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레빗 추천 강의 교육

알지오 2018. 2. 27. 13:26

알지오 평생교육원 레빗 강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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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빗 강좌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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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덕분에 빨리 해결할 수 있게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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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빗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41분 Revit 2017

    모델링 작업을 위한 기본적인 구성요소, 단축키를 설명하고 레벨 설정과 벽 만들기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초기 화면 설명/[00:17] 프로젝트 설명/[00:27] 패밀리 설명/[00:56] 새로 작성/[01:32] 건축 템플릿/[01:54] R 버튼 구성/[02:07] 옵션/[02:27] 사용자 인터페이스/[02:43] 벽 만들기/[03:06] 그리기-직사각형/[03:27] delete/[03:43] 명령 취소/[04:01] 명령 복구/[04:39] 검색창/[05:15] 건축 리본 메뉴/[05:50] 수정/[06:02] 도면 영역/[06:16] 프로젝트 탐색기/[06:39] 뷰 큐브/[07:01] 프로젝트 화면 닫기/[07:46] 벽 2개 만들기/[08:10] 화면 보는 방법/[08:29] 탭으로 최소화/[08:40] 마우스 휠 이용 확대/축소/[08:46] 전체 리본 표시/[09:27] 창 계단식 배열/[09:37] 창 타일 정렬/[10:02] 방위표/[10:42] 서측면도/[11:02] 북측면도/[11:11] 방위표 한 번 클릭/[11:27] 방위표 거리조절/[11:39] 방위표 뷰 추가/[12:08] 뷰 삭제/[12:27] 방위표 이동 및 회전/[13:13] 비주얼 스타일/[13:56] 스틸링 휠/[14:08] 줌/[14:24] 뒤로/[14:33] 초점이동/[14:55] 마우스 휠 이용 시점이동/[15:13] shift+마우스 휠/[15:27] ctrl+마우스 휠/[15:47] 영역 확대/[16:12] 축소 보기(1/2배)/[16:25] 창에 맞게 줌/[16:37] 단축키 z+r /[16:51] 단축키 z+o/[17:05] 단축키 z+f/[17:48] 레벨/[18:04] 단축키 z+r /[18:20] 레벨 이름 변경/[18:41] 레벨 복사/[19:19] 레벨 이름 변경/[19:41] 레벨 높이 조정/[20:55] 수식 이용 레벨 높이 조정/[22:02] 평면도 삭제/[22:16] 새 평면도 만들기/[23:10] 레벨 경사면 추가/[23:42] 엘보 추가/[24:05] 경사면 수정/[24:16] 레벨 이름 변경/[25:06] 파일 저장/[25:22] 단축키 ctrl+s/[25:47] 가시거리 확보/[26:54] 수정/배치 벽/[27:25] 그리기-직사각형/[28:05] 창 만들기/[29:16] 방위표에 따른 뷰/[29:48] 가시거리 수정/[30:08] 비주얼 스타일-음영처리/[30:24] 바닥 그리기/[32:02] 마우스 우클릭-특성/[32:29] 단면상자/[32:53] 핸들 이동/[33:32] 단면상자 회전/[34:09] 다른 이름으로 저장/[34:36] 새 프로젝트 만들기/[35:01] 벽: 건축/[35:55] 시계방향, 반대방향으로 벽 만들기/[37:57] 휠 이용 확대/[38:19] 3D 뷰/[38:34] 비주얼 스타일-음영처리/[39:17] 벽 방향 변경/[40:33] 벽-직사각형 그리기/[40:58] 벽 방향 변경/[41:13] 저장

  • 02.50분 건물의 다양한 외부 요소 만들기

    여러가지 형태의 외벽과 건물의 지붕, 문과 창 삽입, 난간을 생성합니다.

