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평생교육원 솔리드웍스 2017강좌 리뷰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솔리드웍스 2017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솔리드웍스 2017 강좌를 마스터해보세요.
<솔리드웍스 2017 강좌 샘플동영상>
<솔리드웍스 2017 강좌 리뷰>
제가 취업때문에 솔리드웍스를 배울볼려고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다녀볼까 하고 고민도 했는데 학원을 다니기에는 시간은 너무많이 써버리더라구요.
그러다가 친구가 알지오란 사이트를 알려주어서 들어갔습니다.
샘플강의를 볼수가 있어서 일단 샘플강의 먼저 들어봤는데 샘플만 봐도 강의가 지루하지 않게 잘 진행되더군요.
괜찮겠다 싶어서 결제하고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데,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괜찮은거 같네요.
예제 중심으로 하니까 이해도 잘 되구요. 앞으로도 계속 알지오에서 공부할 예정입니다!
솔리드웍스 2017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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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1.30분 솔리드웍스 2017시작
솔리드웍스 시스템 옵션과 인터페이스 설명, 간단한 부품의 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4] 메뉴 설명/[03:42] 인터페이스/[09:42] 아이콘 도구 설명/[13:41] 모델링/[18:05] 치수 설정 및 돌출 적용/[22:22] 원 그린 후 대칭 복사/[29:15] 돌출 컷(구멍 뚫기)
- 02.32분 모델 수정작업, 사다리꼴 3D객체, 선형패턴
구멍을 뚫어놓은 객체의 크기 및 수정작업을 하고 평면을 추가해서 사다리꼴모양의 입체적인 모델을 만들고 선형패턴을 이용한 구멍을 뚫어보는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치수 수정/[02:09] 재생성/[03:03] 스케치 편집/[03:57] 피처 편집/[04:35] 방향 대화 상자/[05:27] 대화상자를 핀고정/풀기/[06:22] 이전 뷰/[06:56] 새 뷰/[07:15] 표준도 업데이트/[07:22] 표준 보기 방향으로/[07:55] 다중 선택/[09:13] 드래그 방향에 따른 개체 선택/[10:28] 불완전 정의/[11:36] 지능형 치수/[12:16] 완전 정의/[12:29] 중복 정의/[15:08] 오프셋과 로프트를 이용한 모델링/[16:00] 중심선 그리기/[16:54] 중간점/[18:05] 참조 형상-기준면/[19:53] 요소 오프셋/[20:54] 로프트/[22:47] 모든 유형 숨기기/[24:17] 돌출/[26:20] 돌출 컷-관통/[27:29] 선형 패턴/[30:50] 선형 패턴-피처 편집
- 03.34분 선형패턴, 원형패턴, 회전보스, 항아리 모델링
선형패턴외의 원형패턴으로 구멍을 뚫고 회전보스, 베이스를 적용한 링모양의 객체와 항아리모델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1:00] 스케치 모따기/[02:01] 돌출/[04:14] 대칭 복사/[05:45] 돌출 컷-관통/[06:21] 단축키 설정/[08:34] 단위 설정/[10:23] 돌출/[12:12] 점 다중 선택/[12:33] 구속조건 부가-수직/[13:08] 돌출 컷-관통/[13:42] 원형 패턴/[15:14] 임시축/[17:11] 원형 패턴 피처 편집/[18:04] 회전 보스 정의/[20:31] 구속조건 부가-수평/[21:44] 회전 보스 설정/[24:34] 회전 보스 피처 편집/[26:18] 스케치를 이용한 회전/[27:08] 항아리 모델링/[27:58] 요소 오프셋/[29:40] 스케치 편집/[31:46] 단면도/[32:46] 윗면 단면도
- 04.34분 파이프, 스프링 모델링
스윕 기능, 나선형 곡선을 이용하여 파이프와 스프링을 만들어보고 그외 부품 작업을 합니다.
