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dium
- 01.34분 Podium Interface
포디움의 인터페이스 구성과 각각의 구성 옵션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Podium이란?/[00:16] 스케치업 랜더링 프로그램 종류/[01:48] Podium 다운로드 및 설치/[03:39] Podium V2 구성/[04:09] Podium 설치시 주의사항/[04:50] 플러그인/[05:34] Podium V2 도구 열기/[06:15] 카메라/뷰 도구 열기/[07:12] Render Current Scene/[07:49] Podium Rendering Manager/[09:31] Meterial Properties/[11:18] Diffuse/[11:33] Transparency/[11:49] Reflection/[12:19] Refraction/[13:11] blur/[14:16] Bump Depth/[14:30] Light Power/[15:44] Place Point Light/[16:46] Light Properties/[17:12] Power/[17:49] Color/[18:26] 색상 변경 방법/[19:35] Options/[19:53] Preset/[21:26] Output/[21:44] Image Size/[24:00] Format/[24:53] Image save Location/[26:14] 저장파일 확인/[27:45] Environment/[27:55] Background/[29:03] Sun/Sky Brightness/[29:47] Options/[30:23] Caustics/[31:08] Clay/[31:57] Geometry Caching/Information Bar
- 02.34분 Place Point Light와 Material Properties
조명모델에 Point Light를 삽입하는 방법을 배우고, 신호등에 조명을 삽입하는 실습과 면의 속성에 조명재질을 삽입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00] Podium Browser/[00:25] free/paid/[00:39] Light Fixtures(paid)/[01:04] Plants & Trees(paid)/[01:34] Podium Meterials(paid)/[01:57] People(paid)/[02:14] Light Fixtures(free)/[03:06] Plants & Trees(free)/[03:29] Textures(free)/[03:45] Car(free)/[03:55] Podium Meterials(free)/[04:02] Furnishings(free)/[04:34] 조명 예제파일 불러오기/[05:17] 사각형 모델링/[05:33] Render Current Scene/[06:00] Place Point Light 삽입/[06:30] Light Properties/[07:07] Power 값 설정/[07:28] Render Current Scene/[07:38] 결과 확인/[08:20] Color 값 설정/[08:55] Render Current Scene/[09:22] 결과 확인/[10:09] Place Point Light 삽입/[10:43] Power/Color 값 설정/[12:03] Render Current Scene/[12:21] 결과 확인/[13:27] 저장된 결과물 확인/[14:28] 모델 가져오기/[14:47] 회전/[15:15] Redering - 신호등/[15:27] 결과 확인/[15:45] 빨간조명 삽입1/[16:54] 빨간조명 삽입2/[18:47] 스케치/[19:24] 재질/[19:45] 숨기기/[20:24] 결과 확인/[21:07] 새문서 만들기/[21:40] 가상의 공간 생성/[22:08] 천장 조명 만들기/[22:44] 재질 삽입/[24:04] 재질 편집/[24:28] Render Current Scene/[24:44] 결과 확인/[25:25] Place Point Light 삽입/[26:05] Point Light 이동 /[26:21] 장면 추가/[27:40] Meterial Properties/[28:27] Light Power를 이용한 조명/[29:17] 앞면/뒷면/[31:04] 면 반전/[33:09] 결과 확인
- 03.34분 실내 조명 삽입하기
가상의 실내공간을 만들어 조명을 삽입하고 옵션값에 따른 변화를 알아봅니다. 그리고 샤워실 내부를 간단하게 제작한 후 조명을 배치해봅니다.
