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UGNX 추천 교육 강좌

알지오 2018. 3. 30. 13:51

알지오 평생교육원 UGNX 강좌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UGNX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UGNX 강좌를 마스터해보세요.


<UGNX 강좌 샘플동영상>



<UGNX 강좌 리뷰>


최근 회사에서 UGNX 때문에 많이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일을 잘하고 싶은데 일을 하다보면 실력이 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공부가 필요하다는 걸 느끼게 되더라고요.

도움이 될 만한 강의를 찾던 중 UGNX 실무 강좌라는게 눈에 띄어서 보게 되었습니다.

알지오에서 강의를 보니까 강의가 어렵게 설명되어 있지 않아서 배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요즘엔 업무 스트레스가 눈에 띄게 줄었네요.

다 알지오 UGNX 강의 덕분입니다.



UGNX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31분 유니그래픽스 NX11

    화면구성과 간단한 기능들을 설명하고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익힙니다.

    책갈피 : [00:27] 파트 생성/[01:51] 화면 구성과 인터페이스 설명/[06:49] 마우스 사용방법/[10:09] 블록 생성/[13:06] 모델링/[18:28] 보스 적용/[23:54] 음영처리/[25:25] 대칭 특징형상/[28:20] 모서리 블렌드

  • 02.29분 원통을 이용한 모델작업

    원통을 이용해서 간단한 모델 몇 가지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21] 원통 모델링/[01:11] 모서리 블렌드/[01:41] 셸/[03:00] 점 생성/[06:20] 점 옵셋/[07:01] 보스 적용/[09:00] 구멍 뚫기/[11:01] 기계부품 모델링/[14:41] 와이어 프레임/[15:22] 데이텀 평면-개체 통과/[17:33] 데이텀 평면 크기 조정/[18:23] 슬롯/[21:28] 반대편에 슬롯 작업/[24:04] 동적 wcs/[25:39] 원뿔/[27:02] 모서리 모따기/[28:10] 스레드

  • 03.30분 패드와 포켓

    기본적인 모델의 틀을 잡고 패드와 포켓을 이용하여 모델을 완성합니다.

    책갈피 : [00:13] 블록 삽입/[01:34] 데이텀 평면-거리/[03:07] 패드/[05:31] 포켓 삽입/[07:24] 반복 명령 드롭다운/[10:07] 포켓 재실행/[11:18] 슬롯 적용/[12:56] 모서리 블렌드/[14:59] 톱니바퀴 모델링/[17:47] 구멍 뚫기/[19:13] 보스/[21:52] 매개변수 편집/[24:28] 패턴 면/[27:42] 데이텀 평면 숨기기

  • 04.30분 모델작업과 스케치

    일반적인 3D모델 작업과 2D상태인 스케치를 이용해서 모델을 만들어 봅니다.

    책갈피 : [00:14] 블록 삽입/[01:19] 실린더(원통) 삽입/[02:26] 다트/[04:04] 패턴 복사/[05:32] 그루브/[08:26] 모서리 블렌드, 모따기/[10:21] 카운터 보어 구멍 뚫기/[13:37] 모따기/[15:15] 2D 스케치/[16:18] 직사각형 그리기/[17:04] 급속 치수/[20:05] 사각형 안에 직사각형 그리기/[22:00] 원 그리기/[23:19] 선 그리기/[24:34] 빠른 트리밍/[25:35] 지오메트리 구속조건/[28:24] 필렛

  • 05.52분 스케치를 이용한 곡면모델 작업

    2D상태인 스케치에서 곡선을 만들고 그걸 3차원형식의 곡면으로 만들어 봅니다.

