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샘플강의

creo1.0 [실무] - 총 10시간 38분 / 강의당평균 : 31분53초

알지오 2016. 7. 21. 15:56



creo1.0 [실무]
전체 : 10시간 38분 / 강의당평균 : 31분53초

01 스윕 컷, 브렌드 컷 part1
스윕 컷을 이용한 모델링 실습을 진행하고, 브렌드 컷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30분
책갈피 : [00:00] 실습(1) - 스케치 / [00:30] 실습(1) - 치수 / [00:57] 실습(1) - 스윕 컷 / [01:30] 실습(1) - 궤적 / [01:58] 실습(1) - 스윕 컷 / [02:21] 실습(1) - 커브스케치 / [03:05] 실습(1) - 단면 / [04:05] 실습(1) - 중앙 둥근사각 / [04:23] 실습(1) - 데이텀 평면 / [04:40] 실습(1) - 밀어내기 / [05:21] 실습(1) - 수치확인 / [05:37] 실습(1) - 호 / [06:39] 실습(1) - 마침 / [07:09] 실습(2) - 스윕 컷을 이용한 모델링 / [07:24] 실습(2) - 도면확인 / [08:28] 실습(2) - 밀어내기 / [09:16] 실습(2) - 치수 / [09:57] 실습(2) - 회전 / [10:11] 실습(2) - 기본형상 / [11:44] 실습(2) - 스케치 해결 / [12:07] 실습(2) - 치수수정 / [13:10] 실습(2) - 각도수정 / [13:26] 실습(2) - 중앙형상 자르기 / [14:19] 실습(2) - 스윕컷 / [15:25] 실습(2) - 단면 스케치 / [16:11] 실습(2) - 재료면 / [16:29] 실습(2) - 원형 / [16:46] 실습(2) - 회전 / [16:53] 실습(2) - 원 / [17:27] 실습(2) - 중심선 / [18:30] 실습(2) - 날개 / [19:16] 실습(2) - 스케치 참조 / [19:46] 실습(2) - 치수수정 / [20:23] 실습(2) - 기울기 / [20:55] 실습(2) - 구배 / [21:46] 실습(2) - 앞쪽 라운드 / [22:16] 실습(2) - 날개 라운드 / [22:56] 실습(2) - 뒤쪽 라운드 / [23:21] 실습(2) - 지시없는 라운드 / [24:44] 실습(2) - 완료 / [25:44] 새로만들기 / [25:56] 육면체 / [26:38] 블렌드컷 - 속성 / [27:03] 블렌드컷 - 단면 / [27:48] 블렌드컷 - 두번째 단면 / [28:10] 블렌드컷 - 재료면, 방향 / [28:17] 블렌드컷 - 깊이 / [29:09] 블렌드컷 - 정의편집

02 스윕 컷, 브렌드 컷 part2
스윕 컷과 브렌드 컷을 이용해서 모델링을 진행하고, 지우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30분
책갈피 : [00:00] 실습 - 살펴보기 / [01:54] 실습 - 스케치 / [02:43] 실습 - 기본형상 / [06:40] 실습 - 홈 파기 / [10:43] 실습 - 라운드 / [12:54] 실습 - 쉘 두께 / [13:59] 실습 - 보스1 / [17:35] 실습 - 보스2 / [23:44] 지우기 설명 / [25:13] 지우기 실습

03 Surface 옵셋 part1
Surface 옵셋의 필요성과 정의, 옵션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Surface 옵셋과 관련된 실습을 진행합니다.
35분
책갈피 : [00:00] Surface 옵셋의 필요성 / [04:47] Surface 옵셋 / [07:18] 표준옵셋 피쳐 (Surface에 수직한 옵셋) / [08:46] 구배피쳐 사용 (스케치된 부분만 옵셋) / [12:06] 확장피쳐 (측면도 같이 옵셋) / [12:36] Surface 피쳐 대체 (선택한 Surface까지 형상 옵셋) / [13:06] 실습(1) / [15:15] 실습(2) - 기본형상 / [18:29] 실습(2) - 원형으로 파기 / [23:00] 실습(2) - 중앙 돌출 / [28:20] 실습(2) - 오프셋 / [30:13] 실습(2) - 구 / [32:46] 실습(2) - 라운드

