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라이노 5.0 주얼리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라이노 5.0 주얼리 강좌를 마스터해보세요.
<라이노 5.0 주얼리 강좌 샘플동영상>
<라이노 5.0 주얼리 강좌 리뷰>
지금 고등학생인데 주얼리디자이너가 꿈입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빨리 준비하고 싶어서 ㅎㅎ
주얼리 디자인 프로그램이라도 먼저 배워두기 위해
알지오 강의를 등록하고 수업을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강의들을 때는 조금 어려웠는데
어려운 부분을 계속해서 복습을 하고
예제를 따라하다보니까 실력이 금방 늘었습니다 ㅎㅎ
라이노를 배우기 전에는 제가 디자인하고 싶은
주얼리를 그림으로 디자인해보기만 했는데
손으로 그린걸 직접 3D로 만들어보니까
주얼리디자이너의 꿈에 한발짝 다가가는 느낌입니다.
라이노 5.0 주얼리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20분 signet ring 제작
signet ring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signet ring 설명/[00:20] Circle-center, radius/[01:07] Line-from midpoint/[01:29] shift키 이용 선 그리기/[02:04] Osnap-Quad/[02:16] Line 그리기/[02:41] shift키 이용 선 그리기/[02:53] Trim/[03:22] Circle-center, radius/[03:45] Osnap-End/[04:25] Osnap-Near/[04:31] Rectangle-center, corner/[05:19] Ellipse-diameter/[06:21] Control point curve/[06:33] Osnap-Mid/[07:15] Points on/[07:34] Move-Mirror/[08:07] Control point curve/[08:35] Match curve/[09:05] Move-Mirror/[09:44] Surface from network of curves/[10:39] Extrude closed planar curve/[11:30] Trim/[12:36] 원기둥 지우기/[13:31] Duplicate edge/[14:37] Adjust closed surface seam/[15:17] Join/[15:37] Sweep 1 rail/[16:43] Join/[17:01] Polyline/[17:24] Duplicate edge/[17:53] 선 Join/[18:09] Sweep 2 rail/[19:01] 면 Join/[19:33] Cap planar holes
- 02.26분 꼬임반지 모델링
꼬임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4] 꼬임반지 설명/[00:24] Circle - center, radius/[01:02] Line - from midpoint/[01:24] shift 키/[01:37] Split/[01:59] Lock objects/[02:25] PolyLine/[02:46] Rotate/[03:23] Split/[03:41] Rebuild curve/[04:03] Points on/[04:17] shift 키 - 복수 포인트 선택/[04:55] Points off/[05:53] 치수 재기/[06:06] PolyLine/[06:31] Planar/[07:08] Arc blend/[08:17] 프론트 뷰 활성화/[08:36] Rotate/[09:17] Trim/[09:43] Rebuild curve/[10:35] Arc blend/[11:33] Rectangle - Corner to corner/[12:02] Arc - start, end, point on arc/[12:22] Osnap - Mid/[12:40] Explode/[12:51] Join/[13:15] Fillet curves/[13:53] Lock objects/[14:14] Join/[14:26] Move/[15:04] Sweep 1 rail/[15:53] Ctrl + Z/[16:33] Explode/[17:26] Planar 켜기/[18:18] Insert a control point/[19:23] Match curve/[19:51] Join/[20:09] Rotate/[20:36] Orient perpendicular to curve/[23:13] Sweep 1 rail/[24:18] Sweep 1 rail 옵션/[24:39] Rotate/[25:13] shift 키/[25:38] Select curves/[25:53] Boolean union
- 03.23분 UV를 이용한 반지 모델링
UV를 이용한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UV를 이용한 반지 만들기/[00:16] Circle : center, radius/[00:39] Line : from midpoint/[01:09] shift 키/[01:18] Arc : start, end, direction at start/[01:54] Join/[01:57] Sweep 1 rail/[02:23] Project curves - Create UV curves/[02:56] Explode/[03:08] Divide curve by number of segments/[03:49] PolyLine/[04:46] Select points/[04:56] Apply UV curves/[05:33] 커브 삭제/[05:48] Split/[06:17] 면 삭제/[06:25] Knot object snap/[06:33] Control point curve/[07:23] Split/[08:13] Curve : interpolate points/[08:52] Points on/[09:29] Move/[10:28] Points off/[10:41] Surface from network of curves/[11:58] Fillet Surface/[13:03] Pipe : Flat caps/[13:35] Extend surface/[14:04] Explode/[14:12] 양쪽 캡 삭제/[15:03] Split/[15:27] 파이프 삭제/[15:41] Wireframe → Shaded/[16:22] Show edges/[17:12] Merge edge/[18:13] Blend Surface/[19:30] Extend surface/[20:28] Extrude straight/[21:45] 커브 삭제/[22:04] Show edges/[22:25] Variable radius fillet/[23:05] Rendered
