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C++ 학원 추천

알지오 2017. 10. 24. 13:31
알지오 평생교육원 C++ 강좌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C++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C++ 강좌를 마스터해보세요.

<C++ 강좌 샘플동영상>



<C++ 강좌 리뷰>

c언어를 공부하고 나서 c++을 공부해보려고 했어요. 평생교육원 알지오를 알기전에 c언어는 너무 어렵게 배워서 이번에는 좀 쉽게 배워볼려고 했어요 
그러다 찾은 것이 알지오 평생교육원 강좌였는데 예제도 금방이해할수있게 
C언어랑 비교해서 하니까 너무 좋은거 예요
알지오 C++강좌를 듣고나서 알지오를 살펴보니까 
알지오는 정말 전문적인 학과들도 많고 다들 추천하는게 장난 아니더라구요.
다음에 패키지강좌 신청해자기고 연관되는학과 다들어 봐야 될것 같습니다. 



C++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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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1.37분 C++언어의 개요와 객체 입출력

    C언어와 C++언어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간단한 예제 파일을 통해 cout, cin, overloading, overriding 에 대해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C언어와 C++언어의 차이점/[00:40] 객체/[01:12] 클래스/[01:23] 상속/[01:37] 다형성/Overloading/Overriding/[02:22] 비주얼 스튜디오 실행/[02:41] 새 프로젝트 생성-Win32 콘솔 응용 프로그램/[03:05] 이름과 위치 지정/[03:56] 프로그램의 구조/[04:03] stdafx.h 정의/[05:00] tmain 함수/[05:56] iostream 추가/[06:51] using namespase 추가/[07:13] cout/[07:42] endl 정의/[08:10] std:cout/std:cin/[09:24] 실행/[10:05] 출력 보기/[10:40] 예제파일 요약정리/[12:49] cout을 활용한 출력 객체/[13:31] cout.width/[14:03] cout, right/[14:26] 실행 후 결과값 확인/[15:31] 방향 변경 후 실행(left)/[15:50] 결과값 확인/[16:40] 방향 변경 후 실행(right)/[17:04] 결과값 확인/[17:19] fill 방향 변경 후 실행(left)/[17:49] hex/[18:10] oct/[18:41] cout.precision/[19:15] 실행 후 결과값 확인/[20:03] 자릿수 변경 후 실행/[20:38] 예제파일 요약정리/[21:37] cin을 활용한 입력 객체/[22:42] 실행 후 결과값 확인/[24:36] ::연산자(이중콜론연산자)/[25:11] 예제파일 확인/[25:46] cout/[26:35] 실행 후 결과값 확인/[27:24] 함수의 매개변수에서 초기값 부여/[27:50] add 함수/[28:27] tmain 함수/[29:59] cout/[30:37] 실행 후 결과값 확인/[31:20] 함수 overloading/[31:35] 예제파일 확인/[32:04] 함수 overloading 정의/[35:03] 실행 후 결과값 확인/[36:00] overriding

  • 02.37분 클래스의 선언와 객체 사용

    클래스의 선언와 객체 사용에 대한 예제 파일을 통해서 개념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객체지향언어/[00:19] 클래스(Class)/[00:40] 접근 지정자/[02:57] 생성자/[03:46] 소멸자/[04:47] 접근 지정자의 3가지/[07:34] 객체/[09:39] 예제(Class개념,Class참조방법)/[10:04] public/[10:43] Display/[11:26] ;(세미콜론) 유의점/[11:52] Tape obj/[14:35] 실행/[14:41] 실행된 결과 확인/[15:13] cout 추가/[16:06] 실행/[16:15] 실행된 결과 확인/[16:39] int x,y 선언/[17:43] 멤버 변수와의 차이점/[18:32] 실행/[18:44] 실행된 결과 확인/[19:00] 변수 살펴보기/[19:47] 접근 지정자/[19:51] public을 private 변경/[20:42] input 매서드 생성/[22:33] 메인 함수에서 사용하는 방법/[22:46] obj.input/[23:37] 실행/[23:47] 값 입력/[24:31] 실행된 결과 확인/[25:00] 입력된 값 확인/[25:34] 코드를 작성하는 기법/[26:46] class 외부에 정의/[28:27] 선언한 것 설명/[29:10] input overloading/[32:37] 실행/[32:54] 값 입력/[33:55] 일시정지 추가/[34:16] 실행/[34:38] 실행된 결과 확인/[35:41] 선언한 것 설명/[36:32] 다음 강의 안내

