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UG NX11 강의 추천

알지오 2017. 10. 16. 17:17

알지오 평생교육원 UG NX11 강좌 리뷰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UG NX11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UG NX11 강좌를 마스터해보세요.


<UG NX11 강좌 샘플동영상>




<UG NX11 강좌 리뷰>

저렴한 가격의 타 사이트 샘플 강의를 보고 맘에 드는데가 없어서 고민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알지오 유니그래픽스8 버전 수강생이 작성한 후기를 보고 알지오에 가입하게 되었고요

보니까 nx11 버전도 있어서 강의 영상 샘플 보니까 제가 원하는 강의 같아서 결제했습니다.

강의 내용에 아주 만족하고요 꾸준히 잘 공부하고 있습니다.

음질이랑 영상도 너무 깨끗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어요. 

중요한 포인트 위주로 설명해주시고 강의에서 실습을 위주로 진행하셔서 학원 다니는 것보다 효과가 좋은 것 같아요. 

강사님이 참 차분하게잘 가르쳐주시네요^^




UG NX11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31분 유니그래픽스 NX11

    화면구성과 간단한 기능들을 설명하고 모델을 만드는 방법을 익힙니다.

    책갈피 : [00:27] 파트 생성/[01:51] 화면 구성과 인터페이스 설명/[06:49] 마우스 사용방법/[10:09] 블록 생성/[13:06] 모델링/[18:28] 보스 적용/[23:54] 음영처리/[25:25] 대칭 특징형상/[28:20] 모서리 블렌드

  • 02.29분 원통을 이용한 모델작업

    원통을 이용해서 간단한 모델 몇 가지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21] 원통 모델링/[01:11] 모서리 블렌드/[01:41] 셸/[03:00] 점 생성/[06:20] 점 옵셋/[07:01] 보스 적용/[09:00] 구멍 뚫기/[11:01] 기계부품 모델링/[14:41] 와이어 프레임/[15:22] 데이텀 평면-개체 통과/[17:33] 데이텀 평면 크기 조정/[18:23] 슬롯/[21:28] 반대편에 슬롯 작업/[24:04] 동적 wcs/[25:39] 원뿔/[27:02] 모서리 모따기/[28:10] 스레드

  • 03.30분 패드와 포켓

    기본적인 모델의 틀을 잡고 패드와 포켓을 이용하여 모델을 완성합니다.

    책갈피 : [00:13] 블록 삽입/[01:34] 데이텀 평면-거리/[03:07] 패드/[05:31] 포켓 삽입/[07:24] 반복 명령 드롭다운/[10:07] 포켓 재실행/[11:18] 슬롯 적용/[12:56] 모서리 블렌드/[14:59] 톱니바퀴 모델링/[17:47] 구멍 뚫기/[19:13] 보스/[21:52] 매개변수 편집/[24:28] 패턴 면/[27:42] 데이텀 평면 숨기기

  • 04.30분 모델작업과 스케치

    일반적인 3D모델 작업과 2D상태인 스케치를 이용해서 모델을 만들어 봅니다.

    책갈피 : [00:14] 블록 삽입/[01:19] 실린더(원통) 삽입/[02:26] 다트/[04:04] 패턴 복사/[05:32] 그루브/[08:26] 모서리 블렌드, 모따기/[10:21] 카운터 보어 구멍 뚫기/[13:37] 모따기/[15:15] 2D 스케치/[16:18] 직사각형 그리기/[17:04] 급속 치수/[20:05] 사각형 안에 직사각형 그리기/[22:00] 원 그리기/[23:19] 선 그리기/[24:34] 빠른 트리밍/[25:35] 지오메트리 구속조건/[28:24] 필렛

  • 05.52분 스케치를 이용한 곡면모델 작업

    2D상태인 스케치에서 곡선을 만들고 그걸 3차원형식의 곡면으로 만들어 봅니다.

