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샘플강의

3d max 2013 - 총 6시간 48분 / 강의당평균 : 20분23초

알지오 2016. 9. 1. 09:03



3d max 2013
전체 : 6시간 48분 / 강의당평균 : 20분23초

01 3ds Max 2013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17분
책갈피 : [00:00] 3ds Max 알아보기 / [01:20] 기본 인터페이스 / [02:42] 제목 표시줄 / [02:53] 왼쪽 메뉴 버튼 / [03:10] 빠른실행 아이콘 / [03:47] 상단 메뉴 / [05:01] 그래파이트 모델링 도구 / [05:38] 뷰포트 / [06:18] 커맨드 패널 / [06:35] 뷰포트 컨트롤 / [07:48] 기본 셋팅 / [08:41] 유닛 설정 / [09:00] Metric / [10:00] Lighting Units / [10:34] 뷰포트 설정 / [11:04] Layout / [11:44] 원하는 뷰포트로 이동 / [12:14] Geometry / [12:40] Shapes / [12:50] Box 생성 / [13:13] Rectangle 생성 / [13:31] Lights/Cameras/Helpers / [13:52] Space web/system / [14:19] Modify / [15:04] Hierarchy / [15:15] Pivot/IK/Link Info / [15:56] Motion / [16:12] Display / [16:22] Utilitie

02 3ds Max 기본기능
뷰포트같은 3ds Max의 기본기능을 살펴봅니다.
22분
책갈피 : [00:00] 재질 설정 / [00:07] Material Editor / [01:06] 랜더링 / [01:30] 랜더링 프레임 윈도우 / [02:02] 저장 / [02:54] 내보내기 / [03:22] 열기 / [03:30] 애니메이션 기본 기능 / [03:54] Cylinder 생성 / [05:12] 화면 이동 / [05:20] 애니메이션 활성화 / [05:59] 프레임 이동 / [06:13] Bend-Angle값 변경 / [07:28] Play Animation / [08:23] 뷰포트컨트롤 기능 / [09:30] Box/Cone 생성 / [11:20] 뷰큐브 / [12:50] 뷰포트 전환 / [14:47] 뷰포트 컨트롤 / [15:35] 뷰큐브 크기 변경 / [15:51] 기즈모 기능 / [16:21] 이동 기즈모 / [18:56] 회전 기즈모 / [20:31] 변형 기즈모

03 메인툴바 살펴보기
메인툴바의 여러가지 도구들을 살펴봅니다.
18분
책갈피 : [00:00] 화면정리 / [01:59] 메인툴바 사용법 / [02:28] 선택도구 / [03:15] 오브젝트 선택 / [03:36] Select by Name / [04:34] Rectangular Selection Region / [05:23] Window / Crossing / [07:13] 이동,회전,변형 / [10:41] Use Pivot Point Center / [11:06] Snaps Toggle / [12:04] Snaps Toggle 실습 / [13:49] Percent Snaps Toggle / [14:36] Spinner Snaps Toggle / [15:13] 명령된 선택 세트 편집 / [15:29] 미러 / [16:21] 정렬 / [16:51] 레이어관리,그래파이트모델링도구 / [17:17] 곡선편집기 / [17:40] 재질,랜더링

04 Standard & Extended Primitives
여러가지 도형들을 만드는 실습을 합니다.
23분
책갈피 : [00:00] 저장방법 / [01:18] Box / [02:27] Sphere / [04:49] Cylinder / [05:32] Torus / [06:43] Teapot / [07:58] Cone / [09:29] Geosphere / [10:35] Tube / [11:47] Pyramid / [12:33] Plane / [13:26] Hedra / [14:22] Chamfer Box / [15:05] Oil Tank / [15:47] Spindle / [16:13] Gengon / [16:51] Ring Wave / [18:09] Prism / [18:33] Torus Knot / [19:46] Chamfer Cyl / [20:34] Capsule / [21:20] L-Ext, C-Ext / [22:13] Hose