    책갈피 : [00:00] 호 이용 벽 만들기/[00:46] 시작-끝-반지름 호/[01:30] 비주얼 스타일-음영처리/[01:49] 벽 방향 변경/[02:17] 벽 길이 변경/[02:50] 시작-끝-반지름 호/[03:42] 스윕, 모서리 받침/[04:18] 문 만들기/[04:34] shift+휠/[05:00] 창문 만들기 /[05:51] 벽: 스윕/[06:51] 벽: 모서리 받침/[07:26] shift+휠/[07:35] 수직으로 모서리 받침/[08:05] 단축키 ctrl+s/[08:31] 내포 벽, 적층 벽/[08:51] 벽-직사각형 그리기/[09:08] 면으로 벽 만들기/[09:48] 비주얼 스타일-음영처리/[10:01] 벽 특성/[10:15] 유형 편집/[10:34] 커튼월, 점포 앞 설정/[10:51] 핸들 이용 크기 조절/[11:18] 적층 벽 만들기/[11:22] 다중 선택/[11:47] 유형 편집-적층벽/[12:06] 유형 복제/[13:01] 유형 변경/[13:44] 지붕 만들기/[14:02] 방위표 위치 변경/[14:21] 벽-직사각형 그리기/[14:48] 벽 복사/[15:07] 지붕 평면도/[16:07] 지붕 만들기/[16:37] 그리기-벽 선택/[17:10] 비주얼 스타일-음영처리/[17:37] 내물림 사용 처마 만들기/[17:52] 외곽설정 편집/[18:37] shift+휠/[18:53] 지붕-직사각형 그리기/[20:03] 외곽설정 편집-경사 정의 해제/[20:57] 뷰 큐브-평면도/[21:29] 원 지붕 그리기/[22:26] 선 삭제/[22:54] 외곽설정 편집-각도 조절/[24:05] 돌출로 지붕 만들기/[24:30] 벽-직사각형 그리기/[24:51] 돌출로 지붕 만들기/[25:45] 시작-끝-반지름 호 그리기/[26:50] 지붕 이동/[27:17] 비주얼 스타일-음영처리/[27:39] 프로파일 편집/[27:50] 뷰 큐브-정면도/[28:01] 지붕 끝점 이동/[29:04] 다중 선택/[29:25] 벽 수정-상단/베이스 부착/[30:10] 저장/[30:19] 각 층의 바닥, 천장 만들기/[30:43] 레벨 복사/[31:10] 레벨 이름 수정/[31:34] 레벨 거리 변경/[32:06] 평면도 삭제/[32:16] 평면도 추가/[32:41] 벽-직사각형 그리기/[33:09] 바닥 생성/[34:25] 바닥-벽 선택/[35:00] 천장 평면도/[35:16] 평면뷰-반사된 천장 평면도/[35:47] 천장 생성/[36:13] 특성-단면 상자/[36:46] 천장 생성 확인/[37:21] 자동 천장/[38:21] 경사진 바닥, 난간 만들기/[38:47] 바닥-원 그리기/[39:15] 반지름 수정/[40:29] 위 층 스케치 보기/[40:40] 평면도 특성-언더레이/[41:22] 바닥-직사각형 그리기/[42:31] 경계편집-경사화살표/[43:27] 테일에서 높이 간격띄우기/[44:34] 테일에서 높이 간격 수정/[45:28] 난간-호 그리기/[47:08] 난간-선 그리기/[47:38] 난간-새 호스트 선택/[49:15] 난간 형태 바꾸기/[49:54] 유형 편집-울타리

