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액션스크립트 추천 강좌 리뷰

알지오 2017. 10. 30. 16:50
알지오 평생교육원 액션스크립트 강좌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액션스크립트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액션스크립트 강좌를 마스터해보세요.

<액션스크립트 강좌 샘플동영상>


<액션스크립트 강좌 리뷰>

알지오에서 액션스크립트 강의 잘 들었습니다.
알지오 강의를 들으니 액션스크립트 이해하기도 쉽고 강의도 짜투리 시간 활용하기 너무 좋더라구요
평소에 지하철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는데 지하철에 자리 잡고 앉으면 강의 듣기 너무 좋네요
쉽게 설명해주고 하나하나 잘 알아듣게 해주는 강사스탈 너무 맘에 드네요
알지오 액션스크립트 3.0 강사님 너무 감사합니다~


액션스크립트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액션스크립트강의,액션스크립트강좌,액션스크립트교육,액션스크립트학원,액션스크립트인강,액션스크립트인터넷강의,액션스크립트인터넷강좌,액션스크립트동영상,액션스크립트동영상강의,액션스크립트동영상강좌,액션스크립트배우기,액션스크립트사용법,액션스크립트3.0강의,액션스크립트3.0강좌,액션스크립트3.0교육,액션스크립트3.0학원,액션스크립트3.0인강,액션스크립트3.0인터넷강의,액션스크립트3.0인터넷강좌,액션스크립트3.0동영상,액션스크립트3.0동영상강의,액션스크립트3.0동영상강좌,액션스크립트3.0배우기,액션스크립트3.0사용법,액션스크립트3.0사용방법,ActionScript사용방법,ActionScript강의,ActionScript강좌,ActionScript교육,ActionScript학원,ActionScript인강,ActionScript인터넷강의,ActionScript인터넷강좌,ActionScript동영상,ActionScript동영상강의,ActionScript동영상강좌,ActionScript배우기,ActionScript사용법,ActionScript사용방법,actionscript3.0강의,actionscript3.0강좌,actionscript3.0교육,actionscript3.0학원,actionscript3.0인강,actionscript3.0인터넷강의,actionscript3.0인터넷강좌,actionscript3.0동영상,actionscript3.0동영상강의,actionscript3.0동영상강좌,actionscript3.0배우기,actionscript3.0사용법,actionscript3.0사용방법


  • 액션스크립트 3.0 [입문]
  • 01.48분 액션스크립트 3.0 소개와 실습

    액션스크립트3.0 소개, 공모양을 이동시키는 작업, hitTestPoint를 이용한 펼쳐지는 메뉴 만들기

    책갈피 : [00:10] 액션스크립트 3.0 소개/[01:49] 특징/[02:0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03:30] 플래시 버전/[04:30] poxlr사이트/[05:53] 공모양을 이동시키는 작업/[06:23] 원 그리기/[06:46] 무비클립으로 등록/[08:24] properties에서 instance name지정/[10:39] F9번 눌러서 액션스크립트 입력창 열기/[11:01] 움직일 거리값 지정/[12:43] 프레임 진행/[13:18] addEventListener/[13:43] 이벤트를 처리해줄 함수/[14:35] 인수 만들기/[15:13] 이동할 거리 계산/[15:22] 변수에 입력/[16:15] 액션 입력 후 ctrl enter누르기/[16:30] 첫번째 위치가 고정 위치/[18:03] 0.9를 0.1로 변경해서 계산/[18:14] 0.9999로 계산 진행/[19:07] 목표지점을 넘어가는 부분을 제거하고 실행/[19:29] 속도값 변경해서 실행/[21:02] 오른쪽 식을 계산해서 왼쪽으로 저장하는 의미/[21:26] 개체의 특징/[22:02] 개체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액션스크립트를 통해 변화/[23:03] hitTestPoint를 이용한 펼쳐지는 메뉴 만들기/[23:48] 액션스크립트 3.0문서 선택/[24:07] 스테이지 사이즈 변경/[24:52] 직사각형 그리기/[25:21] 보여지는 사각형 그리기/[25:37] 2개를 한꺼번에 선택해서 무비클립 등록/[26:03] F9번 눌러서 액션스크립트 입력창 열기/[26:32] properties의 fps값 frame rate변경/[27:03] 주석처리/[27:33] 이벤트 입력/[28:15] 위치값을 지정하기 위한 변수 필요/[29:11] 변수에 원하는 위치 지정/[29:52] 여러가지 정보를 담기 위한 evt 매개변수/[30:17] 두번째 인수/[30:26] Boolean 참 또는 거짓/[31:18] hitTestPoint함수 사용/[31:44] mouseX, mouseY값/[32:07] if문 사용/[32:30] moveTo값 지정/[33:00] 옮겨줄 거리 계산/[33:35] moveTo값 변경/[33:59] 메뉴에 링크 걸기/[34:15] menubar를 더블클릭해서 안으로 들어가 작업/[34:22] 첫번째 메뉴 작업/[34:49] 텍스트 F8 눌러서 버튼으로 등록/[35:05] instance name지정/[35:15] 나머지 메뉴 동일 작업/[37:57] F9 눌러서 액션 입력창 열기/[38:37] 클릭했을 때 링크가 떠야하기 때문에 MouseEvent입력/[39:00] 전체 메뉴 동일한 코드/[39:52] targetName:String입력/[40:50] 선택된 대상의 이름에 url연결/[41:00] 주소 출력을 위해 URLRequest/[41:58] 주소를 복사해서 입력/[43:22] navigateToURL함수 사용/[44:13] ctrl enter눌러 확인/[44:42] 반복문/[45:05] uint/[45:45] ++가 2개 있으면 앞에 있는 변수를 증가시키라는 의미

  • 02.55분 플래시 만들기와 변수

    fnRollOver, fnRollOut함수 만들기, 이미지를 회전, 변수의 형태, 변수 작성, 변수 형태 검사 및 출력

    책갈피 : [00:07] 실습예제 확인/[00:28] 알파값(투명도)/[01:37] 액션스크립트 3.0 새창열기/[01:53] import-import to stage선택해서 그림 가져오기/[02:27] 그림 사이즈 맞춰주기/[03:23] 그림 무비클립으로 등록/[05:15] 각각의 instance name등록/[07:27] 스테이지 클릭하고 F9/[07:43] frame rate값 변경/[08:33] rollover와 rollout/[09:18] 이벤트핸들러 작성/[10:03] MouseEvent.ROLL_OVER/[10:46] MouseEvent.ROLL_OUT/[11:18] Event.ENTER_FRAME/[11:56] 반복문 for문 사용/[12:58] 저장/[13:20] rollover에 대한 function만들기/[14:16] 새로운 속성값 만들기/[15:16] 로테이션을 위한 새로운 속성값 만들기/[15:37] Math.random함수 사용/[17:00] rollout에 대한 function만들기/[17:41] enterframe에 대한 function만들기/[18:56] scale x값 크기 바꿔주기/[19:47] scale의 y값도 지정/[20:11] alpha값(투명도) 변경/[20:47] rotation값 변경/[22:06] true가 아닌 false일 경우/[22:22] 코드 동일하고 위치값만 변경/[22:55] 투명도값 변경/[23:10] 각도 변경/[23:40] 무비클립 개체에 더블클릭해서 들어가기/[24:07] ctrl k눌러 align(정렬창) 열기/[24:18] stage에 대해 가운데 정렬/[24:37] 나머지 무비클립 개체 동일 작업/[24:56] 개체 전체 선택 후 그룹한 뒤 stage에 대해 가운데 정렬/[25:07] ctrl enter눌러 결과 확인/[25:41] 액션스크립트 삭제/[25:51] 개체별로 나눠서 작업/[26:10] 입력창에 아까 작성한 코드를 붙여놓고 작업/[27:26] 특정개체를 지정하는 코드를 지운 뒤 복사/[27:36] 다른 개체 액션스크립트에 붙여넣기/[28:15] 오류 발생/[28:33] 변수 만들기/[29:32] 오류 해결 후 ctrl enter 확인/[30:59] 변수 알아보기/[31:21] F9눌러서 액션프레임창 열기/[31:36] var의 의미/[31:51] 식별자/[32:15] 식별자를 만드는 규칙/[33:07] 숫자를 맨앞에 두고 만들면 에러/[34:15] 특수기호 사용 불가/[35:37] 변수의 의미/[38:45] 액션스크립트 3.0에서 변수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변수 선언을 해주고 사용/[38:58] 데이터의 형태/[39:05] int-정수 의미/[39:15] uint-양수(자연수)의미/[41:00] number/[41:30] string-문자열/[42:07] boolean-참 거짓/[43:22] null-아무것도 없다는 의미/[44:52] file-publish settings/[45:00] flash탭-actionscript3.0 settings/[45:30] errors에 strict mode체크/[46:20] 변수 이름을 잘 못 썼을 경우/[47:37] 오류 내용 출력/[50:21] 변수 형태 검사 및 출력/[50:30] is 연산자/[52:05] typeof/[52:42] trace함수/[53:07] describetype/[53:42] ctrl enter 결과 확인