책갈피 : [00:00] 파이프 모델링/[03:19] 완전 정의 상태로 만들기/[03:44] 구속조건 부가-일치/[05:27] 우측면 스케치/[06:30] 스윕/[08:18] 스케치 필렛/[09:24] 스프링 모델링/[09:55] 나선형 곡선/[11:00] 기준면/[12:50] 구속조건 부가-관통/[13:29] 스윕/[14:35] 나선형 곡선 피처 편집/[16:30] 테이퍼 나사산/[17:41] 일정 피치/가변 피치/[19:59] 브래킷 모델링/[21:42] 요소 잘라내기/[23:13] 돌출/[24:47] 3점호 그리기/[25:55] 요소 대칭 복사/[27:38] 돌출 컷-관통/[28:25] 회전 보스에서 요소 잘라내기/[31:16] 회전
- 05.31분 가이드블럭, 대패모델링(1)
도구활용을 하여 가이드블럭과 대패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6] 물성치/[01:19] 측정/[03:19] 기능 억제/[04:43]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05:27] 가이드 블럭 모델링/[07:38] 돌출/[08:08] 스케치 필렛/[09:52] 돌출 컷-블라인드 형태/[10:58] 다각형 구멍 뚫기/[13:43] 회전보스와 돌출보스 모델링 합치기/[15:57] 요소 잘라내기/[17:44] 돌출 컷/[20:28] 대패 모델링/[22:55] 사각형 치수 지정/[24:12] 3점호 이용 둥글게 만들기/[26:12] 돌출/[27:02] 기준면/[28:29] 점 지정/[29:54] 치수/구속조건
- 06.38분 대패모델링(2)
돌출컷을 이용하여 모델을 깎으면서 모양을 잡아줍니다.
책갈피 : [00:00] 기준면/[01:24] shift키 이용 선택 해제/[02:25] 구속조건 부가-일치/[04:47] 스윕 컷/[06:39] 사각형-보조선/[07:05] 중심선 그리기/[09:03] 3점호 그리기/[10:37] 구속조건 부가-일치/[12:37] 구속조건 부가-탄젠트/[15:03] 요소 잘라내기/[17:57] 스케치 필렛/[18:51] 대칭 복사/[21:27] 돌출/[23:29] 구속조건 부가-탄젠트/[26:40] 돌출 컷-중간 평면/[28:44] 치수를 이용한 일치/[30:57] 기준면/[32:31] 각도 지정/[33:46] 스윕 컷/[36:13] 돌출 컷-면/평면 선택
- 07.29분 대패모델링(3), 충전기모델링(1)
필렛으로 대패모델링을 마무리하고 휴대폰충전기의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17] 평면 숨기기/[01:25] 필렛/[04:56] 상단 모서리 필렛 적용/[06:55] 충전기 모델링/[08:06] 돌출-방향 설정/[10:17] 스케치 필렛/[11:09] 구속조건 부가-동일선상/[13:35] 돌출-중간 평면/[14:13] 기준면/[16:43] 돌출-구배/[18:45] 선 그리기/[19:29] 돌출 컷-블라인드 형태/[22:34] 돌출 컷-중간 평면/[23:35] 구속조건 부가-일치/[25:09] 충전단자 모델링/[27:18] 요소 잘라내기/[28:04] 회전/[28:38] 선형 패턴
- 08.36분 충전기모델링(2), 혼합기모델링, 박스모델링(1)
충전기모델에 텍스트를 입력해서 마무리하고 혼합기, 박스를 모델링합니다.
책갈피 : [00:07] 필렛/[03:00] 문자 삽입/[05:36] 문자 스케치 속성/[08:24] 돌출-곡면으로부터 오프셋/[09:13] 뷰 생성/[10:11] 혼합기 모델링/[11:14] 베이스 플랜지/탭/[12:27] 모서리 플랜지/[15:35] 마이터 플랜지/[17:00] 마이터 플랜지-파급/[18:36] 선 구속조건 부가/[21:02] 구멍 뚫기/[22:41] 기본형 구멍/[24:02] 선형 패턴/[25:59] 전개도/[27:15] 박스 모델링/[28:24] 베이스 플랜지/[30:09] 요소 오프셋/[30:55] 스케치 굽힘/[31:53] 모서리 플랜지-재질 안쪽/[33:02] 플랜지 프로파일 편집
- 09.29분 박스모델링(2), 담뱃갑모델링(1)
