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카티아 추천 강의

알지오 2018. 2. 5. 15:08

알지오 평생교육원 카티아 강좌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카티아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카티아 강좌를 마스터해보세요.


<카티아 강좌 샘플동영상>



<카티아 강좌 리뷰>


책으로 독학하는건 지루하기도 하고 

모르는것이 있을 때가 문제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학원에서 배워봤지만 독학이랑 마찬가지 더라고요. 

공부를 포기할까 하다가 마지막으로 인강을 통해 해보자 라고 생각하고 

알지오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혼자 공부할 때랑은 다르게 역시 카티아V5 전문강사님이 알려주시니까 

지루함 없이 오랫동안 공부 중입니다.

지금 보는 강의를 다 보면 다른 강의도 수강신청 해야겠습니다. 

더 공부를 잘 할 수 있게 좋은 강의 많이 만들어 주세요. 잘 부탁드려요.



카티아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40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1

    카티아의 설정과 전체 흐름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새 파트 생성/[00:21]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00:43] 3D 컴퍼스/[00:55] 툴바/[01:12] 툴바 추가/제거/[01:24] 툴바 이동/[02:01] 워크벤치/[02:13] 마우스를 이용한 이동과 회전/[02:33] 워크벤치의 효율적인 이동 방법/[03:05] 시작 메뉴 등록과 단축키 지정/[04:07] 기본 설정/[04:38] 스택 크기 설정/[05:03] 3D 정확도 설정/[05:46] 매개변수와 관계 표시/[06:29] 스케치/[07:26] 스케치 워크벤치/[07:51] 평면 선택/[07:57] 직사각형 생성/[08:24] Pad 설정/[08:55] 직사각형 생성/[09:09] Pad 설정/[09:23] 십자 베어링 모델링/[09:27] 새 파트 생성/[09:35] 평면 선택 방법/[09:53] 좌표계 표시 크기 변경/[10:12] 원 생성/[10:39] 제약 조건/[10:56] 제약 조건 정의/[11:27] Pad 설정/[11:38] Mirrored extent/[12:06] 원 안에 원 생성/[12:25] 제약 조건 정의/[12:41] Pad 설정/[12:58] 통과하는 원 생성/[13:18] Circular Pattern/[14:07] Reference element 설정/[14:15] 결과 확인/[14:22] Edge Fillet/[14:59] 다른 방법으로 Edge Fillet 적용/[15:36] Chamfer/[16:26] 연결관 모델링/[16:38] 점 생성/[16:52] 원 생성/[17:06] 원 유형, 중심, 지원 설정/[17:29] 점 생성/[17:56] 구 생성/[18:31] 원 기둥 생성/[18:37] 압출된 서피스/[19:11] 결과 확인/[19:18] 분할로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기/[19:39] 분할로 구멍 생성/[20:11] 결합/[20:31] 워크벤치간 이동/[20:57] Thick Surface/[21:45] 결과 확인/[21:50] 솔리드 부분만 표시하기/[22:15] Edge Fillet/[23:07] 곡선을 사용한 예제/[23:43] 스케치/[23:54] 원 생성/[24:08] 제약조건 정의/[24:51] 선 생성/[25:56] 즉시 자르기로 불필요한 선 지우기/[26:57] 결과 확인/[27:05] 평면 생성/[27:31] 원 생성/[28:02] Sweep 설정/[28:43] 평면 생성/[29:01] 구 생성/[29:51] 결과 확인/[30:07] 분할로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기/[30:50] 분할 시 주의사항/[31:28] 결합/[31:54] 솔리드화 (CloseSurface)/[32:38] 숨기기/[33:15] 전구 모델링/[33:26] 스케치/[33:40] 원 생성/[33:45] 제약조건/[33:56] 사각형 생성/[34:16] 코너 적용/[34:57] 사각형을 이용한 경계선 생성/[35:28] 즉시 자르기/[36:45] 주의사항/[37:31] Pad 설정/[38:13] 축 (Shaft)/[39:17] 결과 확인

  • 02.1시간 18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2

    스케치의 도구 사용법과 제약조건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새 파트 생성/[00:10] 스케치 워크벤치/[00:21] 스케치 도구/[00:57] 격자/[01:33] 점에 스냅/[02:54] 구성/표준 요소/[03:30] 구성/표준 요소 활성화/[04:38] 지오메트리 제약조건/[05:19] 치수 제약조건/[05:53] 코너 도구/[06:19] 원 도구/[06:49] 프로파일 도구/[07:22] 스케치 도구 - 선/[08:08] 스케치 도구 - 접점 호/[08:55] 스케치 도구 - 세 점 호/[09:29] 직사각형/[09:59] 사전 정의된 프로파일/[10:43] 오리엔티드 직사각형/[12:51] 평행사변형/[13:20] 연장된 홀(Hole)/[14:11] 원통 모양의 연장된 홀(Hole)/[15:21] 키홀 프로파일/[16:00] 육각형/[16:41] 중심 직사각형/[17:45] 중심 평행사변형/[18:25] 원의 서브 프로파일/[18:43] 세 점 원/[19:28] 좌표를 사용한 원/[20:24] 세접점 원/[21:26] 세 점 호/[21:46]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22:20] 호/[22:52] 스플라인/[24:34] 제어점 정의/[25:29] 스플라인 정의/[26:26] 호를 사용한 연결/[27:18] 점의 연속성/[27:44] 접점의 연속성/[28:02] 연결 커브 정의/[28:17] 커브의 연속성/[28:43] 타원/[30:12] 포커스별 포물선/[30:54] 포커스별 쌍곡선/[31:39] 원추/[32:33] 두점, 접점 교차 점 활성화/[33:20] 선/[33:44] 무한선/[34:15] 쌍접점 선/[34:57] 이등분선/[35:46] Normal to Curve 선/[36:27] 축/[37:35] 점/[37:50] 좌표를 사용한 점/[38:16] 등거리 점/[39:33] 교점/[40:34] 프로젝션 점/[41:22] 2차원 형상의 제도 방법/[41:38] 코너/[42:23] 제약조건 정의/[47:15] 챔퍼/[48:55] 자르기/[50:03] 끊기/[52:29] 즉시 자르기/[54:28] 호 닫기/[55:39] 미러/[57:39] 대칭/[58:02] 이동/[59:39] 회전/[01:00:01] 축척/[01:00:36] 오프셋/[01:02:34] 제약조건/[01:03:47]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01:06:29] 수평 측정 방향, 수직 측정 방향/[01:09:28] 접촉 제약조건/[01:10:19] 요소 고정/[01:11:23] 자동 제약조건/[01:12:42] 제약조건 애니메이션화/[01:14:13] 다중 제약조건 편집

