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샘플강의

nx7 - 총 7시간 47분 / 강의당평균 : 23분21초

알지오 2016. 8. 9. 10:04



nx7
전체 : 7시간 47분 / 강의당평균 : 23분21초

01 유니그래픽스 NX7소개
NX7을 소개하고, 화면구성과, 마우스조작법 등을 설명합니다.
21분
책갈피 : [00:00] 유니그래픽스 강의를 소개합니다 / [00:38] 새로만들기 창의 탭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 [01:42] NX7의 화면 구성을 설명합니다. / [06:36] 선택방법을 설명합니다.(회전, 이동, 확대등) / [09:59] 뷰 전환(보는 시각) 방법을 알아봅니다 / [12:14]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 [14:30] 치수를 지정합니다. / [15:18] 가운데를 기준으로 선을 만듭니다.

02 스위치를 완성, 돌출과 스위핑
스케치를 완성하고, 완성된 스케치로 돌출과 스위핑을 만듭니다.
28분
책갈피 : [00:00] 스케치작업을 이어서 합니다. / [02:09] 원호를 삽입합니다 / [03:50] 표시할 항목과 감출 항목을 설정합니다. / [06:07] 돌출을 만듭니다 / [10:06] 데이텀 평면을 추가해 봅시다. / [11:11] 스윕작업을 위한 선을 스케치합니다 / [15:32] 스위핑을 만듭니다. / [17:10] 바디트리밍을 합니다. / [19:07] 모서리를 부드럽게 깎아줍니다. / [21:09] 돌출에서 빼기를 설정합니다. / [25:46] 바디들을 결합을 합니다

03 구배, 빼기 돌출, 옵셋
스케치를 완성하고, 구배, 빼기 돌출, 옵션을 설정해서 부품을 완성합니다.
23분
책갈피 : [00:01] 작업내용을 미리 확인합니다. / [00:32] 스케치를 합니다. / [07:50] 돌출을 만듭니다. / [08:51] 구배를 설정합니다 / [11:17] 스케치를 추가합니다. / [14:30] 돌출에서 옵셋을 설정합니다. / [16:13] 포켓명령을 검색하고 실행합니다. / [20:03] 스케치를 추가합니다. / [22:07] 빼기 돌출을 만듭니다.

04 구 추가, 육각형, 투영, 곡면
스케치에서 육각형, 타원형을 추가합니다, 스튜디오 곡면으로 부품을 완성합니다.
23분
책갈피 : [00:07] 구 명령을 검색하고 실행합니다. / [04:57] 작업내용을 미리 확인합니다. / [05:30]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06:59] 교차점에 맞줘서 원을 그립니다. / [09:15] 육각형을 그립니다. / [10:57] 타원형을 입력합니다. / [13:58] 투영으로 스케치를 복제합니다. / [14:55] 원호를 추가합니다. / [18:40] 스튜디오 곡면을 만듭니다 / [20:47] 회전을 만들어봅니다.

05 참조선, 빠른 트리밍
스케치를 하기위한 참조선을 작성합니다, 트리밍으로 빌요없는 선을 제거합니다
28분
책갈피 : [00:00] 작업내용을 미리 확인합니다. / [01:18]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03:54] 참조선으로 변환합니다. / [04:11] 교차점을 중심으로 원을 그려줍니다 / [07:14] 빠른 트리밍으로 필요없는 선을 삭제합니다 / [18:29]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을 만듭니다. / [24:17] 회전을 시킵니다(빼기)

06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 회전, 곡선 통과메시
스위핑, 회전을 작성하고, 3차원에서 선을 입력한 후 곡선통과메시를 작성합니다.
29분
책갈피 : [00:35] 스케치를 합니다 / [05:39] 돌출을 작성합니다. / [13:00] 경로상에 스케치 생성하기 / [14:35]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을 작성합니다. / [15:38] 회전을 작성합니다. / [17:40] 바디트리밍을 합니다.(불필요한 부분 제거) / [19:35] 3차원 선을 그려줍니다. / [21:11] 곡선통과 메시를 만들어 줍니다 / [26:54] 구를 삽입합니다.

