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motion5 교육 추천

알지오 2017. 12. 27. 10:51

알지오 평생교육원 motion5 강좌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motion5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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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ion5 강좌 샘플동영상>



<motion5 강좌 리뷰>


알지오 강좌 지인들에게 정말 추천할만한 강의 입니다. 저도 친구에게 추천받아서 it전문교육 평생교육원이라는걸 알게된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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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이 원래 제 파트가 아니었는데 함께 일하시던 분이 그만두어서 제가 그걸 고대로 떠맡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배울 곳이 필요했는데 

알지오 덕분에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모션 강좌 알지오 추천합니다



motion5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24분 Motion5 인터페이스와 기본 실습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방법,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기본적인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Motion5란/[00:57] Motion5 시작/[01:55] 새 프로젝트 생성/[02:44] information/[03:23] Preset/[04:15] Motion5 인터페이스/[05:35] Canvas/[05:55] Project Pane/[06:12] File Browser/Library/Inspector/[06:43] Timeline/[07:10] 동영상 삽입/[08:52] 미디어 확인/[10:25] Import/[11:09] 드래그를 활용한 미디어 불러오기/[11:38] 스냅을 활용한 배치/[12:33] Layers/[12:53] 저장하기/[13:40] Collect Media/[15:04] 저장 미디어 복제/[16:49] Show/Hide HUD/[18:29] Frames/[20:13] 바 조절/[21:19] Mute/[22:03] Show Timecode

  • 02.54분 Mask & Blend Mode & Behaviors

    선택부분만 보여주는 Mask, 합성모드라고 할 수 있는 Blend Mode, 애니메이션 효과인 Behaviors를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Clip 편집/[00:50] 미디어 비율 변경/[01:40] 드래그를 이용한 포지션 변경/[02:14] 드래그를 활용한 크기 변경/[02:50] 복제/[03:27] 일정한 비율에 맞게 크기 변경/[05:35] 가운데를 중심으로 확대/축소/[07:20] Motion5 레이아웃 변경/[07:57] Show/Hide Project Pane/[09:15] Group 생성/삭제/[09:40] Show/Hide Layers/[10:37] Library/[11:55] Filters/[12:02] Add Noise/[12:50] Color Correction-Gamma/[13:45] Show HUD/[15:07] All-Bad TV/[15:58] 설정값 변경/[17:02] Mask/[18:03] 실습-Mask/[18:15] 동영상 삽입/[19:25] Rectangle Mask Tool/[20:02] 결과 확인/[21:10] Mask 크기 변경/위치 이동/[21:59] Mask 회전/[22:35] Mask 모양 변경/[23:12] Invert Mask/[23:26] Feather/[24:10] Roundness/[24:45] Mask Color/[25:12] Blend Mode/[26:08] 레이어 복제/[26:33] Mask 삽입/[27:36] HUD/[27:44] Blend Mode-Screen/[28:18] 결과 확인/[29:43] 텍스트 삽입/[31:05] 텍스트 크기 변경/위치 이동/[31:33] HUD/[31:58] Text Style/[32:38] Line Spacing/[33:30] 결과 확인/[35:15] Safe Zones/[37:46] Behaviors/[38:20] Behaviors 추가/[39:33] Basic Motion/[40:05] Throw/[41:55] HUD/[43:01] 결과 확인/[44:02] Fade In/Fade Out/[44:34] 결과 확인/[45:10] HUD/[45:38] 결과 확인/[46:40] Text Sequence/[47:29] Fade Characters Left in/[48:54] HUD/[49:45] Content/[50:43] Lines/[51:16] Bar 효과/[51:50] 결과 확인/[52:56] Sybols/[53:29] Petroglyph Eye/[53:36] 결과 확인

  • 03.38분 Layers & Content & Inspector & Export & 실습

    미디어들을 관리하는 Layers, 만들어져있는 효과인 Content,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Insperctor에 대해 알아보고, Export를 통해 동영상으로 내보낸 후 배운 도구를 실습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Layers/[00:43] Group/[01:42] Simbols 추가/[03:25] 결과 확인/[03:49] Fade In, Fade Out/[05:22] 레이어 이동 방법/[06:18] Inspector/[06:57] Properties/[07:19] Trandform/[07:30] Blending/[07:39] Behaviors/[08:24] Filters/[09:10] Imege/[09:52] 기능키/[11:27] Export Movie/[13:03] Options/[14:28] Render/[15:00] Advanced/[15:46] Summary/[16:51] 결과 확인/[17:13] 실습/[17:34] Motion Project 설정/[19:11] Preview Background Color 변경/[19:57] Transparent/[20:27] Project Properties/[22:11] Layers 추가/[23:53] Transform-Scale/[24:47] Large Stills/[25:44] Reset/[26:36] Filter 추가 방법/[27:28] Filters-Color Correction/[27:56] HUD/[28:28] Inspector 창에서 수정/[30:10] Group 추가/[30:39] Text Tool/[31:23] HUD/[31:56] Text 크기 변경/[32:38] 레이어 잠금/해제/[33:14] Group 추가/[33:41] 이미지 추가/[34:30] Collapse Image Sequences/[36:17] 레이어 위치 변경/[37:05] Blend Mode-Multiply/[37:57] HUD

