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샘플강의

에프터이펙트 cs5 [실무] - 총 8시간 57분 / 강의당평균 : 26분51초

알지오 2016. 7. 28. 10:31



에프터이펙트 cs5 [실무]
전체 : 8시간 57분 / 강의당평균 : 26분51초

01 3D 카메라 활용하기
카메라를 설정하는 방법과 방향자동설정 방법에 대해서 실습하면서 공부합니다.
33분
책갈피 : [00:00] 3D / [00:30] 컴포지션-레이어 크기 유지 / [00:46] 조안3D / [01:01] 각 속성 단축키 / [01:40] 뷰(view) 설정 / [01:56] 위치 값의 Z축 / [02:33] 카메라 제어툴 / [03:32] 카메라의 사전 설정 15mm 카메라 / [03:46] 새로 만들기 / [04:08] 카메라의 사전 설정 / [05:13] 카메라를 설치했을 때의 변화 / [05:22] 200mm 카메라 / [06:51] 28mm 카메라 / [07:09] 카메라의 렌즈 / [07:54] 배경색의 설정 / [08:40] 카메라 관심영역 옵션 / [08:59] 카메라옵션 / [09:15] 카메라 재설정 / [12:08] 카메라의 관심 영역 / [13:22] 방향자동 설정 / [13:53] 카메라의 방향 자동 설정 / [14:45] 예제1_관심영역 헤제, 카메라의 위치 변화 / [15:45] 프리뷰 / [16:10] 예제2_관심영역 방향으로, 카메라의 위치 방향 변화 / [17:00] 원하는 위치로 이동 / [21:47] 변화주기 / [21:59] 카메라의 방향과 회전 / [23:43] 컴포지션의 길이 설정 / [27:55] 프리뷰 구간 설정 / [29:21] 예제3_패스방향으로, 카메라의 위치 방향 변화 / [30:35] 카메라의 방향 설정 - 패스 방향으로

02 조명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에프터이펙트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조명들을 활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봅니다.
30분
책갈피 : [00:00] 벽 / [00:05] 컴포지션 복사하기 / [00:25] 파일 불러오기 / [01:06] 3D로 설정시의 기본 위치값 / [01:57] 뷰 선택 / [03:12] 조명설치 / [03:19] 조명 만들기 / [03:35] 집중 조명 / [04:55] 점조명과 주변광 / [05:30] 레이어 이름 수정 / [06:12] 조명의 관심영역 / [06:58] 집중조명의 페더속성 / [07:23] 그림자 표시 / [08:31] 질감 옵션 / [08:55] 솔로 속성 / [09:29] 광선 투과 속성 / [09:38] 그림자 허용과 조명 허용 / [10:37] 그 밖의 조명 속성 / [11:49] 평행광 / [12:43] 점조명 / [14:46] 주변광 / [16:10] 조명의 재설정 / [19:11] 점조명의 위치조정 / [20:21] 조명 셋팅 / [20:43] 집중조명 애니메이션 / [21:07] 키프레임 전체보기 / [21:50] 키프레임별 구간이동 / [23:28] 전체 레이어 선택하기 / [24:37] 뷰 이동 / [26:06] 조명의 회전 / [28:23] 램프리뷰