박스모델링을 완료하고 담뱃갑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13] 모서리 플랜지-전체 바깥쪽/[02:00] 실선 표시/[02:18] 필렛/[03:35] 대칭 복사/[05:03] 담뱃갑 모델링/[07:04] 구속조건 부가-동등/[08:14] 단위-소수점 이하 설정/[08:52] 구속조건 부가-중간점/[10:11] 베이스 플랜지/[10:45] 모서리 플랜지-내부 가상 꼭지점/전체 바깥쪽/[13:06] 모서리 플랜지-오프셋/[14:21] 대칭 복사/[15:16] 측정/[16:47] 담뱃갑 뚜껑 모델링/[18:42] 뚜껑 절개부분 모델링/[21:23] 요소 변환/[23:42] 돌출 컷-두께에 링크/[24:28] 요소 오프셋/[25:04] 요소 늘리기/[26:21] 베이스 플랜지
- 10.36분 담뱃갑모델링(2), 어셈블리
담뱃갑에 텍스트와 재질을 입혀보고, 어셈블리 문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7] 구속조건 부가/[01:19] 돌출 컷/[02:19] 대칭 복사/[03:39] 문자 삽입/[05:48] 스케치 굽힘/[07:38] 햄-닫힌 햄/[08:40] 재질 표현/[10:12] 어셈블리/[11:35] 도구-애드인/[12:43] 설계 라이브러리-볼트 삽입/[15:26] 설계 라이브러리-너트 삽입/[16:46] 부품 이동/[18:13] 원점 표시/[18:25] 새 부품 생성/[19:52] 피처-돌출/[21:27] 요소 변환/[22:32] 재생성/[23:23] 파트 수정/[24:42] 어셈블리 저장/[26:27] 새 어셈블리/[28:33] 돌출/[29:41] 구속조건 부가-동등/[31:51] 돌출 컷-관통/[34:54] 돌출/[36:00] 돌출 컷-관통
- 11.42분 어셈블리 메이트(1)
파트로 작업한 모델링파일로 어셈블리 문서에서 메이트를 이용하여 조립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4] 재생성/[00:22] 치수 변경/[02:19] 새 파트 생성/[03:00] 돌출 보스-베이스/[03:18] 모따기/[04:18] 표현(color)/[05:32] 새 파트 생성/[05:55] 치수 지정/[07:02] 돌출 보스- 베이스/[07:29] 실선 표시/[08:42] 돌출 컷/[09:33] 중심선 작성/[10:44] 대칭 복사/[12:24] 돌출 컷/[13:07] 모따기/[13:50] 필렛/[14:20] 표현(color)/[15:23] 새 어셈블리 생성/[16:28] 원점 보이기/[19:03] 메이트/[20:26] 부품 이동/[22:48] 완전 정의/[25:08] 새 부품 작성/[25:28] 구속조건 부가/[26:51] 돌출 보스-베이스/[27:32] 필렛/[28:06] 표현(color)/[28:58] 새 부품 작성/[29:52] 모따기/[31:27] 돌출 컷/[32:15] 표현(color)/[32:58] 새 부품 작성/[34:36] 치수 작성/[36:33] 회전 보스-베이스/[37:42] 중심선 작성/[38:49] 다각형 작성/[39:49] 컷 돌출/[40:15] 필렛
- 12.36분 어셈블리 메이트(2)
부품들을 직접 만들고 어셈블리 문서로 가져와 조립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새 부품 작성/[01:31] 요소 잘라내기/[03:00] 돌출 컷/[03:35] 선형 패턴/[06:38] 치수 작성/[07:39] 기본형 구멍/[08:38] 모따기/[10:06] 부품 모델 불러오기/[10:44] 새 어셈블리 생성/[12:39] 메이트/[13:29] 구속 조건 부가/[15:03] 부품2 결합/[17:42] 치수 수정/[18:30] 부품3 결합/[19:04] 메이트/[20:18] 피처 편집/[21:28] 부품 이동/[21:52] 베어링 어셈블리/[22:42] 자동으로 구속조건 넣기/[23:55] 요소 잘라내기/[24:23] 표현(color)/[24:54] 링1 부품 모델링/[25:47] 치수 입력/[27:39] 요소 잘라내기/[28:04] 회전 보스-베이스/[30:18] 링2 부품 모델링/[31:10] 치수 입력/[33:25] 요소 잘라내기/[34:00] 필렛
