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샘플강의

motion5 - 총 13시간 28분 / 강의당평균 : 40분23초

알지오 2016. 9. 21. 09:14



motion5
전체 : 13시간 28분 / 강의당평균 : 40분23초

01 Motion5 인터페이스와 기본 실습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방법,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기본적인 실습을 진행합니다.
24분
책갈피 : [00:00] Motion5란 / [00:57] Motion5 시작 / [01:55] 새 프로젝트 생성 / [02:44] information / [03:23] Preset / [04:15] Motion5 인터페이스 / [05:35] Canvas / [05:55] Project Pane / [06:12] File Browser/Library/Inspector / [06:43] Timeline / [07:10] 동영상 삽입 / [08:52] 미디어 확인 / [10:25] Import / [11:09] 드래그를 활용한 미디어 불러오기 / [11:38] 스냅을 활용한 배치 / [12:33] Layers / [12:53] 저장하기 / [13:40] Collect Media / [15:04] 저장 미디어 복제 / [16:49] Show/Hide HUD / [18:29] Frames / [20:13] 바 조절 / [21:19] Mute / [22:03] Show Timecode

02 Mask & Blend Mode & Behaviors
선택부분만 보여주는 Mask, 합성모드라고 할 수 있는 Blend Mode, 애니메이션 효과인 Behaviors를 실습합니다.
54분
책갈피 : [00:00] Clip 편집 / [00:50] 미디어 비율 변경 / [01:40] 드래그를 이용한 포지션 변경 / [02:14] 드래그를 활용한 크기 변경 / [02:50] 복제 / [03:27] 일정한 비율에 맞게 크기 변경 / [05:35] 가운데를 중심으로 확대/축소 / [07:20] Motion5 레이아웃 변경 / [07:57] Show/Hide Project Pane / [09:15] Group 생성/삭제 / [09:40] Show/Hide Layers / [10:37] Library / [11:55] Filters / [12:02] Add Noise / [12:50] Color Correction-Gamma / [13:45] Show HUD / [15:07] All-Bad TV / [15:58] 설정값 변경 / [17:02] Mask / [18:03] 실습-Mask / [18:15] 동영상 삽입 / [19:25] Rectangle Mask Tool / [20:02] 결과 확인 / [21:10] Mask 크기 변경/위치 이동 / [21:59] Mask 회전 / [22:35] Mask 모양 변경 / [23:12] Invert Mask / [23:26] Feather / [24:10] Roundness / [24:45] Mask Color / [25:12] Blend Mode / [26:08] 레이어 복제 / [26:33] Mask 삽입 / [27:36] HUD / [27:44] Blend Mode-Screen / [28:18] 결과 확인 / [29:43] 텍스트 삽입 / [31:05] 텍스트 크기 변경/위치 이동 / [31:33] HUD / [31:58] Text Style / [32:38] Line Spacing / [33:30] 결과 확인 / [35:15] Safe Zones / [37:46] Behaviors / [38:20] Behaviors 추가 / [39:33] Basic Motion / [40:05] Throw / [41:55] HUD / [43:01] 결과 확인 / [44:02] Fade In/Fade Out / [44:34] 결과 확인 / [45:10] HUD / [45:38] 결과 확인 / [46:40] Text Sequence / [47:29] Fade Characters Left in / [48:54] HUD / [49:45] Content / [50:43] Lines / [51:16] Bar 효과 / [51:50] 결과 확인 / [52:56] Sybols / [53:29] Petroglyph Eye / [53:36] 결과 확인

03 Layers & Content & Inspector & Export & 실습
미디어들을 관리하는 Layers, 만들어져있는 효과인 Content,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Insperctor에 대해 알아보고, Export를 통해 동영상으로 내보낸 후 배운 도구를 실습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38분
책갈피 : [00:00] Layers / [00:43] Group / [01:42] Simbols 추가 / [03:25] 결과 확인 / [03:49] Fade In, Fade Out / [05:22] 레이어 이동 방법 / [06:18] Inspector / [06:57] Properties / [07:19] Trandform / [07:30] Blending / [07:39] Behaviors / [08:24] Filters / [09:10] Imege / [09:52] 기능키 / [11:27] Export Movie / [13:03] Options / [14:28] Render / [15:00] Advanced / [15:46] Summary / [16:51] 결과 확인 / [17:13] 실습 / [17:34] Motion Project 설정 / [19:11] Preview Background Color 변경 / [19:57] Transparent / [20:27] Project Properties / [22:11] Layers 추가 / [23:53] Transform-Scale / [24:47] Large Stills / [25:44] Reset / [26:36] Filter 추가 방법 / [27:28] Filters-Color Correction / [27:56] HUD / [28:28] Inspector 창에서 수정 / [30:10] Group 추가 / [30:39] Text Tool / [31:23] HUD / [31:56] Text 크기 변경 / [32:38] 레이어 잠금/해제 / [33:14] Group 추가 / [33:41] 이미지 추가 / [34:30] Collapse Image Sequences / [36:17] 레이어 위치 변경 / [37:05] Blend Mode-Multiply / [37:57] HUD