- 04.32분 Loft 명령를 응용한 반지와 기하학적 패턴을 새긴 반지 모델링
Loft 명령를 응용한 반지와 기하학적 패턴을 새긴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Loft 명령 이용하여 반지 만들기/[00:13] 링 만들기/[00:32] Offset curve/[01:00] Extrude straight/[01:20] Wireframe → Shaded/[01:32] Show edges/[02:03] Split edge/[02:44] Loft/[03:21] Mirror/[03:51] Arc : start, end, direction at start/[04:30] Split/[05:27] Loft/[05:48] Loft 옵션/[06:25] Select surfaces/[06:36] Join/[06:59] PolyLine/[07:23] Sweep 2 rail/[08:06] PolyLine/[08:36] Show edges/[08:48] Split edge/[09:16] Sweep 1 rail/[09:51] Extrude straight/[10:28] Duplicate edge/[10:50] Project to CPlane/[11:12] Extrude straight/[11:33] Split/[11:51] surface 삭제/[12:03] Sweep 2 rail/[12:42] Select curves/[12:55] Render/[13:22] Match surface/[14:02] Render/[15:01] Sweep 2 rail/[15:14] Render/[15:55] Join/[16:06] Rotate/[16:44] Join/[16:51] 기하학적 패턴을 새긴 반지 만들기/[17:22] Circle : center, radius/[17:43] PolyLine/[18:17] Right 뷰 크게 보기/[19:41] Join/[19:48] Mirror/[20:12] Revolve/[21:03] Select curves/[21:16] Create UV curves/[21:47] Hide objects/[21:55] 패턴 그리기/[22:07] 사각형 그리기/[22:34] PolyLine/[22:55] Join/[23:07] Rotate/[24:15] Group/[24:52] Copy/[25:15] Group/[25:25] Copy/[26:39] Trim/[27:02] Ungroup/[27:27] PolyLine/[28:26] Group/[28:43] Surface from planar curves/[29:04] Extrude straight/[29:54] Select curves/[30:13] Flow along surface/[31:07] Variable radius fillet/[31:43] Rendered
- 05.43분 Heart pendent 모델링 1
Heart pendent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Heart Pendant 만들기/[00:41] 파일 Open/[00:50] Polar array/[01:34] Circle : center, radius/[02:00] Move/[02:20] Extrude straight/[02:49] Rectangle : Corner to corner/[03:04] Trim/[04:03] Split/[04:58] Offset Surface/[05:46] Offset curve/[06:39] Edit layers/[07:53] Extract surface/[08:24] Project curves/[08:55] Hide objects/[09:14] Split/[09:41] Offset Surface/[10:20] Extract surface/[10:49] Show objects/[11:06] Project curves/[11:44] File - Import/[11:59] Explode/[12:18] Join/[12:41] mesh/[13:10] Group/[13:25] Copy/[14:11] Move/[15:15] Scale 1-D/[16:08] Wireframe/[18:02] Shaded/[18:24] Extract surface/[18:48] Extract isocurve/[19:30] Extract surface/[19:48] Extract isocurve/[20:11] Line : from midpoint/[20:31] Trim/[20:58] Single point/[21:48] Duplicate edge/[22:22] Join/[22:58] Move/[23:26] Polyline/[23:46] Sweep 2 rail/[24:14] Add Slash/[25:34] Split/[28:38] 라인 삭제/[28:52] Explode/[29:22] Join/[29:42] Extract isocurve/[30:55] Loft/[31:38] Show objects/[32:09] Ungroup/[32:28] Group/[33:17] Hide objects/[33:32] Extract isocurve/[34:08] Show objects/[34:16] Array along curve on surface/[35:30] Scale 3-D/[36:16] Array along curve on surface/[37:20] Mirror/[37:59] Ungroup/[38:09] Select points/[38:20] Join/[38:43] Group/[39:13] Polar array/[39:51] Arc : start, end, point on arc/[40:02] Wireframe/[40:23] Planar/[40:59] Pipe : Round caps/[41:24] Move/[41:54] Group/[42:01] Rotate/[43:13] Rendered