  • 03.45분 건물의 내부요소 만들기

    경사진 내부바닥과 여러가지 형태의 계단 제작, 2개의 지붕을 결합하고 여러가지 종류의 문과 창을 삽입, 복사, 붙여넣기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건물 내부 바닥 경사 만들기/[00:13] 벽-직사각형 그리기/[00:24] 내벽 만들기/[01:23] 내벽 방향 변경/[01:43] 바닥 만들기/[02:19] 1층 바닥-직사각형 그리기/[03:19] 2층 바닥-직사각형 그리기/[04:10] 경사면 만들기/[04:34] 특성-테일에서 높이 간격띄우기/[05:03] 경사면 방향 변경/[05:43] 문 삽입/[05:54] 창 삽입/[06:24] 일자형 계단 만들기/[06:50] 레벨 복사/[07:01] 레벨 이름 수정/[07:18] 레벨 간격 변경/[07:54] 평면도 추가/[08:18] 1층 벽 생성/[09:01] 1층 바닥 생성/[09:43] 선 길이 수정/[10:31] 벽 방향 변경/[10:58] 클립보드로 복사/[11:55] 1층과 2층을 이어주는 벽 만들기/[12:42] 2층 바닥에 계단 구멍 만들기/[13:52] 언더레이/[14:29] 계단 배치/[15:29] 계단 방향 설정/[15:55] 계단 위치 수정/[16:02] 계단 크기 수정/[16:48] 3층으로 이어진 계단 만들기/[18:03] 계단 위치 수정/[18:28] 곡선 계단 만들기/[18:45] 계단-중간-끝 나선형/[19:38] 계단 방향 및 위치 수정/[20:09] 지붕 결합하기/[21:19] 레벨 추가/[21:39] 레벨 이름 변경/[21:53] 레벨 간격 조정/[22:11] 레벨 갱신/[22:44] 벽-직사각형 그리기/[23:22] 선 수치 변경/[23:53] 벽 방향 확인/[24:17] 벽 길이 조절/[25:34] 평면도 특성/[25:51] 지붕-직사각형 그리기/[26:37] 지붕 두께 설정/[27:14] 특성-미연결 높이/[28:03] 지붕-외곽설정편집/[28:30] 요소 분할/[29:31] 경사 정의 해제/[29:39] 경사 화살표/[30:18] 벽-상단/베이스 부착/[30:46] 돌출로 지붕 만들기/[31:35] 시작-끝-반지름 호/[32:18] 지붕 크기 조절/[32:40] 지붕 결합/[33:17] 벽-상단/베이스 부착/[34:00] 다양한 문, 창 만들기/[34:29] 레벨 복사/[34:48] 레벨 간격 조정/[35:29] 벽-직사각형 그리기/[35:38] 특성-상단 구속조건/[36:02] 가로, 세로 길이 조절/[36:38] 벽-시작-끝-반지름 호/[37:39] 비주얼 스타일-음영처리/[37:56] 문 삽입/[38:14] 문 모양 변경/[38:47] 패밀리 로드/[40:44] 상단 구속조건 변경(3층)/[41:21] 창 삽입/[41:48] 창 모양 변경/[42:24] 패밀리 로드/[43:28] 상단 구속조건 변경(지붕)/[44:13] 클립보드로 복사/[44:20] 선택한 레벨에 정렬

  • 04.42분 개구부와 커튼월

    벽과 수직, 샤프트 개구부를 이용해 건물전체에 개구부를 만들어보고 하나의 벽에 일부분을 커튼월로 변경해보는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벽에 개구부 만들기/[00:56] 레벨 복사/[01:02] 레벨 이름 수정/[01:12] 레벨 간격 수정/[01:54] 벽-직사각형 그리기/[02:09] 비주얼 스타일-음영처리/[02:29] 특성-상단 구속조건/[03:11] 층별 바닥 그리기/[04:22] 특성-언더레이/[04:34] 지붕-직사각형 그리기/[05:25] 벽 개구부/[06:38] 벽 개구부 크기 조절/[06:53] 바닥에 개구부 만들기/[06:59] 샤프트 개구부/[08:02] 샤프트 개구부 크기 조절/[08:20] 특성창에서 개구부 크기 조절/[08:52] 지붕 개구부 만들기/[09:14] 레벨 추가/[09:56] 특성-절단 레벨(지붕구멍)/[10:47] 지붕 메우기/[11:08] 경사 없이 지붕만들기/[11:28] 지붕 형태 바꾸기/[12:08] 수직 개구부/[13:50] 벽 일부 커튼월로 만들기/[14:41] 벽-직사각형 그리기/[15:02] 바닥-직사각형 그리기/[15:59] 요소 분할/[16:20] 유형 편집-커튼월/[17:19] 레벨 2개 복사/[18:47] 벽-선 그리기/[20:29] 벽-시작-끝-반지름 호/[21:10] 비주얼 스타일-음영처리/[21:23] 벽 방향 변경/[21:49] 2개 벽만 3층 높이로 변경/[22:31] 상단 구속조건-지붕/[23:00] 벽-선 그리기/[23:29] 상단 구속조건-지붕/[24:03] 언더레이/[24:18] 바닥-선 그리기/[25:30] 벽 길이 수정/[25:57] 유형 편집-커튼월/[26:23] 커튼월에서 그리드 변경/[27:11] 커튼월 복제/[27:53] 유형 편집-커튼월/[28:28] 커튼월 그리드 변경/[29:04] 요소 분할/[29:40] 벽-상단 구속조건(3층)/[30:23] 외곽설정으로 지붕만들기/[30:41] 그리기-선 선택/[31:25] 선 잇기/[32:24] 문-패밀리로드/[32:59] 창 삽입/[33:42] 패밀리로드/[34:52] 창문 복사/붙여넣기/[35:28] 클립보드로 복사/붙여넣기/[36:40] 창문 복사/[37:38] 지형면 설치/[37:59] 매스작업&대지-지형면/[38:35] 입면도 수정/[39:40] 건물 패드-직사각형 그리기/[40:12] 대지구성요소/[40:23] 나무 삽입/[41:11] RPC 여자/남자 삽입/[41:35] 주차장 만들기/[41:58] 자동차 삽입