04 Motion5 실습
프로젝트를 생성부터 시작하여 여태까지 배운 Layers, Tool, Behaviors, Filter 등을 모두 실습해봅니다.
40분
책갈피 : [00:00] 결과 확인 / [00:28] 백그라운드 길이 수정 / [01:14] 이미지 삽입 / [02:06] New Group / [02:46] 이미지 길이 변경 / [04:05] 결과 확인 / [05:05] 원하는 이미지만 불러오는 방법1 / [07:19] 원하는 이미지만 불러오는 방법2 / [08:56] 이미지 유지시간 설정 / [09:39] Default Layer Duration / [10:49] 이미지 불러오기 / [11:08] 결과 확인 / [11:57] Insert, Overwrite / [14:42] 이미지 전체 이동 / [15:30] 이미지 크기, 위치 수정 / [17:12] Mask-Circle Mask / [19:08] HUD-Feather / [20:16] Inspector 창에서 수정 / [21:55] Control Points / [23:23] Group 복제 / [24:01] Make Clone Layer / [24:53] Blend Mode-Screen / [25:53] HUD / [26:15] Filters-Blur / [27:36] HUD-Amount 값 수정 / [28:56] 결과 확인 / [29:28] 배경음 삽입 / [30:11] 미리듣기 / [31:14] 결과 확인 / [31:53] Media / [32:24] In Use / [32:30] Audio / [33:33] Text Style / [35:20] Behaviors-Fade In, Fade Out / [36:51] 설정값 수정 / [38:10] 작업시 유의사항

05 Behaviors를 통한 3D Animation
Behaviors의 기본 움직임을 알아본 후 Behaviors를 통해 3D 형태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43분
책갈피 : [00:00] Behaviors / [00:27] 텍스트 삽입 / [01:06] 텍스트 크기 변경 / [01:31] Basic Motion / [01:57] Grow/Shrink 적용 / [02:46] 이미지 길이 변경 / [03:20] Scale 값 수정-확대 / [04:17] Scale 값 수정-축소 / [05:04] 중복 효과 적용 / [05:30] Fade In/Fade Out 적용 / [05:54] Time 조절 / [06:23] Spin 적용1 / [07:12] HUD 수정 / [08:08] 결과 확인 / [08:46] Spin 적용2 / [10:04] 결과 확인 / [10:30] 축 설정에 따른 변화 / [12:36] 결과 확인 / [12:54] Latitude/Longitude / [13:05] 3D / [14:06] Throw 적용 / [14:48] HUD 수정-2D / [16:01] 결과 확인 / [16:37] Inspector 수정-3D / [17:34] Throw Velocity / [18:19] 결과 확인 / [21:45] Motion Path / [23:10] 결과 확인 / [24:02] 화면 확대/축소 / [24:48] 시스템 환경 설정 / [25:18] 키보드 환경 설정-단축키 설정 / [26:15] Add Point / [26:55] 결과 확인 / [27:54] Delete Point / [28:13] Linear/Smooth / [28:36] 실습-Motion Path / [29:19] 결과 확인 / [29:32] Snap Alignment to Motion 적용 / [30:54] 결과 확인 / [32:20] Motion Path 리셋 / [32:42] Control Points / [34:17] 결과 확인 / [35:29] 시뮬레이션 / [36:28] 3D Group / [37:32] 사각형 생성 / [38:26] 사각형 위치 이동 / [39:40] Gravity / [40:13] Attractor 적용 / [41:26] Influence 값 수정 / [42:03] 결과 확인

06 Parameter Behaviors & KeyFrame
Parameter Behaviors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고, KeyFrame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합니다.
41분
책갈피 : [00:00] 동영상 효과 / [00:22] 사진 추가 / [01:13] 재생 / [01:49] 사진 위치 변경 / [02:47] 재생 / [03:15] behavior 붙여넣기 / [03:59] inspector 설정 / [04:36] 똑같은 효과 적용 / [05:47] 저장 - 새 파일 / [06:15] 이미지 삽입 / [07:12] 톱니바퀴 회전 / [07:50] 효과 주기 / [08:40] 재생 / [08:57] 효과 재설정 / [10:30] 재생 / [11:39] 두번째 톱니바퀴 효과 / [12:19] Rotation - Link / [13:07] 링크 붙여넣기 / [13:47] 재생 / [14:28] 효과 수정 / [15:30] 재생 / [16:00] 이미지 추가 / [17:23] 화전값 설정 / [18:01] 재생 / [18:21] 효과 수정 / [19:13] 재생 / [19:32] 이미지 복제 / [20:04] 효과 수정 / [20:32] 재생 / [20:57] 위치 수정 / [21:20] 그룹 복제 / [22:12] 재생 / [22:30] 효과 수정 / [23:04] 시간 맞춰 멈추는 효과 / [23:54] 파라미터 삽입 / [24:47] 파라미터 효과 설정 / [25:46] 재생 / [26:07] 또 다른 멈춤 효과 / [26:46] 재생 / [27:36] 키 프레임 / [28:57] 레코딩 / [29:27] 이미지 삽입 - 크기 조절 / [29:51] 키 프레임 설정 / [31:19] 레코드 버튼 / [31:48] Inspector 설정 / [32:57] 재생 / [33:19] 배치 설정 / [34:35] 회전 키 프레임 설정 / [35:50] 키프레임 설명 / [37:06] 로테이션 추가 설정 / [37:49] 재생 / [38:15] 스케일 값 조절 / [38:59] 재생 / [39:13] 설정 확인 / [40:40] 레코드 버튼 끄기