03 이펙트 메뉴 공부하기 part1
에프터이펙트의 중요메뉴인 이펙트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33분
책갈피 : [00:00] 준비하기 / [00:26] 플러그인 / [00:43] 파일 불러오기 / [00:51] 컴포지션-레이어 크기 유지 / [01:17] 컴포지션 설정 / [01:41] 눈동자 아이콘 / [01:49] 재료의 기본 색보정 / [02:24] 효과 메뉴 / [02:47] 레벨 효과 / [03:31] 효과 / [04:24] 효과의 애니메이션 / [05:01] 램프리뷰 구간 설정 / [06:32] 색조/채도 효과 / [07:51] 효과 중복 설정 / [09:24] 효과 복사하기 / [09:49] 노이즈~사용되지 않음 / [10:05] 효과가 적용된 레이어 복사하기 / [10:29] 3D 채널 / [10:44] 노이즈/그레인 / [11:51] 매트 / [14:12] 사용되지 않음 / [15:49] 곡선 효과 / [16:40] 흑백 효과 / [18:23] 색상 교정 / [19:36] 생성 / [19:48] 셀 패턴 / [20:44] 원 / [21:37] 스타일화 / [23:41] 분산 / [24:35] 배경색 변경 / [24:43] 마스크 패스 / [26:08] 시간 / [26:40] 시뮬레이션 / [26:52] 거품 / [27:50] 오디오 / [28:29] 왜곡 / [28:41] 뒤틀기 변위 / [30:16] 잔물결 / [31:21] 원근 / [31:23] 그림자

04 이펙트 메뉴 공부하기 part2
에프터이펙트의 중요메뉴인 이펙트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고 실습합니다.
29분
책갈피 : [00:00] 전환 / [00:02] 유틸리티 / [00:13] 전환 / [00:25] 그라디언트 지우기 / [00:56] 베니스식 차양 / [01:33] 채널 / [01:38] 반전 / [02:41] 채널 보기 / [03:08] 키잉 / [03:33] 추출 / [04:18] 채널 보기의 알파 채널 / [05:08] 텍스트 / [05:16] 표현식 컨트롤 / [05:28] 흐림/선명 / [05:50] 가우시안 흐림 / [06:26] 방향 흐림 / [07:24] 렌즈 흐림 / [09:08] 카툰과 구형화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 [09:32] 컴포지션의 재설정 / [10:55] 조정레이어 / [11:26] 카툰 / [11:47] 카툰 - 칠 / [12:23] 카툰 - 가장자리 / [14:20] 조정레이어와 상위 항목의 차이 / [14:58] 카펫 / [15:02] 컴포지션 생성하기 / [15:36] 컴포지션의 레이어화 / [16:02] 해당 속성을 바로 열기 / [17:57] 구형화 / [18:28] 타임 인디케이터 움직이기 / [19:31] 프리뷰 / [19:58] 타임 스트레치 / [20:46] 크기를 이용한 반대방향으로 조절 / [21:39] 조정레이어의 하위 레이어 / [22:26] 효과의 위치 속성 / [23:41] 효과의 복사 / [25:53] 키프레임 전부 보기 / [26:15] 컴포지션 열기 / [28:22] 마스크

05 퍼핏 애니메이션 part1
퍼핏에 대해서 공부하고 퍼핏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봅니다.
30분
책갈피 : [00:00] 퍼핏 애니메이션 / [00:42] 파일 불러오기 / [00:59] 레이어 옵션 / [01:31] 레이어 이름 수정하기 / [01:49] 퍼핏핀 도구 / [03:15] 퍼핏핀 애니메이션 / [04:23] 인디케이터 이동하기 / [04:40] 퍼핏핀 도구의 연출 / [05:22] 퍼핏핀 삭제 / [06:08] 퍼핏 핀 찍기 / [06:54] 투명위에 / [08:02] 메쉬 / [08:48] 삼각형 / [09:35] 확장 / [10:17] 변형 / [10:53] 핀의 삭제 / [11:53] 퍼핏 핀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 [12:05] 창배열 / [13:12] 홈 / [14:30] 퍼핏의 키프레임 / [15:32] 핀 추가 / [16:34] 핀의 움직임에 따른 레이어 영향 / [17:36] 퍼핏의 위치와 레이어의 위치 / [17:48] 키프레임 추가 / [19:07] 키프레임 / [20:56] 키프레임간 인디케이터 이동 / [22:44] 퍼핏 겹치기 도구 / [23:37] 앞에 / [24:55] 퍼핏 겹치기 도구와 메쉬 / [25:32] 퍼핏 도구의 전환 / [27:46] 키프레임 확인 / [28:13] 인디케이터의 이동 단축키