  • 05.44분 아파트단지 제작과 매스모델링으로 건축물 제작

    대칭복사와 회전으로 아파트 단지를 만들고 매스모델링을 이용해서 외관을 건축물로 바꿔주는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아파트 단지 배치하기/[01:31] 아파트 지붕 만들기/[02:25] 아파트 복사/[06:18] 매스모델링 이용 건물 외관 만들기/[08:53] 건물 외관 만들기/[10:25] 솔리드 양식으로 입체감 주기/[13:56] 보이드 양식 이용 불필요한 부분 제거/[17:45] 보이드 수정/[20:16] 건축물로 전환/[22:58] 벽 만들기/[24:01] 바닥 만들기/[26:13] 커튼월 수정/[27:24] 지붕 만들기/[29:40] 공간에 바닥 생성/[31:54] 돌출 변형, 보이드로 면 둥글게 자르기/[33:03] 건물 만들기/[35:11] 솔리드 양식으로 변형/[37:04] 호 형태 문 만들기/[39:21] 보이드 양식으로 변형/[40:31] 면으로 모델링/[42:57] 지붕-서까래 절단

  • 06.45분 건축물변경과, 매스작업으로 실제건축물 제작

    '업데이트'기능과'추가'기능을 이용해서 건축물을 변경하고 매스의 기능들을 활용해서 조금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진 실제 건축물을 제작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면에 대한 업데이트로 건축물 변경하기/[01:42] 건물 외관 만들기/[03:17] 솔리드 양식으로 변경/[04:50] 벽, 바닥 생성/[06:35] 지붕 생성/[08:44] 매스 수정/[10:52] 면에 대한 업데이트/[12:37] 프로파일 추가하여 둥근 지붕 만들기/[15:10] 프로파일 추가/[17:17] 지붕 메꾸기/[19:41] 매스 모서리 추가/[22:46] 건물 기초 외관 만들기/[25:27] 보이드 양식 이용 1층 외관 만들기/[27:39] 보이드 부분 바닥 생성/[29:42] 2층 외관 만들기/[33:41] 건물 뒷편 외관 만들기/[34:52] 매스작업 벽, 바닥 생성/[37:13] 면으로 지붕 만들기/[38:45] 외곽설정으로 지붕 만들기/[42:18] 경사없는 지붕 만들기/[44:18] 벽 수정-상단/베이스 부착

  • 07.44분 주차빌딩 모델링(1)

    사각형 형태의 건물에 타원형을 추가해서 특이한 구조로 짜여진 건물을 모델링해봅니다.

