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샘플강의

레빗아키텍쳐 2013 - 총 11시간 12분 / 강의당평균 : 39분31초

알지오 2016. 7. 29. 09:45



레빗아키텍쳐 2013
전체 : 11시간 12분 / 강의당평균 : 39분31초

01 기본인터페이스 설명 및 영역을 이용한 뷰 활용법
레빗의 기본도구메뉴 인터페이스 설명과 레빗의 뷰를 활용해 가시거리를 확보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40분
책갈피 : [00:00] 래빗아키텍쳐 실행 화면 / [01:17] 프로젝트 생성 / [01:33] 리본메뉴 / [02:05] 건축과 구조의 탭 / [02:33] 벽,바닥,지붕 생성메뉴 / [03:22] 확인 / [03:34] 패널메뉴 / [03:53] 커튼시스템 / [04:43] 창문설치메뉴 / [04:58] 삽입탭 / [05:16] 주석탭 / [05:42] 매스작업탭 / [06:14] 대지모델링 / [06:50] 뷰탭 / [07:50] 시트메뉴 / [08:33] 창메뉴 / [08:50] 관리탭 / [09:51] 리본메뉴 / [11:05] 프로젝트 탐색기 / [12:00] 뷰컨트롤막대 / [12:28] 랜더링설정메뉴 / [12:58] 상태도구 / [13:15] 뷰큐브 / [14:00] 확대도구 / [16:20] 3D뷰에서의 회전 / [17:40] 저장과 종료 / [19:06] 방위표 / [20:15] 확인 / [22:30] 프로젝트탐색기 / [22:40] 새로운 레벨 생성 / [24:10] 레벨이름변경 / [25:05] 레벨수치변경 / [26:45] 레벨위치변경 / [27:10] 프로젝트탐색기 / [27:50] 삭제 / [28:09] 뷰탭 / [28:53] 경사진바닥 / [30:20] 벽생성 / [30:40] 방위표 / [31:24] 창문설치 / [32:50] 내부확인방법 / [33:10] 음영처리보기 / [33:34] 바닥생성 / [34:08] 확인 / [34:54] 단면상자 / [36:05] 단면상자의 회전 / [36:54] 벽생성 / [38:25] 확인 / [39:25] 벽방향수정 / [39:58] 확인

02 리본메뉴의 도구를 활용한 건물의 벽과 다양한 지붕, 천장, 바닥만들기
리본메뉴를 활용해 벽, 지붕, 천장, 바닥들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42분
책갈피 : [00:00] 새 프로젝트 만들기 / [00:14] 직사각형 벽 생성 / [00:45] 벽 삭제 / [01:00] 호를 이용한 벽 생성 / [01:55] 결과 확인 / [02:22] 벽 길이 축소 / [03:05] 호를 이용한 벽 생성 / [03:41] 결과 확인 / [03:56] 벽의 방향을 변경 / [04:50] 벽 스윕과 모서리 받침 / [05:34] 문 추가 / [06:33] 창문 추가 / [06:59] 벽 스윕 / [07:45] 결과 확인 / [08:23] 모서리 받침 / [09:07] 결과 확인 / [09:28] 내포벽과 적층벽 / [09:46] 직사각형 벽 생성 / [10:03] 벽 구조 / [10:31] 결과 확인 / [10:53] 음영처리 / [11:15] 특성창 확인 / [11:30] 유형 편집 / [11:56] 내포벽 크기 변경 / [12:33] 적층벽 생성 / [13:11] 유형 복제 / [13:41] 구조 편집 / [14:26] 결과 확인 / [14:42] 지붕 만들기 / [15:19] 벽 생성/벽 복사 / [16:14] 작업시 주의사항 / [17:41] 벽 선택 / [18:40] 내물림을 활용한 처마 만들기 / [19:55] 결과 확인 / [20:23] 간격띄우기를 활용한 지붕 만들기 / [21:09] 결과 확인 / [21:58] 각도 변경 / [22:47] 결과 확인 / [23:26] 원을 활용한 지붕 만들기 / [24:39] 불필요한 선 제거 / [25:03] 결과 확인 / [25:10] 외곽설정 편집 / [26:04] 돌출을 활용한 둥근 지붕 만들기 / [28:53] 지붕 이동 / [29:32] 결과 확인 / [29:45] 지붕 모양 수정 / [30:14] 지붕 끝 점 끌기 / [31:04] 상단/베이스 부착을 활용한 빈공간 메우기 / [32:04] 바닥과 천장 만들기 / [32:36] 지붕 복사 / [33:33] 새 평면도 / [34:38] 1층 바닥 만들기 / [35:12] 결과 확인 / [35:52] 2층 바닥 만들기 / [36:07] 벽(구조체)으로 확장 / [36:43] 결과 확인 / [36:53] 3층 바닥 만들기 / [37:23] 결과 확인 / [37:55] 평면 뷰-반사된 천장 평면도 / [38:25] 1층 천장 만들기 / [39:02] 결과 확인 / [39:10] 단면 상자 / [40:14] 2층 천장 만들기 / [40:31] 결과 확인 / [40:56] 바닥과 천장사이의 공백이 존재하는 이유