04 Surface 옵셋 part2
스윕 블렌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당 실습 과제를 통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31분
책갈피 : [00:00] 블렌드 (Surface) => 솔리드화 / [05:01] 스윕 블렌드(Surface) => 솔리드화 / [10:51] 단면수정 / [13:16] 솔리드화(강화) / [15:07] 단면을 자유곡면으로 / [17:28] 실습(1) - 기본형상 / [20:20] 실습(1) - 윗부분 형상(Surface) / [27:17] 실습(1) - 단면1 / [28:55] 실습(1) - 단면2 / [30:08] 실습(1) - 단면3

05 Surface 옵셋, 경계 블렌드
Surface 옵셋과 경계블렌드의 실습을 진행하면서 완벽히 마스터합니다.
35분
책갈피 : [00:00] 실습(1) - 솔리드화 / [01:27] 실습(1) - 라운드 / [03:19] 실습(1) - 쉘(안쪽 파기) / [04:36] 실습(1) - 반원 자르기 / [06:35] 실습(1) - 아래부분 평면 / [08:12] 실습(1) - 홀 / [11:44] 경계 블렌드 / [16:29] 실습(2) - 스케치 / [17:24] 실습(2) - 경계 블렌드 / [18:26] 실습(2) - 커브생성 / [21:39] 실습(2) - 경계 블렌드 / [23:43] 실습(2) - 커브생성 / [26:23] 실습(2) - 경계 블렌드 / [28:27] 실습(2) - 솔리드화

06 경계 블렌드
경계블렌드에 대해서 확실하게 알고, 실습과제를 통해 집고 넘어갑니다.
30분
책갈피 : [00:00] 실습(1) - 기본형상 / [02:15] 실습(1) - 육각형형상 / [05:48] 실습(1) - 원형파기 / [07:49] 실습(1) - 스케치 / [11:36] 실습(1) - 경계블렌드 / [14:56] 실습(1) - 대칭복사, 결합, 솔리드화 / [18:10] 실습(1) - 타원 / [19:37] 실습(1) - 연결부위 / [21:27] 실습(1) - 라운드 / [24:00] 실습(2) - 기본형상 / [26:26] 실습(2) - 바깥 부분

07 경계 블렌드, 가변단면스윕
경계블렌드 실습을 마무리하고, 가변단면스윕의 정의와 실습을 진행합니다.
29분
책갈피 : [00:00] 실습(2) - 라운드 / [00:36] 실습(2) - 안쪽 부분 / [03:21] 실습(2) - 커브생성 / [07:48] 실습(2) - 경계블렌드 / [10:38] 실습(2) - 안쪽부분 경사 / [12:13] 실습(2) - 십자모양 홈 / [14:39] 실습(2) - 원형 홈 / [16:08] 실습(2) - 라운드 / [18:40] 가변단면스윕 정의와 실습1 / [21:21] 가변단면스윕 실습2 / [25:32] 가변단면스윕 실습3

08 가변단면스윕
가변단면스윕에 대해서 알아보고, 과제를 실습하면서 확실히 집고 넘어갑니다.
32분
책갈피 : [00:00] 스케치 / [02:01] 가변단면스윕 / [03:45] 스케치 / [05:05] 경계블렌드와의 차이 / [06:46] 실습(1) - 스케치 / [10:42] 실습(1) - 가변단면스윕 / [13:28] 실습(2) - 기본형상 / [16:14] 실습(2) - 바깥 커브 / [20:42] 실습(2) - 위쪽 커브 / [23:45] 실습(2) - 가변단면스윕 / [26:04] 실습(2) - 대칭복사 / [26:48] 실습(2) - 기울임 / [28:54] 실습(2) - 원형 / [29:59] 실습(2) - 라운드