    책갈피 : [00:10] 문 설치하기/[04:34] 창문 설치하기/[06:46] 난간 설치하기/[09:50] 계단 설치하기/[12:37] 계단 난간 설치하기/[14:25] 주차 빌딩 모델링/[17:05] 매스작업으로 외관 만들기/[19:39] 보이드 양식 적용/[25:24] 솔리드 양식 적용/[28:04] 같은 형태의 건물 얹기/[29:22] 지붕난간 레벨에 도형 만들기/[32:23] 벽 생성/[34:51] 바닥 생성/[36:09] 지붕 생성/[38:14] 커튼월 생성/[40:25] 1층→2층 경사로 만들기

  • 08.45분 주차빌딩 모델링(2), 주택별관 제작(1)

    주차빌딩의 모델링을 완성하고 바닥도구로 계단형식을 만들어서 건물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2층→3층 경사로 만들기/[04:57] 우측 지붕 기둥 만들기/[07:24] 좌측 지붕 기둥 만들기/[09:10] 계단 만들기/[11:55] 스케치 기준 계단/[13:07] 계단 정밀 수정/[16:05] 계단 클립보드로 복사/[17:18] 창문, 문 배치/[19:40] 난간 설치하기/[22:32] 경사로에 난간 설치하기/[26:31] 단면 상자 이용 건물 내부 보기/[27:48] 주택별관 모델링/[29:06] 건물 외관 만들기/[32:13] 솔리드, 보이드 이용 외관 모델링/[35:37] 벽, 바닥 생성/[39:14] 도보 만들기/[42:05] 도보 복사하여 계단 생성

  • 09.45분 주택별관 제작(2), 유럽형 건물 제작(1)

    주택별관의 외관을 완성해보고,높이가 높은 유럽형식의 건물을 제작합니다.

    책갈피 : [00:04] 계단식 바닥 생성/[05:20] 지붕 만들기/[07:39] 창문 배치/[10:41] 문 배치/[11:55] 난간 설치/[15:20] 기둥 설치/[17:34] 높은 유럽형 건물 모델링/[20:40] 건물 외관 만들기/[23:26] 보이드 양식으로 외관 모델링/[29:26] 기둥 부분에 솔리드 적용/[32:16] 벽 생성/[36:20] 바닥 생성/[38:58] 지붕 생성/[40:56] 커튼월 생성/[42:04] 벽 분할 후 커튼월 생성/[44:23] 프로파일 편집 이용 벽 모양 변경

  • 10.46분 유럽형 건물 제작(2)과 별장 만들기

    유럽형 건물에 내부작업을 해서 완성해보고, 1층바닥에 보이드양식을 적용해서 수영장이 있는 별장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11] 패밀리로드 이용 문 배치/[01:24] 패밀리로드 이용 창문 배치/[05:23] 창문 클립보드로 복사/[06:32] 창문 대칭-축 선택/[07:51] 경계편집 이용 바닥 모양 수정/[10:20] 스케치 기준 계단 설치/[12:10] 난간 길이 조절/[13:10] 계단 클립보드로 복사/[14:26] 계단에 연결된 바닥 생성/[16:00] 계단 클립보드로 복사-선택한 레벨에 정렬/[18:56] 수영장 있는 별장 모델링/[20:32] 건물 외관 만들기/[24:48] 보이드 양식 적용/[26:33] 벽 생성/[28:37] 벽 프로파일 편집/[29:57] 바닥 생성/[32:23] 건물 외부 바닥 생성/[34:34] 수영장 만들기/[38:25] 커튼월 및 지붕 생성/[41:44] 레벨 변경 및 면에 대한 업데이트/[44:17] 지붕 처마밑면 생성

  • 11.45분 궁전 만들기(1)

    매스작업의 선과 직사각형 도구와'프로파일 추가'를 사용하여 양식을 만들고 직사각형의 기본 돌출을 이용하여 궁전 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문 삽입/[01:52] 문 열리는 방향 변경/[04:15] 창문 삽입/[06:47] 패밀리로드 이용 기둥 삽입/[09:24] 2층 난간 설치/[10:20] 궁전 모델링/[12:01] 건물 외관 만들기/[15:02] 원에 솔리드 양식 적용/[18:17] 프로파일 추가하여 돔 형태로 만들기/[21:10] 벽 생성/[23:10] 바닥 생성/[24:11] 경사진 지붕 만들기/[27:36] 지붕 결합/[28:35] 요소분할 및 경사 화살표 이용하여 지붕 생성/[32:00] 돔 지붕 생성/[36:41] 돔 지붕-면에 대한 업데이트/[37:26] 사각형 지붕 생성/[40:05] 다각형 지붕 생성/[42:16] 다각형 지붕을 덮는 사각형 지붕 생성