07 Keyframe Editor & Interpolation
Keyframe Editor와 Interpolation를 사용해서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어봅니다.
41분
책갈피 : [00:00] Interpolation 수정 방법 / [00:28] 새 파일 - 사진 불러오기 / [01:08]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효과 / [02:10] Keyframe Editor / [02:50] 포지션 값 변경 / [03:38] 좌표 값 조절 / [05:05] interpolation 변경 / [05:12] 설정 값 / [07:04] cosntant란 / [07:19] 효과 설명 / [08:15] 효과 값 수정 / [09:14] 수동 키프레임 설정 / [09:56] 위치 변경 - 키프레임 삽입 / [11:51] linear 효과 / [12:12] 시간 지정 효과 / [13:57] 크기 값 조절 / [14:31] 수치 조절 / [15:08] 크기 변경 효과 / [16:05] 불투명도 조절 / [17:16] 새 파일 - 이미지 불러오기 / [18:00] 이미지 크롭 효과 / [18:05] 이미지 키프레임 설명 / [19:12] 이미지 크기 조절 효과 / [21:16] 재생 / [23:20] 위아래 늘어나는 효과 / [24:08] 재생 / [25:52] 새 파일 - 사각형 생성 / [26:53] 사각형 색깔 채우기 / [28:12] 그라디언트 효과 / [28:57] 색상 값 변경 / [29:44] 색깔 변경 / [30:47] 색상 위치 변경 / [31:17] 그라디언트 수정 / [33:07] 구름 배경 생성 / [33:45] 새 그룹 추가 / [34:15] Generator 효과 / [35:12] 구름 효과 삽입 / [36:02] 구름 효과 수정 / [37:25] 그라디언트 색상 변경 / [39:14] 컬러 값 조절 / [40:45] 재생

08 Behaviors & Keyframe Editor
Behaviors와 Keyframe Editor 효과 등을 이용해서 모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38분
책갈피 : [00:00] 컨텐츠 삽입 / [00:41] content 검색 / [02:20] 컨텐츠 추가 / [03:35] 크기 줄이기 / [04:22] 애니메이션 보기 / [05:35] Earth 부분 자세히 보기 / [06:00] 재생 / [06:35] repeat 기능 / [07:22] 원하는 지점에서 멈추기 / [09:01] 재생 / [09:42] 서서히 멈추게 하기 / [11:01] 불필요한 부분 감추기 / [11:30] 이미지 마스크 / [13:38] 사각형 Inspector 작업 / [14:35] earth 부분에 이미지 마스크 채우기 / [15:33] 마스크 소스 지정 / [16:48] 그라디언트 색상 / [18:05] 색상 속성 변경 / [19:02] 이미지 추가 / [20:35] 사이즈 조절 / [20:54] Circle Mask 효과 / [21:52] Feather 효과 / [22:37] 그래픽 Fade in / [23:55] 그래픽 조절 / [24:28] 재생 / [24:49] Stroke 작업 / [25:02] 선 추가 / [26:23] 선 속성 / [27:56] Stroke, Advanced 활성화 / [28:25] 선 Stroke 조절 / [29:28] Control point 지정 / [31:36] 결과 보기 / [32:32] 부드러운 곡선 만들기 / [32:58] 새로운 페인트 스트로크 / [34:09] Paint Stroke / [34:46] 브러시 선택 / [36:03] 브러시 그리기 / [36:46] 재생 / [37:01] Stroke 속성 변경