  • 03.57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3

    스케치 작업, 파트디자인 기본도구에 대해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1] 스케치/[00:33] 원 생성/[00:44] 제약조건 정의/[01:17] 특정 부분 제거하기/[01:29] 프로파일/[01:50] 중심선을 활용한 수치값 지정하기/[02:48] 두 선 간의 조건 지정하기/[03:21] 즉시 자르기/[03:46] 코너 생성/[04:07] 원 생성/[04:40] 구성요소로 전환/[04:59] 제약조건 정의/[05:53] 좌측 원 생성/[06:13] 대칭 복사(mirror)/[07:01] 하단 원 생성/[07:16] 대칭 복사(mirror)/[07:49] 연장된 홀(Hole)/[08:26] 제약조건/[09:37] 연장된 홀 이동/[09:59] 워크벤치 종료/[10:46] 다른 평면에서 스케치/[11:18] 사각형 생성/[11:31] 제약조건/[12:13] 워크벤치 종료/[12:25] Pad/[13:00] Mirrored extent/[13:29] 부분 스케치/[14:08] 사각형 생성/[14:20] 제약조건/[14:37] 부합(일치)/[15:28] 워크벤치 종료/[15:38] Shaft/[15:56] Selection/[16:15] 결과 확인/[16:44] 사각형 생성/[17:25] 부합(일치)/[18:04] 형상의 길이와 동일하게 만들기/[18:23] 워크벤치 종료/[18:35] Pad/[19:24] Pad 추가 설정/[19:35] Second Limit/[20:09] Edge Fillet/[21:17] Chamfer/[22:35] Hole/[23:44] Up To Last/[24:08] Hole Type/[24:37] 새 파트 생성/[24:47] 자동차 부품 모델링/[24:56] 원 생성/[25:21] 같은 크기 원 생성/[25:27] 중심점을 기준으로 한 원 생성/[25:41] 제약조건/[25:57] 중심점과 수직인 원 생성/[26:22] 원을 포함하는 원 생성/[26:59] 정의 된 제약조건(접점)/[27:29] 직선으로 원 연결/[28:02] 대칭복사(Mirror)/[28:18] 즉시 자르기/[28:40] 워크벤치 종료/[29:09] 사각형 생성/[29:49] Sketch-Based Features/[30:01] Pad/[30:29] Pad Type/[31:28] Selection/[31:56] Reverse Direction/[32:00] Mirrored extent/[32:17] Thick/[33:15] 실행 중인 명령/[34:01] Pocket/[34:26] 원 생성/[35:05] Shaft/[35:24] 프로파일 생성/[36:28] Groove/[38:56] Hole/[41:04] Hole Bottom/[41:35] Hole Type/[42:02] Thread Definition/[42:30] Thread Definition Type/[43:57] Right Threaded, Left Threaded/[44:15] Pitch/[44:48] Rib/[46:14] Plane 생성/[47:59] Slot/[48:44] Stiffener/[50:57] Multi-sections Solid/[51:05] 새 파트 생성/[52:02] Plane 생성/[53:12] 사각형 생성/[53:59] 다중 섹션 솔리드 정의/[54:52] 다듬기 매개변수/[55:21] Removed Multi-sections Solid

  • 04.35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4

    파트디자인을 실습해보고, 곡선 도면을 제작합니다.

    책갈피 : [00:14]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00:35] 새로작성/[00:44] 스케치/[00:55] 직사각형 그리기/[01:04] 제약조건 선택/[01:16] 제약조건 정의/[01:47] 워크벤치 종료/[01:53] Pad 설정/[02:04] Mirrorde extent/[02:12] 스케치 설명/[02:52] 스케치/[03:00] 원통 모양의 연장된 홀/[04:05] 워크벤치 종료/[04:16] Pocket/[04:52] Thickness/[05:42] Hole/[06:03] 제약조건 정의/[06:28] Up To Last/[06:48] Counterbored/[07:24] Parameters 설정/[08:20] 스펙트리/[09:09] Mirror/[09:47] 스케치/[09:54] 직사각형 그리기/[10:20]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10:28] 대칭/[10:47] 되돌리기/[10:55] 직사각형 그리기/[11:02]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11:06] 대칭/[11:13] 되돌리기/[11:51]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대칭/[12:22] 코너/[12:48] 제약조건 설정/[13:17] 저약조건 정의/[13:27] 워크벤치 종료/[13:36] Pocket/[14:15] 붙여넣기/[14:22] 경고/[14:52] 스케치/[15:05] 제약조건 정의 1.2/[15:54] 워크벤치 종료/[16:04] Pocket/[16:10] Up to last/[16:36] Edge Fillet/[17:14] Chamfet/[18:09] 저장/[18:28] 닫기/[18:32] 새로 작성/[18:37] 스케치/[18:48] 중심 직사각형 그리기/[19:06] 제약조건 설정/[19:11] 제약조건 정의/[19:21] 워크벤치 종료/[19:27] Pad 설정/[19:44] Reverse Direction/[20:02] Edge Fillet 설정1.2/[21:16] Shell/[21:58] 되돌리기/[22:04] Shell/[22:41] 되돌리기/[22:44] Shell/[23:09] 스케치/[23:18] 직사각형 그리기/[23:28] 워크벤치 종료/[23:33] Shaft/[23:58] 결과 모델링 확인/[25:03] 새로작성/[25:08] 스케치/[25:13] 원 그리기/[25:36] 연장된 홀/[26:05] 제약조건 설정/[26:14] 제약조건 정의/[27:03] 제약조건 설정/[27:11] 제약조건 정의/[27:29] 제약조건 설정/[27:45] 제약조건 정의/[27:59] 세 점 호/[28:27] 되돌리기/[29:00] 제약조건 설정/[29:11] 제약조건 정의/[29:16] 되돌리기/[29:18] 제약조건 정의/[29:34] 즉시 자르기/[29:58]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접점/[30:11] 즉시 자르기/[30:21]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접점/[30:47] 원 그리기/[31:06] 제약조건 설정/[31:16] 제약조건 정의/[31:30] 즉시자르기/[32:00] 코너/[32:17] 모든 요소 자르기/[32:35] 되돌리기/[32:39] 코너 . 자르기 없음/[33:01] 즉시 자르기/[33:43] 호 닫기/[34:08] 결과 확인

  • 05.1시간 4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5

    GSD에 대해 학습하고 스케치해봅니다.