책갈피 : [00:12] 3D 이미지 겔러리 검색/[01:00] 작은 테이블 검색/[01:47] Material/[02:14] 렌더링 결과물 확인/[02:46] Material- 재질변경/[03:42] 렌더링 결과 확인/[04:26] 재질 색 변경/[05:12] 원본과 비교/[05:53] 재질 원상태로 돌리기/[06:41] Place Point Light/[07:45] Light Properties/[08:05] point light power 조절/[09:02] 결과 확인/[09:36] 색상 변경/[10:50] 색상 추가/[11:40] 새로 만들기/[12:05] 방 만들기/[13:06] 조명 삽입 하기/[13:30] 이미지 찾기/[14:33] 숨기기/[15:03] 숨기기 취소/[15:10] 숨겨진 도형/[16:20] Place Point Light/[18:02] 숨기기/[18:11] Light Properties/[18:52] 렌더링 결과 확인 /[19:22] point light power 조절 /[21:38] 효과 동일하게 주기/[22:14] 레더링 결과 확인/[23:17] 이미지 검색/[23:49] 전개/[25:04] 그룹 만들기/[25:43] 각도기/[26:45] 조명 삽입 하기/[27:24] 장면 저장/[28:18] Point light 삽입/[29:49] point light power 조절 /[30:25] 렌더링 결과 확인/[31:10] 천장 등 만들기/[31:53] Material/[32:36] 렌더링 결과 확인/[33:21] 벽 재질 변경
- 04.34분 Spot Light로 무대효과 연출하기
특정 지점에 특별한 조명을 삽입할 수 있는 Spot Light(스포트라이트) 조명을 삽입하고 컨트롤 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2] 스포트 라이트 란?/[00:48] Podium Light System/[01:11] Light Type/[01:48] Power/Color/[02:35] 그룹 만들기/[03:33] 가장자리 부드럽게/[03:55] 장면으로 구성/[04:24] Light 추가/[04:41] Light type - Spot /[05:40] 우측 위에서 아래로 비추게 실습/[06:51] 렌더링 결과 확인/[08:02] Light Power 증가 /[09:55] 정가운데 위쪽에서 아래로 비추게 실습/[11:07] 렌더링 결과 확인/[12:42] Light Color 변경/[13:07] 렌더링 결과 확인/[14:06] Light 위치 변경해가며 실습/[15:20] Light Color 변경/[16:37] 렌더링 결과 확인/[17:23] 양쪽 상단에서 비추게 실습/[18:11] Light 셋팅 후 결과 확인/[19:23] 비출 범위를 줄여 Light 셋팅/[20:11] 결과 확인/[22:31] 아래서 위로 Light 셋팅/[23:09] 결과 확인/[24:41] Light 를 길게 뽑아 결과 출력/[26:41] 새로 만들기/[27:10] 이미지 가져오기/[28:31] 이미지 배치/[29:03] 재질 삽입/[30:10] 장면으로 구성/[30:27] 스포트라이트 효과 넣기/[30:53] Light System/[31:36] 결과확인/[32:02] 조명 추가/[33:31] 최종 결과 확인
- 05.33분 Diffuse, Transparency, Reflection
색상값을 조절하는 Diffuse, 투명도를 조절하는 Transparency, 반사값을 조절하는 Reflection에 대해 실습을 하면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투명 효과/[00:20] Transparency/[00:44] Diffuse/[01:39] 바닥면 생성/[02:07] 바닥면 재질 삽입(타일)/[02:32] 의자모델 불러오기/[03:20] 그룹 만들기/[03:31] 벽 생성/[03:58] 벽 회전/[04:22] 장면 추가/[04:36] 벽 색상 변경/[04:57] Render Current Scene/[05:12] 천장 조명 생성/[05:37] Light Power/[05:52] Render Current Scene/[06:04] Light Power 값 변경/[06:37] Transparency 값 [20]/[07:28] Render Current Scene/[07:44] 문제 해결/[08:34] 조명 재질 변경/[09:39] 결과 확인/[10:13] Light Power 값 변경/[10:22] Transparency 값 [50]/[10:38] 결과 확인/[11:10] Transparency 값 [100]/[11:29] 결과 확인/[12:12] 사물의 방향이 바뀌었을 경우/[13:09] 의자 위치이동/[13:21] 숨기기 취소/[13:44] 결과 확인/[15:25] Diffuse/[15:53] 육면체 생성/[16:05] 면에 재질 삽입/[16:26] 결과 