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안드로이드스튜디오 강의 교육

알지오 2018. 1. 29. 16:04

알지오 평생교육원 안드로이드스튜디오 강좌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안드로이드스튜디오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안드로이드스튜디오 강좌를 마스터해보세요.


<안드로이드스튜디오 강좌 샘플동영상>



<안드로이드스튜디오 강좌 리뷰>


어플개발에 관심이 많은 학생입니다.

현재 컴퓨터과를 다니고 있는데 학교 공부말고 좀더

많은걸 배워보고 싶어서 알지오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뭐 기본적인 것들은 학교에서 이미배우기도 해서그런지 

큰 어려움 없이 공부하고 있어요.

어플을 만들때 꼭 필요한 것들을 잘 설명해주셔서 공부하기 좋아요.

알지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강의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스튜디오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24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한 간단한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에뮬레이터 만들기, 텍스트뷰 추가하는 방법, 버튼 추가하는 방법, 버튼에 기능 추가하는 방법, 새 액티비티 추가하는 방법, 실제 단말기에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책갈피 : [00:15] 액션바 제거/[00:53] 텍스트 변경/[01:29] 버튼 생성/[02:24] 버튼 텍스트 변경/[02:43] 버튼 클릭 동작 지정/[04:38] 전화걸기 버튼 생성/[05:24] 전화걸기 메소드 추가/[06:31] 배경색 바꾸기 버튼 생성/[07:28] id값 생성/[08:01] 배경색 바꾸기 메소드 입력/[08:46] 색 변경/[09:18] 기본 배경색 변경/[10:13] 배경색 랜덤 바꾸기 버튼 생성/[10:23] 새 자바 파일에 소스코드 입력/[11:15] 색상 목록 입력/[12:16] 메소드 입력/[13:15] 색상 배열 소스 코드 설명/[15:35] 새로운 화면 생성/[16:21] 액티비티 생성/[16:30] 뒤로 버튼 메소드 입력/[17:10] manifests에 추가/[17:42] 뉴액티비티 버튼 생성/[18:38] 텍스트 뷰와 버튼 생성/[18:57] 새 자바 파일 생성/[19:22] 랜덤구구단 버튼, 텍스트 뷰 생성/[20:01] 텍스트 뷰 id 변경/[20:25] 랜덤구구단 메소드 입력/[21:16] 단말기 연결/[22:04] 개발자 옵션/[23:10] 단말기 실행 확인

  • 02.25분 리니어 레이아웃

    각종 속성 설명, 자바코드상에서 화면 구성하기, 정렬하기, 여유 공간 설정하기, 공간 가중치 설정하기, 레이아웃 안에 레이아웃 추가하기, 이미지뷰 추가에 대해 설명합니다.

    책갈피 : [00:00] 레이아웃/[00:31] Linear 레이아웃/[01:00] 새 액티비티 생성/[01:21] relative, Linear 로 변경/[01:30] manifests의 네임 속성값 변경/[01:49] 버튼 세로로 3개 생성/[02:21] 버튼 속성/[03:27] 버튼 가로로 정렬/[04:49] 자바 코드로의 화면 구성/[05:08] 자바 코드 입력/[06:35] 버튼의 너비와 높이 설명/[07:28] setContentView의 파라미터 변경/[07:48] 버튼 자유롭게 정렬/[09:15] gravity 속성/[11:04] 글자 높이 정렬/[12:01] 여백 속성/[12:35] 텍스트 뷰, 버튼 생성/[12:52] 코드 입력/[13:17] padding 속성/[13:58] layout_margin 속성/[14:55] Linear 레이아웃의 padding 속성/[17:12] 공간가중치/[17:29] 새 xml 파일 생성/[17:49] 코드 변경/[19:18] 공간가중치 변경/[20:33] 레이아웃 안에 레이아웃 추가/[20:53] 새 xml 파일 생성/[21:05] Linear 레이아웃 설정/[22:49] 새 xml 파일 생성/[23:05] 이미지를 설명하는 Linear 레이아웃 설정/[23:35] 이미지 뷰 추가

  • 03.19분 상대 레이아웃과 테이블 레이아웃

    각 레이아웃의 속성, 각 레이아웃을 이용한 로그인 화면 구성하기에 대해 설명합니다.

    책갈피 : [00:13] 상대 레이아웃/[01:24] 새 xml 파일 생성/[01:39] 버튼 중첩 내용 입력/[02:07] 상대 레이아웃 속성/[04:09] 화면 구조 만들기/[05:12] 상대적 위치를 이용한 배치 속성/[05:32] 배경색 바꾸기/[06:13] 로그인 화면 만들기/[06:20] 새 xml 파일 추가, 내용 입력/[06:47] 코드 설명/[07:29] 반투명 레이아웃/[08:26] ID, Password 코드 설명/[09:39] LOGIN, CANCEL 버튼 코드 설명/[10:12] layout_margin 속성을 이용한 여백 설정/[10:36] 모바일 기기 실행 확인/[11:08] 테이블 레이아웃/[11:33] 새 xml 파일 추가, 내용 입력/[12:03] 자동확장 속성/[13:56] TableLow 코드/[14:42] 입력상자 추가/[16:35] layout_span 속성/[18:05] 버튼 코드 설명

  • 04.28분 스크롤 뷰와 프레임 레이아웃, 각종 위젯

    스크롤뷰와 프레임레이아웃의 속성들, 그리고 각종 위젯을 좀 더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6] 스크롤뷰 설명/[00:26] LinearLayout/[00:30] orientation="vertical"/[00:38] setContentView 속성 변경/[01:11] ImageView src/[01:35] HorizontalScrollView/[01:55] change 버튼 기능 만들기/[02:17] java 코드에서 이미지 추가/[03:24] change 버튼 코드입력/[03:34] getDrawable/[04:50] 스크롤바/[05:10] 스크롤바 없애기/[05:19] setHorizontalScrollBarEnabled(false)/[05:47] setVerticalScrollBarEnabled(false)/[06:08] 프레임 레이아웃 설명/[06:48] 프레임 레이아웃 이용 버튼 클릭시 이미지 바꾸기/[07:12] 자동완성을 이용한 코드입력/[08:15] visibility="visible"/[08:22] visibility="invisible"/[08:35] visibility 코드 수정/[08:54] change 버튼 기능 추가/[09:09] 변수명 바꾸기/[09:43] 코드 설명/[10:01] setVisibility/[10:29] 바꾸기 클릭시 i 값/[11:24] 위젯 자세히 알아보기/[11:55] TextView 설명/[12:16] text 속성/[12:31] 같은 문구 반복입력/[12:51] string 태그/[13:07] @string/[13:25] autoLink 설명/[14:11] autoLink="email"/[14:38] textColor/[14:49] #AARRGGBB/[15:06] #FF000000/[15:25] #88000000/[15:49] #00000000/[15:55] textSize/[16:03] textSize 단위/[16:26] dp/[16:34] sp/[16:46] textStyle/[17:06] textStyle="normal"/[17:13] textStyle="italic"/[17:19] textStyle="bold"/[17:34] typeface/[17:43] typeface="normal"/[17:50] typeface="serif"/[17:56] typeface="sans"/[18:06] typeface="monospace"/[18:13] singleLine 속성/[18:38] singleLine="true"/[18:52] maxLines/[19:19] ellipsize="end"/[19:39] maxLines 값 변경/[20:17] RadioButton/[20:56] RadioGroup/[21:09] 체크박스 이용 화면구성/[22:12] ImageView tint 속성/[22:47] EditText /[23:41] hint 속성/[24:09] textColorHint/[24:34] capitalize="characters"/[25:04] capitalize="words"/[25:15] capitalize="sentences"/[25:32] inputType 속성/[26:03] cursorVisible="false"/[26:23] cursorVisible="true"/[26:42] maxLength 속성/[26:54] 디자인 모드에서 maxLength 설정/[27:22] InputFilter.LengthFilter(10)