03 바닥 만들기와 난간 만들기
경사진 바닥 만들기/건물 내부에 경사진 바닥 만들기/난간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공부합니다.
40분
책갈피 : [00:00] 경사진 바닥 만들기 / [00:35] 원형 바닥 / [00:55] 반지름 치수 입력 / [01:16] 3D 뷰 확인 / [01:49] 1층 평면도 바닥 만들기 / [02:30] 특성-언더레이 / [03:12] 직사각형 바닥 / [03:48] 3D 뷰 확인 / [03:57] 입면도 / [04:39] 편집모드-경사 화살표 / [05:06] 구속조건 설정 / [05:21] 3D 뷰 확인 / [05:30] 바닥 선 보이지 않게 편집 / [06:32] 난간 만들기 / [07:07] 시작-끝-반지름 호 / [07:52] 3D 뷰 확인 / [08:03] 베이스 레벨 수정 / [08:41] 경사진 바닥 난간 만들기 / [09:31] 새 호스트 선택 / [10:10] 3D 뷰 확인 / [10:28] 경사진 바닥 난간 만들기 / [11:07] 난간 종류 변경 / [11:50] 건물 내부에 경사진 바닥 만들기 / [12:44] 3D 뷰 확인 / [12:57] 벽면 반전 / [13:43] 1층 바닥 만들기 / [14:22] 3D 뷰 확인 / [14:43] 2층 바닥 만들기 / [15:20] 경사진 바닥 만들기 / [16:29] 3D 뷰 확인 / [17:16] 바닥 레벨 변경 / [18:31] 경사 화살표 / [18:45] 입면도 높이 확인 / [19:31] 3D 뷰 확인 / [19:47] 계단 만들기 / [20:02] 지붕 복사 / [20:39] 프로젝트 탐색기 갱신 / [21:25] 레벨 간격 변경 / [21:52] 1층 벽 생성 / [22:54] 1층 바닥 생성 / [23:38] 3D 뷰 확인 / [23:52] 벽면 반전 / [24:30] 클립보드로 복사 / [24:40] 선택한 레벨에 정렬 / [25:13] 1층과 2층 사이 벽 생성 / [26:14] 2층 바닥 구멍 생성 / [27:06] 3D 뷰 확인 / [27:21] 계단 만들기 / [28:56] 계단 이동 / [29:20] 3D 뷰 확인 / [29:33] 계단 방향 변경 / [30:16] 계단 길이와 폭 변경 / [32:26] 계단 삭제 / [33:45] 연결되어 올라가는 계단 만들기 / [35:21] 3D 뷰 확인 / [35:43] 나선형 계단 만들기 / [37:38] 3D 뷰 확인 / [37:47] 계단 길이와 폭 변경

04 지붕 만들기와 문과 창문 배치하기
지붕 결합을 이용해 두개의 지붕을 하나로 만드는작업과 건물에 문과 창을 배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38분
책갈피 : [00:00] 지붕 만들기 / [00:23] 레벨 추가와 이름 수정 / [01:33] 평면뷰 / [02:09] 직사각형 벽 만들기 / [03:02] 우측 벽 길이 변경 / [03:24] 우측 돌출 벽 생성 / [04:13] 3D 뷰 확인 / [04:27] 사각형 지붕 만들기 / [04:48] 간격 띄우기 / [05:20] 3D 뷰 확인 / [05:33] 지붕 유형 편집 / [06:30] 지붕 모형 변경 / [07:03] 요소 분할 / [08:09] 경사 정의 / [08:22] 경사 화살표 / [09:10] 3D 뷰 확인 / [09:34] 상단/베이스 부착 / [09:56] 돌출로 지붕 만들기 / [11:13] 시작-끝-반지름 호 / [11:42] 지붕 이동 / [11:55] 3D 뷰 확인 / [12:14] 지붕의 길이 조절 / [12:39] 지붕 결합 / [13:22] 상단/베이스 부착 / [13:52] 벽이 부착되지 않은 문제 해결 / [15:14] 문과 창 배치 / [15:50] 레벨 추가 / [17:29] 건물 모양 만들기 / [20:00] 3D 뷰 확인 / [20:36] 문 생성 / [20:55] 문 종류 변경 / [21:32] 패밀리 로드 / [23:01] 창문 생성 / [23:34] 창문 종류 변경 / [23:59] 패밀리 로드 / [24:33] 3D 뷰 확인 / [24:55] 벽 높이 변경 / [25:25] 상단 구속조건 / [26:04] 창문 복사/붙여넣기 / [27:12] 개구부 만들기 / [28:00] 레벨 추가 / [29:26] 벽 만들기 / [30:12] 상단 구속조건 / [30:46] 1층 바닥 만들기 / [31:14] 2층 바닥 만들기 / [31:50] 3층 바닥 만들기 / [32:18] 3D 뷰 확인 / [32:51] 지붕 만들기 / [33:42] 벽 개구부 만들기 / [34:50] 개구부 길이나 폭 조절 / [35:27] 샤프트 개구부 만들기 / [36:29] 3D 뷰 확인 / [37:01] 상단 구속조건

