    책갈피 : [00:01] 스냅 맞추기/[00:40] 작업 평면 생성/[01:38] 스케치 작성/[02:46] 치수 입력/[03:23] 스냅 맞춤/[04:00] 스냅 맞춤 메뉴 - 배치/[04:41] 훅 방향 설정/[06:15] 빔 설정/[07:08] 반대쪽 훅 방향 설정/[08:05] 레스트/[08:28] 작업 평면 생성/[09:09] 스케치 작성/[10:11] 레스트 설정/[10:35] 메뉴 설명/[12:00] '자세히' 메뉴 설명/[13:05] 레스트 메뉴 적용/[13:30] 레스트 편집/[14:48] 조립/[15:07] 조립 옵션/[15:48] 모형 생성 , 저장/[16:45] 조립품 파일 불러오기/[18:33] 메이트/[19:07] 구속 조건 배치/[19:30] 메이트 메뉴/[21:06] 면 메이트 설정/[22:33] 플러쉬 설정/[23:11] 모서리 메이트 설정/[24:25] 각도 설정/[26:00] 솔루션 - 각도 메뉴/[27:14] 접선/[27:33] 예제 불러오기/[28:44] 접선 메뉴/[29:37] 접선 적용/[30:33] 삽입 메뉴/[32:15] 대칭 메뉴/[33:15] 구속조건 - 동작 메뉴/[34:52] 나머지 메뉴/[35:45] 예제 살펴보기/[36:52] 새 파일 - 미리 저장/[37:30] 부품 불러오기/[38:22] 홈 뷰 설정/[39:44] 배치 부품 불러오기/[40:07] 회전/[41:30] 구속 조건 - 메이트 설정/[43:20] 부품 불러오기 & 배치 1/[45:07] 부품 불러오기 & 배치 2/[47:04] 부품 불러오기 & 배치 3/[48:22] 부품 불러오기 & 배치 4/[50:30] 부품 맞추기/[51:07] 각도 설정/[51:52] 적용된 설정 확인/[52:13] 저장

  • 13.56분 구속조건들을 통한 예제의 조립

    메이트, 각도, 접선 등 조립품의 구속조건을 통해 예제를 조립해보고 애니메이션 동작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부품 불러오기/[00:59] 부품 중심선 맞추기/[01:46] 구 부품 조립/[03:06] 구 부품 패턴 조립/[03:53] 남은 부품 조립 1/[05:00] 구속조건 삭제 방법/[05:39] 스프링 파일 불러오기/[06:15] 스프링 부품 조립/[07:30] 또 다른 부품 불러오기/[08:07] 불러온 부품 조립/[09:18] 조립한 부품 맞추기/[10:01] 스프링 조립/[11:18] 구 부품 수정/[13:03] 조립된 부품 끼워넣기/[14:05] 남은 부품 조립 2/[16:51] 완성된 부품 확인/[17:33] 부품 불러오기 & 조립 1/[18:48] 부품 불러오기 & 조립 2/[19:55] 부품 불러오기 & 조립 3/[22:02] 전체 모형 확인/[22:15] 부품 불러오기 & 조립 4/[22:33] 부품 회전/[23:10] 부품 조립/[24:22] 구멍 중심선 맞추기/[24:52] 부품 불러오기 & 조립 5/[26:29] 부품 불러오기 & 조립 6/[29:37] 중간 저장/[29:59] 부품 불러오기 & 조립 7/[30:41] 큰 부품 중심축 맞추기/[30:55] 부품 위치 조정/[31:56] 중간 부붚 조립/[32:35] 작은 부붐 조립/[33:49] 벨트 부붚 불러오기/[34:07] 부품 회전/[34:29] 부품 위치 맞추기/[38:07] 작업 결과 확인/[39:00] 조립파일 프리젠테이션 작업/[39:37] 작업한 파일 불러오기/[41:37] 상단 메뉴 - 애니메이트/[42:35] 애니메이션 순서/[43:00] 애니메이션 순서 편집/[45:06] 순서 그룹 설정/[47:00] 수동 분해/[47:07] 작업 파일 불러오기/[47:37] 구성요소 미세조정/[48:07] 미세조정 작성 - 방향/[48:37] 미세조정 작성 - 구성요소/[49:42] 적용된 작업 확인/[49:59] 다른 부품 미세 조정/[50:51] 적용된 작업 확인/[51:14] 작업 순서 변경/[52:19] 앞 부분 미세 조정/[53:12] 부품 이동 설정 1/[54:20] 부품 이동 설정 2/[54:59] 부품 이동 설정 3/[55:24] 적용된 작업 확인