  • 03.47분 변수의 형태 변환과 연산자

    Typecasting, 사칙연산, 비교연산자, 항등연산자, 증감연산자

    책갈피 : [00:08] 데이터 타입의 변환/[00:20] 타입변환/[01:03] typecasting/[01:40] 숫자와 문자/[02:36] 형태변환/[04:24] as를 이용하는 방법/[04:57] 숫자의 형태를 한 문자/[05:13] 문자를 숫자처럼 계산 하고 싶을 경우/[05:57] trace를 통해 2개의 계산 출력/[06:15] 숫자와 숫자로 계산 했을 때/[06:42] 숫자도 문자로 변환되어 계산/[07:00] 숫자로 되있는 값을 문자로 변환할 경우/[08:22] 아무것도 없는 문자열/[08:52] n.tostring 숫자가 문자로 변환/[09:18] radix(진수)/[10:30] 저장/[10:41] 연산자 알아보기/[11:07] 기본적인 연산자와 나머지연산(모듈러)/[12:31] 액션프레임창 열기/[12:58] 변수 만들기/[13:24] sum값 출력/[13:46] 더하기 연산자로 더하기 값 출력/[14:00] 대입연산자/[14:48] 왼쪽에 있는 값은 반드시 변수/[15:41] 빼기 연산자/[16:03] 곱하기 연산자/[16:15] 나누기 연산자/[16:30] 출력값이 0이 나온 이유/[18:11] int가 아닌 number로 계산/[19:00] 나머지(모듈러) 연산자/[19:40] 나머지값 출력 확인/[20:41] 연산자 합쳐서 계산하기/[21:15] 계산된값 출력 확인/[22:11] 괄호 입력/[23:37] 주석처리 방법/[25:03] 문자열 연결 연산자/[25:17] 이항 연산자/[25:29] 단항 연산자/[25:56] 계산이 되지 않고 문자로 붙어서 출력/[26:47] 숫자와 문자열의 계산값 출력/[27:21] 문자열과 문자열의 계산값 출력/[27:56] 주석처리/[28:15] apply block comment-자동으로 주석/[28:33] remove comment-주석 제거/[28:52] 비교 연산자/[29:56] if문 사용/[30:29] n1:int = 100입력, n2:int = 80입력/[30:47] condition안에 조건 입력/[31:33] else사용/[32:30] ctrl enter 출력값 확인/[32:51] n2:int값을 150으로 변경해서 출력값 확인/[33:19] 비교 연산자의 종류/[33:52] 항등 연산자/[34:51] n1==n2 사용/[35:52] else사용해서 같지 않다면 값 출력/[36:45] n1!=n2 사용/[38:00] ===과 !==/[38:52] ==은 형태가 같다고 인식, ===은 다르다고 인식/[39:15] 100이라는 문자열과 숫자 100/[39:29] if를 이용해서 str==n비교/[40:15] strict mode해제해야 비교 가능/[40:29] ctrl enter해서 출력값 확인/[40:37] if를 이용해서 str===n비교/[40:57] 증감 연산자/[41:29] n1:int=7로 지정/[41:44] n1++는 n1의 값을 하나 증가/[41:52] 결과값 확인/[42:37] 되돌려 진 값-return값/[43:50] --n1과 n1--의 값/[44:15] 증가시키는 부분은 for문을 사용/[44:37] 복합 대입 연산자/[46:06] +=, -=, *=, /=, %=/[46:21] 단축된 형태로 작업

  • 04.48분 조건문과 반복문

    if문, switch문, for문, for in문, while문, do while문

    책갈피 : [00:04] 조건문/[00:32] 새 문서 생성/[00:43] 액션 프레임 열기/[01:38] a,b,c,d 변수의 값 입력/[01:44] if문 사용/[02:07] true입력/[02:38] ctrl enter 확인/[03:00] 0을 입력했을 경우/[03:20] 0보다 작은 값을 입력했을 경우/[03:46] 0==false/[03:53] 0이외의 값==true/[04:15] 문자열==true/[04:54] a > b 조건 입력/[05:15] a < b 조건 입력/[05:46] false인 경우 else로 작업/[07:44] 중첩해서 if문 사용/[08:00] a < b 조건 입력/[08:26] else if로 a < c 조건 입력/[08:54] else if로 a < d조건 입력/[09:33] 여러개의 조건 입력/[10:48] 3항 연산자/[11:31] 조건식/[12:22] trace안에 조건식 입력/[13:37] ctrl enter 확인/[14:16] 주석처리/[14:39] switch문/[15:00] 특정값을 가지고 있는 변수 지정/[15:35] 여러개의 값들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작업/[16:02] int로 변수 만들기/[16:47] 조건 입력/[17:00] case 9인 경우 trace값/[17:26] case 8인 경우 trace값/[17:48] 나머지 case값 입력/[18:11] default-조건이 다 아닌 경우/[18:33] ctrl enter 확인/[18:56] switch문의 특성/[19:15] 조건 중간에 break입력/[19:45] ctrl enter 확인/[19:56] 점수 수정 후 결과 확인/[20:17] 점수가 100점일 경우/[20:33] break를 걸지 않고 case추가/[22:52] 반복문/[23:37] 많은양의 작업을 처리/[24:07] 배열/[24:26] 변수/[25:33] 반복문에 배열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27:56] for문/[28:15] 변수 필요/[28:37] 조건 입력/[29:02]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변화 값/[29:37] 합계를 내주는 변수 sum만들기/[30:06] +=사용/[30:33] sum출력값 확인/[32:15] 배열값을 출력하는 형태 실습/[32:30] arr변수를 만들고 값 입력/[33:14] 값을 다 출력하기 위한 방법/[33:37] for문 사용/[34:50] ctrl enter 확인/[35:13] arr길이값을 알아내는 속성/[36:07] for in문/[36:50] for in을 사용할 때 값/[37:22] 오브젝트 형태 활용/[37:52] 키와 값이 따로 구분/[38:45] 값을 다 출력하기 위한 방법/[39:15] l값/[39:29] ctrl enter 확인/[40:19] for each in - 키값이 아닌 직접 값을 출력/[40:44] ctrl enter 확인/[41:22] 주석처리/[41:34] while문/[43:00] 1부터 100까지 더하는 것을 while문으로 구현/[43:28] 조건 입력/[43:52] sum변수에 +=i;/[44:15] ctrl enter 확인/[44:27] 에러 발생/[45:00] 무한루프/[46:38] do while문

  • 05.46분 함수

    함수 작성방법, 인수 넘겨받는 방법, 값 또는 참조에 의한 인수전달 방식, 반환값(Return값)

    책갈피 : [00:37] for문 작성/[01:03] a변수 만들기/[01:56] 나누어 떨어진 경우 break/[02:30] ctrl enter 확인/[03:13] 조건을 중간에 중단시킬 때 사용/[03:49] continue 활용법/[04:24] if 조건 입력/[05:00] 특정한 값을 빼고 출력/[05:46] 새 문서 생성/[06:00] 함수 만들기/[06:59] 메소드/[08:05] function 함수 이름/[08:33] 처리할 내용 입력/[09:20] 함수 호출/[09:33] ctrl enter 확인/[10:01] 공통적인 내용을 함수로 만들어 사용/[10:37] 함수 선언 방법/[11:00] 함수 형태로 변수 생성/[12:13] 함수 사용의 장점/[12:56] 매개변수를 이용해서 다른 결과가 나타나도록 함수 작성/[13:11] subtract함수 생성/[13:26] void사용/[14:26] 결과값 출력 확인/[14:48] 인수 개수가 틀렸다는 에러/[15:22] 기본값 설정/[16:06] 기본값으로 매개변수를 사용하면 인수 생략 가능/[17:26] 여러개의 인수를 받는 형태로 변경/[17:47] int를 사용해 숫자로 받기/[18:07] args.length입력/[18:37] isNaN/[19:02] args의 i번째 있는 값/[19:59] 숫자인 경우에 sum에 합계를 출력/[20:36] 함수 호출/[20:51] 숫자와 숫자가 아닌 값 입력/[21:02] ctrl enter 확인/[21:29] 인수를 넘겨받는 방법/[22:44] 넘겨온 인수값을 변경했을 경우/[24:00] 값에 의한 전달/[24:11] 참조에 의한 전달/[25:15] 참조 위치 값을 입력/[25:45] 함수 안에서 값을 변경하면 원본도 변경/[26:32] 액션 프레임창 열기/[26:52] p1과 p2 int로 넘겨받기/[27:14] 넘겨받은 인수 변경/[27:52] 변수 작성 후 함수 호출/[28:48] 저장 후 확인/[29:30] 참조에 의한 전달 작업/[29:56] 오브젝트 만들기/[30:26] 키값과 값 입력/[30:56] obj.a와 obj.b값 출력/[31:11] 함수 생성/[31:51] 넘겨온 myobj를 가지고 값 변경/[32:30] 함수 호출/[33:06] ctrl enter 결과 확인/[35:22] 새 문서 생성/[35:27] 함수의 return값/[36:20] sum함수 생성/[36:45] 결과를 저장해주는 변수 생성/[37:00] return r값 입력/[37:13] sum2로 인수가 넘겨주는 값이 없는 경우 만들기/[38:06] 함수 호출/[38:21] ctrl enter 결과 확인/[38:37] sum2는 void입력/[38:52] sum은 int값으로 입력/[39:20] trace를 이용해서 출력/[39:51] 되돌려지는 값을 활용하고 싶을 경우/[41:14] return은 함수가 끝났다는 것을 의미/[42:52] 지역 변수/[43:07] 함수 안에서만 사용/[44:52] 함수 밖에서 사용 할 경우

