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샘플강의

인벤터 2010 전체 6시간 56분 강의당평균 20분48초

알지오 2016. 4. 20. 13:55



인벤터 2010
전체 : 6시간 56분 / 강의당평균 : 20분48초

01 인벤터 화면 구성과 스케치
메뉴와 리본메뉴 등 화면 구성을 알아보고 2D, 3D스케치를 해봅니다.
18분
책갈피 : [00:20] 메뉴버튼 / [00:44] 리본메뉴 막대 알아보기 / [01:36] 퀵메뉴 막대 / [02:18] 검색기 막대 / [02:33] 뷰큐브 / [05:00] 새로운 문서 템플릿 종류 알아보기 / [06:26] 키보드로 리본메뉴 사용하기 / [08:46] 2d스케치하기 / [14:55] 3d스케치하기

02 2d 스케치하기
호를 그리거나, 그리드에 붙이는 작업 등 스케치 기술을 배웁니다.
18분
책갈피 : [00:14] 자유스케치 하기 / [01:07] 그리드 설정하기 / [02:58] 라인툴로 호 그리기 / [05:18] 자동 구속조건에 의한 도형의 변형 / [06:09] 선을 원에 붙여서 그리기 / [07:58] 간격띄우기로 사각형 만들기 / [11:28] 스케치 이동 시키기 / [15:46] 포함선택과 일부선택

03 치수 생성과 구속조건
길이나, 각도등의 치수를 배치하고, 구속조건을 지정합니다.
23분
책갈피 : [01:06] 치수 배치하기 / [01:33] 치수 단위 변경하기 / [03:41] 각도 배치하기 / [04:49] 원에 치수 배치하기 / [09:43] 자동 수치 / [13:59] 치수보이고 감추기 / [15:06] 구속조건 설정하기 / [20:17] 자동 구속조건

04 스케치 블록과 3d 스케치
3d스케치를 하고, 자동으로 구부러짐을 설정합니다, 돌출을 생성합니다.
23분
책갈피 : [00:06] 좌표로 스케치 생성하기 / [03:45] 스케치 블록 생성하기 / [05:23] 3d 스케치하기 / [05:51] auto-band 설정하기 / [11:26] 표면에 스케치 투영하기 / [14:40] extrude(돌출) 생성하기

05 회전, 로프트 생성하기
돌출과 회전, 로프트를 만듭니다.
17분
책갈피 : [00:03] minimum solution 돌출 생성하기 / [02:27] revolve(회전) 생성하기 / [07:39] 비어있는 부분을 돌출로 생성하기 / [13:16] Match shape에 의한 회전의 차이 / [14:20] Loft로 가운데 파내기

06 Loft와 Sweep
닫힌 형태의 로프트를 만들고, 끝부분을 둥글게 합니다.
18분
책갈피 : [00:15] Closed Loop로 닫힌 Loft 만들기 / [01:33] Rails를 이용한 Loft 만들기 / [02:58] Merge Tangent Faces / [06:25] 조건 조절해서 끝 둥글게 하기 / [10:33] Placed Sections로 Loft의 가운데 두깨 조정하기 / [15:32] Sweep 만들기

07 Rib, Coil, Emboss 작업 하기
Rib용 스케치, Coil작업, Emboss작업, 글자세기기 작업을 합니다.
22분
책갈피 : [00:19] 작업할 Feature 만들기 / [02:48] Rib 메뉴 확인 / [03:46] Rib용 스케치하기 / [07:28] Extend Profile 설정 비교 / [08:40] Coil 작업 / [09:26] Coil 만들기 / [09:54] Coil Szie 조정하기 / [14:10] Emboss 작업하기 / [15:48] 글자 세기기 / [18:59] Wrap to Face 설정하기

08 Decal, Holel, Fillet 작업하기
전사하기, 구멍 뚫기, 모깎기 작업을 합니다.
23분
책갈피 : [01:37] 전사할 이미지 배치하기 / [02:14] Decal 실행하기 / [03:24] Hole작업하기 / [05:39] 스케치로 구멍 배치하기 / [11:29] Linear로 구멍 배치하기 / [13:13] Concentric으로 구멍 배치하기 / [15:22] Fillet으로 모깎기 / [17:18] 두개 면으로 모깎기 / [18:53] 각이나 면 선택해서 모깎기 / [20:54] 분리되어 있는 feature 모깎기

09 Chamfer, Shell, Draft, Thread, Splite, Combine작업하기
모따기, 구멍내기, 분리하기, 붙이기 등의 작업을 합니다.
21분
책갈피 : [00:14] 모따기작업 / [01:34] Setback 옵션 설정하기 / [03:17] 구멍에 모따기 / [04:21] Shell작업 / [06:54] Draft작업 / [08:17] Thread작업 / [12:27] Split작업 / [16:08] Combine작업

10 Move Face, Copy Object, Move Body 작업하기
면을 움익이거나, 개체를 복사하는 등의 작업을 합니다.
20분
책갈피 : [00:49] 비스듬한 면 움직이기 / [04:19] 구멍 옮기기 / [06:53] Copy Object 작업하기 / [08:13] Move Body 작업하기 / [16:40] Bend Part 작업하기

11 작업면, 작업축, 작업점 만들기
작업면, 작업축, 작업점을 방법을 배웁니다.
21분
책갈피 : [00:00] 공부할 내용 소개 / [00:57] feature 만들기 / [03:11] 작업면 만들기 / [08:10] 작업축 만들기 / [09:55] 작업점 만들기 / [16:11] UCS(사용자 좌표계) 사용하기