09 Text & Stroke Shape Styles
선을 생성한 후 Shape Styles을 통해 효과를 삽입하고 텍스트를 만들어 애니메이션을 제작합니다.
39분
책갈피 : [00:00] Behavior 삽입 / [00:50] 선 효과 / [01:36] Write on 효과 / [02:00] 재생 / [02:27] 효과 시간 조절 / [03:36] 재생 / [04:05] 효과 추가 / [05:02] 재생 / [05:24] 시간 조절 / [06:15] 재생 / [06:26] 효과 - Draw and Erase / [07:10] 재생 / [07:24] 다른 효과 비교 / [08:13] Bezier Tool 활용 / [09:13] Bezier Tool / [09:48] 선 그리기 / [11:10] 채워진 부분 제거 / [11:40] 모양 수정 / [12:12] Shape 스타일 적용 / [13:24] Copy style To Shape / [14:29] Light Tail 효과 조정 / [15:06] Out Point 설정 / [16:19] 재생 / [16:35] 효과 조절 / [17:41] 재생 / [18:15] Bezier Shape 수정 / [19:42] 재생 / [20:31] Text Layer / [20:51] Function키 + 방향키 / [21:29] Marker 삽입 / [22:44] Marker 이동 / [23:51] Text 삽입 / [24:45] 텍스트 크기 조절 / [25:24] 텍스트 세부사항 조절 / [26:32] 텍스트 입력 - 주의사항 / [27:40] 텍스트 수정 / [29:07] 텍스트 스타일 / [30:14] 텍스트 그림자 효과 / [30:40] 키보드 - 간격 조정 / [31:16] 단축키 실행 해제법 / [32:04] Ctrl + 방향키 / [34:18] 스타일 저장 / [36:09] Save Style Attribute - 제목지정 / [37:43] 만든 스타일 적용

10 Transform Glyph & Sequence Text
Transform Glyph와 Sequence Text 비헤이비어를 통해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35분
책갈피 : [00:00] 텍스트 추가 / [00:23] 시간 지정 / [01:00] 텍스트 삽입 / [01:53] 텍스트 속성 / [02:31] 텍스트 스타일 / [03:31] 텍스트 수정 / [04:05] 글자 위치 지정 / [04:31] 새 텍스트 추가 / [05:30] Transform Glyph / [06:12] Glyph 컨트롤 키 / [07:25] 글자 수정 / [09:26] 글자 위치 이동 / [10:45] 텍스트 추가 배치 / [11:37] Layout Control / [12:48] Path 와 Type의 차이점 / [13:30] Path Options / [14:14] Path 확인 / [14:51] 크기 조절 / [16:04] 글꼴 설정 / [17:06] 애니메이션 형식 만들기 / [17:23] Libray - Basic motion / [18:05] 재생 / [18:29] 다른 글자 효과 주기 / [18:56] Text Basic - Blur In / [20:12] 재생 / [21:10] Blur Out 효과 / [21:53] 재생 / [22:24] 또 따른 글자 효과 주기 / [22:41] Text Animaion / [23:45] 재생 / [24:13] 지속시간 편집 / [25:00] 재생 / [25:16] 글자 효과 / [25:42] Glyph Conrol을 이용한 효과 삽입 / [26:55] 재생 / [27:10] 글자가 날아와 떨어지는 효과 / [28:05] 재생 / [28:35] 글자 애니매이션 조절 / [29:21] 재생 / [29:38] 무작위 글자 효과 / [30:09] 재생 / [30:40] Sequence Text 확인 / [31:48] 수치 조절 / [33:12] 재생 / [33:38] 효과 보관

11 Particle Animation
Path Animation, Motion Blur, Emitter, Particle Cell, Behaviors를 활용해서 Particle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45분
책갈피 : [00:00] 텍스트 효과 / [00:44] 레코드 키프레임 / [02:48] 재생 / [03:53] 효과 수정 - Rotate In / [04:48] 재생 / [05:49] Motion Blur 효과 / [06:58] 위치 지정 / [07:11] Render - Motion Blur / [07:56] Motion Blur 다른 방법 활성화 / [08:20] 재생 / [08:49] Moion Blur 설명 / [09:32] Edit - Project Properties / [10:02] 샘플 & 셔터앵글 / [11:23] Emitter / [13:03] 새 프로젝트 설정 / [14:11] 이미지 삽입 / [15:03] Emitter 설정 / [16:23] 재생 / [16:52] Emitter 속성 조절 / [18:07] 재생 / [18:48] 재 설정 / [19:49] 재생 / [20:34] 사진 방향 설정 / [21:34] 재생 / [21:50] Particle Cell 설명 / [22:47] Cell Controls / [23:44] Parameter 효과 / [24:25] Emitter Controls 설정 / [24:54] 재생 / [25:08] Speed 조절 / [25:46] Size 조절 / [26:51] 위치 지정 / [27:07] Arrangement - Random Fill / [27:56] Behavior - Scale / [28:48] 효과 적용 유의점 / [29:22] Scale Over Life 효과 / [30:48] 재생 / [31:16] 효과 수정 / [32:04] 재생 / [32:49] 재 수정 / [33:23] 재생 / [34:02] 실제로 멀어지는 효과 / [35:05] Emitter 3D 설정 / [36:30] 재생 / [36:46] Speed 수치 변경 / [37:31] 자연스러운 효과 / [37:54] Opacity Over Life / [39:19] 재생 / [40:12] 다양한 변화 삽입 / [41:15] Randomness 효과 변경 / [43:18] 재생 / [43:41] Random Seed 패턴 변경 / [44:07] 재생