    책갈피 : [00:00] GSD 이해/[00:51] 와이어 프레임 구성요소/[01:52] 시작 항목/[02:06] 형상/[02:18] 도구 . 옵션/[02:25] 좌표계 작성 . 지오메트리 세트 작성/[02:51] Generative Shape Design/[02:56] 스펙트리/[03:25] PartBody/[04:22] 삽입 . 본체/[05:03] 삽입 . 지오메트리 세트/[05:53] Wirefarame/[06:00] 점/[06:53] 설명/[07:16] 점/[07:49] 커브에/[07:58] 평면에/[08:03] 서피스에/[08:22] 사이/[08:38] 점 및 평면 반복/[09:13] 스케치/[09:19] 스플라인/[09:35] 워크벤치 종료/[09:40] 점 및 평면 반복/[09:51] 끝점 사용/[10:35] 수직 평면도 작성/[10:41] 새 본체에서 작성/[11:58] 되돌리기/[12:18] 점/[12:28] 커브에/[12:54] 중간점/[13:07] 점 및 평면 반복/[13:51] 되돌리기/[13:59] 삭제/[14:05] 점 및 평면 반복/[14:20] 끝점 사용/[14:31] 점 및 평면 반복/[15:00] 극값/[15:55] 극값 극/[16:29] 되돌리기/[16:38] 선/[17:08] 점-점/[17:46] 점-방향/[18:49] 되돌리기/[18:58] 커브에 대한 각도/수직/[20:00] 되돌리기/[20:06] 커브 접점/[20:11] 스케치/[20:25] 워크벤치 종료/[20:32] 커브 접점/[20:53] 결과 확인/[21:03] 서피스에 수직/[21:40] 이등분/[21:55] 축/[22:18] 폴리라인/[22:26] 되돌리기/[22:36] 점 및 평면 반복/[22:44] 끝점 사용/[22:55] 폴리라인/[23:31] 반지름/[24:13] 폴리라인 닫기/[24:37] 평면/[24:49] 이용 설명/[25:40] 두 선을 통해/[25:54] 평면에서 오프셋/[26:22] 반대 방향/[26:31] 확인 후 오브젝트 반복/[27:05] 되돌리기/[27:09] 평면에서 오프셋/[27:46] 점을 통해 평행/[28:40] 평면 각도/수직/[29:24] 이동/[29:45] 다른 항목/[30:10] 되돌리기/[30:41] 원/[31:19] 평면 작성/[31:30] 두 선을 통해/[31:58] 전체 원/[32:12] 스플라인/[32:44] Surfaces/[33:08] 압출/[33:20] 되돌리기/[33:23] 스케치/[33:32] 원 그리기/[33:39] 제약조건 설정 . 정의/[33:52] 워크벤치 종료/[33:53] 압출/[34:21] 미러링된 범위/[34:29] 되돌리기/[34:40] 스케치/[34:46] 선 그리기/[35:04] 제약조건 설정/[35:14] 제약조건 정의/[35:21] 워크벤치 종료/[35:26] 압출/[36:00] 미러링된 범위/[36:12] 되돌리기/[36:18] 스케치/[36:25] 호 그리기/[36:39] 워크벤치 종료/[36:43] 압출/[36:49] 리볼브/[37:00] X축/[37:16] 300각도/[37:26] 360각도/[37:34] 되돌리기/[37:40] 구/[38:00] 전체 구를 작성합니다./[38:12] 실린더/[38:56] 오프셋/[39:06] 되돌리기/[39:29] 실린더/[39:49] 오프셋/[39:57] 양면 모두/[40:06] 확인 후 오브젝트 반복/[40:42] 되돌리기/[40:51] 스케치/[40:55] 스플라인/[41:11] 워크벤치 종료/[41:17] 스케치/[41:23] 스플라인/[41:39] 워크벤치 종료/[41:45] Sweep/[42:07] 결과 확인/[43:08] 되돌리기/[43:16] 스케치/[43:24] 스플라인/[43:33] 워크벤치 종료/[43:36] 점 및 평면 반복/[43:48] 끝점 사용/[43:51] 선/[44:16] 채우기/[44:56] 되돌리기/[45:00] 삭제/[46:00] 스케치/[46:16] 호 그리기/[46:45] 제약조건 설정/[46:51] 제약조건 정의/[46:58] 워크벤치 종료/[47:15] 평면 이해/[47:59] 스케치/[48:37] 프로파일/[48:58] 세 점 호/[49:26] 제약조건 설정 . 정의/[49:54]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접점/[50:17] 제약조건 설정 . 정의/[50:33] 워크벤치 종료/[51:30] 평면/[51:36] 커브에 수직/[52:20] 스케치/[52:48] 뷰 설명/[53:32] 구성/표준 요소/[53:47] 3D 요소 프로젝트/[54:49] 타원/[55:06] 제약조건 설정/[55:22] 제약조건 정의/[55:35] 구성/표준 요소/[55:40] 선/[55:58] 즉시 자르기/[56:14] 워크벤치 종료/[56:54] 스케치/[57:07] 3D 요소 프로젝트/[57:12] 구성/표준 요소/[57:53] 프로파일/[58:02] 세 점 호/[58:23]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접점/[58:40] 제약조건 설정 . 정의/[59:12] 구성/표준 요소/[59:16] 축/[59:28] 즉시 자르기/[59:34] 삭제/[59:41] 워크벤치 종료/[59:51] 스케치/[01:00:04] 구성/표준 요소/[01:00:09] 3D 요소 프로젝트/[01:00:34] 프로파일/[01:00:44] 세 점 호/[01:00:59] 대화상자에 정의된 제약조건 . 접점/[01:01:05] 제약조건 설정 . 정의/[01:01:26] 워크벤치 종료/[01:02:10] 다중 단면 서피스/[01:02:24] 결과 확인/[01:02:42] 시작 . Part Design/[01:02:58] 시작 . Generative Shape Design/[01:03:08] 가이드 라인 숨기기

  • 06.40분 카티아 모델링 한방에 끝!!! 카티아 V5 실무과정 - Chapter 6

    GSD의 포인트와 와이어를 할용한 곡면을 생성합니다.