  • 05.24분 이미지 변환 화면과 SMS 입력 화면 만들기, 애플리케이션 구성 1

    이미지 변환 화면과 SMS 입력 화면 만들기와 애플리케이션 구성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13] 버튼 클릭시 이미지 위치 변경/[00:49] 화면 레이아웃 살펴보기/[02:07] RelativeLayout 코드입력/[02:34] HorizontalScrollView 배경색 추가/[02:53] LinearLayout 코드 입력/[03:02] LinearLayout 배경색 추가/[03:27] 하단 HorizontalScrollView 코드 입력/[04:11] 이미지 추가/[04:36] setImageResource/[05:12] 버튼 클릭시 실행될 코드 입력/[05:34] setImageResource(0)/[06:14] onClick/[06:56] 다른 방법 이용하기/[07:10] 코드 수정/[08:10] 배경사진 넣기/[08:26] backgroundTint/[08:36] SMS 작성화면 만들기/[09:00] SEND 버튼 클릭시 기능/[09:13] 화면 레이아웃 살펴보기/[10:08] 코드 입력/[10:46] Button 추가/[10:59] 배경색 추가/[11:36] addTextChangedListener/[11:49] TextWatcher() 설명/[12:23] maxLength/[12:50] 버튼 기능 설명/[13:23] 일부분만 차지하는 xml 레이아웃 만들기/[13:43] 인플레이션으로 추가 버튼 설명/[14:29] RadioGroup/[15:15] 버튼 클릭시 실행될 코드 설명/[15:45] 액티비티 응답 받아 처리하기/[16:32] 액티비티 닫기 코드 입력/[17:12] setOnClickListener/[17:23] finish()/[18:10] dinner 값 변경/[18:33] Toast.LENGTH_LONG/[18:48] 요청코드 사용 이유/[19:23] 요청코드 추가/[19:36] resultIntent.putExtra 변경/[19:45] 액티비티 닫혔을때 코드 입력/[20:03] 새로운 액티비티 버튼 추가/[20:39] intent/[21:12] activity theme/[21:58] 버튼클릭시 전화걸기/[22:17] EditText, Button 추가/[23:00] 입력받은 번호로 전화걸기/[23:26] 코드 설명

  • 06.30분 애플리케이션 구성 2

    PDF 리더 앱을 통해서 PDF 문서를 읽는 앱 만들기, Lifecycle 익히기, 서비스 익히기, 브로드캐스트 수신자(Broadcast Receiver) 알아보기, 브로드캐스트 수신자를 이용한 SMS 애플리케이션 만드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PDF 읽는 애플리케이션 만들기/[00:54] xml 파일 코드 수정/[01:00] java 파일 코드 입력/[01:10] activity 추가/[01:16] 실행/[02:14] 코드 설명/[03:01] openFile/[03:36] intent.setDataAndType/[04:02] startActivity/[04:18] lifecycle 설명/[04:37] onCreate()/[04:56] onStart()/[05:11] Resumed/[05:38] onPause()/[06:07] Paused와 Stopped 비교/[06:52] xml 코드 입력/[07:05] java 코드 입력/[07:26] 실행/[08:24] onRestart()/[09:32] 서비스 설명/[09:57] java 코드 입력/[10:12] manifest 등록/[10:37] 버튼 만들기/[11:01] 실행/[11:36] Thread.sleep()/[12:05] stopservice/[12:15] sms 애플리케이션 만들기/[12:36] 새 프로젝트 만들기/[13:35] Broadcast Receiver/[14:11] onReceive()/[14:36] Log.d()/[15:04] Manifest 등록/[15:27] receiver/[15:58] intent-filter/[16:15] uses-permission/[17:03] sms 보내기/[18:15] 로그 확인/[18:43] sms 보내기/[19:13] 셋팅 - apps/[19:51] MySMSReceiver/[20:21] startActivity/[20:57] sms 보내기/[21:27] Intent.FLAG_ACTIVITY_NEW_TASK/[22:25] Intent.FLAG_ACTIVITY_SINGLE_TOP/[22:52] sms 보내기/[24:21] sms 내용 확인화면 만들기/[24:58] New - Activity - Empty Activity/[25:27] 디자인 만들기/[26:28] SimpleDateFormat/[26:40] 코드설명/[27:38] putExtra()/[28:10] Window.FEATURE_NO_TITLE/[28:32] processIntent()/[29:34] 실행

  • 07.36분 애플리케이션 구성 3

    브로드캐스트 수신자를 이용한 SMS 앱 만들기. 메세지 발신자 번호 띄우는 방법, 메세지 내용 보여주는 방법, 권한 부여 요청 대화상자를 띄워주는 방법, 매니페스트, 다국어 지원 방법, 토스트메세지 위치 정하기, 대화상자 만들기에 대해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11] sms_display.xml 열기/[00:26] Plain TextView 생성/[01:13] sms 발신자번호 넣기/[01:26] getOriginatingAddress/[01:48] mIntent.putExtra/[02:16] TextView 변수명 변경/[02:25] findViewByID/[02:36] intent.getStringExtra("sender")/[02:52] setText(sender)/[03:05] 작동 확인/[04:05] Plain TextView 추가/[04:12] SMS contents/[04:35] mIntent.putExtra("contents", contents)/[05:02] findViewByID/[06:34] ScrollView 생성/[07:42] 발송 시간, 발신번호 위치 이동/[08:16] 배경색 넣기/[08:37] SMS 발송, 확인/[10:05] 권한요청 대화상자 띄우기/[10:12] MainActivity 열기/[10:23] checkSelfPermission/[10:55] requestpermissions/[11:21] 우클릭-Generate-Override Methods/[11:27] onRequestPermisionsResult/[11:50] grantResults/[12:21] PackageManager.PERMISSION_GRANTED/[12:54] 권한부여 요청 허락/[14:06] 사용 끝난 App 삭제 방법/[14:50] Toast, 대화상자/[14:54] Manifest, Resource 알아보기/[16:56] 다국어지원 설정(values)/[17:50] activity/[18:08] intent-filter/[18:45] 권한 지정/[19:13] public void onButtonRunClicked/[19:36] Plain TextView 추가,textSize 변경,복사/[19:58] Plain Text 생성/[20:51] X offset, Y offset, RUN/[21:12] 버튼 기능 연결/[21:54] EditText 작성/[22:08] try문 사용/[23:09] setGravity (위치지정)/[23:21] show(Toast 메시지 출력)/[23:30] 실행/[24:26] 다국어지원기능 구현/[24:49] Strings.xml/[26:22] 언어별 내용 수정/[26:56] activity_main.xml/[27:15] text="@string/button"/[27:45] 시스템 설정-언어변경/[28:38] 언어설정(메시지 내용)/[28:52] string name="toast"/[29:40] String mtext = getString(R.string.toast);/[30:40] 대화상자 만들기/[31:00] Button 생성, textSize 변경, 이름 변경/[31:31] onClick="onButtonDialogClicked"/[31:41] AlertDialog createDialog()/[32:22] AlertDialog.Builder/[32:39] setTitle, setMessage,setIcon/[33:32] setPositiveButton/[33:49] getApplicationContext/[34:30] return mdialog;/[34:47] 실행/[35:31] setNegativeButton/[36:06] setNeutralButton