  • 03.37분 생성자와 소멸자

    생성자와 소멸자에 대한 예제 파일을 통해서 개념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생성자와 소멸자/[00:07] 생성자/[01:39] 기본생성자/복사생성자/[01:54] 기본 생성자/[02:52] 복사 생성자/[03:44] 소멸자/[05:29] 생성자 예제/[05:38] class/[06:03] 생성자/[06:33] 생성자 정의/[07:07] Print 함수/[07:31] Print 함수 출력 확인/[08:00] Print 함수 출력 설명/[08:59] 결과 실행/[09:42] 하나의 매개변수를 갖는 생성자 생성/[11:38] 출력화면 작성/[13:05] 결과 실행/[14:02] 생성자를 실행하지 않고 값 입력/[14:59] 문제점(오류발생)/[15:31] 오류 수정/[16:58] 처음 상태로 되돌리기/[17:47] 디폴트 생성자 입력/[19:05] 출력 결과 확인/[19:40] 디폴트 생성자 외부에 선언/[20:13] x,y값 입력/[21:05] 결과 실행/[21:35] 복사 생성자/소멸자 설명/[22:28] 복사 생성자 정의/[25:16] 결과 실행/[26:06] 다른 예제 실습/[27:07] 결과 실행/[28:39] 소멸자 설명&생성/[30:40] 소멸자 입력/[32:16] 결과 실행/[33:53] 소멸자 정의 부분 확인/[34:13] count 추가/[35:39] 결과 실행/[36:57] 다음시간 안내

  • 04.37분 const 변수와 레퍼런스 변수의 초기화, 객체의 형 변환 함수

    const 변수와 레퍼런스 변수의 초기화, 객체의 형 변환 함수에 대한 예제 파일을 통해서 개념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객체의 존재시간/[00:30] time.h/[00:49] Ctimer/[01:16] 생성자(clock)/[01:51] 소멸자/[02:33] 멤버함수(Total)/[04:18] 결과 실행/[05:03] 수치 변경/[05:28] 결과 실행/[06:40] const변수/레퍼런스변수 초기화 예제/[06:50] const 변수 설명/[07:47] 레퍼런스 변수 설명/[11:36] Init 함수/[12:14] 값 추가/[12:43] 결과 실행/[12:49] 오류 수정/[13:07] 결과 실행/[13:17] 오류 수정/[13:36] 결과 실행/[13:52] const변수와 레퍼런스변수 변경/[15:57] 결과 실행/[16:35] obj.a 입력/[17:21] private을 public 변경/[17:58] obj.b 입력/[19:12] 일반 변수와 const 변수 차이/[19:31] 레퍼런스로 변경/[19:50] 초기화 시키는 방법/[20:37] 변경된 값 출력/[21:04] 결과 실행/[21:52] 매개변수를 레퍼런스 변수로 지정/[22:31] 결과 실행/[22:40] 오류 수정/[24:46] 결과 실행/[25:13] 레퍼런스 변수/[26:16] 멤버 함수 상수화/[27:22] 객체의 형 변환 함수(operator)/[27:51] operator 예제/[29:01] 결과 실행/[29:19] 일반함수와 객체함수/[30:31] operator 함수 지정/[31:38] 오류 확인/[31:50] 오류 수정/[32:09] 결과 실행/[34:18] int 로 지정/[34:40] 결과 실행/[35:41] obj에 int 입력/[36:05] 오류 발생/[37:09] 다음 시간 안내

  • 05.39분 생성자의 overloading, 접근자(Set과 Get 메소드)

    생성자의 overloading, 접근자(Set과 Get 메소드)에 대한 예제 파일을 통해서 개념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overloading/[00:36] 코드 확인/[01:05] 4개의 생성자/[01:36] 생성자의 overloading/[01:48] 첫번째 생성자 overloading/[03:44] 두번째 생성자 overloading/[04:03] 세번째 생성자 overloading/[04:21] 네번째 생성자 overloading/[04:37] Display/[04:54] 매개변수가 3개인 경우,2개,1개인 경우/[05:40] Mydate obj 추가/[06:05] 결과 실행/[06:16] 오류 확인/[06:29] 오류 수정/[06:55] 결과 실행/[08:14] 접근자/[08:28] 값 변경(오류값으로)/[09:20] 결과 실행/[09:40] 접근자 개념을 통해 값 통제/[10:02] 작업 프로그램을 분리해서 작성/[10:48] 메뉴 확인/[10:57] 클래스 추가/[12:08] Today1.h/[12:26] Today1.cpp/[12:45] 3개의 프로그램/[12:56] text05-1.cpp 내용 복사/[14:02] text05-1.cpp 내용 삭제/[14:37] Today1.cpp 값 수정/[15:58] 작성된 값 확인/수정/[18:12] 결과 실행/[18:56] pragma once/[19:59] 접근자 개념/[21:38] Set과 Get 메소드/[24:45] 값 변경/[25:46] 결과 실행/[26:22] SetMonth/GetMonth 접근자/[28:28] SetDay/GetDay 접근자/[31:09] 작성된 값 확인/[31:45] 값 변경(오류값으로)/[32:07] 결과 실행/[32:47] 정의된 매소드 이용/[34:35] 결과 실행/[36:15] obj4/[36:37] 출력 값 입력/[37:37] 결과 실행/[38:43] 다음시간 안내