    책갈피 : [00:05] 급속 치수/[01:01] 빠른 트리밍/[01:26] 원 그리기/[02:32] 스케치 편집/[02:53] 2D 스케치에 돌출/[05:33] 돌출/[06:40] 돌출로 구멍뚫기/[08:42] 모서리 블렌드/[09:43] 회전 기능을 이용한 모델링/[10:28] 직사각형 스케치/[12:10] 급속 치수/[14:13] 지오메트리 구속조건/[16:30] 필렛/[19:01] 새 스케치 작성/[19:49] 원호 그리기/[22:14] 원호의 지름값 수정/[23:06] 회전/[25:08] 첫 번째 스케치 돌출/[27:21] 두 번째 스케치 숨기기/[27:49] 패드 추가/[29:15] 모서리 블렌드/[30:29] 직사각형 그리기/[32:55] 프로파일 이용하여 도형 만들기/[35:00] 급속 치수/[37:38] 필렛/[39:11] 새 스케치에 원호 그리기/[42:07] 새 스케치/[44:16] 원호에 돌출 적용/[47:52] 곡면 및 원호 숨기기/[49:10] 돌출-빼기

  • 06.53분 여러개의 스케치와 교차

    스케치를 각 평면마다 그려놓고 돌출을 시켜서 교차기능으로 모델을 완성하고, 그 외의 사용했던 기능들로 모델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3] 원 스케치/[01:01] 프로파일 스케치/[03:50] 치수 입력/[06:43] 지오메트리 구속조건/[08:24] 선과 프로파일의 차이/[10:18] 프로파일-원호/[12:27] 급속 치수/[14:35]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같은 길이/[17:02] 치수선 정리/[17:42] 돌출/[18:35] 정적 와이어프레임/[20:26] 교차/[22:10] 스케치 숨기기/[22:33] 모서리 블렌드/[24:20] 집게 모델링/[25:48] 필렛/[28:15] 스케치/[30:41] 원 그리기/[31:53] 빠른 트리밍/[34:25] 구멍 뚫기/[35:51] 하나의 모델에 다른 종류의 구멍 뚫기/[37:53] 급속 치수/[39:24] 선 그리기/[41:20] 돌출-영역 경계 곡선/[43:53] 내부 도형 돌출/[45:38] 선 스케치/[46:54] 돌출을 이용하여 선을 면으로 만들기/[48:45] 구멍-카운터 보어/[49:47] 구멍-카운터 싱크/[50:53] 점 그리기

  • 07.45분 구멍이 여러개 있는 모델

    하나의 모델의 여러개의 구멍이 나있는 모델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6] 스케치-XZ평면/[02:21] 선 그리기/[03:39] 지오메트리 구속조건/[06:10] 급속 치수/[09:21] 빠른 트리밍/[12:38] 스케치-XY평면/[13:27] 돌출/[16:45] 정적 와이어프레임/[18:12] 돌출을 이용하여 구멍 뚫기/[21:04] 모따기/[22:31] 구멍 뚫린 U자 형태의 모델링/[24:40] 원 그리기/[27:47] 스케치-YZ평면/[28:01] 선 스케치/[31:55] 빠른 트리밍, 치수선 정리/[33:00] 돌출 단축키/[35:29] 구멍-단순/[38:28] 구멍-점 지정/[40:38] 생성한 점에 카운터 보어 구멍 뚫기/[41:19] 원통형 포켓/[44:01] 스케치, 점 숨기기

  • 08.52분 기능 활용 모델링

    배웠던 기능으로 모델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3] 스케치-XY평면/[02:08] 빠른 트리밍/[04:53] 돌출/[07:34]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같은 길이/[09:07] 바디 트리밍/[09:50] 결합/[12:08] 옵셋 면/[13:25] 카운터 보어 구멍/[14:52] 단순 구멍/[15:47] 선 단축키/[18:41] 선 숨기기/[18:50] 곡선 필터/[19:29] 모서리 블렌드/[20:40] 파이프 연결관 모델링/[22:37] 튜브/[24:39] 다각형 그리기/[26:47]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28:13] 패턴 특징형상-원형/[29:47] 데이텀 평면-이등분선/[30:16] 대칭 특징형상/[31:34] 돌출을 이용한 홈 파기/[33:35] 곡선 모델링/[36:22] 치수선 정리/[38:08] 필렛/[38:47] 중심 및 끝 점에 의한 원호 그리기/[41:19] 원호 길이 수정/[44:26] 회전/[47:05] 돌출을 이용한 구멍 뚫기/[49:57] 카운터 보어 구멍 뚫기/[50:18] 점 다이얼로그

