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마스터캠 x6 추천 강의

알지오 2017. 12. 18. 14:09

알지오 평생교육원 마스터캠 x6 강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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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캠 x6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29분 스케치, 모델링부터 가공실습까지! 마스터캠 Final - Chapter 1

    화면구성, 마스터캠 메뉴, 툴바, 좌표, 마우스활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마스터캠 시작/[00:09] 마스터캠 메뉴/[00:59] 단축도구/[01:02] Tool Bar/[02:50] 리본바/[03:48] 작업관리자/[04:25] 왼쪽 도구(Solids)/[05:18] 오른쪽 도구(Quick Masks)/[05:34] MRU 기능 바/[06:50] 상태바/[09:15] 파일메뉴/[09:38] 속성/[10:25] 수정메뉴/[10:48] Undo/Redo/[11:06] Undo/Redo 예제/[12:47] 오려내기/복사/붙이기/[13:57] 삭제/[14:19] 전체선택/[14:45] 저장/[15:05] 파일형식/[16:11] 뷰/[16:24] 작업관리자 표시/[17:21] 뷰포트-전체화면/[17:41] 뷰포트-평면, 배면/[18:39] 뷰포트-좌측면, 우측면/[19:23] 좌측상단에서 시계방향/[20:23] 자동배율/[21:57] 화면이동/[22:30] 마우스활용/[25:53] 화면확대/[26:43] 화면축소/[26:48] 다이나믹 확대/[27:22] 선택 자동배율/[27:46] 기본 뷰/[28:28] 추가뷰

  • 02.56분 스케치, 모델링부터 가공실습까지! 마스터캠 Final - Chapter 2

    좌표, 자동커서위치 세팅, 선택방법 등 여러가지 옵션들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측정/[00:25] 그리기/[01:50] 사각형/[02:22] 솔리드 기본형태-육면체/[03:21] 쉐이딩/[03:35] 구/[04:06] 솔리드/[04:31] 솔리드-돌출/[06:15] 이동/[06:44] 머신형태/[06:57] 가공경로/[07:01] 화면/[07:30] 설정-환경설정/[08:04] 설정-커스터마이즈(사용자정의)/[08:24] 설정-단축키설정/[08:46] 도움말/[08:55] 자주사용하는 도구(Tool Bar)/[11:44] 와이어프레임/[12:27] 쉐이딩/[13:05] 그리기/[13:54] x,y,z 값/[14:21] 원점/[14:48] x,y 값/[15:21] +x, +y/[15:53] +x, -y/[16:42] -x, +y/[16:51] -x, -y/[17:01] 정리/[17:56] 3차원(3D)/[19:09] 점위치 지정하기/[20:17] 좌표 입력/[21:29] 좌표 실습/[22:49] 선으로 연결/[23:39] 커서위치감지 설정/[24:24] 원점/[25:08] 원호중심/[25:50] 끝점/[26:15] 교차점/[26:47] 중간점/[27:07] 사분/[27:47] 점/[28:32] 각도/[30:06] 접하는 점, 법하는 점/[30:24] 근접점/[31:17] 수평/수직/[32:01] 빠른 점 모드를 기본값으로/[32:09] 파워 키 사용/[32:28] 원 점/[33:23] 원 호 중심/[34:18] 끝 점/[36:00] 교차점/[37:09] 중간점/[37:34] 점/[37:52] 사분/[38:50] 따라/[39:48] 근접 점/[40:08] 증분 점/[41:37] 증분 실습/[43:25] 거리값/각도값/[44:30] 선택/[45:18] 접하는점/법하는점/[45:54] 전체선택/[47:22] 도형요소/[48:56] 색상선택/[50:17] 기준도형선택/[51:43] 마스크만 사용/[52:10] 단일선택/[53:58] 단일선택-색상/[55:48] 기준도형선택

  • 03.55분 스케치, 모델링부터 가공실습까지! 마스터캠 Final - Chapter 3

    색상설정, 레벨관리자, 속성, 그룹관리자, 상태바 사용자정의, 바로가기메뉴에 대해서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29] 윈도우/[02:14] 체인/[04:19] 다각형/[05:20] 단일/[05:37] 영역/[07:15] 백터/[07:34] In/[08:42] Out/[09:46] In+/[11:11] Out+/[11:48] 교차점/[12:33] 선택반전/[13:22] 상태 표시줄/[14:22] 그래픽 뷰/[16:08] 저장목록 뷰/[17:22] 다이나믹 회전/[18:13] 평면/[19:08] Z축/[20:03] 색상/[21:31] 16색상/[22:23] 색상-사용자정의/[23:04] 레벨/[24:09] 레벨 예/[25:42] 원 그리기/[25:50] 레벨관리자/[27:45] 사용레벨 설정/[28:58] 레벨이름 설정/[29:25] 레벨표시/[30:19] 주 레벨의 도형만을 표시/[31:26] 빈 레벨 제거/[31:39] 레벨목록 다시 그리기/[32:50] 속성/[34:21] 레벨/[34:27] 색상/[34:49] 선 굵기/[35:06] 선 형태/[35:38] 기준도형선택/[36:36] WCS/[37:51] 그룹관리자/[38:24] 도형 그리기/[38:43] 새 그룹 생성/[39:20] 그룹에 추가될 요소 선택/[40:23] 도형추가/[41:16] 선 그리기/[41:35] 새 그룹 생성/[42:19] 도형해제/[42:31] 그룹보기/[43:46] 그룹해제/[44:22] 부속그룹/[45:25] 부속해제/[46:12] 부속그룹/[47:20] 선택/[48:47] 표시색상/[49:13] 요소색상 사용/[49:31] 그룹의 색상 사용/[50:53] 상태 바 사용자 정의/[52:48] 창 삽입/[53:11] 도움말/[53:34] 화면확대/[53:54] 0.8배 화면축소/[54:02] 다이나믹 회전/[54:07] 자동배율/[54:15] 다시그리기/[54:29] 자동커서위치세팅/[54:38] 색상복귀

  • 04.48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1

    선과 점을 그리는 여러가지 방법과 세부 옵션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한 후 연습문제를 통해 마무리합니다.