    책갈피 : [00:05] 급속 치수/[01:01] 빠른 트리밍/[01:26] 원 그리기/[02:32] 스케치 편집/[02:53] 2D 스케치에 돌출/[05:33] 돌출/[06:40] 돌출로 구멍뚫기/[08:42] 모서리 블렌드/[09:43] 회전 기능을 이용한 모델링/[10:28] 직사각형 스케치/[12:10] 급속 치수/[14:13] 지오메트리 구속조건/[16:30] 필렛/[19:01] 새 스케치 작성/[19:49] 원호 그리기/[22:14] 원호의 지름값 수정/[23:06] 회전/[25:08] 첫 번째 스케치 돌출/[27:21] 두 번째 스케치 숨기기/[27:49] 패드 추가/[29:15] 모서리 블렌드/[30:29] 직사각형 그리기/[32:55] 프로파일 이용하여 도형 만들기/[35:00] 급속 치수/[37:38] 필렛/[39:11] 새 스케치에 원호 그리기/[42:07] 새 스케치/[44:16] 원호에 돌출 적용/[47:52] 곡면 및 원호 숨기기/[49:10] 돌출-빼기

  • 06.53분 여러개의 스케치와 교차

    스케치를 각 평면마다 그려놓고 돌출을 시켜서 교차기능으로 모델을 완성하고, 그 외의 사용했던 기능들로 모델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3] 원 스케치/[01:01] 프로파일 스케치/[03:50] 치수 입력/[06:43] 지오메트리 구속조건/[08:24] 선과 프로파일의 차이/[10:18] 프로파일-원호/[12:27] 급속 치수/[14:35]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같은 길이/[17:02] 치수선 정리/[17:42] 돌출/[18:35] 정적 와이어프레임/[20:26] 교차/[22:10] 스케치 숨기기/[22:33] 모서리 블렌드/[24:20] 집게 모델링/[25:48] 필렛/[28:15] 스케치/[30:41] 원 그리기/[31:53] 빠른 트리밍/[34:25] 구멍 뚫기/[35:51] 하나의 모델에 다른 종류의 구멍 뚫기/[37:53] 급속 치수/[39:24] 선 그리기/[41:20] 돌출-영역 경계 곡선/[43:53] 내부 도형 돌출/[45:38] 선 스케치/[46:54] 돌출을 이용하여 선을 면으로 만들기/[48:45] 구멍-카운터 보어/[49:47] 구멍-카운터 싱크/[50:53] 점 그리기

  • 07.45분 구멍이 여러개 있는 모델

    하나의 모델의 여러개의 구멍이 나있는 모델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6] 스케치-XZ평면/[02:21] 선 그리기/[03:39] 지오메트리 구속조건/[06:10] 급속 치수/[09:21] 빠른 트리밍/[12:38] 스케치-XY평면/[13:27] 돌출/[16:45] 정적 와이어프레임/[18:12] 돌출을 이용하여 구멍 뚫기/[21:04] 모따기/[22:31] 구멍 뚫린 U자 형태의 모델링/[24:40] 원 그리기/[27:47] 스케치-YZ평면/[28:01] 선 스케치/[31:55] 빠른 트리밍, 치수선 정리/[33:00] 돌출 단축키/[35:29] 구멍-단순/[38:28] 구멍-점 지정/[40:38] 생성한 점에 카운터 보어 구멍 뚫기/[41:19] 원통형 포켓/[44:01] 스케치, 점 숨기기

  • 08.52분 기능 활용 모델링

    배웠던 기능으로 모델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3] 스케치-XY평면/[02:08] 빠른 트리밍/[04:53] 돌출/[07:34]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같은 길이/[09:07] 바디 트리밍/[09:50] 결합/[12:08] 옵셋 면/[13:25] 카운터 보어 구멍/[14:52] 단순 구멍/[15:47] 선 단축키/[18:41] 선 숨기기/[18:50] 곡선 필터/[19:29] 모서리 블렌드/[20:40] 파이프 연결관 모델링/[22:37] 튜브/[24:39] 다각형 그리기/[26:47]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28:13] 패턴 특징형상-원형/[29:47] 데이텀 평면-이등분선/[30:16] 대칭 특징형상/[31:34] 돌출을 이용한 홈 파기/[33:35] 곡선 모델링/[36:22] 치수선 정리/[38:08] 필렛/[38:47] 중심 및 끝 점에 의한 원호 그리기/[41:19] 원호 길이 수정/[44:26] 회전/[47:05] 돌출을 이용한 구멍 뚫기/[49:57] 카운터 보어 구멍 뚫기/[50:18] 점 다이얼로그