- 13.32분 어셈블리 메이트(3)
조립했던 어셈블리를 다시 분해해보고 도면파일에서 설계도를 작성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원점 생성/[01:05] 메이트/[02:45] 구 결합/[05:43] 간섭 탐지/[06:41] 임시축 보이기/[07:13] 부품 패턴-원형 패턴/[08:51] 임시축 숨기기/[09:12] 어셈블리 분해 실습1/[11:12] 분해도 조립/[11:30] 애니메이션 조립/[13:48] 어셈블리 분해 실습2/[16:42] 어셈블리 분해 실습3/[20:29] 도면 파일을 이용한 설계도/[21:43] 도구 설정/[22:08] 표준 3도/[23:22] 치수 입력/[23:48] 사용자 정의 설정/[25:12] 도면 작성 실습1/[26:05] 배율 설정/[28:14] 테이블 삽입(BOM)/[29:26] 방향 설정/[30:31] 부품 번호/[31:15] 조립상태로 표시, 분해 상태로 표시
- 14.38분 서피스 모델링/샴푸통모델링(1)
기존의 솔리드 모델링이 아닌 서피스를 이용해서 샴푸통모델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서피스의 개념/[00:54] 단면도/[01:35] 서피스 모델링1/[02:47] 치수 입력/[03:56] 돌출 보스-베이스/[06:32] 자유 곡선/[08:20] 참조 형상-기준면/[09:27] 돌출 컷/[11:58] 바운더리 곡면/[13:19] 요소 변환/[13:58] 서피스 모델링2/[14:47] 돌출 곡면/[16:16] 선 삽입/[17:49] 회전 곡면/[18:39] 곡면 채우기/[19:09] 평면 곡면/[19:39] 룰드 곡면/[20:15] 곡면 잘라내기/[23:08] 곡면 채우기/[23:49] 곡면 붙이기/[24:53] 단면도/[25:14] 곡면-표면 붙이기(솔리드 작성)/[26:52] 필렛/[28:07] 면 삭제/[29:10] 샴푸통 모델링/[31:43] 요소 대칭 복사/[34:10] 돌출 곡면/[34:50] 치수 입력/[35:40] 중심점 호/[36:26] 회전 곡면/[37:06] 곡면 잘라내기
- 15.31분 샴푸통모델링(2)
서피스를 이용한 샴푸통의 모델링을 이어갑니다.
책갈피 : [00:00] 곡면 채우기/[00:49] 곡면 붙이기/[01:38] 샴푸통 뚜껑 모델링/[02:57] 회전 보스-베이스/[03:46] 필렛/[05:20] 문자 입력/[07:31] 돌출 보스-베이스/[08:30] mold 작업(앞)/[11:08] 파트 편집/[12:30] 곡면 돌출/[13:25] 오프셋 곡면/[15:59] 파트 열기/[16:25] 곡면 잘라내기/[18:29] 기준면 생성/[17:56] 곡면 붙이기/[22:18] mold 작업(뒤)/[24:16] 돌출 곡면/[24:57] 오프셋 곡면/[26:08] 파트 열기/[26:38] 곡면 잘라내기/[27:45] 기준면 생성/[28:53] 곡면 붙이기/[29:17] 돌출 보스-베이스
- 16.34분 컵 모델링/쟁반 모델링(1)
서피스를 이용한 컵과 쟁반을 모델링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컵 모델링/[00:44] 기준면 생성/[01:23] 다각형 생성/[04:08] 돌출 보스-베이스/[05:33] 돌출 곡면/[08:01] 곡면 채우기/[08:45] 곡면 붙이기/[09:31] 필렛/[10:42] 기준면 복사/[11:37] 돌출 곡면/[12:20] 곡면 잘라내기/[13:20] 곡면 붙이기/[13:43] 두께 적용(오프셋 곡면)/[15:28] 곡면 잘라내기/[17:13] 단면도/[17:43] 곡면 붙이기-솔리드 작성/[18:31] 두께 적용(오프셋 곡면)/[19:28] 물결 스케치/[22:04] 바운더리 곡면/[22:56] 곡면 잘라내기/[24:12] 곡면 붙이기/[25:07] 필렛/[27:33] 쟁반 모델링/[31:25] 기준면 생성/[33:13] 치수 입력
- 17.27분 쟁반 모델링(2)/포토뷰
쟁반 모델링을 마무리하고 재질이나 배경을 만드는 포토뷰를 배워봅니다.