  • 04.40분 Motion5 실습

    프로젝트를 생성부터 시작하여 여태까지 배운 Layers, Tool, Behaviors, Filter 등을 모두 실습해봅니다.

    책갈피 : [00:00] 결과 확인/[00:28] 백그라운드 길이 수정/[01:14] 이미지 삽입/[02:06] New Group/[02:46] 이미지 길이 변경/[04:05] 결과 확인/[05:05] 원하는 이미지만 불러오는 방법1/[07:19] 원하는 이미지만 불러오는 방법2/[08:56] 이미지 유지시간 설정/[09:39] Default Layer Duration/[10:49] 이미지 불러오기/[11:08] 결과 확인/[11:57] Insert, Overwrite/[14:42] 이미지 전체 이동/[15:30] 이미지 크기, 위치 수정/[17:12] Mask-Circle Mask/[19:08] HUD-Feather/[20:16] Inspector 창에서 수정/[21:55] Control Points/[23:23] Group 복제/[24:01] Make Clone Layer/[24:53] Blend Mode-Screen/[25:53] HUD/[26:15] Filters-Blur/[27:36] HUD-Amount 값 수정/[28:56] 결과 확인/[29:28] 배경음 삽입/[30:11] 미리듣기/[31:14] 결과 확인/[31:53] Media/[32:24] In Use/[32:30] Audio/[33:33] Text Style/[35:20] Behaviors-Fade In, Fade Out/[36:51] 설정값 수정/[38:10] 작업시 유의사항

  • 05.43분 Behaviors를 통한 3D Animation

    Behaviors의 기본 움직임을 알아본 후 Behaviors를 통해 3D 형태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Behaviors/[00:27] 텍스트 삽입/[01:06] 텍스트 크기 변경/[01:31] Basic Motion/[01:57] Grow/Shrink 적용/[02:46] 이미지 길이 변경/[03:20] Scale 값 수정-확대/[04:17] Scale 값 수정-축소/[05:04] 중복 효과 적용/[05:30] Fade In/Fade Out 적용/[05:54] Time 조절/[06:23] Spin 적용1/[07:12] HUD 수정/[08:08] 결과 확인/[08:46] Spin 적용2/[10:04] 결과 확인/[10:30] 축 설정에 따른 변화/[12:36] 결과 확인/[12:54] Latitude/Longitude/[13:05] 3D/[14:06] Throw 적용/[14:48] HUD 수정-2D/[16:01] 결과 확인/[16:37] Inspector 수정-3D/[17:34] Throw Velocity/[18:19] 결과 확인/[21:45] Motion Path/[23:10] 결과 확인/[24:02] 화면 확대/축소/[24:48] 시스템 환경 설정/[25:18] 키보드 환경 설정-단축키 설정/[26:15] Add Point/[26:55] 결과 확인/[27:54] Delete Point/[28:13] Linear/Smooth/[28:36] 실습-Motion Path/[29:19] 결과 확인/[29:32] Snap Alignment to Motion 적용/[30:54] 결과 확인/[32:20] Motion Path 리셋/[32:42] Control Points/[34:17] 결과 확인/[35:29] 시뮬레이션/[36:28] 3D Group/[37:32] 사각형 생성/[38:26] 사각형 위치 이동/[39:40] Gravity/[40:13] Attractor 적용/[41:26] Influence 값 수정/[42:03] 결과 확인

