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솔리드웍스 2014 강의 교육

알지오 2017. 12. 14. 17:30

알지오 평생교육원 솔리드웍스 2014 강좌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솔리드웍스 2014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솔리드웍스 2014 강좌를 마스터해보세요.


<솔리드웍스 2014 강좌 샘플동영상>



<솔리드웍스 2014 강좌 리뷰>


학교에서 산업디자인 전공을 했습니다.

이제 인턴을 나가야되는데..

아무래도 학교에서 배운것으로는 회사에 인턴으로 일하기가 쉽지 않을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얼마 남지 않은 시간동안이라도 빠르게 공부하기 위해서 알지오 인강을 신청했습니다.

그래도 완전한 초보는 아니라서 강의를 들으면서

예제를 따라하니까 정말 이해하기 쉽네요. 학교 강의 내용에서 

다 하지 못한 내용들을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알지오 평생교육원 강의 추천 합니다.



솔리드웍스 2014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30분 혁신의 원동력, 솔리드웍스 실무강좌 - Chapter 1

    화면 인터페이스와 솔리드웍스 시스템 옵션과 문서 속성 설정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23] 솔리드웍스 2014 향상 기능/[01:23] 솔리드 웍스 살펴보기/[02:15] 상단 메뉴/[02:38] 리소스메뉴/[03:30] 시스템 옵션/[04:30] 시스템 옵션- 스케치/[04:59] 도구 알아보기/[05:15] 새 문서 작성/[06:00] 파트 선택/[06:26] 트리영역 숨기기/[07:11] 메뉴 나타내기/[08:35] 도구 보기/[09:26] 추가된 탭 보기/[09:43] 옵션설정 다시보기/[10:22] 문서 속성/[11:50] 문서속성-이미지 품질/[12:28] 해상도 조절/[13:52] 아이콘 도구/[14:24] 사용자 정의-도구 모음/[15:41] 사용할 메뉴에 체크/[16:11] 사용자 정의-키보드/[17:44] 다른이름으로 저장 단축키 입력/[19:03] 파트 모델링/[20:10] 스케치 아이콘 보기/[21:07] 스케치 아이콘 선택/[21:37] 평면 입체적으로 보기/[21:56] 정면 보기/[22:11] 이동/[23:10] 뷰 선택기/[23:52] 방향창 선택/[24:26] 사각형 그리기/[25:22] 사각형 위치 이동/[26:03] 확대, 축소/[27:11] 사각형 치수 설정/[28:26] 아래쪽 치수 설정/[29:48] 치수 수정/[30:10] 돌출 작업

  • 02.1시간 12분 혁신의 원동력, 솔리드웍스 실무강좌 - Chapter 2

    입체적인 형상 위에 구멍을 뚫어봅니다. 모따기, 로프트, 패턴 복사 메뉴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23] 단위계 수정/[01:02] 치수 수정/[01:26] 돌출 설정/[02:38] 추가 스케치/[02:53] 면 선택/[03:46] 뷰 이동/[04:26] 중심선 그리기/[06:00] 원 그리기/[06:46] 중심선 기준으로 원 복사/[08:05] 선택 영역 안에 개체 보기/[08:35] 요소 대칭 복사/[09:11] 원 수정/[10:39] 치수 입력/[11:48] 확인/[12:56] 원모양 구멍 뚫기/[13:16] 돌출컷/[13:33] 방향 설정/[14:09] 확인/[14:35] 만든 모델링 수정하기/[15:39] 치수 수정/[16:18] 스케치 보기/[17:07] 치수 수정/[17:30] 스케치 보기/[19:10] 치수 변경이 안됐을 경우/[20:07] 보스-돌출 스케치 확인/[20:32] 스케치 편집/[21:22] 스케치 수정 확인/[21:40] 피처 편집/[22:59] 방향 대화상자/[24:22] 대화상자 고정/[25:56] 이전 뷰 (ctrl+shift+z)/[26:41] 새 뷰/[27:11] 표준도 업데이트/[27:18] 표준보기 방향으로/[27:52] 뷰 선택기 (ctrl+SpaceBar)/[28:29] 모델링 모드 설정/[29:47] 다른 이름으로 저장/[30:25] 원 그리기/[30:40] 원 선택/[30:52] 마우스를 통한 다중 선택/[31:11] 드래그 방향 차이점/[32:37] 치수 정의/[32:52] 직사각형 생성/[33:06] 불완전 정의/[34:37] 치수 입력/[35:43] 중복 정의/[36:30] 사각형 그리기/[37:15] 치수 변화 적용/[38:44] 기준점 잡아주기/[39:44] 화면 확인/[40:45] 디자인 트리에서 윗면 선택/[41:20] 사각형과 중심선 그리기/[42:20] 중심선과 포인트 다중 선택/[42:52] 중간점 선택/[43:14] 치수 입력/[44:07] 스케치 완료/[45:07] 참조 형상/[45:50] 참조 형상-기준면 선택/[46:50] 오프셋 거리 지정/[47:35] 스케치/[47:52] 기존 스케치 선택/[48:00] 요소 오프셋/[48:51] 확인/[49:30] 로프트/[50:45] 시작점과 끝점이 잘못됐을 경우/[51:52] 항목 숨기기/ 보이기/[53:00] 직사각형 생성/[53:37] 돌출/[54:07] 모델에 구멍 뚫기/[55:15] 원 위치 지정/[55:58] 돌출 컷/[57:07] 선형 패턴/[57:52] 방향1 지정/[58:30] 단위 지정/[58:43] 인스턴스 수/[59:22] 방향2 지정/[60:59] 확인/[61:49] 피처 편집/[62:00] 인스턴스 건너뛰기/[63:22] 모따기/[63:52] 사각형 그리기/[64:44] 스케치 필렛/[64:54] 스케치 모따기 선택/[66:13] 돌출/[67:41] 중심선 그리기/[68:42] 원 그리기/[69:30] 원 대칭 복사/[71:17] 구멍 뚫기

  • 03.1시간 3분 혁신의 원동력, 솔리드웍스 실무강좌 - Chapter 3

    원형패턴 복사, 회전보스 입체 형상 모델링, 스프링과 나선형 곡선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25] 문서 치수 수정/[01:07] 정면에 원 그리기/[01:38] 치수 입력/[02:27] 돌출/[03:00] 원형 모델에 구멍 뚫기/[03:20] 원 그리기/[03:37] 치수 입력/[04:46] 원의 중심점 수직으로 만들기/[05:23] 구속조건 부가/[06:11] 구멍 뚫기/[07:30] 원형 패턴/[08:35] 파라미터 정중앙 점 선택/[09:07] 임시축/[09:54] 패턴 설정/[10:56] 각도 설정/[11:43] 동등 간격 체크/[12:46] 임시축 해제/[13:33] 원형 패턴-피처 편집/[13:54] 패턴 수정/[14:45] 제목 수정/[15:01] 화면에 작업 추가/[18:37] 회전 보스를 이용한 모델링/[19:22] 중심선 그리기/[19:55] 원 생성/[20:29] 치수 설정/[21:41] 단위 수정/[22:11] 원 크기 줄이기/[22:45] 각 점 수평으로 만들기/[23:47] 회전 보스/베이스 선택/[24:33] 방향 부분 각도 수정/[25:03] 방향2 각도 수정/[26:22] 얇은 피처/[26:56] 확인/[28:21] 원 지우기/[29:07] 도형 그리기/[29:37] 회전 보스/베이스 선택/[31:18] 항아리 모델링/[32:07] 돌출시킬 값 입력/[33:13] 선 이어주기/[33:44] 회전 보스/베이스 선택/[33:59] 확인/[35:15] 단면도/[37:52] 새 문서 단위 변경/[38:22] 파이프 형태 그리기/[39:52] 치수값 입력/[41:15] 완전 정의 상태로 만들기/[42:19] 확인/[43:13] 치수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44:20] 우측 면에 스케치 하기/[45:30] 스윕 보스/베이스 선택/[45:50] 프로파일과 경로/[46:30] 선택/[47:07] 스케치 필렛/[47:57] 꼭지점이나 요소 선택/[48:52] 확인/[49:22] 새 문서 단위 변경/[49:29] 원 그리기/[50:07] 나선형 곡선 선택/[50:51] 수치 입력/[51:30] 기준면 선택/[51:45] 참조 선택/[52:20] 두께를 가진 스프링 형태 만들기/[52:52] 스케치/[53:43] 원에 치수 적용/[54:22] 스윕 보스/베이스 선택/[55:30] 스프링 모델링 변형 방법/[56:07] 나선형 곡선 선택/[56:30] 곡선 부분 파라미터 보기/[57:22] 회전 지정/[58:28] 테이퍼 나사산/[59:21] 정의 기준 설정/[60:30] 일정 피치/[60:42] 가변 피치/[60:59] 피치 생성/[61:49] 피치 추가/[62:52] 원래 상태로 돌리기

