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밀2010 All New
전체 : 14시간 8분 / 강의당평균 : 42분23초
01 파워밀의 인터페이스와 뷰설정
가공패턴/메뉴/화면구성/뷰 툴바/툴바 다루기/파일불러오기/마우스, 키보드 사용/스핀 뷰
37분
책갈피 : [00:00] 파워밀 시작 / [00:19] 파워밀이란? / [01:14] 화면구성 / [02:27] 다른 이름으로 프로젝트 저장 / [03:36] 파일 / [03:46] 프로젝트 열기/닫기/저장 / [04:18] 템플릿 저장 / [04:29] 모델 불러오기/내보내기 / [04:40] 예제폴더 바로가기 / [05:02] 인쇄/인쇄 미리보기 / [05:07] 최근 프로젝트/최근 모델 / [05:36] 뷰 / [06:12] 숨기기 / [06:33] 툴바 / [07:52] 이미지 저장/ 다이나믹 섹션 / [07:55] 삽입 / [08:04] 보기 / [08:46] 보기와 뷰의 차이점 / [09:35] 도구 / [09:42] 명령프롬프트 / [09:54] 모든 폼 초기화 / [10:33] 스넵핑 / [10:45] 스넵 필터/필터 스타일 / [11:18] 사용자정의 폴더경로 / [11:28] 라이센스 / [11:36] 사용자정의 색상 / [11:41] 옵션 / [12:37] 기본값으로 초기화 / [12:52] 도움말 / [13:59] 메인 툴바 / [14:45] 블록 / [15:01] 그 외 메뉴 / [15:17] Toolpath / [15:42] PowerMILL 탐색기 / [16:00] 공구 툴바 / [16:48] 탐색기에서 공구생성 / [16:59] 데이타베이스 공구 / [17:24] 툴바 추가 / [17:48] 공구삭제 / [18:06] 기타 정보 툴바 / [19:25] 뷰 툴바 / [21:10] 모델 불러오기(예제 폴더) / [22:19] 위에서 내려다보니/아래에서 올려다보기 / [22:33] 오른쪽에서 보기/왼쪽에서 보기 / [22:42] 정면/뒷면 / [22:51] ISO 1~ ISO 4 / [23:17] 마지막보기 / [23:45] 알맞은 크기로 재조정/확대/축소 / [24:21] 다시그리기 / [24:27] 블록 설정 / [24:49] 쉐이딩/와이어 프레임 / [25:47] 마우스와 키보드 사용법 / [26:41] 마우스 왼쪽 버튼 / [27:03] 마우스 휠 버튼 / [30:11] 마우스 휠 클릭 / [30:57] 마우스 오른쪽 버튼 / [32:44] 바로가기 메뉴 / [33:52] 스핀뷰 / [36:24] 스핀 해제 / [36:40] 마침말
02 파일메뉴와 뷰툴바 살펴보기
뷰 툴바/쉐이딩/와이어프레임/프로젝트 저장, 불러오기/모델 불러오기, 내보내기/인쇄/공구/대화창/이미지저장
40분
책갈피 : [00:00] 파일 가져오기 / [01:57] 쉐이딩, 와이어프레임 / [06:43] 축방향 / [08:16] ISO, 마지막보기, 다시그리기 / [09:52] 확대, 축소, 박스확대, 블럭 / [11:58] 구배각도쉐이딩 / [13:25] 최소R값쉐이딩 / [16:30] 멀티컬러쉐이딩 / [17:14] 그 외 쉐이딩 / [19:06] 프로젝트 열기, 저장 / [23:49] 편집가능, 템플릿저장 / [27:08] 사용자정의폴더 / [29:45] 모델 불러오기, 내보내기 / [32:47] 인쇄 미리보기 / [33:39] 인쇄 / [38:44] 최근 프로젝트, 모델
03 뷰, 삽입, 보기, 도구 메뉴 살펴보기
모델보기옵션/마우스커서/명령프롬프트/모든폼초기화/스넵핑/스넵필터/필터스타일
37분
책갈피 : [00:00] 전체화면보기, 박스로 영역확대 / [02:19] 축방향, ISO / [06:30] 공구, 회전중심 / [09:36] 숨기기, 툴바, 대화창 / [13:56] 이미지저장 / [15:33] 삽입 / [17:17] 모델보기옵션 / [27:10] 블록, 마우스커서 / [29:50] 와이어프레임, 쉐이딩 / [30:48] 감추기 / [31:20] 명령프롬프트, 모든폼초기화 / [33:53] 스넵핑, 스넵필터, 필터스타일
04 도구, 옵션설정, 블록 살펴보기
폴더경로/라이센스/사용자색상/보기옵션/NC프로그램옵션/도움말/블록/바운더리
37분
책갈피 : [00:00] 사용자정의 폴더경로 / [03:53] 라이센스 / [05:19] 사용자정의 색상 / [07:19] 옵션 / [10:08] 보기옵션 / [18:27] NC프로그램옵션 / [21:25] 도움말 / [23:33] 블록 / [29:27] 불러오기, 삭제 / [31:30] 바운더리 / [33:45] 바운더리 삭제 / [34:22] 블록