  • 08.26분 애플리케이션 구성 4

    프래그먼트에 대해 설명하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1] Fragment 알아보기/[00:29] Honeycomb/[00:40] Empty Activity/[01:45] 화면전환기능 만들기/[01:53] layout resource file/[02:25] Plain Textview, Button 생성/[03:12] Android API23/[03:32] UTF-8/[03:57] java source file 만들기/[05:25] android.support.v4.app/[06:12] onCreateView/[06:53] R.layout.fragment_main/[07:12] return mrootView/[07:50] fragment 불러오기/[08:38] id="@+id/mainlayout"/[08:39] 앱 실행/[09:42] 새 fragment 만들기/[09:59] layout file 복사/[10:38] 배경색 변경/[10:49] java source file 복사/[11:18] 버튼 기능 만들기/[11:41] setOnClickListener/[12:18] MainActivity 객체화/[12:29] activity.onFC(0);/[13:32] new MemberFragment();/[14:10] getFragmentManager/[14:34] memberFragment, mainFragment/[15:08] 실행/[16:11] activity.onFC(1);/[16:58] 새 프로젝트 만들기/[17:21] drawable/[17:52] Layout resource file/[18:12] Listview 추가/[18:25] NumListFragment 생성/[18:45] OncreateView (Ctrl + o)/[19:29] callback/[19:43] super.onAttach(context);/[20:26] setOnItemClickListener/[21:18] fragment_imgviewer.xml/[22:37] RelativeLayout→LinearLayout/[22:48] orientation="vertical"/[23:29] match_parent/[23:51] MainActivity 수정/[24:08] onNumberSelected/[25:24] setImageResource

  • 09.27분 애플리케이션 구성 5

    지금까지 배운 내용으로 간단한 앱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6] 로그인,메뉴화면 만들기/[00:36] 로그인 화면 꾸미기/[00:44] LinearLayout(Vertical) 추가/[00:58] LinearLayout(horizontal) 추가/[01:13] Plain TextView,EditText 추가/[02:21] Button 2개 추가/[03:52] Button 텍스트 속성 변경/[04:06] MenuActivity 추가/[04:30] 실행/[05:06] public void onLoginButtonClicked/[05:28] StartActivity(mintent)/[05:50] 돌아가기 버튼 추가/[06:34] 실행/[07:20] CallActivity 추가/[07:35] orientation="vertical"/[07:53] 전화걸기 Button 생성/[08:41] 로그인 버튼 이동, 전화걸기 버튼 생성/[09:11] 실행/[09:57] SMSActivity 추가/[10:46] MySMSapp 불러오기/[11:42] SMS보내기 button 추가/[12:18] 실행/[12:57] 개발자블로그 이동 버튼 만들기/[13:51] Intent.Action_view, Uri.parse("")/[14:16] 실행/[14:33] SettingsActivity 생성/[15:06] RelativeLayout→LinearLayout/[15:20] orientation="vertical"/[15:32] LinearLayout(horizontal) 2개 생성/[16:44] RadioButton 2개 생성/[18:20] setOnClickListener/[19:03] 실행/[19:26] 환경설정 창 생성/[21:10] startActivityForResult/[21:37] onActivityResult/[21:52] Toast.makeText/[22:07] RadioButton/[23:27] Intent resultIntent = new Intent();/[23:45] if문/[24:26] RESULT_OK/[25:02] int ok = data.getExtras().getInt("i")/[25:46] Toast 메시지 출력/[26:08] getString("radio1")/[26:38] 실행

  • 10.29분 각종 이벤트 처리 1

    버튼이벤트, 제스쳐디텍터, 하드웨어 BACK 버튼 처리, FOCUS 이벤트 처리, 단말 방향 회전 처리, 웹 브라우저 사용하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6] 이벤트 처리 방법 알아보기/[00:09] Button Event/[00:44] Button 생성/[01:25] setOnClickListener/[02:17] findViewById/[02:53] Override 안될 때/[03:18] Toast Msg 생성/[04:43] setOnTouchListener/[05:57] if문/[06:25] else if/[06:44] else if/[07:05] textView.setText/[07:49] GestureDetector/[09:07] onScroll, onFling/[09:33] distanceX, distanceY/[11:02] Override Method-onTouchEvent/[12:42] 하드웨어 버튼 처리/[13:01] onKeyDown/[13:23] onBackPressed/[13:36] Toast Msg 생성/[14:10] onKeyDown/[14:25] if문/[14:51] Toast Msg 생성/[15:40] Focus Event/[16:15] Drawable resource file/[16:49] android:state_focused="true"/[17:02] android:drawable/[17:47] background 속성/[17:58] study_selector/[18:13] presence_video_busy 선택/[19:42] state_pressed/[20:25] 단말기 회전 처리/[20:46] screenSize/[21:21] onConfigurationChanged/[21:52] ORIENTATION_LANDSCAPE/[22:06] ORIENTATION_PORTRAIT/[22:21] 실행/[23:30] 웹 브라우저 사용법/[23:57] webView 생성/[24:26] "android.permission.INTERNET"/[24:48] webView 변수선언/[25:07] WebSettings/[25:44] setJavaScriptEnabled(true)/[26:12] webView.loadUrl/[27:06] new MyWebviewClient/[27:38] shouldOverrideUrlLoading/[28:10] 실행

  • 11.43분 각종 이벤트 처리 2

    화면 방향 고정, url 입력 받아서 웹뷰에 웹페이지 띄우기, 로컬 html파일로 웹뷰에 페이지 띄우기, 간단한 애니메이션 사용하기, 애니메이션 리스너, 페이지 슬라이딩, 뷰플리퍼(뷰페이져)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2] 웹페이지,html파일만들기/[00:29] editText ID 확인/[00:41] setOnClickListener/[01:01] EditText 선언/[01:35] webView.loadUrl/[01:56] 입력주소값 webView에서 열기/[02:08] 네이버 페이지 열기/[02:24] 유튜브 페이지 열기/[02:39] 로컬영역에 html파일 생성/[02:53] Assets Folder 생성/[03:20] mypage.html 만들기/[03:41] P 태그 활용/[04:04] loadUrl 입력/[04:39] 실행/[04:52] 화면 방향 고정하기/[05:27] 새 Activity 만들기/[05:55] TextView 생성/[06:01] '가로고정' 입력/[06:17] API 레벨 조정/[06:29] manifests 열기/[06:36] screenOrientation/[07:12] Activity 실행 버튼 생성/[07:27] OnClickListener 생성/[07:44] Intent로 새 Activity 생성/[08:04] Activity 열기/[08:44] 반대 방향 설정/[09:00] 실행/[09:17] 애니메이션 만들기/[10:05] 새 Directory 생성/[10:25] Animation resource file/[11:01] translate 태그/[11:57] 효과 시간 설정/[12:18] 효과 반복 설정/[12:38] 애니메이션 객체 선언/[13:16] 애니메이션 ID 입력/[13:46] textView에 적용/[15:27] Relative Layout에서 ID생성/[16:22] 실행/[17:14] webview도 애니메이션 적용/[18:15] 이동범위 확인/[18:44] Animation Listener/[20:03] Start,End,Repeat/[20:13] Toast 메시지 작성/[20:44] 실행/[21:15] 숨김 메뉴 기능 만들기/[21:36] 새 프로젝트 생성/[21:58] Layout 겹쳐 사용하기/[22:23] FrameLayout/[22:57] wrap_content/[23:32] layout_gravity/[23:46] 버튼 생성/[24:19] 미리 보기/[24:41] 배경색 삽입/[25:47] visibility 설정/[26:35] LinearLayout,menulayout/[26:45] 버튼 변수선언/[27:31] 액션 정보 만들기/[28:25] translate 태그/[29:17] 방향 조정/[29:27] menu_open,menu_close/[29:34] 두 애니메이션 변수선언/[29:54] 애니메이션 load/[30:21] setVisibility/[30:58] 실행/[31:39] Boolean으로 변수생성/[32:06] if문 작성/[33:27] private class 생성/[34:49] MenuAnimationListener 적용/[35:19] 실행/[36:05] ViewPager/[36:56] support.v4/[37:24] ViewPager ID값 생성/[37:35] ViewPager 변수선언/[38:02] Adapter 만들기/[38:24] Override methods/[38:40] destroyItem,instantiateItem/[39:00] getCount/[39:19] String 배열 생성/[39:47] return view.equlas/[39:56] container.removeView/[40:16] LinearLayout/[40:46] TextView 생성/[41:58] setAdapter/[42:32] 실행/[42:52] 글자색 넣기/[43:02] 바탕색 넣기

