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파워밀 [현장실무] 추천 교육

알지오 2017. 10. 16. 16:38

알지오 평생교육원 파워밀 현장실무 강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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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밀 [현장실무]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1시간 10분 조건별 절삭공구에 대해 알아보기

    절삭공구 종류, 조건별 절삭공구 사용법, 절삭공구 XY피치, Z피치 절삭조건, 공구별 절삭 팁

    책갈피 : [00:00] 절삭공구/[01:42] 코너R앤드밀/볼 앤드밀/[03:16] 황삭카터/[04:53] 공구별 장 단점/[04:58] 플랫,코너R 공구의 장단점/[06:57] 예시/[10:39] 중요/[12:59] 볼 공구의 장단점/[17:35] 2날, 4날 이브 앤드밀 차이점/[18:06] 싱크/[18:48] 파이별 장단점/[20:32] 리브 타입의 장점/[22:57] 2날, 4날 코너R 엔드밀 장단점/[23:44] 4날 앤드밀의 장점/[24:24] 4날 앤드밀의 단점/[27:46] 파워밀실행 코어모델링 불러오기/[28:52] 공구 만들기/[29:44] 공구선정의 중요성/[31:18] 평면 만들기/[32:50] 결과확인/[33:55] 문제점/[36:09] x,y,z 설정 방법/[36:56] 공구선정 방법1/[39:08] 1파이 공구 사용해보기/[41:01] 공구 선정 팁/[43:18] 질문 답/[44:44] 12mm 사용 단점/[47:56] 공구선정 방법2/[48:35] 3mm/[49:01] 2mm~2.5mm/[49:46] 볼공구/[50:02] 8볼,6볼,4볼의 스텝오버/[52:55] z피치/[53:40] 주의점/[54:48] 코너공구 4r1/[58:07] 4r0.5/[59:51] 4f/[01:00:58] 결과확인/[01:03:51] 플랫처리/[01:07:15] 스텝다운별 시간차이/[01:08:40] 팁

  • 02.45분 가공조건 알아보기

    좌표설정방법 및 이해, 조건별 알맞는 툴러런스 사용법, 가공단어의 이해, 리드인 리드아웃 설정방법, 시작점 변경하는 방법

    책갈피 : [00:00] 가공/[00:21] 절삭방향/[00:36] 상향가공/[03:02] 하향가공/[06:15] 예시/[08:00] 가공 시뮬/[10:02] 양각일때 툴패스 방향/[10:41] 음각일때 툴패스 방향/[12:36] 상향, 하양 양각/[14:38] 상향, 하양 음각/[15:36] 차이점/[16:51] 임의 양각/[18:50] 방향 주의점/[19:39] 파워밀 실행시 중요사항/[20:10] 좌표계 설정방법/[21:36] 상하, 코아시 기준방향/[23:57] 질문 답/[25:19] 주의점/[26:45] 상코아 좌표 설정/[29:11] 툴러런스/[30:17] 툴러런스 설정별 결과확인/[34:26] 미각기를 하는 이유/[36:32] 시작점과 끝점/[38:30] 리드/링크 설정/[39:59] 결과확인/[41:47] 시작점 변경방법/[42:19] 리드인 리드 아웃의 장점