- 06.58분 Heart pendent 모델링 2
Heart pendent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4] Heart pendent 만들기/[00:22] Top view 활성화/[00:32] Line (from midpoint)/[01:12] 사각형(Corner to corner)/[01:45] 커브(interpolate points)/[02:42] points on (수정 작업)/[03:03] Osnap off (곡선 이동)/[03:43] Move-Mirror (복사)/[04:07] 선 2개 작성, 포인트 그리기/[04:56] 교차점에 라인 넣기/[05:50] 포인트에서 곡선 그리기/[07:15] 윗부분 곡선 그리기/[07:27] Surface (Extrude straight)/[07:46] 교차점 추출(Object Intersection)/[08:09] Front view 활성화/[08:27] 커브(interpolate points)/[09:59] Move-Set XYZ coordinates/[10:14] Set Y/[10:43] Move-Mirror (복사)/[11:01] points on (수정 작업)/[11:32] Match curve/[11:45] Tangency,Position,Average curves/[12:21] Surface (network of curves)/[13:32] Explode (가로에 있는 곡선)/[13:43] 재작업 (network of curves)/[14:05] Move-Mirror (복사)/[14:32] 무늬 넣기(Zebra analysis)/[15:03] Explode surface/[15:14] Match surface → join/[16:02] Zebra analysis/[16:24] 안쪽면 생성/[16:37] Offset surface/[17:41] Offset curve/[19:05] 커브(interpolate points)/[20:34] Move-Set XYZ coordinates/[20:37] Set X/[21:01] Surface (Extrude straight)/[21:10] Front view 에서 곡선 그리기/[21:15] 교차점 추출 (Object intersection)/[21:43] 커브(interpolate points)/[22:05] 커브 수정/[23:20] Move-Set XYZ coordinates/[23:25] Set Y/[23:48] Surface (network of curves)/[24:05] 하트 join/[24:38] Move-Mirror (복사)/[24:50] Match surface, join/[25:43] 면 생성/[25:50] Duplicate edge, join/[27:02] 면, 선 정리/[27:27] show (불러오기)/[27:39] Duplicate edge/[28:18] 하트 edge를 join/[28:48] Offset curve (바깥 edge)/[30:45] curves를 surface로 만들기/[30:52] surface from planar curves/[31:19] surface (Loft), 옆면 만들기/[31:47] surface (Loft), 윗면 채우기/[32:27] 안쪽면 채우기, Polyline/[33:12] Sweep 2 rails/[33:54] Select curves (선 지우기)/[34:03] Surface를 join/[34:17] 보석 셋팅/[34:43] Boolean union (Extract surface)/[35:10] Merge surfaces/[35:29] Line from midpoint/[35:53] Offset curve/[36:14] curve를 하트에 투영/[36:36] points on/[36:59] Rebuild curve (포인트 수 조정)/[39:06] Offset curve on surface/[40:14] curve point 수 조정/[41:17] 보석 파일 불러오기/[41:44] 보석 높이 측정/[42:09] Circle 작성, Extrude straight/[42:47] Surface (Patch)/[43:21] surface from planar curves/[43:47] 보석 감싸는 부분 만들기/[44:55] 선 생성/[46:17] Revolve (회전)/[47:58] 개체 그룹화/[48:12] Array along curve on surface/[49:07] Divide multiple (보석 붙이기)/[51:50] 빈공간 채우기/[52:22] Move (Orient on surface)/[53:27] 커브 지우기/[54:32] Boolean difference, ungroup/[56:14] 보석 밑의 홈 확인/[56:43] 양면 합치기/[57:27] Boolean union
- 07.43분 그리드 구조 귀걸이 모델링