09 투영
투영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고 투영의 방법과 옵션을 실습과 함께 공부해봅니다.
31분
책갈피 : [00:00] 실습(1) - 기본형상 / [04:37] 실습(1) - 선 스케치 / [06:14] 실습(1) - 날개부분 / [08:54] 실습(1) - 라운드 / [10:10] 실습(1) - 뒤쪽 홀 / [14:01] 투영의 개념 / [16:31] 투영실습1 / [23:09] 투영실습2 / [24:53] 방향 따라서 / [25:42] Surface에 수직 / [31:08] 랩의 개념

10 랩
랩의 개념과 투영과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 확실하게 배웁니다.
31분
책갈피 : [00:00] 랩의 개념 / [03:49] 투영과 랩의 차이점 / [06:30] 실습(1) - 기본형상 / [09:04] 실습(1) - 중앙형상 / [12:23] 실습(1) - 중양형상 스윕 컷 / [14:51] 실습(1) - 단면 / [16:19] 실습(1) - 원형 홈 / [18:27] 실습(1) - 둥근사각형상 / [23:17] 실습(1) - 사각 홈 / [26:02] 실습(1) - 라운드

11 교차커브, 트림, 결합 part1
교차커브, 트림, 결합에 대해서 알아보고 응용하는 방법들을 살펴봅니다.
30분
책갈피 : [00:00] 채우기 / [03:46] 사용명령 / [04:32] 윗면 채우기 / [05:43] 결합 / [07:59] 결합응용 / [12:33] 라운드 / [14:03] 교차 커브 / [17:10] 교차 응용 / [21:52] 트림 / [23:46] 트림 참조 / [26:40] 채우기 / [27:46] 트리밍 Surface 유지 / [29:07] 결합

12 교차커브, 트림, 결합 part2
교차커브, 트림, 결합들을 모두 이용하는 실습문제를 진행합니다.
31분
책갈피 : [00:00] 컵만들기 / [01:06] 손잡이 / [02:36] 손잡이 확장 / [04:40] 손잡이 트림 / [06:03] 손잡이 결합 / [07:19] 실습(1) - 사각형태 / [09:26] 실습(1) - 기본형상 / [13:01] 실습(1) - 자르기 / [15:22] 실습(1) - 아래 오프셋 / [17:44] 실습(1) - 옆면 오프셋 / [20:21] 실습(1) - 윗면 굴곡1 / [22:46] 실습(1) - 윗면 굴곡2 / [24:42] 실습(1) - 윗면 굴곡3 / [27:14] 실습(1) - 라운드

13 Surface 확장, 복사와 붙여넣기
Surface 확장과 복사, 붙여넣기를 알아보고 여러가지 실습을 진행합니다.
21분
책갈피 : [00:00] Surface 확장 / [01:18] 확장 / [01:53] 동일 / [02:21] 탄젠트 / [02:48] 추가 / [04:00] Surface를 참조 평면으로 확장 / [05:50] 형상 만들기 / [07:43] 결합 / [08:42] 선택한 면까지 확장 / [11:01] 강화 / [12:27] Surface 복사 붙여넣기 / [15:15] 정의편집 옵션 / [16:09] 솔리드 형상의 특정 Surface 복사 붙여넣기 / [18:58] 붙여넣기 특수 / [19:59] Surface를 제외하고 구멍 채우기

14 Surface형상 발표 및 발표형상 복사
Surface 형상을 발표하고 발표된 형상을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본 후 실습문제를 해결합니다.
33분
책갈피 : [00:00] Surface 형상 발표하기 / [01:19] 발표 형상 / [02:09] 형상 만들기 / [03:07] 발표형상 복사해 오기 / [06:31] 복사 형상(원하는 부분) / [10:00] 실습(1) - 사각형태 / [12:37] 실습(1) - 기본형상 / [14:54] 실습(1) - 기본형상 높이 / [16:33] 실습(1) - 기본형상 컷 / [19:28] 실습(1) - 원형형상 / [21:21] 실습(1) - 양쪽아래형상 / [24:45] 실습(1) - 양쪽원형형상 / [25:45] 실습(1) - 윗면 / [30:06] 실습(1) - 라운드