  • 06.41분 Parameter Behaviors & KeyFrame

    Parameter Behaviors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고, KeyFrame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동영상 효과/[00:22] 사진 추가/[01:13] 재생/[01:49] 사진 위치 변경/[02:47] 재생/[03:15] behavior 붙여넣기/[03:59] inspector 설정/[04:36] 똑같은 효과 적용/[05:47] 저장 - 새 파일/[06:15] 이미지 삽입/[07:12] 톱니바퀴 회전/[07:50] 효과 주기/[08:40] 재생/[08:57] 효과 재설정/[10:30] 재생/[11:39] 두번째 톱니바퀴 효과/[12:19] Rotation - Link/[13:07] 링크 붙여넣기/[13:47] 재생/[14:28] 효과 수정/[15:30] 재생/[16:00] 이미지 추가/[17:23] 화전값 설정/[18:01] 재생/[18:21] 효과 수정/[19:13] 재생/[19:32] 이미지 복제/[20:04] 효과 수정/[20:32] 재생/[20:57] 위치 수정/[21:20] 그룹 복제/[22:12] 재생/[22:30] 효과 수정/[23:04] 시간 맞춰 멈추는 효과/[23:54] 파라미터 삽입/[24:47] 파라미터 효과 설정/[25:46] 재생/[26:07] 또 다른 멈춤 효과/[26:46] 재생/[27:36] 키 프레임/[28:57] 레코딩/[29:27] 이미지 삽입 - 크기 조절/[29:51] 키 프레임 설정/[31:19] 레코드 버튼/[31:48] Inspector 설정/[32:57] 재생/[33:19] 배치 설정/[34:35] 회전 키 프레임 설정/[35:50] 키프레임 설명/[37:06] 로테이션 추가 설정/[37:49] 재생/[38:15] 스케일 값 조절/[38:59] 재생/[39:13] 설정 확인/[40:40] 레코드 버튼 끄기

  • 07.41분 Keyframe Editor & Interpolation

    Keyframe Editor와 Interpolation를 사용해서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Interpolation 수정 방법/[00:28] 새 파일 - 사진 불러오기/[01:08]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효과/[02:10] Keyframe Editor/[02:50] 포지션 값 변경/[03:38] 좌표 값 조절/[05:05] interpolation 변경/[05:12] 설정 값/[07:04] cosntant란/[07:19] 효과 설명/[08:15] 효과 값 수정/[09:14] 수동 키프레임 설정/[09:56] 위치 변경 - 키프레임 삽입/[11:51] linear 효과/[12:12] 시간 지정 효과/[13:57] 크기 값 조절/[14:31] 수치 조절/[15:08] 크기 변경 효과/[16:05] 불투명도 조절/[17:16] 새 파일 - 이미지 불러오기/[18:00] 이미지 크롭 효과/[18:05] 이미지 키프레임 설명/[19:12] 이미지 크기 조절 효과/[21:16] 재생/[23:20] 위아래 늘어나는 효과/[24:08] 재생/[25:52] 새 파일 - 사각형 생성/[26:53] 사각형 색깔 채우기/[28:12] 그라디언트 효과/[28:57] 색상 값 변경/[29:44] 색깔 변경/[30:47] 색상 위치 변경/[31:17] 그라디언트 수정/[33:07] 구름 배경 생성/[33:45] 새 그룹 추가/[34:15] Generator 효과/[35:12] 구름 효과 삽입/[36:02] 구름 효과 수정/[37:25] 그라디언트 색상 변경/[39:14] 컬러 값 조절/[40:45] 재생

  • 08.38분 Behaviors & Keyframe Editor

    Behaviors와 Keyframe Editor 효과 등을 이용해서 모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컨텐츠 삽입/[00:41] content 검색/[02:20] 컨텐츠 추가/[03:35] 크기 줄이기/[04:22] 애니메이션 보기/[05:35] Earth 부분 자세히 보기/[06:00] 재생/[06:35] repeat 기능/[07:22] 원하는 지점에서 멈추기/[09:01] 재생/[09:42] 서서히 멈추게 하기/[11:01] 불필요한 부분 감추기/[11:30] 이미지 마스크/[13:38] 사각형 Inspector 작업/[14:35] earth 부분에 이미지 마스크 채우기/[15:33] 마스크 소스 지정/[16:48] 그라디언트 색상/[18:05] 색상 속성 변경/[19:02] 이미지 추가/[20:35] 사이즈 조절/[20:54] Circle Mask 효과/[21:52] Feather 효과/[22:37] 그래픽 Fade in/[23:55] 그래픽 조절/[24:28] 재생/[24:49] Stroke 작업/[25:02] 선 추가/[26:23] 선 속성/[27:56] Stroke, Advanced 활성화/[28:25] 선 Stroke 조절/[29:28] Control point 지정/[31:36] 결과 보기/[32:32] 부드러운 곡선 만들기/[32:58] 새로운 페인트 스트로크/[34:09] Paint Stroke/[34:46] 브러시 선택/[36:03] 브러시 그리기/[36:46] 재생/[37:01] Stroke 속성 변경

  • 09.39분 Text & Stroke Shape Styles

    선을 생성한 후 Shape Styles을 통해 효과를 삽입하고 텍스트를 만들어 애니메이션을 제작합니다.