12 패턴 입력하기, 대칭, 두께 주기
호, 사각형에 패턴으로 배치합니다. 대칭으로 복사합니다.
19분
책갈피 : [01:48] 호에 사각패턴 배치하기 / [11:00] 호에 둥근패턴 배치하기 / [11:46] 사각패턴으로 호에 배치하기 / [15:02] 원에 둥근 패턴 배치하기 / [16:49] 대칭(Mirror) 배치하기 / [18:05] Thicken(두께) 설정하기

13 sculpt, Boundary Patch, delete Face, Extend작업하기
조각, 경계패치, 면 나누기, 면삭제, 면 확장, 면 대치 작업을 합니다.
23분
책갈피 : [02:46] sclupt 하기 / [06:30] 조각으로 Remove하기 / [08:11] Boundary Patch(경계 패치) / [11:10] Trim Surface(면 나누기) / [13:04] Delete Face(면 삭제) / [17:09] Extend(면 확장) / [20:44] Replace Face(면 대치)

14 분석하기, 3D 그립, 플레이트 만들기
얼룩말무늬, 기울기, 곡면분석 등의 기능을 사용해 분석합니다.
22분
책갈피 : [00:49] Zebra(얼룩말 무니) / [03:35] Draft(기울기 분석) / [04:44] Surface(곡면 분석) / [05:56] Section(횡단면) / [07:07] Curvature(곡율 분석) / [10:26] 3D 그립 사용하기 / [13:13] Move Feature / [14:32] 플레이트 만들기

15 가이드 만들기, 휠, 플래스틱 디자인
가이드, 휠, 플래스틱 디자인을 하고, 케이스에 두께를 주는 작업을 합니다.
27분
책갈피 : [00:00] 가이드 만들기 / [10:31] 휠 만들기 / [14:11] 플래스틱 디자인 / [16:10] 그릴용 스케치하기 / [18:46] 케이스에 두께 주기 / [18:59] 그릴 배치하기 / [21:40] Lip 배치하기 / [22:32] Snap Fit 배치하기 / [26:26] Rest 만들기

16 부품 조립하기
mate, 각도, 접선, 삽입 구속조건을 설정하고, 조립을 준비합니다.
20분
책갈피 : [02:14] 부품 배치하기 / [03:01] Mate 구속조건 설정하기 / [06:31] 각도 구속조건 설정하기 / [09:30] 접선 구속조건 설정하기 / [12:21] 삽입 구속조건 설정하기 / [15:34] 배치상태 유지 조건 / [17:14] 조립부품 회전 이동시키기

17 부품 조립하기
부품을 조립하고, 안보이는 부분을 WireFrame으로 확인합니다.
21분
책갈피 : [00:00] 부품 조립하기 / [04:46] 부품 선택 후 구속조건 주기 / [05:07] 축으로 배치하기 / [05:53] WireFrame으로 보기 / [09:31] Insert(삽입) 구속조건 주기 / [14:07] 패턴으로 배치하기

18 조립 완료하기, 분해도 만들기
조립된 부붐을 프리젠테이션하고 분해도를 만듭니다.
22분
책갈피 : [00:00] 조립완성하기 / [02:07] BS3673배치 / [04:25] X-Moter Brkt 배치 / [05:13] Motor 배치 / [08:01] 동기식 풀리 배치 / [11:11] 프리젠테이션 하기 / [12:17] 자동으로 분해하기 / [13:09] 수동으로 분해하기 / [13:34] 구성품조정 / [16:16] 분해방향조정하기 / [17:39] 애니메이션 만들기 / [19:37] 애니메이션 재생순서 변경 / [20:32] 애니메이션 저장, 재생

19 인벤터 스튜디오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인벤터스튜디오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구성합니다
19분
책갈피 : [00:14] 애니메이션용 부품 만들기 / [01:38] 부품배치 / [03:30] 인벤터 스튜디오 실행 / [03:39] Animation Timeline진행 / [04:31] 구성부품에 애니메이션 지정하기 / [05:32] 구성부품 이동시간 지정하기 / [07:43] Fade 지정하기 / [09:04] 애니메이션 렌더링하기 / [10:54] 카메라 추가하기 / [11:01] 타겟지정 / [12:46] 카메라위치변경 / [13:29] 지정한 카메라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 [14:08] 카메라시선변경 / [15:30] Render Animation / [16:53] 완료된 작업내용수정하기

20 컨텐츠 센터 활용하기
만들어져 있는 부품을 컨텐츠센터에서 가져오거나 새로 만든부품을 추가합니다.
19분
책갈피 : [00:21] 컨텐츠 센터 열어보기 / [03:37] 컨텐츠 센터에 넣을 부품 만들기 / [04:05]부품의 수치 변수 확인하기 / [04:47] 변수선언 / [05:56] 돌출 만들기 / [06:26] 변수변경하기 / [07:03] 컨텐츠 센터에 부품 추가하기 / [08:19] 부품 변경하기 / [09:07] 컨텐츠 센터에 저장하기 / [11:14] 추가한 부품 사용하기 / [13:08] 자주 사용할 feature 만들기 / [14:01] 가운데로 배치하기 / [14:52] 돌출만들기 / [16:06] Feature 저기하기 / [17:09] Feature 추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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