15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1
헤어드라이어 각 부분 모델링 실습/모델링 실습 미리 알아보기/Bracket 모델링 실습
25분
책갈피 : [00:00] 헤어드라이어 실습 - 기본형상 / [02:06] 헤어드라이어 실습 - 주둥이 / [07:33] 헤어드라이어 실습 - 손잡이 / [11:57] 헤어드라이어 실습 - 결합 / [13:01] 헤어드라이어 실습 - 손잡이 채우기 / [14:06] 헤어드라이어 실습 - 라운드 / [15:32] 모델링 실습설명 / [16:49] Bracket 모델링 - 기본형상 / [19:56] Bracket 모델링 - 라운드 / [20:50] Bracket 모델링 - 중앙 원통 / [22:31] Bracket 모델링 - 양쪽 홀

16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2
Pivot 모델링/Self_locking_nut 모델링/U_support 모델링/Bushing 모델링/Castle_nut 모델링/Washer 모델링
29분
책갈피 : [00:00] Pivot 모델링 - 기본형상 / [01:44] Pivot 모델링 - 큰 홀 / [02:16] Pivot 모델링 - 작은 홀 / [04:08] Pivot 모델링 - 라운드 / [04:55] Self_locking_nut 모델링 - 기본형상 / [09:25] Self_locking_nut 모델링 - 올라가는 부분 / [10:14] Self_locking_nut 모델링 - 홀 / [11:00] U_support 모델링 - 기본형상 / [12:46] U_support 모델링 - 라운드 / [13:48] U_support 모델링 - 홀 / [14:39] U_support 모델링 - 라운드 / [15:03] U_support 모델링 - 원통 / [16:11] Bushing 모델링 - 기본형상 / [17:54] Bushing 모델링 - 홀 / [18:38] Bushing 모델링 - 스케치 수정 / [19:34] Castle_nut 모델링 - 기본형상 / [23:58] Castle_nut 모델링 - 사각홀 / [26:15] Castle_nut 모델링 - 원형홀 / [27:17] Washer 모델링

17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3
Hexa_bolt 모델링/Shock Assembly 모델링/Heat_Sink 모델링
30분
책갈피 : [00:00] Hexa_bolt 모델링 - 기본형상 / [02:43] Hexa_bolt 모델링 - 기둥 / [04:16] Shock Assembly 모델링 - 1번 / [07:33] Shock Assembly 모델링 - 2번 / [09:23] Shock Assembly 모델링 - 3번 / [12:31] Shock Assembly 모델링 - 4번 / [15:16] Shock Assembly 모델링 - 7번, 8번 / [17:06] Shock Assembly 모델링 - 5번, 6번 / [18:43] Heat_Sink 모델링 - 설명 / [21:41] Heat_Sink 모델링 - 기본형상 / [23:31] Heat_Sink 모델링 - 중앙원형 / [25:42] Heat_Sink 모델링 - 핀 형상

18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4
Heat_Sink 모델링/Shampoo병 모델링
30분
책갈피 : [00:00] Heat_Sink 모델링 - 핀 형상 / [01:52] Heat_Sink 모델링 - 라운드 / [02:14] Heat_Sink 모델링 - 필요없는 부분 삭제 / [03:53] Heat_Sink 모델링 - 중앙원형 / [06:00] Heat_Sink 모델링 - 모서리 원형 / [09:40] Shampoo병 모델링 - 기본형상 / [13:39] Shampoo병 모델링 - 가변단면스윕 / [14:42] Shampoo병 모델링 - 스윕Surface / [15:51] Shampoo병 모델링 - 결합 / [16:43] Shampoo병 모델링 - 블렌드 / [18:06] Shampoo병 모델링 - 결합 / [18:32] Shampoo병 모델링 - 아랫면 / [22:38] Shampoo병 모델링 - 샴푸 윗부분 / [24:18] Shampoo병 모델링 - 나사산 / [28:14] Shampoo병 모델링 - 강화