확인/[16:44] Diffuse 값 변경 [50]/[17:02] 결과 확인/[17:30] Diffuse 값 변경 [0]/[17:40] 결과 확인/[18:18] 새로만들기/[18:34] Reflection/[21:14] 바닥면 생성/재질 삽입/[21:30] 그룹 만들기/[21:43] 구 모델 불러오기/[21:55] 구 배치/사이즈 조절/[22:27] 장면 추가/[23:02] 결과 확인/[23:33] Reflection 값 [20]/[25:38] Reflection 값 [50]/[26:14] Reflection 값 [80]/[26:49] Reflection 값 [100]/[27:10] 결과 확인/[27:47] Reflection-Blur/[28:37] 결과 확인/[30:18] 의자 모델 불러오기/[30:55] Reflection 값 [0]/[31:46] Reflection 값 [50]/[32:44] Reflection 값 [20]/[33:05] 결과 확인
- 06.34분 Refraction, Bump, Light Power
굴절량을 조절하는 Refraction, 질감의 울퉁불퉁함을 표현하는 Bump, 빛의 세기를 조절하는 Light Power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을 통해서 보다 완벽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18] 바닥면 만들기/[00:28] 재질/[00:56] 3D 이미지 갤러리 모델 불러오기/[01:22] 재질 편집/[02:29] 회전/[03:13] 재질/[03:18] Material Properies/[04:06] 결과 확인/[04:43] 반사도 값 변경/[06:00] 숨겨진 도형/[06:12] Material Properies/[07:47] 면 추가/[08:07] 회전/[08:55] Refraction/[12:18] 새로 만들기/[12:28] 재질/[12:56] 3D 이미지 갤러리/[13:26] 그룹 만들기/[13:39] Material Properies/[13:54] 결과 확인/[14:12] 스타일/[15:47] Diffuse/Transparency/Reflection 값 수정/[16:15] 결과확인/[16:43] Refraction 값 수정/[17:43] 굴절효과/[18:30] 다른 굴절 효과 선택/[19:40] Blur/[20:54] Reflection 의 Blur/[22:21] 새로 만들기/[22:31] Bump Depth/[23:26] 재질 삽입/[24:35] 결과 확인/[25:58] Bump Depth/[26:26] 결과 확인/[27:24] 바닥면에 효과 주기/[28:28] Bump Depth /[29:10] 새로만들기/[31:10] Light Power/[31:23] 결과 보기/[32:54] 재질
- 07.34분 High Intensity, Hidden LEM, Environment
빛의 세기를 증폭시키는 High Intensity, 발광물질을 숨기는 Hidden LEM, 그리고 전체적인 자연광을 조절하는 Environment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17] Light Power- High Intensity/[00:57] 숨기기/[01:06] Podium Browser/[02:13] 장면 구성/[03:37] 숨기기 취소/[03:59] 장면-업데이트/[04:23] 결과확인/[04:52] Material/[05:20] 결과확인/[05:55] Light Power/[06:13] 재질/[06:57] Light Power/[07:16] 결과값 확인/[08:06] Light Power10-High Intensity/[09:23] 결과값 확인/[10:01] Hidden LEM/[10:38] 결과값 확인/[11:51] 직사각형/[12:13] 그룹 만들기/[13:26] 선 그리기/[14:30] 재질/[15:21] Material/[16:16] 결과값 확인/[16:35] Light Power/[17:02] 장면/[17:20] 결과값 확인/[17:56] Light Power3-High Intensity/[18:58] 3D 텍스트/[20:05] 재질/[21:00] 결과값 확인/[22:20] Light Power2-High Intensity/[25:07] 새로 만들기/[25:25] Options Background 2가지/[25:51] 스타일/[26:31] 모델 불러오기/[27:21] 장면/[27:41] Default(set in SketchUp)/[28:04] 스타일/[29:14] 결과값 확인/[30:15] 스타일-배경/[31:17] Podium Physical Sky/[32:09] 결과값 확인
- 08.34분 Exterior & Interior Rendering 실습1
스케치업에서 외부, 내부모델링 소스를 이용해서 각각의 랜더링 결과에 맞는 조명과 랜더링 과정을 실습해봅니다.