  • 04.60분 쉬운 활용을 통한 입체 모델링 - Chapter 1

    다양한 도구들을 사용해 입체 대패 모델링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13] 회전 기능억제/[00:49] 파일 용량을 줄이는 또다른 방법/[01:29] 가이드 블럭 모델링/[01:46] 스케치에서 사각형 만들기/[02:07] 돌출 시켜주기/[02:36] 정면에서 면 생성하기/[03:29] 생성한 면 돌출 시키기/[04:11] 모서리 깍아내기/[05:15] 돌출부위 구멍뚫기/[06:30] 중심선 잡기/[06:46] 다각형 구멍 뚫기/[08:46] 전체모습 확인하기/[10:03] 밀리미터로 단위 설정/[10:18] 회전 보스/베이스로 모델 생성/[11:39] 돌출 보스/베이스로 모델 생성/[14:03] 중간평면 사용/[14:50] 돌출부분 구멍뚫기/[15:45] 채워진 부위 편집하기/[16:48] 홈 만들기/[18:41] 솔리드 웍스 사용시 tip/[19:18] 단위 설정 방법/[21:45] 기본 템플릿/[22:48] 대패 만들기/[23:07] 사각형 생성/[23:18] 지능형 치수로 크기 설정/[24:22] 오리진 포인트 위치 바꾸기/[25:00] 새로운 사각형 만들기/[25:26] 사각형 이동하기/[25:45] 사각형 사이 거리값 입력하기/[26:37] 삼점호 이용하여 모서리 둥글게 깍기/[27:48] 원호에 치수 입력하기/[28:26] 필요없는 부위 제거/[29:45] 모양 만들기/[29:59] 기준면 만들기/[32:05] 사각형에 점 생성하기/[32:27] 점위 위치 지정하기/[33:45] 호모양 생성/[34:30] 치수 구속 조건 R 메뉴창 불러오기/[34:59] 구속 조건 부가 시켜주기/[36:30] 원호 치수 지정/[37:37] 브래킷 모델링 응용작업/[38:30] 요소 잘라내기/[40:35] 만들어진 모양 돌출 시키기/[40:52] 구멍 생성/[41:52] 원호 생성/[42:22] 불필요한 선 잘라내기/[43:37] 요소 대칭 복사 이용하여 구멍

  • 05.60분 쉬운 활용을 통한 입체 모델링 - Chapter 2

    다양한 도구들을 사용해 입체 대패 모델링 작업의 세부적인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7] 기준면 생성/[00:55] 스케치/[01:11] 삼점호 그리기/[01:30] 구속조건 부가/[02:00] 물체 관통하는 평면 선택 후 일치/[02:27] 살펴보기/[03:13] 구속조건 부가/[03:46] 원호 치수 적용/[04:30] 도형 형태 만들기/[05:46] 스윕컷 적용/[06:30] 살펴보기/[07:15] 윗면 선택/[07:46] 사각형 스케치/[08:18] 보조선 체크/[08:39] 중심선 긋기/[08:58] 치수 입력/[10:33] 보조선 기점으로 원호 그리기/[12:09] 각 원호 선택/[12:54] 호와 중심점 일치/[14:50] 떨어진 부분 탄젠트 시키기/[15:52] 원호 치수 지정/[16:45] 호 길이 늘리기/[17:41] 요소 잘라내기/[18:56] 동그라미 그리기/[19:22] 치수 입력/[20:10] 요소 잘라내기/[20:45] 확인/[21:03] 스케치 필렛 적용/[21:33] 살펴보기/[22:17] 중심선 생성/[22:56] 복사할 개체 선택/[23:26] 요소 대칭 복사/[24:56] 돌출 적용/[25:18] 확인/[26:11] 평면 부분에 선 그리기/[26:26] 치수 입력/[27:03] 호 만들기/[27:11] 구속조건 부가/[27:32] 치수 입력/[28:22] 요소 잘라내기/[30:00] 스케치/[30:15] 돌출컷 적용/[30:52] 확인/[32:07] 삼점호 그리기/[33:00] 지능형 치수 적용/[34:52] 기준면 생성/[35:59] 스케치/[36:35] 치수 입력/[38:52] 스윕컷 적용/[39:45] 상단 부분 구멍 뚫기/[40:00] 치수 입력/[41:45] 돌출컷 적용/[43:07] 확인/[43:45] 숨기기/[45:07] 필렛/[46:05] 필렛을 이용해 모서리 부드럽게 만들기/[46:30] 확인/[46:45] 안쪽 모서리 부드럽게 만들기/[47:28] 뒷부분 필렛 적용/[48:07] 윗부분 필렛 적용/[48:50] 안쪽 부분 필렛 적용/[49:30] 밑면 끝 모서리 필렛 적용/[50:00] 살펴보기/[50:49] 전화기 모양 모델링/[51:05] 사각형 스케치/[51:30] 저장/[51:45] 치수 입력/[52:15] 돌출 적용/[52:51] 새 기준면 생성/[54:29] 스케치/[55:07] 스케치 모서리 필렛 적용/[55:52] 구속조건 부가/[57:00] 치수 입력/[58:36] 살펴보기/[58:59] 돌출 적용/[59:30] 확인

  • 06.1시간 2분 쉬운 활용을 통한 입체 모델링 - Chapter 3

    글자 입력과 전화 충전기 모델링 작업을 해보고 사료 혼합기 모델링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30] 새 평면 생성/[01:00] 코너 사각형 생성/[01:19] 사각형 위치 지정/[02:15] 확인/[02:30] 돌출컷 적용/[03:07] 구배 켜기/끄기/[03:53] 확인/[04:24] 스케치/[05:00] 돌출컷 적용/[05:46] 삼각형 그리기/[06:15] 치수 입력/[08:11] 삼각형 돌출 컷 적용/[08:50] 확인/[09:05] 위쪽 면 작업/[09:35] 원 스케치/[09:56] 구속조건 부가-일치/[10:16] 지능형 치수 이용해 거리 지정/[11:01] 원 돌출컷 적용/[11:11] 확인/[11:41] 원 스케치/[11:56] 치수 입력/[12:50] 중심선 입력/[13:13] 회전 보스/베이스 적용/[13:52] 패턴 적용/[14:26] 확인/[14:50] 필렛을 이용한 모따기/[16:26] 필렛 편집/[16:56] 밑부분 모따기/[17:47] 글씨 제작/[18:29] 중심선 그리기/[18:41] 치수 입력/[19:45] 곡선 선택/[20:03] 텍스트 입력/[21:26] 글꼴 선택/[22:15] 돌출 보스 적용/[22:41] 곡면으로부터 오프셋/[23:18] 확인/[24:11] 새 뷰 만들기/[25:33] 판금을 이용한 모델링/[25:56] 판금 메뉴 선택/[26:33] 선 그리기/[26:56] 베이스 플랜지/[28:18] 모서리 플랜지/[28:32] 면 생성/[28:59] 플랜지 길이, 위치 지정/[29:26] 면 생성/[30:40] 확인/[31:22] 마이터 플랜지/[31:33] 스케치할 평면이나 모서리 선택/[31:56] 선 스케치/[32:52] 파급/[33:22] 아래쪽 작업/[33:45] 선 스케치/[34:07] 수정/[34:22] 치수 입력/[35:45] 구속조건 부가/[36:52] 밑 면에 구멍 뚫기/[37:37] 점 그리고 위치 잡기/[38:52] 기본형 구멍/[39:37] 속성값 지정/[40:07] 두께에 링크/[40:37] 선형 패턴을 통한 반복복사/[42:43] 확인/[43:04] 전개도 모양으로 모델 살펴보기/[44:34] 판금을 이용한 모델링2/[45:13] 선 스케치 후 치수 입력/[46:06] 베이스 플랜지 적용/[47:30] 면 분할/[48:35] 스케치 굽힘/[49:30] 윗부분 만들기/[50:45] 플랜지 프로파일 편집/[52:30] 치수 기입/[52:45] 확인/[53:05] 모서리 플랜지 적용/[53:52] 새로운 면에 모서리 플랜지 적용/[54:29] 실선 표시로 보기/[55:00] 필렛 적용/[56:15] 대칭복사/[56:51] 복사해 줄 기준면 잡기/[57:52] 벌어진 부분 막아주기/[58:45] 치수 기입/[60:15] 코너/[61:07] 확인