그리드 구조 귀걸이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3] 그리드구조 귀걸이 만들기/[00:11] 그리드란?/[00:29] Mesh jewelry/[00:46] 원 작성, 선 작성/[01:44] 안쪽 원을 선까지 이동/[02:15] Circle (diameter), 원 작성/[02:44] Sweep 2 rails/[03:14] 그리드 구조의 선 그리기/[03:22] Project curves (Contour)/[03:44] 바깥선 그리기/[04:01] Distance between contours/[04:19] 가로 형태의 선 그룹화/[04:29] Edit layers/[04:55] 세로 형태의 선 그룹화/[05:43] Pipe (Round caps)/[06:34] 접점(int)에 수직선 생성/[07:20] 빨간 선으로 설정/[11:40] Hide, 선 확인, 그룹화/[12:28] Pipe로 만들기/[12:43] Pipe (Flat caps)/[14:31] Pipe 형태 그룹화/[15:14] Edit layers-Default/[16:02] 세로 surface 그룹화/[16:14] Pipe (Flat caps)/[17:38] 바깥원형커브를 Pipe로 만들기/[18:26] 사각형 생성/[18:55] Surface (Extrude straight)/[19:56] 마름모 형태로 회전/[20:17] Volume centroid (중간점 생성)/[20:48] 선 2개 긋기/[21:47] Contour 생성 (사각형)/[22:58] curves를 join/[23:30] Contour 생성 (사각형)/[24:12] 선 긋기, 윤곽선 생성/[25:32] Pipe로 만들기/[26:17] 세로선 녹색으로 설정/[27:05] 세로선 복사/[29:00] Pipe (Flat caps)/[29:22] Edit layers-Default/[30:48] Topview-Shaded/[31:25] 나머지 선도 Pipe로 만들기/[31:38] Pipe (Flat caps)/[32:36] Select curves (라인 지우기)/[32:57] ungroup → 다시 그룹화/[34:05] Pipe로 도형 연결/[35:28] Grid snap (on)/[36:19] Pipe (Flat caps)/[36:21] radius(반지름) 입력/[36:49] Rigth view 에서 원 작성/[37:08] Pipe (Flat caps)/[37:20] radius(반지름) 입력/[38:28] Sphere (구 작성)/[39:13] Grid Snap (off), 구 이동/[39:34] 추가 고리 만들기/[41:01] Boolean union (붙이기)
- 08.30분 꼬임팔찌 모델링
꼬임 팔찌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2] 꼬임팔찌 만들기/[00:37] Top view에서 원 작성/[01:13] Diameter 입력/[01:41] Number of item 입력 (5개)/[02:02] Trim (내부 교차선 자르기)/[02:39] surface from planar curves/[02:55] Area centroid (중심점)/[03:31] Adjust closed curve seam/[04:29] 꼬인 형태 커브 만들기/[04:36] Helix (AroundCurve)/[04:49] Number of turns 입력/[05:53] Sweep 2 rails/[06:45] Select curves (커브 지우기)/[07:02] 사선 긋기/[07:30] 뱅글 형태로 만들기/[08:14] 돌출 (Extrude straight)/[08:47] Analyze direction/[09:13] Boolean difference (자르기)/[09:52] Extract surface/[10:11] Area centroid/[10:36] Line (Surface normal)/[11:36] Curve (interpolate points) (마감장치)/[14:39] Set XYZ coordinates/[14:48] Set Z/[15:30] Mirror (대칭 복사)/[15:44] Match curve/[16:29] Revolve (회전)/[17:06] Boolean union (Cap planar holes)/[18:01] Extract isocurve/[18:32] Surface from planar curves/[19:01] Boolean difference (자르기)/[19:48] 큐빅 셋팅/[20:16] Area centroid/[21:09] 원 작성/[22:18] Top view-Wireframe/[23:03] 안쪽 면 만들기/[23:09] Surface (Loft)/[23:44] Surface from planar curves/[23:51] Surface edge/[24:11] Quad점 클릭/[25:24] 팔찌 단면 join/[26:39] 큐빅 불러오기/[26:47] 큐빅 크기 측정/[27:37] 큐빅 삽입/[29:02] 마감장치,큐빅 그룹화/[29:10] Mirror (복사)/[29:36] Boolean union (개체 합치기)
- 09.33분 꼬임 귀걸이 모델링
꼬임 귀걸이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3] 꼬임 귀걸이 만들기/[00:31] Front view 활성화/[00:44] Polyline (from midpoint)/[01:21] 수직선 작성/[01:35] split (선 끊기)/[02:10] 곡선 그리기/[02:19] Edit layers (빨간선으로 설정)/[02:28] Curve (interpolate points)/[03:45] Set XYZ coordinates/[03:59] 곡선 수정/[05:04] points off/[05:11] Linear dimension/[05:28] 높은 부분 길이 측정/[05:54] Twist (곡선 꼬기)/[07:04] Polar array (여러 가닥으로 추가)/[08:30] 선 윗부분 다듬기/[08:43] Match curve/[10:04] Pipe 만들기/[10:18] Pipe (Round caps)/[10:25] Start diameter, 시작점 입력/[11:02] Perspective view-Shaded/[11:38] Divide curve by number of segments/[13:10] Pipe (Round caps)/[14:32] Polyline, Osnap-Point 체크/[15:22] 포인트 잇는 