05 블록, 공구생성(데이터베이스)
블록/불러오기/삭제/바운더리/공구/생크/홀더/사용자정의 공구/데이터베이스
38분
책갈피 : [00:00] 파일, 블록 / [02:11] 공구 / [03:00] 라스터가공 / [03:48] 시뮬레이션 / [06:26] 저장 / [07:23] 트라이앵글 블록 / [09:02] 공구 / [15:34] 생크 / [19:38] 홀더 / [23:54] 사용자정의 공구 / [28:11] 데이터베이스 / [32:45] 데이터베이스 변경 / [34:41] 데이터베이스 탐색
06 공구 데이터베이스와 가공이론
절삭데이터/데이터베이스/Tool Family/툴러런스/가공여유/스텝오버/커습/툴패스
39분
책갈피 : [00:00] 공구만들기 / [04:03] 절삭데이터 / [11:01] 데이터베이스 등록 / [14:50] 공구만들기 / [20:24] 데이터베이스 등록 / [21:50] Tool Family / [23:03] 톨러런스 / [25:22] 가공여유 / [28:14] 스텝오버, 커습 / [32:02] 툴패스 / [35:34] 요약
07 툴패스의 생성방법
최소반경/언더컷쉐이딩/측정/블록/공구/피드와 속도/안전높이/시작높이/프로젝트 저장
39분
책갈피 : [00:00] 모델 불러오기, 살펴보기 / [01:38] 작업좌표계 / [08:49] 최소반경, 언더컷쉐이딩 / [14:25] 측정 / [19:35] 블록 / [22:50] 공구 / [26:55] 공구쉐이딩 / [28:29] 공구추가 / [30:40] 피드와 속도 / [32:04] 급속이송높이 / [33:58] 시작과 끝 포인트 / [36:38] 프로젝트 저장
08 바운더리의 종류와 실습 part1
바운더리/툴바/블록바운더리/레스트바운더리/선택된Surface바운더리/쉘로우바운더리/실루엣바운더리
38분
책갈피 : [00:00] 바운더리 / [02:45] 바운더리툴바 / [05:35] 블록바운더리 / [09:48] 툴패스 생성 / [12:23] 레스트바운더리 / [17:16] 선택된 Surface바운더리 / [22:44] 툴패스 생성 / [23:48] 쉘로우바운더리 / [27:06] 툴패스 생성 / [30:47] 실루엣바운더리 / [34:32] 바운더리옵셋 / [36:17] 바운더리저장
09 바운더리의 종류와 실습 part2
사용자정의바운더리/바운더리스케치/파일바운더리/패턴바운더리/툴패스바운더리/모델바운더리
37분
책갈피 : [00:00] 사용자정의바운더리 / [03:21] 바운더리스케치 / [06:36] 툴패스 생성 / [10:53] 파일바운더리 / [14:08] 패턴바운더리 / [21:01] 툴패스바운더리 / [26:38] 툴패스 생성 및 삭제 / [30:51] 툴패스 생성 / [32:45] 모델바운더리
10 바운더리 편집방법
레스트바운더리/바운더리편집/가공/바운더리편집/포인트 이동/대칭이동/Surface 메우기
43분
책갈피 : [00:00] 모델, 공구 / [02:15] 레스트바운더리 / [03:56] 바운더리편집 / [07:49] 윗부분 제거 / [15:27] 아랫부분 제거 / [19:44] 변환, 옵셋 / [25:45] 가공 / [27:49] 바운더리편집 / [33:23] 포인트 이동 / [36:28] 증분 / [38:32] 대칭이동
11 스톡모델과 리드&링크
평면만들기/툴패스/스톡모델/계산/리드/링크/가공/자르기/복사/수직원호
43분
책갈피 : [00:00] 평면만들기 / [03:25] 블록, 공구, 바운더리 / [06:00] 평면 / [08:22] 스톡모델 / [10:16] 모델, 블록, 공구 / [13:20] 툴패스 / [14:38] 스톡모델 / [17:33] 스톡모델 계산 / [20:50] 리드&링크 / [26:51] 모델, 공구, 블록, 평면 / [29:22] 가공 / [31:15] 자르기, 복사 / [37:34] 수직원호 / [41:12] 복사
12 리드&링크 활용방법과 황삭가공
수평원호/연장/링크/바운더리/가공/시뮬레이션/문제점 확인 및 수정/황삭가공/황삭옵션
42분
책갈피 : [00:00] 수평원호 / [06:51] 연장 / [11:28] 링크 / [14:42] 링크수정 / [20:03] 파일, 블록, 공구 / [22:01] 바운더리 / [23:17] 가공 / [25:29] 시뮬레이션 / [27:28] 문제점확인 / [30:02] 리드인아웃활용 / [36:06] 황삭가공 / [40:27] 가공옵션
13 황삭가공과 옵셋황삭가공방법
황삭가공/Flat machining/가공옵션/제한/레스트가공/라스터황삭/옵셋황삭가공/시뮬레이션
43분