  • 14.56분 애니메이션 만들기와 인벤터 스튜디오

    조립, 분해 과정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보고, 재질 입히기, 빛의 효과 등 인벤터 스튜디오의 기능을 활용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애니메이션 만들기 - 저장/[00:49] 애니메이션 녹화/[01:14] 녹화 된 동영상 확인/[01:47] 애니메이션 재설정/[02:52] 애니메이션 녹화/[03:23] 녹화 된 동영상 확인/[03:57] 파일 불러오기/[04:15] 분해 - 회전 이동/[05:30] 애니메이션 확인/[06:15] 정밀한 뷰 회전/[08:01] 모형 재질 삽입/[08:18] 구 생성/[08:31] 재질 삽입/[09:26] 재질 편집기/[10:31] 적용된 재질 확인/[10:46] 재질 편집기 - 일반 , 반사도 , 투명도/[11:56] 재질 편집기 - 잘라내기 , 자가 조명/[12:24] 재질 편집기 - 범프 , 색조/[14:09] 적용된 작업 확인/[14:20] 조명 효과/[14:46] 조명 스타일 - 일반 메뉴/[16:18] 간접 메뉴/[18:07] 그림자 메뉴/[19:26] 위치 메뉴/[19:56] 조명 효과 삽입/[20:18] 조명 만들기/[20:59] 라이트 메뉴 - 유형/[22:22] 조명 세부 설정/[22:45] 조명 광도 조절/[23:03] 조명 그림자 , 스폿/[23:55] 새로 만들기 - 구 생성/[24:06] 새 조명 만들기/[25:02] 조명 방향/[27:03] 조명 감쇠도/[27:48] 조명 설정/[29:48] 전개도 스타일/[30:14] 전개도 스타일 설정/[31:03] 전개도 스타일 - 위치/[32:07] 전개도 스타일 - 환경/[33:21] 카메라 메뉴/[35:29] 로컬 라이트 메뉴/[36:37] 이미지 렌더링 - 일반/[38:36] 이미지 렌더링 - 출력 , 스타일/[39:42] 렌더링/[41:07] 스케치 작성/[41:43] 슬롯 메뉴/[42:15] 돌출 , 모깎기/[43:04] 색깔 입히기/[45:30] 모형 불러오기 - 텍스처 입력/[48:14] 텍스처 편집/[48:35] 적용된 텍스처 확인/[48:51] 도면 작성/[49:45] 도면 뷰 설정 - 방향/[51:07] 뷰 방향 변경/[51:45] 투영 , 스타일/[52:34] 뷰/축척 레이블/[52:52] 투영 설정/[54:14] 스케치 크기 조절/[55:27] 스타일 수정

  • 15.50분 도면 활용하기

    도면을 통해 물체의 자세한 구성요소들을 살펴보고, 도면을 제작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도면 작성/[00:09] 도면 메뉴/[01:23] 도형 불러오기 , 도면 뷰 설정/[02:07] 뷰 작성/[03:23] 경사면 설정/[04:08] 도면 이동/[06:00] 깔끔한 이동 방법/[06:55] 새 단면도 생성/[07:00] 도형 불러오기 1/[08:13] 단면도 설정/[09:46] 도형 불러오기 2/[10:20] 단면도 설정/[11:16] 도형 불러오기 3/[11:43] 단면도 설정/[12:28] 새 도면 , 예제 불러오기/[14:01] 상세 뷰/[14:37] 상세 설정/[15:48] 다른 부분 상세 설정/[16:26] 상세 연결선 설정/[17:22] 오버레이 설명/[18:21] 브레이크 아웃 뷰/[18:41] 부품 불러오기/[19:22] 제거 할 영역 설정/[20:02] 브레이크 아웃 설정/[20:40] 적용 된 작업 확인/[21:17] 다른 각도의 도형 삽입/[21:56] 절단 된 면 표시 설정/[22:41] 뷰 회전/[24:37] 새 도면 , 끊기 메뉴/[25:25] 부품 불러오기/[26:06] 끊기 설정/[27:52] 오리기 뷰/[28:22] 부품 불러오기/[28:55] 부품 회전/[29:18] 오리기 설정/[29:37] 주석 작성/[29:52] 새 도면 , 도면 불러오기/[30:41] 도면 위치 조정/[31:36] 상세 설정/[32:13] 끊기 설정/[32:52] 중심선 잡기/[34:22] 중심 표식/[35:30] 스타일 편집기 - 치수 기본값/[39:45] 치수 입력/[41:19] 치수 편집/[42:15] 나머지 치수 입력/[42:57] 판금/[43:07] 새 작업창 , 판금 기본값 확인/[44:14] 면/[45:07] 플랜지/[45:52] 모서리 & 루프 선택 모드/[46:22] 모서리 설정/[47:07] 플랜지 - 높이 기준/[49:19] 플랜지 나머지 설정/[49:49] 컨투어 플랜지