수평선 생성/[15:56] Pipe (Flat caps)/[16:06] 다중선택 (Multiple)/[16:48] Show objects/[18:07] 포인트 잇는 수평선 생성/[20:46] Pipe (Flat caps), Multiple/[21:23] Show objects/[21:33] 고리 만들기/[21:47] Circle, 원 생성/[22:13] Pipe로 만들기/[22:37] 고리 이동 (Near)/[22:54] Curve,point 지우기/[23:08] 동일한 고리 만들기/[24:11] 고리 이동 (Near)/[24:35] Curve를 이용해 고리 만들기/[25:30] Curve 수정/[26:34] Pipe (Round caps)/[27:10] Front view에서 고리 조정/[28:09] 고리 Curve 조정/[29:22] Pipe (Round caps)/[29:53] 고리 이동/[30:34] Boolean union/[32:23] Rendered
- 10.40분 매화문 커프링크 모델링
매화문 커프링크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4] 매화문 커프링크 만들기/[00:09] 커프링크란?/[00:40] 매화문/[01:11] Right view 활성화/[01:19] Polyline-from mid point/[01:44] Rectangle (직사각형) 생성/[02:51] 두 직사각형 잇는 선 작성/[03:35] 직사각형 생성/[04:36] Arc (start,end,direction at start)/[05:27] 불필요한 선 제거 (trim)/[06:42] 도형간 벌어진 부분 수정/[08:00] 직사각형 생성/[08:19] Arc (start,end,direction at start)/[09:37] 세 곡선 join/[10:03] 모서리 처리=Arc(tangent to curves)/[10:41] 바깥쪽 각진 부분 제거 (trim)/[11:05] 직선 생성/[11:30] 직선 좌측 곡선 제거/[12:00] Split (끊기)/[13:00] ㄱ자 커브 복사, join 작업/[14:41] Revolve (회전)/[15:06] Fullcircle (360˚)/[15:47] 커프링크 길이 조정/[15:52] Flow along surface-Stretch/[16:48] Polyline-From mid point/[17:23] Flow along surface=Cage edit/[18:00] NURBS Parameters/[18:15] Region to edit (Global)/[19:24] Points off/[20:02] Boolean union-Variable radius fillet/[21:23] 원형부분 fillet/[22:22] Perspective view-Shaded/[22:33] 매화문 새기기/[23:47] Front view 활성화/[23:56] Project curves (Duplicate edge)/[24:03] 원형 edge 추출/[24:24] Circle (center,radius)/[24:49] Edit layers (색 변경)/[26:24] 선 그리기 (외곽선 따라 그리기)/[28:26] Near점과 맞게, 한 선으로 그리기/[29:06] 원 모양 그리기, 복사/[30:22] Split (끊기), join 작업/[31:36] Hide objects/[32:08] Show objects/[32:30] Set XYZ coordinates/[33:06] Set Y/[33:40] Move-Polar array/[34:38] 꽃잎 복사 (5개 복사)/[35:30] Remove background bitmap/[35:47] 돌출/[36:19] Extrude straight/[36:42] Boolean union/[37:07] 원형 일괄 돌출/[37:40] Boolean difference/[38:42] Move-Polar array/[39:07] Boolean union/[40:11] Perspective-Rendered
- 11.19분 베젤세팅 반지 모델링
베젤세팅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2] 베젤세팅 반지 만들기/[00:08] 베젤세팅이란?/[00:39] Front view 활성화/[00:46] Circle (원 작성)/[00:59] Osnap (Quad만 체크)/[01:11] Box-Sphere (구 생성)/[01:44] 보석 불러오기 (구 가운데 배치)/[02:34] 보석 셋팅할 면 만들기/[02:52] Polyline, End점 체크/[03:29] 보석 감싸는 선 작성/[04:39] Insert a control point/[05:09] Insert knot/[05:43] Set XYZ coordinates/[05:47] Set Y/[06:08] Revolve (회전)/[06:37] 구, 보석 그룹화/[07:02] 모양 다듬기, Ungroup/[07:15] Boolean intersection/[07:51] 구, 보석 재그룹화/[08:02] Move-Polar array/[08:58] Fillet surface (구 연결)/[09:54] 전체 드래그, Ungroup/[10:06] 보석만 선택, Hide objects/[10:20] 전체 드래그, Join/[10:56] copy해서 패턴으로 나타내기/[12:00] 가운데 부분만 선택, Rotate/[12:34] 개체들 잇기/[12:44] 개체간 선 작성/[14:58] Fillet surface/[15:38] 가운데 부분 선 작성, pipe 만들기/[16:38] Pipe (Flat caps)/[17:15] Set XYZ coordinates/[17:18] Set X/[17:37] Pipe (Flat caps)/[17:54] Scale 1-D (크기 키우기)/[18:03] Pipe 떨어진 곳 잇기/[18:58] Boolean union
- 12.54분 그리드 구조 반지 모델링