  • 12.48분 다양한 위젯과 이벤트 활용하기

    뷰페이져의 특정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방법, 프로그레스바, 시크바, 화면에 메뉴 기능 넣는법, 액션바 알아보기, 탭 화면 만들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2] 페이지 이동 버튼 추가하기/[00:16] 버튼 생성, 이름 입력/[01:12] setOnClickListener로 버튼 생성/[01:34] setCurrentItem/[02:05] 결과 확인/[02:34] ProgressBar 위젯 만들기/[03:35] Rendering Problems 해결방법/[03:48] API 레벨 조정/[04:10] ProgressBar 스타일 수정/[04:40] Properties-max 값 설정/[05:10] 버튼 생성, 이름 입력/[05:37] onClick 속성 설정/[06:23] ProgressBar 변수 선언/[06:50] 결과 확인/[07:14] 스피너 타입 ProgressBar 생성/[07:56] ProgressDialog/[08:26] Style_SPINNER/[08:52] setMessage/[09:08] 테스트/[09:33] setTitle/[09:48] 결과확인/[09:56] SeekBar 만들기/[10:37] Rendering Problems/[10:49] API 레벨 변경/[11:31] textSize 조정/[12:02] setOnSeekBarChangeListener/[12:49] onProgressChanged/[13:35] 액션바에 메뉴 버튼 만들기/[14:14] Android resource directory 설정/[15:22] showAsAction/[15:52] 입력값 적용/[16:10] onCreateOptionsMenu/[16:19] onOptionsItemSelected/[17:16] 실행/[17:37] Toast message 출력/[19:30] 메뉴 아이템 꺼내기/[20:18] 아이콘 삽입하기/[22:06] 새 프로젝트 생성/[22:39] 메뉴 폴더 만들기/[23:07] getMenuInflater/[24:18] ifRoom 속성/[24:45] 액션바 타이틀 변경/[25:43] setTitle/[26:07] 서브타이틀 생성/[26:53] 버튼 추가/[27:12] 버튼 메서드 입력/[27:45] 버튼 텍스트 변경/[28:49] DISPLAY_HOME_AS_UP/[29:16] DISPLAY_SHOW_TITLE/[29:49] DISPLAY_USE_LOGO/[31:43] 액션바에 레이아웃 삽입/[33:23] 결과 확인/[33:46] 레이아웃 width 조정/[34:14] 새 라이브러리 추가하기/[34:20] 새 프로젝트 생성/[35:17] Library Dependency-design/[36:05] 레이아웃 높이, 너비값 설정/[36:40] 프레임 레이아웃 설정/[37:10] 탭 레이아웃 추가/[38:21] 액션바 없애기/[38:36] 탭 레이아웃 배경색 삽입/[39:00] 레이아웃에 xml 파일 생성/[39:22] 버튼 추가/[40:03] 버튼 배경 색 삽입/[40:25] fragment에 자바파일 생성/[41:08] onCreateView/[42:55] 화면 전환 설정/[43:33] 첫번째 페이지 설정 확인/[43:39] 탭에 레이아웃 설정/[44:40] setOnTabSelectedListener/[45:13] tabPosition/[45:44] 결과 확인/[46:18] tabPosition 설정/[48:10] 결과 확인

  • 13.35분 선택 위젯의 사용과 커스텀뷰 만들기 1

    키패드의 사용, 나인패치 이미지 사용하기, 나인패치 이미지 만들기, 버튼이 눌렸을때 이미지 바꾸기, 실제 어플리케이션에서 많이 사용하는 리스트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3] 키패드 입력방식 설정/[01:49] 숫자 형태 입력/[02:53] 글자 형태 입력/[04:58] 나인패치 이미지/[08:40] 나인패치 이미지 이용 버튼 만들기/[10:30] 나인패치 이미지 만들기/[13:00] 나인패치 이미지 만드는 웹사이트/[15:41] 버튼 터치여부 인식/[19:26] 리스트뷰 알아보기/[21:02] 선택 위젯/[23:26] 텍스트뷰에 배열 넣기/[26:00] 레이아웃 이용 리스트뷰 만들기/[29:08] 레이아웃 xml에 연결될 자바소스 파일 만들기/[31:45] 텍스트뷰에 값 넣기/[34:38] 텍스트 위치 및 색상 변경

  • 14.38분 선택위젯의 사용과 커스텀뷰 만들기 2

    리스트뷰, 스피너, 그리드뷰에 대해 알아보고 복합위젯을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58] ArrayList 이용 리스트뷰 처리/[03:47] ArrayList에 값 넣기/[06:51] 하나의 액티비티에 하나의 리스트뷰 보여주기/[09:35] 스피너 알아보기/[13:04] 스피너 목록 선택시 처리방법/[15:13] 그리드뷰 알아보기/[20:19] 격자 무늬 형태로 보여주기/[21:25] 복합위젯 알아보기/[24:03] 복합위젯 이벤트 처리/[28:24] MainActivity에서 배열 값 넣기/[29:52] interface 만들기/[32:47] MainActivity에 생성한 위젯 추가하기/[34:13] 생성한 위젯 사용하기/[37:17] 갤러리 아이템 선택시 텍스트뷰에 표시하기

  • 15.30분 선택위젯의 사용과 커스텀뷰 만들기 3

    그리드뷰를 이용해 월별 캘린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그리드뷰로 월별 달력 만들기/[03:08] 클래스 생성/[05:30] 그리드뷰 이벤트 처리/[07:41] Adater 객체 선언/[10:37] 달력 그리드뷰에 날짜 넣기/[16:10] 이전 월, 다음 월 버튼 처리/[17:41] 그리드뷰 꾸미는 클래스 생성/[20:16] 선택된 셀 배경색 바꾸기/[22:54] 생성한 달력 위젯 사용하기/[26:01] 현재 년, 월 텍스트뷰에 넣어주기/[28:16] 이전 월, 다음 월 버튼 기능 추가

  • 16.31분 선택위젯의 사용과 커스텀뷰 만들기 4

    멀티터치 이벤트 처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멀티터치 이벤트로 이미지 확대/축소/[03:38] 터치 이벤트 로그 출력/[09:14] 이미지 삽입/[11:53] Canvas, Paint/[14:56] onDraw/[18:49] Matrix/[25:53] 터치 이벤트 처리

  • 17.30분 그래픽 1

    안드로이드의 그래픽 기능을 이용하여 네모, 동그라미, 직선, 지그재그, 그라데이션 효과를 나타내는 방법, 더블 버퍼링을 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Matrix를 이용해 비트맵 이미지를 꾸미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38] onDraw 이용 HPbar 만들기/[03:17] drawRect/[06:29] 테두리 설정/[09:01] 선, 원, 텍스트 그리기/[13:17] 색상 및 그라데이션 설정/[14:41] 지그재그 선 그리기/[18:47] 더블 버퍼링/[25:41] Matrix 이용 이미지 반전 및 크기, 회전 설정