    책갈피 : [00:00] Behavior 삽입/[00:50] 선 효과/[01:36] Write On 효과/[02:00] 재생/[02:27] 효과 시간 조절/[03:36] 재생/[04:05] 효과 추가/[05:02] 재생/[05:24] 시간 조절/[06:15] 재생/[06:26] 효과 - Draw and Erase/[07:10] 재생/[07:24] 다른 효과 비교/[08:13] Bezier Tool 활용/[09:13] Bezier Tool/[09:48] 선 그리기/[11:10] 채워진 부분 제거/[11:40] 모양 수정/[12:12] Shape 스타일 적용/[13:24] Copy style To Shape/[14:29] Light Tail 효과 조정/[15:06] Out Point 설정/[16:19] 재생/[16:35] 효과 조절/[17:41] 재생/[18:15] Bezier Shape 수정/[19:42] 재생/[20:31] Text Layer/[20:51] Function키 + 방향키/[21:29] Marker 삽입/[22:44] Marker 이동/[23:51] Text 삽입/[24:45] 텍스트 크기 조절/[25:24] 텍스트 세부사항 조절/[26:32] 텍스트 입력 - 주의사항/[27:40] 텍스트 수정/[29:07] 텍스트 스타일/[30:14] 텍스트 그림자 효과/[30:40] 키보드 - 간격 조정/[31:16] 단축키 실행 해제법/[32:04] Ctrl + 방향키/[34:18] 스타일 저장/[36:09] Save Style Attribute - 제목지정/[37:43] 만든 스타일 적용

  • 10.35분 Transform Glyph & Sequence Text

    Transform Glyph와 Sequence Text 비헤이비어를 통해 텍스트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텍스트 추가/[00:23] 시간 지정/[01:00] 텍스트 삽입/[01:53] 텍스트 속성/[02:31] 텍스트 스타일/[03:31] 텍스트 수정/[04:05] 글자 위치 지정/[04:31] 새 텍스트 추가/[05:30] Transform Glyph/[06:12] Glyph 컨트롤 키/[07:25] 글자 수정/[09:26] 글자 위치 이동/[10:45] 텍스트 추가 배치/[11:37] Layout Control/[12:48] Path 와 Type의 차이점/[13:30] Path Options/[14:14] Path 확인/[14:51] 크기 조절/[16:04] 글꼴 설정/[17:06] 애니메이션 형식 만들기/[17:23] Libray - Basic motion/[18:05] 재생/[18:29] 다른 글자 효과 주기/[18:56] Text Basic - Blur In/[20:12] 재생/[21:10] Blur Out 효과/[21:53] 재생/[22:24] 또 따른 글자 효과 주기/[22:41] Text Animaion/[23:45] 재생/[24:13] 지속시간 편집/[25:00] 재생/[25:16] 글자 효과/[25:42] Glyph Conrol을 이용한 효과 삽입/[26:55] 재생/[27:10] 글자가 날아와 떨어지는 효과/[28:05] 재생/[28:35] 글자 애니매이션 조절/[29:21] 재생/[29:38] 무작위 글자 효과/[30:09] 재생/[30:40] Sequence Text 확인/[31:48] 수치 조절/[33:12] 재생/[33:38] 효과 보관

  • 11.45분 Particle Animation

    Path Animation, Motion Blur, Emitter, Particle Cell, Behaviors를 활용해서 Particle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텍스트 효과/[00:44] 레코드 키프레임/[02:48] 재생/[03:53] 효과 수정 - Rotate In/[04:48] 재생/[05:49] Motion Blur 효과/[06:58] 위치 지정/[07:11] Render - Motion Blur/[07:56] Motion Blur 다른 방법 활성화/[08:20] 재생/[08:49] Moion Blur 설명/[09:32] Edit - Project Properties/[10:02] 샘플 & 셔터앵글/[11:23] Emitter/[13:03] 새 프로젝트 설정/[14:11] 이미지 삽입/[15:03] Emitter 설정/[16:23] 재생/[16:52] Emitter 속성 조절/[18:07] 재생/[18:48] 재 설정/[19:49] 재생/[20:34] 사진 방향 설정/[21:34] 재생/[21:50] Particle Cell 설명/[22:47] Cell Controls/[23:44] Parameter 효과/[24:25] Emitter Controls 설정/[24:54] 재생/[25:08] Speed 조절/[25:46] Size 조절/[26:51] 위치 지정/[27:07] Arrangement - Random Fill/[27:56] Behavior - Scale/[28:48] 효과 적용 유의점/[29:22] Scale Over Life 효과/[30:48] 재생/[31:16] 효과 수정/[32:04] 재생/[32:49] 재 수정/[33:23] 재생/[34:02] 실제로 멀어지는 효과/[35:05] Emitter 3D 설정/[36:30] 재생/[36:46] Speed 수치 변경/[37:31] 자연스러운 효과/[37:54] Opacity Over Life/[39:19] 재생/[40:12] 다양한 변화 삽입/[41:15] Randomness 효과 변경/[43:18] 재생/[43:41] Random Seed 패턴 변경/[44:07] 재생

  • 12.41분 Particle & Motion Path & Replicator

    Particle Emitters, Motion Path, Mask, Replicator 효과들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합니다.