책갈피 : [00:00] 보조선/[00:55] 3D 스케치/[02:16] 선 생성/[05:22] 로프트 곡면/[08:10] 기존 구속조건/[09:22] 돌출 곡면/[10:21] 곡면 잘라내기/[11:24] 곡면 붙이기/[11:56] 두께 적용(오프셋 곡면)/[13:28] 곡면 잘라내기/[15:33] 곡면 붙이기/[16:44] 필렛/[17:41] 음영처리/[17:54] 포토뷰/[20:19] 요소 잘라내기/[22:17] 통합 미리보기/[22:33] 카메라 추가/[23:40] 미리보기 창/[24:14] 최종 랜더링
- 18.25분 재질입히기(1)
포토뷰를 이용해서 완성된 모델에 재질을 입히고 렌더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화면 편집/[01:22] 프레젠테이션 화면/[02:30] DisplayManager/[03:23] 배경 찾아보기/[04:03] 최종 랜더링/[06:10] 색상 재질 삽입/[07:04] 색상 변경/[09:24] 스튜디오 화면 적용/[10:56] 프리젠테이션 화면 적용/[12:12] 데칼 적용/[14:04] 데칼 편집/[15:16] 광도 편집/[15:52] 포토뷰 예제1-컵/[17:10] 랜더링 품질/[17:45] 렌더링 예약/[18:38] 플라스틱 표현 적용/[21:07] 최종 렌더링/[22:19] 포토뷰 예제1-물결/[24:18] 최종 렌더링
- 19.17분 재질입히기(2)
재질과 배경을 적용해서 렌더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포토뷰 예제2-쟁반/[00:46] 플라스틱 표현 적용/[01:54] 최종 렌더링/[02:57] 데칼 적용/[03:52] 데칼 편집/[04:25] 매핑 수정/[05:21] 최종 렌더링/[05:58] 스튜디오 화면 적용/[06:36] 그라데이션 배경/[07:35] 최종 렌더링/[08:59] 바닥 오프셋/[10:18] 조명, 카메라 설치/[12:39] 조명 설정/[14:26] 표현 제거/[16:31] 프레젠테이션 화면 적용
- 20.39분 eDrawings과 시뮬레이션
eDrawings을 사용해보고, 솔리드웍스 내의 오류값들을 계산해주는 시뮬레이션을 이용해서 보고서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eDrawings/[01:05] 파일 불러오기/[03:06] 선택, 이동, 회전, 확대, 선택 확대 메뉴/[04:46] 원근 표시, 뷰 방향, 표시 유형 메뉴/[06:19] 원래대로, 애니메이션/[07:47] 측정/[09:03] 단면/[09:38] 스탬프, 마크업/[12:28] 실행파일로 저장/[13:39] 솔리드웍스 시뮬레이션/[15:34] 스터디/[16:45] 시뮬레이션 예제1/[17:49] 재질 선택 및 편집/[18:56] 구속-고정 지오메트리/[19:31] 외부 하중-하중/[20:16] 메시-메시 작성/[21:42] 실행/[23:04] 스터디 유형/[24:37] 재질 선택 및 편집/[26:23] 구속, 외부 하중, 메시/[27:28] 실행/[28:15] 보고서/[29:53] 보고서 확인/[31:45] 보고서 찾아보기/[33:39] 오류 메세지가 출력되는 이유/[35:31] 항목 충돌1/[37:00] 항목 충돌2
- 21.29분 선풍기모델링(1)
솔리드웍스 기능으로 선풍기를 모델링 해봅니다.
책갈피 : [00:13] 선풍기 모델링/[00:25] 선풍기 앞 커버 모델링/[04:23] 선풍기 앞 커버 살 모델링/[09:10] 선풍기 살 필렛 및 스윕 처리/[14:16] 선풍기 살 원형패턴/[17:39] 선풍기 뒷 커버 모델링/[23:09] 선풍기 뒷 커버 살 모델링
- 22.29분 선풍기모델링(2)
선풍기의 날개와 다른 부품의 모델링 작업을 이어갑니다.
책갈피 : [00:00] 선풍기 고정핀 모델링/[01:14] 돌출 보스/베이스-블라인드 형태/[02:27] 돌출 컷/[03:28] 필렛/[04:43] 선풍기 날개 모델링/[05:50] 원-보조선 그리기/[06:29] 중심선 그리기/[06:50] 3점호 그리기/[07:46] 선으로 날개 그리기/[10:36] 선 삭제/[13:48] 돌출 보스/베이스-중간 평면/[15:15] 임시축 표시/[15:29] 원형 패턴/[17:32] 임시축 숨기기/[17:47] 요소 변환/[18:35] 돌출 보스/베이스-블라인드 형태/[21:33] 선풍기 모터커버 모델링/[22:59] 요소 잘라내기/[24:49] 동등 구속조건 부가/[26:42] 중심선 그리기
- 23.33분 선풍기모델링(3)
선풍기의 모터커버를 모델링 합니다.