그리드 구조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1] 그리드 구조 반지 만들기/[00:46] 기본 반지 만들기/[00:58] 원 작성/[01:12] Osnap-Quad/[01:19] Line from midpoint/[01:38] 수직하는 선 작성/[01:49] 호(Arc) 작성/[02:39] Fillet curves/[03:13] Sweep 1 rail/[03:24] Do not simplify,Reft rail/[03:29] Shaded/[04:24] Area centroid/[04:51] Line from midpoint/[05:00] Osnap-Point/[05:23] 세로선도 작성/[05:45] Rendered/[06:03] Contour/[06:24] contour간 거리 입력/[06:37] 개체 그룹화/[06:43] Contour/[08:08] 커브, 포인트 숨기기/[09:28] Ungroup/[10:33] 가운데 커브 Trim/[12:13] Explode/[13:08] Offset curve/[14:19] Osnap-Near,Quad/[14:58] Set XYZ coordinates/[15:03] Set Y/[15:51] Sweep 1 rail/[16:24] Cap planar holes/[16:46] 개체 그룹화/[17:03] Pipe (Flat caps)/[18:23] 가운데 부분 숨기기/[19:08] 그룹화, Pipe/[19:33] Select curves/[19:56] 그룹화,show objects/[20:15] Ungroup (curves)/[20:57] Trim/[21:48] Pipe (Flat caps)/[23:25] Contour/[23:28] 두 번째 반지 만들기/[23:44] contour간 거리 조정/[25:04] Pipe 만들기/[27:32] Offset curve/[29:38] Set XYZ coordinates/[29:40] Set Y/[30:01] Copy (curve)/[30:40] Sweep 2 rails/[31:05] Cap planar holes/[31:33] Pipe (Flat caps)/[33:17] 개체 그룹화/[33:37] 마지막 반지 만들기/[33:44] Contour/[34:10] Pipe/[34:31] contour간 거리 조정/[35:41] Grid Snap (on)/[36:03] 사선 긋기/[37:56] 단면 커브 ungroup/[39:18] Trim/[40:52] Split/[42:52] Trim/[43:52] Offset curve/[45:14] Set XYZ coordinates/[46:17] Sweep 1 rail/[46:33] Boolean union/[46:53] 커브 수정/[48:05] Cap planar holes/[48:32] Pipe (Flat caps)/[50:23] 사선 그룹화/[51:50] 반지 배치
- 13.38분 체인팔찌 모델링
체인팔찌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2] 체인 팔찌 만들기/[00:30] Top view 활성화/[00:35] 커브 그리기/[00:47] Line from midpoint/[01:42] 팔찌 라인 그리기/[01:45] interpolate points/[02:52] 모양 다듬기/[03:30] Extrude straight/[03:40] Fillet surface-Smash/[04:43] 시작점을 중심점으로 이동/[05:17] 잠금장치 불러오기/[05:38] 고리 만들기/[05:44] Rounded rectangle/[06:37] Pipe (Flat caps)/[07:05] 고리 다듬기/[07:22] 사각형(Corner to corner)/[08:48] Extrude straight/[09:11] Boolean difference/[09:58] 변형(Twist)/[11:29] Perspective-Rendered/[12:02] Perspective-Shaded/[12:37] 고리 연결/[13:42] O ring 만들기/[15:12] O ring 연결/[16:08] 고리- O ring 연결/[17:05] Pipe (Flat caps)/[18:32] Array along curve/[19:09] O ring 복사, Rotate/[20:37] Perspective-Rendered/[21:07] 팬턴트 만들기/[21:39] 사각형 그리기/[22:07] 프레임 생성/[22:28] Extrude straight/[23:05] 마름모 형태로 Rotate/[23:25] 프레임 복사,이동/[24:52] Text Object/[26:16] 글씨체 변경/[27:07] Polyline/[27:11] 프레임과 글자 연결/[27:59] 글자간 연결/[28:36] Set XYZ coordinates/[28:43] Set Z/[29:12] Pipe (Flat caps)/[30:39] Boolean union/[31:07] 팔찌 불러오기/[31:32] 프레임 이동,Rotate/[32:26] O ring으로 연결/[34:16] O ring 만들기/[35:44] Move-Mirror/[36:35] Rotate/[37:34] 체인 팔찌 완성/[37:39] Perspective-Rendered
- 14.46분 채널세팅 레이어드 반지 모델링