05 Spline & Extended Spline
여러가지 Spline 선들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22분
책갈피 : [00:00] Shapes / [00:29] Box 생성 / [00:38] Line / [01:14] Circle / [01:50] Rendering / [02:12] Enable In Renderer, Enable In Viewport / [03:32] Renderer / [03:42] Radial / [04:13] Rectangular / [04:55] Interpolation / [05:09] Steps, Adaptive / [05:42] Line / [06:03] Initial Type, Drag Type / [06:26] Rectangular / [06:52] Initial Type-Smooth / [07:38] Drag Type-Smooth / [08:29] Arc / [08:36] Creation Method-(End-End-Middle) / [09:08] Creation Method-(Center-End-End) / [09:32] Pie Slice / [09:49] NGon / [10:06] Sides 조정 / [10:30] Text / [11:24] Manual Update / [12:36] 이동 / [12:51] Rectangle / [13:07] Corner Radius / [13:45] Ellipse / [14:20] Donut / [14:35] Radius 1, Radius 2 / [14:58] Star / [15:12] Points / [15:36] Helix / [16:39] Egg / [17:50] WRectangle / [18:11] Angle / [18:36] Length,Width,Thickness / [19:05] Corner Radius 1, Corner Radius 2 / [20:21] Wide Flange / [21:18] Channel / [21:49] Tee

06 조명과 카메라
조명의 종류와 카메라를 다루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17분
책갈피 : [00:00] Target Spot, Free Spot / [01:15] Target Direct / [01:38] Omni / [02:02] Skylight / [02:29] 공통 파라미터 / [03:17] Exclude, Include / [05:09] Photometric / [05:27] Target Light, Free Light / [06:12] mr Sky Portal / [06:35] 공통 파라미터 / [08:56] Systems - Sunlight, Daylight / [10:00] Cameras / [11:07] Target, Free / [12:55] 카메라 뷰포트 컨트롤 / [13:00] 뷰를 선택한 카메라로 설정 / [13:32] Box 생성 / [13:55] Dolly Camera / [14:35] Perspective / [14:52] Roll Camera / [15:25] field of view / [15:40] Truck Camera / [15:46] Orbit Camera / [16:10] Maximize Viewport Toggle

07 Keyboard Entry & Extrude
좌표를 이용해서 Keyboard Entry를 사용하고 Extrude 사용법을 살펴봅니다.
16분
책갈피 : [00:00] Line 그리기 / [00:15] Keyboard Entry / [01:43] Zoom Extened All / [02:59] Line 수정 / [03:04] 편집가능한 스플라인으로 변환 / [04:02] Star / [04:12] Keyboard Entry / [06:24] Object Color / [06:58] Extrude / [07:52] Extrude 수정 / [08:10] Vertex / [09:06] Extrude 재생성 / [09:34] Fillet Radius1 / [10:27] Line / [10:35] type 설정 / [12:16] Snaps Toggle / [13:00] type 설정 / [14:00] 이동 / [14:30] 복사 / [15:23] Attach

08 꽃병 만들기
Spline과 Lathe를 이용해서 꽃병을 제작해봅니다.
15분
책갈피 : [00:00] 뷰포트바꾸기 / [00:50] Rectangle, Keyboard Entry / [01:28] 고정 / [02:55] Line / [03:49] Vertex / [04:13] 다시 Vertex 선택 / [04:54] Bezier Corner / [05:08] Vertex / [05:30] 확대 / [06:01] 곡선모양으로만들기 / [06:21] 다시 확대, 수정하기 / [07:25] 모양잡아주기 / [08:34] Outline / [09:54] Lathe / [10:21] Align-Min,Center,Max / [11:53] 수정 / [12:12] Segments / [12:31] 오브젝트 색상보는 방법 / [13:16] 테두리 숨기기 / [13:38] 크기,둘레조정