책갈피 : [00:37] 물 부분의 재질 확인/[00:54] 결과 확인/[01:15] Reflection 값 주기/[01:52] 결과확인/[02:45] 반사값 삽입/[02:55] Material 확인/[03:42] 창문 재질 확인/[04:40] 나무 재질/[05:09] 건물 내부 조명삽입/[05:37] 단면(섹션)/[06:34] 안 밖 구분선 그리기/[06:56] 재질/[07:25] 바닥면 생성/[08:39] 포인트 라이트 삽입/[09:49] Light Properties/[10:44] 결과확인/[11:23] Light Properties/[12:30] 활성컷/[14:11] 결과확인/[15:41] 장면 업데이트/[16:18] 재질 편집/[17:04] 텍스쳐 - 위치 /[17:57] 결과보기/[18:22] Bump Depth/[19:17] 새로만들기/[19:34] 모델 가져오기/[20:45] 전개/[23:03] 장면/[23:18] 재질 삽입/[24:30] 결과 확인/[25:10] 업데이트/[25:18] 스타일 확인/[25:51] 조명삽입/[26:55] 재질 /[27:01] Material/[28:07] 재질/[29:34] 문제점 찾아내기/[30:52] 색상 변경/[31:47] 결과확인/[32:34] 창문 유리재질 삽입
- 09.35분 Exterior & Interior Rendering 실습2
포디움의 여러 기능을 활용해서 침실의 조명과 재질값들을 등록해보고, 물위에 있는 다리에도 여러가지 효과들을 삽입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살펴보기/[00:56] 불필요한 부분 제거/[01:12] 조명등 구조 살펴보기/[01:48] Place Point Light/[02:35] 불필요한 부분 제거/[03:09] Light Properties/[03:35] 조명등의 용도/[04:04] 결과 확인/[04:47] 불필요한 부분 제거/[05:20] Spot Light/[05:53] 빛의 방향 설정/[06:39] 확대/[07:00] 결과 확인/[07:23] Spot Light 위치 수정/[07:47] 결과 확인/[08:12] Light Power [10]/[08:55] Light Power [30]/[09:41] 광원의 크기 조절/[10:01] Light Power [20]/[10:12] 결과 확인/[10:27] Inner Cone/Outer Cone/[10:54] 결과 확인/[11:34] 바닥면 재질 삽입/[11:55] 재질 사이즈 변경/[12:34] 결과 확인/[13:02] 재질 다시 삽입/[13:45] Reflection/[14:17] 결과 확인/[14:49] Bump Depth/[15:02] 결과 확인/[16:02] 창틀 재질 삽입/[16:55] Reflection/[17:26] 결과 확인/[18:01] 담벼락 재질 삽입/[19:13] Bump Depth/[19:23] 결과 확인/[20:32] 이미지 불러오기/[21:00] 이미지 위치 이동/[22:04] 결과 확인/[22:42] 전체적인 결과 확인/[24:21] 새로 만들기/[24:35] 이미지 불러오기/[25:07] 장면 추가/[25:18] 바닥면 추가/[25:36] 그룹/위치 이동/[26:01] 바닥면 재질 삽입/[26:47] 결과 확인/[27:03] 어둡게 만들기/[27:38] 물에 효과주기/[28:12] 전개/[29:05] Point Light 삽입/[30:03] Light Properties/[30:29] 결과 확인/[31:39] 벽면 효과주기/[33:34] Refraction/Bump Depth/[33:59] 결과 확인/[34:24] 전체적인 결과 확인
- Piranesi
- 10.35분 Piranesi Interface
Piranesi(피라네시)의 환경과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공부하고, 기본적인 도구들에 대해서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0] Piranesi/[01:43] 파일 형식/[02:24] 스케치업에서 모델 불러오기/[03:35] 스케치업에서 내보내기/[04:12] 내보내기 유형/[05:26] 내보내기 옵션/[06:13] 뷰 크기 사용/[06:45] EPIX/[07:43] 파일 불러오기/[08:52] Create an EPix file/[09:33] EPix File Size/[10:43] Resolution/[12:03] Depth range of EPix file/[12:13] View type/[13:10] Create an EPix file from an image file/[14:15] Toolbar/[15:09] 도구상자 배치/이동/[16:30] Style Manager/[17:08] Cutout Manager/[17:52] Layer Manager/[20:03] Colour Manager/[21:05] Dynamic Settings/[21:36] Style Recorder/[21:54] Meterials/[22:04] Advanced Settings/[22:33] Tool Options/[23:04] Colour Texture and Grain/[23:30] Lock Settings/Navigate/[24:55] Reset Tools/[26:54] Reposition Tool Windows/[27:45] Properties/[29:25] 파일 열기/[29:35] Print Preview/Print/[30:12] Page Setup/[32:32] Zoom in/Zoom out/[32:58] Piranesi Homepage/[33:26] Piranesi Gallery