  • 03.1시간 2분 황삭가공

    툴패스의 조건별 가공, 램프 및 플런지의 차이점, 포켓형상 가공방법 및 돌출형상의 가공법, 황잔삭의 이해

    책갈피 : [00:00] 황삭가공/[00:25] 황삭가공 모델의 종류/[00:48] 라스터 황삭 모델로 가공하기/[01:31] 블록 설정/[02:20] 결과 확인/[02:53] 옵셋 황삭 모델로 가공하기/[03:24] 결과 확인/[04:00] 각 모델의 장단점/[05:07] 코어 황삭가공/[05:58] 공구 사용 팁/[06:32] 13R2.5 공구 설명/[07:08] 17R2 공구 설명/[08:44] 17R2 공구 사용하여 가공하기/[09:06] 리드인 경로 타입 설명/[09:47] 타입별 차이점/[11:57] 플런지 가공과 램프 가공의 사용/[13:26] 이송 높이 설정/[14:26] 급속 이송 타입/[15:49] 슬라이스 설정/[17:59] 포켓 형상일때 가공/[18:11] 포켓-플런지 가공 결과확인/[20:48] 리드인 설정/[22:24] 포켓-램프 가공 결과확인/[24:43] 황삭(램프)-플런지 결과확인/[25:12] 황삭(램프)-스킴 결과확인/[27:28] 돌출 형상일때 가공/[29:23] 돌출-플런지 가공 결과확인/[31:13] 돌출-램프 가공 결과확인/[34:10] 리드인 설정/[35:21] 황삭(플런지)-스킴 결과확인/[37:46] 17R2 램프 결과확인/[38:26] 리드인 설정 후 결과확인/[40:15] 원호 지름별 차이/[43:45] 시뮬레이션 결과 확인/[45:47] 8R1 옵셋 황삭 설정/[46:53] 공구/[47:17] 가공조건/[50:04] 스텝오버/[50:15] 스텝다운/[51:06] 레스트 가공/[51:30] 8R1공구 사용 결과확인/[53:39] 4R1옵셋 황삭 설정/[56:25] 4R1공구 사용 결과확인/[01:00:00] 황삭 툴 사용 주의점

  • 04.52분 중삭가공 1

    앤드밀별 가공조건, 리드인 리드아웃의 정의, 측벽과 바닥가공의 이해, 바운더리를 이용하여 툴패스 적용

    책갈피 : [00:07] 중삭 툴과 바운더리 활용/[00:37] 공구 선정 방법/[01:42] 측정기 이용하여 원호 측정/[03:52] 평면 구배면 확인/[05:07] 볼공구 코너R 공구 차이/[06:27] 몇 파이 공구를 사용할 것인가/[07:17] 10R1/[07:29] 12R1/[09:01] 6R1/[10:02] 측벽 가공하기/[13:18] 6R0.5/[16:18] 중삭 가공여유 설정/[16:35] 리드인 링크/[17:24] 스텝다운/[17:39] 결과확인/[17:52] 가공 깊이 확인/[18:39] 바닥 깊이 확인/[21:53] 다른 방법 확인/[22:31] 등고선 가공/[22:45] 바닥깊이 확인/[24:07] 코네 펜슬 가공/[25:23] 시직검 옮기기/[26:31] 문제점/[27:02] 라드인 링크/[30:16] 8R1 , 10R1/[32:03] 라스터 가공/[32:12] 평면 옵셋 가공/[32:37] 옵셋 황삭 가공/[33:26] 옵셋 황삭으로 바닥 만들기/[37:31] 결과확인/[38:16] 6R0.5 10R1 차이점/[40:18] 램프 옵션 변경 후/[40:42] 라스터 가공/[42:31] 가공 순서 방향별 차이점/[46:05] 바운더리 만드는 방법/[47:46] 사용자 정의 설정/[50:04] 평면 만들기

  • 05.53분 중삭가공 2

    바운더리를 이용하여 중삭 및 중잔삭가공, 툴패스별 각 명령어 이해, 바운더리를 이용하여 툴패스 적용, 리드인 리드아웃의 정의, 바운더리를 이용하여 툴패스 적용