  • 06.33분 배열

    객체 배열, 포인터, 포인터 배열, 동적 포인터 배열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객체 배열,포인터,포인터 배열/[00:32] 객체 배열 예제/[00:59] 주의할 점/[02:08] Sungjuk.h/[02:33] 지정된 값 지우기/[03:38] Sungjuk.cpp/[03:58] Sungjuk::Total/[04:11] Sungjuk::Average/[04:38] Sungjuk::Display/[05:18] song01.cpp/[05:31] Sungjuk obj[3] 배열을 초기화/[07:09] 결과 화면/[07:34] 결과 실행/[08:11] 배열을 초기화 시키지 않은 경우/[08:46] 오류 확인/[09:21] Sungjuk.h 에서 초기화(생성자의 초기화)/[09:47] song01.cpp 오류 없어진 것 확인/[10:17] 결과 실행/[10:47] 2가지 방법/[11:05] 객체 포인터 변수 예제/[11:35] 포인터 변수 선언(*ptr)/[12:03] ptr 의 시작을 obj 로 대체/[13:15] ptr 을 쓰는 2가지 방법/[13:37] 참조하는 첫번째 방법/[14:47] 결과 실행/[15:12] 참조하는 두번째 방법/[16:20] 결과 실행/[16:39] 다른 값이 출력되게 수정/[17:38] 결과 실행/[17:57] 포인터 참조시 주의할 점/[18:46] 객체 포인터 배열 예제/[19:45] 포인터 배열 선언하는 방법/[20:54] 결과 실행/[21:18] 값이 초기화 되지 않은 이유/[22:41] 수정 후 결과 실행/[23:39] 동적 배열/[24:09] 동적 객체 포인터 배열 예제/[24:26] 사용되는 키워드 new/delete/[24:56] 동적 객체 포인터 생성(new)/[27:23] 결과 실행/[29:03] delete/[30:08] Sungjuk.h 에서 delete 를 이용하여 해제/[31:17] 오류 수정/[31:58] 오늘 배운 내용 정리

  • 07.39분 friend

    friend 개념, friend 전역함수, friend 클래스, friend 멤버함수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friend 개념/[02:08] friend 클래스에 대한 첫번째 규칙/[04:09] friend 클래스에 대한 두번째 규칙/[05:07] friend 클래스에 대한 세번째 규칙/[06:56] friend 전역함수 예제/[07:21] friend 전역함수(friendtest.h)/[09:09] FriendTest::Hap/[09:56] PrintPoint/[10:24] friendtest.h/[11:03] friend void PrintPoint 주석 처리/[11:25] friendtest.cpp 확인/[12:09] friend void PrintPoint 주석 해제/[13:24] test07-1.cpp 확인/[14:23] 결과 실행/[15:08] friend 클래스 예제/[15:22] class Date/[15:50] class Time/[16:21] class Date-frend class/[16:54] class Time-Display 매서드/[17:18] nalja.cpp 확인/[18:35] test07-2.cpp/[19:44] 결과 실행/[20:35] friend 규칙 다시 확인/[21:17] class Time에 friend class Date 지정/[21:52] 출력방식 변경/[22:45] nalja.cpp 에 변경된 사항 추가/[24:17] test07-2.cpp 에 변경된 사항 추가/[24:50] 결과 실행/[25:31] 상호간의 멤버변수 사용 가능/[25:53] friend 멤버함수/[26:26] friend 멤버함수 예제/[27:32] 특정한 멤버함수를 friend 함수로 지정/[28:45] public 내용 확인/[29:02] class FriendTest 주석 처리/[29:57] 전방참조/[30:41] 멤버 함수/[31:08] friendtest.cpp 확인/[31:11] FriendTest::Cal()/[33:07] FriendTest::Display()/[33:21] SecondTest::Change/[34:24] test07-1.cpp 확인/[34:58] 결과 실행/[35:28] 값 추가/[37:04] 결과 실행/[38:12] 작성한 내용 확인