책갈피 : [00:00] 필렛/[00:38] 요소 오프셋/[02:29] 중심축 모델링/[05:09] 회전 보스/베이스/[06:17] 선풍기 모터커버(뒤) 모델링/[09:04] 돌출 컷/[10:30] 3점호 그리기/[13:53] 스케치/[15:47] 돌출 컷-중간 평면/[16:52] 피처 편집/[19:46] 선형 패턴/[21:32] 필렛/[23:19] 아랫면 보기/[26:06] 연결부품 모델링/[29:22] 3점호 그리기/[31:03] 구멍 뚫기
- 24.26분 선풍기모델링(4)
부품 모델링 작업과 어셈블리로 부품들을 조립합니다.
책갈피 : [00:00] 필렛/[01:56] 연결핀 모델링/[03:39] 버튼 모델링/[05:23] 회전 보스/베이스/[07:32] 요소 대칭 복사/[09:42] 선풍기 몸체 모델링/[12:24] 원 그리기/[15:59] 돌출 컷-중간 평면/[17:33] 탄젠트 구속조건 부가/[19:36] 요소 오프셋/[21:20] 버튼 넣을 구멍 뚫기/[23:59] 어셈블리
- 25.32분 선풍기모델링(5)
완성이 된 선풍기 모델링에 재질과 배경을 적용하면서 렌더링을 하고 작업을 완료합니다.
책갈피 : [00:23] 선풍기 버튼 불러오기/[00:51] 메이트/[03:18] 연결고리, 연결핀 불러오기/[05:37] 연결핀 메이트/[06:48] 모터커버(뒤) 불러오기/[07:14] 부품 회전/[09:12] 부품 이동/[09:35] 중심축 불러오기/[11:01] 메이트-평행/[12:12] 모터커버 불러오기/[14:58] 파트 편집/[17:20] 커버(뒤) 불러오기/[19:39] 선풍기 날개 불러오기/[21:32] 커버(앞) 불러오기/[24:15] PhotoView 360/[24:49] 재질 표현/[27:38] 중심축 재질 표현/[28:44] 선풍기 날개 재질 표현/[29:43] 최종 렌더링/[30:51] 배경이미지 삽입
- 26.33분 아이폰모델링(1)
아이폰의 기본적인 모양의 틀을 만들어 봅니다.
책갈피 : [00:32] 스케치/[01:53] 돌출 보스/베이스/[03:19] 표시 유형-은선 제거/[05:34] 구속 조건 삭제/[07:45] 직선 홈 그리기/[09:43] 수직 구속조건 부가/[12:46] 전면 카메라 모델링/[15:45] 홈 버튼 모델링/[16:05] 기준면/[16:43] 단면도/[17:45] 자유곡선/[19:21] 회전 컷/[22:01] 우측 버튼 모델링/[24:31] 스케치 필렛/[26:25] 볼륨 버튼 모델링/[28:28] + 표시/[30:35] 요소 대칭 복사/[32:16] 돌출 컷
- 27.30분 아이폰모델링(2)
단자 외에 여러가지 구멍을 뚫는 작업과, 필렛을 이용하여 모서리 정리를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 표시/[03:44] 돌출 컷/[04:20] 좌측 버튼 모델링/[06:07] 대칭 구속조건 부가/[08:44] 전원 버튼 모델링/[10:38] 이어폰 단자 모델링/[12:38] 충전 단자 모델링/[15:53] 표시 유형-음영처리/[16:21] 스피커 모델링/[18:41] 선형 패턴/[20:35] 선형 패턴을 이용한 복사/[23:29] 나사 모델링/[26:12] 요소 대칭 복사/[28:05] 선형 패턴을 이용한 나사 복사
- 28.29분 아이폰모델링(3)
카메라 렌즈 및 로고를 작업합니다.
책갈피 : [00:00] 카메라 렌즈, 플래시 스케치/[02:51] 사각형 그리기/[04:54] 로고 그리기/[07:28] 자유곡선/[09:44] 요소 대칭 복사/[12:58] 3점호 그리기/[14:37] 사과 잎사귀 모델링/[17:20] 요소 잘라내기/[18:32] 문자 삽입/[21:29] 카메라 렌즈 모델링/[24:02] 돔 삽입/[25:02] 모따기/[27:13] 필렛
- 29.34분 아이폰모델링(4)
완성된 모델링에 재질을 적용하고 렌더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11] 하단에 모따기 적용/[01:00] 재질 표현/[04:37] 돔 삽입/[05:07] 카메라 렌즈 재질 표현/[08:00] 플래시 재질 표현/[11:10] 전면 카메라, 수화기 재질 표현/[14:30] 옆면 재질 표현/[16:23] 필렛/[19:09] 모따기, 필렛 부분에 재질 표현/[21:33] 단자 안쪽에 재질 표현/[24:31] 나사 재질 표현/[26:11] 뒷면 재질 표현/[29:44] DisplayManager/[30:07] 데칼 편집으로 이미지 삽입/[32:26] 데칼 편집-매핑-투영
- 30.29분 볼트와 너트(1)
볼트와 너트를 각각 모델링 합니다.