07 컵모양 모델링
6각형 그리기, 곡선통과메시, 튜브, 포켓작업으로 모델링을 완성합니다.
24분
책갈피 : [00:00] 컵모양 모델링 미리보기 / [00:18] 스케치를 생성합니다. / [03:24] 6각형을 그려줍니다. / [07:09] 돌출을 작성합니다. / [08:52] 데이텀 평면을 추가합니다 / [10:05] 컵의 몸통 부분을 스케치합니다. / [16:55] 곡선통과 메시로 컵의 몸통을 생성합니다. / [18:28] 경계평면을 만들어줍니다. / [20:02] 컵의 손잡이 부분을 튜브로 생성합니다. / [20:43] 포켓으로 육각형 무늬를 만들어줍니다

08 충전기 모델링하기
스윕으로 필요없는 부분을 제거하고, 대칭특징형상으로 스윕을 복사합니다.
29분
책갈피 : [00:00] 작업할 내용을 미리보기합니다. / [00:43]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03:01] 원호를 삽입합니다.(접선구속조건) / [08:59] 돌출을 작성합니다. / [09:59] 스윕을 만들기위한 스케치를 합니다 / [13:59] 경로상에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18:00] 바디트리밍, 빼기 할 때 스윕의 문제점 / [18:37] 트리밍 및 연장으로 스윕을 연장합니다 / [21:17] 스윕을 만들기위한 스케치를 합니다 / [23:49] 대칭 특징형상으로 스윕을 복사합니다. / [27:53] 모서리 블랜드로 마무리합니다

09 헤어드라이어 모델링
대칭곡선으로 선을 복사합니다,3차원에 타원을 그립니다
22분
책갈피 : [00:20]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04:26] 호를 접선으로 부드럽게 연결합니다. / [05:43] 대칭곡선으로 선을 복사합니다. / [11:13] 돌출을 생성합니다. / [19:09] 3차원에 타원을 그립니다 / [20:46] 빼기 회전으로 패인 모양을 생성합니다

10 리모콘 모델링
삼각형을 그립니다, 스윕으로 바디트리밍을 합니다.
25분
책갈피 : [00:16]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02:55] 종모양 스케치를 완성합니다. / [05:48] 삼각형으로 앞으로 뒤로 버튼을 만듭니다. / [08:08] 원을 그리고, 버튼으로 만듭니다. / [14:23] 돌출을 작성합니다 / [15:17] 스윕을 위한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18:36]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을 생성합니다. / [19:50] 바디트리밍으로 필요없는 부분을 제거합니다.

11 리모콘 모델링 완성, 면도기 스케치
두개의 스윕면으로 돌출을 만듭니다, 직선과 호를 접선으로 연결합니다.
19분
책갈피 : [00:05] 구배를 작성합니다. / [02:21] 곡면 옵셋으로 곡면을 복사합니다. / [03:20] 두개의 스윕면으로 버튼을 만듭니다(돌출) / [05:15] 같은 방법으로 뒤로 앞으로 버튼을 만듭니다(돌출) / [07:03] 모서리 블랜드로 모서리를 부드럽게 깎아줍니다. / [09:29] 만들 작업을 미리 보기 합니다. / [09:47]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11:24] 면도기 머리부분을 스케치 합니다. / [14:02] 면도기 손잡이 부분을 스키치합니다. / [17:20] 타원을 스케치 합니다.

12 면도기 완성
옆면을 스키치하고 손잡이를 돌출로 만듭니다.
21분
책갈피 : [00:03] 돌출을 작성합니다. / [01:04] 옆면을 스케치합니다 / [06:47] 스윕을 하기 위한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09:09] 손잡이 부분을 돌출로 작성합니다. / [10:26] 스윕을 만들고, 바디트리밍을 합니다. / [13:47] 면도기의 머리부분을 돌출로 생성합니다. / [16:45] 빼기 돌출로 몸통 가운데 홈을 만듭니다. / [20:33] 각진 모서리를 부드럽게 깎아줍니다.