  • 08.36분 상속

    상속의 개념과 단일 상속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상속 개념/[00:41] 상속 의미/[01:45] 상속 종류/[03:02] 상속 형식/[04:27] UML 다이어그램/[05:44] 클래스 명/[05:57] 멤버 변수/[06:58] 멤버 함수/[07:42] Human 클래스 예시/[07:57] Student 종류/[08:32] Student 설명/[09:34] 예제/[10:04] class Human 상위 클래스/[11:03] UML 다이어그램 주위해서 숙지/[11:26] class Student 하위 클래스/[12:07] Student 생성자/[13:13] 하위 클래스 멤버 변수/[13:28] UML 다이어그램 숙지/[13:46] inhert.cpp/[15:46] public Human 삭제 (상속관계 삭제)/[16:23] eat () ; 추가/[16:36] public Human 되돌리기/[17:04] text08-1.cpp/[17:12] Student stu/[17:48] infert.h 확인/[18:12] stu 객체 변수/[19:07] public Human 삭제/[19:18] 에러 확인/[19:30] public Human 되돌리기/[19:35] 결과 실행/[21:20] Human hu 추가/[22:17] 결과 실행/[22:50] hu.schoolInfo 추가/[23:03] 오류 확인/[23:28] public를 private 지정/[24:33] 오류 확인/[24:50] private를 protected 지정/[26:28] private는 의미 없음/[27:57]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28:14] 주의할 점 (cout 직접 입력)/[29:22] 오류 발생 이유/[29:38] private를 protected로 변경/[30:47] 소멸자 생성/[31:00] 부모 클래스 소멸자/[31:32] 자식 클래스 소멸자/[31:54] 소멸자 실행 화면 확인/[32:20] 결과 실행/[33:22] 출력화면 추가(메세지 추가)/[34:08] 결과 실행

  • 09.33분 다중상속, 다중상속의 모호성, virual base 클래스

    다중상속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다중 상속/[00:10] 다중 상속이란/[01:37] 강의 예제 설명/[02:22] 멤버 변수의 예/[02:43] 멤버 함수의 예/[03:11] 하위 클래스의 예/[03:34] 다중 상속의 예/[04:57] UML을 이용한 소스코드 예제 설명/[06:19] 같은 방식의 다른 분류 예제 설명/[07:19] 다중 상속 예제 설명/[08:22] 생성자 예제 설명/[09:29] 다중 상속자 출력 예제 설명/[10:49] 메인 함수 만들기/[11:49] 출력된 결과 확인/[12:11] stu acheieve info 보면서 확인/[13:20] 다중 상속의 모호성에 대해 살펴보기/[14:38] 오버라이드 함수/[15:50] 오버라이드 함수와 오버로드 함수/[16:57] 오버라이드의 문제점/[18:04] 함수 구분 하는 법/[19:20] 유의할 점/[20:53] 다중 상속 & virture 클래스 개념/[21:29] UML을 이용한 개념 설명/[23:13] 문제점 - 중첩/[24:12] virtual base 클래스의 필요성/[25:05] UML 소스코드 출력 설명/[26:21] UML 소스 내용 작성/[27:55] 오류발생/[28:57] 오류 해결법 - virtual base 클래스/[31:08] 메인 소스 설명/[31:25] 출력 결과/[31:59] 마무리/[32:53] 다음 과정

  • 10.34분 상속을 활용한 직업별 인명 리스트 출력하기

    상속 활용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상속 활용 - 직업별 인명 리스트 출력/[00:45] 예제 보기/[01:08] 상위 클래스 - 상속/[01:59] 하위 클래스 - 상속/[03:09] 계층 구조/[03:36] UML - 멤버 변수/[04:42] UML - 멤버 함수/[05:45] 소스 코드 - class/[06:32] 일반 함수/[07:16] 매크로 정의/[07:47] 일반 생성자/[08:27] 복사 생성자/[08:56] 소멸자/[09:25] 일반 함수 & 멤버 함수/[10:22] 메인 함수/[11:32] 출력 보기/[12:47] SetYear - 출생년도 바꾸기/[13:42] 출력 보기/[14:09] 프로젝트 확대 진행/[14:37] 하위 클래스 - 멤버 변수/[16:11] UML 하위 클래스 상속 확대/[17:51] 소스 코드 - 상속 구조/[18:54] 소스 코드 - 하위 클래스/[19:47] 소스 코드 - 일반 함수/[20:13] 예제 소스코드 설명/[22:05] Display 설명/[22:41] 오류 해결/[23:26] 다른 하위 클래스 소스 설명/[24:11] 다시 살펴보기/[25:02] 메인 함수 - 개념 살펴보기/[27:22] 출력 보기/[28:58] 출력 - 소멸자/[29:57] 주석 묶기/[30:30] 출력 보기/[31:37] 상위 클래스 주석 해제/[32:14] 출력 보기/[32:54] 작업 내용 확인/[33:54] 다음차시 예고