  • 06.45분 String 클래스와 문자열

    length, charAt, subString, slice, substr, indexOf, split, fromCharCode

    책갈피 : [00:04] string클래스/[00:29]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00:39] 객체 지향/[01:22] 메소드와 함수/[02:07] 문자열 개체/[02:38] 문자열의 속성값/[03:28] length(길이)/[04:13] 새 문서 생성/[04:28] 스트링 관련된 개체 변수처럼 만들기/[05:23] 한글로 입력/[06:00] str.length; 지정/[06:26] 속성값은 변수 형태/[06:46] trace를 이용해서 결과 출력/[07:55] charAt 메소드/[08:09] index값/[08:37] 출력을 위해 trace사용/[09:58] substring/[10:15] 글자를 잘라내서 반환하는 함수/[10:37] startindex와 endindex값 지정/[11:03] trace를 이용해서 결과 출력/[12:07] 길이값으로 인식해서 출력/[14:07] 주석처리/[14:39] slice는 substring과 유사/[14:56] substring은 음수를 넣으면 0으로 인식/[16:03] slice startindex와 endindex값 지정/[16:33] slice에 음수를 넣었을 경우/[17:10] 음수를 넣으면 뒤에서부터 해석/[18:07] 한글인 경우의 값 출력/[18:36] substr함수/[18:41] 첫번째 값은 위치값/[19:02] len은 길이값 의미/[19:33] 음수를 넣었을 경우/[20:26] 두번째 인수 생략 가능/[20:48] 값을 끝까지 출력/[22:07] 문자열 검색/[22:15] indexOf 메소드/[22:56] 위치값 출력/[23:18] 앞에서부터 문자열 검색/[23:40] 뒤부터 검색을 할 경우 lastIndexOf 사용/[24:11] 위치를 찾고 나면 출력되는 규칙값을 세주는 기준점은 앞 쪽/[24:44] split/[25:06] 배열 선언/[25:33] 변수 만들기/[25:52] 구분자 필요/[27:02] 구분자 / 입력/[27:18] for문 사용/[27:41] ctrl enter 결과 확인/[28:03] trace를 사용해서 출력/[29:07] limit값 숫자로 지정/[29:52] 구분자를 넣지 않았을 경우 각각의 글자 출력/[30:03] 특수한 문자를 출력해야 할 경우/[30:33] 백슬래시를 통해 값 넣어주기/[31:17] 개행문자/[31:52] 줄 바뀌는 것 출력 확인/[32:15] 탭을 입력하고 싶을 경우/[33:45] 유니코드 출력/[35:21] 아스키문자 출력/[36:34] 큰따옴표 출력/[37:30] 슬래시 출력/[38:15] fromCharCode 메소드/[38:44] for문 사용/[39:30] 클래스 이름 바로 사용/[40:07] ctrl enter 확인/[41:35] 문자를 문자 코드로 바꾸고 싶을 경우/[42:19] 만들어져있는 변수 그대로 사용/[42:58] charCodeAt/[43:52] charAt/[44:21] 각각의 값들을 찾아서 출력

  • 07.52분 배열클래스를 선언하고 사용하기와 배열에서 랜덤값, 오프젝트, 타이머 클래스

    push 메소드, pop 메소드, splice 메소드, slice 메소드, forEach 메소드, Math 클래스, Object 클래스, Timer 클래스

    책갈피 : [00:06] 배열클래스/[00:33] array선언/[01:29] 값 입력/[01:55] 자동으로 배열이 확장되면서 생성/[02:14] arr2선언 후 바로 초기화/[02:53] arr3선언/[03:23] for문 이용/[04:00] trace 출력/[04:23] for in을 이용해 작업/[04:55] 배열 원소 추가나 제거/[05:30] 메소드를 이용해 추가/[05:43] push메소드 사용/[06:15] push메소드 사용의 장점/[07:46] arr4선언/[08:01] 구기종목 값 입력/[08:22] push메소드 사용/[09:28] 제거-pop메소드 사용/[10:13] 인수 생략/[10:28] ctrl enter 결과값 확인/[10:41] 제거된 값 변수에 저장/[11:03] 변수에 저장된 값 출력/[11:20] push의 특정한 리턴값/[12:03] push와 pop의 반환값/[12:35] splice메소드/[12:56] 특정값을 제거할 경우/[13:13] startindex값 입력/[13:35] ctrl enter 결과값 확인/[13:54] splice의 반환값/[14:37] splice의 추가 기능/[15:58] 제거하지 않고 추가만 할 경우/[16:44] slice메소드/[16:56] 일정부분을 떼서 다른 배열 생성/[17:11] startindex값 입력/[17:26] endindex값 입력/[18:00] ctrl enter 결과값 확인/[18:45] forEach메소드/[19:22] 영문으로 배열을 만들고 대소문자를 변경하는 작업/[19:33] filename:Array생성/[20:06] 대소문자를 섞어서 값 입력/[20:55] toLower함수 생성 후 사용/[21:45] 작업 입력/[22:10] split사용/[23:03] join사용/[23:30] 5번의 작업/[24:52] trace로 filename출력/[25:32] ctrl enter 결과값 확인/[26:00] 배열을 사용해 임의의 숫자를 뽑아내는 작업/[26:18] 변수 선언/[26:37] 범위값 지정/[27:14] for문을 이용해 초기화/[28:18] array에 각각의 값 붙여주기/[28:25] push메소드/[29:06] random메소드 이용/[30:03] 위치값 출력/[31:03] Math.random/[31:41] 배열의 길이/[32:29] Math.floor/[32:58] 랜덤한 위치값이 계산되서 출력/[33:15] 실제 값 추출/[33:52] trace로 num값 출력/[34:51] length에 의해 랜덤값 결정/[35:15] ctrl enter 결과값 확인/[35:22] 겹치는 값 없이 출력되는것 확인/[36:07] 한번 출력된 숫자는 splice를 통해 배열에서 완전히 제거/[36:28] object클래스/[37:07] 변수 생성/[37:37] 속성값을 만들어 입력/[38:15] obj라는 오브젝트 안에 포함된 속성/[38:50] 함수 만들어 사용/[39:15] 오브젝트 사용방법은 클래스와 유사/[40:20] trace 사용해서 출력/[40:45] 결과값 확인/[41:15] 함수에 출력 내용 입력/[42:07] myfunc라는 메소드 역할/[43:19] timer클래스/[44:37]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동작을 작업/[44:50] myTimer변수 생성/[45:07] delay값/[45:27] repeatcount값/[46:00] 이벤트 발생 후 이벤트 처리를 위한 eventlistener/[47:07] timer_complete/[47:49] 타이머 시작/[48:15] 카운트 변수 생성/[48:57] trace 사용해 출력/[49:29] 증가연산자 사용/[50:43] ctrl enter 결과 확인/[51:07] 횟수를 0으로 변경하면 무한대로 작업