12 Particle & Motion Path & Replicator
Particle Emitters, Motion Path, Mask, Replicator 효과들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합니다.
41분
책갈피 : [00:00] 흑백 효과 후 색조 효과 / [00:27] 필터 삽입 - 흑백 효과 / [01:13] 효과 삽입 - 수치 조절 / [02:22] 컬러값 설정 / [02:40] Emitter - Color Mode / [04:13] 새 파일 - 세부 설정 / [05:18] 불꽃이 왔다갔다 하는 효과 / [05:33] Particle Emitters / [08:13] 효과 삽입 / [08:35] 재생 / [09:18] Motion Path 삽입 / [10:15] 재생 / [10:50] 움직임 설정 / [14:01] 재생 / [14:35] 효과 조절 / [14:48] Spark 값 설정 / [15:56] 재생 / [16:41] Particle images / [17:45] 새 파일 - 세부 설정 / [18:20] 이미지 불러오기 / [19:22] Circle Mask 지정 / [20:22] Scale 값 설정 / [21:50] 이미지 변경 / [22:52] 재생 / [23:04] 설정 변경 / [24:04] 주변 효과 삽입 - 이미지 복제 / [24:25] Image replicator / [25:41] 재생 / [26:23] 복제 이미지 설정 / [27:23] 재생 / [27:38] 이미지 모양 변경 / [29:53] 재생 / [30:09] Behavior 추가 / [30:41] 효과 변경 / [32:59] 재생 / [34:05] 저장 / [34:16] 텍스트 추가 / [35:06] 효과 삽입 / [35:52] 재생 / [36:36] 글자 아래 효과 삽입 / [38:15] 위치 지정 / [38:30] 재생 / [38:36] 글자 효과 삽입 / [39:35] 재생 / [40:07] 블러 효과 삽입 / [40:47] 재생

13 Audio Sound 편집
Audio, Master , Pan, Level, Audio Timeline, Audio Behaviors 같은 오디오 사운드를 편집하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38분
책갈피 : [00:00] 오디오 편집 / [00:55] 새 파일 / [01:19] 사운드 파일 불러오기 / [02:18] 사운드 파일 확인 / [03:10] Audio / [04:04] 5.1 채널 음향 / [05:18] 5.1 채널 음향 특징 / [06:41] 5.1 채널 음향 구별 / [07:13] Surround Sound / [08:34] 오디오 설정 모드 / [09:03] 오디오 볼륨 조절 / [09:46] 오디오 팬 조절 / [11:42] 오디오 Master 조절 / [12:25] 오디오 파일 추가 / [13:06] 오디오 파일 개별 조절 / [14:09] 오디오 Master 조절 / [15:26] HUD - 오디오 조절 / [16:21] Master 기능 설명 / [18:49] 오디오 타임라인 / [20:00] Fade In/Out 효과 삽입 / [21:05] HUD - 오디오 효과 조절 / [22:22] Audio Auto Pan 효과 삽입 / [23:26] HUD - 오디오 효과 설정 / [24:51] Keyframe Editor / [25:26] Ketframe Editor - Level 설정 / [27:11] 재생 / [28:28] Level - Ease In/Out/Both 효과 / [29:18] 애니메이션 효과 / [29:46] 사진 불러오기 / [30:10] Inspector - Scale - Add Parameter Behavior - Audio / [31:22] 이미지 사운드 삽입 / [32:14] 재생 / [33:02] Audio Graph / [34:22] Audio - Scale - 이미지 크기 조절 / [35:51] HUD - 이미지 효과 조절 / [36:50] 재생 / [37:17] Scale 값 조절

14 비디오의 속도조절
Timing Speed, Frame Blending, Optical Flow Retiming, Retime Value, Retiming Behavioers를 통한 비디오의 속도조절 방법을 공부합니다.
42분
책갈피 : [00:00] 비디오 클립 속도 / [00:54] 프로젝트 생성 / [01:41] 영상 불러오기 / [02:03] 재생 / [02:48] 스피드 조절 / [02:53] Inspector-Properties-Timing / [04:03] Speed 값 조절 / [04:56] Speed 200% / [05:08] In/ out/ Duration / [06:26] 재생 / [06:45] Speed 50% / [07:11] 재생 / [07:41] Speed를 이용해서 속도 조절 / [07:59] 부자연스러운 움직임 / [08:46]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통제하는 옵션 / [09:46] Frame Blending / [10:25] Blending / [11:44] Motion-Blur Blending / [13:10] Optical Flow / [14:18] Background Task List / [15:40] 확인 / [16:38] Cache File / [17:32] Motion-Preferences-Cache / [19:10] Reveal In Finder / [19:45] Speed 40%/ Speed 100% / [20:26] Key Frame을 활용해서 속도 조절 / [21:01] Timing-Time Remap / [21:23] Variable Speed / [21:46] Show Frames / [22:00] Retime Value / [22:54] Window-Keyframe Editor / [23:37] Retime Value 값 1로 변경 / [24:18] 재생 / [25:13] 동영상과 소리 타이밍 확인 / [26:39] 동영상과 소리 타이밍 맞추기 / [28:15] 재생 / [29:27] Retime Value 값 1로 변경 / [29:41] Key Frame 삽입 / [30:03] 재생 / [30:17] Key Frame 삽입 부분 확인 / [31:15] Ease In/ Ease Out/ Ease Both / [31:25] Interpolation-Bezier / [31:46] Retiming Behaviors / [32:49] Constant Speed / [33:11] Window-Keyframe Editor / [33:18] 재생 / [33:54] Variable Speed / [34:06] 재생 / [34:50] Library-Behaviors-Retiming / [35:31] Set Speed / [36:05] 재생 / [36:27] HUD / [36:33] Speed / [38:07] Inspector / [38:28] Speed 200 / [39:25] 영상 불러오기 / [39:35] Library-Filters-Time / [40:10] WideTime / [40:18] 재생 / [40:33] HUD / [40:48] Duration / [41:03] Decay