  • 09.1시간 2분 독특한 형상의 모델

    크기가 작은 모델을 만들어, 정확한 치수입력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지지대 형태의 모델링/[03:19] 빠른 트리밍/[04:01] 급속 치수/[06:07] 필렛/[07:37] 새 스케치/[10:28] 3점호 그리기/[11:37] 지오메트리 구속조건-접함/[13:18] 돌출-빼기/[14:37] 점 스케치/[15:49] 구멍-카운터 보어/[17:41] 점 간격 설정/[19:22]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20:07] 대칭 곡선/[21:50] 곡선 필터/[23:55] 사각형 그리기-2점으로/[24:33] 사각형 그리기-중심에서/[27:41] 돌출/[28:17] 정적 와이어프레임/[30:51] 여러 개의 구멍이 있는 모델링/[33:31] 호의 지름 수정/[35:45] 구멍 뚫을 원 스케치/[37:09] 원 위치 지정/[39:41] 돌출-영역 경계 곡선/[41:34] 데이텀 평면-거리/[42:11] 뷰 전환/[44:34] 각도 조정/[45:25] 돌출-연결된 곡선/[47:02] 데이텀 평면-개체 통과/[49:03] 수식을 이용한 돌출/[49:59] 결합/[50:39] 모서리 블렌드/[51:18] 면 블렌드/[53:41] 대각선 면 모델링/[55:41] 돌출-단일 곡선/[58:04] 곡선 투영/[59:21] 카운터 보어 구멍/[01:00:47] 돌출을 이용한 구멍

  • 10.52분 형상 모델과 옵셋 곡선

    3D 모델링을 하고, 옵셋 곡선을 이용한 모델링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10] 스케치-XZ평면/[01:43] 돌출-연결된 곡선/[02:39] 스케치-YZ평면/[05:31] 데이텀 좌표계/[07:18] 바디 트리밍/[08:09] 단순 구멍/[10:02] 곡선, 데이텀 숨기기/[10:33] 모델 스케치/[11:19] 프로파일 그리기/[13:23] 급속 치수/[15:41] 나머지 스케치 치수 입력/[18:01] 돌출/[19:41] 아랫면에 스케치/[21:27] 대칭 곡선/[22:26] 뷰 전환/[24:58] 돌출-빼기/[25:36] 돌출-결합/[26:15] 카운터 보어 구멍/[28:34] 카운터 싱크 구멍/[30:14] 모서리 블렌드/[32:40] 곡선, 데이텀 숨기기/[33:19] 손잡이 형상 모델링/[34:14] 3점원 그리기/[35:38] 필렛/[36:29] 돌출-영역 경계 곡선/[39:19] 보스 설치/[40:55] 정적 와이어프레임/[41:09] 중심호 그리기/[42:39] 옵셋 곡선/[44:29] 3점호 그리기/[44:54] 교차/[46:15] 빠른 트리밍/[46:36] 옵셋 구속조건 삭제/[48:04] 돌출/[50:11] 모서리 블렌드