    책갈피 : [00:00] 두점선 그리기/[01:19] 첫번째 끝점/[01:36] 두번째 끝점/[02:25] 수정/[03:21] 첫번째 점을 수정/[04:22] 두번째 점을 수정/[05:05] 연속선/[06:10] 길이/[07:37] 각도/[08:31] 수직/[09:39] 수평/[10:41] 점 생성 기능/[11:26] 점 위치 지정 그리기/[11:45] 좌표입력/[13:29] 커서위치감지 설정/[14:02] 점 수정/[15:52] 점 다이나믹 그리기/[16:13] 원 그리기/[16:24] 점 다이나믹 그리기/[17:23] 첫번째 점을 수정/[18:24] 점 노드점 그리기/[19:01] 스풀라인 수동그리기/[19:26] 점 노드 점 그리기/[19:52] 점 분할 그리기/[21:06] 거리값 입력/[21:52] 갯수 입력/[23:00] 점 끝점 위치 그리기/[23:20] 선, 사각형 그리기/[23:37] 점 끝점 위치 그리기/[24:18] 점 작은 원호 그리기/[25:10] 원호/원 선택/[25:42] 원 생성/[25:52] 점 작은 원호 그리기/[26:19] 2점호 그리기/[26:59] 반경수정/[27:17] 호 포함/[28:03] 원호 삭제/[29:35] 두점선 그리기/[29:58] 첫번째 점 수정/[30:06] 연속선/[30:17] 길이/[30:44] 각도/[31:30] 수직/수평/[31:42] 실습예제1/[32:00] 두점선 그리기/[32:07] 연속선/[32:19] 두점선 그리기/[32:31] 길이/[33:15] 자동커서위치/[34:12] 실습예제2/[34:51] 두점선 그리기/[36:10] 반복치수/[37:40] 실습예제3/[38:40] 두점선그리기/[41:40] 실습예제4 각도이용해서 도형그리기/[42:58] 두점선 그리기/[43:24] 각도1/[45:20] 각도2/[46:31] 각도3

  • 05.57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2

    선과 원호를 그리는 여러 도구들과 셋팅방법들에 대해서 공부하고, 연습문제를 실습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접함/[01:13] 최단선 그리기/[01:35] 선, 원 그리기/[01:56] 최단선 그리기/[02:43] 두 점선 그리기/[03:10] 최단선 그리기/[03:24] 2점호 그리기/[03:41] 최단선 그리기/[04:03] 이등분선 그리기/[04:53] 대상 선택/[05:55] 길이 수정/[06:38] 4대상/[07:57] 법선 그리기/[08:40] 도형 선택/[09:18] 첫번째 점을 수정/[09:31] 방향 전환/[09:50] 길이 수정/[10:22] 직선에서의 법선그리기/[11:30] 평행선 그리기/[12:07] 직선 선택/평행선의 위치선택/[14:08] 평행선 그리기/[14:59] 점을 지나는 접선/[15:28] 원 선택/[15:38] 접점에 수직하는 위치 지정/[16:47] 점을 지나는 접선/[17:03] 선택, 수정/[18:02] 실습예제1/[20:06] 두 점선 그리기/[22:23] 끝점 연결/[23:07] 불필요한 선 지우기/[23:38] 실습예제2/[24:24] 각도1 설명/[25:12] 각도2 설명/[26:11] 각도3 설명/[27:08] 각도4 설명/[28:09] 선 그리기/[28:54] 각도1 그리기/[29:16] 각도 확인/[29:41] 각도2 그리기/[30:32] 각도3 그리기/[30:59] 각도4 그리기/[31:51] 법선 그리기1/[34:54] 법선 그리기2/[35:22] 평행선 그리기/[35:52] 이등분선 그리기/[36:37] 선 그리기/[37:33] 실습예제3/[39:14] 선그리기/[40:25] 45도 선그리기/[41:18] 선그리기 및 제거/[42:02] 선그리기/[42:47] 선그리기 및 제거/[43:35] 원 호 그리는 방법/[44:58] 중심점+반지름, 지름 원 그리기/[46:41] 점+각도, 스케치 그리기/[48:42] 리본메뉴/[48:57] 호그리기/[49:47] 원그리기/[50:09] 수정하기/[51:43] 3점원 그리기/[53:20] 점 수정/[54:01] 2점원 점수정/[54:37] 접함/[55:54] 반경/지름

  • 06.48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3

    원호를 그리는 여러 방법들과 옵션들을 공부하고, 모서리를 부드럽게 하는 필렛에 대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9] 2점호그리기/[00:45] 반지름값 수정/[01:03] 점 수정/[01:42] 접함/[02:50] 3점호그리기/[03:38] 점 수정/[03:59] 세개의 선을 그려서 3점호 완성/[05:00] 점+각도,시작점,끝점그리기/[05:58] 시작점,끝점,지름 설정/[07:00] 반지름 각도 설정/[08:41] 시작점,끝점 수정/[09:07] 점+각도,시작점,끝점 응용하기/[10:35] 선그리기/[10:58] 시작점설정하여 원호그리기/[11:16] 반지름,각도 넣기/[12:01] 선그리기/[12:11] 각도계산하기/[14:11] 스마트치수 활용하여 치수넣기/[14:43] 반대편 응용하기/[15:48] 선그리기/[16:17] 시작점과 끝점바꾸기/[17:02] 반대편 각도 똑같이 설정해보기/[18:22] 각도찾기/[20:02] 선그리기/[21:11] 접원호 그리기/[21:56] 한요소/[22:18] 접점정의/[23:18] 원호크기 수정/[23:59] 사선에 원호그리기/[24:41] 점/[25:41] 원하는 호만 남기기/[26:25] 크기설정/[27:07] 중심선/[28:37] 중심선 반대로 해보기/[29:03] 다이나믹/[30:52] 접원호3요소/[31:11] 사각형그리기/[31:22] 원호그리기/[32:22] 접원3요소/[33:19] 접원호2요소/[33:30] 원호그리기/[33:45] 반지름크기조절/[34:50] 필렛 요소/[36:00] 필렛 형태 설명/[37:07] 사각형 그리기/[37:27] 필렛 요소선택(노멀)/[38:44] 필렛 요소선택(인벌스)/[39:52] 필렛 요소선택(원호)/[40:36] 필렛 요소선택(여유)/[41:29] 트림활용/[42:37] 체인 필렛/[43:00] 선을 이용해서 간단한 도형그리기/[44:06] 도형에 체인필렛 적용하기/[45:05] +sweeps 설명/[45:44] -sweeps 설명/[46:22] 계단모양에 sweeps적용해보기