  • 09.1시간 2분 독특한 형상의 모델

    크기가 작은 모델을 만들어, 정확한 치수입력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지지대 형태의 모델링/[03:19] 빠른 트리밍/[04:01] 급속 치수/[06:07] 필렛/[07:37] 새 스케치/[10:28] 3점호 그리기/[11:37] 지오메트리 구속조건-접함/[13:18] 돌출-빼기/[14:37] 점 스케치/[15:49] 구멍-카운터 보어/[17:41] 점 간격 설정/[19:22]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20:07] 대칭 곡선/[21:50] 곡선 필터/[23:55] 사각형 그리기-2점으로/[24:33] 사각형 그리기-중심에서/[27:41] 돌출/[28:17] 정적 와이어프레임/[30:51] 여러 개의 구멍이 있는 모델링/[33:31] 호의 지름 수정/[35:45] 구멍 뚫을 원 스케치/[37:09] 원 위치 지정/[39:41] 돌출-영역 경계 곡선/[41:34] 데이텀 평면-거리/[42:11] 뷰 전환/[44:34] 각도 조정/[45:25] 돌출-연결된 곡선/[47:02] 데이텀 평면-개체 통과/[49:03] 수식을 이용한 돌출/[49:59] 결합/[50:39] 모서리 블렌드/[51:18] 면 블렌드/[53:41] 대각선 면 모델링/[55:41] 돌출-단일 곡선/[58:04] 곡선 투영/[59:21] 카운터 보어 구멍/[01:00:47] 돌출을 이용한 구멍

  • 10.52분 형상 모델과 옵셋 곡선

    3D 모델링을 하고, 옵셋 곡선을 이용한 모델링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10] 스케치-XZ평면/[01:43] 돌출-연결된 곡선/[02:39] 스케치-YZ평면/[05:31] 데이텀 좌표계/[07:18] 바디 트리밍/[08:09] 단순 구멍/[10:02] 곡선, 데이텀 숨기기/[10:33] 모델 스케치/[11:19] 프로파일 그리기/[13:23] 급속 치수/[15:41] 나머지 스케치 치수 입력/[18:01] 돌출/[19:41] 아랫면에 스케치/[21:27] 대칭 곡선/[22:26] 뷰 전환/[24:58] 돌출-빼기/[25:36] 돌출-결합/[26:15] 카운터 보어 구멍/[28:34] 카운터 싱크 구멍/[30:14] 모서리 블렌드/[32:40] 곡선, 데이텀 숨기기/[33:19] 손잡이 형상 모델링/[34:14] 3점원 그리기/[35:38] 필렛/[36:29] 돌출-영역 경계 곡선/[39:19] 보스 설치/[40:55] 정적 와이어프레임/[41:09] 중심호 그리기/[42:39] 옵셋 곡선/[44:29] 3점호 그리기/[44:54] 교차/[46:15] 빠른 트리밍/[46:36] 옵셋 구속조건 삭제/[48:04] 돌출/[50:11] 모서리 블렌드

  • 11.1시간 2분 형상 모델링

    양쪽면이 다른 모델과 스위핑을 이용한 곡면으로 모델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양면이 다른 모델링/[01:41] 교차/[02:49] 필렛/[03:26] 돌출-연결된 곡선/[04:22] 셸/[06:48] 스케치 좌표계 지정/[09:06] 지오메트리 구속조건-평행/[11:11] 아래쪽으로 돌출/[12:33] 옵셋 곡선/[13:45] Ctrl+Alt+T(뷰 전환)/[16:13] 데이텀 평면/[17:04] 교차 곡선/[19:26] 급속 치수/[20:18] 선형 치수/[21:16] 돌출-결합/[22:24] 원 그리기/[25:24] 대칭 곡선/[26:30] 데이텀 평면 생성/[29:01] 반경 치수/[31:11] 데이텀 평면 표시/[32:28] 보스 삽입-직교/[33:48] 구멍/[35:41] 모서리 블렌드/[37:52] 곡선, 점, 데이텀 숨기기/[38:32] 상단이 잘린 모델링/[39:41] 스냅 점 활성, 중간점/[40:08] 참조하도록 변환/[40:39] 반경 치수/[42:50] 빠른 트리밍/[45:11] 돌출/[46:35] 데이텀 평면-거리/[48:57] 스케치-경로 상에서/[51:14] 스위핑/[52:09] 바디 트리밍/[54:17] 정적 와이어프레임/[57:44] 회전/[01:00:18] 결합