- 11.36분 Piranesi Tool - Brush, Zoom
피라네시의 도구인 Brush(브러쉬)와 Zoom(확대축소) 도구의 옵션과 여러가지 셋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14] brush 도구/[00:28] Create an EPix file/[00:56] brush 선택/[01:13] shape/[02:05] softness 효과/[02:19] Raster brush/[02:46] Bristle brush/[03:12] Size/pixels/[04:31] Reset values for the current tool/[05:06] Select to use the Brush dynamic settings/[05:46] brush spread/[06:36] Angle/[07:09] colour spread/[08:43] fade/[09:35] fade out/[10:07] fade in/[10:39] along stroke/[11:05] pressure settings/[11:24] Advanced Settings/[11:36] Brush settings/[11:49] Aspect ratio/[14:02] repeat(normal/spaced/continuous)/[15:49] Follows stroke/[16:37] brush constraint Type/[18:53] Ramp/[20:49] 회전값 변경/[22:52] Raster brush/[23:04] browse/[23:43] 새로운 파일 불러오기/[24:19] 스케치업으로 들어가기/[25:04] 내보내기/[26:08] bristle brush /[26:36] repeat/[28:40] world axes/[30:02] fixed direction/[32:03] zoom/[34:06] Previous view/[34:31] Fit to window
- 12.35분 Piranesi Tool - Pencil, Text, Fill, Lock, Erase
Pencil(연필), Text(문자삽입), Fill(채우기), Lock(잠금설정), Erase(지우개) 도구들의 옵션들과 사용방법들을 실습과 함께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New EPix File/[00:25] Pencil,/[00:46] Draw a single line/[01:25] Draw Connected lines/[01:57] Draw a rectangle/[02:13] Draw an ellipse/[02:45] Line thickness/[03:22] Anti-aloased/Filled/[04:26] Angle/[04:48] Reset values for the current tool/[04:55] Constraint/[05:18] Text/[05:50] Text 입력/[06:29] Font size/[07:41] Mode/[08:27] Font 선명하게/[09:03] Font thickness/[09:54] Font Shadows/[10:43] Font Vertical/[11:21] Advanced Settings/[12:06] Font Angle/Twist/[13:16] Font Scale/[14:52] Font colour/[15:24] Fill/[15:51] 파일 불러오기/[16:20] Fill 적용하는 방법/[17:02] Plane lock/[17:27] Orientation lock/[17:58] Meterial lock/[18:16] Colour lock/[18:37] Lock Settings/[20:17] Contiguous/[20:36] Plane lock 적용/[21:46] Plane tolerance/[23:01] 색상 변경/[24:09] Orientation lock 적용/[25:23] Orientation tolerance/[25:40] Meterial lock 적용/[26:22] Colour lock 적용/[27:30] Colour tolerance/[28:22] Erase/[29:07] Erase의 종류/[29:17] Use Brush tool to apple effect/[29:36] Advanced Settings/[29:51] Use Pencil tool to apple effect/[30:23] Use Fill tool to apple effect/[31:29] Use Stamp tool to apple effect/[32:04] Zoom/[32:39] Hand
- 13.34분 Piranesi Tool - Colour, Texture, Grain, Blend