    책갈피 : [00:00] GSD 모델링/[00:22] 포인트, 와이어 프레임/[00:45] 지오메트리 세트/[01:11] GSD 도구/[01:37] 새로운 GSD 워크벤치 생성/[01:57] 호 그리기/[02:17] 호의 반지름 지정/[02:52] 압출/[03:59] 교차/[04:26] 교차할 기준 정의/[05:35] 점 생성/[05:39] 점 및 평면 반복/[06:11] 대칭/[07:18] 다각형 선택 트랩/[07:24] 스플라인, 프로파일/[07:41] 선택트랩/[07:56] 원점, hdirection, vdirection/[08:11] 제거/[08:42] 레퍼런스 지정/[08:46] 레퍼런스 종류/[09:04] 추출/[10:04] 포인트 생성/[10:28] 커브면 선택/[11:42] 점 및 평면 반복/[11:55] 매개변수/[12:11] 인스턴스/[12:18] 간격 맞추기/[13:24] 포인트/[13:29] 결과 확인/[13:55] 실선 배치/[13:59] 이동 명령/[14:12] 벡터 정의 항목/[14:45] 선 이동/[15:17] 선 이동/[15:50] 벡터 정의/[16:04] 끝점 지정/[16:21] 포인트 지정/[16:24] 미리보기/[16:45] 호 이동/[17:20] 깎기/[17:28] 코너/[17:44] 자르기 요소/[18:03] 호 지정/[18:07] 지원 항목/[18:42] 코너 효과/[18:58] 다음 솔루션 항목/[19:15] 자르기 요소/[20:13] 지원 항목/[20:39] 코너 생성/[21:42] 코너 명령/[22:10] 지원 항목/[22:31] operation 익스트렉트 항목/[22:35] 추출/[23:01] 마우스오버/[23:30] 확인/[24:08] 오류/[24:30] 추출/[25:35] 수직선/[26:08] 자르기 요소/[27:01] 트림 처리/[27:06] 분할/[27:14] 자르기/[27:43] 패턴/[28:02] 인스턴스/[28:17] spacing/[28:31] 레퍼런스/[29:09] 분할/[29:48] 경계선 나타내기/[29:52] 추출/[30:23] 평면/[30:58] 스케치/[31:13] 등각뷰/[31:22] 도구/[31:26] 스케치면으로 파트 잘라내기/[31:56] 3D 요소 프로젝트/[32:31] 트리/[33:31] 수직 뷰/[33:42] 등각 뷰/[33:47] 프로파일/[33:52] 동심/[34:12] 수직 뷰/[34:55] 즉시 자르기 명령/[35:48] 구성/표준 요소/[36:11] 지오메트르 삭제/[36:45] 숨기기/[37:09] sweep/[37:48] 가이드 커브/[38:25] 작업의 마무리/[38:46] 추출, 분할/[39:37] 패턴 명령/[39:51] 레퍼런스 엘리먼트

  • 07.1시간 2분 모델링의 내공을 쌓을 수 있는 실무강좌 - Chapter 1

    워크벤치간 전환을 통한 자동차 휠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GSD와 part design 사용해서 자동차 휠 만들기/[00:09] 옵션/[00:14] 파트 인프라스트럭처/[00:39] 평면 복사/[00:47] 좌표계 생성/[01:42] 구성 요소/[02:02] 구속/[02:14] 수치 변경/[02:24] 프로파일/[03:24] 각도/[03:26] 제약 조건/[05:26] 구속/[05:52] 전체 길이 조절/[06:45] GSD/[07:14] 리볼브 도구/[08:06] 회전축/[08:23] 미리보기/[08:50] 확인/[09:23] 리볼브/[10:44] 엣지 필렛/[10:47] 모서리 필렛/[11:45] part design/[12:54] 스팩트리/[13:37] 레볼루트/[15:15] 구속/[15:25] 수치 변경/[16:39] 수직 뷰/[16:44] part design/[16:53] shaft/[17:12] axis selection/[17:34] hdirection/[18:53] 점 정의/[19:32] 확인/[19:55] 단면 지정/[20:11] positioning sketch/[20:32] type 탭/[20:43] counterbored/[20:59] parameters 항목/[21:15] extension 항목/[21:52] 확인/[22:07] 뷰 지정/[22:12] 수직 뷰, 등각 뷰/[22:27] 홀 추가/[22:42] pattern/[22:49] circular pattern/[23:12] angular spacing/[23:39] 스팩트리/[24:08] 다듬기 작업/[24:12] 모서리 필렛/[24:19] edge fillet/[24:57] 추출/[26:17] 샤프트/[26:48] 평면 오프셋/[27:49] 레볼루트/[28:41] 구성 표준 요소/[28:55] 3D 요소 프로젝트/[30:14] 제약 조건/[31:50] 숨긴 것 표현/[32:42] 스케치 추가/[32:57] 스플라인 연결/[33:32] 프로젝션/[35:23] 숨기기/[35:46] 스케치/[38:02] 확인/[38:39] 프로젝션/[39:15] 삭제/[39:37] 피처 등록 정보/[40:39] X 컴포넌트/[40:50] 확인/[41:45] 등각 뷰/[43:11] 구성/표준 요소/[45:05] 점 생성/[46:42] 이동/[46:55] 백터 정의/[47:41] 등각뷰/[48:27] 스플라인/[49:02] 구속/[50:02] 점유형 커/[50:24] 이동/[51:41] 프로젝션/[52:34] X 컴포넌트/[53:34] 스플라인/[53:51] 구속/[54:12] 제약 조건/[55:10] 연결/[55:24] 다중 단면 서피스/[56:21] 확인/[56:42] 트리/[57:58] circular pattern 복사/[58:14] instance 항목/[58:42] reference element/[59:33] 꾸미기/[01:00:02] 재질 적용/[01:00:43] partbody/[01:01:17] 음영처리/[01:01:34] 뷰 매개변수 사용자 정의

  • 08.59분 모델링의 내공을 쌓을 수 있는 실무강좌 - Chapter 2

    자동차 후드 만들기, 프로펠러 부품 모델링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자동차 후드 만들기/[00:19] zx 평면/[00:23] 점에 스냅/[01:23] 워크벤치 종료/[01:29] xy 평면/[01:36] 등각 뷰/[01:41] 프로파일/[01:47] 세 점 호/[01:52]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02:27] Sweep/[02:46] 스파인/[03:11] 분할/[03:32] ZX면/[04:15] 다른 면/[04:50] 색상 변경/[05:23] 등록 정보/[05:51] 이동/[06:35] 외삽/[07:52] 블렌드/[09:17] 결합/[09:46] 스케치 추가/[10:54] 압출/[11:56] 분할/[12:48] 결과 확인/[13:15] 등각 뷰/[13:19] 수직 뷰/[13:27] 스플라인, 점에 스냅/[14:16] 결과 확인/[14:27] 압출/[15:09] 모서리를 포함한 음영처리/[15:39] 분할/[16:21] 결과 확인/[16:36] 숨기기/[17:28] 경계/[18:48] 음영처리/[19:17] 결합/[20:02] 대칭/[20:42] 결과 확인/[20:49] 이동/[22:14] 조명/[24:02] 재질/[24:12] 뷰 매개변수 사용자 정의/[24:29] 재질 적용/[25:11] 결과 확인/[25:24] 프로펠러 부품 만들기/[25:39] 평면/[26:37] 점에 스냅/[27:35] 제약조건/[28:59] 활성화 해제/[29:03] 값 입력/[30:36] 스플라인/[31:26] 구속/[34:07] 멀티 섹션 솔리드/[34:40] 오류창/[34:50] 닫기 점/[36:12] 멀티 섹션 솔리드/[36:47] 결과 확인/[37:10] zx 평면/[37:40] 점에 스냅/[37:59] 평행선/[38:09] 호 그리기/[39:31] 접점/[40:28] 반지름 값 변경/[40:40] 결과 확인/[40:54] 샤프트/[41:27] 결과 확인/[41:56] Circular/[42:07] Complete crown/[42:52] 결과 확인/[43:17] 본체/[45:19] 샤프트/[45:38] 결과 확인/[45:49] 다듬기/[46:01] Tritangent Fillet/[47:11] 결과 확인/[47:45] 본문 이동/[48:16]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48:33] 다듬기/[48:43] Edge Fillet/[50:11] pad/[50:47] 결과 확인/[51:42] 스케치 추가 작업/[52:07] 보강재/[53:36] 워크벤치 종료/[53:43] Stiffener/[54:24] 오류창/[54:43] 결과 확인/[55:01] Circular Pattern/[55:39] Chamfer/[56:11] 직사각형 그리기/[56:51] 결과 확인/[57:11] 수치 변경/[57:38] 결과 확인/[57:41] Pocket/[58:31] 숨기기