  • 12.57분 충전기와 전화기 모델링

    충전기와 전화기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충전기 모델링/[01:05] 옵셋 곡선/[02:58] 급속 치수/[05:27] 치수선 정리/[06:00] 패턴 곡선/[08:23] 구배/[10:31] 데이텀 평면 생성/[12:16] 선형 치수/[13:37] 돌출-단일 곡선/[15:14] 빼기/[15:58] 포켓/[18:57] 정적 와이어프레임/[20:18] 돌출-연결된 곡선/[21:58] 결합/[23:52] 돌출-빼기/[24:20] 구 삽입/[26:46] 구배/[27:55] 모서리 블렌드/[30:32] 전화기 모델링/[31:52] 참조하도록 변환/[33:59] 사각형 그리기/[36:31] 숫자 키패드 모델링(타원)/[38:51] 데이텀 평면을 이용한 스케치/[39:58] 스냅-곡선 상의 점/[40:42] 반경 치수/[43:19] 스케치-경로 상에서/[44:03] 원호-매개변수 모드/[45:30] 곡면-가이드를 따라 스위핑/[46:32] 시트 연장/[47:34] 바디 트리밍/[48:44] 구-빼기/[50:20] 안쪽 스케치 돌출 적용/[52:25] 패턴 특징형상-선형/[53:56] 돌출 거리 수정/[54:27] 결합/[54:44] 모서리 블렌드/[56:19] 곡선, 데이텀 숨기기

  • 13.46분 곡면을 이용한 모델링

    스튜디오 곡면을 활용해서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13] 직사각형 스케치/[00:40] 스냅 점 활성/[01:14] 참조하도록 변환/[02:22] 교차/[03:18] 다각형 그리기/[04:31] 지오메트리 구속조건-접함/[05:39] 타원 그리기/[07:02] 데이텀 평면-거리/[07:55] 곡선 투영/[09:12] 원호/원/[09:54] 사분 점/[12:01] 원호/원이 휘어져서 그려지는 경우/[15:22] 메시 스튜디오 곡면/[17:13] 메시 스튜디오 곡면-연결된 곡선/[20:01] 회전-단일 곡선/[21:22] 교차에서 정지/[23:02] 튜브 생성/[23:48] 결합/[24:19] 구/[26:40] 다리미 형상 모델링/[28:59]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30:30] 돌출/[32:04] 3점호/[33:53] 필렛/[34:33] 스케치-경로 상에서/[36:10]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36:46] 회전-연결된 곡선/[38:00] 정적 와이어프레임/[38:59] 시트 연장/[39:37] 바디 트리밍/[41:38] 스케치 표시/[42:23] 양쪽에 구 삽입/[43:37] 모서리 블렌드