  • 18.37분 그래픽 2

    터치이벤트를 이용해서 사용자가 손가락으로 화면에 선을 그릴수있는 기능을 만드는 방법, 페인트보드에 path를 이용해서 선을 부드럽게 그리는 방법과 서피스뷰의 간단한 사용법, 그래픽 카메라 객체를 사용해서 좀 더 입체적으로 이미지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더블 버퍼링/[02:41] 선 그리기/[05:45] 터치 이벤트 이용 선 그리기/[09:57] 선 굵기, 색상 변경/[11:07] 부드러운 선 그리기/[17:22] SurfaceView/[22:15] SurfaceView 이용 선 그리기/[25:54] 그래픽스 카메라/[32:44] 그래픽스 카메라 이용 이미지 확대, 축소, 회전

  • 19.1시간 22분 스레드와 애니메이션

    표준 자바에서의 스레드를 그대로 사용하는 방법, 핸들러를 사용해서 스레드를 처리하는 방법, 핸들러와 대화상자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과 루퍼를 이용해서 메인스레드에서 새로 만든 스레드로 데이터를 전달하는 방법, AsyncTask로 스레드를 사용하는 방법, ImageSwitcher클래스와 스레드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 트위닝을 이용한 트윈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방법과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스레드/[03:09] 스레드 시작점, 중지점 설정/[10:59] 핸들러 이용 스레드 처리/[16:43] Runnable/[21:10] 대화상자 이용 스레드 실행/[25:09] 루퍼 이용 메인스레드에서 새로 만든 스레드로 데이터 전달/[31:50] ProgressBar 이용/[35:08] AsyncTask로 스레드 사용/[38:57] 버튼 클릭 시 ProgressBar 채우기/[45:21] 스레드로 애니메이션 만들기/[50:26] 스레드 시작점 설정/[52:33] ImageSwitcher 이용 애니메이션 만들기/[57:24] ImageSwitcher 사용/[01:04:26] fade_out, fade_in/[01:05:03] 트윈 애니메이션/[01:07:07] scale/[01:09:35] 버튼 클릭 시 애니메이션 실행시키기/[01:12:56] 애니메이션 정보를 담은 xml 파일 추가하기/[01:15:14] translate, rotate, alpha/[01:18:33] 프레임 애니메이션/[01:21:29] animationDrawble.setVisible

  • 20.48분 네트워크와 데이터베이스

    HttpURLConnection을 이용한 데이터 통신 방법과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방법,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추가하고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HttpURLConnection을 이용하여 외부 이미지 출력하기/[02:59] execute/[04:55] onPreExecute, onPostExecute/[07:04] InputStream/[10:18] MalformedURLException/[12:42] ProgressDialog/[15:42] 스마트폰 내부에 데이터베이스 만들기/[18:15] id 지정/[20:47] setOnClickListener/[23:33] 데이터베이스 사용하기/[25:23] SQLiteOpenHelper/[27:54] onCreate와 onUpgrade의 차이/[30:50] 이미 앱이 설치되어있을 경우 처리/[32:14] SQLException/[34:48]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 추가하기/[37:11] 데이터베이스를 불러오는 activity 생성/[39:48] 데이터베이스 불러오기/[41:41] += 연산자/[44:57] 다른 activity로 이동/[46:00] 에러 확인하는 방법

  • Gradle
  • 21.37분 Gradle 개념 및 간단한 실습

    Gradle 개념을 알아보고 간단한 실습예제를 진행 후 Gradle에서 사용되는 기본적인 옵션 및 Tasks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책갈피 : [00:01] Gradle 이란?/[00:29] 환경변수 설정/[00:49] Path 설정/[02:06] 실습/[02:08] 간단한 문자열 출력/[02:16] 디렉토리 만들기/[02:32] touch build.gradle/[02:45] vi build.gradle/[03:28] build script 실행/[04:00] Eclipse를 통한 Gradle/[04:21] 플러그인 설치/[04:24] Eclipse Marketplace/[04:54] Buildship Gradle Integration/[05:04] 프로젝트 생성, 파일 생성/[05:52] Run Configurations/[06:37] 실습2/[07:24] leftShift/[07:47] Rerun the execution/[08:02] Concole에서 실행결과 확인/[08:28] Debug 정보 출력/[08:51] 명령 프롬프트 열기/[08:53] Debug option/[09:24] s option / S option/[10:41] Quit option/[11:19] gradle -? / -h / --help/[11:46] 프로젝트 자동 생성하기/[11:56] init (내장 task)/[12:09] 디렉토리 새로 생성/[12:39] wrapper, init/[12:50] 디렉토리 열기/[13:19] src 디렉토리 (main,test)/[14:24] task, 속성 확인 명령어/[14:34] gradle tasks 입력/[14:59] gradle properties 입력/[15:40] gradle --gui/[16:05] 자동으로 gradle project 생성/[17:06] build.gradle 열기/[17:22] apply plugin: 'java'/[17:35] jcenter (중앙 저장소 지정)/[17:54] compile, testCompile/[18:27] 빌드하기 (gradle build)/[20:08] build-classes폴더(main,test)/[20:56] gradle clean/[21:29] index.html (test report 생성)/[21:57] TEST-LibraryTest.xml/[23:14] 실습3 (tomcat 사용)/[23:32] 디렉토리 생성/[23:46] 자동 프로젝트 생성/[23:58] build.gradle 수정/[25:00] apply plugin : 'war'/[25:31] mavenCentral(의존 라이브러리 저장소)/[26:02] tomcatVersion 지정/[26:27] Servlet 작성/[26:32] 디렉토리 생성/[27:40] index.html 파일 생성/[28:34] 프로젝트 실행/[28:46] gradle tomcatRunWar/[29:22] localhost:8080/alzio04 실행/[30:05] Servlet 실행/[31:38] gradle war (war 파일만 생성)/[32:30] gradle deamon/[34:09] gradle --stop/[34:44] gradle wrapper/[35:03] gradlew, gradlew.bat/[35:29] wrapper.jar, wrapper.properties/[36:00] gradlew tasks (gradlew 실행)

  • 22.41분 Gradle 빌드 흐름 및 타스크 정의

    Gradle 의 빌드 흐름 및 LifeCycle을 살펴보고 Gradle의 타스크에 대하여 정의 및 활용방법에 대해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1] 빌드흐름, 타스크 알아보기/[00:14] 프로젝트 생성/[00:27] build.gradle 생성/[00:54] 명령프롬프트 열기/[01:15] P 옵션/[01:45] 빌드흐름 이론/[02:35] 초기화 단계/[02:56] 프로젝트 설정/[03:11] 타스크 그래프 작성/[03:45] 새 프로젝트 생성/[04:09] depensOn/[04:33] 빌드 스크립트 실행/[04:50] 결과값 확인/[05:37] 타스크 실행 순서/[05:46] two task 실행/[06:29] task 두 번 지정 후 실행/[06:36] 결과 확인/[06:42] 선언순서 변경, 실행/[07:02] BUILD FAILED/[07:40] 수정 후 재실행/[08:13] 의존관계 없는 타스크 작성/[08:55] 타스크 실행/[09:56] 타스크에 설명 넣기/[10:07] 새 프로젝트 생성/[10:40] 빌드 스크립트 수행/[10:54] description 출력 학인/[11:10] 새 프로젝트 생성/[11:51] 명령프롬프트 열기/[12:06] 빌드 스크립트 수행/[13:08] BUILD FAILED/[13:19] 의존관계 지정/[13:53] 빌드 스크립트 수행/[15:09] 의존관계 변경/[16:24] doFirst,Last action/[16:37] 새 프로젝트 생성/[17:19] 타스크 수행/[17:53] property 적용/[18:21] 빌드 스크립트 수행/[18:59] 사용자 지정 속성 적용/[19:15] 새 프로젝트 생성/[20:05] userProperty/[20:15] 빌드 스크립트 수행/[20:47] defaulttasks/[21:18] 새 프로젝트 생성/[22:02] setTask/[22:08] exeTask/[22:29] 빌드 스크립트 수행/[24:04] 새 프로젝트 생성/[24:29] 빌드 스크립트 수행/[26:11] 타스크 성격 구별/[26:22] 동적 타스크 정의/[26:54] 타스크 수행/[28:35] def serverDomain/[29:04] 빌드 스크립트 수행/[30:32] 타스크 제어 예제/[31:14] BUILD FAILED/[31:39] partial-build로 재실행/[32:10] 타스크 처리 중단하기/[32:25] 새 프로젝트 생성/[32:53] 빌드 스크립트 수행/[33:13] Pprocess=error 입력/[34:40] 타스크 실행 순서 제어/[35:23] mustRunAfter/[35:31] 빌드 스크립트 수행/[36:43] shouldRunAfter/[37:57] 종료 타스크/[38:16] 새 프로젝트 생성/[38:39] finalizedBy/[38:59] 빌드 스크립트 수행/[40:06] Exception 발생/[40:26] 빌드 스크립트 수행/[40:35] BUILD FAILED/[40:45] finishTask, 결과 출력확인