  • 11.32분 상속을 활용한 직업별 인명 리스트 출력하기-II

    이전시간에 이어서 계속 상속 활용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child 클래스 추가/[00:11] 연예인 하위 클래스/[00:58] 운동선수 하위 클래스/[02:19] UML 다이어그램/[02:45] Entertainer-Actor/Singer/[03:32] Sportsman-Soccer/Baseplayer/[04:03] Display: void/[05:12] 소스 코드 확인/[05:33] 각 클래스 별로 주석 처리/[05:36] 사람 클래스/[06:03] 연예인 클래스/[06:25] 배우 클래스/[06:57] 배우 클래스 protected를 private로 변경/[08:13] 가수 클래스/[08:54] 운동선수 클래스/[09:26] 축구선수 클래스/[10:42] 야구선수 클래스/[11:36] 각 클래스별 타이틀 함수/[12:14] friend 개념 다시 확인/[12:36] 전체적인 흐름 다시 파악/[13:07] 각 클래스별 멤버 변수 정의/[13:26] 배우 멤버함수/[16:01] 가수 멤버함수/[16:43] 축구선수 멤버함수/[17:17] 오류 확인/[17:33] 운동선수 클래스 private을 protected로 변경/[18:14] 오류 수정 후 확인/[18:19] 야구선수 멤버함수/[19:29] 사람 멤버함수/[19:47] 연예인 멤버함수/[19:54] 운동선수 멤버함수/[20:00] 배우/가수/운동선수 멤버함수/[20:16] text10.cpp/[20:29] 배우 리스트/[21:20] 가수 리스트/[21:59] 축구선수 리스트/[22:09] 야구선수 리스트/[22:38] 결과 실행/[24:27] 다형성,용어 개념/[24:40] 다형성 사전적 의미/[25:35] 배우 리스트 Display/[26:01] 가수 리스트 Display/[26:49] 배우Display와 가수Display/[28:19] 오버라이드 함수/[28:58] 생성자,소멸자 추가/[30:50] 결과 실행/[31:39] UML 다이어그램

  • 12.31분 가상함수, 다형성, 순수가상함수, 추상클래스

    가상함수, 다형성, 순수가상함수, 추상클래스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가상함수/[01:55] 순수 가상함수/[02:00] 추상 클래스/ 다형성/[02:11] Overriding/ Overloading/[02:25] 예제 실습/[02:45] class Parent/[03:06] virtual 삭제 후 설명/[03:45] class Add/[04:35] class Sub/[05:11] class Mul/[05:54] class 별로 Calculator 값이 다름/[06:41] test12-1.cpp/[06:45] 3개의 class 별로 객체변수 선언/[07:10] p1,p2,p3 객체변수에 대입/[08:06] p1,p2,p3 -> Calculator/[08:58] 결과 실행/[10:54] 정적 바인딩/[11:32] 가상 함수를 이용해서 동적 바인딩/[12:07] virtual 추가/[12:34] 가상 함수/[13:17] 결과 실행/[14:29] 다형성/[14:50] 동적 바인딩/[15:01] virtual 의미/[16:06] 가상함수에 대한 내용 다시 숙지/[17:11] 다형성 내용 숙지/[17:31] 순수 가상함수/ 추상 클래스/[19:21] 순수 가상함수 생성/[20:18] 순수 가상함수 다른 값 불필요/[21:17] 추상 클래스/[21:36] 결과 값 변경/[21:42] 결과 실행/[23:00] 실습 내용 정리/[23:22] Overriding/ Overloading/[23:36] Overriding 함수/[24:11] Overloading 함수/[24:58] Overriding/ Overloading 차이점/[26:02] 예제(도형의 넓이와 둘레)/[26:09] 상위 클래스/ 하위 클래스/[27:41] 사각형 넓이,둘레/[28:11] 삼각형 넓이,둘레/[28:50] 원형 넓이,둘레/[29:17] 순수 가상함수로 만들고 내용 재 정의/[30:30] virtual