06 퍼핏 애니메이션 part2
퍼핏을 이용한 두가지 예제를 직접 실습하고 공부해봅니다.
21분
책갈피 : [00:05] 프로젝트창 꺼내기 / [00:47] 맞추기 / [01:09] 고정된 이미지에 핀 찍기 / [01:56] 타임라인창 정리 / [02:48] 인물의 퍼핏핀 애니메이션 / [04:26] 타임코드 활용 / [06:20] 키프레임 도우미 / [06:31] 천천히 들어오기 및 나가기 / [07:38] 키프레임 간격 조절하기 / [08:25] 퍼핏 스타치 도구 / [09:33] 퍼핏 겹치기 도구와의 비교 / [10:50] 퍼핏 스타치 도구로 고정하기 / [12:14] 퍼핏 스타치 도구의 추가 / [13:26] 상위 항목 / [14:09] 퍼핏 핀 도구와 상위 항목 / [14:30] 상위 항목 설정하기 / [14:41] 필요한 변형 속성 열기 / [15:07] 단독 아이콘 / [17:14] 변형속성 키프레임 삽입 / [17:26] 다음 키프레임으로 이동 / [19:14] 하위 항목의 이동

07 로토브러쉬 공부하기 part1
로토브러쉬에 대해서 공부하고, 예제에 로토브러쉬를 직접 적용시켜 봅니다.
30분
책갈피 : [00:00] 로토브러쉬 / [00:28] 로토스코핑 기법 / [01:04] 로토스코핑 마스킹기법 / [01:54] 트랙매트와 마스크 / [02:17] MOV 파일 불러오기 / [02:32] 파일 이름을 가진 컴포지션 바로 만들기 / [03:03] 원본 레이어 창 / [03:21] 레이어창 / [03:54] 레이어창의 시간바 / [04:34] 레이어창의 In/Out / [05:12] 레이어 분할하기 / [05:25] in/Out점 편집하기 / [06:57] 타임코드 수정하기 / [07:37] 맞추기 / [07:55] 레이어창의 마스크 / [09:41] 기준점 / [10:33] 로토 브러쉬의 적용 / [10:48] 로토브러쉬를 이용한 영역지정 기준 / [11:26] 로토브러쉬를 이용한 영역지정 / [13:07] 0;00;00;00으로 이동하기 / [14:18] 영역 더하기/ 영역 빼기 / [14:48] 로토브러쉬의 영역 더하기와 빼기 / [15:29] 브러쉬 사이즈 조정 / [15:37] 로토브러쉬의 브러쉬 사이즈 조정 / [16:11] 화면 확대 / [17:15] 로토브러쉬 - 알파 / [17:37] 로토브러쉬 - 알파경계 / [18:00] 로토브러쉬 - 알파오버레이 / [18:54] 로토브러쉬의 영역 애니메이션 / [19:26] 로토 브러쉬 범위 / [19:28] 로토브러쉬 범위 : 자동 전파 범위 및 방향 / [20:13] 자동 전파 범위 및 방향 수정 / [21:17] 영역 수정 / [22:04] 로토브러쉬의 영역 인지 / [22:37] 로토브러쉬 적용 / [23:13] 로토브러쉬 재설정 / [24:22] 로토브러쉬 범위의 재설정 / [24:55] 영역 분간하기 / [26:01] 시간탐색기 확대 / [27:41] 종료시간 설정 / [28:24] 로토브러쉬 확인 / [28:48] 스킵 램프리뷰