09 테이블 만들기
도구들을 활용해서 테이블을 제작해봅니다.
25분
책갈피 : [00:00] 테이블기본틀만들기 / [00:32] Rectangle 01 / [01:25] 선테두리, Modify / [01:45] 테두리모양기초만들기, Rectangle 02 / [03:03] 모양복사 후 수정, Rectangle 03 / [03:59] Rectangle 03 수정 / [05:56] 합치기, Attach / [06:38] 이름바꾸기 / [07:08] Spline, Boolean / [07:41] Segment / [08:29] 전체모양 봐주기 / [08:46] 테이블 효과주기, Bevel Profile / [10:44] 저장후 새창만들기 / [11:09] 테이블 다리만들기 / [12:15] Rectangle / [13:07] Ellipse / [13:19] Align / [15:48] Copy / [16:39] Move / [18:08] 합치기, Attach / [18:56] Spline,Boolean / [19:28] 모양다듬기, Chamfer, Divide / [21:20] Move / [21:49] 입체적모양만들기, Lathe / [22:21] 테이블과다리붙이기, Align / [23:07] Copy

10 Graphite Modeling Tools part1
Polygon Modeling과 Modify Selection을 알아봅니다.
17분
책갈피 : [00:00] 그래파이트 모델링 도구 알아보기 / [00:36] 전체리본표시 / [01:46] 다각형 모델링-탭표시,패널표시 / [02:49] 미리보기해제 / [02:54] 하위 오브젝트 미리보기 / [03:39] 다중 미리 보기 / [03:54] 뒷면 무시 / [04:25] 소프트 선택 사용 / [05:05] 명령 패널 토굴 / [05:26] 핀 스택 / [05:44] 종료 결과 표시 / [05:59] 스택 축소 / [06:20] 폴리로 변환 / [06:29] 폴리 편집 수정자 적용 / [06:42] 토폴로지 생성 / [07:12] 대칭도구 / [07:31] 완전한 대화형 / [08:01] 늘이기 / [08:10] 수축 / [08:40] 루프 / [09:00] 링 / [09:26] 윤곽 / [09:37] 유사성 / [10:34] 채우기, 구멍 채우기 / [11:21] 단계 루프 / [11:46] 단계 모드 / [11:59] 점 간격 / [12:21] Turbo Smooth / [13:06] 링모드 / [13:14] Edge / [13:39] 편집 / [14:00] UV 유지 / [14:16] 비틀기 / [14:33] 반복 / [14:46] 빠른 슬라이스 / [15:01] 신속한 루프 / [15:18] 잘라내기 / [15:31] 페인트 연결 / [15:43] NURMS / [16:05] 제약 조건

11 Graphite Modeling Tools part2
Geometry(All)와 Loop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18분
책갈피 : [00:00] 형상 / [00:30] 릴랙스 / [01:08] 만들기 / [01:19] 연결 / [01:38] 축소 / [01:48] 분리 / [02:01] 캡폴리 / [02:11] 모두 사분면화 / [02:47] 슬라이스 평면 / [03:37] Box 생성 / [04:03] Length,Width,Height / [05:27] 폴리로 변환 / [05:53] 릴랙스 / [06:10] 뒤로 가기, 릴랙스 / [07:50] TurboSmooth / [08:21] Iterations / [08:45] FFD 3x3x3 / [09:39] Control Points / [10:27] 쿠션모양 만들기 / [10:42] Control Points / [11:42] Select and Uniform Scale, Percent Snap Toggle / [12:01] 뷰포트로 보기 / [13:26] FFD 3x3x3 / [13:35] Control Points / [14:44] FFD 4x4x4 / [15:14] Control Points / [16:39] Box 생성 / [16:57] 신속한 루프