  • 08.52분 숫자 올림, 내림 반올림, Debug 모드, 사용자 정의 클래스, Display List

    floor, ceil, round, fixed, precision, Display List

    책갈피 : [00:16] 숫자 올림, 내림, 반올림 작업/[00:46] Math클래스에 포함된 함수/[01:30] floor입력/[01:56] round입력/[02:07] 반올림된 값 출력/[02:15] ceil입력/[02:38] 올림된 값 출력/[03:22] random입력/[03:46] ctrl enter를 누를때 마다 새로운 값 출력/[03:53] 정수값을 표시하고 싶을 경우 floor사용/[04:15] 특정값을 곱해서 출력/[05:00] 특정범위의 값인 경우/[05:54] (lastnum-startnum)+startnum지정/[06:23] lastnum와 startnum값 지정/[07:00] 지정한 범위 안에서 랜덤한 값 출력/[07:30] toFixed, toPrecision메소드/[07:41] 결과값이 문자열로 출력/[08:16] toFixed 소수점 몇자리 까지 출력 할 것인지 입력/[08:43] 각각 지정한 자리수만큼 결과 출력/[09:28] toPrecision 정밀도 지정/[10:13] 값을 변경해서 지정/[11:15] 300을 지수형태로 출력/[12:18] function.fla파일 열기/[12:41] 단축키 ctrl b눌러서 선택/[12:52] debug mode/[13:20] step in 선택/[13:39] sum값과 i값의 변화/[13:50] 끝마칠 경우 end debug session선택/[14:46] 값을 확인하고 싶을 때 debug mode로 들어가 확인/[15:26] 클래스 자세히 알아보기/[16:03] 클래스를 실체화하면 오브젝트/[16:18] 인스턴스/[17:03] 인스턴스의 이름을 str로 지정/[17:56] str/[18:21] new string을 만들어서 str에 할당/[18:47] 클래스 만들어서 사용/[19:22] 새 문서 actionscript file선택/[20:03] package/[20:17] 클래스 이름/[20:41] 속성값 입력/[21:33] std_name 문자열로 받기/[21:56] 각각의 이름을 나열해주는 함수 만들기/[22:26] 인수없이 출력/[23:37] MyClass라는 클래스 완성/[24:00] 새 문서 flash file(actionscript 3.0)/[24:11] as파일이 저장되어있는 위치에 저장/[24:33] import MyClass입력/[25:11] myi.output_std지정/[25:18] 에러 발생 확인/[26:11] ctrl enter 결과 확인/[26:41] display list알아보기/[27:45] 개체를 만들어 display list에 추가/[28:07] 도형을 만들면 자동으로 display list에 추가/[29:03] 추가해주는 명령 addChild/[29:22] this는 main timeline을 의미/[29:48] display list 목록/[30:22] 목록의 순서는 0번부터 시작/[30:45] 원하는 위치에 추가를 하려면 addChildAt사용/[31:03] display list 목록의 제한되는 것/[32:44] 글자와 그림을 코드를 작성해서 화면에 표시하는 작업/[33:15] TextField형태의 txt 변수 생성/[33:42] text 속성값 세팅/[34:22] 위치 지정/[36:22] 화면에 표시하기 위해 addChild사용/[36:45] ctrl enter 결과 확인/[37:27] import to library 이미지 불러오기/[37:45] 이미지 properties선택/[38:00] export for actionscript체크/[39:44] img:BitmapData선언/[40:52] 새로운 변수 생성/[42:13] myImage의 위치값 지정/[42:37] 화면에 표시하기 위해 addChild사용/[42:45] ctrl enter 결과 확인/[43:30] window-common libraries-buttons/[44:15] 버튼을 하나 꺼낸 후 무비클립으로 등록/[44:37] export for actionscript체크/[45:20] MC형태로 받기/[45:37] 위치값 지정/[46:00] 화면에 표시하기 위해 addChild사용/[46:30] 그림과 버튼을 겹치게 만들기/[47:14] addChildAt을 사용/[47:50] ctrl enter 결과 확인/[49:45] sprite메모리 할당/[50:22] graphics.beginFill입력 후 색 입력/[50:53] graphics.drawCircle입력 후 위치값 지정/[52:00] addChild사용 후 결과 확인

  • 09.54분 Action Script 3.0에서 XML 조작하기와 이미지 로드

    E4X를 사용해서 XML의 요소를 추출하거나 조작, XML을 Flickr에서 가져오고, 이미지를 가운데 배치

    책갈피 : [00:03] xml조작하기/[00:27] E4X/[01:38] 플리커/[02:23] latest를 사용해서 플리커에 있는 그림 가져오기/[03:00] 소스보기/[03:46] 소스 전체 선택 복사/[04:11] xml담기위한 변수 생성/[04:30] 복사한 소스 붙여넣기/[05:13] 전체 선택 후 잘라내기/[05:15] 새 문서 actionscript file열기/[05:46] 소스를 붙여 넣으면 inXML변수가 만들어져있는 sa파일 생성/[06:14] xml.as파일이 있는 곳에 저장/[06:43] xml.as파일을 include/[07:15] channel항목에 title항목/[07:58] trace사용해 작성 후 ctrl enter/[09:15] item항목의 title항목이 여러개 있는 경우/[09:43] 배열을 참조하는 방식/[11:31] namespace/[12:05] media복사/[12:22] namespace만들기/[13:20] 태그안의 속성값은 @을 이용해 활용/[14:52] media라는 namespace를 가지고 있는 content/[15:00] ctrl enter 결과 확인/[15:45] item은 array형태/[16:15] item.length로 그림의 개수 확인/[17:07] toXMLString메소드/[18:26] ..을 두개 입력한 이유/[20:22] xml데이터를 xml로 저장/[20:37] 새문서 생성/[21:00] 소스 복사 후 메모장에 붙여넣기/[21:51] t.xml로 메모장 저장/[22:30] request변수 생성/[22:56] loader만들기/[23:30] COMPLETE/[24:03] load명령어 사용/[25:02] 작동 시켜줄 함수 만들기/[25:18] 변수 생성/[26:11] media:Namespace생성/[26:48] trace사용해서 출력/[27:26] 저장 후 ctrl enter/[28:06] 반복문을 활용해서 item내용 전부 출력/[28:41] for in사용/[29:26] ctrl enter 결과 확인/[29:37] 그림 불러오는 작업/[30:59] 새 문서 생성/[31:07] 액션 프레임 창 열기/[31:33] 그림의 크기와 그림 사이의 틈 지정/[32:07] 너비와 높이를 계산/[33:07] 첫번째로 넣어주는 이미지는 썸네일/[33:36] 너비와 높이, 간격 변수 생성/[34:30] 전체 썸네일을 감싸는 스프라이트 선언/[34:52] xml데이터 끌어오기/[35:15] 플리커에서 trip선택/[35:45] 주소 복사/[35:58] xml데이터를 플리커에서 가져오는 변수/[36:22] 복사 한 주소 붙여넣기/[36:45] urlloader만들기/[37:49] xml데이터가 로딩이 끝나면 처리해주는 이벤트리스너/[39:00] XMLLoaded함수에서 모든 처리/[40:12] xml에 데이터 넣어주기/[40:58] evt.target/[41:30] include로 불러오는 것과 같은 형태/[42:20] 화면상에 보여주기 위한 작업/[42:30] 그림의 개수 확인/[43:12] totalcount변수 생성/[44:00] item.length/[44:36] trace사용해서 출력/[44:45] ctrl enter 결과 확인/[45:00] 행의 개수와 열의 개수 계산/[46:07] Math.ceil사용/[47:06] ctrl enter 확인/[47:22] 그림을 가운데 배치하는 계산/[49:07] 스테이지 width의 속성 사용/[49:30] 썸네일의 너비와 공간을 개수만큼 더해서 사용/[50:20] boxarr의 x위치값/[52:06] boxarr의 y위치값/[53:06] addChild/[53:19]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 것 확인

  • 10.50분 썸네일이미지를 화면에 표시하기와 원본이미지를 보여주고 감추기

    작은 상자를 Sprite에 그리고 상자를 배치, 작은그림을 클릭하면 원본이미지를 보여주고 원본이미지를 클릭하면 감추기

    책갈피 : [00:06] xml에서 데이터 뽑아내기/[00:19] media:Namespace만들기/[01:00] 주소 복사 붙여넣기/[02:13] thumbnailURL만들기/[02:38] thumbnail.@url/[03:07] 태그 안에 들어있는 속성값인 경우 @사용/[03:45] 큰 그림을 가져오는 imgURL만들기/[06:08] content입력/[06:29] 테두리를 가지고있는 작은 sprite만들기/[06:53] 썸네일을 배치할 때 for문 사용/[07:43] for문 한번 더 사용/[08:24] 작은 상자 그리기/[08:48] 함수 drawBox만들기/[09:05] 함수에 들어갈 인수는 너비와 높이/[10:37] 박스를 그려서 올려줄 스프라이트 생성/[11:07] shape사용/[11:41] lineStyle로 선을 그릴 스타일 지정/[11:50] thickness값/[12:07] color값은 16진수로 입력/[13:05] 실제로 그리기/[13:31] x,y 위치값/[14:33] 화면에 출력하기 위해 addChild사용/[16:32] return spr/[17:07] ctrl enter 확인/[17:14] 에러 발생/[18:07] void생략/[18:44] ctrl enter 확인/[19:32] 20개가 겹쳐서 그려진 상태/[19:44] 상자 배치하기/[20:22] box의 x값의 위치/[20:41] box의 y값의 위치/[21:00] ctrl enter 확인/[21:22] 썸네일 이미지 채우기/[21:48] loader라는 변수 생성/[23:18] 썸네일 변수는 행열과 관계없는 부분에서 선언/[23:32] k라는 변수를 만들고 썸네일 변수에 k값 입력/[24:03] contentLoaderInfo클래스 사용/[24:22] onLoaded/[24:45] addChildAt사용/[25:11] 테두리가 보이기 위해 그림을 테두리 아래에 배치/[25:45] onLoaded 함수 만들기/[26:33] resizeImg함수 사용/[27:22] resizeImg함수 만들기/[27:33] 비율 구하기/[29:14] 너비의 비율을 가지고 높이값 변경/[30:26] 결정된 비율로 너비와 높이의 값 변경/[30:52] ctrl enter 결과 확인/[31:18] 이미지를 선택했을 때 화면에 크게 보여지도록 만드는 작업/[32:00] fullImage:Dictionary/[33:22] 키 값으로 사용할 이름 정하기/[33:52] thumnailURL의 k값 저장/[34:30] box.buttonMode/[35:15] 이벤트리스너 적용/[35:42] fullImageLoad 작업/[36:15] 큰 이미지가 출력됐을 때 버튼이 눌리지 않도록 작업/[36:52] currentBox 변수 생성/[37:19] fullImageURL 변수 생성/[38:28] loader에 의해서 load/[38:52] 불러온 그림을 화면에 출력/[39:37] fullImageLoaded 작업/[40:15] addChild해서 넘어온 그림 붙여주기/[40:43] resizeImg/[41:14] 넘겨주는 너비값은 stageWidth/[41:22] stageHeight/[41:37] 그림을 화면에 출력하기 위해 display list에 추가/[42:22] fullImage에 imgURL로 변경/[42:34] ctrl enter 결과 확인/[42:58] 크게 출력되는 그림 위치 변경/[43:30] ctrl enter 결과 확인/[43:52] 큰 그림을 클릭하면 사라지게 하는 작업/[44:45] removeImg함수 만들기/[45:07] mouseChildren을 true로 설정/[46:07] removeChild/[46:57] evt.target의 값을 as sprite로 변경/[47:07] ctrl enter 결과 확인