  • 16.56분 판금 작업

    플랜지, 컨투어 플랜지, 로프트 플랜지 등 판금 작업 영역의 도구들을 사용해보고 기계 결합의 중요한 부품 기어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컨투어 플랜지 작업/[00:20] 직선 생성 - 컨투어 플랜지/[01:30] 곡선 - 컨투어 플랜지/[02:07] 뚫린 면 - 컨투어 플랜지/[02:38] 플랜지 설정/[04:00] 로프트 플랜지 작업/[04:29] 원 , 사각형 생성 - 로프트 플랜지/[06:08] 로프트 플랜지 - 압력 브레이크/[07:15] 윤관선 롤 작업/[07:30] 곡선 , 축 생성/[08:20] 윤관선 롤 설정/[09:52] 면 생성 - 햄 설정 , 피쳐 편집/[10:58] 선 생성 - 접기 설정/[12:37] 잘라내기 작업 - 선 생성/[13:16] 잘라내기 , 선 & 도형 생성/[14:13] 접기 , 잘라내기 설정/[15:01] 구석 이음매 - 사각형 생성/[15:58] 구석 이음매 설정/[17:52] 립 - 사각형 , 원 생성/[18:48] 로프트 플랜지 설정/[19:45] 점 찍기 - 립 설정/[20:41] 립 유형/[21:21] 전개 설정/[22:07] 전개 작업/[22:41] 도형 생성 , 플랜지 설정/[23:52] 전개 설정/[25:11] 절곡부 잘라내기 - 재접힘/[26:56] 펀칭 도구 작업/[27:18] 직사각형 , 원 생성/[27:48] 펀칭 도구/[29:06] 펀칭 - 피쳐 편집/[30:07] 직사각형 , 점 생성 - 펀칭 도구 설정/[30:52] 피쳐 편집/[31:17] 동력 전달용 부품 작업/[31:56] 선 생성 , 치수 입력/[34:21] 회전/[34:45] 새 스케치 - 원 생성/[35:52] 스케치 수정/[36:29] 중심선 , 기준선 생성/[37:15] 치수 입력/[38:58] 스케치 수정 , 호 그리기/[40:22] 구성선 설정/[40:45] 대칭/[41:21] 중심 호 생성 , 돌출/[42:34] 모따기 , 모깎기/[43:21] 원형 패턴/[44:22] 헬리컬 기어/[45:06] 회전 축 , 도형 생성/[45:37] 치수 입력/[46:37] 회전 , 원 ,& 보조선 생성/[48:07] 치수 입력/[49:42] 치수 수정 , 호 그리기/[50:15] 보조선 설정 , 대칭/[50:37] 중심 호 생성/[51:00] 평면 생성 , 법선 반전/[52:07] 곡선 생성 , 곡선 투영/[53:19] 스윕/[53:51] 모따기 , 모깎기/[54:28] 원형 패턴/[55:15] 작업 결과 확인