  • 09.41분 모델링의 내공을 쌓을 수 있는 실무강좌 - Chapter 3

    부품 모델링과 드래프트와 셸의 활용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00] Part Design/[00:10] 파트 이름 변경/[00:24] 지오메트리 세트/[01:24] 평면 생성/[01:54] 수치 입력/[02:22]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03:45] 접점/[04:47] Pad/[05:02] Tritangent Fillet/[06:03] 홀 생성/[06:15] 좌표를 사용한 점/[06:49] Hole/[06:56] 양쪽으로 구멍 뚫기/[07:33] Pad/[08:16] 길이 지정/[09:01] 결과 확인/[09:09] Chamfer/[09:38] Edge Fillet/[10:02] 결과 확인/[10:13] 스케치/[10:45] 수직/[11:13] 제약조건/[12:13] 결과 확인/[12:22] zx 평면/[12:28] 직선 그리기/[12:39] 선의 값 수정/[13:19] 결과 확인/[13:48] Slot/[14:22] 결과 확인/[14:37] Circular/[15:08] 결과 확인/[15:21] Edge Fillet/[15:52] 결과 확인/[16:02] 숨기기/[16:19] Photo Studio Easy Tools/[16:49] Render/[16:55] Select Scene/[17:18] Custom/[17:44] Render/[18:02] 렌더링 완료된 과정 저장/[18:17] 새로운 파트 생성/[18:36] xy평면/[18:43] 원 그리기/[19:04] 불필요한 부분 지우기/[19:51] 워크벤치 종료/[19:57] Pad 이용한 볼륨/[20:23] 프로파일/[20:57] 제약조건/[21:44] 접점/[22:16] Pad/[22:42] Draft Angle/[23:43] zx 평면/[23:50] 원 그리기/[24:07] 등심성/[25:12] 프로파일/[25:43] 접점/[25:56] 일치/[26:43] Drafted Filleted Pocket/[27:56] Drafted Angle/[28:56] Edge Fillet/[29:23] Chamfer/[30:04] Shell/[30:33] 결과 확인/[31:01] 음영 처리/[31:10] 렌더링/[31:41] 본문 추가/[31:51] 스케치/[31:57] 직사각형 그리기/[32:23] 워크벤치 종료/[32:36] Pad 이용한 볼륨/[33:23] 제약조건/[34:14] 불필요한 구속 삭제/[34:30] Pad/[34:55] 스케치/[35:01] 사각형 그리기/[35:19] 제약조건으로 길이 지정/[36:00] 워크벤치 종료/[36:05] Pad, Selection 선택/[36:18] 결과 확인/[36:56] 스케치/[37:03] 프로파일/[37:13] 제약조건/[38:46] 워크벤치 종료/[38:51] Pocket/[39:19] 결과 확인/[39:36] Edge Fillet/[40:11] 결과 확인/[40:32] Fillet/[40:46] 음영처리/[40:51] 결과 확인

  • 10.41분 모델링의 내공을 쌓을 수 있는 실무강좌 - Chapter 4

    모델링과 드래프팅의 활용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21] Part Design/[00:35] 원 그리기/[00:53] 제약조건 일치/[01:20] 제약조건/[01:27] 반지름 입력/[01:46] 워크벤치 종료/[01:53] Pad/[02:00] Length (길이) 지정/[02:22] 음영처리 제거/[02:30] 스케치 추가/[03:00] 제약조건 일치/[03:16] 제약조건 등심성/[03:47] 반지름/[04:05] Pad/[04:40] 스케치/[04:49] 원 그리기/[05:28] 제약조건 거리/[06:01] 반지름/[06:26] 제약조건 등심선/[06:47] 원 그리기/[07:11] 제약조건 일치/[07:30] 직선 그리기/[08:21] 제약조건 수직/[08:29]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기/[09:09] 복사/[09:17] 미러/[10:03] 워크벤치 종료/[10:06] Pad 이용한 볼륨/[10:37] 등각뷰/[10:50] 원 그리기/[11:30] 제약조건 일치/[11:47] 직선 그리기/[12:06] 제약조건 접점/[13:22] 불필요한 부분 지우기/[14:37] 수직뷰/[14:44] 워크벤치 종료/[15:17] xy 평면/[15:43] 미러/[16:53] 결과 확인/[17:03] Pad/[17:33] xy 평면/[17:57] 제약조건 거리/[18:34] 제약조건 일치/[19:10] 수평 확인/[19:19] 원 그리기/[19:26] 반지름 지정/[20:56] 제약조건 접점 해지/[21:18] 제약조건 거리/[22:01] 직선으로 연결하기/[23:01] 불필요한 부분 자르기/[23:19] 결과 확인/[24:34] xy평면/[24:45] 원 그리기/[25:16] 선을 이용하여 두 원 이어주기/[25:35] 제약조건 평행/[25:47] 제약조건 수평/[26:22] Pad/[27:00] 라운딩 작업/[27:47] 도면/[28:31] 새 도면 작성-모든 뷰/[28:48] 도면 확인/[29:10] 왼쪽 뷰 삭제/[29:28] 치수 확인/[30:23] Part Design/[30:49] yz 평면/[31:09] 직사각형 만들기/[31:23] 코너/[32:21] 사각형 세로 수치 변경/[33:19] Pad/[33:40] 모서리를 포한한 음영처리/[34:18] 중심 직사각형/[35:39] 결과 확인/[35:46] Pocket/[36:35] 패턴/[38:40] 결과 확인/[38:53] 스케치/[39:13] 프로파일/[39:54] 코너/[40:22] Pad/[40:55] 패턴/[41:58] 결과 확인/[42:07] Edge Fillet/[42:53] 연장된 홀/[44:01] 워크벤치 종료/[44:08] Pocket/[45:29] Chamfer/[46:17] 음영처리/[46:23] 도면-모든뷰/[46:30] 도면 확인