05 지붕에 개구부를 만드는작업과 벽의 일부분을 커튼월로 변경하는 작업해보기
수직개구부를 이용해 지붕에 개구부를 만들어보고 벽의 일부분을 커튼월로 변경해보는 작업을 알아봅니다.
40분
책갈피 : [00:00] 지붕 개구부 생성 / [00:34] 레벨 생성 / [00:45] 레벨 이름 변경 / [01:03] 프로젝트 탐색기에 지붕구멍 레벨 추가 / [02:05] 3D 뷰 확인 / [02:17] 지붕구멍 작업 / [03:52] 수직개구부 작업 / [05:35] 커튼월 작업 / [06:24] 직사각형 벽 생성 / [06:47] 1층 바닥 생성 / [07:32] 2층 바닥 생성 / [08:14] 수정-요소분할 / [09:15] 1층 벽 커튼월 작업 / [09:56] 일부분 커튼월 작업 / [10:13]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 [10:22] 레벨 생성 / [10:54] 레벨 이름 변경 / [11:43] 평면 이름 갱신 / [12:15] 1층 작업 / [12:28] 벽 생성 / [13:04] 벽 방향 변경 / [13:31] 새로운 벽 생성 / [14:50] 3D 뷰 확인 / [15:10] 벽 방향 변경 / [15:37] 벽 높이 설정 / [17:03] 벽 생성 / [18:35] 바닥 생성 / [20:21] 안쪽에 있는 벽 제거 / [20:46] 커튼월 변경 / [21:29] 커튼월 그리드 패턴 변경 / [22:41] 호 벽 커튼월 변경 / [23:13] 그리드 값 변경 / [23:49] 안쪽 벽 분할 후 제거 / [25:20] 안쪽 벽 높이 변경 / [25:50] 지붕 생성 / [26:18] 경사 정의 체크 해제 / [28:55] 문, 창문 생성 / [30:55] 지형면 생성 / [34:06] 지형면 수정 / [34:48] 건물 패드 생성 / [36:19] 대지 구성요소 설치 / [38:54] 건물 패드 선택 방법

06 건물의 대칭복사회전,매스모델링을 통한 건물만들기
건물을 대칭복사회전해보고 매스모델링을 통해 건물을 만들어보고 모델링을 건축구성요소로 전환하는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38분
책갈피 : [00:00] 대칭과 회전으로 건물 배치 / [00:33] 건물 생성 / [01:39] 지붕 생성 / [03:06] 작업공간 확보 / [03:21] 대칭 복사 / [04:07] 복사 / [05:21] 회전 / [06:52] 대칭 복사 / [07:53] 매스 모델링 / [08:49] 프로젝트 파일 생성 / [09:12] 레벨 간격, 이름 변경 / [09:41] 레벨 이름 갱신 / [10:10] 작업진행 / [10:21] 내부편집매스 / [10:53] 직사각형 모델링 / [11:33] 왼쪽 벽 삭제 / [12:09] 호 생성 / [12:41] 3D 뷰 확인 / [12:50] 솔리드 양식 / [14:08] 2층 도형 생성 / [15:25] 솔리드 양식 / [15:59] 3층 도형 생성 / [17:01] 솔리드 양식 / [17:30] 매스 완료 / [17:37] 저장 / [19:09] 보이드 양식 / [20:42] 보이드 작업 / [20:57] 직사각형 생성 / [21:42] 오른쪽 벽 삭제 / [22:04] 선 연장 / [22:18] 호 생성 / [23:03] 보이드 양식 / [23:42] 높이 값 변경 / [24:09] 2층 보이드 작업 / [26:22] 전체 구도 확인 / [26:42] 건축물로 전환 / [27:25] 매스양식 및 바닥표시 / [28:21] 매스 항상 표시 / [29:05] 매스 내부편집 / [29:22] 벽 만들기 / [30:23] 매스 바닥 / [30:59] 바닥 만들기 / [31:17] 바닥 작성 / [31:59] 커튼월 작업 / [32:25] 커튼월 수정 / [33:22] 지붕 만들기 / [34:07] 필요없는 부분 수정 / [35:41] 면에 대한 업데이트 / [36:03] 바닥 생성 / [37:56] 완성된 모습 확인