  • 07.1시간 8분 쉬운 활용을 통한 입체 모델링 - Chapter 4

    담배갑 모델링 작업을 해보고 재질을 입혀봅니다. 어셈블리 문서에서 메이트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9] 판금을 이용한 담배갑 모델링 작업/[01:00] 선 스케치/[02:07] 구속조건 부가-동등/[03:06] 중간점 적용/[03:22] 치수 입력/[03:51] 나머지 구속조건 부가/[04:44] 베이스 플랜지 적용/[05:15] 후면 모서리 플랜지 적용/[06:15] 빈 공간 모서리 플랜지 적용/[07:15] 플렌지 오프셋/[08:03] 확인/[08:41] 대칭 복사할 기준면 선택/[09:15] 대칭 복사/[09:43] 측정/[11:09] 뚜껑 부분 모서리 플랜지 적용/[11:56] 확인/[12:33] 절개 부분 만들기/[14:41] 수정/[15:09] 요소 변환/[15:31] 선 스케치/[15:56] 치수 입력/[16:25] 돌출 컷 적용/[17:33] 스케치/[18:07] 요소 늘리기/[18:59] 선 이어주기/[19:33] 요소 잘라내기/[19:56] 베이스 플랜지 적용/[20:41] 좌측 면 확인/[20:56] 선을 스케치모드로 변환/[21:52] 선 이어주기/[23:37] 구속조건 부가/[24:07] 치수 입력/[24:45] 돌출컷 적용/[26:15] 대칭 복사/[27:11] 대칭 복사 피쳐 선택/[27:48] 확인/[28:26] 선 스케치/[28:59] 텍스트 입력/[29:45] 텍스트 돌출/[30:07] 확인/[30:51] 스케치 굽힘/[31:37] 확인/[32:22] 햄/[33:52] 재질 보기/[34:21] 재질 입력/[35:07] 문서-어셈블리 선택/[36:15] 파일 불러오기/[37:04] 애드인 선택/[38:00] 설계 라이브러리/[38:35] 볼트와 나사 삽입하기/[40:15] 너트 삽입/[41:52] 부품 이동/[43:28] 어셈블리에서 부품 제작하기/[43:52] 부품-새 파트/[44:45] 스케치/[45:15] 치수 입력/[45:52] 돌출 적용/[46:37] 부품-새 파트/[47:04] 기존 파트 부분 앞면 선택/[48:14] 돌출 적용/[48:50] 디자인 트리 보기/[49:45] 파트 부분 수정/[52:04] 저장/[54:15] 새 어셈블리 작업/[55:44] 사각형 생성/[56:22] 치수 입력/[56:52] 구속조건 부가/[57:37] 돌출 적용/[58:07] 원 스케치/[59:07] 구속조건 부가/[59:35] 치수 입력/[60:43] 돌출 컷 적용/[61:22] 새 파트 작업/[62:07] 사각형 그리기/[62:22] 사각형 위치 지정/[63:27] 구속조건 부가/[63:45] 돌출 적용/[64:15] 돌출컷 적용/[65:09] 확인/[66:16] 원 사이의 거리 수정/[67:15] 확인/[67:28] 파일 저장

  • 08.60분 어셈블리 메이트 & 곡면 모델링 - Chapter 1

    작업한 파트 모델링 파일들로 어셈블리 문서 안에서 메이트 조립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16] 새 파일 생성/[00:35] 원 그리기/[00:49] 돌출 적용/[01:15] 모따기/[01:30] 모따기 옵션 설정/[01:49] 색상 입력/[03:28] 저장/[03:46] 새 파트 문서 불러오기/[03:53] 원 그리기/[04:15] 돌출 적용/[04:29] 뒷면 보기/[04:45] 뒷면에 큰 원 그린 후 돌출/[05:30] 실선 모드로 보기/[06:10] 원 그리기/[06:41] 돌출 컷 적용/[07:14] 확인/[07:38] 모양에 해당하는 중심선 그리기/[08:35] 선에 구속조건 부가/[09:05] 원 그리기/[09:33] 요소 대칭 복사/[09:46] 치수 입력/[10:09] 원 그리기/[10:43] 돌출 컷 적용/[11:18] 모따기/[11:48] 필렛 적용/[12:13] 색상 입력/[12:50] 저장/[13:20] 작업한 파트 파일 불러오기/[13:39] 어셈블리 파일 만들기/[14:07] 원점 나타내기/[14:22] 창 수직배열/[14:48] 어셈블리 모델 드래그해서 가져오기/[16:37] 메이트/[17:44] 부품 이동/[18:41] 메이트 적용/[19:14] 부품 이동/[20:33] 각 파트 평면 일치 시키기/[20:59] 메이트 선택/[22:00] 부품 이동/[23:41] 더 많은 부품으로 조립하기/[24:03] 사각형 그리기/[24:18] 구속조건 부가/[24:26] 치수 지정/[24:41] 안쪽에 원 생성/[25:29] 돌출 적용/[25:40] 필렛 적용/[26:45] 저장/[26:48] 새 파트 문서 불러오기/[27:03] 원 그리고 치수 입력/[27:14] 원 돌출/[28:15] 우측면에 사각형 그리기/[29:07] 돌출컷 적용/[30:03] 저장/[30:17] 새 파트 문서 불러오기/[31:17] 부품 모양 스케치/[31:37] 치수 입력/[32:15] 구속조건 부가/[33:07] 회전 보스 적용/[34:07] 중심선 선택/[35:21] 중심선 기준으로 육각형 그리기/[35:57] 돌출컷 적용/[36:15] 모따기/[37:05] 색상 입력/[37:22] 저장/[37:37] 새 파트 문서 불러오기/[37:52] 사각형에 구속조건 부가/[38:37] 추가 스케치/[40:04] 불필요한 부분 제거/[41:04] 돌출 적용/[42:07] 원 부분에 돌출컷 적용/[42:34] 선형 패턴을 통한 구멍 만들기/[43:49] 앞쪽 면에 새로운 스케치/[44:42] 돌출컷 적용/[45:15] 점 찍어주기/[45:51] 기본형 구멍/[46:57] 모따기/[47:45] 색 입력/[48:12] 저장/[48:45] 지금까지 작업한 부품 불러오기/[49:29] 수직배열로 보기/[50:00] 부품 옮겨오기/[50:59] 메이트 적용/[52:52] 다른 부품 불러오기/[54:04] 메이트 적용/[55:00] 부품 모양이 맞닿도록 수정/[56:07] 마지막 부품 불러오기/[57:15] 나사가 뒤집혀 나올 경우/[57:52] 나사 고정시키기/[58:42] 저장/[59:00] 부품 문서를 저장