Colour(색상삽입), Texture(질감삽입), Grain, Blend(혼합옵션)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각각의 사용방법을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10] Edge 도구/[00:28] 스케치업 들어가기/[00:53] 지붕 생성/[02:19] 불필요한 선 제거/[03:12] 재질/[03:47] 내보내기-2D 그래픽/[04:05] Piranesi 에서 파일 불러오기/[04:19] Edge 도구/[04:53] line width 값/[05:16] Balance 바/[05:54] Use fill tool to apply effect/[06:25] Fill 도구 활용/[08:13] strength 값/[08:45] brush 도구/[09:21] pencil 도구/[10:07] colour/texture/grain/[10:21] colour/[11:32] colour picker/[12:30] texture/[14:17] grain/[14:50] opacity/[16:22] texture settings/[17:43] tweak/[18:21] hook /[20:55] grain settings/[21:33] blend/[24:28] light 효과/[24:55] dissolve 효과/[25:22] lighten/[25:30] darken/[25:59] difference/[27:26] 그림자 효과/[28:03] reset tool/[28:46] texture 가져오기/[30:21] blend 조절하기/[31:04] texture settings
- 14.36분 Piranesi Tool - Cutout
피라네시에서 여러가지 객체들을 삽입하는 Cutout도구와 삽입된 Cutout을 관리하는 Cutout Manager를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책갈피 : [01:12] 미리보기창/[01:40] cutout 도구/[02:27] browse for file/[02:40] warehouse/[03:27] Mode/[04:12] Height/Width 조절/[04:38] Shadows 효과/[04:48] Vertical/[05:01] Advanced Settings/[05:14] Show extent/[05:36] Hook/[06:34] Angle/[06:55] Scale/[07:40] Mirror/[08:22] Offset/[08:35] Threshold/[09:24] Edge color/[10:57] Cutout Manager/[11:24] 이미지 가져오기/[12:30] 내보내기-2D 그래픽/[13:05] Reset tool/[13:43] browse for file/[15:16] shadows 값/[15:31] Advenced Settings/[16:01] Cutout Manager/[16:51] Import/[17:02] Select/[17:22] Toggle visibillty/[18:02] Tweak/[19:38] 축을 기준으로 회전/[20:44] Tweak 해제/[21:00] Burn in/[22:29] shadow 효과/[24:07] warehouse 를 통한 객체 삽입/[26:31] 2D 와 3D 차이점/[26:50] Use size from file/[28:22] browse/[28:55] Motion blur/[30:15] warehouse/[30:46] 나무 삽입/[31:41] Shadows 설정/[32:53] Update selected/[33:45] Blend/[34:22] Shadow color
- 15.34분 Piranesi Tool - Cutout, Layer Manager
Cutout의 사용방법을 실습을 통해 공부한 후 피라네시 객체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Layer Manager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Cutout 활용/[00:33] 사람이미지 불러오기/[01:36] 이미지 사이즈 조절/[01:59] Style/Fill/Edge/Width/[02:38] Cutout Manager/[03:02] 다양한 사람이미지 불러오기/[05:25] Shadows Blend/[06:08] 크기 조절/[07:18] 나무이미지 불러오기/[08:00] Style-Normal/[08:23] 나무이미지 삽입/배치/[09:36] 이미지 사이즈 조절/[10:17] Shadows Pick/[11:05] 재질삽입-하늘/[11:52] Texture 해제/[13:21] Layer Manager/[13:28] 스케치업에서 예제파일 작성/[13:49] 간단한 집 이미지 불러오기/[14:11] 바닥면 생성/[14:26] 그림자 보이게 설정/[14:32] 뷰 변경/[14:44] 모노/[15:00] 그림자 위치 변경/[15:21] 파일 내보내기/[15:38] 파일 불러오기/[15:46] Layer Manager/[16:15] 레이어 만들기/[19:06] Layer Properties/[19:35] Insert layer/[20:08] Fill/[21:14] Blend/Opacity/[21:49] 테두리 생성/[22:55] 하늘 재질 채우기/[23:24] Cutout-나무 삽입/[24:46] Shadows 삽입/[25:24] 레이어 삭제/[26:08] 전체적인 확인/[26:44] 테두리 제거/[28:20] Move layer up/Move layer down/[29:42] Duplicate layer/[30:07] Merge layer/[30:36] Merge layer to new layer/[31:00] Flatten layers /[31:34] 마우스 오른쪽 빠른 메뉴/[31:45] Opacity/혼합옵션/[32:18] Cutout Manager
- 16.37분 Piranesi Tool - Style Manager, 페인팅 실습
작업하면서 만들어놓은 스타일들을 저장, 관리해주는 Style Manager에 대해서 알아보고, 스케치업 모델에 페인팅 작업을 실습합니다.