  • 23.41분 Gradle 스크립트 파일의 구조와 Gradle의 기본 객체

    Gradle 의 스크립트 파일 구조를 알아보고 Gradle 에서 사용하는 기본 도메인 객체와 그 속성 및 API를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6] 빌드 스크립트 구성/[00:14] 새 프로젝트 생성/[00:53] 빌드 스크립트 수행/[01:16] 구성요소 확인/[01:24] 처리문/[01:41] 스크립트 블록/[02:22] 구성요소 없이 빌드 생성하기/[02:39] 새 프로젝트 생성/[03:06] 빌드 스크립트 수행/[03:17] notGradleElement/[03:25] groovy script/[04:04] 지역변수/[04:25] 새 프로젝트 생성/[05:10] 빌드 스크립트 수행/[05:22] Timestamp/[06:04] 주석 해제 후 재실행/[06:19] BUILD FAILED/[06:52] 수정 후 재실행/[07:18] BUILD FAILED/[07:36] tsp 외부로 보낸 후 재실행/[08:03] 시스템 속성 알아보기/[08:18] 명령어에 인수 지정하기/[08:24] 새 프로젝트 생성/[08:51] 빌드 스크립트 수행/[09:10] System.properties/[09:55] gradle.properties 생성/[10:11] 빌드 스크립트 수행/[10:51] 확장 속성/[11:09] 새 프로젝트 생성/[11:27] groovy syntax sugar/[12:11] ext 키워드/[12:20] set, has, get api/[14:06] 맵 접근 방법/[14:29] ExtraPropertiesExtension객체/[14:47] 실습/[15:02] 여러 개의 속성값 사용/[15:29] 빌드 스크립트 수행/[15:55] 프로젝트 속성/[16:18] 새 프로젝트 생성/[16:50] gradle.properties 파일 생성/[17:10] 빌드 스크립트 수행/[17:56] P옵션,msg 입력/[19:12] 스크립트 블록과 도메인 객체 관계/[19:21] 새 프로젝트 생성/[19:45] 빌드 스크립트 수행/[20:26] mavenCentral/[21:32] 도메인 객체/[22:04] Extension 객체/[22:21] 새 프로젝트 생성/[23:06] 빌드 스크립트 수행/[24:32] 프로젝트 객체/[25:12] 새 프로젝트 생성/[25:38] 빌드 스크립트 수행/[26:15] defaultTasks/[27:05] name 속성/[27:16] description 속성/[28:09] path 속성/[28:23] projectDir 속성/[28:38] status 속성/[28:48] state 속성/[29:11] version 속성/[29:37] 프로젝트 버전 지정/[30:48] 프로젝트 객체 모델/[31:45] beforeEvaluate/[33:01] Task 객체/[33:30] 새 프로젝트 생성/[34:52] dependsOn/[35:10] mustRunAfter,shouldRunAfter/[36:46] doFirst,doLast/[36:59] deleteAllActions/[37:20] 빌드 스크립트 수행/[38:33] dsl 문서정보 확인/[39:06] DSL Reference/[39:26] IncludedBuild

  • 24.36분 Gradle의 기본 객체 및 멀티프로젝트 구조

    Gradle 에서 사용하는 기본 도메인 객체와 멀티프로젝트 구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2] gradle 객체/[00:49] 새 프로젝트 생성/[01:29] 빌드 스크립트 수행/[01:45] gradleHomeDir/[01:54] gradleUserHomeDir/[02:12] gradleVersion/[02:23] rootProject/[02:36] startParameter/[03:03] taskGraph/[03:26] API 함수/[03:41] 새 프로젝트 생성/[04:38] 빌드 스크립트 수행/[05:08] Start task, End task/[05:31] TaskExecutionListener/[06:06] addListener/[06:41] TaskActionListener/[07:44] Javadoc 참조/[08:03] callback API/[08:47] 빌드 스크립트 수행/[09:16] settingsEvaluated/[09:26] projectsLoaded/[09:36] before/afterProject/[09:53] projectsEvaluated/[10:06] buildFinished/[10:19] settings 객체/[10:36] 실습 예제/[10:40] 새 프로젝트 생성/[11:26] rootProject/[11:47] 빌드 스크립트 수행/[13:30] rootDir/[13:51] settings/[14:42] startParameter/[15:00] 멀티 프로젝트 실습/[16:05] 빌드 스크립트 수행/[16:28] 디렉토리 추가 생성/[17:16] 빌드 스크립트 수행/[17:43] 속성 이동 후 빌드 수행/[18:25] include/[19:01] 다중객체 구분자 지정/[19:31] findProject/project/[19:49] 빌드 스크립트 수행/[20:56] null/[21:43] DSL Reference 참조/[22:32] 멀티 프로젝트/[23:21] 계층형 프로젝트/[23:50] 단층형 프로젝트/[24:36] include API/[24:44] include Flat API/[26:35] 계층형 프로젝트 장단점/[27:05] 멀티 프로젝트 작성방법/[27:28] 스크립트 작성/[27:43] 빌드 스크립트 수행/[28:24] 결과 확인/[30:25] dependencies/[31:35] include 역할/[32:19] plugin/[33:14] 외부 플러그인 지정/[34:03] java,grooby,scala/[34:26] 통합 플러그인