  • 11.1시간 2분 형상 모델링

    양쪽면이 다른 모델과 스위핑을 이용한 곡면으로 모델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양면이 다른 모델링/[01:41] 교차/[02:49] 필렛/[03:26] 돌출-연결된 곡선/[04:22] 셸/[06:48] 스케치 좌표계 지정/[09:06] 지오메트리 구속조건-평행/[11:11] 아래쪽으로 돌출/[12:33] 옵셋 곡선/[13:45] Ctrl+Alt+T(뷰 전환)/[16:13] 데이텀 평면/[17:04] 교차 곡선/[19:26] 급속 치수/[20:18] 선형 치수/[21:16] 돌출-결합/[22:24] 원 그리기/[25:24] 대칭 곡선/[26:30] 데이텀 평면 생성/[29:01] 반경 치수/[31:11] 데이텀 평면 표시/[32:28] 보스 삽입-직교/[33:48] 구멍/[35:41] 모서리 블렌드/[37:52] 곡선, 점, 데이텀 숨기기/[38:32] 상단이 잘린 모델링/[39:41] 스냅 점 활성, 중간점/[40:08] 참조하도록 변환/[40:39] 반경 치수/[42:50] 빠른 트리밍/[45:11] 돌출/[46:35] 데이텀 평면-거리/[48:57] 스케치-경로 상에서/[51:14] 스위핑/[52:09] 바디 트리밍/[54:17] 정적 와이어프레임/[57:44] 회전/[01:00:18] 결합

  • 12.57분 충전기와 전화기 모델링

    충전기와 전화기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충전기 모델링/[01:05] 옵셋 곡선/[02:58] 급속 치수/[05:27] 치수선 정리/[06:00] 패턴 곡선/[08:23] 구배/[10:31] 데이텀 평면 생성/[12:16] 선형 치수/[13:37] 돌출-단일 곡선/[15:14] 빼기/[15:58] 포켓/[18:57] 정적 와이어프레임/[20:18] 돌출-연결된 곡선/[21:58] 결합/[23:52] 돌출-빼기/[24:20] 구 삽입/[26:46] 구배/[27:55] 모서리 블렌드/[30:32] 전화기 모델링/[31:52] 참조하도록 변환/[33:59] 사각형 그리기/[36:31] 숫자 키패드 모델링(타원)/[38:51] 데이텀 평면을 이용한 스케치/[39:58] 스냅-곡선 상의 점/[40:42] 반경 치수/[43:19] 스케치-경로 상에서/[44:03] 원호-매개변수 모드/[45:30] 곡면-가이드를 따라 스위핑/[46:32] 시트 연장/[47:34] 바디 트리밍/[48:44] 구-빼기/[50:20] 안쪽 스케치 돌출 적용/[52:25] 패턴 특징형상-선형/[53:56] 돌출 거리 수정/[54:27] 결합/[54:44] 모서리 블렌드/[56:19] 곡선, 데이텀 숨기기

  • 13.46분 곡면을 이용한 모델링

    스튜디오 곡면을 활용해서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13] 직사각형 스케치/[00:40] 스냅 점 활성/[01:14] 참조하도록 변환/[02:22] 교차/[03:18] 다각형 그리기/[04:31] 지오메트리 구속조건-접함/[05:39] 타원 그리기/[07:02] 데이텀 평면-거리/[07:55] 곡선 투영/[09:12] 원호/원/[09:54] 사분 점/[12:01] 원호/원이 휘어져서 그려지는 경우/[15:22] 메시 스튜디오 곡면/[17:13] 메시 스튜디오 곡면-연결된 곡선/[20:01] 회전-단일 곡선/[21:22] 교차에서 정지/[23:02] 튜브 생성/[23:48] 결합/[24:19] 구/[26:40] 다리미 형상 모델링/[28:59]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30:30] 돌출/[32:04] 3점호/[33:53] 필렛/[34:33] 스케치-경로 상에서/[36:10]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36:46] 회전-연결된 곡선/[38:00] 정적 와이어프레임/[38:59] 시트 연장/[39:37] 바디 트리밍/[41:38] 스케치 표시/[42:23] 양쪽에 구 삽입/[43:37] 모서리 블렌드