  • 13.37분 가상함수와 다형성

    가상함수와 다형성을 활용한 도형의 넓이와 둘레 구하는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도형의 넓이와 둘레구하기/[01:09] UML 구성/[01:47] Area & Position/[03:15] UML - 사각형/[04:09] UML - 삼각형/[04:29] UML - 원/[05:35] 도형을 상징하는 클래스/[05:44] Protected/[06:00] Public 생성자/[06:48] 사각형을 상징하는 클래스/[07:05] Private/[07:16] Public 생성자/[07:30] Area/[08:07] 삼각형을 상징하는 클래스/[08:22] Private/[08:26] Public 생성자/[08:36] Area/[09:05] 원을 상징하는 클래스/[09:15] Private/[09:25] Public 생성자/[09:30] Area/[10:33] 멤버함수 확인/[10:50] 도형 클래스의 생성자와 멤버함수/[11:01] Shape 메소드/[11:10] Position 메소드/[11:28] Area 함수/[11:57] 사각형 클래스의 생성자와 멤버함수/[12:27] Resize/[13:07] Area 함수/[14:21] 삼각형 클래스의 생성자와 멤버함수/[14:46] Setside/[15:03] Area 함수/[15:36] 원 클래스의 생성자와 멤버함수/[15:55] SetRadius/[16:04] Area 함수/[17:21] 메인 함수/[17:52] Shape s/[18:40] Rectangle r/[19:48] Triangle t/[20:12] Circle c/[20:35] 출력 보기/[22:22] 가상 함수/[23:30] 메인 함수 수정/[24:25] 도형을 담을 배열/[24:47] 각 타입의 객체 생성/[25:35] 배열의 보관 객체 출력/[25:56] 배열의 보관 객체 소멸/[26:43] 출력 보기/[27:52] 객체 생성 후 출력 보기/[29:13] Virtual 함수/[29:49] 출력 보기/[30:51] 재정의/[31:53] 순수 가상 함수/[33:16] 추상 클래스/[34:03] 출력 보기/[34:29] 작업 내용 확인

  • 14.34분 예외 처리(try ~ catch ~ throw) 메커니즘

    예외처리 메커니즘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예외 처리/[00:21] 예외 개념/[01:27] 예외 처리 개념/[01:52] 예외 처리 형식/[02:08] try/[02:27] catch/[02:39] throw/[04:27] 소스 코드/[04:55] 피젯수와 젯수/[06:22] 출력 보기/[07:00] 불능 상태/[07:59] try 절/[08:21] if 문/[09:17] catch 절/[10:00] try catch 절 원리/[10:59] 출력 보기 - 예외 처리/[12:12] 출력 보기 - 정상 출력/[13:31] 실습 - try catch 절/[14:00] 소스 보기 - main 함수/[14:08] throwException/[15:18] 예외 처리/[16:19] cout/[18:44] 출력 보기/[19:20] 소스 수정 - 타입 변경/[19:55] 출력 보기/[21:20] 실습 - 예외 처리/[21:36] 소스 보기 - compute 함수/[22:14] 소스 보기 - Print 함수/[22:50] 소스 보기 - main 함수/[23:31] try 절/[24:00] switch/[25:02] catch/[27:39] 총정리/[28:37] 출력 보기 - 숫자 입력/[29:11] 출력 보기 - 음수 입력/[30:15] 출력 보기 - 0 입력/[30:37] 출력 보기 - 100보다 큰 수 입력/[30:52] 출력 보기 - 홀수 입력/[31:47] try와 catch에서 중요 사항

  • 15.36분 스택 풀기와 namespace

    스택풀기와 namespace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스택 풀기 개념/[01:12] 스택 구조 살펴보기/[03:23] 소스 보기 - Divide 함수/[04:10] 제산의 몫과 나머지 구하기/[04:24] 소스 보기 - main 함수/[04:36] try 절/[05:05] catch 절/[05:46] 출력 보기/[07:23] 소스 보기 - convers 함수/[07:38] 소스 보기 - main 함수/[08:34] try 절과 catch 절/[09:11] 문자 길이/[10:04] for문/[11:15] num/[12:23] pow/[14:25] 예외 처리/[15:56] 출력 보기 - 숫자인 경우/[16:59] 출력 보기 - 문자가 포함된 경우/[18:35] 소스보기 - main 함수/[20:52] 스택 구조 살펴보기/[22:38] 예외코드 처리/[23:09] 출력 보기/[24:10] namespace/[24:26] std/[24:40] A부서의 함수 살펴보기/[26:16] namespace A와 namespace B 정의/[27:03] 오류 수정/[27:44] 출력 보기/[28:09] 소스 보기 - int 추가/[29:18] 출력 보기/[29:38] namespace C 정의/[30:40] using 개념/[33:02] 출력 보기/[33:15] namespace D/[34:16] std 제거