책갈피 : [00:00] 아이폰 렌더링/[01:01] 미리보기 창과 최종 렌더링의 차이/[02:17] 조명 추가/[04:32] 나사 볼트 모델링/[07:48] 원 그리기/[09:50] 나선형 곡선 그리기/[12:42] 삼각형 그리기/[14:34] 점 그리기/[16:44] 탄젠트 구속조건 부가/[18:08] 스윕 컷/[19:36] 너트 모델링/[22:34] 너트 구멍 뚫기/[24:24] 파트 삽입/[26:35] 피처-합치기
- 31.33분 볼트와 너트(2), 이젤 모델링(1)
어셈블리 조립과 모션 애니메이션을 하고, 이젤의 모델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볼트와 너트 불러오기/[01:32] 메이트/[02:54] 메이트-스크류/[05:21] 간섭 탐지/[06:16] 모션 애니메이션/[07:26] 모터/[10:04] 계산/[12:16] 재생 모드/[13:29] 이젤 모델링/[15:56] 돌출-곡면까지/[17:22] 돌출 컷-곡면까지/[18:10] 요소 변환/[20:16] 치수 입력/[21:13] 요소 잘라내기-근접 잘라내기/[21:53] 돌출 컷-중간 평면/[22:46] 구멍 가공 마법사/[24:44] 원 간격 설정/[26:03] 기준면/[26:34] 대칭 복사/[27:48] 작업 수정/[30:38] 돌출/[32:07] 돔 삽입
- 32.33분 이젤 모델링(2)
부품 작업과 베이스를 조립해봅니다.
책갈피 : [00:00] 경첩 조립/[01:08] 좌표계로 이동/[02:07] 메이트/[03:30] 메이트-각도 고정/[04:48] 돌출-중간 평면/[05:14] 필렛/[06:16] 돌출 컷-관통/[08:18] 구속조건 부가-탄젠트/[10:00] 대칭 복사/[12:13] 구속조건 부가-수평/[14:07] 요소 대칭 복사/[16:22] 베이스1 모델링/[18:42] 돌출 컷-관통/[20:10] 재질 입히기/[21:44] 베이스2 모델링/[23:39] 베이스 조립/[25:22] 부품 삽입/[27:27] 좌표계로 이동/[29:35] 메이트
- 33.31분 이젤 모델링(3)
베이스 조립을 완료하고 본체부품의 모델링을 합니다.
책갈피 : [00:09] 메이트/[01:33] 바퀴 삽입/[02:49] 바퀴 조립/[05:04] 좌표계로 이동/[06:50] 부품 대칭복사/[07:54] 중심 사각형/[10:42] 코너 사각형/[11:13] 돌출 컷-관통/[13:39] 선형 패턴/[15:55] 재질 입히기/[16:39] 새 부품 모델링/[18:47] 구속조건 부가-수직/[20:16] 재질 편집/[22:17] 구속조건 부가-직각/대칭/[24:21] 부품 모델링/[26:11] 구속조건 부가-동등/[29:14] 요소 대칭 복사/[30:37] 돌출 컷-블라인드 형태
- 34.31분 이젤 모델링(4)
부품 모델링을 이어갑니다.
책갈피 : [00:00] 이음새1 모델링/[01:43] 요소 대칭 복사/[03:02] 부품4 불러오기/[03:47] 선으로 도형 그리기/[05:28] 돌출/[07:57] 중심선 그리기/[09:02] 돌출 컷-관통/[10:51] 구속조건 부가-동등/[13:34] 돌출 컷-블라인드 형태/[14:13] 이음새2 모델링/[16:29] 요소 대칭 복사/[18:32] 구속조건 부가-대칭/[20:34] 중간점 선택/[22:02] 이음새3 모델링/[23:58] 부품7 모델링/[24:57] 직선 홈/[27:18] 원 그리기/[30:04] 재질 입히기
- 35.31분 이젤 모델링(5)
본체 부품들을 조립시킵니다.