    책갈피 : [00:00] 흑백 효과 후 색조 효과/[00:27] 필터 삽입 - 흑백 효과/[01:13] 효과 삽입 - 수치 조절/[02:22] 컬러값 설정/[02:40] Emitter - Color Mode/[04:13] 새 파일 - 세부 설정/[05:18] 불꽃이 왔다갔다 하는 효과/[05:33] Particle Emitters/[08:13] 효과 삽입/[08:35] 재생/[09:18] Motion Path 삽입/[10:15] 재생/[10:50] 움직임 설정/[14:01] 재생/[14:35] 효과 조절/[14:48] Spark 값 설정/[15:56] 재생/[16:41] Particle images/[17:45] 새 파일 - 세부 설정/[18:20] 이미지 불러오기/[19:22] Circle Mask 지정/[20:22] Scale 값 설정/[21:50] 이미지 변경/[22:52] 재생/[23:04] 설정 변경/[24:04] 주변 효과 삽입 - 이미지 복제/[24:25] Image replicator/[25:41] 재생/[26:23] 복제 이미지 설정/[27:23] 재생/[27:38] 이미지 모양 변경/[29:53] 재생/[30:09] Behavior 추가/[30:41] 효과 변경/[32:59] 재생/[34:05] 저장/[34:16] 텍스트 추가/[35:06] 효과 삽입/[35:52] 재생/[36:36] 글자 아래 효과 삽입/[38:15] 위치 지정/[38:30] 재생/[38:36] 글자 효과 삽입/[39:35] 재생/[40:07] 블러 효과 삽입/[40:47] 재생

  • 13.38분 Audio Sound 편집

    Audio, Master , Pan, Level, Audio Timeline, Audio Behaviors 같은 오디오 사운드를 편집하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오디오 편집/[00:55] 새 파일/[01:19] 사운드 파일 불러오기/[02:18] 사운드 파일 확인/[03:10] Audio/[04:04] 5.1 채널 음향/[05:18] 5.1 채널 음향 특징/[06:41] 5.1 채널 음향 구별/[07:13] Surround Sound/[08:34] 오디오 설정 모드/[09:03] 오디오 볼륨 조절/[09:46] 오디오 팬 조절/[11:42] 오디오 Master 조절/[12:25] 오디오 파일 추가/[13:06] 오디오 파일 개별 조절/[14:09] 오디오 Master 조절/[15:26] HUD - 오디오 조절/[16:21] Master 기능 설명/[18:49] 오디오 타임라인/[20:00] Fade In/Out 효과 삽입/[21:05] HUD - 오디오 효과 조절/[22:22] Audio Auto Pan 효과 삽입/[23:26] HUD - 오디오 효과 설정/[24:51] Keyframe Editor/[25:26] Ketframe Editor - Level 설정/[27:11] 재생/[28:28] Level - Ease In/Out/Both 효과/[29:18] 애니메이션 효과/[29:46] 사진 불러오기/[30:10] Inspector - Scale - Add Parameter Behavior - Audio/[31:22] 이미지 사운드 삽입/[32:14] 재생/[33:02] Audio Graph/[34:22] Audio - Scale - 이미지 크기 조절/[35:51] HUD - 이미지 효과 조절/[36:50] 재생/[37:17] Scale 값 조절