07 매스모델링을 이용한 면에 대한 업데이트 작업
곡선을 이용한 보이드로 면을 삭제하는 작업과 매스작업의 프로파일 추가를 통해 둥근모양지붕을 만드는 작업을 실습해봅니다.
35분
책갈피 : [00:00] 둥근면 삭제 / [00:45] 남측면도 수치 설정 / [01:16] 내부편집 매스 / [02:20] 사각형 위치 크기 변경 / [02:56] 솔리드양식 설정 / [03:27] 평면도에서 크기 설정 / [04:02] 확인 / [04:22] 레벨에 맞춰 설정 / [05:06] 위 사각형 변형 / [05:43] 평면도에서 길이 설정 / [06:21] 보이드 공간 생성 / [07:01] 호 모양 곡선 생성 / [07:32] 다른면에 보이드 공간 생성 / [08:06] 호 생성 / [08:29] 또 다른면 보이드 공간 생성 / [09:14] 남은면 보이드 공간 생성 / [10:05] 보이드 양식설정후 깊이 설정 / [11:13] 벽 생성 / [11:27] 음영처리후 확인 / [11:52] 지붕 생성 / [12:14] 매스 제거후 확인 / [12:31] 지붕 수정 / [13:07] 업데이트 이용 건축물 변경 / [13:48] 레벨 높이 이름 변경 / [14:18] 평면도 뷰에서 확인 / [15:17] 직사각형 생성 / [15:58] 솔리드 양식 설정 / [16:18] 확인후 수치 설정 / [16:44] 벽 생성 / [17:22] 음영처리후 확인 / [17:45] 매스 바닥 생성 / [18:33] 실제 바닥 생성 / [19:35] 아래쪽 지붕 생성 / [20:01] 위쪽 지붕 생성 / [20:28] 확인 / [20:40] 커튼월 설정 / [21:47] 매스 전체 선택 / [22:23] 매스 편집 / [22:50] 벽 늘리기 / [23:24] 확인 / [23:39] 면에 대한 업데이트 / [24:30] 바닥 생성 / [25:05] 삭제했던 벽생성 / [25:20] 확인 / [26:10] 원 생성 / [26:42] 높이 설정 / [27:16] 솔리드 양식 설정 / [27:40] 프로파일 추가 / [28:18] 돔모양 도형 생성 / [29:01] 벽 생성 / [29:20] 음영 처리후 확인 / [29:44] 지붕 생성 / [30:35] 확인 / [31:01] 매스 편집 / [31:38] 면에 대한 업데이트 / [31:58] 확인 / [32:51] 매스 생성 / [33:08] 직사각형 생성 / [33:19] 솔리드 양식 설정 / [33:41] 모서리 추가 / [34:29] 여러개의 모서리 추가

08 매스작업을 이용한 건물 만들기
솔리드양식과 보이드양식을 이용하여 건물의 기초외관을 만드는 작업을 실습합니다.
32분
책갈피 : [00:00] 남측면도에서 레벨 수정 / [01:02] 지붕위 레벨 추가 / [01:25] 레벨 이름 갱신 / [02:35] 직사각형 생성 / [03:09] 솔리드 양식 생성 / [03:36] 음영처리 후 확인 / [04:03] 솔리드와 보이드의 차이 / [04:44] 직사각형 생성 / [05:11] 보이드 양식 작성 / [05:32] 돌출의 높이 설정 / [06:13] 직사각형 생성 / [07:04] 보이드 양식 작성 / [07:50] 바닥 모델링 / [08:34] 바닥의 수치 설정 / [09:32] 솔리드 양식 설정 / [10:02] 2층에 직사각형 생성 / [11:02] 보이드 양식 설정 / [11:39] 보이드 영역 확인 / [11:55] 직사각형 생성 / [12:39] 보이드 양식 수치 설정 / [13:01] 2층 바닥 생성 / [14:28] 솔리드 양식 설정 / [15:05] 직사각형 생성 / [15:49] 솔리드 양식 설정 / [16:20] 매스 완료 / [16:35] 벽 생성 / [17:54] 매스 바닥 생성 / [18:52] 면으로 바닥 만들기 / [19:37] 확인 / [20:18] 돌출부분 지붕 만들기 / [21:41] 경사 지붕 만들기 / [22:19] 직사각형 생성 / [23:21] 경사정의 체크해제 / [23:49] 확인 / [24:13] 또하나의 지붕 생성 / [25:40] 경사정의 체크해제 / [25:56] 확인 / [26:22] 가운데 지붕 생성 / [27:17] 정확한 수치 설정 / [27:52] 경사정의 해제 / [28:07] 각도 수정 / [28:26] 확인 / [28:55] 지붕 사이의 지붕 작업 / [29:27] 직사각형 생성 / [29:57] 경사정의 해제후 완료 / [30:15] 또 다른 지붕 작업 / [30:51] 확인 / [31:31] 상단 베이스 부착