  • 09.1시간 2분 어셈블리 메이트 & 곡면 모델링 - Chapter 2

    조립 작업과 애니메이션 제작을 해봅니다. 도면 파일에서 도면 작성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8] 어셈블리에 적용된 메이트 확인하기/[00:56] 부품 선택/[01:30] 메이트 조건 선택/[02:42] 베어링 어셈블리 작업/[03:07] 중심선 그리기/[03:42] 자동으로 구속조건 넣는 방법/[04:30] 원 그린 후 치수 입력/[05:00] 구 만들기/[05:46] 색상 입력/[06:29] 새 파트 문서 만들기/[07:00] 중심선 위 사각형 그리기/[07:09] 치수 입력/[08:20] 원 그리기/[08:35] 치수 입력/[09:07] 불필요 부분 제거/[09:31] 회전 보스 적용/[09:54] 필렛 적용/[10:28] 색 입력/[10:50] 저장/[11:05] 새 파트 문서 만들기/[11:26] 중심선 그리기/[11:43] 사각형과 원 그리기/[12:31] 치수 입력/[13:41] 불필요 부분 잘라내기/[14:03] 회전 보스 적용/[14:15] 필렛 적용/[14:46] 색 입력/[15:26] 작업 파일 불러오기/[16:11] 부품 어셈블리 안으로 넣기/[16:47] 메이트 걸기/[18:07] 홈 사이로 구 넣기/[19:45] 확인/[20:14] 간섭 탐지/[21:11] 임시 축 잡기/[21:30] 원형 패턴 넣기/[23:06] 확인/[24:03] 어셈블리 익스플로드 기능/[24:41] 새 분해도/[25:15] 부품 분해/[26:15] 분해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기/[27:11] 저장/[27:48] 애니메이션 재생/[28:36] 새 분해도 만들기/[29:07] 부품 분해/[30:03] 분해도-조립/[30:10] 애니메이션 분해/[30:48] 저장/[31:45] 베어링 어셈블리 불러오기/[31:56] 부품 분해/[32:45] 부품 회전/[33:52] 조립, 애니메이션 분해/[34:45] 애니메이션 재생/[35:27] 도면 시트/[36:12] 문서 불러오기/[37:21] 표준 3도/[37:36] 파일 선택/[37:52] 화면 모드 변경/[38:15] 도면에 치수 입력/[39:37] 선형/원형 정렬/[41:07] 치수 추가-모따기/[42:04] 구멍 속성 표시기/[43:20] 어셈블리 파일로 도면 생성/[43:43] 파일 불러오기/[44:00] 도면에 파일 나타내기/[44:43] 화면 조정/[45:22] 봄 설정/[46:07] 표 삽입/[47:30] 요소 선택/[48:04] 새로운 뷰 만들기/[48:22] 부품 번호 매기기/[49:00] 조립 상태로 표시/[49:45] 서피스/[50:28] 파일 열기/[51:13] 잘린 면 확인/[51:37] 서피스와 솔리드 비교 작업/[52:28] 스케치/[53:29] 스케치 돌출/[54:15] 새 면 스케치/[54:45] 돌출 컷 적용/[55:07] 솔리드 작업/[55:35] 곡선 그리기/[55:49] 돌출 컷/[56:15] 선 그리기/[57:00] 평면 생성/[57:49] 상단 면 스케치/[58:04] 돌출컷 적용/[59:15] 서피스 작업/[59:30] 곡선 그리기/[60:14] 서피스 적용/[60:59] 돌출컷 적용/[61:42] 확인

  • 10.56분 어셈블리 메이트 & 곡면 모델링 - Chapter 3

    곡면 도구로 샴푸통 모델링 작업을 하고 어셈블리에서 모델 제작의 형틀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6] 서피스 기능을 이용한 모델링 작업/[00:18] 사각형 그리기/[01:03] 돌출 곡면 적용/[01:59] 확인/[02:22] 스케치/[03:19] 치수 입력/[04:00] 회전/[04:59] 곡면 채우기/[05:15] 사각형 면 채우기/[05:46] 곡면 늘리기/[06:15] 곡면 잘라내기/[07:30] 확인/[07:46] 뒷면 작업/[08:05] 곡면 잘라내기/[09:22] 곡면 채우기/[09:46] 곡면붙이기/[10:37] 단면 보기/[11:13] 솔리드 형성 시도/[12:33] 곡면 붙이기/[13:01] 필렛 적용/[13:45] 면 삭제/[14:33] 새 파트 문서 불러오기/[14:48] 스케치/[16:22] 치수 입력/[17:03] 스케치 길이 늘리기/[17:47] 호 그리기/[18:18] 요소 대칭 복사/[18:59] 원호 지름 생성/[19:14] 탄젠트 구속조건 부과/[20:22] 호 완만하게 수정/[21:00] 곡면 돌출/[21:30] 화면 우측면 작업/[22:40] 저장/[23:15] 호 그리기/[23:52] 치수 입력/[24:07] 회전 곡면 적용/[24:45] 곡면 잘라내기/[26:21] 곡면 채우기/[27:07] 곡면 붙이기/[27:45] 뚜껑 작업/[28:18] 치수 입력/[29:40] 스케치 회전/[30:18] 필렛 적용/[31:18] 오프셋 곡면 적용/[32:12] 텍스트 입력/[33:21] 텍스트 돌출/[34:34] 새 문서 생성/[35:00] 원점 표시/[35:21] 부품 불러오기/[36:29] 새 파트 만들기/[37:44] 평면 생성/[39:05] 오프셋 생성/[40:07] 면 선택/[41:52] 곡면돌출 보이기/[42:07] 곡면 잘라내기/[44:07] 기준면 생성/[44:37] 스케치/[45:19] 돌출/[46:13] 서피스 곡선 숨기기/[47:22] 확인/[48:06] 부품생성/[48:51] 스케치/[49:49] 오프셋 생성/[51:15] 곡면 잘라내기/[52:12] 곡면 붙이기/[52:45] 새로 생성된 평면에 스케치하기/[53:28] 돌출/[54:30] 전체 부품 보이기/[54:50] 파트 숨겨서 보기

  • 11.57분 어셈블리 메이트 & 곡면 모델링 - Chapter 4

    물이 담긴 컵과 물결 무늬의 쟁반 모델링 작업을 해봅니다. 작업물 배경에 재질을 입혀봅니다.

    책갈피 : [00:25] 평면 생성/[01:23] 윗면 작업/[01:42] 다각형 그리기/[02:46] 중심선 그리기/[03:14] 지능형 치수 입력/[03:38] 돌출/[04:11] 구배 적용/[04:58] 요소 변환/[05:15] 평면에 돌출 시키기/[06:15] 곡면 채우기/[06:46] 곡면 붙이기/[07:15] 필렛 적용/[08:07] 위쪽으로 새로운 면 생성/[08:33] 원 그리기/[08:43] 돌출/[09:20] 곡면 잘라내기/[10:20] 곡면 붙이기/[10:45] 오프셋 적용/[11:37] 치수 입력/[12:28] 곡면 잘라내기/[13:48] 면 채우기/[14:50] 솔리드형성 시도/[15:31] 오프셋 곡면 생성/[16:30] 곡선 스케치/[16:56] 치수 입력/[17:22] 면 생성/[17:41] 곡선 스케치/[18:26] 바운더리 곡면/[19:22] 곡면 잘라내기/[20:06] 컵 안쪽면 제거/[20:48] 곡면 붙이기/[21:22] 필렛으로 모양 가다듬기/[22:48] 쟁반 모델링/[23:15] 원 스케치/[23:33] 중심선 그리기/[24:22] 선 그리기/[24:55] 치수 입력/[26:21] 보조선으로 만들기/[27:00] 윗면 복사/[27:33] 원 스케치/[29:37] 보조선으로 만들기/[30:11] 3d 스케치/[30:40] 곡선 그리기/[31:30] 오리진 포인트를 기준으로 또다른 선 그리기/[32:22] 선 이어주기/[35:36] 완성된 선으로 곡면 만들기/[38:19] 확인/[39:15] 전체 화면에 선 긋기/[40:29] 곡면 돌출/[41:19] 곡면 잘라내기/[42:22] 곡면 붙이기/[42:37] 곡면 오프셋/[43:21] 원 스케치/[43:45] 돌출 곡면 적용/[44:22] 곡면 잘라내기/[46:35] 곡면 붙이기/[47:21] 필렛 적용/[48:43] 음영 처리로 보기/[49:07] 포토뷰/[50:07] 새 파일 불러오기/[50:30] 스케치/[50:58] 구 모양 생성/[51:52] 포토뷰 실행/[53:37] 미리보기 창/[54:22] 최종 랜더링/[55:15] 저장/[56:00] 이미지파일 불러오기

  • 12.52분 품질향상을 위한 재질 및 eDrawings 부품 데이터 분석 - Chapter 1

    모델링 작업 위에 재질과 배경화면을 적용하여 렌더링으로 화면을 확인해봅니다.