  • 25.38분 Gradle의 파일 참조

    Gradle 에서 파일을 참조하는 다양한 방법을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17] 파일 참조 알아보기/[00:24] 자바 프로젝트 생성/[01:04] java 파일 생성/[01:48] 파일 수행/[02:25] 타스크 생성,절대경로 출력/[03:12] 상대경로 전달/[03:46] 파일 수행/[04:32] URL Object/[05:04] 빌드 스크립트 수행/[05:45] URI Object/[06:05] 빌드 스크립트 수행/[06:19] 클로저 사용/[06:55] PathValidation/[07:56] 파일명 임의 수정 후 수행/[08:10] BUILD FAILED/[08:54] 여러 개의 파일 참조/[09:03] 새 자바프로젝트 생성/[09:25] FileCollection/[09:40] 빌드 스크립트 수행/[10:34] PathValidation/[10:47] FileCollection 참조/[11:54] 빌드 스크립트 수행/[12:24] List 객체/[12:45] List as File/[12:58] 빌드 스크립트 수행/[13:15] FileCollection을 다른 형태로 변환/[13:39] 새 프로젝트 생성/[14:34] 경로 출력 예제/[14:55] 빌드 스크립트 수행/[15:19] Set 객체/[15:30] as 연산자/[15:41] 결과 확인/[15:56] 배열형식으로 변환,출력/[16:18] 빌드 스크립트 수행/[16:32] 연산자 활용/[17:55] groovy 연산자 overloading/[18:47] 필터링 기능/[19:58] 빌드 스크립트 수행/[20:49] 경로/[20:56] getAsPath, asPath/[21:40] 빌드 스크립트 수행/[22:23] 상태 확인 메서드/[22:41] isEmpty/[23:17] 빌드 스크립트 수행/[23:37] contains/[24:37] stopExecutionIfEmpty/[25:21] 주석해제 후 빌드 재수행/[25:30] 예외 발생, BUILD FAILED/[25:52] FileTree/[27:33] 빌드 스크립트 수행/[28:19] FileTree include/[28:32] FileTree exclude/[29:21] 빌드 스크립트 수행/[30:27] closer/[32:01] MAP/[33:51] matching 메서드/[35:08] 빌드 스크립트 수행/[36:02] visit 메서드/[37:06] 빌드 스크립트 수행/[37:41] visitDir/[37:57] 빌드 스크립트 수행

  • 26.38분 Gradle의 파일 복사 및 디렉터리 생성과 의존관계관리의 목적

    Gradle 에서 파일을 복사, 디렉터리 생성하는 다양한 방법, 그래들의 의존관계관리 목적을 살펴보고 의존관계관리 기능을 살펴봅니다.

    책갈피 : [00:01] 파일 복사 방법/[00:19] 새 프로젝트 생성/[00:38] 클래스 파일 생성/[00:58] 빌드에 소스코드 입력/[01:12] 빌드 스크립트 수행/[02:30] from 메서드/[03:19] into 메서드/[04:04] 빌드 재수행/[04:39] 괄호 제거후 수행/[04:56] 결과 확인/[05:03] 원하는 파일만 지정/[06:17] include 한 줄로 작성/[06:28] 빌드 스크립트 수행/[07:08] 새 소스코드 입력/[08:49] includeEmptyDirs/[09:45] 복사시 파일명 변경/[10:02] rename 소스코드 입력/[11:21] 빌드 스크립트 수행/[13:26] task에서 파일 복사 수행/[14:02] def/[15:07] 패키지 경로로 인한 에러/[15:17] 파일 내용 편집하기/[15:25] 새 프로젝트 생성/[15:45] 클래스 파일 생성/[16:03] 소스코드 입력/[17:02] 빌드 스크립트 수행/[17:43] 파일 삭제 방법/[17:50] delete/[18:08] 빌드 스크립트 수행/[19:17] 디렉토리 생성하기/[19:27] mkdir/[20:56] logger/[21:44] LogLevel 변경/[22:31] DSL Reference 참조/[22:54] 의존관계 관리 목적/[23:22] 의존관계 해결 자동화/[23:30] 새 프로젝트 생성/[23:54] 소스 코드 입력, 빌드 수행/[25:20] 의존관계 그룹 구성/[25:40] dependencies/[26:10] 의존관계 지정 방법/[26:20] 새 프로젝트 생성/[26:55] repositories 블록/[27:32] 빌드 스크립트 수행/[28:13] 파일 의존관계/[29:27] fileTree/[29:46] 프로젝트 의존관계/[30:48] gradle api 의존관계/[31:09] local groovy 의존관계/[31:30] 빌드 스크립트 수행/[32:51] extendsFrom/[34:41] 저장소 설정 방법/[35:00] maven 저장소 설정/[35:39] artifactUrls/[36:09] mavenLocal/[36:51] jcenter 지정

  • 27.36분 Gradle의 저장소와 전이적 의존관계

    ivy 저장소와 로컬파일시스템 저장소 지정방법과 전이적 의존관계와 전이적 의존관계로 인한 문제 해결 방법을 확인해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ivy 저장소/[06:57] 로컬파일시스템 저장소/[09:38] 버전 동적 지정/[14:41] 전이적 의존관계/[20:19] 의존관계 버전 경합 해결방법/[23:55] Newest, fail 전략/[27:22] 버전 지정 방법/[28:50] 클라이언트 모듈 의존관계/[31:51] 의존관계 확인

  • 28.39분 Gradle이 제공하는 테스트 자동화 방법

    환경 차이에 대한 이식성, 특정 범위 지정을 통한 실행, 느린 테스트 감소를 위한 기능 제공에 대해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45] 일반적인 환경차이 제어/[04:01] gradle로 환경차이 제어/[07:23] 파일 하나로 환경차이 제어/[11:12] 특정 범위에서 테스트(패턴 일치)/[18:55] 필터 이용 특정 범위 실행/[20:19] 특정 범위에서 테스트(테스트 프레임웍)/[26:29] 테스트 스윗/[27:53] 특정 범위에서 테스트(소스 세트)/[30:26] 느린 테스트 개선(분할 실행)/[33:15] 느린 테스트 개선(병렬 실행)/[37:11] 느린 테스트 개선(JVM 튜닝)

  • 29.41분 Gradle을 이용한 파일압축방법과 퍼블리싱방법

    zip, jar, tar, war 압축 파일 생성 방법, 압축파일을 퍼블리싱하기 위한 gradle에서 제공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5] 압축 파일 생성 방법/[05:02] 압축 디렉터리 및 이름 설정/[08:11] 압축파일 생성 위치 설정/[11:23] archiveName 속성/[14:34] zip, tar, jar 압축 형식별 특성/[21:26] war 파일 생성 방법/[25:24] distribution 플러그인/[26:49] 파일 퍼블리싱 방법/[29:54] 소프트웨어 컴포넌트/[35:43] artifact 퍼블리싱

  • 30.40분 Gradle 퍼블리싱과 배포 및 사용법

    gradle 퍼블리싱관련 메타데이터 제어방법, 퍼블리싱을 위해 생성한 모듈을 인터넷을 통한 업로드 및 사용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30] 메이븐 플러그인 이용 메타데이터 편집/[05:47] ivy 플러그인 이용 메타데이터 편집/[10:30] 퍼블리싱 위치 지정/[15:42] 온라인 배포를 위한 bintray 설정/[21:00] 온라인 배포를 위한 코드 설정/[25:30] API Key 할당 방법/[27:11] pkg 설정/[31:43] 업로드 수행/[35:43] 업로드된 모듈 사용

  • 31.33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Gradle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Gradle 을 유용하게 사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살펴본다.

