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샘플강의

마야 2011 - 총 9시간 1분 / 강의당평균 : 27분3초

알지오 2016. 8. 23. 09:17


마야 2011

전체 : 9시간 1분 / 강의당평균 : 27분3초

01 오토데스크 마야 2011 소개
마야 다운로드/start up/인터페이스/HELP메뉴/카메라조작법/핫박스/화면전환/단축키
30분
책갈피 : [00:00] 마야와 디지털 영상산업 / [03:19] Trial 버전 다운로드 / [06:06] 마야 start up 동영상 소개 / [07:14] 마야 인터페이스 / [10:42] 헬프 / [13:43] 카메라 조작법 / [18:25] 4분할 화면 / [19:11] 핫 박스, 화면 전환 / [23:36] 툴 박스(W, E, R, T) / [28:32] 단축키 복습

02 마야 유저 인터페이스 part1
Main Menus/Status Line/Shlef/Tool Box/Quick layout buttons
26분
책갈피 : [00:46] Main Menus / [01:54] Status Line / [07:21] Snap의 개념과 종류 / [14:48] Shlef / [18:13] custom Shlef의 개념과 등록방법 / [20:03] Tool Box / [20:59] Quick layout buttons / [23:15] 오토데스크 홈페이지 버튼 / [23:53] UI Elemants

03 마야 유저 인터페이스 part2
실습-기본도구를 활용한 눈사람 모델링
31분
책갈피 : [01:24] Time Slider / [03:29] Range Slider / [08:11] Command Line, Script Editor / [09:08] Help Line / [09:38] Channel Box / [10:49] Layer Editor / [14:54] 기본 툴을 이용한 눈사람 모델링.

04 마야 유저 인터페이스 part3
워크 스페이스/View Cube/Hot Box/Marking Menu/Panel Toolbar 숫자 키 설명/Show
26분
책갈피 : [00:00] 워크 스페이스 / [04:09] View Cube / [09:38] Hot Box / [11:52] Marking Menu / [15:27] 워크 스페이스 상단 / [16:30] Panel Toolbar 숫자 키 설명 / [23:33] Show

05 마야 메인메뉴
File Menu/Edit Menu/Import & export/Group/Parent/Delete history
34분
책갈피 : [02:37] File Menu 설명-save, save as / [07:49] 프로젝트 셋팅 / [16:48] Import & export / [21:11] Edit Menu 설명 - Undo & redo / [24:33] Delete history / [26:23] Group / [27:47] Parent

06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1
로봇장난감 그림을 배경으로 삽입한 후 그대로 따라서 모델링을 실습합니다.
26분
책갈피 : [01:00] 장난감 모양 모델링 / [02:27] Create 메뉴 / [03:47] Polygon 생성 / [05:32] 그림 배경으로 깔기 / [11:02] Select Camera / [15:17] 배경과 오브젝트 겹치지 않게 이동 / [15:59] 몸통 만들기 / [17:06] 팔 만들기 / [17:48] 다리 만들기 / [18:08] 발 만들기 / [19:44] 파이프 모양 만들기 / [23:11] 손 만들기 / [25:39] 저장

07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2
기본도형을 이용한 로봇장난감 모델링
29분
책갈피 : [01:17] 파일 불러오기-Set project / [02:23] Cylinder를 이용한 머리위 모양 만들기 / [13:20] 얼굴(눈,코) 만들기 / [15:45] Modify Menu - Align tool / [22:02] Modify Menu - Freeze transformation / [24:45] 귀, 어깨 만들기

08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3
모델링/Outliner Window/Attribute Editor/grouping
24분
책갈피 : [00:00] 모델링 / [05:59] Outliner Window / [13:45] Attribute Editor / [18:59] grouping

09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4
Edit Mesh Menu/Extrude/Append to polygon/Cut Faces/Split Polygon/Insert Edges Loof/Delete edge/vertex
29분
책갈피 : [00:00] Edit mesh / [02:19] Extrude / [14:46] Append to polygon Tool / [18:30] Cut Faces Tool / [23:05] Split Polygon Tool / [25:12] Insert Edges Loof Tools / [26:21] Delete edge/vertex