08 로토브러쉬 공부하기 part2
로토브러쉬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색상키와 루마키를 활용하는 방법도 알아봅니다.
26분
책갈피 : [00:00] 로토 브러쉬의 효과컨트롤 / [00:45] 매트 / [01:05] 매트 - 매끄럽게 / [01:40] 매트 - 페더 / [02:13] 매트 - 경계감소 / [02:33] 매트 - 매트세부조정 / [03:28] 채터 줄이기 / [05:05] 동작 흐림 효과 / [05:25] 가장자리 색상 오염 제거 / [06:10] 오염제거 반경 늘리기 / [07:02] 전경/배경 반전 / [07:10] 전경과 배경 반전 / [07:36] 검색 반경 / [08:26] 검색 반경 보기 / [10:27] 동작 임계값 / [11:32] 동작 임계값의 제어 / [12:05] 동작 감쇄 / [13:38] 로토 브러쉬 리프리뷰 / [15:04] 로토 브러쉬의 영향 / [15:16] 로토 브러쉬를 적용한 영상의 트랙매트 / [15:44] 단색 레이어 만들기 / [15:51] 트랙 매트 / [17:04] 타임라인창에 파일 놓기 / [17:58] 반전 효과 / [18:58] 단축키를 활용한 프리뷰 / [19:37] 색상키 / [20:13] 크로마키 / [21:39] 색상키 / [23:20] 루마키 / [23:49] 루마키 적용 / [24:22] 키잉 합성

09 플러그인 활용하기 part1
플러그인 효과를 설치해서 활용하는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31분
책갈피 : [00:00] 완성작 / [00:41] CC Effects / [01:53] 플러그인 설치 방법 / [02:07] CS5 플러그인 / [03:06] 프로그램파일 / [03:24] 플러그인 설치하기 / [04:24] 자료 가져오기 / [04:31] MOV 파일 불러오기 / [05:09] Xray걷기 / [05:17] 역위치로 설정하기 / [05:41] 역위치 설정 후 크기설정 / [06:03] 위치값에 스탑위치 설정하기 / [06:40] 레이어 복제하기 / [07:05] 블렌딩모드 - 스크린 / [07:32] 레이어 앞으로 인디케이터 이동하기 / [08:10] Xray덤블링 / [08:18] 인디케이터로 레이어 이동하기 / [08:58] 타임라인창 정리 / [09:24] 마커 생성하기 / [09:49] 마커 삭제하기 / [10:23] 레이어 분할하기 / [11:38] CC glass / [11:57] CC Glass / [12:21] CC Glass - Light / [12:55] CC Glass - Shading / [14:14] CC Glass - Surface / [15:45] CC Glass 조절하기 / [17:31] 같은 효과 삽입하기 / [18:21] CC Ball action / [20:00] CC Ball action - scatter / [21:01] 레이어의 사이즈와 효과 / [22:55] CC Ball action - Rotation / [24:39] CC Ball action - Twist / [27:20] Twist Property의 여러 가지 속성 / [28:50] CC Ball action - Grid Spacing / [29:25] CC Ball action - Ball Size / [30:07] CC Ball action - instability state

10 플러그인 활용하기 part2
플러그인 효과를 적용시켜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봅니다.
23분
책갈피 : [00:00] 볼소스 / [00:27] 컴포지션 생성하기 / [01:14] 인디케이터 이동 / [02:08] 배경색 설정 / [02:29] Ball Action 설정하기 / [03:23] 인디케이터 이동 / [04:38] 컴포지션의 활용 / [05:28] 타이밍맞추기 / [05:46] 반전 효과 / [06:01] 블렌딩모드 - 곱하기 / [06:09] 레벨 / [06:40] 레이어 이동하기 / [08:08] 컴포지션 수정 / [09:52] 효과와 컴포지션의 활용 / [10:18] 볼소스 추가 / [11:13] 효과의 적용 / [12:11] 레이어 나열하기 / [12:21] CC ball action / [14:21] 자주 쓰는 효과 / [15:15] 레이어 뒤로 밀기 / [16:00] 덤블링 / [16:44] 레이어를 컴포지션으로 만들기 / [17:51] Ball Action 효과 / [18:40] 레이어의 키프레임 보기 / [19:36] Ball action - instability state / [20:23] 베지어 키프레임 / [20:24] 레벨 / [21:37] 레이어 앞부분 삭제하기