  • 11.43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1

    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3] Part Design/[00:16] 원 그리기/[00:40] Pad/[01:06] xy 평면/[01:51] 수직뷰/[02:01] 선 그리기/[02:25] 즉시 자르기/[03:00] 접점/[03:11] Pad/[04:17] 사각형 그리기/[05:09] Pocket/[05:34] 중심 직사각형/[06:02] 제약조건 일치/[06:48] 직사각형/[07:12] 제약조건/[07:57] 수직뷰/[08:06] Pocket/[08:36] 결과 확인/[08:39] 평면 생성/[09:31] 결과 확인/[09:42] 원 그리기/[09:56] 거리 지정/[10:42] 반지름 변경/[11:04] 접점을 이루는 원 그리기/[11:38] 결과 확인/[12:11] 직선 그리기/[12:37] 즉시 자르기/[13:22] 복사할 요소 지정/[13:28] 미러/[13:42] 워크벤치 종료/[13:57] Mirrored extent/[14:20] Edge Fillet/[14:50] Chamfer/[15:31] Shell/[16:27] Edge Fillet/[16:43] Hole/[17:16] Hole-Type-Counterbored/[17:48] 음영처리/[17:57] 재질 적용/[18:34] 결과 확인/[19:06] 제약조건/[19:29] Pad/[20:47] yz 평면/[20:50] 프로파일/[21:12] 호 그리기/[22:46] 제약조건 값 변경/[24:22] 즉시 자르기/[24:57] 제약조건/[25:50] 평면 생성/[26:16] 직사각형 그리기/[27:07] Rib/[28:11] Circular Pattern/[29:16] 원 그리기/[29:53] 제약조건/[30:15] Shaft/[31:05] 결과 확인/[31:31] 음영처리/[31:49] Edge Fillet/[32:22] 새 파트/[32:46] 사각형 그리기/[33:06] 제약조건 접점/[34:31] 워크벤치 종료/[34:59] 직선 그리기/[36:16] Pocket/[37:04] Pocket/[37:19] 중심 직사각형 그리기/[38:06] 제약조건/[38:38] 원 그리기/[39:03] 사각형 그리기/[39:24] 제약조건 접점/[40:07] 제약조건 일치/[40:39] Shell/[41:11] Edge Fillet/[41:44] 재질 적용/[42:10] 결과 확인/[42:14] 도면 확인

  • 12.54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2

    링크 부품 모델링과 회전축, 충전거치대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xy 평면/[00:21] 제약조건/[00:42] 직선 그리기/[01:01] 접점/[02:00] 즉시 자르기/[02:22] 워크벤치 종료/[02:26] Pad 경고 문구/[02:58] PartBody/[03:49] Mirrored extent/[04:09] 원 그리기/[04:29] 제약조건/[05:11] Pocket/[05:43] 사각형 그리기/[06:34] 제약조건/[07:08] Pocket/[07:57] Part Design/[08:15] 프로파일/[08:58] 제약조건/[09:48] 워크벤치 종료/[10:16] 중심 직사각형 그리기/[10:43] Pocket/[11:22] 중심 직사각형 그리기/[11:42] Pocket/[12:18] Part Design/[12:29] 원 그리기/[13:14] 즉시 자르기/[14:51] 워크벤치 종료/[15:01] Pad/[15:23] 원 그리기/[16:05] Pocket/[17:11] Pocket/[17:32] 회전판 만들기/[17:55] Pad/[18:31] 스케치/[18:57] 제약조건 정의/[19:30] Pocket/[19:57] Circular Pattern/[20:47] 원 그리기/[21:21] 원 그리기/[22:33] Pocket/[23:10] 새 파트/[23:17] xy 평면/[26:16]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26:18] Shaft/[26:28] Axis Selection-x축/[27:20] 사각형 그리기/[27:52] Pad/[28:53] 점 정의/[29:52] 즉시 자르기/[30:35] 즉시 자르기/[31:22] 제약 조건/[32:28] 워크벤치 종료/[32:34] Pad/[33:13] 평면/[33:33] 스케치 위치/[35:35] Generative Shape Design/[35:44] 압출/[36:19] Part Design/[36:37] Split/[37:06] Split/[37:27] 스케치/[37:54] 제약조건-일치/[38:29] Pocket/[39:29] 원 그리기/[40:00] Pad/[40:30] Fillet/[41:09] Part Design/[41:32] 사각형 그리기/[41:49] Pad/[42:11] 평면에서 오프셋/[43:27] Pad/[44:01] Draft Angle/[45:00] 직사각형 그리기/[45:34] 제약조건 정의/[47:09] Pocket/[47:35] Draft Angle/[48:13] xy 평면/[48:32] 원 그리기/[49:41] Pad/[51:19] Pocket/[51:43] Edge Fillet/[52:23] 음영처리/[52:43] 뷰 매개변수 사용자 정의/[52:52] 재질 적용/[53:14] 뷰-조명

  • 13.46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3

    거치대 모델링과 다중서피스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거치대 만들기/[00:15] 사각형 그리기/[00:37]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01:18] 구성/표준 요소/[02:06] 타원 그리기/[02:34] 제약조건- 일치/[03:51] 워크벤치 종료/[03:55] Pad/[04:14] Draft/[05:12] 스케치/[05:23] 보조선 그리기/[05:38] 축/[06:21] 제약조건- 일치/[06:40] 타원 그리기/[07:08] 즉시 자르기/[08:05] 워크벤치 종료/[08:14] Shaft/[08:46] 스케치/[09:07] 구성/표준 요소 비활성화/[09:12] 축/[10:06] 좌표를 사용한 점/[11:05] Shaft/[11:53] yz 평면/[12:12] 평면/[12:24] Mirror/[13:33] 위치 지정된 스케치/[14:12] 위치 지정된 스케치/[14:33]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15:06] 제약조건/[16:56] 워크벤치 종료/[17:08] Generative Shape Design/[17:22] 압출/[17:53] Split/[18:48] 프로파일/[19:32] 코너/[19:54] 중심축/[21:12] Groove/[22:11] Groove/[22:34] 숨기기/[22:39] 음영처리/[23:57] 모서리를 포함한 음영처리/[24:06] Edge Fillet/[24:53] 뷰 매개변수 사용자 정의/[25:04] 음영처리, 재질/[25:33] 도면/[26:12] 렌더링/[26:15] Photo Studio Easy Tools/[26:22] Rendering Options/[27:07] 새 파트/[27:46]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28:26] 스케치 위치, 리버스 H/[29:59] 각도 구속/[30:22] Pad/[30:55] 스플라인/[31:43] 구성/표준 요소/[32:19] 제약조건-일치/[33:45] 제약조건-접점/[34:45] 프로파일/[35:18] 위치 지정된 스케치/[35:27] 리버스 V, 스왑/[36:10] 구성/표준 요소/[36:48]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37:45] 워크벤치 종료/[38:11] 평면 정의, 반대 방향/[39:20] 구성/표준 요소/[39:47] 일치/[40:44] 숨기기/[41:27] GSD/[41:49] 다중 단면 서피스/[42:18] 대칭/[42:56] 위치 지정된 스케치/[43:09] 원 그리기/[43:23] 즉시 자르기/[43:47] 제약조건-일치/[44:06] Shaft/[44:32] Split/[44:52] 숨기기/[45:15] Edge Fillet/[45:32] 음영 처리