  • 14.51분 컵 모델링과 충전기 모델링

    컵 모델링과 다른 모양의 충전기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1] 컵 형상 모델링/[01:07] 원 그리기/[01:20] 교차/[02:22] 육각형 그리기/[03:51] 돌출-연결된 곡선/[04:35] 데이텀 평면-거리/[06:00] 참조하도록 변환/[06:57] 필렛/[08:03] 사분 점/[10:45] 곡선 통과 메시/[13:14] 곡선 추정과 단일 곡선의 차이/[14:10] 방향 반전/[15:24] 경계 평면/[16:53] 잇기/[18:21] 튜브를 이용한 컵 손잡이 모델링/[19:28] 포켓-일반/[21:45] 모서리 블렌드/[23:51] 충전기 형상 모델링/[25:04] 참조하도록 변환/[27:05] 원호 그리기/[28:50] 뷰-표시 및 숨기기/[31:49] 원 그리기/[32:23] 돌출/[34:08] 각도 지정/[36:55] 스케치-경로 상에서/[38:13]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38:51] 시트 연장/[40:18] 치수 변경/[40:52] 돌출-빼기/[41:45] 구배/[42:35] 데이텀 평면/[45:33] 대칭 특징형상/[46:36] 바디 트리밍/[49:07] 표시 및 숨기기/[49:37] 결합

  • 15.1시간 3분 헤어드라이기와 리모컨 모델링

    헤어드라이기 형상과 리모컨 형상을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헤어드라이기 모델링/[02:03] 3점호 그리기/[03:59] 표시 및 숨기기-스케치 치수/[06:42] 대칭 곡선/[08:08]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09:19] 손잡이 스케치/[12:05] 돌출-연결된 곡선/[12:49] 회전/[13:27] 교차에서 정지/[14:46] 데이텀 평면/[16:08] 사분 점/[16:44] 스웹/[19:22] 정적 와이어프레임/[20:07] 결합/[21:59] 타원/[23:22] 회전-빼기/[25:24] 모서리 블렌드/[27:09] 리모컨 모델링/[29:02]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32:20] 스케치 치수 숨기기/[32:33] 프로파일 그리기/[34:47] 빠른 트리밍/[35:05] 대칭 곡선/[36:02] 교차/[38:24] 옵셋 곡선/[39:25] 빠른 연장/[39:53] 대칭 곡선/[41:01] 필렛/[42:16] F4(이전 기능 재실행)/[43:16] 라인 그리기/[46:07] 원호 그리기/[47:32]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47:54] 시트 연장/[48:49] 돌출/[51:57]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52:17] 바디 트리밍/[53:12] 치수 수정/[55:44] 구배/[57:05] 결합/[57:31] 옵셋 곡면/[58:10] 돌출-영역 경계 곡선/[59:55] 구-결합/[01:00:38] 모서리 블렌드

  • 16.53분 면도기와 광마우스 모델링

    면도기와 광마우스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면도기 모델링/[01:41] 급속 치수/[03:55] 반경 치수/[06:01] 대칭 곡선/[07:01] 타원/[08:34] 돌출-연결된 곡선/[09:58] 3점호 그리기/[12:38] 선 그리기/[15:16] 스케치-경로 상에서/[16:48]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18:27] 돌출-단일 곡선/[19:19] 시트 연장/[19:31] 바디 트리밍/[20:43] 구-결합/[21:24] 구배/[21:55] 모서리 블렌드/[23:16] 광마우스 모델링/[24:52] 교차/[27:46]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29:26] 돌출-연결된 곡선/[30:13] 곡선 투영/[30:58] 옵셋 곡선/[32:01] 돌출-빼기/[34:06] 점 스케치/[35:40] 타원 그리기/[36:51] 지오메트리 구속조건-평행/[37:08] 각도 치수/[39:16] 시트 연장/[39:50] 바디 트리밍/[40:21] 회전-단일 곡선/[41:18] 데이텀 평면/[43:06] 대칭 곡선-단일 곡선/[45:00] 곡선 투영/[45:30] 스웹-단일 곡선/[46:45] 시트 연장, 바디 트리밍/[47:34] 구배/[48:37] 사분 점/[49:11] 급속 치수/[49:43] 포켓-일반/[50:53] 구 삽입/[52:21] 모서리 블렌드