  • 14.42분 비디오의 속도조절

    Timing Speed, Frame Blending, Optical Flow Retiming, Retime Value, Retiming Behavioers를 통한 비디오의 속도조절 방법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비디오 클립 속도/[00:54] 프로젝트 생성/[01:41] 영상 불러오기/[02:03] 재생/[02:48] 스피드 조절/[02:53] Inspector-Properties-Timing/[04:03] Speed 값 조절/[04:56] Speed 200%/[05:08] In/ out/ Duration/[06:26] 재생/[06:45] Speed 50%/[07:11] 재생/[07:41] Speed를 이용해서 속도 조절/[07:59] 부자연스러운 움직임/[08:46]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통제하는 옵션/[09:46] Frame Blending/[10:25] Blending/[11:44] Motion-Blur Blending/[13:10] Optical Flow/[14:18] Background Task List/[15:40] 확인/[16:38] Cache File/[17:32] Motion-Preferences-Cache/[19:10] Reveal In Finder/[19:45] Speed 40%/ Speed 100%/[20:26] Key Frame을 활용해서 속도 조절/[21:01] Timing-Time Remap/[21:23] Variable Speed/[21:46] Show Frames/[22:00] Retime Value/[22:54] Window-Keyframe Editor/[23:37] Retime Value 값 1로 변경/[24:18] 재생/[25:13] 동영상과 소리 타이밍 확인/[26:39] 동영상과 소리 타이밍 맞추기/[28:15] 재생/[29:27] Retime Value 값 1로 변경/[29:41] Key Frame 삽입/[30:03] 재생/[30:17] Key Frame 삽입 부분 확인/[31:15] Ease In/ Ease Out/ Ease Both/[31:25] Interpolation-Bezier/[31:46] Retiming Behaviors/[32:49] Constant Speed/[33:11] Window-Keyframe Editor/[33:18] 재생/[33:54] Variable Speed/[34:06] 재생/[34:50] Library-Behaviors-Retiming/[35:31] Set Speed/[36:05] 재생/[36:27] HUD/[36:33] Speed/[38:07] Inspector/[38:28] Speed 200/[39:25] 영상 불러오기/[39:35] Library-Filters-Time/[40:10] WideTime/[40:18] 재생/[40:33] HUD/[40:48] Duration/[41:03] Decay

  • 15.37분 Keying & Particle Emitters

    Keyer를 통한 영상합성 실습을 진행하고, Particle Emitters를 통해 폭발장면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Keying/[01:32] 프로젝트 생성/[01:57] 이미지 불러오기/[02:38] 영상 불러오기/[03:00] 이미지,영상 이름 변경/[03:50] 재생/[04:06] 이미지 배경 삭제/[04:26] Keyer 효과 삽입/[05:00] 재생/[05:29] Inspector-Refine Key/[05:55] Inspector-View/[06:05] Composite/ Matte/ Original/[06:48] 이미지 불러오기/[07:19] 영상 불러오기/[07:56] 이미지 크기 조절/[08:05] Crop/[09:04] 이미지 회전/[09:30] 영상 크기 조절/[10:17] 재생/[10:29] Keyer 효과 삽입/[11:08] Inspector-Refine Key-Sample Color/[11:46] 재생/[12:22] 이미지 불러오기/[12:45] 이미지 크기,위치 조절/[12:58] 영상 크기 조절/[13:39] Distort/[14:32] Keyer 효과 삽입/[14:53] 재생/[15:16] 폭발장면/[15:45] 프로젝트 생성/[16:24] 영상 불러오기/[16:49] 그룹삭제/ 그룹이름 변경/[17:08] 재생/[17:43] 폭발 Particle 삽입 전 위치확인/[18:41] Library-Particle Emitters-Pyro/[19:42] Shrapnel Explosion 삽입/[20:20] 그룹이름 변경/[20:33] 재생/[20:42] 폭발 효과 위치,길이 확인/[21:20] 폭발 효과 위치 조절/[21:47] Inspector/[22:14] Shrapnel Explosion/[22:54] outside rim/[23:07] shrapnel/[23:26] intense center/[23:53] shrapnel 값 조절/[25:25] outside rim 값 조절/[25:39] Shrapnel Explosion 값 조절/[26:08] intense center 값 조절/[26:26] outside rim 값 조절/[26:42] 재생/[27:02] Shrapnel Explosion Life 값 조절/[28:28] 재생/[28:46] 폭발 효과 위치 조절/[28:55] 재생/[29:47] 폭발 효과 색상 변경/[30:13] Library-Filters-Color Correction/[30:45] Hue/Saturation 삽입/[31:10] Hue/Saturation 값 조절/[32:42] HUD/[33:34] Blend Mode/[34:03] Blend Mode-Subtract/[34:38] Blend Mode-Darken/[34:47] Blend Mode-Multiply/[34:54] Blend Mode-Screen/[35:12] Blend Mode-Overlay/[35:35] Blend Mode-Soft Light/[35:42] Blend Mode-Hard Light/[35:49] Blend Mode-Difference/ Exclusion/[36:07] Blend Mode-Hard Mix/[36:15] Blend Mode-Overlay/[36:20] 재생