  • 14.58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4

    전화기 베이스 모델링과 결합과 제약조건을 활용한 트랙볼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무선 전화기 베이스 모델링/[00:42]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00:48] Pad/[01:21] 스케치/[01:31] 프로파일/[03:07] 제약조건을 통해 반지름 지정/[03:57] 워크벤치 종료/[04:13] 구배/[04:38] Draft 미리보기 확인/[05:03] 결과 확인/[05:19] 스케치/[05:22]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07:07] 제약조건 정의/[07:53] 제약조건-일치/[08:10] 평면 정의-커브에 수직/[09:00] 제약조건/[09:23] 서피스/[09:49] 파트디자인 전환/[09:55] Split/[10:37] 숨기기/표시/[11:03] xy 평면/[11:31] 스케치/[12:55] 결과 확인/[13:35] Pocket/[14:06] 스케치/[14:43] 제약조건/[15:20] 수치 입력/[15:54] Pocket/[16:25] xy 평면/[16:32] 평면 정의-평면에서 오프셋/[17:16] 타원 그리기/[18:26] Pocket/[18:50] Pattern/[19:18] Pattern 설정창-second direction/[20:21] 포켓3 수정/[21:09] 스케치/[21:17] 모델링/[21:30] 축/[22:39] Groove/[23:04] 모서리를 포함한 음영처리/[23:12] Draft/[23:55] Edge Fillet/[25:26] 재질 적용/[25:52] 결과 확인/[26:01] 트랙볼 모델링/[26:47] xy 평면/[27:12]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28:13] 워크벤치 종료/[28:21] Plane/[28:48] 스케치 위치-리버스 V/[29:23] 제약조건/[30:50] 워크벤치 종료/[31:00] 옆면 Plane/[31:22] 위치 지정된 스케치/[31:36] 직선 그리기/[32:37] 워크벤치 종료하는 이유/[33:08]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33:33] 제약조건-일치/[34:54] 워크벤치 종료/[35:02] 패드 표시/[35:34] 수직 뷰/[36:03] 반지름 입력/[36:17] 위치 지정된 스케치/[36:53] 서피스 생성/[37:07] 다중 섹션 서피스 정의 설정/[39:09] 결과 확인/[39:36] 스케치 숨기기/[40:26] 준비한 모델링 살펴보기/[41:05] 다중 단면 서피스 수정/[43:37] 결과 확인/[44:43] 결합/[45:06] 결합 정의 설정/[45:48] CloseSurface/[46:36] 스케치/[47:08] 제약조건-일치/[47:57] 축 그리기/[48:14] Shaft/[49:22] 제약조건-일치/[51:01] Pad/[51:28] 스케치/[51:34] 연장된 홀 그리기/[52:16] 제약조건-중심점/[52:57] Pocket 설정/[53:09] 결함 숨기기/[54:24] 불필요한 요소 숨기기/[54:35] Edge Fillet/[56:00] 재질 적용, 렌더링/[56:12] 치수/[56:34] 재질 적용/[56:55] 렌더링/[57:16] 배경 지정/[57:38] Render

  • 15.1시간 24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5

    압출과 패드를 혼용한 모델링, 스윕과 오프셋을 통한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새로운 형상 모델링/[00:11] 중심 직사각형/[00:42]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01:17] 직선 그리기/[02:06] 평면 생성/[02:54] 프로파일/[03:34] 제약조건 - 접점/[04:22] 제약조건 - 일치/[05:38] 제약조건 - 일치/[06:02] 워크벤치 종료/[06:06] Pad/[08:04]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09:05] 길이 보정/[09:53] 직선 그리기/[10:21] 즉시 자르기/[10:34] 직선 그리기/[11:00] 제약조건 - 일치/[11:47] 제약조건 - 수치/[12:34] 워크벤치 종료/[12:37] Pad/[13:04] 오리엔티드 직사각형/[13:25] 제약조건 - 일치/[14:07] Pocket/[15:01] 제약조건 - 접점/[15:31] 제약조건 - 일치/[16:10] 선 그리기/[16:43] 코너/[17:20] 워크벤치 종료/[17:24] Shaft/[18:51] Shaft된 형상 복사/[19:20] Circular Pattern/[19:59] 프로파일/[21:11] 직선 그리기/[21:46] 제약조건 - 일치/[22:34] 패드 표시/[23:01] 결과 확인/[23:09] Pad/[23:42] 패드 숨기기/[24:00] Pad/[24:31] zx평면/[25:56] 각도 구속/[26:27] zx평면/[27:14] 각도 구속/[27:56] 오류 메시지 확인/[28:21] 압출/[28:58] Part Design/[30:06] 불필요한 부분 숨기기/[30:20] Edge Fillet/[31:08] Edge Fillet/[31:53] Edge Fillet/[32:14] 음영처리/[32:56] Pad/[33:27]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33:59] 일치 구속/[34:29] 원 그리기/[35:24] 즉시 자르기/[35:48] 제약조건 정의/[37:00] 워크벤치 종료/[37:14] Draft Angle 구배 작업/[38:06] 중심 평면 생성/[38:25] 위치 지정된 스케치/[39:01] 보조선 그리기/[39:42]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41:25] 워크벤치 종료/[41:28] gsd 전환/[41:54] 압출/[43:33] 평면 생성/[44:14]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44:32] 제약조건 - 일치/[45:23] Sweep/[46:15] Part Design/[46:19] Split/[46:42] 오프셋/[47:31] 제약조건 정의/[47:45] 코너/[48:24] Pad/[49:06] 중심축/[49:57] Shaft/[50:09] Draft/[50:35] Edge Fillet/[51:32] 치수 생성/[52:09] 생성된 치수 분석 확인/[53:04] 새 파트/[53:17] 좌물쇠 형태 만들기/[53:50] 평면/[54:39] 직선 그리기/[55:42] 거리 값 지정/[56:19] Pad/[56:48] 스케치/[57:50] 각도 구속/[58:28] Pocket/[58:55] 오프셋/[59:44] 프로파일/[01:00:48] 워크벤치 종료/[01:01:02] Pocket/[01:01:57] Draft Angle/[01:02:25] GSD/[01:03:26] 제약조건 정의/[01:04:27] 워크벤치 종료/[01:04:40] 평면 생성/[01:05:55] 수직뷰/[01:06:18] Sweep/[01:07:06] Split/[01:08:18] GSD/[01:08:22] 오프셋/[01:09:22] Split/[01:10:19] xy 평면/[01:10:41] 연장된 홀/[01:11:39] 워크벤치 종료/[01:11:42] Pocket/[01:12:15] 프로파일/[01:13:41] 스케치/[01:14:36] 수직뷰/[01:15:10] 각도 구속/[01:16:00] 워크벤치 종료/[01:16:07] Sweep/[01:16:55] CloseSurface/[01:18:16] 불필요한 부분 제거/[01:18:42] 가변 필렛(Variable Radius Fillet)/[01:20:13] 결과 확인/[01:20:55] Edge Fillet/[01:21:23] Edge Fillet/[01:21:52] 리본 충돌 확인/[01:22:46] 음영처리/[01:22:54] 재질적용/[01:23:13] 도면 확인