채널세팅 레이어드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2] 채널세팅이란?/[00:32] Front view 활성화/[00:35] 원 작성/[00:54] Osnap-Quad/[01:10] Split/[01:34] Extrude straight(원 윗면)/[02:07] Polyline, Osnap-End/[03:16] Rebuild curve/[03:24] 포인트 개수 수정/[04:19] 커브 복사/[04:48] Project curves/[04:51] DeleteInput=Yes/[05:37] 단면 커브 그리기/[05:46] Polyline/[06:57] Move-Mirror/[07:34] Sweep 2 rails/[07:51] Do not simplify/[08:06] Sweep 1 rail (아랫면)/[09:29] 불필요한 면,커브 지우기/[10:09] 안쪽 커브 추출/[10:14] Duplicate border/[10:40] Loft (채우기)/[11:32] 겉면 떼어내기/[11:39] Extract surface/[12:03] Duplicate border/[13:31] Sweep 2 rails/[14:24] Extract isocurve/[15:00] 보석 불러오기/[15:28] 보석 가운데 배치/[16:14] Volume centroid/[17:07] Osnap-Point, Near/[17:49] Analyze direction/[18:15] 보석 셋팅/[18:53] Divide (보석 개수)/[20:54] 개체 그룹화/[21:00] 개체 복사/[21:46] 너클링 만들기/[22:21] 원 작성/[22:44] Split/[23:02] Extrude straight/[23:10] BothSides=Yes/[23:13] 돌출거리 입력/[24:21] Trim/[24:50] Rebuild curve/[25:25] 커브 복사/[26:00] Project curves/[27:29] Sweep 2 rails/[27:52] Sweep 1 rail/[28:20] Join/[29:06] 체인 만들기/[29:15] O ring 만들기/[29:35] Pipe (Flat caps)/[31:49] 반고리 완성/[31:56] Boolean union/[32:17] 반지 불러오기/[32:26] O ring 만들기/[32:44] interpolate points/[34:10] O ring 복사,배치/[36:52] O ring Rotate/[38:05] interpolate points/[39:05] Rounded rectangle/[39:36] Pipe (Flat caps)/[40:05] 고리 변형/[40:12] Twist/[40:57] Rotate/[41:34] 고리 복사,연결/[42:24] 두 고리 그룹화/[42:32] Array along curve/[42:47] Number of items 조정/[45:00] 고리 Rotate, 연결/[45:52] 완성
- 15.26분 고마루 반지 모델링
물방울 패턴이 새겨진 고마루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1] 물방울 패턴 만들기/[00:30] 제작된 반지 열기/[00:42] 반지 자르기/[00:43] Polyline/[01:03] Move-Mirror/[01:26] Extrude straight/[01:47] Boolean split/[02:22] 면 자르기/[02:28] Offset curves/[02:54] Extrude straight/[03:05] Boolean split/[03:50] UV 커브 추출/[04:52] 패턴 그리기/[04:58] 원 생성/[05:44] interpolate points/[05:46] 물방울 그리기/[06:54] Split/[08:07] interpolate points/[08:47] Transform-Mirror/[10:44] 패턴 만들기/[10:52] Rotate/[11:22] Ploar array/[12:52] 개체 그룹화/[12:57] 패턴 복사, 배치/[13:22] 빈공간 패턴 배치/[16:03] 배치 규칙/[17:48] 빈 공간 수정/[18:25] 바깥 부분 Trim/[19:30] 반지 불러오기/[19:44] 패턴 새기기/[19:49] Apply UV curves/[20:56] 패턴커브로 면 자르기/[21:54] Split/[22:46] 패턴모양 구멍내기/[23:02] 다른면 패턴 추가/[23:40] Offset surface/[24:08] 화살표 방향 전환/[24:57] 패턴 아랫면 수정/[25:00] Shell closed polysurface/[25:38] Boolean union/[26:02] Perspective-Rendered
- 16.34분 하운드 투스 체크 브로치
하운드 투스 체크 브로치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12] 하운드투스 체크 패턴 만들기/[00:28] Rectangle: Corner to corner/[01:05] Copy/[04:00] 불필요한 선 제거/[04:49] Join/[05:04] Polyline/[05:29] 하운드투스 체크 패턴 잇기/[05:45] Trim/[05:59] Join/[06:33] 브로치 형태 만들기/[06:39] 패턴 Hide/[06:47] Circle: center, radius/[07:13] File-Print/[07:43] Polyline/[08:15] Split/[08:31] Join/[09:22] Offset curve 이용 테두리 만들기/[09:47] Extrude straight 돌출시키기/[10:49] 바닥면 막기/[11:22] Boolean union/[11:40] Show objects/[11:53] 반원에 패턴 copy/[13:14] 패턴 copy 할 때 유의사항/[14:15] 패턴 copy/[15:05] 패턴 위치 수정/[15:33] 패턴 copy/[15:54] 패턴 위치 수정/[17:17] Trim/[17:35] 불필요한 패턴 삭제/[18:18] 돌출 부분 정하기/[18:36] Edit Layers/[19:59] 반원 ctrl+c/ctrl+v /[20:07] Split/[20:28] Join/[21:15] Split/[22:07] Join/[22:45] Split/[23:27] Join/[23:40] Split/[24:05] Join/[24:46] 길이 측정/[25:46] Join/[26:23] 돌출 시키기/[26:40] Extrude straight/[27:05] 패턴 다중 선택/[27:19] Extrude straight/[28:15] 반원 돌출/[28:56] Select curves/[29:04] Boolean union/[29:51] Show objects/[30:20] Pipe/[31:11] Rotate/[31:39] Move/[32:36] Sphere/[33:20] Boolean union/[33:37] Rendered