  • 16.37분 Final Cut과 Title 연동하기

    모션에서 만든 타이틀효과를 파이널컷에서 불러와 사용해보고, 또 다시 모션에서 수정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Final Cut 연동/[00:33] Final Cut Title 생성/[00:51] Final Cut 파일 열기/[01:17] Title 효과/[01:34] Clouds/[01:56] Dramatic/[02:06] Far Far Away/[02:52] Lower Thirds-Boxes/[03:28] Left 삽입/[03:45] 재생/[03:58] Inspector/[04:26] Text 수정/[05:05] Motion 파일 열기/[06:33] 화면 구성/[07:00] 화면 크기 조절/[07:24] Title Background/[08:42] 영상 불러오기/[09:24] 재생/[09:55] Title Background 체크 해제/[10:21] 저장/[12:27] Publish/[12:41] 2개 이미지 불러오기/[13:38] 이미지 위치 조절/[13:49] 이미지 회전/[14:18] Motion Path/[14:28] Behavior-Basic Motion-Motion Path/[14:59] 재생/[15:16] 이미지 시작,끝 위치 조절/[17:09] 애니메이션 효과/[17:54] View-Show Full View Area/[18:28] Bezier Tool/[19:37] Bezier 맨 앞으로 이동/[20:15] Bezier 이름 수정/[20:49] Arrow-Motion Path 복사/[21:36] Image Mask 추가/[21:47] Object-Add Image Mask/[22:06] HUD-Mask Source/[23:03] Type Text Here/[24:01] Behavior-Text-Basic-Blur in/[24:35] 재생/[24:54] Blur Duration 조절/[25:41] 재생/[26:07] Fade Out/[26:27] Arrow,Text,Texture 그룹화/[27:25] 그룹 이름 변경/[27:45] Fade 효과 삽입/[27:51] Behavior-Basic Motion-Fade In/Fade Out/[28:16] HUD/[29:02] Title Background 체크/[29:17] 재생/[29:58] Build In/ Build Out/[31:30] Edit-Deselect All/[31:58] Mark-Markers-Add Marker/[32:28] Mark-Markers-Edit Marker/[32:51] Start/[32:57] Type/[33:05] Build In/ Build Out/[33:27] Mandatory/ Optional/[33:58] Build In-Optional/[34:40] Mark-Markers-Add Marker/[34:50] Mark-Markers-Edit Marker/[35:04] Build Out-Optional/[35:35] Build 마커선/[36:40] 저장

  • 17.43분 Title 연동과 리그위젯 체크박스(Rig Widget Checkbox)

    파이널컷과의 타이틀 연동에 대해서 알아보고, 리그 중 체크박스 위젯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Final Cut Pro 열기/[00:07] Title 확인/[00:30] Motion5 TEST/[00:58] Motion5 Title 추가/ 재생/[01:51] 영상 불러오기/[02:42] Fit/[02:51] 재생/[03:05] Title 이름 설정/[03:19] 글자 삽입할 동영상 시간 확인/[04:00] Motion5 Title 삽입/[04:29] 재생/[05:03] Motion5 Title 길이 조절/[05:51] text 수정/[06:46] 재생/[07:45] Title-Published Parameters/[08:33] Text 스타일 지정/[09:11] Open in Motion5/[10:26] Arrow 위치 조정/[10:45] Arrow 색상 변경/[12:18] Inspector/[13:14] Parameters 이름 변경/[15:21] Ashphalt Texture/[16:04] Opacity/[17:42] Elements-Properties/[18:42] Elements-Project/[19:58] 저장/[20:08] Title-Published Parameters/[20:53] Arrow Color 변경/[21:10] Asphalt Opacity 변경/[21:30] Vertical Position/[22:25] Motion/[22:40] Widget Rig/[23:51] 3가지 유형의 위젯/[24:10] Checkbox Widget Rig/[24:43] 다른이름으로 저장/[25:21] 작업하기 전 수정/[25:33] Ashphalt Texture 체크 해제/[25:54] Text 스타일 변경/[27:11] Type Text Here 위치 변경/[27:38] 재생/[28:09] Checkbox Widget/[28:18] Object-New Rig/[29:19] Checkbox 선택/[31:12] Reverse/[32:34] Rig Edit Mode/[34:06] Arrow-Motion Path/[37:01] Blur in 방향 변경/[37:52] 재생/[38:39] Stop Rig Edit Mode/[38:47] Reverse/[41:03] Project/[41:22] Final Cut Pro/[41:41] Titles-Motion5 Title Rig1/[42:11] Inspector/[42:17] 재생/[42:33] Reverse

  • 18.42분 리그위젯 팝업(Rig Widget Pop-up)