12 손잡이 만들기
Loop패널을 활용해서 손잡이를 모델링합니다.
22분
책갈피 : [00:00] 루프 / [00:36] Plane / [01:18] 폴리로 변환 / [01:38] Vertex / [01:51] FFD 3x3x3 / [02:08] Control Points / [02:28] Select and move / [03:10] Shell / [04:28] Zoom / [04:44] 폴리로 변환 / [04:56] TurboSmooth / [05:19] Iterations / [05:43] Edge / [06:22] 링모드 / [07:10] 루프-연결-연결설정 / [07:24] Segments, Pinch / [08:41] 루프-연결-연결설정 / [08:50] Segments, Pinch / [09:13] Slide / [10:50] Turbo Smooth / [11:30] Object Color / [11:56] 폴리로 변환 / [12:10] Polygons / [12:32] Edit Polygons- Extrude / [13:08] 반복 / [14:43] 새로운창 열기 / [15:18] Text / [16:22] Bevel / [16:51] Level 1-Height / [17:05] Level 2-Height, Outline / [18:27] Start Outline / [19:26] Material Editor / [20:00] 재질 가져오기 / [21:18] Rendering

13 Vertices / Edges / Border / Polygons / Elements
각각의 메뉴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19분
책갈피 : [00:00] 메뉴 알아보기 / [00:41] Vertices / [01:31] 돌출, 모따기, 용접 / [03:16] 제거, 분할, 대상 / [03:56] Edges / [04:09] 브리지, / [05:24] 회전, 정점삽입, 선택에서 모양만들기 / [06:40] Border / [07:05] 연결 / [08:12] Polygons / [09:59] 베벨, 지오폴리,삽입 / [11:57] 대칭이동, 윤곽, 힌지, 스플라인에서 돌출설정 / [13:02] 파일열어오기 / [13:42] 개체선택, 편집창열기 / [13:50] Polygons, 스플라인에서돌출설정 / [14:16] Pick Spline / [15:00] Segments / [15:25] Taper Amount, Taper Curve, Twist / [16:52] 메시스무딩 / [17:41] 테셀레이션 / [18:08] 변위사용

14 Freeform
Freeform의 PolyDraw와 Paint Deform을 배우고 실습해봅니다.
20분
책갈피 : [00:00] Freeform알아보기 / [00:37] 모양, 스플라인 / [01:36] 표면 / [02:10] 폴리그리기, 최단거리 / [02:36] 토폴로지, 스크립 / [03:00] 가지 / [03:26] 폴리그리기, 최단거리, 가지테이퍼 / [04:10] 새 오브젝트, 표면해석 / [04:43] 페인트-이동, 회전이동 / [05:28] 배율조정, 밀기/당기기 / [06:00] 릴렉스/부드럽게, 편평화, 핀치/확산 / [06:35] 얼룩 / [07:10] 노이즈, 과장 / [07:51] 저장하기, 쿠션 불러오기 / [08:33] 폴리로 변환 / [08:42] 자유형 메뉴활성화 / [09:03] 밀기/당기기-크기, 강도설정 / [10:00] 효과주기 / [11:18] 들어간형태 효과주기 / [12:20] 릴랙스/부드럽게 / [13:07] 굴곡주기 / [13:19] 이동-강도, 풀오프 / [14:55] 새로운 뷰포트 열기 / [15:08] Box 생성 / [15:35] 선택메뉴 / [16:05] Polygon / [17:50] 선택 / [18:00] 패턴 / [19:03] 정점별, 각도별 / [19:39] 재질ID별 / [20:01] 스무딩그룹별