  • 16.45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6

    프로젝트를 활용한 예제 모델링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충전기 베이스 모델링/[00:13] 직사각형/[00:42] 평면 생성/[01:38] 각도 구속/[02:30] 워크벤치 종료/[02:43] xy 평면/[03:44] Pad/[04:17] 프로파일/[04:43] 제약조건 - 일치/[05:06] 3d 요소 프로젝트/[05:50] 3d 요소 프로젝트/[07:36] 3d 요소 프로젝트 주의할 점/[08:02] 점선/[08:18] Pocket/[08:49] 오프셋/[09:20] 연장된 홀/[10:46] 홀의 크기 값 변경/[11:02] Pocket/[12:46] Rectangular Pattern/[13:42] 구배 작업/[14:14] 버튼 만들기/[14:34] 원 그리기/[15:33] Shaft/[16:20] Rectangular Pattern/[17:05] 스케치/[17:18] 제약조건 - 일치/[17:46] 제약조건 - 대칭/[18:22] Draft/[19:13] Draft/[20:07] 스케치/[20:20] 원 그리기/[21:47] Pocket/[22:56] Mirror/[23:20] Edge Fillet/[24:43] Edge Fillet/[25:55] 음영처리/[26:09] 도면 확인/[26:18] 치수 생성 필터/[26:44] 복합적인 베이스 모델링/[27:09]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27:19] zx 평면/[27:43] 스케치/[28:09] 중심 직사각형/[29:09] 불필요한 부분 자르기/[29:31] Draft Angle/[30:32] 중심 직사각형/[30:47] 불필요한 부분 자르기/[31:06] Draft Angle/[31:42]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32:27] 평면 생성/[33:28] GSD/[34:06] Part Design/[34:44] Edge Fillet/[35:37] 제약조건 정의/[35:51] Pad/[36:29] 축/[37:05]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37:40] Groove/[38:39] xy 평면/[39:51] Pocket/[40:28] 스케치 수정하기/[41:21] 즉시 자르기/[42:21] 숨기기/표시/[42:28] Pocket/[42:39] Circular Pattern/[43:30] Edge Fillet/[44:21] 음영처리/[44:33] 도면 확인

  • 17.50분 카티아 실무를 느낄 수 있는 모델링 실습 특강 - Chapter 7

    3D 모델링과 NC데이터 산출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5] xy 평면/[00:21] partbody - 작업 오브젝트에서 정의/[00:57] 육각형 그리기/[01:39] 제약조건 - 일치/[02:06] 평면/[02:19] 원 그리기/[02:45] 제약조건 - 일치/[03:14] 스케치/[03:58] 구성/표준 요소/[04:19] 반지름 지정/[04:36] 구성/표준 요소, 3D 요소 프로젝트/[05:29] 3D 요소 프로젝트/[05:55] 스케치/[06:24] 다중 단면 서피스/[07:32] close surface/[07:53] 스케치 숨기기/[08:24] 원 그리기/[08:49] 즉시 자르기/[09:33] groove/[10:03] xy 평면/[10:21] 제약조건 - 일치/[10:51] 지름 지정/[11:30] shaft/[12:00] 스케치/[12:44] 프로파일/[13:31] shaft/[14:05] Edge Fillet/[14:27] shaft, Edge Fillet 수정/[15:09] 음영처리, 재질적용/[15:33] Part Design/[16:04] pad/[16:23] 프로파일/[17:20] 제약조건 값 지정/[18:24] 제약조건 - 접점/[19:26] 워크벤치 종료/[19:33] shaft/[20:00] 축 생성/[20:16] shaft/[20:38] 스케치/[20:55] 손잡이 부분 만들기/[20:58] 프로파일/[22:23] 제약조건 값 지정/[23:56] pad/[24:07] draft angle/[24:57] 3D 요소 프로젝트/[25:23] 한계로 시작하는 세 점 호/[26:30] 수평으로 중심축 생성/[27:44] 평면 오프셋/[28:25] 구성/표준 요소, 3D 요소 프로젝트/[29:33] 다중 단면 서피스/[30:26] 선/[31:24] 채우기/[32:15] 채우기/[32:43] 결합/[33:11] close surface/[33:59] 타원 그리기/[34:44] 즉시 자르기/[34:56] groove/[35:22] Edge Fillet/[35:52] nc 데이터 산출과 nc 절삭 과정 알아보기/[36:11] 도구 - 옵션/[37:48] 평면에서 오프셋/[38:13] 시작 - 기계 - surface machining/[39:07] productlist/[39:14] creates rough stock/[41:35] process - part operation.1/[42:36] reference machining axis system/[43:27] design part for simulation/[44:02] safety plane/[44:30] 황삭, 정삭, 잔삭/[44:41] 황삭(roughing)/[45:39] 가공 스타일(tool path style)/[45:59] stepover/[46:15] maximum cut depth/[46:40] 공구에 대한 설정/[47:24] machining/[48:33] photo/[49:05] 정삭(sweeping)

카티아강의,카티아강좌,카티아교육,카티아학원,카티아인강,카티아인터넷강의,카티아인터넷강좌,카티아동영상,카티아동영상강의,카티아동영상강좌,카티아배우기,카티아사용법,카티아사용방법,CATIA강의,CATIA강좌,CATIA교육,CATIA학원,CATIA인강,CATIA인터넷강의,CATIA인터넷강좌,CATIA동영상,CATIA동영상강의,CATIA동영상강좌,CATIA배우기,CATIA사용법,CATIA사용방법,카티아v5강의,카티아v5강좌,카티아v5교육,카티아v5학원,카티아v5인강,카티아v5인터넷강의,카티아v5인터넷강좌,카티아v5동영상,카티아v5동영상강의,카티아v5동영상강좌,카티아v5배우기,카티아v5사용법,카티아v5사용방법,CATIAv5강의,CATIAv5강좌,CATIAv5교육,CATIAv5학원,CATIAv5인강,CATIAv5인터넷강의,CATIAv5인터넷강좌,CATIAv5동영상,CATIAv5동영상강의,CATIAv5동영상강좌,CATIAv5배우기,CATIAv5사용법,CATIAv5사용방법


'추천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교육 추천  (0) 2018.02.08
MYSQL 강의 추천  (0) 2018.02.05
PHP 교육 강좌  (0) 2018.02.05
컴퓨터활용능력1급필기 강의 교육  (0) 2018.02.05
AUTOCAD 교육 추천  (0) 2018.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