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루미온 강의 알지오 에서 인강으로 해요!

알지오 2022. 11. 17. 20:41

루미온 강의 는 혼자하는것 보다 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야

아주 쉽게 이수할수 있어여.

프로그램이 많이 무겁다는 것 알고 시작하셔야 해요ㅠ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루미온 강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우리가 사는 주거 공간, 또는 일하고 있는 사무실을짓기 위해서 수많은 도면과 설계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다들 알고 있을 거예요.
지금 서 있는 바닥을 만들기 위해 수많은 작업이 필요하며 이런 작업을 하기 위한 기초작업은 정밀한 도면작업이죠.
단층이 아닌 복층이라면 더욱 많은 설계가 필요한만큼 손이 많이 갈 수밖에 없어요.
도면설계만 완성이 되면 그 이후로는 일사천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고 볼 수 있어요.


물론 건물을 튼튼하게 짓기 위해서는 좋은 건축물 자재가 필요하긴 하지만 설계 역시 견고하게 되어 있어야 해요.
첫 단추부터 잘못 낀다면 마무리가 완벽하지 않죠
건축 역시 마찬가지예요.
설계를 보고 건물을 짓기 때문에 하나라도 잘못 설계한다면 건물구조가 불안정할 수밖에 없어요.

설계와 마찬가지로 균형과 배치도도 중요해요.
아무리 예쁘고 이색적인 건물일지라도 주변 환경 또는 건물과 어우러지지 못한다면 오히려 흉물이 되어 버리는 셈이죠.
따라서 건물을 짓더라도 과연 주변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지 확인해봐야 해요.


건물을 더욱 돋보이기 위한 실내장식 역시 마찬가지죠.
주변으로 조경을 원한다면 어떤 식물을 심어야 어울릴지 알아봐야 하죠.
실내 장식을 위해 가구, 소품들을 배치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치수도 중요하지만, 집안 분위기와 어울리는지도 확인해봐야 하죠.

가구간 거리, 일조량, 풍수지리 등 여러 조건을 고려 후 배치한 후의 모습은 어떨지 상상해봐야 하는데 어떻게 확인해볼 수 있을까요?
최종적으로 완성될 건물을 상상하고 주변과 어울리는지 비교해봐야 하는지 맨눈으로 확인하는 건 여러모로 한계점이 있죠.


그림이나 도면으로 그린다고 해도 예측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요.
루미온 강의는 영상이나 고품질 랜더링을 최대한 단시간에 결과물을 시각화로 확인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있어요.


루미온 강의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설계 부분에서 사용되는 전문 프로그램들과 호환을 할 수 있는 루미온 강의는 여러 가지 좋은 장점이 있지만 그중 가장 으뜸은 배우기 쉽고 랜더링 시간이 빠르다는 점이에요.

다른 사람이 작업하거나 본인이 작업한 결과물에 다른 효과를 넣기 위해 루미온 강의를 사용하게 되면 즉각적으로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어요.
복잡하고 어려운 다른 소프트웨어와는 달리 조금만 집중해서 공부한다면 360 파노라마, 비디오, 이미지 등 다양하게 배워 볼 수 있어요.
거기다 단축키까지 암기한다면 더욱 작업속도가 빨라진다는 걸 느껴볼 수 있죠.
루미온 강의도 여러 가지 버전이 있지만 그 중 루미온10 버전에 대해 알아볼게요.


루미온 10 강의는 말 그대로 루미온 9버전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이죠.
루미온 9와 비교하면 어떤 점이 추가됐을까요?

-퀼리티 좋은 자연 효과
루미온 9와 비교하면 62개의 수목 라이브러리의 퀼리티는 뛰어나요.
더욱 시각적으로 생생하여 마치 현실감 있는 장면을 만들어주죠.
펄럭거리는 나뭇잎, 해변의 모래의 질감까지도 표현 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마감재
실제 건축물을 보면 매끈하지 않죠. 울퉁불퉁하기도 하고 대리석의 경우는 매끈하죠.
루미온 10에서는 이런 마감재의 표면까지 디테일하게 재현할 수 있어요.
마감재뿐 아니라 사람의 피부, 자갈의 표면, 나무의 결까지 표현할 수 있어요,

-오로라 효과
오로라 효과를 이용하면 랜더링에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줄 수 있어요.


-포토 매칭
실제 사진과 컨텍스트의 3D 모델 배치가 가능하며, 몇 번의 클릭을 하면 포토 매칭을 할 수 있어요.

-Open Stree Map
산이라고 모두 똑같은 고도가 아니죠. 높은 지형이 있고 낮은 지형도 있지만 실질적으로 나타내기란 다소 어려움이 있었어요.
루미온강의 Open Stree Map에서는 실제 고도뿐 아니라 봉우리까지 재현할 수 있어요.


-아티스트 스타일
유명한 아티스트의 독창적인 스타일로 디자인을 할 수 있어요.

-새로운 개체 364개
364개의 새로운 개체를 이용해 시각적으로 더욱 생동감있게 표현할 수 있어요.

-페인트 배치
마우스를 이용해 브러시처럼 쓸어 넘기면 주변 디자인과 자연스럽게 디자인할 수 있어요.


-사용자 재질 라이브러리
작업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는 메뉴가 있죠.
이런 메뉴들을 즉시 저장 및 적용할 수 있어요.

-편리해진 dwg파일 가져오기
dxf,dwg파일 가져오기 편리하게 할 수 있어요.
또한 자동 재료 변화도 함께 통합하였어요.

더욱 현실성 있고 생동감 넘치는 루미온 강의는 갈수록 인기가 뜨거워지고 있죠. 아무리 편리한 소프트웨어일지라도 혼자 배우기 어렵다면 알지오에서 함께 해보세요.


교육청에서 인가받은 알지오는 2003년부터 꾸준히 업데이트해오고 있는 만큼 믿고 시작하셔도 좋아요.
인터넷강의라고 해서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고 있다고요?
알지오는 달라요.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색다르게 강의하고 있거든요.

지루하기만 기초이론은 그만! 실무 위주로 공부를 진행하기 때문에 재밌게 배워볼 수 있어요.
시각화 전문 프로그램인 루미온 강좌를 통해 루미온 기초 기능부터 환경, 이펙트, 다른 3D 프로그램과의 연계 과정들을 자세하게 공부하실 수 있어요.


알지오는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평생교육바우처카드가 있다면 IT분야 말고도 멀티미디어, 오피스 자격증, 기초영어까지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어요.
여러 학과를 공부하고 싶은데 수강료가 부담스럽다면 모든 학과 수강 패키지를 통해 공부하실 수 있어요.

루미온 강의 이제 알지오 루미온 인강으로 공부해보세요.
그럼 안녕~!


#루미온 #루미온강의 #루미온기초 #루미온인강 #루미온강좌

https://www.alzi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