13 마우스 모델링
마우스를 모델링하기 위한 스키치와 돌출을 작성합니다.
18분
책갈피 : [00:23]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02:16] 직사각형 모양을 기준으로 원호를 만듭니다. / [06:27] 돌출을 작성합니다. / [07:50] 곡선투영을 합니다.(모서리등을 곡선으로 변환) / [10:32] 빼기 돌출을 작성합니다 / [12:45] 스윕을 위한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14 마우스 완성
스위핑과 돌출로 마우스를 완성합니다.가변변경점설정으로 모서리를 깎아줍니다.
22분
책갈피 : [00:00] 스케치 작성을 합니다. / [02:25] 가이드를 따라 스위핑을 작성합니다. / [03:43] 휠부분을 회전으로 작성합니다. / [04:45] 스윕을 위한 스케치를 설명하고 작성합니다. / [10:22] 스윕을 작성합니다 / [12:11] 작성된 스윕으로 바디트리밍을 실행합니다 / [13:56] 윗부분에 홈을 스케치하고 작성합니다 / [18:52] 가변반경점으로 모서리를 깎아줍니다.

15 전화기 모델링
스케치를 완성하고, 구배와 빼기 돌출을 생성합니다.
21분
책갈피 : [00:00] 모델링할 작업을 미리 봅니다. / [00:24]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05:44] 옵셋으로 선을 복사합니다. / [08:52] 돌출을 작성합니다. / [10:25] 구배를 작성합니다. / [11:58] 데이텀평면을 생성하면서 스케치를 시작합니다. / [16:52] 빼기 돌출을 생성합니다 / [19:02] 스윕을 위한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16 전화기 완성
버튼을 입력하고, 구배와 포켓등을 사용해서 전화기를 완성합니다.
19분
책갈피 : [00:00] 스윕을 작성하고 바디트리밍합니다. / [03:34] 수화기 거치용 홈을 스케치합니다. / [05:26] 직선을 접선으로 연장합니다. / [06:21] 원 두개를 이용해서 버튼을 생성합니다. / [09:31] 대칭곡선으로 버튼을 복사해서 배치합니다. / [12:45] 포켓을 작성합니다. / [15:27] 구배를 작성합니다. / [16:57] 각진 모서리를 부드럽게 깎아줍니다.

17 브라켓 모델링
기본 스케치를 작성하고, 메시곡면을 만들기 위한 스케치를 완성합니다
22분
책갈피 : [00:00] 만들 작업을 미리확인합니다. / [00:16]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10:21] 돌출을 작성합니다. / [11:02] 메시곡면을 만들기위한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20:04] 호로 만들어진 곡선두개를 연결하는 호를 작성합니다.

18 브라켓 완성
곡선통과메시를 작성합니다.
21분
책갈피 : [00:00] 곡선통과메시를 작성합니다. / [01:52] 경계평면으로 빈면을 채워줍니다. / [04:32] 옵셋곡면을 사용해서 돌출을 작성합니다. / [10:23] 곡선투영으로 데이텀평면에 스케치를 가져옵니다. / [13:00] 투영된 원에서 직선을 연결합니다(3D스케치) / [15:53] 곡선통과 메시를 생성합니다.

19 하우징 커버 모델링, 편심축 모델링
하우징 커버 모델링, 편심축 모델링을 모델링합니다, 회전과 돌출을 사용합니다.
27분
책갈피 : [00:13]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02:11] 회전을 생성합니다. / [02:56] 절단과 구멍을 생성합니다. / [09:58] 인스턴스 특징형상으로 같은 형상을 여러개 배치합니다 / [13:32] 편심축 모델링 / [13:45]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16:12] 회전으로 축을 생성합니다. / [19:07] 돌출을 작성합니다. / [19:48] 데이텀 평면을 만들고 스케치를 합니다 / [23:02] 빼기 돌출로 홈을 만듭니다. / [23:48] 나선이 있는 구멍을 만듭니다.

20 하우징 바디 모델링
돌출과 회전으로 바디를 완성합니다.구멍을 만들고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합니다.
25분
책갈피 : [00:17]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02:24] 원통부분을 스케치합니다 / [03:14] 원통부분을 돌출로 생성합니다. / [04:32] 립부분을 만들기 위한 스케치를 작성합니다. / [07:38] 원통부분에 구멍을 만듭니다. / [08:58] 바디 고정용 구멍을 네 곳에 만들어 줍니다. / [11:21] 립을 만들기 위한 스케치를 다시 작성합니다. / [14:34] 돌출로 립을 완성합니다. / [16:02] 구멍을 만들기 위한 원을 스케치합니다 / [17:53] 원을 복사해서 일정한 간격으로 배치합니다. / [20:36] 스레드를 만들어줍니다(나사선) / [21:42] 위면에 구멍을 만들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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