  • 14.51분 컵 모델링과 충전기 모델링

    컵 모델링과 다른 모양의 충전기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1] 컵 형상 모델링/[01:07] 원 그리기/[01:20] 교차/[02:22] 육각형 그리기/[03:51] 돌출-연결된 곡선/[04:35] 데이텀 평면-거리/[06:00] 참조하도록 변환/[06:57] 필렛/[08:03] 사분 점/[10:45] 곡선 통과 메시/[13:14] 곡선 추정과 단일 곡선의 차이/[14:10] 방향 반전/[15:24] 경계 평면/[16:53] 잇기/[18:21] 튜브를 이용한 컵 손잡이 모델링/[19:28] 포켓-일반/[21:45] 모서리 블렌드/[23:51] 충전기 형상 모델링/[25:04] 참조하도록 변환/[27:05] 원호 그리기/[28:50] 뷰-표시 및 숨기기/[31:49] 원 그리기/[32:23] 돌출/[34:08] 각도 지정/[36:55] 스케치-경로 상에서/[38:13]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38:51] 시트 연장/[40:18] 치수 변경/[40:52] 돌출-빼기/[41:45] 구배/[42:35] 데이텀 평면/[45:33] 대칭 특징형상/[46:36] 바디 트리밍/[49:07] 표시 및 숨기기/[49:37] 결합

  • 15.1시간 3분 헤어드라이기와 리모컨 모델링

    헤어드라이기 형상과 리모컨 형상을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헤어드라이기 모델링/[02:03] 3점호 그리기/[03:59] 표시 및 숨기기-스케치 치수/[06:42] 대칭 곡선/[08:08]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09:19] 손잡이 스케치/[12:05] 돌출-연결된 곡선/[12:49] 회전/[13:27] 교차에서 정지/[14:46] 데이텀 평면/[16:08] 사분 점/[16:44] 스웹/[19:22] 정적 와이어프레임/[20:07] 결합/[21:59] 타원/[23:22] 회전-빼기/[25:24] 모서리 블렌드/[27:09] 리모컨 모델링/[29:02]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32:20] 스케치 치수 숨기기/[32:33] 프로파일 그리기/[34:47] 빠른 트리밍/[35:05] 대칭 곡선/[36:02] 교차/[38:24] 옵셋 곡선/[39:25] 빠른 연장/[39:53] 대칭 곡선/[41:01] 필렛/[42:16] F4(이전 기능 재실행)/[43:16] 라인 그리기/[46:07] 원호 그리기/[47:32]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47:54] 시트 연장/[48:49] 돌출/[51:57]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52:17] 바디 트리밍/[53:12] 치수 수정/[55:44] 구배/[57:05] 결합/[57:31] 옵셋 곡면/[58:10] 돌출-영역 경계 곡선/[59:55] 구-결합/[01:00:38] 모서리 블렌드

  • 16.53분 면도기와 광마우스 모델링

    면도기와 광마우스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면도기 모델링/[01:41] 급속 치수/[03:55] 반경 치수/[06:01] 대칭 곡선/[07:01] 타원/[08:34] 돌출-연결된 곡선/[09:58] 3점호 그리기/[12:38] 선 그리기/[15:16] 스케치-경로 상에서/[16:48]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18:27] 돌출-단일 곡선/[19:19] 시트 연장/[19:31] 바디 트리밍/[20:43] 구-결합/[21:24] 구배/[21:55] 모서리 블렌드/[23:16] 광마우스 모델링/[24:52] 교차/[27:46]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29:26] 돌출-연결된 곡선/[30:13] 곡선 투영/[30:58] 옵셋 곡선/[32:01] 돌출-빼기/[34:06] 점 스케치/[35:40] 타원 그리기/[36:51] 지오메트리 구속조건-평행/[37:08] 각도 치수/[39:16] 시트 연장/[39:50] 바디 트리밍/[40:21] 회전-단일 곡선/[41:18] 데이텀 평면/[43:06] 대칭 곡선-단일 곡선/[45:00] 곡선 투영/[45:30] 스웹-단일 곡선/[46:45] 시트 연장, 바디 트리밍/[47:34] 구배/[48:37] 사분 점/[49:11] 급속 치수/[49:43] 포켓-일반/[50:53] 구 삽입/[52:21] 모서리 블렌드