  • 07.57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4

    모서리를 각지게 잘라주는 모따기와 여러가지 스플라인을 생성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모따기 요소/[01:30] 사각형그리기/[01:49] 모따기 요소/[02:00] 거리1/[02:15] 형태/[03:00] 선클릭/[03:15] 결과확인/[04:46] 수치변경/[04:59] 2거리/[05:53] 결과확인/[07:00] 거리/각도/[07:46] 결과확인/[08:30] 치수조정/[09:22] 너비/[10:09] 결과확인/[10:58] 도움말(그림)/[12:28] 트림/트림안함/[13:03] 모따기 체인/[13:33] 형태(1거리, 너비)/[14:26] 모따기예제/[15:39] 해결방법/[16:18] 선그리기/[18:51] 반원그리기/[19:56] 모따기 준비/[20:11] 모따기 요소(2거리)/[21:32] 결과확인/[22:30] 스플라인/[22:48] 스플라인 수동그리기/[23:48] 한점취소/[24:18] 끝조건 수정/[25:11] 시작점/[25:51] 끝점/[26:15] 3Pt Arc/[26:36] Natural/[26:48] To Entity/[27:07] To End/[27:21] Angle/[28:10] 스플라인 자동그리기/[29:48] 스플라인 커브그리기/[30:03] 스플라인 그리기/[30:52] 스플라인 커브그리기 실행/[31:30] 원래컵/[32:06] Keep Curves/[34:07] Blank, Delete Curves/[35:06] Move to level/[36:27] 스플라인 블랜드그리기/[38:44] 트림형태/[39:37] 사각형그리기/[41:00] 중심점/[41:15] 곡면생성/[41:45] 사각형태그리기/[42:22] 기준점/[43:00] 너비, 높이/[43:34] 필렛, 회전/[44:14] 형태/[45:28] 2점/[46:00] 다각형그리기/[47:52] 원그리기/[48:30] 다각형그리기/[49:37] 타원그리기/[52:22] 바운딩박스 그리기/[53:00] 원뿔 그리기/[53:37] 바운딩박스실행/[54:45] 확장/[55:34] 형태

  • 08.42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5

    문자, 나선, 헬릭스 요소들을 생성하는 방법들과 옵션들을 알아보고, 도형요소들을 삭제, 트림하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2] 문자그리기/[00:42] 글꼴 부분 살펴보기/[00:59] 트루타입 적용 부분 살펴보기/[01:49] 문자 정렬 기준 살펴보기/[03:14] 문자 쓰기/[04:15] 문자에 트루타입 적용/[04:54] 문자 시작위치 입력/[05:46] 문자 정렬기준 수직 적용/[06:14] 원호 상단쓰기 적용/[06:46] 2점호 위에 원호 상단쓰기/[07:25] 원호 하단쓰기 적용/[07:54] 원의 중심좌표 입력/[08:46] 글자에 높이 조건 적용/[09:07] 글자에 문자간격 적용/[09:52] 노트문자 조건설정 설펴보기/[12:22] 나선 그리기/[12:45] 나선 이동 메뉴 살펴보기/[13:31] 나선 이동 값 살펴보기/[15:50] 나선 중심점 입력/[16:22] 나선 중심점 수정/[16:48] 나선 초기피치와 최종피치/[17:47] 반경과 초기피치, 최종피치 수정/[18:32] 회전수와 높이 수정/[19:56] 헬릭스 그리기/[21:33] 헬릭스 실습/[23:18] 헬릭스 회전 각도 적용/[24:14] 수정 메뉴/[25:18] 도형요소삭제 F5/[26:41] 툴바상태로 필요한 도구 편집/[28:03] 중복삭제/[30:41] 중복삭제 추가조건/[31:37] 되살리기 한요소/[32:52] 되살리기 요소갯수/[33:45] 되살리기 전체요소/[35:15] 트림/ 자르기/확장/[36:07] 메뉴 살펴보기/[36:30] 트림 1 요소/[37:37] 트림할 선 요소 선택/[37:45] 경계 요소 선택/[38:07] 트림 실행/[38:30] 선 반대 부분 트림/[38:45] 원 트림하기/[39:07] 트림 요소 선택/[39:37] 선 확장하기/[40:22] 확장 요소 선택/[40:54] 선을 원까지 확장하기

  • 09.1시간 1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6

    트림, 교차점자르기, 치수변경, 도형연결 등을 배워보고, 도형의 요소를 평행이동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32] 트림과 자르기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기/[01:10] 자르기 선택/[02:05] 트림 2 요소/[04:14] 트림 3 요소/[06:15] 트림3요소로 원하는 부분 남기기/[08:00] 나누기/지우기/[09:03] 지우거나 나누기할 커브를 선택/[10:33] 점으로 트림/[11:46] 확장길이/[13:24] 두 요소로 자르기/[15:00] 트림 많은 요소/[15:39] 트림 또는 자르기할 커브 선택/[18:15] 남겨질 방향 선택/[18:22] 방향 전환/[19:45] 교차점 자르기/[21:02] 원과 선의 교차점 자르기/[22:15] 많은 요소로 자르기/[23:00] 많은 요소 자르기 메뉴/[23:51] 선 갯수 지정/[24:55] 선 거리 지정/[25:44] 공차/[26:15] 커브와 직선/[26:45] 치수기입 도형/[28:03] 도형요소를 변환할 치수기입 선택/[29:07] 원 자르기/[29:55] 자르기할 원 선택/[30:10] 나누어질 원호의 수 입력/[31:10] 원호 닫기/[31:30] 2점호 그리기/[32:30] 도형 연결/[33:37] 연결할 요소 선택/[34:15] 너브스 전환/[34:44] 컨트롤점 수정/[35:27] 첫번째 코너 위치 선택/[35:50] 너브스로 변환할 직선, 원호, 스플라인, 또는 곡면 선택/[36:21] 곡면 또는 스플라인 선택/[36:45] 컨트롤 점 선택 후 이동/[38:30] 이동 메뉴/[38:45] 평행 이동/[39:57] 평행 이동 메뉴 설명/[40:45] 평행이동 증분값/[41:12] X부분 증분값 입력/[43:07] 작은 원으로 작업하기/[44:22] Y부분 증분값 입력/[44:37] Z부분 증분값 입력/[45:45] 점에서/점으로/[46:00] 이동 시작점 선택/[47:52] 직선 선택/[47:58] 배열될 방향 정의/[48:21] 거리, 각도/[49:28] 방향/[50:30] 미리보기 재생성, 자동배율/[51:22] 개수 지정/[52:00] 사이간거리/[52:07] 전체 거리/[53:37] 평행 이동 연습/[54:07] 원점에 사각형 그리기/[55:57] 오른쪽 윗방향으로 이동/[56:50] 왼쪽 아래방향으로 이동/[57:42] 거리와 각도를 이용해 이동하기/[58:53] 사각형 복사/[60:00] 복사한 사각형 방향 지정