  • 12.49분 궁전 만들기(2)와 단면도,콜아웃,물량산출표를 제작하고 렌더링하기

    궁전작업을 마무리하고 건축물의 단면도와 콜아웃,물량산출표를 제작하고 건물벽의 재질을 바꿔서 렌더링하는 작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26] 다각형 지붕 생성/[04:51] 창문 배치/[06:17] 창문 복사/[09:44] 창문 클립보드로 복사/[12:24] 문 배치/[14:07] 돔 부분에 창문, 정문에 처마 생성/[16:46] 외부 바닥 및 지하층 생성/[20:41] 지하와 1층 연결할 경사진 바닥 생성/[23:27] 난간 설치/[25:02] 경사진 바닥에 난간 설치/[30:24] 단면도, 콜아웃, 물량산출표 만들기/[32:15] 단면도/[33:46] 콜아웃/[35:20] 물량산출표/[37:41] 도면시트 만들기/[40:59] 도면시트 편집/[43:12] 렌더링/[45:19] 벽 재질 바꾸기

  • 13.50분 조명과 요소숨기기

    건물내부에 조명을 설치해서 렌더링을 하고, 요소숨기기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벽 재질 바꾸기/[01:32] 카메라 설치/[03:25] 카메라 시점으로 렌더링/[04:46] 건물 그림자 표현/[07:18] 천장 및 조명 설치/[10:44] 태양 설정/[12:29] 인공 조명 노출 조정/[14:52] 카메라 영역 설정/[16:34] 뷰 검색/[18:13] 참조 뷰 찾기/[20:23] 그래픽 화면표시 옵션/[24:11] 오브젝트 배치 후 렌더링/[26:55] 비주얼 스타일-레이트레이싱/[29:46] 요소 숨기기/[31:09] 숨겨진 요소 표시/[32:32] 선택 저장/로드/편집/[33:55] 구성요소 기준 계단, 스케치 기준 계단 비교/[38:05] 건물 내부 인테리어하기/[40:54] 벽 생성/[42:49] 내부 벽 생성/[45:47] 베란다 창문 배치/[49:11] 베란다 창문 대칭 복사

  • 14.40분 건축물 내부에 요소 설치하기

    구성요소를 사용하여 건축물 내부에 가구배치를 합니다.

    책갈피 : [00:00] 창문 배치/[03:09] 문 배치/[04:22] 화단 및 계단식 바닥 설치/[08:55] 가구 배치/[12:02] 방 구성요소 배치/[16:11] 부엌 구성요소 배치/[19:04] 거실 구성요소 배치/[22:03] 욕실 및 화단 구성요소 배치/[23:25] 지붕 및 천장 설치/[25:41] 실내 조명 배치/[28:28] 천장 조명 배치/[31:22] 렌더링/[32:19] 카메라를 통한 렌더링/[36:38] 프로젝트 정보 설정/[38:36] 레벨, 그리드

  • 15.43분 건축물 모델링(1)

    도면을 불러와 배운기능들을 활용해서 실체적인 건축물의 기초 구조 작성과 기둥을 세워봅니다.

    책갈피 : [00:10] 레벨 이름 변경 및 높이 지정/[03:35] 유형 일치 특성/[05:23] 그리드/[08:16] 분리됨(독립기초)/[10:17] 뷰 범위/[12:09] 슬래브/[13:48] 코너로 자르기/연장/[15:44] 보 설치/[18:49] CAD 파일(1층) 삽입/[21:32] 구조 기둥 설치/[23:14] 그리드 교차에서 이용 기둥 설치/[25:53] 원형 기둥 삭제 및 복제/[29:03] 사각 기둥 설치/[34:51] 슬래브/[36:56] CAD 파일(2층) 삽입/[38:35] 2층 기둥 설치

  • 16.42분 건축물 모델링(2)

    도면에 맞게 바닥과 벽들을 세워봅니다.