    원하는 만큼의 스냅샷을 추가할 수 있는 팝업 위젯 리그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리그위젯 팝업/[00:52] 팝업 위젯 만들기/[01:24] 다른 이름으로 저장/[01:37] Category 지정/[02:09] Transition Placeholder/[02:20] Transition A, Transition B/[03:45] 이미지 삽입1/[04:23] 이미지 삽입2/[04:57] Chevrons 살펴보기/[05:27] Double Arrows, Single Arrows/[05:37] Stylized Arrows/[05:50] Chevrons huge wipe/[06:03] Master Chevrons/[06:34] 결과 확인/[07:26] 팝업 위젯 리그/[07:43] New Rig/[08:45] Pop-up/[09:44] Pop-up 레이어 이름 수정/[10:30] Snapshot 이름 수정/[12:12] 변경사항 확인/[12:44] Snapshot 추가, 제거/[13:27] Master Chevrons 실습/[14:13] Double Arrows/[14:25] Opacity 값 설정/[14:39] Opacity - Add to Rig/[16:13] Single Arrows/[16:27] Opacity - Add to Rig/[16:47] Stylized Arrows/[16:56] Opacity - Add to Rig/[17:17] 결과 확인/[19:51] Opacity 값 설정/[20:41] 결과 확인/[21:28] 저장/[21:41] Publish/[22:18] 파이널컷에서 적용하기/[23:11] Transitions Browser/[24:01] 결과 확인/[24:17] Shape 변경 - Single Arrows/[24:52] Shape 변경 - Stylized Arrows/[25:23] Tint color 변경/[27:26] Link Parameter Behavior/[28:30] Tint Master/[28:52] Tint - Single Arrows/[29:57] Source Object/[30:36] Source Parameter/[31:24] Tint - Stylized Arrows/[32:11] Arrow Background/[33:44] Color 변경/[36:17] Publish/[38:18] Override FCP Duration/[39:25] 파이널컷에서 적용하기

  • 19.37분 리그위젯 슬라이더(Rig Widget Slider)

    슬라이더 위젯을 이용하여 프로젝트에 슬라이더를 추가하고 퍼블리시하여 이펙트를 컨트롤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슬라이더 위젯/[01:03] Final Cut Effect/[01:56] Canvas Fit 조절/[02:45] 영상 불러오기/[03:51] 효과 삽입/[04:20] Make Clone Layer/[05:31] Effect Source/[05:49] Blend Mode - Overlay/[07:50] Filter - Gradient Colorize/[08:54] Filter - Gamma/[10:12] Gamma 값 조정/[11:28] Group에 효과 삽입/[11:59] Filter - Bad Film/[13:14] 저장/[14:02] Include unused media/[14:57] Rig, Publish의 장점/[16:59] Filter 비활성화/[17:27] New Rig/[17:57] Intensity/[19:34] Edit Mode/[20:29] Gamma Slide/[22:09] Gradient Colorize/[22:41] HUD/[23:37] Intensity 속성값 확인/[24:53] Intensity 최대값/[26:35] Intensity 중간값/[27:31] Publish/[28:21] Gradient 편집기/[29:50] 활성화 상자 Publish/[30:18] 결과 확인/[31:16] Color 변경/[31:42] Bad Film/[32:34] Publish Parameters 이동/[33:05] Clear/[33:30] 파이널컷에서 적용하기

  • 20.53분 3D 모션 카메라 애니메이션

    3D공간과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서 삼차원 공간에서 레이어들을 이동하고 회전시키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3D 모션 카메라/[00:25] 프로젝트 구성 살펴보기/[02:06] 작업 방법/[02:52] Transform - Position/[03:18] Transform - Rotation/[03:54] Adjust 3D Transform/[04:22] Adjust 3D Transform - Move/[05:08] Adjust 3D Transform - Ratate/[05:26] Adjust 3D Transform - Scale/[05:46] 축을 활용한 Move, Ratate, Scale/[06:14] Adjust Around - Local Axis/[06:50] Adjust Around - View Axis/[07:44] Group Control/[09:24] 3D 카메라/[10:17] 3D overlay/[10:42] Create a camera/[10:57] Active Camera/[12:28] View 메뉴 확인/[12:59] 이동, 회전, 확대축소/[13:27] Pan Camera/[13:47] Orbit Camera/[13:51] Dolly Camera/[14:34] 3D view/[16:29] HUD - Rotate/[17:39] Adjust Around - View Axis/[18:22] Adjust Around - World Axis/[19:13] Perspective/[19:51] 화면 재배치/[20:35] Reset View/[20:54] Group 정렬/[21:57] Pan Camera/[22:36] Image2 이동/[24:28] Image2 회전/[25:06] Image3 이동/[26:05] Image3 회전/[26:34] Layout viewport/[30:46] Matte/[32:15] 이미지 복제/[32:37] Image1 수정/[34:57] Image2 수정/[36:14] Image3 수정/[37:10] Background/[39:19] 그룹 레스터화/[40:24] Image1 - 레스터화1/[42:17] Image1 - 레스터화2/[43:16] Animate/[45:03] Behaviors - Framing/[46:02] HUD/[48:08] Ease In/[48:29] 결과 확인/[48:47] Behaviors - Framing 복사/[49:14] 결과 확인/[49:37] Sweep/[50:40] Sweep 시작과 끝 설정/[52:12] 결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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