    책갈피 : [00:13] 구 배경 지정/[00:52] 화면 살펴보기/[02:15] 기본 화면 선택/[03:22] 화면 편집/[04:30] 최종 랜더링/[05:09] 미리보기 화면 저장/[05:46] 화면 삭제/[06:14] 모델링 자체에 재질 입력/[06:59] 색상 설정/[08:09] 최종 랜더링/[08:41] 저장/[09:07] 표현보기/[09:24] 색상 변경/[10:39] 최종 랜더링/[11:35] 배경 지정/[12:01] 랜더링/[12:52] 배경 변경/[13:41] 랜더링/[14:35] 저장된 이미지 파일 보기/[15:15] 모델링 바닥에 붙이기/[15:28] 랜더링/[16:18] 배경 지정/[16:56] 바닥 오프셋/[17:26] 랜더링/[17:52] 바닥 오프셋 값 수정후 랜더링/[18:55] 바닥 정렬/[19:44] 랜더링/[20:32] 배경 변경/[21:11] 데칼 미리보기로 이미지 불러오기/[21:33] 모델에 이미지 입히기/[22:03] 랜더링/[22:40] 이미지 수정/[24:10] 랜더링/[24:32] 광도 조절/[25:56] 랜더링/[26:26] 투명도 변경/[27:26] 조명 광도/[27:51] 랜더링/[28:22] 이미지 비교/[29:00] 컵을 이용한 포토뷰 작업/[29:33] 포토뷰 옵션/[30:41] 랜더링 예약/[31:15] 물 재질 입히기/[32:22] 컵 재질 입력/[33:44] 최종 랜더링/[34:43] 물 재질 수정/[35:27] 투명도 조절/[35:43] 컵 재질 수정/[36:00] 랜더링/[37:12] 쟁반 모델링 불러오기/[37:35] 재질 입력/[38:07] 랜더링/[38:43] 데칼을 통해 이미지 넣기/[40:00] 랜더링/[40:49] 배경 삽입/[42:00] 랜더링/[42:45] 랜더링된 이미지 확인/[43:29] 바닥 오프셋 조절/[43:45] 랜더링/[44:44] 화면에 조명과 카메라 설치하기/[45:15] 집중 조명/[46:07] 또다른 조명 추가/[47:30] 랜더링/[48:14] 데칼 이미지 삭제/[48:34] 표현 삭제/[48:57] 반투명 재질 입력/[49:20] 랜더링/[50:07] 재질 변경/[50:28] 배경 변경/[51:07] 랜더링

  • 13.54분 품질향상을 위한 재질 및 eDrawings 부품 데이터 분석 - Chapter 2

    Solidworks eDrawings2014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솔리드웍스 문서 내에서 부품 분석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34] edrawings2014 실행/[01:42] 솔리드웍스 파일 불러오기/[03:46] edrawings 메뉴 보기/[04:15] 회전도구/[04:56] 원근 표시/[05:23] 재생 메뉴/[07:00] 측정/[07:15] 단면삽입/[08:03] 마크업/[09:46] 스탬프/[10:37] 저장/[13:16]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 불러오기/[13:48] 시뮬레이션 스터디/[14:26] 튜터리얼 선택/[14:56] 모델 불러오기/[15:22] 시뮬레이션 작업/[15:50] 정적 해석/[16:25] 재질 선택/편집/[17:29] 구속-고정 지오메트리/[18:07] 하중/토크/[18:56] 메시 작성/[20:11] 실행/[20:52] 결과 확인/[21:14] 스터디 삭제/[22:37] 정적 해석 분석/[22:55] 재질 선택/[23:41] 테이블&곡선/[24:15] 고정 지오메트리 설정/[24:41] 메시 작성/[25:03] 실행/[25:52] 보고서/[26:56] 보고서 생성/[27:52] 보고서 살펴보기/[29:45] 유한 요소 장점/[31:30] 오류 메시지 알아보기/[32:04] 도형 그리기/[32:22] 치수 입력/[32:37] 잘못된 치수 입력/[33:15] 선 색 변경/[34:37] 미해결 지오메트리/[34:45] 삼각형 그리기/[35:37] 치수값 변경/[35:59] 항목 충돌/[36:21] 사각형 치수 입력/[37:52] 구속 조건에서 표시 삭제/[38:37] 선풍기 모델링 작업/[38:58] 선풍기 커버 제작/[39:22] 스케치/[39:52] 치수 입력/[41:15] 회전 보스 베이스 적용/[41:45] 스케치 수정/[42:21] 저장/[42:37] 선풍기 커버 살 만들기/[43:07] 선 작업/[44:36] 수치 입력/[45:37] 수평 구속 조건 적용/[46:07] 호 그리기/[46:45] 필렛 적용/[47:20] 스케치 수정/[48:04] 추가 치수 입력/[48:35] 스윕 기준면 만들기/[49:52] 원 스케치/[50:22] 구속조건으로 위치 잡기/[51:22] 스윕보스/베이스 적용/[52:12] 선형 패턴 복사/[53:27] 확인

  • 14.1시간 10분 솔리드웍스 솔루션을 활용한 실전 모델링 - Chapter 1

    선풍기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8] 필렛 적용/[01:15] 선풍기 뒷 커버 작업/[01:42] 스케치/[02:07] 치수 입력/[03:34] 회전 보스/베이스 적용/[04:30] 선풍기 살 생성/[05:15] 선 작업/[06:15] 치수 입력/[07:15] 호 그리기/[08:18] 스케치 필렛 적용/[08:54] 확인/[09:28] 평면 생성/[10:15] 원 스케치/[10:54] 관통 구속 조건 적용/[11:09] 스윕/보스베이스 적용/[12:20] 임시축 나타내기/[13:00] 원형 패턴 복사/[14:18] 새 파트 문서 생성/[14:26] 고정핀 작업/[14:43] 사각형 스케치/[15:35] 돌출/[16:18] 옆면에 스케치 하기/[17:41] 돌출컷 적용/[19:14] 필렛 적용/[20:22] 새 파트 문서 생성/[20:45] 스케치 후 돌출/[21:33] 보조선 생성/[22:41] 날개 만들기/[24:07] 선 스케치/[24:40] 호 그리기/[26:00] 불필요한 선 제거/[26:37] 선 부드럽게 만들기/[28:14] 두께 적용/[29:14] 원형 패턴을 이용한 날개 복사/[30:40] 스케치 수정/[33:37] 오류 살펴보기/[35:07] 필렛 적용/[35:37] 확인/[36:15] 날개 중앙부분 작업/[37:52] 돌출컷을 통한 구멍 뚫기/[39:37] 스케치선 숨기기/[40:12] 새 파트 문서 생성/[40:22] 사각형 스케치/[40:45] 중심선 긋기/[41:29] 불필요 부분 제거/[41:52] 돌출/보스베이스 적용/[42:36] 밑부분 사각형 스케치/[43:37] 구속된 치수로 만들기/[43:52] 돌출 컷 적용/[44:15] 필렛 적용/[45:04] 앞면 중심선 그리기/[45:37] 원 스케치 후 돌출 적용/[46:15] 원 위에 중심선 그리기/[46:29] 작은 원 스케치/[46:49] 돌출 컷 적용/[47:15] 필렛 적용/[47:37] 뒷부분 작업/[47:42] 새 면 만들기/[48:12] 돌출 적용/[48:30] 안쪽 스케치/[48:50] 돌출 컷 적용/[49:30] 핀 작업/[49:52] 스케치/[50:45] 치수 입력/[52:00] 불필요한 부분 제거/[52:30] 회전 적용/[52:42] 필렛 적용/[53:20] 커버에 넣는 뒷부분 작업/[53:51] 스케치/[54:36] 돌출/[55:15] 작은 사각형 스케치/[55:52] 컷 돌출 적용/[56:12] 오른쪽 면 둥글게 자르기/[58:20] 확인/[58:37] 앞면 구멍 뚫기/[59:52] 새 평면 생성/[60:34] 새 평면에 스케치/[61:22] 치수 입력/[62:30] 돌출컷 적용/[63:29] 스케치 치수 수정/[64:00] 피쳐편집/[65:15] 뒷면 새 스케치 작업/[66:00] 선형 패턴 복사/[66:46] 확인/[67:15] 필렛 적용/[68:41] 윗면에 중심선 그리기/[69:16] 원 스케치