  • 17.1시간 12분 일반 전화기와 브라켓 형상 모델링

    사무실이나 일반 가정에서 쓰이는 전화기와 브라켓 형상을 모델링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전화기 모델링/[02:07] 지오메트리 구속조건-곡선 상의 점/[04:11] 옵셋 곡선/[06:41] 스케치 치수 숨기기/[06:56] 돌출-연결된 곡선/[07:28] 구배/[09:56] 참조하도록 변환/[11:15] 옵셋 곡선/[12:20] 돌출-빼기/[13:29] 원호 그리기/[14:38]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15:05] 시트 연장/[15:26] 바디 트리밍/[16:14] 곡선 투영/[19:50] 선 그리기/[21:07] 옵셋 곡선/[23:44] 사분 점/[25:18] 대칭 곡선-연결된 곡선/[26:09] 타원/[27:23] 돌출-교차에서 정지/[28:39] 일반 포켓/[30:07] 옵셋 곡면/[32:03] 구배/[34:21] 회전/[35:01] 모서리 블렌드/[37:00] 브라켓 형상 모델링/[38:24] 치수 설정/[40:05] 스케치 치수 숨기기/[42:09] 옵셋 곡선/[43:19] 빠른 트리밍/[44:27] 데이텀 평면 생성/[47:01] 반경 치수/[49:12] 원호 그리기/[51:58] 반경 치수 설정/[53:25] 데이텀 평면 생성 및 스케치/[56:08] 표시 및 숨기기/[56:27] 곡선 통과 메시/[58:02] 경계 평면-단일 곡선/[59:29] 잇기/[01:00:02] 옵셋 곡면-단일 면/[01:02:08] 스웹/[01:04:23] 돌출-빼기/[01:05:32] 곡선 투영/[01:06:45] 구배/[01:07:04] 단순 구멍/[01:08:01] 결합/[01:08:27] 모서리 블렌드

  • 18.1시간 39분 하우징 커버 및 본체 모델링

    하우징 커버와 여러가지 본체 모양을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0] 하우징 커버 모델링/[01:25] 회전/[03:08] 원 그리기/[04:46] 돌출-빼기/[05:44] 단순 구멍/[06:43] 패턴 특징형상-원형/[07:57] 카운터 보어 구멍/[08:39] 모서리 블렌드/[08:57] 모따기/[09:37] 편심축 모델링/[10:45] 급속 치수/[12:58] 곡선 투영/[14:15] 결합/[14:35] 데이텀 평면(XC-YC 평면)/[15:52] 사분점/[17:27] 스레드 구멍/[18:36] 스레드 삽입/[20:49] 하우징 본체 모델링/[22:04] 돌출/[25:03] 모서리 블렌드/[27:13] 선 그리기/[30:01] 카운터 보어 구멍/[31:12] 구멍 대칭 특징형상/[33:20] 곡선 투영/[35:18] 각도 지정/[38:27] 표시 및 숨기기/[39:34] 나사 위치 구멍 작성/[41:11] 패턴 특징형상/[43:05] 스레드 적용/[45:26] 스레드 구멍/[47:28] 다른 모양의 하우징 본체 모델링/[48:56] 프로파일 그리기/[51:57] 가로 길이 입력/[53:12] 세로 길이 입력/[55:36] 각도 치수/[56:17] 회전/[57:46] 돌출-결합/[59:06] 원 그리기/[01:00:48] 교차에서 정지/[01:03:14] 나사 구멍 생성/[01:06:16] 뒷면에 스레드 적용/[01:09:18] 모따기/[01:09:50] 다른 모양의 하우징 본체 모델링/[01:10:07] 참조하도록 변환/[01:13:00] 스케치 치수 숨기기/[01:13:39] 회전/[01:14:15] 정적 와이어프레임/[01:16:35] 돌출/[01:18:11] 지오메트리 구속조건-접함/[01:20:03] 결합/[01:21:34] 돌출 리브 작성/[01:23:40] 빠른 트리밍/[01:24:52] 곡선 투영/[01:27:00] 대칭 특징형상/[01:28:21] 결합/[01:28:40] 카운터 싱크 구멍/[01:30:07] 사분 점/[01:30:43] 드릴 크기 구멍/[01:31:41] 패턴 특징형상/[01:33:11] 스레드 적용/[01:35:22] 모따기/[01:35:41] 모서리 블렌드/[01:37:29] 단면도 보는 방법