  • 10.41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7

    평행이동3D, 대칭이동, 회전이동, 배율이동, 옵셋의 사용방법과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6] 평행이동 3D/[01:11] 원래 뷰/[01:40] 기준 뷰 선택/[01:49] 대상 뷰/[02:28] 대칭 이동/[02:51] 축/[04:00] x축 점을 선택/[05:00] y축 점을 선택/[05:45] 각도/[06:46] 두점을 선택/[07:00] 대칭이동 축직선의 첫번째 점 선택/[08:00] 직선 선택/[09:18] 회전이동/[11:20] 각도 설정/[12:54] 사각형 개수 지정/[13:50] 전체각도/[15:16] 대상 제거/[16:29] 대상 리셋/[17:56] 회전 이동/[18:25] 평행 이동/[19:14] 배율 이동/[20:18] 동일/[20:29] 비율/[21:30] 퍼센트/[22:33] xyz/[23:03] xyz좌표값 입력/[24:26] 원점을 기준으로 하는 원 만들기/[25:07] 3차원 좌표 보기/[26:11] 원 반지름 값 입력/[26:32] 사각형 생성/[27:07] 중심점으로 사각형 그리기/[28:21] 작은 원 생성/[29:29] 평면뷰로 보기/[29:56] 배율이동할 요소 선택/[30:56] 점의 위치 지정/[32:52] 옵셋/[33:43] 원 생성/[34:06] 옵셋 방향 지정/[35:45] 수치 지정해서 옵셋 지정하기/[36:37] 사각형에 옵셋하기/[37:52] 커브 곡선에 옵셋하기/[38:52] 복잡한 스플라인에 옵셋하기/[40:07] 옵셋 방향 변경

  • 11.44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8

    윤곽옵셋, 투영이동, 선형배열, 롤, 드래그, 원점이동, 다이나믹 이동을 통한 도형의 이동방법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9] 윤곽 옵셋/[01:46] 사각형 그리기/[02:07] 체인 작업 도구/[02:35] 윤곽옵셋 거리 지정/[03:07] 모서리처리/[04:55] 원과 선에 윤곽옵셋 설정/[05:58] 옵셋 예제 그리기/[06:30] 예제에 윤곽 옵셋 주기/[07:59] 스마트 치수로 각 넣기/[09:35] 투영 이동/[10:37] 투영할 요소 선택/[10:56] 투영대상 작업평면으로 투영/[11:31] 평면으로 투영/[11:54] 곡면에 투영/[12:48] 선형배열/[13:43] 이동할 요소 선택/[14:09] 방향 거리 셋팅/[16:29] 좌 우 방향/[16:47] 위 아래 방향/[16:56] 각도 지정/[18:18] 불필요한 사각형 제거/[19:37] 롤/[20:33] 문자그리기/[21:22] 문자를 감싸는 사각형 그리기/[22:26] 윈도우로 문자 선택/[22:59] 롤 메뉴 보기/[24:22] 롤 실행/[25:59] 롤 형태/[27:02] X축으로 셋팅/[29:03] 드래그/[30:37] 드래그 메뉴 설명/[31:03] 이동의 기준점 선택/[32:37] 도형 이동 복사/[33:07] 다중/[34:19] 정렬/[35:15] 회전/[36:14] 원점으로 이동/[37:29] 여러 도형 원점으로 이동하기/[39:00] 다이나믹 이동/[39:45] XY축 방향이동/[42:34] Z축 방향이동/[42:59] 복사/[43:07] 단일/[43:13] 다중

  • 12.55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9

    요소속성, 위치, 거리, 면적, 체적, 체인, 윤곽, 각도, 다이나믹 측정방법을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요소 속성/[00:57] 도형 생성/[01:19] 점 속성/[03:05] 점 속성-레벨, 색상/[04:08] 점 속성-형태/[04:47] 선 속성/[05:32] 선 속성-좌표/[07:25] 선 속성-자동커서/[08:05] 선 속성-각도/[08:28] 선 속성-길이/[08:45] 선 속성-레벨, 색상/[09:05] 레벨 관리자/[10:06] 선 속성-형태, 너비/[10:58] 원호 속성/[11:18] 원호 속성-중심점/[11:56] 원호이동을 자동위치감지로 사용/[12:20] 원호 속성-반지름, 지름/[13:06] 원호 속성-각도/[13:42] 원호 속성-길이/[14:32] 원호 속성-시작 각도, 끝 각도/[15:24] 원호 속성-레벨, 색상/[15:43] 원호 속성-형태, 너비/[16:07] 직선 속성/[16:33] 직선 속성-이전, 다음 버튼/[19:14] 직선 속성-형태, 너비/[20:33] 여러개의 속성을 한번에 확인/[21:34] 위치 측정/[22:55] 거리 측정/[24:25] 면적/체적/[24:36] 2D 면적/[25:05] 체인작업/[25:18] 2D 영역 측정/[26:38] 단위, 정밀도/[27:20] 2D 면적 활용-사각형 면적 구하기/[28:15] 2D 면적 활용-원 면적 구하기/[28:51] 곡면 면적/[29:23] 원통 그리기/[31:10] 곡면 면적 활용-원통/[32:00] 곡면 면적 활용-육면체/[33:25] 솔리드 속성/[33:47] 솔리드 속성 활용-원통/[35:22] 솔리드 속성 활용-육면체/[36:10] 체인/[37:52] 체인 측정/[38:54] 오버랩된 요소/[40:14] 방향전환 위치/[41:54] 길이가 작은 도형요소/[43:57] 기타 옵션/[45:47] 윤곽 측정/[46:28] 윤곽 측정-형태/[46:44] 윤곽 측정-모서리에서 공구/[46:51] 윤곽 측정-옵셋방향, 옵셋거리/[48:52] 사각형 그리기/[50:30] 각도 측정/[52:03] 다이나믹 측정/[53:12] 다이나믹 측정-각도, 반지름, 벡터