책갈피 : [00:00] 황삭가공옵션 / [04:51] Flat machining / [06:19] 스텝다운과 Z높이 / [08:12] 제한설정 / [10:31] 가공방향 / [11:22] 레스트가공 / [16:38] 공구, 예제, 블록 / [18:58] 라스터황삭 / [23:19] 시뮬레이션 / [29:10] 시뮬레이션 툴바 / [32:30] 저장 / [33:33] 옵셋황삭가공 / [35:26] 모델, 블록, 공구 / [37:08] 가공 / [40:57] 시뮬레이션
14 황잔삭방법과 라스터가공 방법
옵셋황삭가공/툴패스 황잔삭/라스터 가공/Arc fit(원호변환)/리드링크/뷰밀/180도 가공/90도 가공
37분
책갈피 : [00:37] 쉘로우바운더리 / [01:31] d / [03:39] 135도 가공 / [04:56] 45도 가공 / [05:56] Arc fit corner / [06:30] 설정 / [07:07] 작업한 부분 설명 / [08:46] 방사선가공 - 모델, 블록, 공구 / [09:40] 블록 설정 / [10:16] 가공패턴 / [11:24] 블록의 중심을 원점으로 / [12:05] 각도종류 / [13:14] 툴러런스 / [14:25] 일방향 가공 / [15:15] 완료 / [16:04] 양방향 가공 / [17:50] 스파이럴가공 / [18:32] 방향 / [19:40] 공구 만들기 / [19:54] 모델, 블록, 공구 / [20:21] 스파이럴가공 / [21:07] 스텝오버 / [22:06] 툴패스 시작점부터 시뮬레이션 / [23:05] 반시계방향 설정 / [24:23] 예제 / [25:05] 블록 설정 / [25:29] 볼 공구 / [26:00] 쉘로우바운더리 / [27:16] 예제 둘러보기 / [28:30] 제거를 해봅니다. / [29:39] 스파이럴가공 / [30:14] 제한 / [30:34] 리드/링크 / [31:59] 확인 하기 / [32:44] 툴패스 합치기 / [33:20] 툴패스 복사,이동 / [34:51] 툴패스 삽입 / [35:39] 대칭 복사
15 방사선가공과 스파이럴가공
방사선 가공방법(일방향, 양방향)과 스파이럴 가공의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39분
책갈피 : [00:00] 쉘로우바운더리 / [03:39] 135도 가공 / [04:56] 45도 가공 / [05:56] Arc fit corner / [09:07] 방사선가공 - 모델, 블록, 공구 / [11:04] 가공패턴 / [14:49] 일방향 가공 / [16:29] 양방향 가공 / [17:59] 스파이럴가공 / [20:02] 모델, 블록, 공구 / [20:51] 스파이럴가공 / [23:41] 반시계방향 설정 / [24:49] 모델, 블록, 공구 / [26:33] 쉘로우바운더리 / [30:36] 스파이럴가공 / [33:40] 툴패스 복사, 이동
16 등고선, 인터리브드, 옵티마이즈 등고선가공
등고선가공, 인터리브드,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을 실습을 해가면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43분
책갈피 : [00:00] 등고선가공 / [06:15] 모델, 블록, 공구, 바운더리 / [11:17] 가공패턴 / [16:27] 시뮬레이션 / [17:44] 모델, 블록, 공구 / [19:43] 등고선가공 / [23:57] 인터리브드 등고선가공 - 모델, 블록, 공구 / [25:40] 가공패턴 / [29:52] 인터리브드 활용 - 모델, 블록, 공구 / [33:58] 가공패턴 / [38:12] 옵티마이즈 등고선가공 / [41:49] 리드링크
17 3D옵셋 가공과 패턴가공
3D옵셋과 패턴가공, 코너펜슬가공에 대해서 알아보고 패턴메이커를 통해 패턴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50분
책갈피 : [00:00] 3D옵셋 가공 - 모델, 블록, 공구 / [03:57] 가공패턴 / [05:07] 시뮬레이션 / [06:05] 공구, 바운더리 / [09:30] 3D옵셋 가공 / [13:21] 시뮬레이션, 스파이럴 / [15:30] 3D옵셋 패턴활용 - 모델, 블록, 공구 / [17:43] 코너펜슬가공, 패턴 / [21:46] 3D옵셋 가공 / [27:36] 패턴가공 - 모델, 블록, 공구 / [34:12] 바운더리, 패턴 / [36:33] 패턴편집 / [40:06] 패턴메이커 / [44:49] 패턴가공 / [47:23] 패턴편집2
18 드릴링, 패턴가공, 3D옵셋가공
드릴링 가공의 종류와 패턴가공, 3D옵셋가공을 사용하는 방법과 파워쉐이프 설치방법을 자세히 알아봅니다.