  • 19.1시간 9분 V벨트풀리와 스프로켓 휠 모델링/시트만들기

    모델링을 하고 시트작성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V벨트풀리 모델링/[00:57] 프로파일 선 그리기/[02:08] 급속 치수/[04:39] 지오메트리 구속조건-일치/[05:13] 지오메트리 구속조건-평행/[07:03] 대칭 곡선/[07:30] 회전/[08:59] 사각형 그리기/[10:07] 돌출-빼기/[12:17] 스퍼 기어 모델링/[15:56] 회전/[16:43] 톱니모양 스케치/[17:12] 옵셋 곡선/[19:13] 3점호 그리기/[19:42] 대칭 곡선/[21:28] 돌출-결합/[22:11] 패턴 특징형상-원형/[23:17] 모따기/[24:20] 스퍼 기어 키홈 스케치/[26:04] 스프로켓 휠 모델링/[29:33] 치수 입력/[30:48] 대칭 곡선-단일 곡선/[32:56] 회전-연결된 곡선/[35:44] 지오메트리 구속조건-접함/[37:32] 돌출/[38:05] 패턴 특징형상-원형/[39:01] 스프로켓 휠 키홈 스케치/[40:22] 모따기/[41:07] 드래프팅/[43:17] 사각형(2점으로) 그리기/[44:55] 선 그리기/[46:04] 옵셋 곡선/[47:50] 스케치 구속조건 제거/[50:13] 빠른 트리밍/[51:47] 텍스트(노트) 입력/[52:23] 텍스트 설정/[55:55] 노트 설정하는 다른 방법/[57:38] 파트 모델 삽입/[59:14] 기준 뷰(오른쪽, 앞쪽) 배치/[59:50] 설정편집-음영처리/[01:00:39] 뷰 생성 마법사/[01:02:27] 설정편집-배율조절/[01:03:12] 뷰 선택 및 이동/[01:05:05] 뷰 설정(뷰 전환 도구)/[01:05:54] 드래프팅 환경설정에서 경계선 없애기/[01:07:24] 솔리드 밀도 할당/[01:08:03] 바디 측정

  • 20.48분 어셈블리의 조립 및 분해도, 메뉴 팩쳐링

    어셈블리로 부품들을 조립하는 과정과 조립된 것을 다시 전개 분해도로 만들고, 메뉴 팩쳐링으로 황삭, 정삭, 잔삭으로 나뉘어진 제조과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어셈블리 조립품 작성/[00:58] 바텀업 실습/[01:26] 컴포넌트 추가/[02:33] 어셈블리 구속조건-고정/[03:40] 어셈블리 구속조건-동심/[05:11] 어셈블리 구속조건-접촉 정렬/[07:01] 기본 윈도우에서 컴포넌트 미리보기/[10:24] 어셈블리 구속조건-동심/[11:06] 미리보기 윈도우 숨기기/[12:22] 어셈블리 구속조건-접촉 정렬/[13:10] 미리보기 윈도우 표시/[16:11] 모션 작성/[16:16] 순서 지정/[16:38] 동작 삽입/[18:18] 처음으로 되감기/[18:51] 재생 속도/[19:00] 동영상으로 내보내기/[19:29] 전개 분해도 만들기/[20:15] 분해 편집/[23:03] 왼쪽 개체 분해 편집/[24:59] 상단으로 분해 편집/[26:58] 매뉴팩처링/[27:40] 환경설정-제조/[28:51] 지오메트리 뷰/[29:08] MCS/[30:08] 파트 지오메트리 선택 또는 편집/[30:36] 블랭크 지오메트리 선택 또는 편집/[32:27] 공구 생성/[34:42] 황삭 가공/[36:27] 황삭 가공 경로 설정/[39:32] 검증/[40:55] 정삭 가공/[42:00] 드라이브 방법/[44:28] 잔삭 가공/[46:36] NC데이터로 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