15 Selection활용 & 컵만들기 part1
Selection을 활용하는 방법과 컵을 만들어봅니다.
19분
책갈피 : [00:00] 선택부분 편집창살펴보기 / [00:11] 절반으로 / [02:10] Geo Sphere / [02:35] 폴리로 변환, Vertices / [03:06] 정점-모따기 / [04:23] Polygon / [04:33] 다각형-삽입 / [05:50] 다각형-베벨 / [06:02] Outline 조정 / [07:05] TurboSmooth / [07:57] 컵 열기 / [08:06] TurboSmooth / [08:57] Gengon, Keyboard Entry / [09:27] 편집가능한 메시로 변환 / [10:07] Vertex / [11:13] 정점-모따기 / [12:13] Border / [12:47] Polygon / [13:07] Bevel / [13:32] Bevel 수치조정 / [14:07] 작게보기, 수치조정 / [16:33] 바닥부분 맞추기, 수치조정 / [17:55] Bevel 수치조정 / [18:34] 컵모양 다시 살펴보기

16 컵만들기 part2 & 서랍 만들기part1
컵 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서랍 모델링을 시작합니다.
17분
책갈피 : [00:00] 손잡이부분 돌출시키기 / [01:04] 돌출 / [02:08] Vertex / [02:43] 위 손잡이 Z값 조정 / [03:26] 아래 손잡이 Z값 조정 / [04:03] 손잡이 올라가는 모양만들기 / [06:10] Polygon / [06:21] 브리지 / [07:06] TurboSmooth / [07:36] 격자선 없애기 / [08:03] Object Color / [08:26] 재질선택하기, 유리 / [09:50] 다용도 서랍만들기 / [10:38] 환경설정, 사용자화-Units Setup / [11:34] 사용자화-Preferences / [12:34] Vertex / [13:56] Select and Move / [14:30] 편집창열기, 폴리로변환 / [15:12] Instance / [15:41] Select and Move / [16:16] Instance / [16:35] Select and Move

17 서랍 만들기part2
Instance를 활용해서 서랍을 모델링합니다.
21분
책갈피 : [00:00] Editable poly를 이용한 편집 / [00:18] Instance / [00:44] Select and Move / [01:15] 뷰포트 돌려보기 / [01:38] Vertex / [02:25] Z값 조정 / [03:02] X값 조정 / [03:29] 가운데 정렬 / [04:10] 링모드 / [05:06] 연결 / [06:03] Polygon / [07:33] Select and Move / [08:49] 모따기 / [09:46] Polygon / [10:00] Edge / [10:27] 모따기 / [11:59] 서랍장 끌어 당기기 / [12:40] Z값 조정 / [13:07] Make Unique / [13:34] Vertex, Z값 조정 / [14:08] 손잡이 만들기 / [14:25] Rectangle / [15:00] 편집가능한 스플라인으로 변환 / [15:39] Segment / [16:22] Interpolation / [16:47] Rendering 패널 체크, Radial / [17:37] Align / [18:50] Instance / [19:16] Select and Move / [19:48] Instance,Select and Move / [20:09] Object Color

18 책장 만들기
책장을 모델링하고 재질을 준 후 랜더링까지 실습합니다.
25분
책갈피 : [00:00] Material Editor / [01:36] Edge / [02:10] 연결 / [02:49] 모따기 / [03:28] Select and Move, Border / [04:27] 입체감 표현하기 / [04:40] Polygon / [05:28] 돌출 / [06:49] 늘이기 / [07:05] 돌출 / [08:50] 다중선택, 늘이기 / [09:22] 돌출-Height / [10:12] 가장자리 / [10:53] 모따기 / [12:11] Polygon / [12:23] 재질ID / [13:59] 재질설정 / [14:07] Material Editor / [14:58] Replace Material / [15:32] Set Number of Material / [15:56] Instance / [16:33] Select a template / [17:21] 색지정, Bitmap / [18:17] Glossiness, Glossy Samples / [18:54] Color Selector / [19:23] Assign Material to Selection / [20:14] Color Selector / [20:44] Reflectivity,Glossiness, Glossy Samples / [21:15] Color Selector / [22:03] 수정자-UVW맵 / [23:23] 렌더링-Environment, Color Selector / [24:05] Rendering