56분
책갈피 : [00:00] 드릴링- 모델, 블록, 공구, 패턴 / [04:17] 피쳐셋 / [07:57] 드릴링 / [11:20] 시뮬레이션 / [12:36] 트로코이달 패턴 / [15:00] 패턴가공 / [16:21] 블록 재설정 / [17:27] 시뮬레이션 / [21:14] 패턴 음각가공 - 모델, 블록, 공구, 패턴 / [26:08] Offset AreaClear Model / [28:03] 스파이럴가공 Semi Finish / [31:33] 스파이럴가공 Finish / [33:05] 패턴 / [35:10] 패턴가공 / [38:05] 3D옵셋가공 - 모델, 블록, 공구, 바운더리 / [40:54] 패턴편집 / [43:18] PowerShape 설치 / [48:38] 커브모델링 / [52:19] 가공패턴
19 파라메트릭옵셋, 평면옵셋, 코너펜슬, 코너어롱
파라메트릭옵셋, 평면옵셋, 코너페늘, 코너어롱 가공의 사용방법을 실습을 통해 알아봅니다.
45분
책갈피 : [00:00] 파라메트릭 옵셋가공 / [03:43] 모델, 블록, 공구, 바운더리 / [06:24] 패턴 / [10:15] 가공패턴 / [12:28] 평면옵셋가공 - 모델, 블록, 공구 / [13:59] 가공패턴 / [17:06] 공구, 레스트가공 / [20:07] 평면 라스터 가공 - 모델, 블록, 공구 / [22:26] 가공패턴 / [24:15] 부드러운 프로파일 / [27:28] 코너 펜슬 가공 - 모델, 블록, 공구 / [30:42] 가공패턴(both) / [32:19] 가공패턴(Shallow) / [33:20] 가공패턴(Steep) / [34:56] 코너펜슬2 / [37:20] 코너 어롱 가공1 / [40:16] 리드링크 / [41:48] 코너 어롱 가공2
20 코너스티치, 멀티펜슬 가공, 툴패스 변환, 리미트, 재정렬, 시작점이동, 홀더간섭체크
코너스티치, 멀티펜슬 가공에 대해서 알아보고 툴패스를 다루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1시간 5분
책갈피 : [00:00] 코너 스티치 가공 - 모델, 블록, 공구 / [01:44] 가공패턴 / [03:47] 재정렬, 리드링크 / [06:01] 코너 어롱/스티치 가공 / [08:45] 코너 멀티펜슬 가공 / [12:19] 툴패스 변환 증분 / [18:06] 툴패스 변환 회전 / [20:18] 모델, 블록, 공구 / [22:28] 선택된 Surface 바운더리 / [24:28]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 / [26:14] 툴패스 변환 / [27:51] 툴패스 검증 / [29:52] 툴패스 합치기 / [32:57] 리미트 / [35:21] 모델, 블록, 공구, 평면 / [37:27] 바운더리, 가공 / [39:50] 폴리곤 리미트 / [42:25] 툴패스 재정렬 / [49:38] 툴패스 시작점 이동 / [53:32] 홀더 간섭체크 - 모델, 블록, 공구 / [59:04] 라스터 가공 / [01:00:41] 홀더 간섭체크 / [01:04:09] 마침말
샘플확인 : 알지오 검색후 -> 강의검색란 -> 파워밀2010 All 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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