15 Keying & Particle Emitters
Keyer를 통한 영상합성 실습을 진행하고, Particle Emitters를 통해 폭발장면을 만들어봅니다.
37분
책갈피 : [00:00] Keying / [01:32] 프로젝트 생성 / [01:57] 이미지 불러오기 / [02:38] 영상 불러오기 / [03:00] 이미지,영상 이름 변경 / [03:50] 재생 / [04:06] 이미지 배경 삭제 / [04:26] Keyer 효과 삽입 / [05:00] 재생 / [05:29] Inspector-Refine Key / [05:55] Inspector-View / [06:05] Composite/ Matte/ Original / [06:48] 이미지 불러오기 / [07:19] 영상 불러오기 / [07:56] 이미지 크기 조절 / [08:05] Crop / [09:04] 이미지 회전 / [09:30] 영상 크기 조절 / [10:17] 재생 / [10:29] Keyer 효과 삽입 / [11:08] Inspector-Refine Key-Sample Color / [11:46] 재생 / [12:22] 이미지 불러오기 / [12:45] 이미지 크기,위치 조절 / [12:58] 영상 크기 조절 / [13:39] Distort / [14:32] Keyer 효과 삽입 / [14:53] 재생 / [15:16] 폭발장면 / [15:45] 프로젝트 생성 / [16:24] 영상 불러오기 / [16:49] 그룹삭제/ 그룹이름 변경 / [17:08] 재생 / [17:43] 폭발 Particle 삽입 전 위치확인 / [18:41] Library-Particle Emitters-Pyro / [19:42] Shrapnel Explosion 삽입 / [20:20] 그룹이름 변경 / [20:33] 재생 / [20:42] 폭발 효과 위치,길이 확인 / [21:20] 폭발 효과 위치 조절 / [21:47] Inspector / [22:14] Shrapnel Explosion / [22:54] outside rim / [23:07] shrapnel / [23:26] intense center / [23:53] shrapnel 값 조절 / [25:25] outside rim 값 조절 / [25:39] Shrapnel Explosion 값 조절 / [26:08] intense center 값 조절 / [26:26] outside rim 값 조절 / [26:42] 재생 / [27:02] Shrapnel Explosion Life 값 조절 / [28:28] 재생 / [28:46] 폭발 효과 위치 조절 / [28:55] 재생 / [29:47] 폭발 효과 색상 변경 / [30:13] Library-Filters-Color Correction / [30:45] Hue/Saturation 삽입 / [31:10] Hue/Saturation 값 조절 / [32:42] HUD / [33:34] Blend Mode / [34:03] Blend Mode-Subtract / [34:38] Blend Mode-Darken / [34:47] Blend Mode-Multiply / [34:54] Blend Mode-Screen / [35:12] Blend Mode-Overlay / [35:35] Blend Mode-Soft Light / [35:42] Blend Mode-Hard Light / [35:49] Blend Mode-Difference/ Exclusion / [36:07] Blend Mode-Hard Mix / [36:15] Blend Mode-Overlay / [36:20] 재생