  • 15.60분 솔리드웍스 솔루션을 활용한 실전 모델링 - Chapter 2

    선풍기 모델링 작업과 어셈블리에서 메이트 작업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13] 기둥 작업/[00:51] 스케치/[01:47] 회전/보스베이스 적용/[02:07] 원기둥 옆 돌출 부위 작업/[02:38] 스케치/[04:00] 돌출 적용/[04:53] 구멍 뚫어줄 위치 잡기/[05:46] 탄젠트 구속조건 적용/[06:12] 돌출컷 적용/[06:41] 필렛 적용/[08:37] 저장/[09:15] 새 파트 문서 스케치/[10:11] 불필요한 선 제거/[10:15] 회전/보스 베이스 적용/[10:28] 필렛 적용/[11:09] 선풍기 몸체 부속품 만들기/[11:33] 스케치/[11:56] 치수 입력/[13:18] 요소 잘라내기/[13:28] 회전/보스 베이스 적용/[14:03] 중심선 그리기/[14:50] 호 그리기/[15:48] 돌출컷 적용/[16:32] 확인/[16:52] 필렛/[17:41] 선풍기 몸체 만들기/[17:56] 스케치/[18:07] 돌출/보스 베이스 적용/[18:59] 받침 스케치/[19:26] 돌출/보스 베이스 적용/[20:41] 기둥 윗부분 스케치/[21:00] 요소 잘라내기/[21:26] 회전/보스베이스 적용/[22:41] 중심선 그리기/[23:00] 사각형 스케치/[23:37] 호 그리기/[24:29] 돌출 컷 적용/[25:18] 핀 들어갈 구멍 작업/[26:26] 원 그리기/[27:52] 구속조건 걸기/[28:18] 돌출 컷 적용/[29:17] 바깥쪽 요소 오프셋 적용/[29:41] 돌출 컷 적용/[30:15] 구배 적용

  • 16.1시간 2분 솔리드웍스 솔루션을 활용한 실전 모델링 - Chapter 3

    아이폰 모델링 작업 중 다양한 기능으로 스케치합니다.

    책갈피 : [00:12] 새 파일 생성/[00:37] 아이폰 모델링/[00:57] 중심사각형 그리기/[01:17] 치수 입력/[01:38] 스케치 돌출/[01:57] 필렛/[02:21] 앞면-새 스케치/[02:36] 중심사각형 그리기/[03:30] 위치 수정/[04:15] 치수 입력/[04:57] 컷 돌출/[05:30] 상단-새 스케치/[05:53] 직선 홈 선택/[06:15] 그리기/[06:30] 치수 입력/[07:46] 치수 삭제/[08:03] 구속조건 부가-수직/[08:28] 치수 재 입력/[09:22] 원 그리기-전면 카메라/[09:41] 치수 입력/[09:50] 컷 돌출/[10:18] 필렛 값 입력/[10:46] 필렛 값 수정/[11:13] 저장/[11:43] 윗면을 기준으로 새로운면 생성/[12:05] 새로운 평면1 생성/[12:35] 단면도 확인/[13:15] 스케치/[13:35] 곡선/[13:45] 치수 입력/[14:28] 선을 선택해 끝점끼리 이어주기/[14:50] 회전 컷/[15:07] 버튼 완성/[15:20] 깊이 수정/[15:50] 저장/[16:15] 모서리 필렛/[16:36] 앞면, 뒷면 모서리 선택/[17:02] 오른쪽면-새 스케치/[17:21] 코너사각형 그리기/[17:45] 위치 지정/[18:17] 컷 돌출/[18:40] 새 스케치/[18:59] 필렛 값 입력/[19:36] 돌출/[20:06] 필렛 값 입력/[20:45] 새 스케치/[20:52] 원 그리기/[21:07] 치수 입력/[21:48] 돌출/[22:00] 버튼 위에 새 스케치/[22:33] 플러스 선 스케치/[22:56] 구속조건-동등/[23:22] 요소 대칭복사/[24:02] 컷 돌출/[24:29] 마이너스 선 스케치/[25:07] 중심-위에있는 스케치 기준/[25:32] 구속조건-동일선상/[26:03] 컷 돌출/[26:22] 저장/[26:33] 왼쪽-새 스케치/[26:52] 직선 홈 그리기/[27:22] 위치 지정/[27:59] 구속조건-대칭/[28:18] 컷 돌출/[28:37] 안쪽에 새 스케치-원/[29:14] 컷 돌출/[29:36] 윗부분에 새 스케치/[29:45] 직선 홈 그리기/[30:11] 위치 지정/[30:37] 구속조건-대칭/[30:52] 컷 돌출/[31:10] 아래부분에 새 스케치/[31:26] 원 그리기/[32:06] 컷 돌출/[32:22] 구속조건-수평/[33:00] 직선 홈 그리기/[33:35] 구속조건-중간점/[33:52] 구속조건-대칭/[34:07] 코너사각형 그리기/[34:37] 사각형 길이 설정/[35:07] 컷 돌출/[35:34] 새 스케치/[36:00] 구속조건-동등/[36:36] 원의 위치 수정/[36:59] 컷 돌출/[37:28] 선형패턴 복사/[37:50] 가로방향 간격값 입력/[38:30] 스케치 수정/[39:15] 수정 완료/[39:45] 선형패턴 선택/[40:13] 인스턴스 수정/[41:19] 패턴복사/[41:29] 방향 반대로 선택/[42:06] 저장/[42:37] 아래부분 마무리-새 스케치/[42:52] 원 그리기/[43:20] 컷 돌출/[43:36] 원 안쪽에 새 스케치/[44:00] 플러스 선 스케치/[44:37] 요소 대칭복사/[45:07] 컷 돌출/[45:37] 선형패턴 복사/[46:07] 방향/거리/인스턴스 수 설정/[46:37] 패턴복사/[47:00] 뒷면 선택-새 스케치/[47:22] 상단 모서리에 중심선 그리기/[47:45] 원 그리기-카메라/[48:07] 직선 홈 그리기/[48:30] 위치 지정/[48:52] 원 그리기/[49:15] 스케치 완료/[49:22] 뒷면 선택-새 스케치/[49:30] 사각형 그리기/[50:07] 사각형 위치 설정/[51:07] 컷 돌출/[51:52] 뒷면 가운데 새 스케치/[52:13] 원 그리기/[52:27] 구속조건-수직/[53:04] 원 두개 선택-탄젠트 조건 부가/[54:07] 곡선/[54:22] 부분 수정/[55:14] 불필요한 부분-요소 잘라내기/[55:49] 치수 값 수정/[56:30] 화면 확대/[57:42] 요소 대칭복사/[58:30] 원 그리기/[58:52] 겹친 부분 요소 잘라내기/[59:22] 원 두개 겹쳐 그리기/[59:45] 불필요한 부분-요소 잘라내기/[60:05] 위치 이동/[60:34] 애플 로고 완성/[60:58] 컷 돌출/[61:37] 문자 입력/[61:59] 컷 돌출/[62:16] 저장

  • 17.59분 솔리드웍스 솔루션을 활용한 실전 모델링 - Chapter 4

    아이폰 모델링 작업 중 상세한 부분을 설정합니다.