    책갈피 : [00:00]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프로젝트 생성 시 파일 구조/[07:08] task 실행/[09:05] library 모듈 생성/[11:53] 로컬저장소 지정하여 사용/[15:53] 앱 서명 작성/[18:16] 제품 특성 지정/[19:24] 확장 플러그인 적용/[24:15] apk 배포 시 리소스 줄이는 방법/[27:42] 앱 엔진 모듈 추가/[32:00] 에스프레소 시나리오 테스트 연동

  • 32.41분 ant, maven을 gradle로 변환

    ant, maven으로 되어 있는 프로젝트의 빌드시스템을 gradle로 변환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05] ant, maven을 gradle로 변환/[05:33] ant를 gradle로 변환/[09:21] gradle에서 ant를 이식하여 사용/[13:52] ant target 참조하여 war 파일 생성/[18:21] ant 속성 참조/[22:14] ant 체크스타일을 gradle로 이식/[26:00] maven을 gradle로 이식/[30:06] pom.xml 변환하여 gradle용 빌드스크립트로 생성/[36:58] pom.xml을 pom으로 지정

  • 33.37분 spring boot 사용을 위한 gradle 설정

    spring boot 사용을 위한 gradle 설정, STS 툴을 이용한 gradle 사용 방법 및 설정 방법을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00] spring boot 사용을 위한 gradle 설정/[05:48] gradle과 spring boot 이용 멀티프로젝트 구성 방법/[09:20] 전체 프로젝트를 설정 및 관리/[14:46] default.gradle 사용방법/[17:30] environments.gradle/[20:34] Javadoc 설정 및 사용/[25:16] STS Tool을 이용한 프로젝트 실습/[32:34] mybatis 사용을 위한 설정

  • 34.41분 빌드스크립트 분할과 구조화

    gradle 빌드스크립트를 분할하고 구조화하여 설정하는 방법, 사용자 정의 plug-in을 작성하여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책갈피 : [00:27] 빌드스크립트 구조화/[03:49] 프로젝트를 분할하여 구조화/[09:46] 외부 라이브러리 사용하여 구조화/[14:23] 빌드src 디렉터리 생성 후 구조화/[20:02] 사용자 정의 task 생성/[25:23] 사용자 정의 플러그인으로 빌드스크립트 구조화/[29:05] 확장 객체를 이용한 플러그인/[36:08] apply plugin 따옴표 유무의 차이/[39:37] 플러그인 명칭 규칙

  • 35.33분 IntelliJ IDEA 에서 gradle을 이용한 실습

    spring, mysql 연동 실습, scala 실습, hibernate 실습

    책갈피 : [00:00] IntelliJ IDEA 이용 스프링 사용/[05:10] 스프링 및 mysql 연동 실습/[10:22] 스프링 연동 실습/[16:44] 스프링과 gradle을 이용한 실습/[21:52] scala 사용 실습/[27:12] scala 설정 코드 설명/[31:10] hibernate와 mysql 사용 방법

  • 36.43분 gradle을 이용한 SpringMVC 멀티 프로젝트

    gradle을 이용하여 각종 라이브러리에 대한 의존관계 지정, 데이터 처리를 의한 DB 설정 및 사용, SpringMVC 모델과 gradle을 이용하여 멀티프로젝트를 수행

    책갈피 : [00:00] Spring MVC 멀티프로젝트/[06:24] root 프로젝트에 있는 build.gradle 설명/[13:19] configurations, dependencies, idea 설정/[18:37] 서브 프로젝트에 의존성 설정/[23:01] tomcat 설정/[26:22] servlert, hibernate, Spring 사용을 위한 소스코드 작성/[31:29] 이벤트 처리/[35:28] DB 설정/[40:49] tomcatRun task 실행 및 결과확인

  • 37.38분 젠킨스를 이용한 CI환경 구축

    젠킨스 설치 및 gradle 플러그인 설치를 통한 CI환경 구축

    책갈피 : [00:00] 젠킨스를 이용한 CI 환경 구축/[02:54] 젠킨스 설치/[06:38] 플러그인 설치/[07:41] 젠킨스로 프로젝트 빌드/[09:36] GitHub/[13:09] 빌드/[17:10] 젠킨스 구성/[20:41] 빌드 후 조치/[22:56] gradle 젠킨스 플러그인/[24:39] 젠킨스에서 gradle 설정 및 빌드/[27:46] CI에서 프로젝트 기능 추가/[33:46] findbugs 이용 코드검사/[36:34] JaCoCo

  • 38.38분 docker를 이용한 배포 및 원격지 호스트에 대한 접근, 제어 방법

    docker를 이용한 컨테이너에 배포 하는 방법, 원격지 호스트에 대한 접근 및 제어 방법 소개, gradle에서 소스코드 검증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책갈피 : [00:00] findbugs 플러그인/[04:13] findbugs 기능 설정 변경/[08:44] JaCoCo 플러그인/[09:51] cargo 이용 배포 실습/[14:11] docker 설치/[18:58] docker 이용 톰캣서버 구축/[24:41] cargo 이용 외부에 deploy/[30:33] 프록시 설정/[34:03] 원격서버 조작

  • 39.39분 gradle 플러그인 제작 후 배포 및 사용, 버전비교

    gradle 플러그인 작성 후 배포, 배포된 플러그인 사용, gradle 버전 변경에 따른 빌드 비교

    책갈피 : [00:04] 로컬 경로에 배포/[02:58] 사용자 정의 배포/[06:21] eclipse, eclipse-wtp 플러그인/[09:22] gradle 플러그인 제작/[13:53] groovy 클래스 생성/[18:43] 메타정보 작성/[21:39] 플러그인 배포/[24:05] 배포한 플러그인 사용/[29:12] 빌드 비교 플러그인/[31:35] 빌드 비교 플러그인 실습/[37:04] tasks, arguments

  • 40.34분 gradle 통합 테스트 Geb 및 빌드관련 설명

    BDD 적용 및 설명, Geb 설정, 빌드 관련 설명 및 마무리

    책갈피 : [00:00] TDD, Junit, BDD/[04:17] spock 이용 BDD 실습/[10:17] setup, expect, where/[12:14] 통합테스트 Geb/[14:53] Geb 설정/[18:52] sourceSets 정의/[21:03] Geb를 이용한 페이지 생성/[24:11] 이미지, html로 저장/[29:35] debug 모드/[31:04] 빌드

안드로이드스튜디오강의,안드로이드스튜디오강좌,안드로이드스튜디오교육,안드로이드스튜디오학원,안드로이드스튜디오인강,안드로이드스튜디오인터넷강의,안드로이드스튜디오인터넷강좌,안드로이드스튜디오동영상,안드로이드스튜디오동영상강의,안드로이드스튜디오동영상강좌,안드로이드스튜디오배우기,안드로이드스튜디오사용법,안드로이드스튜디오사용방법,AndroidStudio강의,AndroidStudio강좌,AndroidStudio교육,AndroidStudio학원,AndroidStudio인강,AndroidStudio인터넷강의,AndroidStudio인터넷강좌,AndroidStudio동영상,AndroidStudio동영상강의,AndroidStudio동영상강좌,AndroidStudio배우기,AndroidStudio사용법,AndroidStudio사용방법,애플리케이션개발강의,애플리케이션개발강좌,애플리케이션개발교육,애플리케이션개발학원,애플리케이션개발인강,애플리케이션개발인터넷강의,애플리케이션개발인터넷강좌,애플리케이션개발동영상,애플리케이션개발동영상강의,애플리케이션개발동영상강좌,애플리케이션개발배우기,애플리케이션개발사용법,애플리케이션개발사용방법,안드로이드앱만들기강의,안드로이드앱만들기강좌,안드로이드앱만들기교육,안드로이드앱만들기학원,안드로이드앱만들기인강,안드로이드앱만들기인터넷강의,안드로이드앱만들기인터넷강좌,안드로이드앱만들기동영상,안드로이드앱만들기동영상강의,안드로이드앱만들기동영상강좌,안드로이드앱만들기배우기,안드로이드앱만들기사용법,안드로이드앱만들기사용방법,앱개발강의,앱개발강좌,앱개발교육,앱개발학원,앱개발인강,앱개발인터넷강의,앱개발인터넷강좌,앱개발동영상,앱개발동영상강의,앱개발동영상강좌,앱개발배우기,앱개발사용법,앱개발사용방법


'추천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PYTHON 강의 추천  (0) 2018.01.29
HIVE 교육 강좌  (0) 2018.01.29
3DMAX 추천 강좌  (0) 2018.01.29
자바스크립트 교육 추천  (0) 2018.01.29
솔리드웍스 추천 교육  (0) 2018.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