16 Final Cut과 Title 연동하기
모션에서 만든 타이틀효과를 파이널컷에서 불러와 사용해보고, 또 다시 모션에서 수정을 해봅니다.
37분
책갈피 : [00:00] Final Cut 연동 / [00:33] Final Cut Title 생성 / [00:51] Final Cut 파일 열기 / [01:17] Title 효과 / [01:34] Clouds / [01:56] Dramatic / [02:06] Far Far Away / [02:52] Lower Thirds-Boxes / [03:28] Left 삽입 / [03:45] 재생 / [03:58] Inspector / [04:26] Text 수정 / [05:05] Motion 파일 열기 / [06:33] 화면 구성 / [07:00] 화면 크기 조절 / [07:24] Title Background / [08:42] 영상 불러오기 / [09:24] 재생 / [09:55] Title Background 체크 해제 / [10:21] 저장 / [12:27] Publish / [12:41] 2개 이미지 불러오기 / [13:38] 이미지 위치 조절 / [13:49] 이미지 회전 / [14:18] Motion Path / [14:28] Behavior-Basic Motion-Motion Path / [14:59] 재생 / [15:16] 이미지 시작,끝 위치 조절 / [17:09] 애니메이션 효과 / [17:54] View-Show Full View Area / [18:28] Bezier Tool / [19:37] Bezier 맨 앞으로 이동 / [20:15] Bezier 이름 수정 / [20:49] Arrow-Motion Path 복사 / [21:36] Image Mask 추가 / [21:47] Object-Add Image Mask / [22:06] HUD-Mask Source / [23:03] Type Text Here / [24:01] Behavior-Text-Basic-Blur in / [24:35] 재생 / [24:54] Blur Duration 조절 / [25:41] 재생 / [26:07] Fade Out / [26:27] Arrow,Text,Texture 그룹화 / [27:25] 그룹 이름 변경 / [27:45] Fade 효과 삽입 / [27:51] Behavior-Basic Motion-Fade In/Fade Out / [28:16] HUD / [29:02] Title Background 체크 / [29:17] 재생 / [29:58] Build In/ Build Out / [31:30] Edit-Deselect All / [31:58] Mark-Markers-Add Marker / [32:28] Mark-Markers-Edit Marker / [32:51] Start / [32:57] Type / [33:05] Build In/ Build Out / [33:27] Mandatory/ Optional / [33:58] Build In-Optional / [34:40] Mark-Markers-Add Marker / [34:50] Mark-Markers-Edit Marker / [35:04] Build Out-Optional / [35:35] Build 마커선 / [36:40] 저장

17 Title 연동과 리그위젯 체크박스(Rig Widget Checkbox)
파이널컷과의 타이틀 연동에 대해서 알아보고, 리그 중 체크박스 위젯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43분
책갈피 : [00:00] Final Cut Pro 열기 / [00:07] Title 확인 / [00:30] Motion5 TEST / [00:58] Motion5 Title 추가/ 재생 / [01:51] 영상 불러오기 / [02:42] Fit / [02:51] 재생 / [03:05] Title 이름 설정 / [03:19] 글자 삽입할 동영상 시간 확인 / [04:00] Motion5 Title 삽입 / [04:29] 재생 / [05:03] Motion5 Title 길이 조절 / [05:51] text 수정 / [06:46] 재생 / [07:45] Title-Published Parameters / [08:33] Text 스타일 지정 / [09:11] Open in Motion5 / [10:26] Arrow 위치 조정 / [10:45] Arrow 색상 변경 / [12:18] Inspector / [13:14] Parameters 이름 변경 / [15:21] Ashphalt Texture / [16:04] Opacity / [17:42] Elements-Properties / [18:42] Elements-Project / [19:58] 저장 / [20:08] Title-Published Parameters / [20:53] Arrow Color 변경 / [21:10] Asphalt Opacity 변경 / [21:30] Vertical Position / [22:25] Motion / [22:40] Widget Rig / [23:51] 3가지 유형의 위젯 / [24:10] Checkbox Widget Rig / [24:43] 다른이름으로 저장 / [25:21] 작업하기 전 수정 / [25:33] Ashphalt Texture 체크 해제 / [25:54] Text 스타일 변경 / [27:11] Type Text Here 위치 변경 / [27:38] 재생 / [28:09] Checkbox Widget / [28:18] Object-New Rig / [29:19] Checkbox 선택 / [31:12] Reverse / [32:34] Rig Edit Mode / [34:06] Arrow-Motion Path / [37:01] Blur in 방향 변경 / [37:52] 재생 / [38:39] Stop Rig Edit Mode / [38:47] Reverse / [41:03] Project / [41:22] Final Cut Pro / [41:41] Titles-Motion5 Title Rig1 / [42:11] Inspector / [42:17] 재생 / [42:33] Reverse