  • 액션스크립트 3.0 [실무]
  • 11.44분 단어맞추기 게임 만들기

    간단한 게임프로젝트를 설명하고, XML에서 주제를 읽어와 콤보상자에 넣어줍니다.

    책갈피 : [00:28] 단어 맞추기 게임 프로젝트 진행/[00:37] 게임 예제 확인/[02:23] timeline에서 게임 구조 살펴보기/[03:30] 새 문서 생성/[04:00] 텍스트 입력/[05:00] 사이즈 조절 및 색상 변환/[05:30] window-components선택/[05:46] combobox를 선택해서 배치/[06:26] instance name입력/[07:30] window-common libraries-buttons선택/[07:57] 버튼 선택해서 배치/[08:26] instance name입력/[09:07] 새 레이어 생성 후 2번 프레임에 키프레임 추가/[09:39] copy frame 후 paste frame/[09:58] component에서 label배치/[10:18] instance name입력/[10:56] label추가 배치 후 instance name입력/[12:11] label배치 후 크기를 크게 조절/[12:24] instance name입력/[13:01] label정렬 하기/[13:43] textinput배치/[14:05] 크기 조절/[14:39] 버튼 추가 배치/[15:13] instance name입력/[15:54] xml파일로 되어있는 단어 열기/[16:26] 번호는 0번부터 시작/[17:56] 새 레이어 생성/[18:11] 1번 프레임에서 F9번 눌러서 액션프레임창 열기/[18:48] stop입력/[19:07] 변수 생성/[20:41] 주제선택-인텍스 번호와 내용을 저장하는 변수 필요/[21:03] 선택된 주제 저장-string/[21:56] 선택된 주제의 인덱스 번호-number/[22:10] 콤보상자에 데이터 넣어주기/[22:30] 함수 선언/[22:59] loader변수로 만들기/[23:37] addEventListener/[24:26] 로딩하는 작업 입력/[25:40] catch를 사용해서 처리/[27:18] loadcomplete함수 생성/[27:48] event를 인수로 받을 수 있도록 작성/[28:52] fnCmbSubsBinding함수 호출/[29:26] for each문 사용/[30:41] addItem/[31:07] 숫자를 증가시킬 수 있도록 i++입력/[31:18] start버튼을 눌렀을 때 작업/[31:56] fnStart함수 생성/[34:07] for each문 사용/[34:30] exXML.단어 가져오기/[35:07] @번호(속성값)/[35:58] arrSubsWords에 데이터 담기/[36:14] i값 number로 선언/[37:45] start버튼을 눌렀을 때 2프레임으로 넘어갈 수 있게 작업/[38:30] ctrl enter 결과 확인/[39:22] 새 레이어 생성/[39:37] 2번프레임에 키프레임 삽입 후 F9/[39:52] 변수 선언/[41:52] 입력상자는 코드에서 스타일 변경/[42:13] textformat상태의 변수 만들기/[43:06] 설정된 내용이 inputWord에 설정/[43:16] ctrl enter 결과 확인

  • 12.50분 게임의 실제 처리부분과 게임종료버튼 작성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설정을 하고 타이머와 종료버튼을 만들고, 맞았을 때, 틀렸을 때의 처리 구현

    책갈피 : [00:12] 주제를 설정하는 함수 만들기/[00:52] html을 이용해서 글자 설정/[01:57] strSelSubject붙여넣기/[02:15] fnSubject함수 호출-초기 실행 함수/[02:38] fnPoint함수 선언/[03:07] nPoint붙여넣기/[03:23] fnLevel함수 선언/[04:15] fnTime함수 선언/[04:46] nTime붙여넣기/[05:00] 시간이 0이 됐을 때 첫번재 프레임으로 이동하게 작업/[05:30] fnEventPlay(1)입력/[06:25] --nTime/[07:15] Timer지정/[07:30] ChangeTimer선언/[08:39] 1초 단위로 timer발생/[09:09] timer 반드시 start입력/[10:09] 힌트를 제외하고 나머지 글자를 물음표로 만드는 작업/[10:30] 랜덤하게 숫자를 뽑아줄 변수 생성/[11:03] Math.random호출/[11:39] arrSubsWords 배열/[12:35] 한글자만 보여주기위한 작업/[13:16] 변수에 값을 랜덤하게 넣어주기/[14:35] 비어있는 문자열/[15:20] 물음표와 글자 구분/[17:21] 보여줘야 할 위치에 strPrintWord출력/[17:56] ctrl enter 중간결과 확인/[19:03] fnWord 호출/[19:36] html을 이용해서 글자 설정/[20:00] 틀린글자 처리 부분 작업/[20:10] fnWrong함수 선언/[20:45] 틀린글자 출력/[21:11] ctrl enter/[21:36] fnWrong 호출/[22:48] fnEventPlay함수 선언/[23:21] gotoFrame으로 넘겨받기/[23:41] secondTimer.stop/[23:52] 종료버튼 만들기/[24:22] 버튼 추가 배치/[24:40] instance name입력/[25:03] fnStopGame함수 선언/[25:26] fnEventPlay(1)입력/[26:03] ctrl enter 결과 확인/[26:41] 워드가 제대로 되는지 테스트/[26:55] testWord함수 선언/[27:18] 확인 버튼에 대한 이벤트리스너 만들기/[28:26] 변수를 만들어 저장/[29:11] 문자열로 출력/[29:33] 글자가 맞았는지 체크해주는 변수/[30:22] nWordPosition에 있는 글자/[31:15] for문 사용/[31:37] 맞는글자와 틀린글자 구분/[31:52] undefined/[33:36] strCorrectWord에 비교한 값 넣어주기/[33:51] boolCorrect를 true로 변경/[33:52] 맞을때의 처리 완료/[34:07] 나머지 글자들 출력을 위해 for문 사용/[34:45] 물음표 출력/[35:22] else를 사용해 undefined가 아니라면 입력/[36:06] 점수를 더하고 빼는 작업/[36:42] boolCorrect입력/[37:22] 맞았을 경우 점수와 시간 더하기/[37:52] 틀렸을 경우 점수와 시간 빼기/[38:22] 틀린 글자 출력/[38:57] ctrl enter 실행 확인/[40:00] fnWrong함수 호출/[41:06] fnPoint함수 호출/[41:30] 단어가 표시 될 수 있도록 작업/[42:19] 전체 다 맞았는지 확인/[42:52] strPrintWord == strWord입력/[43:15] nPoint값 10점 더 추가/[43:22] nTime값 30초 더 추가/[43:37] nLevel++로 한단계 추가/[43:52] 포인트와 레벨 갱신 함수 호출/[44:52] strWrongString도 비어있는 값/[45:06] fnWord함수 호출/[45:27] ctrl enter 결과 확인/[47:22] inputWord에 포커스 넣기/[47:38] 1프레임에서 inputWord.setFocus입력/[47:52] ctrl enter 결과 확인