10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5
Cut Faces Tool/Insert Edge Loop Tool/Bevel/Append To Polygon Tool/Split Polygon Tool
29분
책갈피 : [00:00] 기존 작업 설명 / [01:35] 손 돌출 작업 / [03:18] Cut Faces Tool / [03:42] Insert Edge Loop Tool / [05:35] 어깨 장식 만들기 / [07:43] 하체오브젝트 연결 / [15:55] Bevel / [22:41] Append To Polygon Tool / [26:19] Split Polygon Tool

11 로봇장난감 모델링 part6
Mesh Menu/Edit Mesh Menu/Smooth/Combine/Merge/History/Delete by type-History
33분
책갈피 : [00:00] 모델링 / [02:35] Smooth / [19:16] Combine / [20:44] Merge / [22:57] History / [23:53] Delete by type-History / [26:04] 대칭이동 / [32:07] 로봇 완성

12 쉬운 모델링 3 법칙
모델링을 만드는데 필요한 3가지 법칙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21분
책갈피 : [00:00] 기본도형을 떠올려 접근하라 / [01:43] 막대사탕 만들기 / [03:33] 성냥개비 만들기 / [05:07] 마이크 만들기 / [07:42] 대칭으로 작업하라 / [08:32] 십자가 만들기 / [12:33] 머리속으로 사전시뮬레이션하라 / [16:21] 자동차 만들기

13 마야 핵심 용어
Node/Hypergraph/History/Hierarchy
24분
책갈피 : [02:08] Node / [02:45] Hypergraph / [11:31] History / [20:38] Hierarchy

14 실전 볼펜 모델링 part1
Preference 설정/볼펜 만들기/머리부분/몸통부분/볼펜심부분
30분
책갈피 : [00:00] Preference 설정 / [04:10] 볼펜 만들기 - 1 / [08:49] 머리부분 / [18:49] 몸통부분 / [24:12] 볼펜심부분

15 실전 볼펜 모델링 part2
레이어/ Offset Edge Loop Tool/ Subdiv proxy/Smooth/Frame All/ Frame Selection
28분
책갈피 : [00:00] 볼펜 만들기 2 / [00:39] 기존 파일 불러오기 / [03:19] 레이어 / [06:42] Frame All/ Frame Selection / [07:54] Smooth / [13:13] 볼 크기 조정 / [16:05] Offset Edge Loop Tool / [21:29] Subdiv proxy

16 실전 볼펜 모델링 part3
Duplicate face/Reverse/Pivot 이동/combine/Extrude
33분
책갈피 : [00:00] 볼펜 만들기 3 / [02:09] Merge Vertices Optioins / [03:02] Merge Edge Tool / [05:58] Insert Edge Loop Tool / [08:49] Duplicate face / [10:08] Delete Edge/Vertex / [11:12] Delete All by Type/History / [11:28] Append to Polygon Tool / [12:34] Polygons/Face normal / [13:51] Reverse / [18:47] Pivot 이동 / [21:02] combine / [26:04] Extrude

17 실전 볼펜 모델링 part4
smooth/Split Polygon Tool/Merge To Center/Merge Vertices Options
22분
책갈피 : [00:00] 볼펜 만들기 4 / [02:49] smooth / [03:33] Create Polygon Tool / [10:48] Delete Edge/Vertex / [12:34] Split Polygon Tool / [12:56] Merge To Center / [13:52] Append To Polygon Tool / [15:29] Merge Vertices Options / [17:59] Combine / [19:21] Freeze Transformations

18 응용 모델링
Duplicate/Create Text/Bevel/InnerStyleCurve/OuterStyleCurve
24분
책갈피 : [00:30] Duplicate with transform / [01:14] Duplicate Special / [07:41] Duplicate Special을 이용한 나선형 계단만들기 / [16:48] Create Text / [18:10] Bevel Text / [20:55] BevelPlus / [22:49] InnerStyleCurve, outerStyleCurve

19 라이트 쉐도우 & 렌더링
Light/Shadow/Render/Keep image/Remove image/Render Setting
22분
책갈피 : [01:35] Light / [03:20] Directional Light / [04:07] Point Light / [04:45] Spot Light / [05:19] Area Light / [07:49] Shadow / [10:00] Render view / [12:44] Keep image/Remove image / [16:31] Render Setting

20 쉐이딩 & 텍스쳐링
Hypershade/볼펜모델링에 적용하기/Materials
20분
책갈피 : [00:32] Hypershade / [06:08] 볼펜모델링에 적용하기 / [10:46] Materials


샘플확인 : 알지오 검색후 -> 강의검색란 -> 마야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