09 실제적인 구도를 가지고 있는 건물 만들기
매스작업으로 생성된 건물외관에 문과 창, 난간, 계단 등을 배치하여 건물을 완성해봅니다.
44분
책갈피 : [00:00] 문 생성 / [00:53] 문의 종류 선택 / [01:16] 문 설정 / [01:53] 문 설치 / [02:27] 확인 / [03:07] 문의 종류 선택 / [03:27] 1층 양쪽의 문 설치 / [03:54] 문 설정 변경 / [04:21] 2층에 문 설치 / [04:50] 문의 종류 선택 / [05:09] 2층에 문 설치 / [05:35] 뒷쪽에 문 설치 / [06:15] 창문 설치 / [06:59] 창문 종류 선택 후 설치 / [08:04] 옆면 돌출 부분에 창문 설치 / [08:37] 뒷면 창문 설치 / [09:43] 1층 왼쪽난간 설치 / [10:46] 확인 / [11:15] 난간 유형 변경 / [11:31] 1층 오른쪽 난간 설치 / [12:40] 확인 / [13:01] 난간 유형 변경 / [13:50] 2층 난간 설치 / [15:32] 확인 / [16:07] 난간 유형 변경 / [17:00] 건물 우측 계단 만들기 / [18:06] 계단 길이와 폭 조절 / [18:44] 방향전환후 확인 / [19:31] 계단위 바닥 만들기 / [20:12] 확인 / [20:31] 돌출부분 난간 만들기 / [21:31] 난간 유형 변경 / [22:13] 계단 난간 변경 / [23:05] 레벨 이름 변경 / [23:57] 레벨 추가 / [24:47] 레벨 이름 갱신 / [25:57] 선 생성 / [27:48] 솔리드 양식 생성 / [28:58] 2층오른쪽 돌출부분 보이드 양식설정 / [29:55] 3층 오른쪽 직사각형 생성 / [30:39] 수치 설정 / [31:01] 보이드 설정 / [31:50] 2층 왼쪽 선 생성 / [32:46] 보이드 양식 생성 / [33:11] 3층 왼쪽 직사각형 생성 / [34:12] 보이드 양식 생성 / [35:06] 3층 왼쪽 선 생성 / [36:09] 솔리드 양식 생성 / [37:00] 2층에 타원형 모양 생성 / [37:42] 솔리드 양식 생성 / [38:10] 높이 설정 / [38:29] 오른쪽 부분 한층 더 올리기 / [38:53] 지붕에 3층과 같은 선 생성 / [39:15] 솔리드 양식 생성 / [39:36] 지붕 난간에 도형 생성 / [40:47] 솔리드 양식 생성 / [41:13] 왼쪽 3층에 직사각형 생성 / [42:30] 직사각형 회전 / [43:19] 선 수정 / [43:36] 솔리드 양식 생성 / [44:06] 음영처리 후 확인

10 직사각형, 선, 부분 타원을 이용하여 건물 만들기
면으로 모델링 도구를 이용하여 기초외관의 면을 건축물로 전환하는 실습을 진행합니다.
50분
책갈피 : [00:00] 벽 생성 / [01:27] 매스 표시 해지한 후 확인 / [02:06] 벽 모양 바꾸기 / [02:15] 위 쪽에 안채워진 벽 생성 / [03:11] 생성한 벽 모양 바꾸기 / [03:41] 생성시 빠진 벽 확인 / [04:14] 매스 바닥 생성 / [05:28] 바닥 작성으로 바닥 만들기 / [06:06] 지붕 만들기 / [06:59] 지붕 작성으로 완료 / [07:19] 매스표시 해제 후 확인 / [08:05] 3층 바닥 없애기 / [09:17] 맞물려 지워진 선 채우기 / [10:10] 없어진 바닥부분에 지붕생성 / [10:44] 만든지붕 크기조정 / [11:08] 앞부분 커튼월 시스템 적용 / [11:53] 확인 / [12:18] 커튼월 그리드 간격 변경 / [13:05] 2층에 경사로를 위한 구멍 만들기 / [15:54] 경사로 만들기 / [16:34] 경사로 방향수정 / [17:31] 경사로가 바닥에 닿게 수정 / [18:18] 3층에 경사로 위한 구멍 만들기 / [19:19] 3층 지붕과 바닥 크기 조정 / [20:19] 3층 바닥 수정후 확인 / [21:38] 구멍 크기 수정 / [22:35] 경사로 생성후 확인 / [23:12] 경사로 방향 수정 / [24:10] 기둥 생성 / [25:14] 기둥 위치 수정 / [26:07] 확인 / [26:29] 지붕 밑으로 기둥 이동 / [26:51] 또다른 기둥 생성 / [27:57] 기둥 위치 변경 / [28:41] 기둥 설정 변경 / [29:08] 확인 / [29:40] 필요없는 바닥 삭제 / [31:52] 계단생성 / [32:32] 계단 위치 수정 / [33:53] 계단 길이 수정 / [35:01] 계단 특성 수정 / [35:28] 확인 / [36:14] 계단 복사 / [36:57] 복사한 계단 수정 / [37:43] 원형벽에 창문생성 / [38:07] 창문 크기및 방향 수정 / [38:55] 다른 벽에도 창문 설치 / [39:40] 문 설치 / [40:30] 난간 설치 / [40:54] 난간 위치 변경 / [41:49] 3층 난간 설치 / [42:38] 다른 쪽 난간 설치 / [43:33] 경사로 난간 설치 / [44:45] 난간 복사 / [45:30] 난간 길이 수정 / [46:01] 2층 경사로 난간 설치 / [46:42] 확인 / [47:21] 단면으로 확인 / [47:52] 2층 난간 길이 수정 / [48:39] 확인 후 수정 / [49:26] 단면으로 확인 / [49:48] 완성모습 확인