  • 17.55분 부품 모델링 part1

    기계 결합의 중요 부품 나사와 베어링 부품을 도면부터 그리고 만들어보는 실무 예제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1] 나사모양 만들기 1/[00:21] 2D 스케치 작성/원통 설정 (나사머리)/[00:49] 스케치/폴리곤/돌출 설정 (구멍 뚫기)/[01:51] 2D 스케치작성 (나사부)/[02:42] 모따기/스레드(나사물결모양)/[04:55] 나사모양 만들기 2/[05:00] 2D 스케치 작성/원통 설정 (나사머리)/[05:27] 스케치/폴리곤/돌출 설정 (구멍 뚫기)/[05:46] 2D 스케치 작성 (나사부)/[06:10] 폴리곤/스케치/치수 설정(나사물결모양)/[08:39] 코일 설정(나사물결모양)/[10:26] 2D 스케치 작성/돌출 설정(부드럽게)/[11:31] 나사모양 만들기 3/[11:43] D 스케치 작성/육각형 설정 (나사머리)/[12:43] 스케치/치수/회전 설정(나사머리)/[15:01] 나사모양 만들기 4/[15:18] 육각형 나사머리모양/[16:41] 스케치/돌출 설정(나사구명)/[17:40] 선/치수/코일 설정(나사구멍물결모양)/[20:30] 2D 스케치 작성/회전 설정(부드럽게)/[21:52] 베어링 만들기 1/[22:03] 2D 스케치작성/선/치수 설정/[22:52] 직사각형삽입/치수 설정/[24:02] 원 삽입/ 스케치 수정/[25:03] 회전/가시성 설정/[26:18] 새스케치 설정/그래픽슬라이스 설정/[26:41] 원삽입/분할 설정/[27:26] 스케치1 가시성 해제/[27:33] 회전설정 (구형태)/[28:17] 원형패턴 설정/모깍기 설정/[29:37] 베어링 만들기 2/[29:44] 2D 스케치 작성/선/치수 설정/[30:33] 직사각형 삽입/치수 설정/[33:35] 회전 설정/[34:15] 가시성 설정/[34:22] 새스케치/그래픽슬라이스 설정/[34:37] 형상투영 설정/직사각형 삽입/[35:45] 스케치1 가시성 해제/[35:52] 회전 설정(원통형태)/[36:20] 원형패턴 설정/모깍기 설정/[37:06] 베어링 만들기 3/[37:15] 2D 스케치작성/선/치수 설정/[37:49] 원.직사각형 삽입/치수 설정/[40:45] 회전 설정/자르기도구/[41:35] 가시성 설정/[41:42] 새스케치 /그래픽슬라이스 설정/[41:57] 형상투영 설정/원 삽입/분할 설정/[42:37] 스케치1 가시성 해제/[42:45] 회전 설정(구형태)/[44:05] 원형패턴 설정/모깎기 설정/[44:51] 모양 설정 (재질삽입)/[45:52] 베어링 너트와와셔 만들기/[46:22] 2D 스케치 작성/선/치수 설정/[50:45] 회전 설정/[51:04] 가시성/코일 설정/[52:22] 스케치1 가시성해제/[52:35] 2D 스케치 작성/직사각형 삽입/치수 설정/[53:22] 돌출/모깎기 설정