  • 13.39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10

    파일연결, 외부파일 열기, 부분 저장, 색상복귀, 요소갯수, 블랭크, 히든, 그리드 등의 기능들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데이타베이스/번호/[00:30] 사각형 생성/[00:41] 번호 측정/[00:55] 직선 속성/[01:27] 원 생성/[01:38] 원호 속성/[02:17] 직선 속성/[03:08] 데이타베이스 속성/[03:28] 요소 번호/[04:02] 곡면과 솔리드 검사/[04:17] 곡면 테스트/[04:42] 모델 체크/[05:09] 작은 곡면/[05:24] 노말/[05:30] 베이스 곡면/[05:47] 솔리드 체크/[05:59] 원통 생성/[06:43] 파일 메뉴 살펴보기/[06:53] 새파일과 열기/[07:52] 파일 연결과 패턴/[08:15] 파일 연결 실습/[09:46] 선택 속성/[10:38] 배율 속성/[11:35] 회전 속성/[12:07] 대칭 속성/[12:50] 현재 속성/[13:22] 외부파일 열기와 수정/[14:33] 저장과 다른 이름으로 저장/[14:49] 파일 형식/[15:40] 부분 저장/[16:51] 부분 저장 파일 확인/[17:17] 인쇄와 인쇄 미리보기/[17:45] 사용자폴더 열기/[18:19] 공유폴더 열기/[18:46] 프로젝트 관리자/[19:03] 폴더 가져오기와 폴더 내보내기/[20:39] 속성/[21:13] 화면 메뉴/[21:20] 색상 복귀/[21:41] 사각형 생성/[21:47] 평행이동/[22:44] 색상 복귀/[23:00] 화면 요소갯수/[23:22] 직선, 사각형, 원, 점, 스플라인, 원통 생성/[24:02] 화면 요소갯수 실습/[24:49] 사각형, 원 생성/[24:59] 블랭크/[25:54] 언블랭크/[26:33] 히든과 히든 추가/[29:17] 그리드 설정/[29:29] 그리드 조건-활성화/[29:47] 그리드 표시/[30:50] 가공간격/[31:34] 스냅/[33:50] 가공간격 변경/[34:20] 원점/[34:51] 원점 변경/[35:58] 색상 번호/[36:47] 크기

  • 14.51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11

    CAD설정, 가공경로, 검증인터페이스, 모의가공, 경로확인, 공차, 기본머신, 색상 옵션 등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쉐이딩 설정/[00:37] 원통 그리기/[01:14] 와이어프레임과 쉐이딩/[02:00] 쉐이딩 조건설정/[02:06] 전체 형상/[02:49] 육면체 그리기/[03:40] 사각형 그리기/[04:23] 색상-도형 고유색상/[04:41] 색상-동일색상/[05:16] 색상-재질기준/[06:08] 재질생성 조건/[07:00] 조건/[07:12] 적용공차/[07:53] 조명위치 설정/[08:41] 조명위치 변경/[09:05] 조명 조건설정/[11:22] 쉐이딩된 외곽 끝단 표시/[11:34] 끝단 색상/[11:57] 화면표시 리스트 재생성/[12:34] 도형 속성/[13:07] 색상 변경/[13:34] 선형태 변경/[13:45] 선굵기 변경/[14:51] 기준도형선택/[15:42] 자동도형감지/[16:09] 화면이미지를 클립보드로 복사/[17:36] 시스템 환경설정/[18:31] 열기, 다른이름으로 저장, 연결/[19:33] CAD 설정/[20:29] 색상, 레벨, 형태/[22:12] 도형형태/[22:40] 이동/[23:07] 스플라인/곡면속성 기본값/[24:18] 기타 옵션 설정/[26:01] 가공경로/[26:19] 가공경로 생성할때 경로 표시/[29:40] 일반조건/[32:01] 가공경로/곡면 선택/[32:32] 재가공파일 삭제조건/[34:01] 메모리 버퍼링/[34:23] 가공경로 관리자/[34:37] 머신 그룹/[35:20] 가공경로 그룹/[35:27] NC 파일/[35:59] 검증 인터페이스/[36:15] 시뮬레이션 모드/[36:41] 표시 컨트롤/[36:57] 정지 조건/[37:10] 시뮬레이션 속도/[37:36] 모의가공 설정/[37:50] 피삭재 설정/[40:15] 기타 실행조건/[42:46] 경로확인/[43:04] 일반조건/[45:47] 화면표시 조건/[47:16] 홀더, 색상 루프/[48:10] 공차설정/[49:54] 기본 머신/[50:14] 데이터 전송 적용 P/G/[50:29] 레포트/[50:39] 색상

  • 15.1시간 4분 마스터캠 2차원 및 3차원 도형생성을 위한 필수코스 - Chapter 12

    쉐이딩, 스핀컨트롤, 체인작업/피쳐, 치수기입, 노트텍스트, 치수선, 파일변환, 화면설정, 그리드설정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3] 솔리드/[00:13] 추가작업 가공정의 앞쪽으로 배치/[00:59] 솔리드관리자 창에서 커서도형감지 기능 사용/[02:30] 쉐이딩/[03:53] 스핀컨트롤/[04:08] 피쳐 정밀도 인치/[04:15] 피쳐 정밀도 미터/[04:43] 스핀컨트롤 실행/[06:23] 스핀컨트롤 값 변경 후 실행/[07:46] 시뮬레이션/[08:22] 시작/종료/[08:37] 시작시 설정/[08:54] 환경파일/[09:13] 툴바/[09:37] 키맵/[09:43] 시작시 제품/[10:00] 작업평면/[10:16] 현재 환경설정 파일의 단위계/[10:39] Add-In 프로그램/[10:58] 실행 취소/[11:28] 에디터/[11:46] 도형파일 기본이름/[12:16] 와이어 경로확인/[13:15] 인쇄작업/[13:31] 선굵기/[13:46] 인쇄 조건/[13:58] 체인작업/[14:28] 마스크/[15:16] 기본 체인방법/[16:37] 네스팅 체인/[16:52] 닫힌 윤곽의 도형연결 방향/[17:33] 열린 체인/[17:55] 열린체인-한방향/[18:41] 열린체인-왕복/[19:41] 대응기준/[20:33] 체인 피쳐/[20:52] 피쳐 정밀도/[21:06] 속성매칭/[21:29] 측정/[22:02] 측정 옵션 분석/[22:30] 치수기입과 노트/[23:07] 좌표형식/[23:44] 분수 단위/[25:02] 배율/[26:18] 문자위치/[26:52] 표시기준/[28:02] 공차/[28:36] 치수기입 텍스트/[28:48] 노트문자높이/[29:30] 문자간격/[30:47] 너비비율/[31:07] 문자너비/[31:25] 여분문자 간격/[31:52] 배율설정/[32:19] 직선/[33:07] 문자방향/[33:30] 글꼴/[34:07] 점 치수기입/[34:37] 치수기입방향/[35:27] 오디네이트 치수 기입/[35:52] 노트 텍스트/[36:07] 크기/[36:51] 여분선 간격/[37:07] 문자 정렬기준/[38:00] 회전 각도/[38:15] 치수선/치수보조선/[38:35] 치수선 형태/[39:37] 치수선표시/[40:22] 화살표방향/[40:49] 각도 치수선 연장/[41:00] 보조선/[42:00] 화살표/[42:59] 오디네이트 치수기입시 적용/[43:22] 치수기입 설정/[43:37] 연결관리/[44:20] 재생성 실행기준/[45:13] 전체 도면치수에 대한 연결관리 규칙/[46:07] 화면표시/[46:45] 기준선 증분값/[47:37] 조건설정 내용 저장/불러오기/[49:22] 파일/[49:30] 데이터 저장경로/[50:12] 적용파일/[50:52] 자동저장/백업/[51:35] 설정파일 이름으로 저장/[51:49] 사용중인 파일에 엎어쓰기/[52:00] 자동저장 실행전 메세지 출력/[52:13] 가공경로 생성후 저장/[52:52] MCX백업 파일/[53:52] 파일 변환/[53:57] 솔리드 불러오기 변환형태/[54:37] 내보내기 버전/[55:21] ASCII 파일 요소 생성/[55:43] 포스트 창 기본/[56:50] 기계로 전송/[57:00] NCI 파일/[57:07] 화면 설정/[57:21] 그래픽 지원/[57:52] OpenGL/[58:15] 하그웨어 가속 사용안함/[58:44] 프론트 버퍼 사용안함/[58:57] 다이나믹 회전시 화면표시 가능한 갯수/[59:07] MRU 조건/[59:30] 마우스 중간버튼/휠 사용/[59:45] 레벨대화창표시 형태/[61:50] 그리드 설정/[62:05] 그리드활성화/[62:15] 그리드 표시/[62:54] 뷰시트