    책갈피 : [00:00] 중삭과 중잔삭 바운더리 활용 방법/[00:58] 라스터 평면 바닥/[01:49] 각도0/양방향 공구 사용시 결과 툴/[03:31] 각도90/일방향 공구 사용시 결과 툴/[05:19] 질문 답/[06:44] 바운더리 만들기/[08:29] 결과확인/[09:11] 리미트/[10:56] 옵셋 황삭 툴/[12:47] 평면 옵셋 황삭 툴/[14:11] 옵셋 황삭 가공 사용이유/[16:33] 툴 사용시 참고사항/[18:03] 툴패스 설정/[20:35] 툴패스 합치기/[21:16] 중잔삭 넣기/[24:40] 레스트 바운더리/[26:55] 결과확인/[27:59] 질문 답/[29:11] 잔삭처리/[30:47] 질문 답/[32:28] 볼공구,평공구 사용 잔삭처리시 차이점/[34:55] 정삭/[35:30] 등고선 가공 설정/[37:33] 결과확인/[38:57] 시뮬레이션을 통한 황잔삭 문제확인/[40:56] 시뮬레이션을 통한 중삭 문제확인/[42:07] 질문 답/[44:06] 공구를 바깥으로 빠지게 하기/[46:34] 모델링을 사용하여 툴패스 짜는 방법/[47:37] 링크를 이용하지않고 바깥으로 빠지게 하는 방법/[49:10] 등고선 가공 결과/[49:36] 질문 답/[51:09] 결과 확인/[51:51] 팁

  • 06.53분 정삭가공 1

    중삭을 이용하여 정삭툴의 응용, 박스의 이용 장단점, 코너어롱 및 코너어롱스티치 툴의 응용법

    책갈피 : [00:00] 정삭 가공/[01:23] 등고선 가공/[02:24] 스텝다운/[04:18] 질문 답/[06:26] 추가 가공/[07:38] 리드인 리드아웃 링크 옮기기/[08:44] 옵셋 황삭 모델/[10:11] 링크 변경/[11:44] 툴만들때 주의사항/[14:32] 과절삭 체크/[16:00] 정잔삭/[17:13] 레스트 바운더리/[17:44] 결과확인/[18:16] 스텝다운/[19:10] 결과확인/[20:28] 모서리가 각일때/[22:11] 방전처리할 때/[23:01] 방전처리 안할 때/[24:37] 오류 수정/[25:49] 결과확인 / 질문 답/[27:50] 코너 어롱과 어롱 스티치 가공에 대해/[28:57] 코너 어롱 가공 설정/[29:47] 방향 / 출력/[30:50] 출력 결계 각도 / 커습/[32:37] 오버랩 / 제한 각도/[34:03] 결과확인/[36:15] 코너 어롱/스티치 가공 설정/[36:48] 결과확인/[38:58] 플랫 / 런너가공 추가/[40:35] 결과확인/[41:23] 3D 옵셋 가공/[42:01] 쉘로우 바운더리/[43:26] 결과확인/[44:40] 스파이럴 옵션 On/[46:48] 스파이럴 옵션 Off/[48:42] 스파이럴 사용시 차이점 비교/[50:05] 리드인-수직원호/[50:22] 오류 수정/[50:39] 결과 확인