11 계단식 바닥이 있는 건물 만들기
건물의 기초외관을 완성하고 면을 건축물로 전환해서 완성해보는 작업을 실습합니다.
42분
책갈피 : [00:00] 레벨 높이 지정 / [00:42] 레벨 이름 갱신 / [01:24] 직사각형 그리기 / [02:10] 선 수정 / [04:17] 솔리드 양식 적용 / [04:31] 확인 후 높이 수정 / [05:01] 2층 오른쪽에 직사각형 생성 / [05:54] 솔리드 양식 적용 / [06:48] 2층 왼쪽에 직사각형 생성 / [07:17] 보이드 양식 적용 / [07:53] 1층 가운데 부분 직사각형 생성 / [09:15] 보이드 양식 적용 / [10:04] 매스 완료 / [10:27] 매스 벽 생성 / [11:49] 매스 바닥 생성 / [13:07] 면으로 바닥 만들기 / [13:45] 확인 / [14:11] 1층 가운데 바닥 생성 / [15:16] 1층 왼쪽 계단모양 바닥 생성 / [16:55] 바닥 선 수정 / [17:55] 바닥 복사 후 겹치게 이동 / [18:42] 복사된 바닥 길이 수정 / [19:27] 두바닥의 간격 수정 / [20:10] 오른쪽에 계단모양 바닥 생성 / [20:32] 직사각형 생성 / [22:19] 바닥 복사 / [22:50] 복사된 바닥 수정 / [23:23] 높이 간격 수정 / [23:51] 바닥 복사 추가 / [24:58] 바닥 복사 추가 / [26:06] 완료 후 확인 / [26:31] 지붕 만들기 / [26:53] 음영 처리 후 확인 / [27:12] 지붕 유형 변경 / [27:56] 지붕을 따로 작성 / [28:49] 지붕 유형 변경 / [29:52] 오른쪽 2층 돌출부분 벽 삭제 / [30:47] 왼쪽 부분 창문 설치 / [32:58] 다른 모양의 창문 설치 / [33:26] 가운데 부분 창문 설치 / [34:16] 1층 오른쪽 기둥 만들기 / [35:46] 기둥 특성 수정 / [36:54] 문 만들기 / [38:14] 돌출부분 난간 만들기 / [39:57] 왼쪽 돌출부분 난간 만들기 / [41:20] 난간 유형 편집

12 높이가 높은 건물 만들기
건물의 기초외관을 완성하고 면을 건축물로 전환해서 완성해보는 작업을 실습합니다.
36분
책갈피 : [00:00] 레벨 설정 / [01:49] 레벨별 이름및 높이 설정 / [04:16] 레벨 이름 갱신 / [05:08] 1층에 직사각형 생성 / [05:52] 솔리드 양식 적용 / [06:39] 2층에 사각형 생성 / [06:54] 솔리드 양식 적용 / [07:57] 14층에서 사각형 생성 / [08:37] 솔리드 양식 적용 / [09:06] 19층에 사각형 생성 / [09:40] 보이드 양식 적용 / [10:39] 우측면도에 위쪽에 사각형 생성 / [11:17] 보이드 양식 적용 / [11:51] 반대쪽면에 사각형 생성 / [12:34] 보이드 양식 적용 / [13:12] 우측면도 위쪽에 선 생성 / [13:53] 보이드 양식 적용 / [14:16] 반대쪽면 위쪽에 선 생성 / [15:47] 보이드 양식 적용 / [16:47] 다른면에 직사각형 생성 / [17:09] 보이드 양식 적용 / [17:42] 긴 기둥면 삭제 / [18:03] 2층에 사각형 생성 / [18:41] 솔리드 양식 적용 / [19:02] 3층도 같은 작업 실행 / [19:43] 13층에서 직사각형 생성 / [20:11] 솔리드 양식 적용 / [20:26] 매스완료 확인 / [20:50] 벽 생성 / [22:43] 매스표시 해제 후 확인 / [23:03] 매스 바닥 설치 / [23:49] 층마다 바닥 선택 후 바닥 작성 / [26:03] 앞쪽면 벽 삭제 / [26:36] 지붕 생성 / [27:18] 지붕의 특성 수정 / [28:00] 2층에서 지붕 생성 / [28:42] 경사정의 체크해제 / [29:05] 앞쪽면 커튼월 생성 / [29:51] 커튼월 유형특성 편집 / [31:10] 위쪽 앞부분 요소분할 / [31:38] 분할부분을 커튼월로 변경 / [32:11] 그리드 값 수정 / [32:58] 커튼월로 변경된 옆벽의 복구 / [33:47] 프로파일 편집으로 벽 이동 / [34:45] 완료 후 확인