    책갈피 : [00:00] 1층 구조 바닥 생성/[01:53] 1층 바닥 재료 설정/[03:04] 2층 구조 바닥 생성/[05:09] 2층 바닥 개구부 생성/[08:57] 2층 바닥 수정/[10:04] 3층 바닥 설치/[12:23] 3층 바닥 요소분할/[16:06] 구조 벽 생성/[21:32] 벽 그리기/[25:19] 2층 외부 벽 생성/[29:02] 2층 내부 벽 생성/[33:57] 벽 수정/[38:14] 프로파일 편집(벽)/[41:04] 코너로 자르기/연장

  • 17.45분 건축물 모델링(3)

    건축물 내부에 바닥과 천장을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11] 2층 벽체 수정/[01:35] 2층 벽 프로파일 편집/[04:58] 단면도/[08:24] 3층 바닥 요소 숨김 해제/[09:05] 그룹으로 로드-모델 그룹 배치/[12:38] 1층 벽 생성/[14:42] 단면 상자 이용 1층 보기/[15:58] 1층 벽 그리기/[20:52] 2층 벽 생성/[23:43] 그룹으로 나누기/[25:51] 1층 바닥 생성/[31:44] 2층 실내 바닥 생성/[35:54] 2층 실외 바닥 생성/[39:21] 3층 바닥 생성/[41:46] 1층 천장 생성

  • 18.48분 건축물 모델링(4)

    계단과 경사로 및 문과 창문삽입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2] 2층 천장 생성/[03:21] 천장, 바닥 가시성 설정/[05:48] 1층 계단 경계 생성/[09:11] 1층 계단 챌판 작성/[11:48] 난간 생성/[13:04] 1층 계단 복사하여 2층 계단 배치/[16:19] 경사로 경계 생성/[18:10] 경사로 챌판 생성/[20:24] 요소분할 이용 경사로 난간 수정/[21:54] 경사로 복사하여 2층에 배치/[25:29] 2층 경사로에 난간 추가/[29:12] 난간동자 배치 편집/[31:06] 가시성 설정/[32:40] 문 설치/[34:22] 패밀리 편집(문)/[37:59] 새로 만들기-패밀리/[42:24] 프로젝트에 로드/[45:36] 창문 설치

  • 19.1시간 9분 건축물 모델링(5)

    커튼월을 이용한 유리문 제작과 옥상 설계, 건물주변에 대지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17] 2층 문, 창문 설치/[03:41] 계단 개구부 생성/[06:01] 경사면 편집/[09:36] 입체 문자/[11:46] 1층 커튼월(점포 앞) 생성/[16:54] 커튼월에 문 생성/[18:22] 세그먼트 추가/제거/[19:15] 커튼 그리드/[22:24] 커튼월 종류/[24:17] 멀리언/[26:31] 커튼월에 멀리언 적용/[30:03] 커튼월 재질 설정/[33:09] 옥상에 벽 생성/[35:40] 설계 옵션 이용 벽 생성/[41:45] 설계 옵션 이용 평지붕 생성/[46:26] 설계 옵션 이용 경사지붕 생성/[49:45] 설계 옵션 이용 박공지붕 생성/[53:17] 옥상에 출입문 생성/[54:27] 대지 생성/[58:58] 언덕 생성/[01:00:09] 건물패드 설치/[01:01:15] 대지 재질 설정/[01:04:19] 소구역에 호수 생성

  • 20.59분 건축물 모델링(6)과 커튼월 패밀리

    대지작업마무리와 태양경로를 이용한 렌더링 작업, 일람표작성, 실무작업에 유용한 커튼월 패밀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구성요소 배치/[02:40] 도로 설치/[04:27] 일조 분석/[08:45] 이미지로 프로젝트에 저장/[11:48] 외부로 이미지 파일 내보내기/[16:45] 일조 연구를 동영상 파일로 내보내기/[20:32] 보행시선 렌더링/[25:02] 일람표 작성/[30:07] 콘크리트 물량산출/[32:03] 형식 편집/[35:24] 경사진 곡면에 커튼월 생성/[38:47] 커튼월 수정/[39:45] 멀리언/[41:38] 커튼월 매스 생성/[44:34] 패턴 변경/[45:05] 커튼월 패턴 생성/[47:58] 점 요소/[50:07] 생성한 커튼월 패턴 적용/[54:51] 커튼월 재질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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