    책갈피 : [00:10] 뒷면 상단에 그린 원 선택/[00:27] 컷 돌출/[01:11] 원 안쪽 새 스케치/[01:32] 중심점을 기준으로 원 그리기/[01:47] 컷 돌출/[02:14] 삽입-돔/[02:43] 값 입력/[03:15] 모따기/[04:46] 컷 돌출 시켰던 스케치 수정/[05:10] 수정 완료/[05:28] 모따기/[06:15] 오른쪽 버튼-필렛/[06:46] 필렛값 입력/[07:57] 아래부분-모따기/[08:31] 저장/[08:48] 표현-재질 입력/[09:15] 면 선택/[10:16] 카메라 재질 입력/[10:43] 면 선택/[11:16] 선택 해제/[11:31] 확인/[11:41] 돔 삭제/[12:03] 모따기/[12:37] 삽입-돔/[13:13] 유리 재질 입력/[13:41] 색 설정/[14:13] 금속 재질 선택/[14:30] 면 선택/[15:13] 모서리 재질 입력/[15:33] 광택 금 선택/[15:50] 색 설정/[16:30] 모따기 부분만 선택/[17:11] 피처 선택/[17:45] 확인/[18:03] 모양 수정/[18:33] 모따기/[19:07] 재질 입력/[19:30] 광택 금 선택-피처 선택/[20:07] 뒷부분 재질 입력/[20:17] 면 선택-광택 금/[20:41] 문자 사이 재질 입력/[21:07] 문자 재질 입력-광택 금/[21:26] 색 설정/[21:59] 저장/[22:17] 화면 안쪽 모서리 재질 입력/[22:41] 면 선택/[23:07] 색 설정/[23:41] 이미지 삽입-데칼 선택/[23:52] 매핑 수정/[24:11] 광도 수정/[24:51] 홈버튼 이미지 삽입/[25:11] 매핑-투영 선택/[25:33] 크기조절/[26:15] 미리보기 창 렌더링/[27:07] 조명 설치/[27:37] 집중 조명 선택/[27:47] 밝기 수정/[28:07] 미리보기 창 렌더링/[28:51] 뒤부분 미리보기 창 렌더링/[29:33] 저장/[29:56] 나사 모델링-새로운 파일 생성/[30:10] 육각형 그리기/[30:30] 치수 입력/[30:55] 돌출/[31:10] 윗면-새로운 스케치/[31:25] 원 그리기/[31:41] 원과 모서리에 탄젠트 구속조건/[32:00] 원-돌출 컷/[32:14] 자를 면 뒤집기/[32:52] 뒷면-원 그리기/[33:07] 돌출/[33:30] 필렛/[33:52] 저장/[34:34] 요소 변환/[35:00] 나선형 곡선/[35:12] 수정/[36:52] 곡선 스케치 마무리/[37:07] 우측면 선택-새 스케치/[37:29] 삼각형 그리기/[37:44] 중심선-수평/[38:07] 치수 입력/[39:27] 구속조건-관통/[39:37] 화면전체 중심선 그리기/[40:06] 삼각형에 점 추가/[40:19] 치수 입력/[40:43] 삼각형 안에 원 그리기/[41:13] 요소 잘라내기/[41:27] 치수 확인/[42:15] 스윕 컷/[43:19] 저장/[43:30] 새로운 파트 문서 생성/[43:44] 육각형 그리기/[44:00] 치수 입력/[44:14] 돌출/[44:37] 윗면-새 스케치-원 그리기/[44:45] 원과 모서리에 탄젠트 구속조건/[45:05] 돌출 컷/[45:14] 자를 면 뒤집기/[45:34] 뒷면-원 그리기/[46:29] 윗면-새 스케치-원 그리기/[46:37] 돌출 컷/[46:52] 관통/[47:07] 모따기/[47:30] 저장/[48:22] 나사 너트 열기/[48:45] 파트 찾기/[49:22] 평행이동/[49:45] Y값 입력/[51:13] 합치기/[51:52] 확인/[52:30] 저장/[53:05] 어셈블리 생성/[53:37] 볼트와 너트 열기/[54:22] 메이트 선택/[54:45] 확인/[55:44] 기계 메이트-스크류/[56:52] 너트 안쪽 선택/[57:07] 볼트 바깥쪽 선택/[58:07] 메이트를 통한 결합/[58:29] 간섭 탐지/[58:50] 재생성/[59:07] 저장

  • 18.59분 솔리드웍스 솔루션을 활용한 실전 모델링 - Chapter 5

    나사 볼트와 너트 작업 후 모션 넣기와 나무 이젤 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5] 모션 애니매이션/[00:18] 모션스터디1/[00:39] 방향과 카메라 뷰 활성화/[01:00] 모터 선택/[01:38] 속도 설정/[02:00] 그래프/[02:53] 계산 선택/[03:30] 작업했던 키 삭제/[04:00] 모터움직임만 반복/[04:41] 애니매이션 시간 설정/[05:00] 재생 옵션/[05:15] 재생 속도/[06:24] 이젤 모델링/[06:30]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06:46] 수직선 그리기/[07:00] 돌출/[07:57] 앞면-새 스케치/[08:07] 원 그리기/[08:20] 돌출/[09:00] 새 스케치-원/[09:20] 돌출 컷/[09:50] 안쪽 넓은 면 스케치/[10:11] 요소 변환/[10:50] 선으로 등분 나누기/[11:20] 간격 설정/[11:48] 치수 입력/[12:13] 좌우 대칭이 되도록 작업/[12:41] 요소 잘라내기-근접 잘라내기/[13:20] 스케치 마무리/[13:48] 스케치 편집-돌출 컷/[14:16] 형태-중간 평면/[14:50] 구멍 가공 마법사/[15:09] 카운터 싱크 선택/[15:31] 위치 설정/[16:26] 치수 입력/[17:40] 확인/[17:56] 새로운 기준면 생성/[18:33] 대칭 복사/[19:22] 저장/[19:48] 수정/[20:37] 선택 프로파일-취소/[20:52] 다른영역 선택/[21:32] 새 스케치-원/[21:52] 돌출/[22:18] 새 스케치/[22:51] 돌출 보스/[23:17] 돔 생성/[23:37] 저장/[23:52] 새 어셈블리 생성/[24:11] 문서 열기/[24:41] 좌표계로 이동/[25:11] 회전/[25:37] 메이트 선택/[25:59] 동심 선택/[26:10] 일치/[26:41] 메이트 선택/[26:55] 각도 입력/[27:26] 저장/[27:37] 새 파일 생성/[27:44] 새 스케치-원/[27:56] 중간 평면 돌출/[28:11] 필렛/[28:36] 새 스케치-원/[28:55] 컷 돌출-관통/[29:15] 새 스케치-원/[29:44] 중간 평면 돌출/[30:11] 새 스케치-사각형/[30:33] 탄젠트 조건 입력/[31:03] 치수 입력/[31:15] 돌출/[31:32] 대칭 복사/[32:07] 새 스케치-사각형/[32:49] 돌출/[33:04] 새 스케치/[33:22] 수평/[33:42] 위치 수정/[34:28] 대칭 복사/[34:50] 컷 돌출-관통/[35:07] 필렛/[35:52] 저장/[36:07] 새로운 파일 생성/[36:19] 중심사각형 그리기/[36:45] 돌출/[37:00] 새 스케치-사각형/[37:22] 치수 입력/[37:52] 컷 돌출-관통/[38:07] 새 스케치/[38:42] 수평 조건 입력/[39:00] 컷 돌출-관통/[39:13] 재질 편집/[39:37] 미리보기로 재질 적용/[39:52] 저장/[40:05] 새로운 파일 생성/[40:20] 중심사각형 그리기/[40:37] 재질 편집/[41:00] 저장/[41:22] 새 어셈블리 생성/[42:07] 삽입-부품-기존파트/어셈블리/[43:07] 부품 삽입 확인/[43:28] 좌표계로 이동/[43:59] 회전/[44:44] 메이트 선택/[45:00] 일치/[46:27] 확인/[47:28] 메이트 완료/[47:52] 저장/[48:22] 파일 열기/[48:43] 삽입-부품-기존파트/어셈블리/[49:15] 좌표계로 이동/[49:37] 회전/[49:52] 메이트/[51:00] 기준면 생성/[51:30] 바퀴 대칭복사/[52:07] 확인/[52:28] 새로운 파일 생성/[52:42] 새 스케치-사각형/[53:04] 돌출/[53:13] 새 스케치-사각형/[54:07] 위치 간격 입력/[54:45] 컷 돌출-관통/[55:06] 새 스케치-원/[55:30] 원과 중심선 일치/[55:57] 컷 돌출-관통/[56:14] 선형 패턴 복사/[56:52] 새 스케치-원/[57:21] 원과 중심선 일치/[57:45] 컷 돌출-관통/[58:15] 재질 편집-소나무 선택/[58:30] 저장