  • 13.44분 FLVPlayback로 동영상 재생과 동영상 재생하기

    FLVPlayback컨트롤을 조정하고, 어려가지 버튼을 연결하는 방법과 컨트롤 없이 액션스크립트로 동영상 플레이하기

    책갈피 : [00:05] 동영상 제어 작업/[00:34] FLV로 인코딩된 동영상/[00:49] components-FLVplayback/[01:03] 인코딩/[01:32] adobe media encoder cs4/[02:05] add-avi파일 선택 후 열기/[02:35] preset-edit export settings/[03:13] resize video체크 후 크기 조절/[03:30] frame rate는 same as source/[04:28] ok 후 start queue/[04:46] 인코딩 완성 encoding completed successfully/[05:13] flv파일을 복사해서 플래시를 저장해줄 위치에 이동/[06:00] window-properties-component inspector panel/[06:26] source속성값/[07:08] ctrl enter 확인/[07:41] skin속성값 수정/[08:35] skin 없애기/[08:56] 버튼을 이용해서 액션스크립트로 조작하기/[09:18] playpausebutton배치/[09:28] stopbutton배치/[09:41] bufferingbar배치/[10:01] seekbar배치/[10:18] volumebar배치/[10:43] instance name입력/[11:41] source속성값 삭제/[12:33] 비디오플레이어에 대한 instance name입력/[12:43] F9눌러서 액션프레임창 열기/[13:11] flv파일 이름 넣기/[13:56] 각각의 버튼 작업/[14:13] playpausebutton/[14:45] stopbutton/[15:09] seekbar/[15:35] volumebar/[15:54] bufferingbar/[16:21] ctrl enter 결과 확인/[17:26] playpausebutton을 사용할 경우 playbutton사용 불가/[18:56] 비디오클래스를 이용해서 비디오를 플레이하는 작업/[19:41] netstream클래스/[20:18] video클래스/[20:40] 새 문서 생성/[20:55] library에서 마우스오른쪽 선택-new video/[21:11] video를 stage로 꺼내기/[21:48] F9눌러서 액션프레임창 열기/[22:11] netconnection을 사용하기위한 변수 생성/[22:37] null값으로 connect/[23:00] netstream을 사용하기위한 변수 생성/[23:37] 비디오의 instance name입력/[23:56] myVideo로 제어값 받기/[24:33] ns에 play명령 입력/[24:52] ctrl enter 확인/[25:37] 필터 적용해서 블러효과 설정/[26:07] ctrl enter 확인/[26:41] 액션스크립트 코드를 사용해서 작업/[27:02] 새 문서 생성 후 액션프레임창 열기/[27:22] video클래스를 사용해서 myVideo만들기/[27:36] video의 위치 지정/[28:00] addChild지정/[29:14] netconnection/[29:33] netstream/[30:07] attachnetstream/[30:32] ns에 play명령 입력/[30:48] ctrl enter 결과 확인/[31:10] 새 문서 생성/[31:25] 버튼을 디자인하고 제어하는 작업/[32:07] library에 video넣기/[32:35] 버튼 만들기/[32:57] 사각형 그리고 무비클립으로 등록/[33:22] 텍스트 입력/[34:27] 2번 프레임에 keyframe추가 후 버튼 추가/[35:07] 1번 프레임에 stop액션/[35:34] 비디오와 버튼에 instance name입력/[35:58] stop버튼 추가/[37:27] 액션프레임창 열기/[37:52] netconnection, netstream만들기/[38:22] myvideo.attachnetstream입력/[38:35] ns에 play명령 입력/[38:52] pause와 close버튼 작동을 위해 eventlistener 붙여주기/[40:07] 버튼모드를 true로 설정/[40:37] 에러 발생 확인/[40:52] fnplaypause함수 만들기/[42:30] togglepause/[42:45] fnclose함수 만들기/[43:37] ctrl enter 결과 확인

  • 14.36분 스크롤막대 만들기와 스크롤의 범위 지정하기

    스크롤 막대를 구성하고 기본적인 처리함수를 작성 후 스크롤값의 범위를 자유롭게 지정

    책갈피 : [00:05] 스크롤바 만들기/[00:54] 새 문서 생성/[01:15] 라인 그리기/[01:38] 무비클립으로 등록/[02:12] 편집으로 들어가서 스크롤바를 조정하는 막대 만들기/[02:46] 사각형 생성 후 무비클립 등록/[03:00] instance name입력/[04:00] 범위를 숫자값으로 보여주기위한 작업/[04:25] 숫자 입력/[04:53] dynamic text로 설정/[05:41] 액션프레임창 열기/[06:00] mybar를 버튼모드로 설정/[06:46] 마우스 다운,업,이동 처리 구현/[07:45] mouseEvent.mouse_down/[09:11] fnMouseDown만들기/[10:09] enter_frame/[10:22] 프레임이 진행되면 자동으로 showText/[10:37] bounds만들기-영역 만들기/[11:03] x, y, width, height값 입력/[11:28] mybar.startdrag에 대한 설정값/[11:56] lockcenter/[12:48] stage에 eventlistener를 붙이고 mouseEvent.mouse_up/[14:05] fnMouseUp만들기/[14:33] removeEventListener/[15:07] mybar.stopdrag에 대한 설정값/[15:52] showText만들기/[16:26] txt.text속성값에 mybar의 string으로 변환한 x값 넣어주기/[16:48] ctrl enter 확인/[17:15] 움직이는 막대 위치 조정/[17:52] 확대해서 가운데점 맞추기/[18:11] ctrl enter 결과 확인/[19:07] 필요한 변수 min, max, pos/[19:18] min:number형태로 지정/[19:29] max:number형태로 지정/[19:41] pos:number형태로 지정/[20:06] pos를 계산하는 공식/[20:45] 스크롤 값의 범위/[21:56] ctrl enter 결과 확인/[22:11] min값과 max값 변경/[22:26] ctrl enter 결과 확인/[23:21] 소수점을 표시할 것인지 작업/[23:56] 소수점 유무를 지정하는 변수 isPoint/[24:07] boolean의 기본값으로 false지정/[24:18] firstpos:number형태로 지정/[24:33] ini 초기화를 해주는 함수 만들기/[25:03] mybar의 x값/[25:22] 위치값/[25:48] ispoint설정/[26:48] ini함수 호출/[28:00] scene에서 스크롤바 제어/[28:18] 액션창 열기/[28:41] ispoint와 firstpos값 입력/[29:07] min값과 max값 입력/[29:18] ctrl enter 결과 확인/[29:40] 무비클립 안에서 지정한 min값과 max값 제거/[30:03] scene에서 min값과 max값 입력/[30:18] ctrl enter 결과 확인/[30:37] ispoint값 false로 변경/[30:52] ctrl enter 결과 확인/[31:18] 스크롤바를 이용해서 그림을 돌려주는 작업/[31:37] import to stage 그림 가져오기/[31:56] 무비클립 등록/[32:30] 기준점 바꾸기/[33:00] 액션창 열기/[33:52] hp0.addEventListener/[34:13] fnrotate함수 만들기/[35:07] evt의 target/[35:35] scroll0안에 들은 pos값/[35:54] ctrl enter 결과 확인

  • 15.52분 스크롤막대를 클래스로 변환하기와 스크롤바로 볼륨 제어하기

    스크롤막대를 클래스(as)로 변환하여 활용하고 사운드볼륨을 크고 작게 할 수 있도록 스크롤바를 연결하기

    책갈피 : [00:10] 스크롤바를 이용한 그림돌리기의 문제점/[00:37] 액션프레임창 열기/[00:47] fnrotate안에 trace입력/[01:03] ctrl enter 확인/[02:05] 움직이는 경우에만 감시하도록 작업/[02:15] 무비클립 안 액션창 열기/[02:30] showtext부분에 dispatchEvent붙여주기/[02:58] 메인타임라인의 액션창 열기/[03:59] scroll0.addEventListener/[04:23] changed로 변경/[04:38] fnrotate함수 만들기/[05:30] evt.target에 pos속성값 넣어주기/[05:46] 감시중이라는 메시지 출력 추가/[06:00] ctrl enter 확인/[06:15] 마우스를 떼면 감시중이 출력되지 않는 것 확인/[06:55] 스크롤막대를 클래스로 변환/[07:10] 새 문서 생성(actionscript file)/[07:30] 스크롤바를 저장한 폴더에 저장/[08:13] package/[08:39] import로 클래스 가져오기/[09:11] 클래스 이름 지정/[09:28] extends/[10:28] 메인타임라인에 있는 코드 복사/[10:41]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클래스 안에 붙여넣기/[12:31] private으로 정의/[13:03] 생성자 함수 만들기/[13:35] 넘겨받을 값들 세팅/[14:45] 넘겨받은 값들 변수에 넣어주기/[15:31] 생성자함수는 클래스가 생성될때 자동으로 실행/[16:03] 초기화 함수 붙여넣기/[16:18] mousedown과 mouseup붙여넣기/[16:37] showtext붙여넣기/[17:00] getter, setter/[17:41] get을 써서 pos값을 속성값처럼 사용/[17:56] return pos값/[18:29] 범위의 최소값/[19:00] set/[19:25] 초기화 함수 호출/[19:45] 범위의 최대값/[20:22] 소수점 지정 여부/[20:41] 처음위치 동일한 방법으로 작성/[21:02] private입력/[21:48] 이름 변경/[22:30] as파일 완성/[22:44] 새 문서 생성 후 스크롤바 복사해서 사용/[23:00] 액션프레임창 열어서 내용 삭제/[24:18] 스크롤바 안에 저장/[24:36] library-myscrollbar-properties/[24:51] ctrl enter 확인/[25:32] scroll0번의 값 변경/[26:03] ctrl enter 확인/[26:59] scroll1만들기/[27:22] 위치값 지정/[27:56] ctrl enter 확인/[28:45] 스크롤바로 볼륨 제어하기/[28:52] 새 문서 생성/[29:07] library에 vedio추가/[29:48] 스크롤바 복사 붙여넣기/[30:15] 뮤트버튼 만들기/[30:48] 무비클립 편집창에 들어가 2번째 프레임에 키프레임 추가/[31:18] 2프레임에 있는 버튼 색 변경/[31:51] 1번프레임에 stop액션 설정/[33:06] 뮤트버튼 instance name입력/[33:52] 사운드제어 netstream사용/[34:37] netconnection/[35:06] netstream/[36:00] netstream을 가지고 여러가지 제어/[36:35] play 상대적인 위치값 지정/[37:35] myscrollbar-properties세팅/[38:15] ctrl enter 확인/[38:45] 볼륨 설정/[39:21] min값과 max값 변경/[40:52] ispoint값 세팅/[41:22] firstpos값 세팅/[42:15] soundtransform객체 생성/[42:30] 변수 생성/[43:37] changed사용/[43:57] fnchanged함수 만들기/[45:07] stf객체 soundtransform안에 넣어주기/[45:28] ctrl enter 결과 확인/[46:29] 뮤트버튼 작업/[47:37] 버튼모드를 true로 입력/[47:59] fnMute만들기/[48:22] 뮤트상태 색상 구분/[49:34] 소리가 다시 나도록 작업/[50:20] soundtransform에 stf객체 넣기/[50:35] ctrl enter 결과 확인