19 연필꽂이 만들기
여러 도구들을 사용해서 연필꽂이 모양을 제작합니다.
30분
책갈피 : [00:00] 연필꽂이만들기 / [01:13] New Scene / [01:23] Chamfer Cyl / [01:54] Select and Move / [02:11] Radius,Height, Fillet / [02:41] Cap Segs / [03:18] Sides / [03:34] Select and Move / [04:00] 계단부분 만들기 / [04:04] Object Color / [04:26] Copy / [05:06] Z값 조정 / [05:21] Copy / [05:51] 몸통만들기, Copy / [06:12] Radius, Fillet / [06:31] Z값 조정 / [06:41] Copy / [07:13] Height / [08:08] 구멍만들기, Copy / [08:23] Radius / [08:35] Z값 조정 / [08:49] 뷰포트 바꾸기 / [09:01] Rectangle / [09:16] Lengts, Width, Corner Radius / [09:48] Shell / [10:06] Inner Amount, Outer Amount / [10:20] X값, Y값, Z값 조정 / [10:51] Copy / [11:47] 뷰포트 돌리기 / [12:25] Rectangle / [12:47] Length,Width / [13:13] X값, Y값, Z값 조정 / [13:25] 편집가능한 스플라인으로 변환 / [13:58] Divide / [14:47] Vertex / [15:06] Corner / [15:26] Snaps Toggle / [16:07] Select and Move / [17:47] 전체 Vertex 선택 / [18:15] Select and Move / [19:10] Gometry-Fillet / [19:42] 점 하나로 합치기 / [20:01] Fuse, Weld / [21:16] 선 두께 적용하기 / [21:26] Segments / [21:54] Enable In Renderer,Enable In Viewport / [22:19] Generate Mapping Coords-Thckness / [22:46] X값, Y값, Z값 조정 / [23:29] ProBoolean / [23:57] Start Picking / [24:09] Union / [24:41] Subtraction / [26:22] ProBoolean / [26:32] Start Picking / [26:40] Subtraction / [27:36] Object Color / [27:45] 재질 적용 / [28:39] 손잡이 재질 적용 / [29:30] Rendering

20 의자 만들기
모던한 느낌의 의자를 직접 제작해봅니다.
25분
책갈피 : [00:00] 의자 만들기 / [00:27] 편집가능한 폴리로 변환 / [00:52] 투시로 보기 / [01:08] Polygon / [01:50] Shell / [02:11] Inner Amount, Outer Amount / [03:07] Copy / [03:21] Inner Amount, Outer Amount / [03:40] 편집가능한 폴리로 변환 / [04:03] 원하는 색으로 편집 / [04:11] Box 선택 방법 / [04:44] Box1 이름 수정하기 / [04:54] Object Color / [05:48] Box2 이름 수정하기 / [06:00] Object Color / [06:57] 테두리 편집하기 / [07:05] 그래파이트 모델링 도구 열어주기 / [07:16] Edge / [07:24] 루프모드 / [07:41] 테두리 엣지, 다중 선택하기 / [08:32] 모따기 / [09:28] Edge / [09:40] 루프모드 / [10:49] 모따기 / [11:05] 확대보기 / [11:38] 수정자-터보스무드 / [12:16] Inerations 조정 / [12:41] 수정자-터보스무드 / [13:04] Copy / [13:56] Polygon / [14:01] Rectangular Selection Region / [14:15] 8줄만 남기고 지우기 / [16:04] 연결 끊어주기 / [17:11] Element / [17:41] Shell / [17:55] Outer Amount / [18:07] 수정자- 터보스무드 / [18:16] Inerations 조정 / [18:32] Object Color / [19:30] Sphere / [20:00] Radius, Segmemts, Hemisphere / [20:24] 편집 가능한 폴리로 변환 / [21:58] Shell / [22:08] Outer Amount / [22:20] 수정자-터보스무드 / [22:33] Align / [23:44] Select and Move / [24:07] Object Color / [24:46] Rend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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