  • 07.58분 정삭가공 2

    볼공구를 이용한 응용법, 바운더리를 이용한 툴패스, 플랫공구을 이용한 툴패스, 코아 전체 시물레이션을 이용한 문제점 찾기

    책갈피 : [00:00] 정잔삭 가공/[01:14] 0.6B 바운더리/[02:40] 결과확인/[04:20] 문제 발생 이유/[05:20] 질문 답/[06:37] 바닥이 평면일 경우/[07:14] 바운더리 편집/[07:53] 0.6B 일때 결과/[08:31] 쉘로우 바운더리/[09:01] 결과확인/[09:29] 3D 옵셋 가공 / 수직원호 사용/[11:18] 결과확인/[11:56] 바운더리 편집/[12:47] 참조공구 임의로 만들기/[14:42] 결과확인/[15:19] 등고선 가공 / 결과확인/[15:38] 바닥 가공 / 결과확인/[16:51] 바닥툴과 등고선 툴 합치기/[18:40] 남은 가공 구간 찾기/[20:29] 바닥 플랫/[21:35] 4f 플랫공구 사용/[22:29] 스텝다운/[23:36] 결과확인/[25:08] 등고선 가공/[27:01] 결과확인/[28:35] 리미트 / 링크 설정/[29:34] 질문 답/[32:29] 0.6f 가공 /[33:19] 질문 답/[33:48] 결과확인/[36:15] 런너가공/[40:07] 런너 파이 확인/[40:43] 0.6f 공구로 런너 가공/[42:50] 결과확인/[44:49]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47:10] 결과확인/[48:42] 스파이럴/닫힌옵셋 옵션후 차이점/[51:11] 리드/링크 변경 후 결과확인/[51:46] 가공 문제점 찾기/[52:03] 황삭 가공 시뮬레이션/[53:04] 중삭 가공 시뮬레이션/[55:20] 결과확인

  • 08.54분 볼공구와 코너R공구를 이용한 툴 활용법 1

    볼공구를 이용한 응용방법, 바운더리를 응용하여 면막기, 각 공구별 툴패스 활용법, 박스블록 활용법

    책갈피 : [00:00] 볼공구 / 코너알 공구 활용/[01:09] 21파이 공구 교체 후 황삭처리/[02:07] 링크 변경 / 툴패스/[03:53] 10R1 / 결과확인/[04:42] 황잔삭을 볼공구로 선택한 이유/[06:59] 6R1로 설정/[08:18] 런너를 없애고 가공/[09:22] 평면 만들기/[10:09] 오류수정 / 결과확인/[13:12] 면을 바닥과 동일한 색상으로 바꾸기/[14:39] 게이트 만들기/[15:10] 오류수정/[16:11] 평면화 시키기/[17:10] 포인트/[18:08] 깊이 내리기/[19:12] 결과확인/[20:25] 바닥 넣기/[21:46] 오류수정/[22:32] 결과확인 / 질문 답/[25:05] 평면에 코너R공구 사용/[25:40] 바닥 평면 넣기/[27:00] 라스터 가공/[29:37] 평면과 측벽가공 합하기/[31:36] 4B 바운더리 결과확인/[32:14] 바닥 가공/[33:50] 코너 어롱/스티치 가공/[35:22] 결과확인/[38:22] 6B 사용하여 정삭가공/[39:24] 바닥면 넣기/[41:28] 바닥 평면 잔삭 넣기/[42:40] 오류수정/[46:27] 결과확인/[47:22] 2B 코너 어롱/스티치 가공/[48:11] 결과확인/[50:11] 1B 코너 어롱/스티치 가공/[51:16] 결과확인/[52:00] 바닥면 넣기

  • 09.44분 볼공구와 코너R공구를 이용한 툴 활용법 2

    황잔삭의 중요성, 금형재질의 중요성, 금형재질별 툴패스조건

    책갈피 : [00:00] 런너와 게이트/[01:47]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03:51] 바운더리 복사/[04:48] 2라운드 코너/[05:26] 게이트 주의사항/[07:31] 깊이 수정/[08:51] 등고선 가공/[09:12] 결과확인/[10:35] 쉘로우 바운더리/[12:38] 질문 답/[15:10] 2b 볼공구 사용/[16:40] 결과확인/[18:08] 형상들 바운더리 잡기/[18:48] 평면화, 라운드 코너/[19:32] 가공여유, 램프 옵션 변경/[20:48] 결과확인/[21:20] 측면도 살펴보기/[24:26] 금속재료의 종류/[26:00] 플라스틱 사출 금형재료/[28:27]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코아재질/[29:30] NAK80/[31:00] 사출물의 품질 순위/[31:27] 단점/[32:47] NAK80일때 툴 설정/[33:21] 다이캐스팅금형/[34:55] 유의사항/[36:23] 프레스금형/[36:47] SKD11 장점/[37:56] 각 금형들의 요약설명/[39:55] 17R2/[40:13] KP4M 기준/[40:22] NAK80 일때 유의사항/[41:45] NAK80 일때 가공 옵션설정