책갈피 : [00:07] Style Manager/[00:53] View 메뉴/[01:07] Toolbars/[01:31] Style Manager실행 /[02:14] Library/[02:43] Edit/[02:52] View/[03:10] Select/[03:34] Customize/[04:07] Properties/[05:46] 이미지 가져오기/[06:35] 스타일/[06:54] 내보내기/[07:08] Reset tool/[08:28] 카테고리 만들기/[08:39] style Library 만들기/[09:41] Properties/[10:14] 색칠하기/[10:58] 잠금설정/[11:16] Texture/[13:06] New Style/[14:01] Fields/[15:37] 그림자 부분 삽입/[16:35] New Style/[17:09] Category/[17:22] scale 값 주기/[17:41] New Style/[18:54] 하늘 부분 삽입/[19:34] Tweak/[20:32] Browser/[21:09] Shadows/[22:31] Style Manager/[23:45] Search for styles/[24:49] Large Details/[25:13] New catagory/[25:20] Apply Style/[25:51] Display properties/[28:11] 이미지 가져오기/[29:10] 바닥면 생성/[29:47] 스타일/[31:20] 내보내기/[32:10] Texture /[35:44] Style Manager 실행/[36:03] New Category
- 17.36분 Piranesi 실습 - 페인팅 및 Cutout작업
스케치업 모델링에 페인작업을 진행한 후 Cutout 소스들을 삽입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31] 바닥 재질 넣기/[01:20] 벽 부분 넣기/[02:36] Texture/[03:38] scale 값 조정/[04:19] backgrounds 넣기/[04:54] cutout 넣기/[05:04] Browser/[05:51] Advanced Settings/[06:16] Browser/[07:59] Warehouse/[08:44] Browser/[09:55] Warehouse/[10:29] 벤치 넣기/[10:40] Shadows /[11:09] Cutout Manager/[11:24] 크기조절/[12:38] 벤치 각도 조절/[13:56] 전등 사이즈 조절/[15:43] filter/[16:35] filter 의 종류/[17:03] Range/[17:11] Brush 도구/[17:39] Blur 효과/[18:49] Burn in/[19:09] Range 조절/[19:46] Emboss 효과/[20:23] Emboss방향 조절/[21:11] Brush 효과/[21:26] Random 효과/[22:28] Softness 값/[23:01] Custom 효과/[23:42] Halftone 효과/[23:57] Halftone pattern /[24:30] Ordered Dither 효과/[24:44] Newsprint 효과/[24:57] Hilbert Chunks 효과/[25:10] Pencil효과/[25:29] Colours - Black&White/[25:51] Colours - Sepia tone/[26:04] Colours - Colour&White/[27:01] Brightness/[27:52] Contrast (대비값)/[28:47] Hue 효과/[29:18] Saturation 값/[29:54] Reduce colours 효과/[31:04] Majority 효과/[32:20] Sharpen 효과/[33:33] Advanced Settings /[34:20] Classify/[35:00] Smooth edges
- 18.34분 Piranesi 실습 - 그림으로 그린듯한 효과와 스케치효과
페인팅한 모델링에 그림으로 그린것 같은 회화느낌을 추가하고, 연필로 스케치한듯한 효과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28] Re-Render/[00:53] 초기화/[01:24] 다른이름으로 저장/[01:37] Cutout Manager/[03:14] Colour 수치 입력/[04:25] Grain/[05:05] Bias/Scale/Smooth/[05:41] Opacity-Paint/[06:38] Edge도구 선택/[07:15] Size pixels 조정/[07:34] Circular brush 선택/[08:13] Use Fill tool to apply effect/[09:06] Random 효과 선택/[09:56] Scale 값/[10:04] Softness 값/[11:11] Raster brush/[11:35] brush 모양 선택/[12:17] Opacity 조정/[13:20] Dynamic Settings/[15:36] Colour 값 삽입/[16:04] Blend-soft light/[17:12] Colour 값 삽입/[18:30] 내보내기- Export/[18:59] JPEG Compression/[19:49] 작업 파일 불러오기/[20:13] Reset Tools/[20:25] Halftone/[20:48] Pattern-Threshold/[21:42] Cutout/[23:48] Colours-Sepia tone/[24:48] Bias 값/[25:59] Advanced Settings/[26:23] Brush settings/[28:25] Frequency 효과/[29:06] Smudge 효과/[29:40] Align with normals/[30:04] Angle 효과/[32:10] Cross-hatch/[33:12] Fiter amount 값 조정