  • 16.44분 MetaData의 속성과 비디오를 복사해서 출력하기

    MetaData를 사용해서 비디오의 플레이 시간과 총 시간을 화면에 표시/비디오를 BitMap으로 캡쳐해서 화면에 배열

    책갈피 : [00:10] 전체재생 시간과 현재 재생되는 시간을 추출해서 화면상에 보여주는 작업/[00:57] onmetadata속성/[01:32] duration/[01:57] width와 height이용/[02:21] 액션스크립트 코드만 사용/[02:53] 비디오 만들기/[04:00] 위치값 지정/[05:00] 텍스트박스 2개 생성/[05:15] textfield/[06:15] tot_txt의 위치값 지정/[06:43] netconnection/[07:00] netstream/[07:43] myvideo.attachnetstream/[08:28] metadata를 받기위한 형태를 변수로 지정/[09:46] 함수 만들기/[10:24] info안에 넘어오는 값 출력하는 형태/[10:56] duration이용/[11:50] myVideo의 width값, height값/[13:07] ns.client에 meta넣어주기/[13:24] play하기위해 비디오가 있는 위치 지정/[14:18] addEventListener/[15:13] fnframe만들기/[15:41] 현재시간과 전체시간 넣어주기/[16:33] 시간 초단위를 분단위로 변환/[17:52] fntimeformat함수 만들기/[18:17] return값이 text가 되도록 설정/[18:32] 반올림 될 수 있도록 Math.round사용/[18:45] minute는 Math.floor사용/[20:45] second는 나머지만 남도록 설정/[21:48] 출력에대한 내용 구성/[22:37] m과 s선언/[23:26] 문자열과 숫자를 더하면 문자열로 변환/[23:52] 최종적인 return값/[24:48] 화면에 출력될 수 있도록 display list에 추가하는 코드 작성/[25:17] addChild사용/[25:22] ctrl enter 결과 확인/[26:11] 비디오 캡쳐하기/[26:52] 비트맵으로 캡쳐해서 화면에 배열/[27:33] 새 문서 생성/[28:06] row설정/[28:26] col설정/[29:02] 전체 개수 설정/[29:22] uint/[30:17] 비디오 만들기/[30:40] netconnection/[31:03] netstream/[31:33] ns.play 비디오가 있는 위치 지정/[34:07] 개체 크기 지정/[36:00] 비디오의 크기 변경/[36:22] stage속성에 stagewidth, stageheight값/[37:15] 비디오 크기에 맞는 비트맵데이터 생성/[38:05] bmd변수 생성/[38:20] 비트맵데이터 크기 지정/[39:00] bmp만들기/[39:45] 화면상 출력을 위해 addChild/[40:13] 타이머 만들기/[40:37] delay값/[42:00] fnTimer함수 만들기/[42:14] timer.start지정/[42:44] 데이터 배치 위치 설정/[43:07] k변수 선언

  • 17.42분 동일한 비디오를 여러개 배치하기와 로더의 이벤트

    Bitmap을 캡쳐해서 동시에 비디오가 플레이 되는 효과를 만들기/로더의 이벤트가 실행되는 순서 알아보기

    책갈피 : [00:11] matrix/[00:30] 행렬이라는 의미/[01:03] 위치정보 계산/[03:07] k값/[03:44] stage를 벗어나지 않게 하는 방법/[04:44] k값을 나누기를 해서 나머지만 사용/[05:15] 높이인 경우의 위치정보/[06:25] 높이는 몫을 사용/[06:46] Math.floor입력/[07:15] k값 증가/[07:39] 그림을 그려줄 위치 지정/[08:48] 타이머 느리게 설정/[09:13] k값은 total을 넘기는 경우에 0으로 초기화/[09:20] ctrl enter 결과 확인/[09:58] 새 문서 생성/[10:20] 분할된 화면의 내용 작업/[10:39] row, col, total설정/[10:54] 비디오 만들기/[11:11] netconnection, netstream만들기/[12:05] ns.play 비디오가 있는 위치 지정/[12:46] 비디오 크기 변경/[13:48] 타이머 만들기/[14:28] timer.start지정/[14:48] 비트맵 이미지를 담을 배열 만들기/[15:26] sprite로 작업/[15:46] for문 이용해서 여러개 배치/[16:25] sprite선언/[16:41] sprite의 위치 배치/[17:55] 비트맵데이터 만들기/[18:52] sprite에 bmp붙여주기/[19:37] sprite를 stage에 넣어주기/[20:30] push메소드 사용/[21:07] arr에 원하는 데이터 붙여주기/[21:22] fnTimer함수 만들기/[22:03] arr.length/[22:48] ctrl enter 결과 확인/[23:55] loader클래스 작업/[24:32] loaderinfo/[25:18] stage에서 새로운 swf가 생성되면 loaderinfo생성/[26:03] 로딩 할 때 loaderinfo생성/[26:26] 로딩을 하기 위한 변수 생성/[26:56] urlrequest형식/[27:41] 불러올 파일이름 입력/[28:52] fnloadcomplete함수 만들기/[29:11] 각각의 내용 출력/[30:07] 출력되는 내용 비교/[30:29] 똑같은 형태로 출력되는 것 확인/[30:37] 그림 출력/[30:52] ctrl enter 확인/[31:07] 로딩이 되는 단계에서 발생하는 이벤트/[31:52] 이벤트 실행 순서 알아보기/[32:07] import설정/[33:07] loarder변수 만들기/[33:30] picurlrequest변수 만들기/[34:52] 화면상에 출력하기 위해 addChild/[35:19] eventlistener붙여주기/[35:35] 이벤트 이름 변경 complete, init, open, progress/[36:37] fncomplete만들기/[37:06] gettimer를 이용해 이벤트 발생 시간 확인/[37:15] fninit만들기/[37:45] 동일한 방법으로 fnopen, fnprogress만들기/[38:07] ctrl enter 확인/[38:22] 이벤트 발생 순서 확인/[39:07] loader를 이용해 갤러리 만들기/[39:29] 2개의 버튼 필요/[40:00] tweener/[40:45] 새 문서 생성/[40:52] import설정/[41:30] 이미지 목록 array로 저장/[42:00] push메소드 사용