19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5
Shampoo병 모델링 마무리 작업/스윕브렌드와 경계블렌드를 이용한 장도리 모델링
41분
책갈피 : [00:00] Shampoo병 모델링 - 뚜껑아래 / [02:22] Shampoo병 모델링 - 결합 / [03:47] Shampoo병 모델링 - 채우기 / [04:33] Shampoo병 모델링 - 결합 / [05:14] Shampoo병 모델링 - 솔리드화 / [06:27] Shampoo병 모델링 - 밀어내기 / [08:55] 스윕브렌드와 경계블렌드를 이용한 장도리 모델링 / [10:18] 장도리 모델링 - 밀어내기 / [11:34] 장도리 모델링 - 치수수정 / [12:19] 장도리 모델링 - 위쪽 3도깍기 / [14:16] 장도리 모델링 - 라운드 / [14:33] 장도리 모델링 - 자루 홀 / [15:36] 장도리 모델링 - 데이텀포인트 / [16:50] 장도리 모델링 - 원생성 / [17:26] 장도리 모델링 - 데이텀평면 / [18:12] 장도리 모델링 - 포인트 생성 / [21:48] 장도리 모델링 - 점 통과 / [25:24] 장도리 모델링 - 경계블렌드 / [27:04] 장도리 모델링 - 투영커브 / [29:16] 장도리 모델링 - 스윕블렌드 / [32:28] TOP-DOWN설계 방법을 활용한 마우스 모델링 / [34:31] 마우스 모델링 - 기본형상 / [35:28] 마우스 모델링 - 치수수정 / [36:16] 마우스 모델링 - 스케치참조 / [37:34] 마우스 모델링 - 데이텀 포인트, 스케치 / [39:34] 마우스 모델링 - 아크

20 다양한 모델링 실습 part6
TOP-DOWN 설계 방법을 활용한 마우스 모델링
54분
책갈피 : [00:00] 마우스 모델링 - 스케치 / [01:26] 마우스 모델링 - 추가 스케치 / [02:40] 마우스 모델링 - 치수수정 / [03:20] 마우스 모델링 - 스윕 Surface / [05:19] 마우스 모델링 - 확장 / [05:42] 마우스 모델링 - Surface 생성 / [06:30] 마우스 모델링 - 구배 / [07:11] 마우스 모델링 - 결합 / [07:43] 마우스 모델링 - 라운드 / [10:09] 마우스 모델링 - 저장, 아셈블리 / [11:56] 마우스 모델링 - 컴포넌트 생성 / [13:59] 마우스 모델링 - 템플릿선택 / [14:53] 마우스 모델링 - 컴포넌트 생성 / [15:53] 마우스 모델링 - 아셈블리 확인 / [17:24] 마우스 모델링 - BUTTOM 컴포넌트 작업 / [19:36] 마우스 모델링 - 결합 / [20:11] 마우스 모델링 - CSROLL 컴포넌트 작업 / [20:41] 마우스 모델링 - CAP 컴포넌트 작업 / [21:42] 마우스 모델링 - TOP 모델링 / [26:03] 마우스 모델링 - BUTTOM 모델링 / [29:13] 마우스 모델링 - 결합 / [30:16] 마우스 모델링 - 솔리드화 / [32:00] 마우스 모델링 - 스케치 / [34:13] 마우스 모델링 - 홀 / [34:54] 마우스 모델링 - CSROLL 모델링 / [36:53] 마우스 모델링 - Surface / [37:27] 마우스 모델링 - 오프셋 / [38:42] 마우스 모델링 - 결합, 솔리드화 / [39:47] 마우스 모델링 - 컷작업 / [40:32] 마우스 모델링 - 스케치 / [42:11] 마우스 모델링 - 투영 / [42:39] 마우스 모델링 - 스윕 컷 / [44:22] 마우스 모델링 - 라운드 / [44:50] 마우스 모델링 - 휠 생성 / [46:45] 마우스 모델링 - BALL 모델링 / [48:48] 마우스 모델링 - CAP 모델링 / [51:49] 마우스 모델링 - 아셈블리 구분


샘플확인 : 알지오 검색후 -> 강의검색란 -> creo1.0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