  • 10.54분 코아재질별 툴 활용법

    코아별 공구의 사용, 재질별 Z피치의 차이점, 코아에 따른 툴패스의 활용

    책갈피 : [00:00] 코어재질별 툴패스 편집/[01:24] 파이 측정/[02:44] 황삭 가공 공구/[05:21] 볼공구 or 코너R/[06:53] 8파이 공구 사용시 반경/[08:34] 6파이, 8파이 사용하여 황삭 가공/[09:24] 3D 옵셋 확삭 모델/[11:27] 스텝다운/[11:46] 부드러원 정도/[12:34] 결과확인/[13:20] 리드인 설정/[14:00] 결과확인/[14:26] 6ball/[15:04] 질문 답/[16:40] 결과확인/[18:07] 가공여유 변경/[20:27] 결과확인/[22:13] 리드, 링크 설정/[23:18] 결과확인/[24:40] 바닥가공을 안하는 이유/[27:12] 정삭 가공/[29:26] 결과확인/[31:28] 6파이, 스텝다운/[32:03] 결과확인/[32:22] 등고선 가공/[33:01] 결과확인/[35:15] 추천 가공법/[39:30] 3D 옵셋 황삭 모델/[41:36] 결과확인/[42:22] 질문 답/[44:15] 0.6b, 스텝오버/[45:13] 쉘로우 바운더리/[45:52] 결과확인/[46:43] 툴패스별 가공시간 확인/[49:00] 바운더리/[49:40] 0.8b, 스텝오버/[50:00] 결과확인

  • 11.48분 모델링을 응용한 가공

    리브가공, 바운더리를 활용한 툴패스 가공, 모델링을 활용한 툴패스 가공, 코아종류에 따른 실무 TIP

    책갈피 : [00:00] 모델링을 응응하여 툴패스 만들기/[01:12] 정삭 등고선 가공/[02:10] 포켓가공 off 후 가공/[02:36] 결과확인/[04:09] 포켓가공 off 시뮬레이션/[04:45] 포켓가공 on 시뮬레이션/[05:40] 황삭툴 사용이유/[07:00] 포켓가공 off 시 중요한점/[08:27] 시간 비교/[10:00] 이동치수 확인하기/[10:51] 툴패스 변환, 증분 위치/[11:34] 툴패스 검증/[13:01] 바운더리 만들기/[14:39] 3D 옵셋 황삭 모델/[16:15]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17:21] 결과확인/[17:53] 모델링 가져오기/[18:58] 윗면 편집/[20:15] 결과확인/[21:07] 리드인 링크/[23:08] 결과확인/[24:12] 재질변 툴패스 변경/[25:44] 상코아가 NAk80 일때/[27:16] Z피치 설정/[29:20] 결과확인/[30:59] 런너 중삭 설정/[32:25] 리브 가공 설정/[34:36] 공구별 가공 확인/[35:25] 주의점/[36:44] 3D 옵셋 황삭 모델/[38:45] 결과확인/[39:57] 6R1 중삭넣기/[40:51] 결과확인/[42:35] 관통코어/[45:20] 바운더리 설정/[47:05] 툴패스 변환