  • 17.1시간 12분 일반 전화기와 브라켓 형상 모델링

    사무실이나 일반 가정에서 쓰이는 전화기와 브라켓 형상을 모델링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전화기 모델링/[02:07]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04:11] 옵셋 곡선/[06:41] 스케치 치수 숨기기/[06:56] 돌출-연결된 곡선/[07:28] 구배/[09:56] 참조하도록 변환/[11:15] 옵셋 곡선/[12:20] 돌출-빼기/[13:29] 원호 그리기/[14:38]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15:05] 시트 연장/[15:26] 바디 트리밍/[16:14] 곡선 투영/[19:50] 선 그리기/[21:07] 옵셋 곡선/[23:44] 사분 점/[25:18] 대칭 곡선-연결된 곡선/[26:09] 타원/[27:23] 돌출-교차에서 정지/[28:39] 일반 포켓/[30:07] 옵셋 곡면/[32:03] 구배/[34:21] 회전/[35:01] 모서리 블렌드/[37:00] 브라켓 형상 모델링/[38:24] 치수 설정/[40:05] 스케치 치수 숨기기/[42:09] 옵셋 곡선/[43:19] 빠른 트리밍/[44:27] 데이텀 평면 생성/[47:01] 반경 치수/[49:12] 원호 그리기/[51:58] 반경 치수 설정/[53:25] 데이텀 평면 생성 및 스케치/[56:08] 표시 및 숨기기/[56:27] 곡선 통과 메시/[58:02] 경계 평면-단일 곡선/[59:29] 잇기/[01:00:02] 옵셋 곡면-단일 면/[01:02:08] 스웹/[01:04:23] 돌출-빼기/[01:05:32] 곡선 투영/[01:06:45] 구배/[01:07:04] 단순 구멍/[01:08:01] 결합/[01:08:27] 모서리 블렌드

  • 18.1시간 39분 하우징 커버 및 본체 모델링

    하우징 커버와 여러가지 본체 모양을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하우징 커버 모델링/[01:25] 회전/[03:08] 원 그리기/[04:46] 돌출-빼기/[05:44] 단순 구멍/[06:43] 패턴 특징형상-원형/[07:57] 카운터 보어 구멍/[08:39] 모서리 블렌드/[08:57] 모따기/[09:37] 편심축 모델링/[10:45] 급속 치수/[12:58] 곡선 투영/[14:15] 결합/[14:35] 데이텀 평면(XC-YC 평면)/[15:52] 사분점/[17:27] 스레드 구멍/[18:36] 스레드 삽입/[20:49] 하우징 본체 모델링/[22:04] 돌출/[25:03] 모서리 블렌드/[27:13] 선 그리기/[30:01] 카운터 보어 구멍/[31:12] 구멍 대칭 특징형상/[33:20] 곡선 투영/[35:18] 각도 지정/[38:27] 표시 및 숨기기/[39:34] 나사 위치 구멍 작성/[41:11] 패턴 특징형상/[43:05] 스레드 적용/[45:26] 스레드 구멍/[47:28] 다른 모양의 하우징 본체 모델링/[48:56] 프로파일 그리기/[51:57] 가로 길이 입력/[53:12] 세로 길이 입력/[55:36] 각도 치수/[56:17] 회전/[57:46] 돌출-결합/[59:06] 원 그리기/[01:00:48] 교차에서 정지/[01:03:14] 나사 구멍 생성/[01:06:16] 뒷면에 스레드 적용/[01:09:18] 모따기/[01:09:50] 다른 모양의 하우징 본체 모델링/[01:10:07] 참조하도록 변환/[01:13:00] 스케치 치수 숨기기/[01:13:39] 회전/[01:14:15] 정적 와이어프레임/[01:16:35] 돌출/[01:18:11] 지오메트리 구속조건-접함/[01:20:03] 결합/[01:21:34] 돌출 리브 작성/[01:23:40] 빠른 트리밍/[01:24:52] 곡선 투영/[01:27:00] 대칭 특징형상/[01:28:21] 결합/[01:28:40] 카운터 싱크 구멍/[01:30:07] 사분 점/[01:30:43] 드릴 크기 구멍/[01:31:41] 패턴 특징형상/[01:33:11] 스레드 적용/[01:35:22] 모따기/[01:35:41] 모서리 블렌드/[01:37:29] 단면도 보는 방법