13 높이가 있는건물의 창배치 작업과 바닥이 있는 건물 만들기
완성된 건물의 창배치를 진행하고 건물의 기초외관을 작업하고 면을 건축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39분
책갈피 : [00:00] 1층에 문 설치 / [01:00] 문 설정 변경 / [01:41] 1층 뒷문 설치 / [02:24] 설치된 문의 방향 변경 / [02:48] 윗 앞쪽에 창문 설치 / [03:46] 14층에서 창문 수정 / [04:08] 15층의 창문도 확인 / [04:26] 1층 우측 창문 설치 / [05:01] 14층 우측 창문 설치 / [05:50] 설치된 창문 수정 / [06:43] 창문 추가 설치 / [07:44] 설치한 창문 수정 / [08:44] 창문 복사 / [10:09] 확인 / [10:37] 좌측15층 대칭복사로 창문 생성 / [12:29] 16층 창문 대칭복사 / [13:41] 확인 / [14:00] 14층 창문 대칭복사 / [14:47] 3층바닥 선택 / [15:57] 경계편집모드로 바닥 수정 / [16:58] 12층 까지 바닥 수정 / [17:22] 3층에서 계단 설치 / [18:49] 철판의 수 지정 후 계단 설치 / [19:28] 계단 수정 / [20:07] 철판 수 수정 / [21:07] 계단 난간 수정 / [21:42] 계단 복사 / [22:45] 복사된 계단 수정 / [23:24] 계단 바닥 만들기 / [24:11] 확인 / [24:27] 난간 만들기 / [25:19] 4층 계단 바닥 난간 복사 / [25:54] 12층까지 복사 후 확인 / [26:17] 3층 계단앞 바닥과 난간 만들기 / [27:25] 확인 / [28:21] 레벨 수정 / [29:11] 레벨 이름 갱신 / [30:11] 1층에 직사각형 생성 / [30:49] 호 생성 / [31:19] 사각형의 선 수정 / [32:44] 수정된 왼쪽 도형에 솔리드 양식 적용 / [33:18] 왼쪽 도형 위에 솔리드 양식 추가 / [34:05] 오른쪽 도형에 선 마무리 / [35:54] 솔리드 양식 적용 / [36:15] 음영 처리 후 확인 / [36:43] 1층에 오른쪽에 직사각형 생성 / [37:09] 보이드 양식 적용 / [37:52] 2층에 직사각형 생성 / [38:11] 보이드 양식 적용 / [38:38] 매스완료 확인

14 바닥이 있는 건물 만들기
완성된 기초 외관을 면을 건축물로 전환하는 작업과 건물에 창과 문을 배치해서 완성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42분
책갈피 : [00:01] 건축물로 전환작업 진행하기 / [00:17] 벽의종류 바꿔주기 / [00:39] 선택해서 벽전환 작업 진행 / [01:21] 회전시켜서 벽전환 / [01:49] 벽전환 결과 확인 / [02:00] 높이가 다른 벽 조절하기 / [02:49] 안쪽 벽 모양 바꿔주기 / [03:06] 우측면도 이동 / [03:38] 프로파일 편집하기 / [03:53] 조절된 안쪽벽 결과 확인 / [04:09] 프로파일 편집하기 / [04:30] 작업 결과 확인 / [05:13] 전환된 벽 편집 / [06:28] 작업 결과 확인 / [07:46] 매스 바닥 추가 / [09:13] 매스표시 해제후 결과 확인 / [09:31] 2층으로 이동 / [09:50] 바닥 패널 그려주기 / [10:18] 2층 바닥 종류 전환 / [11:22] 1층 바닥 생성 작업 / [13:11] 바닥 구멍 뚫기 작업 / [14:03] 3D VIEW 결과 확인 / [14:20] 지하 바닥 생성작업 / [15:28] 지하와 1층사이에 벽생성하기 / [16:11] 3D VIEW 결과 확인 / [16:33] 커튼월 생성하기 / [17:18] 생성된 커튼월 편집 / [18:30] 지붕생성 / [20:45] 레벨 간격 띄우기 설정 / [21:07] 면을 업데이트 작업하기 / [22:55] 지붕과 벽 부착 작업 / [25:33] 건물의 밑면 작업 / [27:26] 3D VIEW 결과 확인 / [27:51] 1층에 문 생성 / [31:11] 2층에 문 생성 / [31:56] VIEW 결과 확인 / [33:14] 문 추가 생성하기 / [34:19] 창문 생성하기 / [37:00] 3D VIEW 결과 확인 / [37:22] 바닥 기둥 추가하기 / [38:45] 생성된 기둥 편집 / [40:00] 2층 난간 설치하기 / [41:09] 3D VIEW 결과 확인