  • 12.54분 실제 사출에 이용된 코아 툴 가공 1

    코아에 맞는 공구 선택, 공구에 맞는 설정값 적용, 잔삭툴 사용하기, 툴패스 편집 및 정리하기

    책갈피 : [00:00] 프론트 코어 응용하기/[01:28] 17r2 황삭공구/[02:52] 툴패스 검증/[03:38] 스팟구간/[05:11] 결과확인/[05:40] 질문 답/[07:27] 리드인 링크/[08:07] 6r1 중삭/[09:16] 정삭 등고선가공/[09:49] 결과확인/[10:27] 리드인 링크/[11:16] 바운더리/[12:52] 리드인 링크/[13:11] 결과확인/[14:16] 리드인 링크/[14:58] 질문 답/[15:39] 바운더리/[18:09] 각각의 바운더리 설정이유/[19:36] 리드인 링크/[20:22] 정삭 바닥/[20:53] 정삭 등고선가공/[22:45] 리드인 링크/[23:39] 원호 측정/[25:43] 홀막음/[27:33] 공구선택/[29:59]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31:32] 결과확인/[33:08] 코너 어롱 스티치 가공/[35:30] 자연R/[36:42] 결과확인/[38:30] 하측 스팟 구간/[39:42] 리드인 링크/[42:22] 옵셋 황삭/[43:59] 결과확인/[47:41] 리드인 링크/[48:30] 쉘로우 바운더리/[51:11] 리드인 링크/[51:58] 코너 어롱 스티치 가공/[53:00] 결과확인

  • 13.48분 실제 사출에 이용된 코아 툴 가공 2

    플랫공구의 응용, 공구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여 가공하는 방법, 공구를 응용한 코아가공, 와이어 코아에 대한 이해 및 TIP

    책갈피 : [00:00] 프론트 상코아/[00:45] 박스 연산/[02:26] 결과확인/[04:28] 옵셋 황삭 모델/[05:51] 플런지 타입/[06:26] 램프 타입/[07:51] 바운더리/[09:15] 리드인 링크/[10:45] 과절삭 체크/[12:31] 질문 답/[15:26] 플랫 끊기/[16:10] z피치 수정/[17:22] 바닥 깊이 확인/[19:39] 등고선 가공/[22:06] 플랫 합하기/[22:45] 과절삭 체크/[23:55] 정삭 확인/[24:52] 레이어번호 변경/[26:30] 시뮬레이션/[30:07] 프론트 하코아/[31:16] 하코아가 복잡한 이유/[33:55] 증분 위치 설정/[35:03] 와이어/[38:58] 하측 코아/[39:16] 안쪽 형상 가공 방법들/[41:24] 질문 답/[43:48] 와이어로 가공/[45:09] 홀막음

  • 14.54분 실제 사출에 이용된 코아 툴 가공 3

    모델링을 활용한 실무 가공, 코아 섹션별 가공, 바운더리 활용 및 링크, 리브가공

    책갈피 : [00:00] 프론트 하코아/[02:44] 황삭/[03:34] 옵셋 황삭 모델/[05:27] 10r1/[06:06] 스텝오버 스텝다운/[06:55] 결과확인/[07:17] 6r1/[07:51] 레스트 가공/[09:30] 중삭/[11:44] 등고선 가공/[12:10] 포켓 가공/[12:27] 결과확인/[16:06] 시작점 이동/[16:36] 바닥툴 넣기/[17:09] 바운더리/[17:50] 리드인 링크/[19:12] 옵셋 황삭 모델/[21:07] 블록/[22:02] 바운더리/[24:06] 옵셋 황삭 모델/[25:05] 바운더리 편집 포인트/[27:45] 블록/[28:14] 리드인 링크/[29:46] 옵셋 황삭 모델/[30:13] 결과확인/[31:42] 4r1, 레스트 바운더리/[32:39] 리드인 링크/[34:25] 등고선 가공/[36:04] 쉘로우 바운더리/[36:44] 스파이럴/[38:35] 옵셋 황삭 모델/[39:17]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42:02] 바운더리/[43:43] 결과확인/[46:54] 코너어롱 스티치 가공/[48:06] 결과확인/[52:08] 1.2b