  • 16.47분 가공 프로그램에 대한 완벽한 이해 - Chapter 1

    작업관리자, 파일, 공고설정, 재료설정, 안전영역, 공구관리자, 재질관리자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10] 사용자 정의/[00:44] 구분 설정/[00:54] 명령어 드래깅/[02:29] 드롭다운/마우스 우측버튼 메뉴/[02:53] 단축키 설정/[03:22] 현재의 키 설정/[03:46] 새로운 숏컷 키 입력/[05:00] 툴바 상태/[05:46] 사용자 응용프로그램 실행/[06:15] 램 세이버/[07:28] 매크로 관리자/[08:05] 선택 검증/[08:22] 비쥬얼 베이직 스크립트/[08:50] 2차원적인 가공정의 기본/[10:09] 작업 관리자/[11:11] 작업 관리자 표시 Alt+O/[11:33] 자동 연결 관리 기능/[12:54] 전체작업을 선택/[13:11] 문제있는 전체 작업선택/[13:31] 선택된 모든 작업 재생성/[14:07] 문제있는 모든 작업 재생성/[14:26] 선택된 작업 경로확인/[14:43] 선택된 작업 모의가공/[15:03] 선택된 작업 포스트/[15:18] 고속가공/[15:46] 전체 작업,그룹,공구를 삭제/[16:03] 선택된 작업의 잠금 전환/[16:37] 선택된 작업의 가공경로 표시 전환/[17:00] 선택된 작업의 포스팅 작업 전환/[17:22] 아이템의 아래로 입력화살표를 이동/[17:32] 선택된 그룹 또는 선택된 작업후로 입력화살표를 이동/[17:59] 선택된 경로만 화면표시/[18:10] 결합된 도형만 화면표시/[18:41] 원통 그리기/[19:15] 밀링에 기본값 선택/[20:11] 머신 그룹 속성/[21:07] 공구 설정/[21:30] 이송속도 적용방법/[22:07] 가공경로 기본조건/[24:15] 재료 설정/[25:00] 형태/[25:33] 화면 표시/[26:11] 재료 원점/[26:48] 대각모서리/[27:37] 바운딩 박스/[28:11] NCI 크기로/[28:36] 전체 곡면/[28:52] 전체 솔리드/[29:11] 전체 형상/[29:22] 전체 취소/[29:32] 안전 영역/[30:33] 공구 관리자/[31:45] 거르기/[33:00] 공구 형태/[33:52] 거르기 적용으로 지정한 공구만 보기/[34:37] 가공정의 사용여부/[35:06] 단위계 조건/[35:30] 공구 지름/[36:37] 반경 형태/[36:52] 공구 재질/[37:34] 새공구 그리기/[38:37] 공구 수정/[39:15] 공구 삭제/[39:30] 뷰/[39:49] 공구정렬/[40:27] 공구복사/[40:42] 목록에 공구 저장/[40:50] 공구 입/출력/[41:15] 재질 관리자/[41:57] 목록 표시 조건/[43:43] 재질 정의/[44:43] 기준 절삭 속도/[45:27] 회전/날당 기준 이송속도/[45:43] 이송속도 출력단위계/[45:57] 공구재질과 추가적인 주축회전수/이송속도 퍼센트 허용