  • 16.36분 템플릿(함수 템플릿과 클래스 템플릿)

    템플릿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템플릿의 개념/[01:26] Overloading/[02:16] 템플릿 형식/[02:36] 함수 탬플릿/[03:21] 탬플릿 함수/[04:02] 함수 탬플릿 - 예제/[05:07] 예제 - 메인/[06:56] 탬플릿 함수의 역할/[07:39] 소스 코드/[07:58] 일반 함수와 탬플릿 함수/[08:42] 일반함수 > 탬플릿 함수/[09:07] 결과 보기/[09:34] Add 함수 주석 처리/[09:54] 재결과 보기/[10:43] 정수형 함수 , 실수형 함수/[11:25] 수합 - 함수 탬플릿/[12:22] 실수형 예제/[13:29] 정수형 예제/[14:26] 결과 보기/[15:00] 탬플릿 활용 - 변형/[16:53] 함수 overloading 과 함수 탬플릿의 차이점/[17:44] 클래스 탬플릿/[18:21] 헤더 분할/[19:47] 임의 지정/[20:08] 객체 선언/[20:52] 클래스 탬플릿 - 예제/[21:35] 예제 - 메인/[22:50] 예제 소스/[23:49] 출력 결과/[24:51] 두번째 예제/[26:16] 예제 - 메인 함수/[27:01] 일반적 형태 - 오류/[28:05] 함수 재지정/[29:09] Set Value 생성/[29:51] Get Value 생성/[31:41] 형식 설명/[32:47] 결과/[33:22] 출력 보기/[34:22] 재출력 보기/[35:10] 마무리

  • 17.46분 STL의 순차 컨테이너(vector구조와 list 구조)

    STL의 순차 컨테이너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STL 개념/[01:32] 컨테이너/[02:51] vector/[04:28] vector 구조의 소스코드/[05:02] vector 자료구조/[06:19] vector 구조/[07:18] 결과 실행/[08:17] 데이터 추가/ 결과실행/[08:51] 특정 위치에 데이터 추가(begin)/[10:18] 결과 실행/[10:51] 특정 위치에 데이터 추가(end)/[11:50] 결과 실행/[12:31] 데이터 삭제(begin)/[13:26] 결과 실행/[14:01] 데이터 삭제(end)/[14:23] 결과 실행/[14:44] 주석 처리/[14:51] 결과 실행/[15:22] 주석처리 취소/ 데이터 삭제 값 수정/[15:35] 결과 실행/[15:54] 교환 함수(swap)/[17:03] 결과 실행/[17:44] 데이터 추가(push)/[18:36] 결과 실행/[18:45] 데이터 삭제(pop)/[19:00] 결과 실행/[19:40] 데이터 추가 삭제/[19:49] 결과 실행/[20:03] 설명한 내용 정리/[20:56] list/[22:57] list 멤버 함수/[25:08] 소스 코드 설명/[29:34] 결과 실행/[30:07] 주석 처리/[30:23] 주석처리 되어있는 내용 추가/[30:43] list 구조 다시 살펴보기/[31:19] 반복자(지시자)/[31:44] list 구조의 지시자 생성/[33:08] 결과 실행/[33:17] 데이터 삽입/[34:18] 결과 실행/[34:36] 주석 처리/[34:42] reverse/[35:12] 결과 실행/[35:34] 주석처리/[35:40] unique/[36:24] 결과 실행/[37:17] merge/[38:19] 결과 실행/[38:44] 주석 처리/[38:53] 결과 실행/[39:29] 데이터 수정(정렬X)/[39:47] sort/[40:05] 결과 실행/[40:48] 주석 처리/[40:52] 데이터 삭제/[41:29] list 개념 다시 확인/[42:32] 결과 실행/[43:33] insert/[45:16] 결과 실행

  • 18.39분 연관 컨테이너(set, map, hash_set)