  • 15.55분 실제 사출에 이용된 코아 툴 가공 4

    공구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여 가공하는 방법, 공구를 응용한 코아가공

    책갈피 : [00:00] 프론트 하코아, 리브 가공/[01:10] 플랫 공구/[03:09] 플랫 구간 찾기/[05:01] 리미트/[06:17] 스텝다운/[08:10] 미가공이 되는 이유/[10:10] 등고선 가공/[10:55] 결과확인/[12:17] 구배 가공/[14:01] 공구 선택/[15:09] 바운더리/[16:38] 블록/[17:26] 등고선 가공/[18:41] 결과확인/[20:14] 4r0.5/[22:49] 등고선 가공/[24:15] 설정/[24:37] 홀더/[27:05] 홀더간섭/[28:07] 결과확인/[31:20] 가공이 덜 된 부분 찾기/[32:34] 등고선 가공/[33:49] 리드인 링크/[35:19] 옵셋 황삭/[37:04] 공구기장/[39:57] 홀더/[42:08] 블록/[42:54] 등고선 가공/[43:23] 결과 확인/[44:07] 리미트/[46:53] 바운더리/[47:43] 옵셋 황삭/[47:51] 결과확인/[52:10] 중요팁/[54:23] 옵셋 황삭

  • 16.43분 실제 사출에 이용된 코아 툴 가공 5

    공구를 최대한 적게 사용하여 가공하는 방법, 공구를 응용한 코아가공, 리브가공방법

    책갈피 : [00:00] 프론트 코어/[00:54] 리드인 링크/[01:55] 리미트/[02:46] 리드인 링크/[03:40] 등고선 가공/[05:30] 리드인 링크/[07:38] 1ball/[09:47] nc가공/[11:56] 가공 방법/[13:15] 바운더리/[15:07] 옵셋 황삭 모델/[17:04] 리드인 링크/[18:30] 정삭, 3D옵셋 가공/[19:45] 리드인 링크/[21:16] 세로줄 리브/[22:44] 결과확인/[26:18] 리드인 링크/[27:05] 경고가 뜨는 이유/[28:30] 등고선 가공/[29:40] 결과확인/[31:57] 링크 합치기/[34:05] 툴패스 검증/[37:14] 시뮬레이션/[41:30] 리브 가공

  • 17.50분 실제 사출에 이용된 코아 툴 가공 6

    볼공구를 응용한 코아가공, 리브가공방법, 황잔삭링크응용 팁

    책갈피 : [00:00] 프론트202 하코아/[01:43] 가공 순서/[02:38] 옵셋 황삭 모델/[04:25] 결과확인/[05:20] 4r1/[07:00] 결과확인/[08:04] 6r1/[09:09] 등고선 가공/[10:00] 결과확인/[11:24] 바운더리/[12:20] 리드인 램프 /[13:32] 바운더리/[13:57] 옵셋 황삭 모델/[14:55] 바운더리/[15:21] 옵셋 황삭 모델/[15:45] 리드인 램프/[16:59] 볼공구 사용/[17:21]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18:31] 결과확인/[20:10] 리드인 링크/[20:44] 주의사항/[21:23] 코너 어롱, 스티치 가공/[23:21] 등고선 가공/[24:33] 코너 어롱, 스티치 가공/[26:22] 결과확인/[27:07] 각처리/[27:43] 등고선 가공/[30:37] 리미트/[32:52] 코너 어롱, 스티치 가공/[35:19] 바운더리/[37:55] 리드인 램프/[41:05] 리미트/[43:19] 등고선 가공/[45:58] 바운더리/[48:21] 결과확인