  • 17.1시간 7분 가공 프로그램에 대한 완벽한 이해 - Chapter 2

    윤곽가공과 드릴가공의 여러 형태와 세부옵션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2] 2차원 가공부분/[01:26] 닫힌 윤곽/[01:49] 열린 윤곽/[02:46] 머신 그룹 생성/[03:20] 윤곽 가공/[03:59] 윤곽체인 선택/[04:15] 2D 가공경로-윤곽/[04:46] 가공경로 형태/[05:55] 공구/[06:29] 공구 지름, 날끝 반경/[06:43] 공구 이름/[07:10] 주축 방향/[08:26] Z축 이송속도/[08:39] 복귀 속도/[09:26] 앵글헤드 열기/[09:35] 공구 관리자/[09:56] 이송/회전수 다시 초기화/[10:03] 이송/회전수 계산기/[11:07] 홀더/[11:26] 목록 열기/[12:20] 목록 저장/[12:37] 새 홀더/[12:50] 홀더 속성/[13:05] 새 홀더부품/[14:39] 홀더부품 삭제/[14:56] 홀더부품 삽입/[16:03] 절삭조건/[16:17] 보정형태/[16:56] 컨트롤/[17:11] 중복보정/[17:22] 역중복보정/[17:56] 보정 방향/[18:56] 공구길이보정/[19:37] 측벽면 가공여유/[20:41] 모서리 절삭형태/[21:52] 윤곽 형태/[22:37] 2D 모따기/[23:41] 램프/[24:22] 램프 이송형태/[26:22] 열린윤곽 형태는 한방향으로만 진행/[27:25] 헬릭스 형태 선형출력/[28:11] 재가공/[28:48] 재가공 대상영역 산출기준/[29:10] 이전 실행된 모든 가공정의 감안/[29:36] 직전 실행된 가공정의만 감안/[30:02] 특저 공구직경 감안/[30:22] 경로 확장길이/[30:51] 재가공 적용공차/[31:18] 가공대상 산출영역 화면표시/[32:05] 진동/[33:15] 깊이 가공/[34:00] 최대 황삭 간격/[34:37] 정삭 횟수 와 정삭 간격/[35:00] 공구 유지/[35:43] 서브 프로그램/[36:49] 깊이 절삭 순서/[37:34] 경사 가공 실행/[37:52] 진입/복귀/[38:30] 닫힌 요소의 중간점 위치 진입/복귀/[38:52] 간섭 체크/[39:27] 오버랩 거리/[39:45] 진입/[40:29] 원호/[41:37] 진입점 사용/[41:45] 복귀점 사용/[43:45] 진입먼저 사용후 Z축 진입/[44:07] 이송속도 적용/[44:15] 윤곽의 시작경로 조절/[44:34] 관 통/[45:00] 측면 가공/[45:51] 정삭가공 실행깊이/[46:30] 공구 유지/[47:22] 탭/[47:52] 탭 위치/[49:29] 탭 이송/[50:15] 진입높이를 탭의 전체높이로 사용/[50:22] 수정된 탭 엎어쓰기/[50:37] 탭 컷오프/[51:37] 연결조건/[52:22] 안전높이/[53:15] 이송높이/[53:29] 진입높이/[53:59] 재료상단/[54:06] 가공깊이/[54:44] 드릴 가공/[55:20] 드릴 점 선택/[55:45] 자동/[56:15] 도형요소/[56:37] 윈도우/[56:51] 원호마스크/[57:22] 서브프로그램/[58:07] 최종점/[58:22] 정렬/[58:45] 2D정렬/[59:07] 로타리 정렬/[59:22] 크로스 정렬/[60:37] 깊이 거르기/[61:52] 가공경로 형태/[62:07] 드릴조건 가공 설정/[62:15] 절삭조건/[64:15] 연결조건/[64:32] 드릴 깊이 계산기/[66:05] 날끝 보정

  • 18.1시간 9분 가공 프로그램에 대한 완벽한 이해 - Chapter 3

    포켓가공, 표면가공, 써클밀가공, 나사밀가공, 자동드릴가공, 시작홀가공의 세부 옵션들에 대해서 자세하고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2] 포켓 가공/[01:02] 체인작업/[02:00] 절삭 조건/[02:07] 가공방향/[02:51] 추가적인 정삭 분리 생성/[03:21] 포켓 형태/[03:43] 표면가공/[05:12] 아일런드 면가공/[06:30] 재가공/[07:30] 황삭실행시 진입/복귀 조건적용/[08:11] 열린포켓/[10:07] 닫힌 체인에 표준 포켓을 사용/[10:45] 황삭/[11:28] 왕복절삭/[11:54] 일정한 오버랩 나선형절삭/[13:11] 평행나선형절삭/[13:58] 평행나선형절삭,모서리잔살제거/[14:35] 모프 나선형/[14:54] 고속 절삭/[15:18] 한방향절삭/[15:35] 트루나선형절삭/[16:07] 공구지름크기 비율값/[16:25] 가공간격/[16:33] 황삭 가공각도/[16:56] 공구손상 최소화/[17:48] 내측에서 외측으로 절삭/[18:22] 일정한 오버랩 나선형 가공에대한 재료표시/[18:45] 일정한 오버랩 나선형 가공과 재가공에대한 공차/[19:15] 트로이코달 절삭/[20:41] 진입 동작/[21:18] 램프/[21:37] 최소 길이 최대 길이/[22:02] Z높이/[22:33] XY 여유/[22:45] 진입 경사 각도/[23:25] 자동각도 사용/[24:15] 도형선택 처음위치 기준진입/[24:41] 선택된 진입점에서 램프시작/[25:07] 방향/[25:40] 램프가 실패인 경우/[26:41] 진입시 이송속도/[27:00] 헬릭스/[27:25] 원호이송 형태로 출력/[27:45] 윤곽형태로 진입/[28:30] 최소 적용길이/[29:03] 정삭/[29:56] 외측윤곽 정삭실행/[30:22] 황삭후 가까운 위치에서 정삭시작/[30:51] 공구 유지/[31:45] 컨트롤 공구보정 최적화/[32:15] 최종깊이에서만 정삭실행/[32:37] 모든 포켓 황삭후 정삭실행/[33:00] 얇은 벽/[34:19] 깊이 가공/[34:44] 아일런드 깊이적용/[35:30] 표면 가공/[35:37] 페이싱/[36:19] 형태/[37:37] 세로방향 오버랩, 가로방향 오버랩/[38:30] 접근 거리/[38:45] 진출 거리/[39:00] 최대 스텝간격/[40:07] 경로사이 이동방법/[42:00] 원호 가공/[42:15] 써클밀 가공/[43:07] 절삭조건/[43:59] 진입형태/[46:00] 나사밀 가공/[46:52] 절삭조건/[48:22] 외경나사와 내경나사/[49:07] 오른손 나사와 왼손나사/[49:34] 진입/복귀/[50:35] 원호중심점 위치에서 시작/[50:58] 상단, 하단으로 헬리컬 진입/복귀 적용/[51:30] 엘릭스 형태 선형출력/[52:12] 자동드릴 가공/[54:00] 공구조건/[54:45] 선택된 점에 원호 생성/[55:15] 유사하게 매칭되는 공구 사용 질문 생략/[56:14] 스폿 드릴 작업/[57:13] 기본 스폿드릴 선택/[57:52] 스폿드릴로 모따기 가공/[59:28] 깊이, 그룹과 목록/[59:52] 가공그룹/형태설정/[62:59] 사용자 드릴조건/[63:15] 선행-드릴/[64:42] 측벽기준 가공여유/[65:30] 시작홀 가공/[66:45] 드릴 스타트홀을 적용할 가공 작업/[67:00] 추가적인 직경 여유량/[67:39] 추가적인 깊이 여유량/[67:58] 기본 또는 추가조건/[68:44] 공구 목록/[68:59] 직경 적용 공차