11 입자 시뮬레이션 알아보기
입자 시뮬레이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세부적인 옵션들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28분
책갈피 : [00:00] 입자 시뮬레이션 / [01:06] 거품 이펙트 / [01:14] 거품 효과 / [01:36] 렌더링됨 / [02:14] 생성영역 / [03:00] 생성영역 X크기 Y크기 / [03:39] 생성영역 방향 / [03:47] 생성속도 / [04:42] X크기 Y크기의 관계 / [05:26] 거품 / [05:27] 거품 / [06:03] 크기범위와 크기의 관계 / [06:56] 수명 / [07:36] 거품증가속력 / [08:42] 강도 / [09:17] 물리 / [09:55] 초기 속력 / [10:23] 초기 방향 / [11:42] 바람 속력과 바람 방향 / [12:23] 뒤틀기와 흔들기 양 / [12:49] 반응/파열속도/마찰력 / [13:46] 인력 / [14:32] 확대 축소, 유니버스 크기 / [15:51] 혼합 모드 / [15:44] 렌더링 / [15:56] 거품 텍스쳐 / [16:44] 반사강도/반사수렴 / [16:54] 시뮬레이션 품질/임의화 / [17:43] CC Mr.Mercury / [19:46] Radius X ~ Longevity / [19:53] Radius X, Radius Y / [20:40] Velocity / Birth Rate / [21:24] Longevity / Gravity / [21:35] Gravity ~ Blob Death Size / [23:07] Animation / [24:14] Hold Keyframe / [24:52] Blob Influence/Birth Size/Death Size / [26:32] Light / [27:41] Shading

12 CC Mr.Mercury & 전파효과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CC Mr.Mercury와 전파효과를 활용해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봅니다.
28분
책갈피 : [00:00] CC Mr.Mercury / [00:13] 인디케이터 이동 / [00:58] Resistance / [01:22] Velocity 조절 / [01:55] Gravity / [03:12] Blob Birth Size / [04:17] Animation / [05:42] 인디케이터 이동 / [06:21] Radius X / [06:47] Hold 키프레임 / [07:15] Producer / [07:22] 키프레임 선택하기 / [08:46] 여러 속성의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 [10:08] 입자 시뮬레이션 / [11:07] 프리뷰하기 / [12:10] 속 컴포지션 / [12:48] 폰트 키우기 / [13:18] 텍스트작업 마무리 / [13:55] 레이어 바꾸기 / [15:14] Ambient/Diffuse / [16:02] 단색레이어 만들기 / [17:20] 글자변경 / [17:42] 소스텍스트 / [19:21] 타임라인 안 컴포지션 열기 / [19:38] 전파효과 / [21:19] 별 / [21:38] 별 심도 / [23:11] 이펙트 속성 열기 / [23:55] 전파수정 / [23:57] 선 색상 바꾸기 / [24:20] 색상 키프레임 / [26:03] 흰색추가 / [26:29] 프리뷰

13 사운드와 연동하기 part1
에프터이펙트에서 사운드를 불러와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25분
책갈피 : [00:00] 사운드 가져오기 / [01:06] 사운드 볼륨 높히기 / [01:50] 오디오 파형 / [02:29] 오디오 파형 / [03:14] 오디오 레이어 설정 / [03:45] 오디오 프리뷰 / [04:20] 최대높이, 두께 / [04:44] 부드러움/색상 / [05:13] 모노/왼쪽&오른쪽 / [05:26] 디스플레이 옵션 / [06:47] 패스만들기 / [07:16] 패스 그리기 / [08:16] 패스 전체 선택하기 / [09:30] 사운드 프리뷰하기 / [10:08] 마커 / [10:22] 레이어에 마커 표시하기 / [11:13] 디스플레이 옵션 / [12:02] 디스플레이 옵션 키프레임 / [12:36] 마스크애니메이션 / [13:16] 두께 / [13:40] 샘플, 높이 / [13:42] 표시된 샘플 / [14:51] 최대 높이 설정하기 / [15:23] 마스크 수정 / [15:42] 마스크 수정하기 / [18:50] 가이드라인 / [19:57] 베지어 키프레임 / [20:05] CC Star Burst / [21:38] 색상 애니메이션 / [22:11] CC Light Rays / [23:57] 프리뷰