  • 18.57분 실제 사출에 이용된 코아 툴 가공 7

    변형코아의 정의 및 구조, 변형코아형상에 따른 툴가공 방, 좌표의 이해

    책갈피 : [00:00] 변형코아/[04:19] x,y축값 좌표 설정/[07:14] 질문 답/[09:23] 박스/[11:10] 범위 설정/[12:54] 코너R공구 사용이유/[14:37] 8r1 공구로 가공/[16:37] 등고선 가공/[18:57] 스텝다운/[19:30] 리드인 링크/[20:29] 윗면 가공/[21:56] 쉘로우 바운더리/[22:17] 리드인 링크/[23:55] 옵셋 황삭 모델/[24:30] 결과확인/[25:24] 공구가 떠는 이유/[26:44]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27:09] 결과확인/[28:46] 시뮬레이션/[32:47] 두번째 변형코아/[34:39] 블록/[36:41] 볼 공구를 선택한 이유/[37:22] 8ball/[39:12] 옵셋 황삭 모델/[39:33] 램프 옵션/[40:01] 결과확인/[41:31] 등고선 가공/[43:07] 3D옵셋 가공/[43:39] 바운더리/[44:31] 리드인 링크/[45:37] 코너 어롱, 스티치 가공/[47:02] 결과확인/[48:32]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49:25] 코너 어롱, 스티치 가공/[50:04] 2ball 정삭 가공/[50:20] 결과확인/[50:53]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53:07] 옵셋 황삭 모델/[54:34] 주의사항/[55:56] 결과확인

  • 19.48분 열처리 코아의 이해

    열처리 코아 정의, 열처리 코아형상에 따른 툴가공 방법, 열처리 코아 가공법

    책갈피 : [00:00] 열처리 금형 툴가공/[02:46] 가공순서 정하기/[06:08] 질문 답/[08:17] 옵셋 황삭 모델/[09:44] 팽창과 수축/[12:00] 와이어를 따는 시점/[13:14] 블록/[14:34] 바운더리/[15:01] 옵셋 황삭 모델/[17:15] 톨러런스 변경/[18:27] 램프 옵션/[19:18] 결과확인/[19:40] 등고선 가공/[20:29] 리드인 링크/[20:49] 결과확인/[21:01] 리미트/[21:22] 리드인 링크/[21:20] 시작점 이동/[22:58] 코너부위를 최소r로 잡아주는 이유/[25:09] 등고선 가공/[25:44] 질문 답/[26:12] 레스트 바운더리/[26:37] 결과확인/[26:52] 리드인 링크/[30:23] 블록/[31:44] 사용자정의 바운더리 모델/[32:10] 평면 만들기/[33:55] 2D 옵셋(라운드 코너)/[35:13] 옵셋 황삭 모델/[37:14] 블록 밖 진입 off/[37:41] 결과확인/[38:15] 질문 답/[39:31] 옵셋 황삭 모델/[41:21] 등고선 가공/[43:40] 시뮬레이션

  • 20.1시간 7분 열처리 코아 정삭 가공 및 전극가공

    열처리 코아 정삭가공, 전극종류에 따른 장단점, 전극가공

    책갈피 : [00:00] 열처리 금형 정삭가공/[01:34] 등고선 가공/[03:03] 결과확인/[03:19] 3D 옵셋 가공/[03:51] 쉘로우 바운더리/[05:13] 등고선 가공/[06:01] 리미트/[08:54] 옵셋 황삭 모델/[09:24] 리드인 링크/[11:09] 등고선 가공/[13:33] 옵셋 황삭 모델/[14:43] 코너 어롱, 스티치 가공/[17:04] 레스트 바운더리/[17:57] 리드인 링크/[19:15] 결과확인/[20:56] 등고선 가공/[23:14] 과절삭 체크/[24:33] 시뮬레이션/[28:52]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29:37] 리드인 링크/[30:40] 결과확인/[32:31]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34:35] 등고선 가공/[36:16] 리드인 링크/[39:11] 등고선 가공/[40:49] 옵셋 황삭 모델/[42:42] 등고선 가공/[43:57] 시뮬레이션/[47:52] 전극가공 방법/[51:36] 동전극과 흑연전극의 차이점/[55:49] 옵셋 황삭 모델/[56:49] 황잔삭 가공/[59:07] 옵티마이즈 등고선 가공/[01:02:45] 결과확인/[01:04:21] 등고선 가공/[01:05:08] 결과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