  • 18.43분 이미지 갤러리와 자동넘김갤러리, Preloading Bar

    이전 다음 이미지로 이동할 수 있는 갤러리 생성/그림이 자동으로 넘어가는 기능/Preloading Bar

    책갈피 : [00:12] 버튼 생성/[00:25] components-user interface에서 버튼 배치/[00:55] 버튼 instance name입력/[01:46] sprite생성/[02:05] 화면 출력을 위해 addChild/[02:23] 버튼 이벤트리스너 등록/[03:15] 버튼 구분을 위해 이름 등록/[04:11] ctrl enter 버튼 확인/[04:30] imageload함수 만들기/[05:00] loader선언/[05:30] contentloaderinfo/[06:00] fncomplete만들기/[07:00] 그림의 정보를 담고있는 evt/[07:40] loader값으로 변경/[08:11] addChild해서 loadedimage붙여주기/[09:24] 이미지를 가운데로 배치하는 작업/[10:20] alpha값 설정/[10:33] addtween설정/[11:13] end함수 만들기/[12:09] numChildren/[12:43] removeChildAt을 하는 이유/[13:50] index 0번부터 시작/[15:07] fnnextimage만들기/[15:26] index++/[15:52] 4장의 그림을 다 봤을 경우 처리 방법/[16:22] imagearr의 length를 이용/[17:40] 마지막장이라면 그림을 넘기지 않고 그대로 유지/[18:07] 마지막장이 아니라면 그림 로딩/[18:40] ctrl enter 확인/[19:18] 마지막장 다음에 처음으로 돌아가는 방법/[19:36] index값은 0, imageload는 항상 load/[20:10] ctrl enter 확인/[20:29] 이전이미지도 같은방법으로 작업/[21:03] 0보다 작아지는 경우/[21:40] index를 imagearr.length -1한 값/[21:56] ctrl enter 확인/[22:11] 처음 시작할 때 이미지가 보이도록 설정/[23:29] 이미지갤러리 완료 확인/[23:55] 자동슬라이드 기능 추가/[24:33] 버튼 추가/[25:07] 복사한 버튼 instance name수정/[25:30] addEventListener/[26:22] label이름 변경/[27:14] timer를 만들어 작동/[27:48] delay값 설정/[28:30] 타이머가 발생했을 때 fnAutoPlay/[28:52] fnAuto함수 만들기/[30:17] click했을 때 timer start/[30:37] fnAutoPlay함수 만들기/[31:06] 그림을 랜덤하게 보일 수 있도록 값 정의/[33:43] ctrl enter 확인/[34:36] 자동넘김을 멈추는 기능/[35:00] ctrl enter 확인/[35:37] 이미지 밝기 효과 삽입/[36:07] colorshortcuts/[36:50] brightness/[37:12] ctrl enter 확인/[37:49] preload작업/[38:21] preloading bar 만들기/[39:42] 사각형 박스의 스케일 조정(x값)/[40:22] 사각형 만들기/[41:12] 무비클립 등록/[41:52] 편집으로 들어가서 가운데 색부분만 무비클립 등록/[42:45] 저장

  • 19.48분 Preloading Bar 완성과 썸네일 갤러리

    Preloading Bar를 완성 후 Simulation/썸네일 이미지를 날리는 방식으로 배치하고, 클릭시 큰 그림을 보여주기

    책갈피 : [00:17] 새 레이어 생성 후 그림 import/[01:00] 마지막 프레임에 stop액션/[01:26] 첫번째 레이어 선택 후 액션창 열기/[01:41] stop액션 설정/[01:57] loaderinfo사용/[02:37] progressevent/[03:07] complete/[03:28] loadingbar/[04:00] preload의 x값/[04:29] preload의 y값/[05:23] fnprogress만들기/[05:46] percent/[06:46] 저장된 내용으로 scale값 조정/[07:23] fncomplete만들기/[07:44] preloading bar 화면에서 제거/[08:11] preload에 null값/[08:41] progress에 관련된 eventlistener제거/[09:37] bar의 instance name입력/[10:26] ctrl enter 확인/[10:56] view-download settings/[11:33] simulate download/[12:01] preload작업을 image gallery에 응용/[12:43] 로딩바 이미지 무비클립으로 만들기/[13:22] 로딩바의 bar instance name입력/[13:54] imageload에 추가/[14:31] open, progress/[14:58] open과 관련된 eventlistener추가/[16:03] preload.x값/[16:22] preload.y값/[17:00] fnprogress만들기/[18:15] preload bar 제거/[19:11] ctrl enter 확인/[19:32] simulate download/[19:52] 썸네일 갤러리 만들기/[20:40] 새 문서 생성/[21:18] 액션창 열기/[21:37] 이미지 array에 저장/[22:52] 전체 개수를 uint로 지정/[23:25] picarr.length값 넣어주기/[23:52] sprite만들기/[24:26] for문 입력/[25:10] 썸네일을 생성하기 위한 작업/[26:30] 그림이 들어갈 박스 무비클립 등록/[27:06] 썸네일 이미지가 들어갈 공간 무비클립 등록/[27:37] 변수 만들기/[28:18] buttonmode/[28:59] picarr i값 넣기/[29:26] 썸네일 이미지 불러오기/[29:41] 그림을 가져올 경로 만들기/[30:07] load를 사용해서 loading/[30:45] loading이 끝난 후 작업/[31:15] mythum의 x값/[31:32] 변수 tx/[33:00] 변수 ty/[34:37] addChild/[35:15] i에 0.2를 곱하는 이유/[36:36] 마우스 클릭 했을 때의 작업/[37:00] showImage/[37:22] fncomplete만들기/[39:00] ctrl enter 확인/[40:00] showimage만들기/[40:20] 변수 만들기/[41:27] bigloader/[42:00] URLRequest/[42:35] 변경된 값 로딩/[43:34] 이미지가 크게 보여지는 순간 버튼의 효과/[43:57] blurfilter/[44:07] mouseChildren을 false로 지정/[44:37] fncompletebig만들기/[44:52] bigloader의 x값/[45:07] bigloader의 y값/[46:07] fnremoveloader만들기/[46:37] unload/[46:58] filters에 null값/[47:07] mouseChildren을 true로 지정/[47:15] ctrl enter 결과 확인

  • 20.51분 mp3파일을 불러와서 플레이와 Play, Pause버튼, 진행바 작성

    내부로 가져온 사운드, 외부의 사운드를 플레이하고 제어/Play, Pause버튼을 한개로 만들고, 진행상황을 진행바로 표시

    책갈피 : [00:02] 사운드 제어 방법/[00:26] library에 mp3파일 로딩/[01:32] 사운드 properties/[02:04] 액션창 열어 변수 만들기/[02:35] 실행해서 사운드 확인/[02:57] 새 문서 생성/[03:06] 라이브러리에 포함하지 않고 외부 사운드 플레이/[03:19] soundfile변수 만들기/[04:00] 위치 지정/[04:30] sound지정/[04:46] load/[05:15] ctrl enter 확인/[05:30] 간단하게 작업하는 방법/[06:30] snd.play 입력 후 확인/[06:58] 플레이와 정지 작업/[07:25] 새 문서 생성/[08:01] 버튼 생성/[08:22] 버튼의 instance name입력/[08:54] 사운드 불러오기/[09:39] 채널 만들기/[10:05] 위치값을 저장할 변수/[11:03] snd.play를 channel에 넣기/[11:30] 각각 버튼에 eventlistener붙이기/[12:26] fnplay만들기/[12:56] position값 넣기/[13:37] fnpause만들기/[14:07] channel.position/[15:15] channel.stop/[15:35] ctrl enter 확인/[16:25] play와 pause버튼이 번갈아가며 작업/[18:22] play될 때 mouseEnabled값 false로 지정/[18:33] pause될 때 mouseEnabled값 true로 지정/[19:03] pause버튼을 눌렀을 경우는 반대로 세팅/[19:21] ctrl enter 확인/[19:52] play와 pause버튼을 하나의 버튼으로 작업/[20:11] 버튼 만들기/[20:52] 프레임 추가/[21:15] stop액션 설정/[21:47] new URLRequest 파일 이름 지정/[22:22] channel, position만들기/[22:48] boolean 초기값은 true로 지정/[23:56] fntoggle만들기/[24:29] if문 사용/[25:26] position값을 저장해놓고 stop적용/[26:03] channel에 play위치값 넣기/[26:41] isplay설정/[27:00] ctrl enter 확인/[27:22] buttonmode값 true로 지정/[27:45] 사운드 제어/[28:56] slider사용해서 작업/[29:32] 텍스트 입력/[29:56] instance name입력/[30:11] import설정/[30:44] soundtransform/[31:29] channel에 play정보 입력/[31:45] 각각의 slider에 eventlistener붙이기/[33:07] fnsliderdrag만들기/[33:22] switch문 사용/[33:37] 볼륨인 경우/[34:12] value값/[34:37] volume slider의 속성값 조정/[35:07] pan slider의 속성값 조정/[36:13] pan인 경우/[36:45] ctrl enter 확인/[37:37] 진행바 만들기/[38:06] 편집창 안과 밖에 bar에 instance name입력/[38:29] bar위에 두개의 텍스트박스 만들기/[39:06] 현재 play되고있는 위치, sound의 전체 길이/[39:44] 파일 이름 입력/[40:07] 프레임이 시작 됐을 때의 작업/[40:45] fnenterframe만들기/[41:52] percent변수 생성/[42:37] mc.bar.scale x값/[43:00] text값 입력/[43:37] fntimeformat함수 사용/[44:30] 모든 음악이 진행 되었을 경우/[45:04] oncomplete만들기/[45:51] fntimeformat만들기/[46:00] string설정/[46:30] 초 단위/[46:45] 분 단위/[47:37] 나머지를 구하는 연산/[48:28] 10초 미만인 경우 0표시/[49:34] 변수만 바꿔서 작업/[50:06] ctrl enter 결과 확인




'추천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렉스빌더3 교육 추천  (0) 2017.10.30
라이트룸5 학원 강의  (0) 2017.10.30
XML 학원 강좌 추천  (0) 2017.10.30
c언어 교육 추천 강좌  (0) 2017.10.30
JavaScript 강좌 리뷰  (0) 2017.1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