14 사운드와 연동하기 part2
오디오 익스프레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재미있는 사운드 실습을 진행합니다.
26분
책갈피 : [00:00] 오디오 익스프레션 / [00:44] 00:43 익스프레션 / [01:26] 01:25 단색 레이어 / [02:10] 02:10 오디오 레이어 익스프레션 / [02:32] 02:31 오디오를 키프레임으로 변환 / [02:52] 02:51 키프레임 구간 / [03:37] 03:37 속성 단축키 / [04:29] 04:29 익스프레션 입력하기 / [05:18] 05:18 Quick Whip / [05:51] 05:50 Quick Whip 연결하기 / [06:24] 06:24 Quick Whip의 유용성 / [07:38] 곱하기 / [08:08] 07:28 익스프레션 오류 / [09:10] 더하기 / [09:49] 09:48 더하기 표현 / [10:18] 나누기 / [11:21] 빼기 / [13:01] 13:01 익스프레션 삭제하기 / [13:34] 익스프레션 / [15:00] 15:00 크기속성 익스프레션 / [16:35] CC Kaleida / [16:41] 16:41 파일 임포트하기 / [17:22] 17:21 CC Kaleida / [17:50] 17:50 Mirroring / [18:50] 18:51 효과와 익스프레션 / [19:27] 익스프레션 걸기 / [20:15] 20:15 익스프레션 삽입 / [22:00] CC Cylinder / [22:45] 22:44 CC Cylinder의 속성 / [24:15] 24:14 인티케이터 이동 / [24:23] 프리뷰

15 프리컴프(사전구성)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만들기 part1
프리컴프(사전구성)에 대해서 알아보고, 프랙탈 노이즈를 활용한 실습을 진행합니다.
25분
책갈피 : [00:00] 프리컴프 / [00:28] 프리컴프란 / [01:06] 가상물결 / [01:41] 가상물결효과 / [01:57] 보기 / [02:33] 와이어프레임 컨트롤 / [02:49] 높이맵 컨트롤 / [03:15] 시뮬레이션 컨트롤 / [03:38] 생성영역 1&2 컨트롤 / [04:58] 높이/길이&폭 / [05:37] 진폭 / [06:01] 가장자리 반사 / [06:43] 레이어 이름 수정 / [07:26] 프랙탈 노이즈 / [08:05] 프랙탈 노이즈 / [08:32] 프랙탈 노이즈 - 유형 / [09:54] 반전 / 대비 / [10:00] 대비, 명도 / [10:26] 프랙탈 노이즈 - 변형 / [11:49] 진행 / [12:48] 부분설정 / [16:03] 혼합모드 / [14:56] 복잡도 / [15:58] 레이어에 적용된 프렉탈 노이즈 / [16:07] 혼합모드 / [17:41] 텍스트툴 / [18:14] 열 속성 꺼내기 / [18:25] 레이어스타일 / [19:16] 하늘 / [20:03] 프랙탈노이즈 효과의 유용성 / [22:25] 혼합모드의 사용 / [23:04] 대비, 명도 / [24:18] 하늘의 움직임

16 프리컴프(사전구성)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만들기 part2
프리컴프와 빛 무늬 효과를 활용해서 은은한 느낌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2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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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서드파티 플러그인 part1
Trapcode사의 플러그인 효과들을 설치해보고, 애니메이션을 직접 실습해봅니다.
2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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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서드파티 플러그인 part2
설치된 효과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여러가지 실습을 진행합니다.
34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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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애니메이션 실습 part1
기존에 만들었던 애니메이션에 더 많은 효과들을 삽입해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23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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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애니메이션 실습 part2
기존에 만들었던 애니메이션에 더 많은 효과들을 삽입해서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2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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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플확인 : 알지오 검색후 -> 강의검색란 -> 에프터이펙트 cs5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