    연관 컨테이너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연관 컨테이너/[00:13] set/ map/[01:01] 키(Key)/[01:32] 검색 성능/[02:11] 트리 구조/[03:05] set/ map 비교 설명/[05:01] pair class 소스 코드/[05:15] pair p1 구조/[05:58] Type/[06:28] First/ Second/[06:44] p1/[07:37] p2/[08:10] swap/[08:42] 결과 실행/[09:48] set 소스 코드/[11:19] 처리 과정/[11:26] 토마토 데이터/[12:57] 바나나 데이터/[13:28] 두번째 바나나 데이터/[13:57] fruit.begin/[14:52] 결과 실행/[15:57] 데이터 추가/[16:40] 데이터 순서 확인/[16:58] 결과 실행/[17:42] set 두번째 소스 코드/[17:47] fruit/ fruitSet/[18:45] fruitSet.begin/[19:02] 결과 실행/[19:26] 삽입,삭제,검색/[19:35] 삽입/[20:03] 결과 실행/[20:25] 삭제/[20:51] 결과 실행/[21:20] 검색/[23:04] 결과 실행/[23:32] 존재하지 않는 과일 검색/[24:01] 검색결과 정리/[24:24] map 소스코드/[26:25] 검색 방법/[27:42] 결과 실행/[28:03] 존재하지 않는 데이터 추가/[28:35] 결과 실행/[28:59] m1.end 추가/[29:31] 결과 실행/[30:01] 데이터 확인/[30:17] map 정리/[30:29] hash_set 소스코드/[32:39] hs.find/[33:30] 데이터 추가/[34:10] 결과 실행/[34:52] 배운 내용 정리

  • 19.35분 파일 입출력 처리의 원리와 이해

    파일 입출력 처리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파일 입출력이란/[00:34] 처리 결과 저장 방법/[01:04] 파일 입출력 절차-1단계/[01:35] 파일 입출력 절차-2단계/[02:21] 파일 입출력 절차-3단계/[03:39] 파일 입출력 절차-4단계/[04:25] 파일 입출력 절차-5단계/[05:03] 파일 접근모드/[07:18] 소스 예제 - 파일 쓰기/[08:10] 소스보기 - main 함수/[08:25] 파일 열기/[10:08] iso::out/[10:18] iso::trunc/[11:08] 파일 쓰기/[12:24] 소스 살펴보기/[12:50] 출력 보기/[13:14] 데이터 입력/[14:05] info.txt 확인/[15:05] setw/[16:23] 파일 읽기/[17:04] iso::in/[17:41] while/[18:51] 출력 보기/[19:39] 데이터 입력/[20:43] iso::app/[21:14] 출력 보기/[21:23] 데이터 입력/[21:59] info.txt 확인/[22:46] 출력 보기/[23:46] 소스 예제 - read와 write 함수/[24:08] 파일 쓰기/[24:31] 소스보기 - main 함수/[25:35] write 함수/[26:50] 출력 보기/[27:34] sports.txt 확인/[28:53] 소스 살펴보기/[29:24] 파일 읽기/[29:43] 소스보기 - main 함수/[31:36] read 함수/[33:10] 출력 보기

  • 20.37분 파일 입출력을 활용한 성적처리 프로그램

    파일 입출력을 활용한 성적처리 프로그램에 대해 공부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성적처리 프로그램/[00:10] 프로그램 살펴보기/[00:48] 1. 자료 입력하기/[02:25] 2. 자료 검색하기/[03:48] 3. 자료 출력하기/[04:48] 소스 코드/[05:21] system("cls")/[06:13] gotoxy, cin>>sel/[06:56] sungjuk.h/[07:12] gotoxy 함수 활용/[08:05] test19.cpp/[08:40] 결과 화면으로 위치 확인/[09:11] case1,2,3,4/[10:59] 결과 화면 확인/[11:38] sungjuk.h/[11:52] ofstream/ ifstream/[12:14] 개인 정보 입력 항목/[13:02] 성적 입력 항목/[13:17] 결과 화면 확인/[13:38] 성적 입력/[14:21] 소스 코드 확인/[15:49] 입력값 저장/[17:23] 맨 아래 부분/[18:38] test19.cpp/[19:10] sungjuk.h/[20:49] test19.cpp/[21:03] 결과 화면 확인/[21:09] 자료 검색/[21:59] sungjuk.h 검색 함수/[22:50] 화면 디자인/[23:16] fin.open/[23:45] gotoxy/[25:21] break 추가/[25:56] 결과 화면 확인/[27:28] gotoxy 결과 화면 확인/[28:23] 자료 출력하기 결과 화면/[28:48] 출력하기 소스 코드/[31:50] system("pause")/[32:39] 결과 화면/[33:24] 소스코드 다시 확인/[35:20] 결과 화면 확인/[35:29] 결과 실행/[36:49] 파일 입출력이 필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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