  • 19.1시간 9분 V벨트풀리와 스프로켓 휠 모델링/시트만들기

    모델링을 하고 시트작성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V벨트풀리 모델링/[00:57] 프로파일 선 그리기/[02:08] 급속 치수/[04:39] 지오메트리 구속조건-일치/[05:13] 지오메트리 구속조건-평행/[07:03] 대칭 곡선/[07:30] 회전/[08:59] 사각형 그리기/[10:07] 돌출-빼기/[12:17] 스퍼 기어 모델링/[15:56] 회전/[16:43] 톱니모양 스케치/[17:12] 옵셋 곡선/[19:13] 3점호 그리기/[19:42] 대칭 곡선/[21:28] 돌출-결합/[22:11] 패턴 특징형상-원형/[23:17] 모따기/[24:20] 스퍼 기어 키홈 스케치/[26:04] 스프로켓 휠 모델링/[29:33] 치수 입력/[30:48] 대칭 곡선-단일 곡선/[32:56] 회전-연결된 곡선/[35:44] 지오메트리 구속조건-접함/[37:32] 돌출/[38:05] 패턴 특징형상-원형/[39:01] 스프로켓 휠 키홈 스케치/[40:22] 모따기/[41:07] 드래프팅/[43:17] 사각형(2점으로) 그리기/[44:55] 선 그리기/[46:04] 옵셋 곡선/[47:50] 스케치 구속조건 제거/[50:13] 빠른 트리밍/[51:47] 텍스트(노트) 입력/[52:23] 텍스트 설정/[55:55] 노트 설정하는 다른 방법/[57:38] 파트 모델 삽입/[59:14] 기준 뷰(오른쪽, 앞쪽) 배치/[59:50] 설정편집-음영처리/[01:00:39] 뷰 생성 마법사/[01:02:27] 설정편집-배율조절/[01:03:12] 뷰 선택 및 이동/[01:05:05] 뷰 설정(뷰 전환 도구)/[01:05:54] 드래프팅 환경설정에서 경계선 없애기/[01:07:24] 솔리드 밀도 할당/[01:08:03] 바디 측정

  • 20.48분 어셈블리의 조립 및 분해도, 메뉴 팩쳐링

    어셈블리로 부품들을 조립하는 과정과 조립된 것을 다시 전개 분해도로 만들고, 메뉴 팩쳐링으로 황삭, 정삭, 잔삭으로 나뉘어진 제조과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어셈블리 조립품 작성/[00:58] 바텀업 실습/[01:26] 컴포넌트 추가/[02:33] 어셈블리 구속조건-고정/[03:40] 어셈블리 구속조건-동심/[05:11] 어셈블리 구속조건-접촉 정렬/[07:01] 기본 윈도우에서 컴포넌트 미리보기/[10:24] 어셈블리 구속조건-동심/[11:06] 미리보기 윈도우 숨기기/[12:22] 어셈블리 구속조건-접촉 정렬/[13:10] 미리보기 윈도우 표시/[16:11] 모션 작성/[16:16] 순서 지정/[16:38] 동작 삽입/[18:18] 처음으로 되감기/[18:51] 재생 속도/[19:00] 동영상으로 내보내기/[19:29] 전개 분해도 만들기/[20:15] 분해 편집/[23:03] 왼쪽 개체 분해 편집/[24:59] 상단으로 분해 편집/[26:58] 매뉴팩처링/[27:40] 환경설정-제조/[28:51] 지오메트리 뷰/[29:08] MCS/[30:08] 파트 지오메트리 선택 또는 편집/[30:36] 블랭크 지오메트리 선택 또는 편집/[32:27] 공구 생성/[34:42] 황삭 가공/[36:27] 황삭 가공 경로 설정/[39:32] 검증/[40:55] 정삭 가공/[42:00] 드라이브 방법/[44:28] 잔삭 가공/[46:36] NC데이터로 산출