책갈피 : [00:07] 중심 사각형 그리기/[01:05] 직선 홈/[03:37] 구속조건 부가-대칭/[05:09] 부품 조립/[07:45] 좌표계로 이동/[08:39] 자유롭게 움직이기/[10:09] 메이트/[12:06] 부품 이동/[15:07] 이음새 조립/[16:39] 파트 편집/[18:44] 메이트/[20:26] 도구-계산-측정/[21:25] 피처 편집/[22:56] 좌표계로 이동/[25:02] 전체적인 부품 이동 확인/[25:48] 이음새4 모델링/[26:23] 모따기/[27:29] 부품 삽입/[30:23] 부품 이동
- 36.30분 이젤 모델링(6)
본체와 베이스를 결합하고 경첩과 볼트를 삽입합니다.
책갈피 : [00:00] 어셈블리/[01:06] 메이트/[02:07] 고정/[04:22] 경첩 불러오기/[07:52] 경첩1 메이트/[09:28] 경첩1과 부품7 메이트/[11:26] 부품7과 부품8 메이트/[13:25] 경첩2 메이트/[15:29] 새 폴더에 추가/[17:37] 어셈블리 편집/[18:55] 실선 표시/[21:10] 부품 대칭 복사/[23:06] 경첩 메이트 수정/[24:05] 삭제 후 부품 대칭 복사/[26:26] 원점 숨기기, 보이기/[26:34] 설계 라이브러리-볼트 삽입/[27:42] 사각목 볼트 배치
- 37.31분 이젤 모델링(7)
삽입된 볼트에 맞게 너트를 넣고, 최종적인 이미지를 렌더링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설계 라이브러리/[00:53] 육각 볼트 추가/[03:52] 사각목 볼트 추가/[05:31] 메이트/[06:30] 육각 너트 추가/[07:27] 메이트/[10:07] 육각 나사 삽입/[11:46] 메이트/[13:00] 바인드 십자 작은나사 삽입/[20:38] 하위 어셈블리 삭제, 경첩 모델 불러오기/[22:03] 메이트/[22:54] 바인드 십자 작은나사 삽입/[24:05] 아래쪽 경첩 나사 추가/[26:38] 디자인 트리 정리/[27:43] 재질 삽입/[29:12] 최종 렌더링/[30:00] 배경 삽입/[30:25] 최종 렌더링
- 38.28분 포크 모델링/타이어모델링(1)
서피스로 포크를 모델링하고, 타이어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포크 모델링/[00:31] 자유곡선 생성, 구속조건 설정/[01:36] 자유곡선 수정/[03:01] 치수 입력/[03:31] 돌출 곡면/[04:30] 기준면, 중심선 생성/[05:23] 선 생성/[07:10] 치수 입력/[08:41] 스케치 필렛/[10:01] 스케치 구속조건 숨기기/보이기/[10:32] 요소 대칭 복사/[12:05] 투영 곡선/[13:09] 요소 변환, 요소 잘라내기/[13:54] 두껍게/[14:39] 재질 삽입, 최종 렌더링/[15:19] 배경 삽입, 최종 렌더링/[16:09] 타이어 모델링/[16:23] 중심선 생성, 치수 입력/[17:07] 선 생성, 치수 입력/[18:52] 자유곡선 생성/[21:38] 요소 오프셋, 치수 입력/[23:05] 잘라내기/[23:54] 회전 보스/베이스/[24:35] 사각형 생성, 치수 입력/[26:31] 참조형상-기준축/[27:11] 회전 보스/베이스
- 39.26분 타이어모델링(2)
타이어 모델링 작업을 이어가고 렌더링을 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선, 자유곡선 생성/[01:27] 회전 곡면/[02:11] 기준면, 선 삽입, 치수 입력/[04:13] 자유곡선 생성/[05:53] 치수 입력/[06:50] 돌출 컷/[08:10] 선 생성, 자유곡선 생성/[11:34] 치수 입력/[12:47] 돌출 컷/[13:56] 선 생성/[15:25] 구속조건 부가/[16:37] 직사각형 생성, 선 생성, 치수 입력/[18:14] 요소 잘라내기/[18:54] 회전 컷/[19:54] 원형 패턴/[22:18] 대칭 복사/[23:20] 필렛/[24:06] 재질 삽입, 최종 렌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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