- 17.28분 벌집모양 반지와 브로치
벌집모양 반지와 브로치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13] 벌집모양 반지 만들기/[00:23] Circle: center, radius/[00:56] Extrude straight/[01:15] Shaded/[01:24] Analyze direction-Length/[01:56] Polyline/[02:36] point 찍기/[02:42] 육각형 그리기/[03:23] Offset curve/[03:56] Copy/[04:50] Move/[05:08] Surface from planer curves/[06:00] Select curves/[06:40] 원기둥 숨기기/[06:54] 사각형 그리기/[08:24] Move/[08:45] Sweep 1 rail/[09:44] Offset Surface/[10:33] Adjust closed curve seam/[11:25] Extract isocurve/[12:10] Flow along curve/[13:19] Group/[13:31] Extrude straight/[13:55] Boolean difference/[14:19] Invert selection and hide objects/[14:38] Extract surface/[15:25] Join/[15:32] Show objects/[15:41] 벌집 모양 숨기기/[15:59] Mirror/[16:15] Boolean split/[16:58] Show objects/[17:12] 반지 Group 및 Hide/[17:22] 벌집모양 브로치 만들기/[17:43] Group/[17:51] 육각형 그리기/[18:10] 길이 측정/[18:45] Offset curve/[19:01] Extrude straight/[19:28] Copy/[19:54] 가운데 프레임 삭제/[20:02] 가운데 프레임 삭제 이유/[20:50] 윗 프레임 hide/[21:42] Surface from 3 or 4 corner points/[22:22] Boolean union/[22:44] Show objects/[22:58] 난발 배치하기/[23:14] Single point/[23:28] Split/[23:42] Pipe: Round caps/[24:22] Pipe 이동/[25:32] Polar array/[26:06] 벌집 모양 배치하기/[26:54] Move/[27:26] Show objects/[27:34] Rendered
- 18.49분 Zebra 누금 브로치
Zebra 누금 브로치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Zebra 누금 브로치 만들기/[02:55] Zebra 이미지 불러오기/[03:52] Zebra 라인 그리기/[11:46] Zebra 이미지 삭제/[12:18] Zebra 커브 옵셋시키기/[15:49] 알갱이 세팅하기/[18:08] 레이어 색상 변경/[19:03] 알갱이 배치/[21:26] 알갱기 그리기/[25:45] 빈 곳에 알갱이 채우기/[28:48] Rendered/[30:00] 다른 Zebra 무늬에 알갱이 채우기/[37:43] 알갱이 그룹시키기/[39:09] 라인→프레임 만들기/[41:20] 프레임 돌출 시키기/[43:28] 끊어진 라인 Match Curve/[45:32] 알갱이 위로 이동/[47:14] 전체 그룹시키기/[48:11] Cap planar holes
- 19.50분 풍경 레이어드 팬던트
풍경 레이어드 팬던트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풍경 레이어드 팬던트 만들기/[01:43] 라인 그리기/[03:44] 끊어진 라인 잇기/[05:14] 미러 이용 반대편 선 만들기/[06:08] 창튼 안쪽 라인 그리기/[10:09] 풀 라인 그리기/[13:24] 나무 라인 그리기/[17:47] 나무 라인 이어주기/[24:26] 토끼 라인 그리기/[27:32] 토끼 눈 그리기/[29:59] 새 라인 그리기/[31:39] 창틀 돌출시키기/[32:26] 나무, 풀 돌출시키기/[33:21] 토끼, 새 돌출시키기/[36:44] 그룹별 높이 조절하기/[40:07] 팬던트 고리 만들기/[46:34] 고리 중앙에 파이프 만들기/[48:30] Boolean union/[49:56] Rendered
- 20.1시간 1분 꽃 펜던트, 입체적 텍스쳐 반지
꽃 펜던트, 입체적 텍스쳐 반지를 제작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꽃 팬던트 만들기/[02:49] 끊어진 선 잇기/[03:36] Length 확인/[04:23] 새 커브 만들기/[07:59] 단면 커브 만들기/[09:17] Set XYZ coordinates/[11:29] Sweep 2 rail/[13:00] Flow along surface/[14:27] surface 비틀기/[16:15] Polar array/[17:50] 꽃잎 가운데 보석 세팅/[19:57] 난집 만들기/[25:37] 난발 Extrude straight/[26:57] 난발 굴곡주기/[28:49] 꽃잎 팬던트에 보석 배치/[30:59] 팬던트 가운데 파이프 만들기/[32:48] 입체적 텍스쳐 반지 만들기/[37:45] Curve from 2 views/[38:16] Sweep 2 rail/[39:19] 입체적인 커브 만들기/[44:05] 입체적인 커브 면으로 만들기/[45:27] surface 복사/[47:07] 텍스쳐 surface를 반지 위에 입히기/[50:43] 불필요한 surface 자르기/[53:06] 엣지 추출하기/[55:27] 텍스쳐 surface 뚫린 면 막기/[58:11] 반지 안쪽 채우기/[01:00:55] Rende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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