  • 19.1시간 2분 솔리드웍스 솔루션을 활용한 실전 모델링 - Chapter 6

    나무이젤 부품작업 후 어셈블리로 결합하는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06]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00:24] 새 스케치-중심 사각형/[00:48] 돌출/[01:03] 새 스케치-원/[01:26] 중심선 생성/[01:36] 원의 중심과 모서리 수직/[02:07] 새 스케치-원/[02:38] 완전정의상태/[02:49] 컷 돌출-관통/[03:05] 재질 편집-소나무 선택/[03:13] 저장/[03:23]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03:34] 새 스케치-중심 사각형/[04:10] 코너사각형 그리기/[04:41] 사각형과 중심선의 대칭/[05:30] 재질 편집-소나무 선택/[05:44]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05:53] 새 스케치-중심 사각형/[06:13] 돌출/[06:15] 새 스케치-원/[07:00] 원 다중선택-동등/[07:15] 세로 위치 수정/[08:11] 세로 위치 완료/[08:31] 가로 위치 수정/[09:18] 가로 위치 완료/[09:56] 중심선 생성 후 요소 대칭/[10:26] 컷 돌출/[10:50] 재질 편집-소나무 선택/[11:05]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11:20] 중심사각형 그리기/[11:37] 돌출 후 원 그리기/[12:20] 중심선 생성 후 요소 대칭/[12:37] 컷 돌출-관통/[12:46] 재질 편집 후 저장/[13:48]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14:05] 선으로 사각형 그리기/[14:37] 치수 입력/[15:05] 돌출/[15:20] 코너사각형 그리기/[15:56] 반대방향으로 돌출/[16:18] 피처 편집-바디 합치기 해제/[16:40] 윗면에 중심선 생성/[16:56] 코너사각형 그리기/[17:21] 치수 입력/[17:37] 컷 돌출-관통/[17:55] 보존할 바디 선택/[18:22] 재질 편집 후 저장/[18:48] 뒷면 모서리 부분에 원 그리기/[19:07] 치수 입력 및 위치 지정/[20:33] 컷 돌출/[20:52] 저장 후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21:07] 중심사각형 그리기/[21:26] 돌출된 윗면에 새 스케치/[21:52] 중심선을 기준으로 선그리기/[22:11] 치수 입력/[22:52] 대칭 복사/[23:10] 치수 입력/[23:26] 돌출/[23:45] 윗면에 원 그리기/[24:14] 중심선 생성 후 대칭/[24:51] 컷 돌출/[25:21] 앞면에 원 그리기/[25:52] 모서리-중간점 선택/[26:11] 수평,수직 조건 입력/[26:22] 컷 돌출-관통/[26:37] 재질 편집 후 저장/[27:00]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 후 원 그리기/[27:18] 돌출된 면에 새 스케치/[27:41] 컷 돌출-관통/[27:55] 재질 편집 후 저장/[28:17]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 후 사각형 그리기/[28:47] 돌출된 면에 중심선 생성/[29:00] 직선홈 생성/[29:36] 컷 돌출-관통/[30:11] 아래면에 중심선 생성/[30:30] 원 그리기/[31:14] 치수 입력 및 위치 지정/[32:14] 컷 돌출/[32:29] 재질 편집 후 저장/[32:50]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 후 사각형 그리기/[33:15] 돌출된 면에 중심선 생성/[33:30] 직선홈 생성/[34:07] 아래면에 중심선 생성/[34:22] 원 그리기/[35:00] 간격 입력 및 위치 지정/[35:42] 컷 돌출/[36:00] 재질 편집 후 저장/[36:21] 새 어셈블리 생성/[36:37] 찾아보기-작업했던 부품/[37:59] 좌표계로 이동-회전/[38:44] 고정 해제/[39:30] 메이트/[40:07] 겹쳐지지 않게 위치 설정/[40:49] 화면 뒤로 이동/[40:58] 메이트/[42:27] 화면 앞으로 이동/[43:37] 모양 수정/[44:15] 스케치 편집/[45:34] 편집 완료/[46:15] 메이트/[46:45] 간격값 입력/[48:30] 도구-측정/[49:12] 간격 수정/[49:45] 거리값 입력/[50:22] 회전/[50:45] 화면 뒤로 옮겨 메이트/[51:37] 일치 메이트/[52:29] 동심 일치/[53:04] 사용하지 않는 부품 삭제/[53:15] 저장 후 새 파트문서 생성/[53:37] 원 그리기/[53:45] 돌출/[54:00] 모따기/[54:30] 재질 편집 후 저장/[54:37] 파일 열기/[54:57] 삽입-부품-기존파트/어셈블리/[55:15] 이음새 부품 가져오기/[55:36] 메이트/[56:14] 동일한 위치에 메이트/[56:45] 정면보기/[57:07] 저장/[57:30] 파트문서 열기/[58:30] 메이트/[58:58] 부품 결합/[59:13] 고정/[59:57] 각도 부분에 값 입력/[60:37] 등각보기에서 저장/[60:49] 삽입-부품-기존파트/어셈블리/[61:22] 불필요한 부품은 삭제

  • 20.57분 솔리드웍스 솔루션을 활용한 실전 모델링 - Chapter 7

    이젤 작업을 마무리하고 곡면 모델링 및 타이어 모델링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08] 불러온 부품 메이트/[00:33] 열기-경첩 불러오기/[01:41] 저장/[01:59] 경첩1 화면 뒤로 이동/[02:23] 좌표계로 이동-회전/[02:52] 동심 구속조건 입력/[03:38] 경첩 부분에 메이트/[04:00] 좌표계로 이동-회전/[04:54] 확인/[05:15] 우측면 확인/[05:30] 좌표계로 이동-회전/[06:23] 위치 설정/[07:00] 메이트/[07:30] 수정/[08:05] 저장/[08:31] 메이트-동심 구속조건 입력/[09:31] 3D 스케치/[09:45] 치수 입력/[10:07] 경첩 각도 수정/[10:20] 디자인트리-폴더 만들어 정리/[11:09] 경첩2 편집/[11:58] 재생성/[12:31] 경첩1 편집/[12:43] 경첩 각도 수정/[13:13] 편집 완료/[13:45] 3D 스케치 숨기기/[13:50] 저장/[14:07] 요소 대칭 복사/[14:37] 부품 대칭 복사/[15:01] 화면 뒤로 이동/[15:24] 등각보기에서 저장/[15:39] 원점 해제/[15:50] 설계 라이브러리/[16:26] 툴박스/[16:45] 사각목 볼트 선택/[17:10] 부품 삽입/[18:03] 메이트/[18:22] 동심 구속조건 입력/[20:33] 앞부분 부품 삽입 완료/[20:48] 뒷부분 부품 삽입/[21:00] 메이트-동심 구속조건 입력/[21:45] 대칭 복사 부품/[22:21] 볼트 삽입 완료/[22:36] 툴박스-너트/[22:56] 부품 설정/[23:22] 부품 삽입/[24:11] 메이트/[25:17] 위치 설정/[26:22] 동심 구속조건 입력/[26:55] 화면 옮겨가며 부품 삽입/[27:30] 전체적인 모양 수정/[27:55] 잘못 삽입된 부품 삭제/[28:07] 저장/[28:37] 최종 렌더링/[29:00] 창 닫고 저장/[29:18] 서피스 모델링 작업/[29:32]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29:44] 곡면을 이용한 포크 만들기/[30:02] 4개의 점을 찍어 곡선 생성/[30:37] 모양 수정/[31:26] 치수 입력/[31:52] 돌출 곡면/[32:20] 윗면 선택 ctrl 드래그/[32:42] 새롭게 만들어진 평면위에 스케치/[32:52] 중심선 생성/[33:07] 선으로 포크모양 스케치/[33:37] 치수 입력 및 모양 수정/[34:45] 모따기/[35:00] 필렛/[35:52] 스케치 구속조건/[36:07] 대칭 복사/[37:00] 곡면 위에 포크모양 스케치 완성/[37:15] 투영곡선-면에 스케치/[37:59] 스케치 선택-요소 변환/[38:07] 곡면 자르기/[38:45] 삽입-두껍게/[39:22] 저장/[39:36] 자동차 타이어 만들기/[39:51] 새로운 파트문서 생성/[40:00] 중심선 생성/[40:34] 선 그리기/[41:37] 스케치 수정/[41:45] 요소 오프셋/[41:58] 치수 입력/[42:37] 회전/[42:49] 타이어의 기본 모양 생성/[42:57] 새 스케치-사각형 그리기/[43:44] 스케치 완료/[43:59] 기준축 선택/[44:22] 회전 컷/[44:52] 정면에 스케치/[45:05] 선 그리기/[45:13] 곡선 그리기/[45:50] 모양 수정/[46:07] 곡면 회전/[46:37] 새로운 작업 평면 복사/[46:52] 평면위에 스케치/[47:00] 기준축 끝에 수직선 그리기/[47:15] 치수 입력/[47:22] 곡선 그리기/[47:57] 치수 입력/[48:22] 돌출 컷/[48:37] 곡면 선택/[49:12] 평면1에 새로운 스케치/[49:22] 기준축 끝에 수직선 그리기/[49:45] 곡선 그리기/[50:45] 스케치 완료 후 돌출 컷/[51:22] 정면에 새로운 스케치/[51:58] 요소 변환/[52:43] 사각형 그리기/[52:52] 중심선 그리고 치수 입력/[53:00]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기/[53:14] 회전 컷/[53:44] 원형 패턴 복사/[54:22] 파라미터 설정/[54:44] 대칭 복사/[55:20] 필렛/[55:52] 저장/[56:15] 재질 편집/[56:42] 타이어 모델링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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