NX강의,NX강좌,NX교육,NX학원,NX인강,NX인터넷강의,NX인터넷강좌,NX동영상,NX동영상강의,NX동영상강좌,NX배우기,NX사용법,NX사용방법,NX7강의,NX7강좌,NX7교육,NX7학원,NX7인강,NX7인터넷강의,NX7인터넷강좌,NX7동영상,NX7동영상강의,NX7동영상강좌,NX7배우기,NX7사용법,NX7사용방법,NX10강의,NX10강좌,NX10교육,NX10학원,NX10인강,NX10인터넷강의,NX10인터넷강좌,NX10동영상,NX10동영상강의,NX10동영상강좌,NX10배우기,NX10사용법,NX10사용방법,NX11강의,NX11강좌,NX11교육,NX11학원,NX11인강,NX11인터넷강의,NX11인터넷강좌,NX11동영상,NX11동영상강의,NX11동영상강좌,NX11배우기,NX11사용법,NX11사용방법,UGNX강의,UGNX강좌,UGNX교육,UGNX학원,UGNX인강,UGNX인터넷강의,UGNX인터넷강좌,UGNX동영상,UGNX동영상강의,UGNX동영상강좌,UGNX배우기,UGNX사용법,UGNX사용방법,UGNX7강의,UGNX7강좌,UGNX7교육,UGNX7학원,UGNX7인강,UGNX7인터넷강의,UGNX7인터넷강좌,UGNX7동영상,UGNX7동영상강의,UGNX7동영상강좌,UGNX7배우기,UGNX7사용법,UGNX7사용방법,UGNX10강의,UGNX10강좌,UGNX10교육,UGNX10학원,UGNX10인강,UGNX10인터넷강의,UGNX10인터넷강좌,UGNX10동영상,UGNX10동영상강의,UGNX10동영상강좌,UGNX10배우기,UGNX10사용법,UGNX10사용방법,UGNX11강의,UGNX11강좌,UGNX11교육,UGNX11학원,UGNX11인강,UGNX11인터넷강의,UGNX11인터넷강좌,UGNX11동영상,UGNX11동영상강의,UGNX11동영상강좌,UGNX11배우기,UGNX11사용법,UGNX11사용방법,유니그래픽스강의,유니그래픽스강좌,유니그래픽스교육,유니그래픽스학원,유니그래픽스인강,유니그래픽스인터넷강의,유니그래픽스인터넷강좌,유니그래픽스동영상,유니그래픽스동영상강의,유니그래픽스동영상강좌,유니그래픽스배우기,유니그래픽스사용법,유니그래픽스사용방법,유니그래픽스7강의,유니그래픽스7강좌,유니그래픽스7교육,유니그래픽스7학원,유니그래픽스7인강,유니그래픽스7인터넷강의,유니그래픽스7인터넷강좌,유니그래픽스7동영상,유니그래픽스7동영상강의,유니그래픽스7동영상강좌,유니그래픽스7배우기,유니그래픽스7사용법,유니그래픽스7사용방법,유니그래픽스10강의,유니그래픽스10강좌,유니그래픽스10교육,유니그래픽스10학원,유니그래픽스10인강,유니그래픽스10인터넷강의,유니그래픽스10인터넷강좌,유니그래픽스10동영상,유니그래픽스10동영상강의,유니그래픽스10동영상강좌,유니그래픽스10배우기,유니그래픽스10사용법,유니그래픽스10사용방법,유니그래픽스11강의,유니그래픽스11강좌,유니그래픽스11교육,유니그래픽스11학원,유니그래픽스11인강,유니그래픽스11인터넷강의,유니그래픽스11인터넷강좌,유니그래픽스11동영상,유니그래픽스11동영상강의,유니그래픽스11동영상강좌,유니그래픽스11배우기,유니그래픽스11사용법,유니그래픽스11사용방법


'추천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VEN IT전문교육 강의 추천  (0) 2018.04.04
SOLIDWORKS 강의 학원 추천  (0) 2018.03.30
LINUX 교육 추천 학원  (0) 2018.03.30
ANDROIDSTUDIO IT전문교육 강의 추천  (0) 2018.03.30
ILLUSTRATOR 강의 추천 교육  (0) 2018.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