18 리그위젯 팝업(Rig Widget Pop-up)
원하는 만큼의 스냅샷을 추가할 수 있는 팝업 위젯 리그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42분
책갈피 : [00:00] 리그위젯 팝업 / [00:52] 팝업 위젯 만들기 / [01:24] 다른 이름으로 저장 / [01:37] Category 지정 / [02:09] Transition Placeholder / [02:20] Transition A, Transition B / [03:45] 이미지 삽입1 / [04:23] 이미지 삽입2 / [04:57] Chevrons 살펴보기 / [05:27] Double Arrows, Single Arrows / [05:37] Stylized Arrows / [05:50] Chevrons huge wipe / [06:03] Master Chevrons / [06:34] 결과 확인 / [07:26] 팝업 위젯 리그 / [07:43] New Rig / [08:45] Pop-up / [09:44] Pop-up 레이어 이름 수정 / [10:30] Snapshot 이름 수정 / [12:12] 변경사항 확인 / [12:44] Snapshot 추가, 제거 / [13:27] Master Chevrons 실습 / [14:13] Double Arrows / [14:25] Opacity 값 설정 / [14:39] Opacity - Add to Rig / [16:13] Single Arrows / [16:27] Opacity - Add to Rig / [16:47] Stylized Arrows / [16:56] Opacity - Add to Rig / [17:17] 결과 확인 / [19:51] Opacity 값 설정 / [20:41] 결과 확인 / [21:28] 저장 / [21:41] Publish / [22:18] 파이널컷에서 적용하기 / [23:11] Transitions Browser / [24:01] 결과 확인 / [24:17] Shape 변경 - Single Arrows / [24:52] Shape 변경 - Stylized Arrows / [25:23] Tint color 변경 / [27:26] Link Parameter Behavior / [28:30] Tint Master / [28:52] Tint - Single Arrows / [29:57] Source Object / [30:36] Source Parameter / [31:24] Tint - Stylized Arrows / [32:11] Arrow Background / [33:44] Color 변경 / [36:17] Publish / [38:18] Override FCP Duration / [39:25] 파이널컷에서 적용하기

19 리그위젯 슬라이더(Rig Widget Slider)
슬라이더 위젯을 이용하여 프로젝트에 슬라이더를 추가하고 퍼블리시하여 이펙트를 컨트롤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37분
책갈피 : [00:00] 슬라이더 위젯 / [01:03] Final Cut Effect / [01:56] Canvas Fit 조절 / [02:45] 영상 불러오기 / [03:51] 효과 삽입 / [04:20] Make Clone Layer / [05:31] Effect Source / [05:49] Blend Mode - Overlay / [07:50] Filter - Gradient Colorize / [08:54] Filter - Gamma / [10:12] Gamma 값 조정 / [11:28] Group에 효과 삽입 / [11:59] Filter - Bad Film / [13:14] 저장 / [14:02] Include unused media / [14:57] Rig, Publish의 장점 / [16:59] Filter 비활성화 / [17:27] New Rig / [17:57] Intensity / [19:34] Edit Mode / [20:29] Gamma Slide / [22:09] Gradient Colorize / [22:41] HUD / [23:37] Intensity 속성값 확인 / [24:53] Intensity 최대값 / [26:35] Intensity 중간값 / [27:31] Publish / [28:21] Gradient 편집기 / [29:50] 활성화 상자 Publish / [30:18] 결과 확인 / [31:16] Color 변경 / [31:42] Bad Film / [32:34] Publish Parameters 이동 / [33:05] Clear / [33:30] 파이널컷에서 적용하기

20 3D 모션 카메라 애니메이션
3D공간과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서 삼차원 공간에서 레이어들을 이동하고 회전시키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53분
책갈피 : [00:00] 3D 모션 카메라 / [00:25] 프로젝트 구성 살펴보기 / [02:06] 작업 방법 / [02:52] Transform - Position / [03:18] Transform - Rotation / [03:54] Adjust 3D Transform / [04:22] Adjust 3D Transform - Move / [05:08] Adjust 3D Transform - Ratate / [05:26] Adjust 3D Transform - Scale / [05:46] 축을 활용한 Move, Ratate, Scale / [06:14] Adjust Around - Local Axis / [06:50] Adjust Around - View Axis / [07:44] Group Control / [09:24] 3D 카메라 / [10:17] 3D overlay / [10:42] Create a camera / [10:57] Active Camera / [12:28] View 메뉴 확인 / [12:59] 이동, 회전, 확대축소 / [13:27] Pan Camera / [13:47] Orbit Camera / [13:51] Dolly Camera / [14:34] 3D view / [16:29] HUD - Rotate / [17:39] Adjust Around - View Axis / [18:22] Adjust Around - World Axis / [19:13] Perspective / [19:51] 화면 재배치 / [20:35] Reset View / [20:54] Group 정렬 / [21:57] Pan Camera / [22:36] Image2 이동 / [24:28] Image2 회전 / [25:06] Image3 이동 / [26:05] Image3 회전 / [26:34] Layout viewport / [30:46] Matte / [32:15] 이미지 복제 / [32:37] Image1 수정 / [34:57] Image2 수정 / [36:14] Image3 수정 / [37:10] Background / [39:19] 그룹 레스터화 / [40:24] Image1 - 레스터화1 / [42:17] Image1 - 레스터화2 / [43:16] Animate / [45:03] Behaviors - Framing / [46:02] HUD / [48:08] Ease In / [48:29] 결과 확인 / [48:47] Behaviors - Framing 복사 / [49:14] 결과 확인 / [49:37] Sweep / [50:40] Sweep 시작과 끝 설정 / [52:12] 결과 확인


샘플확인 : 알지오 검색후 -> 강의검색란 -> motion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