  • 19.50분 가공 프로그램에 대한 완벽한 이해 - Chapter 4

    슬롯밀가공, 헬릭스보링가공, 선형배열가공, FBM가공의 사용방법과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슬롯밀 가공/[00:16] 가공경로 형태/[00:49] 절삭 조건/[01:02] 진입/복귀 원호각도/[01:18] 법선형태 진입/복귀/[01:47] 황삭/정삭/[02:50] 헬릭스보링 가공/[03:05] 가공경로 형태/[03:16] 절삭 조건/[03:24] 원의 지름/[05:03] 황삭/정삭/[05:17] 황삭 피치, 황삭 횟수/[06:49] 헬릭스를 원호이송으로 출력/[07:17] 선형배열 가공/[08:02] 윤곽 가공/[08:29] 형태와 방법/[08:46] 형태 종류/[09:02] 적용방법/[10:05] 가공 관리자 대화창 적용기준/[10:36] 대상 가공정의 선택/[11:04] 이동 위치로 가공정의/도형 새로 생성/[11:41] 실행결과 앞으로 대상가공정의 복사/[12:05] 작업옵셋번호 부여방식/[12:39] 형태-이동/[13:08] 적용방법/[14:48] 형태-회전/[14:57] 인스턴스/[15:30] 선택평면 기준회전/[15:53] 형태-대칭/[16:24] FBM 가공/[16:48] 원호 생성/[16:58] FBM 밀링/[18:29] 육면체 그리기/[19:42] 쉐이딩, 와이어프레임/[20:06] 솔리드 특징발견/[20:33] 머신 그룹 속성/[20:45] 재료 설정/[22:12] FBM 밀링 설정/[22:55] 검출/[23:15] 저장, 재로딩, 대화 숨김/[24:07] 자동으로 초기 피쳐 검출/[24:27] 테이퍼 기능을 인식/[25:00] 공구 목록/[25:09] 공구 생성/[26:08] 가공면 찾기/[26:24] 그룹/[27:02] 주석문/[27:16] 피쳐 검출/[27:24] 관통된 피쳐형상/[27:51] 끝단 커브/[28:24] 홀 피쳐형상 가공 방법 선택/[28:54] 슬러그 절삭/[29:56] 슬러그 작업/[31:27] 표면가공 공구/[32:03] 자동으로 공구 선택/[32:20] 사용을 허용/[32:38] 정삭 공구/[32:49] 내부의 XY 필렛/[33:12] 절삭조건-표면가공/[33:34] Z 방향의 가공여유/[33:52] 깊이 가공/[34:27] 수평적 조절/[34:36] 가공방법/[34:57] 절삭조건-황삭/[35:05] 가공 방법/[35:17] XY 스텝간격/[35:58] 깊이 가공/[36:08] 테이퍼 측면 스텝다운/[36:27] 진입 방법/[37:04] 측벽면 가공여유, 바닥면 가공여유/[38:14] 측벽면 정삭/[38:19] 정삭 횟수/[39:01] 공구보정 기준/[39:11] 깊이 가공/[39:43] 테이퍼 측면 스텝다운/[39:51] 가공 방법, 진입/복귀 이동/[40:12] 홀 밀링/[40:49] 원형 가공경로 형식 잘라내기/[40:57] 자동으로 공구 선택/[41:30] 서클밀/[42:04] 정삭/[43:24] 공작물/[44:30] 진입/복귀/[46:29] 헬릭스보링/[46:47] 황삭/[47:45] 정삭/[48:13] 연결조건/[48:34] 경로 확장길이/[49:17] 피쳐

  • 20.51분 가공 프로그램에 대한 완벽한 이해 - Chapter 5

    피쳐베이스 가공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진행방법을 실습을 통해서 자세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3] FBM 드릴/[01:11] 가공경로 작업 미리보기/[01:34] 자동으로 초기 홀 검출/[01:49] 그룹화/[02:15] 정렬/[03:00] 서브프로그램/[03:14] 솔리드로부터 독립적인 드릴작업 생성/[03:30] 추가 도형 생성/[03:53] 4축 출력/[04:10] 홀 검출/[04:15] 관통되지 않은 홀 포함/[04:45] 모따기된 홀 포함/[04:59] 분할된 홀 포함/[05:15] 홀찾기 평면 제한/[05:43] 검출 공구평면으로 노말 설정/[05:58] 검색의 기존 기능을 삭제/[06:30] 회전각도/[06:53] 동심축의 홀/[08:05] 홀 맵핑/[09:46] 딥 드릴/[11:28] 딥드릴 사이클/[11:58] 스폿 드릴/[13:28] 선행 드릴/[13:56] 선행 드릴 파일롯 홀만/[15:01] 홀 밀링/[16:11] 자동으로 공구 선택/[17:03] 서클밀/[17:30] 선행 드릴 작업 안함/[17:48] 헬릭스보링/[18:06] 공구/[18:41] 공구 생성/[19:18] 홀 하단 도형/[20:03] 연결조건/[20:22] 경로 확장길이/[20:55] 솔리드 높이 기준/[21:52] 탭/리머 조절/[22:18] 피쳐/[22:41] 밀링 부분 가공실습/[23:37] 머신 그룹 속성/[23:51] 공구 설정/[24:07] 공구조건 사용 체크/[24:37] 재료 설정/[25:00] 바운딩 박스 선택/[25:40] FBM 가공경로- 밀링/[25:56] 우선순위 공구적용 체크/[26:06] 공구 라이브러리 사용 체크/[26:18] 가공면 찾기/[26:25] 그룹- 공구변경 최소화/[27:00] 검출/[27:37] 관통된 피쳐형상 설정/[28:11] 표면가공 공구/[28:36] 페이스밀 셋팅/[29:59] 황삭공구/[30:15] 평엔드밀 셋팅/[31:22] 잔삭 공구/[31:55] 평엔드밀 셋팅/[32:37] 정삭 공구/[32:52] 평엔드밀 셋팅/[33:43] 표면가공 셋팅/[34:45] 황삭 기능조건 설정/[36:07] 잔삭 기능조건 설정/[37:00] 바닥면 정삭 셋팅/[37:42] 측벽면 정삭 셋팅/[38:30] 홀 밀링에서 서클밀 선택 후 셋팅/[40:28] 생성 결과 보기/[42:19] 선택된 작업 모의 가공/[43:45] 설정 확인/[45:00] 관통된 피쳐형상 해제/[45:58] FBM 드릴 가공으로 들어가기/[46:30] 공구 설정/[47:00] 재료 설정/[47:59] FBM 드릴 진행/[48:21] 검출/[48:50] 확인/[49:22] 모의 가공/[50:01] 조건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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