- 19.36분 Piranesi 실습 - 연필스케치효과와 반사효과
연필로 스케치한듯한 효과를 만드는 실습과 반사되는 효과를 만드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14] Cutout/[00:26] Re-Render/[00:46] Filter/[00:59] Halftone/[01:11] Pattern-Pencil/[01:26] Advanced Settings/[02:42] Brush/[03:12] Scale/Smudge값/[03:32] Use Restore/[04:12] Smudge 값/[04:48] Angle 값/[05:02] Align with normals/Cross-hatch/[06:39] Edge/[06:51] Contiguous 해제/[08:10] Random/[08:26] Use Restore 해제 /[09:48] Opacity 조절/[10:27] Use Restore channels/[13:40] 반사효과/[13:46] Captured/[14:44] 이미지 불러오기/[15:50] 색상 넣기/[16:25] Orientation lock/[16:47] Colour and Texture/[16:58] Captured/[17:52] Dispersal/[19:27] Difference 효과/[20:13] Reset Tool/[20:28] 수영장만들기/[21:11] 재질삽입/[21:53] 물 효과주기/[22:25] 내보내기-2D 그래픽/[22:58] Cutout/[23:52] 나무 들 삽입하기/[24:36] Texture/[26:05] Blend-Light/[26:36] Blend-Soft light/[26:50] Blend-Hard light/[27:14] Blend-Overlay/[27:32] Opacity 값 조절/[28:40] 공원 이미지에 조명 넣기/[31:31] 텍스처에 적용/[31:45] 내보내기-2D그래픽/[32:43] Texture/[34:25] Cutout Manager
- 20.41분 Piranesi 실습 - 조명효과
피라네시의 Light도구를 사용해서 어두운 이미지에 여러가지 조명을 삽입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책갈피 : [00:16] Re-Render/[00:30] Cutout/[01:03] Light 도구 사용/[01:26] Tipe- Parallel/Point/Spot/Strip/[02:09] Parallel/[02:40] Point/[02:57] Spot/[03:22] Strip/[03:52] Strength at source/[04:04] Strength at range/[04:17] Pick offset/[04:26] Tweak/[04:38] Advanced Settings/[04:53] Set position in stroke/[06:01] Filter/[06:08] Brightness/[06:56] File Properties/[07:28] Brightness/[08:17] Parallel/[08:50] Spot/[09:12] Strip/[09:35] Brush/[11:09] 그라데이션 삽입/[11:35] 색상 셋팅/[11:58] 선형그라데이션/[12:22] Fade/[14:10] Linear fade/[15:35] Brush/[16:18] 색상 변경/[16:53] Size pixels 조절/[17:41] Brush 도구 모양/[18:55] 조명효과 주기/[19:25] Fill 도구 활용/[19:49] Blend-Hard light/[20:08] 원형 그라데이션/[22:22] Blend-Light/[22:32] 조명 아랫쪽 효과주기/[24:29] Point 값으로 셋팅/[25:08] Pick offset 값 설정/[26:10] Spot 값으로 셋팅/[27:18] 컬러값 주기/[28:09] Tweak 버튼/[29:30] Parallel/[34:34] 진행사항 다시 보기/[35:03] 새창열기/[35:33] Smudge 값/[36:08] Pigment 값/[36:51] Wetness/[37:43] Fade/[39:08] Smudge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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