  • 18.54분 부품 모델링 part2

    기계 결합의 중요 부품 베어링 와셔와 멈춤링을 만들어보고 기본 부품을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1] 베어링 너트워셔 만들기/[00:03] 2D 스케치 작성/선 삽입/치수 설정/[03:27] 회전 설정/가시성설정/[04:14] 새스케치 작성/그래픽슬라이스 설정/[04:38] 선/직사각형 삽입/치수 설정/[05:58] 형상투영 설정/[06:25] 스케치 수정/[07:23] 돌출 설정/모깍기 설정/[08:31] 이빨모양 만들기/[08:41] 새스케치 설정/[08:56] 선 삽입/치수 설정/[13:48] 원형패턴 설정/[14:46] 기타부품 만들기 1/[14:56] 2D 스케치 작성/원 삽입/치수 설정/[16:37] 돌출설정/[17:00] 새스케치 설정/중앙점 삽입/[17:56] 사각형 삽입/치수 설정/[18:40] 돌출 설정/[19:11] 셀 설정/[20:25] 모깎기 설정/[21:21] 회션피쳐 설정/[21:33] 새스케치 설정/그래픽슬라이스 설정/[21:52] 스케치1, 스케치2 가시성 설정/[22:18] 형상투영 설정/[22:56] 선 삽입/투영된루프 삭제/[24:11] 스케치 수정/[25:52] 대칭 설정/[27:00] 회전 설정/[27:36] 가시성 확인/대칭 설정/[28:03] 스케치1, 스케치2 가시성 해제/[28:18] 새스케치 설정/그래픽슬라이스 설정/[28:30] 형상투영 설정/[29:11] 선 삽입/치수 설정/[30:52] 대칭 설정/[31:41] 회전 설정/[32:15] 꼭대기 부분 만들기(평면)/[32:52] 새스케치 설정/원 삽입/[33:13] 돌출 설정/가시성해제/[34:04] 새스케치 설정/원.선.점 삽입/[35:22] 구멍 설정/[36:37] 원형패턴 설정/대칭 설정/[37:30] 새스케치 설정/그래픽슬라이스 설정/[38:12] 가시성 설정/[38:50] 선.점 삽입/직사각형 삽입/치수 설정/[40:34] 그래픽슬라이스 설정/치수 설정/점 삽입/[42:07] 가시성 해제/[42:30] 구멍 설정/[44:52] 새스케치 설정/그래픽슬라이스 설정/[45:07] 선 삽입/돌출 설정/[46:00] 원형패턴 설정/[46:15] 모깎기 설정/모따기 설정/[48:45] 저장하기/[48:58] 기타부품 만들기2 (멈춤 링)/[49:29] D 스케치 작성/원.선 삽입/치수 설정/[52:52] 돌출 설정/[53:15] 모깎기 설정

  • 19.55분 다이나믹 시뮬레이션으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핀 제작과 애니메이션으로 움직이는 톱니바퀴를 만들어보고 다이나믹 시뮬레이터를 사용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멈춤 링 작업/[00:13] 점 , 원 생성/[01:32] 선 그리기/[02:15] 분할 도구/[02:53] 수직 구속 조건 , 선 & 호 그리기/[04:09] 꼭지점 잠금 , 치수 입력/[05:28] 선 생성/[07:14] 치수 입력 , 호 그리기/[08:07] 분할 , 돌출/[09:43] 원 생성/[10:41] 선 생성/[11:31] 분할 , 돌출/[12:31] 모깎기/[13:03] 원기둥 생성 , 모따기/[14:24] 원 & 선 생성/[15:41] 호 그리기/[16:41] 선 생성/[17:33] 평행 구속 조건/[18:37] /[18:52] 돌출 - 모따기/[19:51] 작업 확인 , 나머지 모따기/[21:03] 스윕을 이용한 핀 작업/[21:47] 선 생성 - 치수 입력/[23:29] 원 생성/[24:17] 평면 생성/[25:11] 원 & 선 생성/[26:18] 치수 입력/[27:07] 스윕/[27:40] 재질 입히기/[28:15] 조립 작업 - 스퍼 기어 1 생성/[30:37] 스퍼 기어 2 생성/[31:07] 모형 메뉴/[31:51] 메이트 구속 조건/[33:06] 메이트 구속 조건 2/[33:45] 톱니바퀴 편집/[34:34] 메이트 구속 조건 편집/[35:22] 플러시 구속 조건/[35:52] 큰 톱니바퀴 고정/[36:37] 톱니바퀴 회전/[37:28] 톱니바퀴 회전 편집/[38:30] 간접 분석 , 회전 억제/[39:37] 메이트 구속 조건 편집/[40:52] 구속 조건 - 각도 설정/[41:37] 각도 - 드라이브/[42:58] 애니메이션 작업/[43:37] 부품 템플릿 - 원 생성 & 돌출/[44:45] 재질 입히기/[46:19] 저장/[46:45] 형상 투영 , 원 생성/[47:51] 돌출 , 재질 조정/[49:30] 모깎기/[50:30] 원 생성 , 돌출/[51:22] 모깎기 , 도형 생성/[52:35] 돌출/[53:04] 형상 투영 , 원 생성 , 돌출/[53:50] 모깎기 , 재질 조정/[54:36] 홈뷰 설정

  • 20.54분 인벤터 스튜디오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구속조건 애니메이트로 움직이는 톱니바퀴와 레일을 만들어보고 애니메이션 화면을 확인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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