15 평면과 원형을 이용한 건물만들기(1)
건물의 기초외관을 작업하고 면을 건축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45분
책갈피 : [00:00] 원형을 이용한 건물작업 / [00:29] 레벨 간격조절하기 / [00:56] 레벨 높이 변경하기 / [01:42] 레벨 이름 갱신하기 / [02:07] 기초외관의 매스작업 / [02:34] 매스이름지정하기 / [03:00] 사각형 작성하기 / [04:00] 매스작업 완료 / [04:26] 방위표이동하기 / [04:46] 원도형 생성 / [05:28] 생성된 원도형 수정하기 / [06:00] 사각형과 원 도형 하나로 만들기 / [06:30] 솔리드양식 추가 / [06:46] 3d view 확인 / [07:42] 시작끝 반지름호 추가 / [08:13] 솔리드양식 추가 / [08:39] 3d view 확인 / [08:54] 높이 조정 / [09:11] 원도형의 높이 변경 / [09:50] 원 윗면 솔리드양식 추가 / [10:13] 프로파일 활성화 / [10:56] 프로파일 추가 / [11:20] 돔모양의 벽 생성 / [12:41] 3d view 확인 / [12:54] 매스작업 완료 / [13:11] 면으로모델링 - 벽 / [14:16] 전환된 벽 수정 / [15:11] 바닥 만들기 / [15:26] 매스 전체선택 / [15:33] 매스바닥 생성 / [16:02] 면으로모델링 - 바닥 / [16:22] 경사가 있는 지붕 만들기 / [16:33] 3d 평면도 이동 / [16:51] 4층에 지붕생성 / [17:22] 그리기모드 - 선 / [18:18] 왼쪽 지붕 생성완료 / [18:37] 오른쪽 지붕생성 / [19:26] 오른쪽 지붕 생성완료 / [19:48] 가운데 지붕생성 / [20:52] 가운데 지붕 생성완료 / [21:00] 3d view 확인 / [21:18] 지붕결합 작업 / [21:59] 지붕결합 작업 확인 / [22:22] 경사화살표를 이용한 지붕모양 변경 / [22:36] 외곽설정 편집모드 / [23:37] 그리기패널 - 경사화살표 / [24:18] 높이간격띄우기 값 설정 / [24:36] 지붕모양 변경 완료 확인 / [24:41] 3d view 확인 / [24:56] 새로 생성된 지붕과 벽 결합 / [25:25] 돔모양의 벽에 지붕추가하기 / [25:33] 입면도 - 남측면도 이동 / [25:48] 레벨 추가하기 / [26:18] 레벨 이름, 높이변경 / [27:26] 레벨이름 갱신 / [27:48] 3d view 이동 / [27:56] 왼쪽 돔 모양 지붕생성 / [28:11] 3d 평면도 이동 / [28:48] 지붕 사각형 생성 / [29:56] 레벨선택후 새로운지붕생성 / [31:52] 외곽설정 편집모드 / [32:14] 지붕수정 완료 / [32:52] 조합 편집 / [33:21] 레벨선택후 새로운지붕생성 / [34:22] 그리기모드 - 외접 다각형 / [35:21] 조합 편집 / [35:37] 지붕생성 완료 / [35:52] 레벨선택 후 새로운지붕생성 / [36:37] 외접 다각형 크기변경 / [37:37] 그리기패널 - 선 / [39:42] 가이드라인 삭제 / [40:07] 지붕생성 완료 / [40:22] 지붕유형 변경 / [40:50] 레벨선택후 새로운지붕생성 / [41:14] 그리기모드 - 내접다각형 / [41:30] 경사정의 변경 / [42:22] 지붕유형 변경 / [42:45] 지붕생성 완료 / [42:52] 3d view 확인 / [43:07] 지붕높이 변경 / [43:35] 레벨로부터 경계 값 변경 / [43:51] 3d view 확인 / [44:15] 오른쪽 지붕생성 확인 / [44:37] 완성된 건물 확인

16 평면과 원형을 이용한 건물만들기(2),건물의 구성요소 확인,모델링의 렌더링 작업
건물의 구성요소를 배치하고 바닥을 생성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레빗에서 완성한 건물의 구성요소를 확인하는 작업과 모델링의 렌더링 작업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44분
책갈피 : [00:00] 건물의 구성요소 설치하기 / [01:02] 창문 설치 하기 / [01:26] 이동시작점 지정하고 이동 / [01:48] 3d view 확인 / [02:07] 2층 창문 설정하기 / [02:23] 창문 배치하기 / [03:04] 왼쪽 벽 창문배치하기 / [03:23] 오른쪽 벽 창문배치하기 / [03:42] 뒤쪽 벽 창문배치하기 / [04:15] 설치된 창문 모두 선택하기 / [04:46] 다른 레벨로의 창문복사 / [05:30] 3d view 확인 / [05:53] 돔벽에 생성된 창문 복사 / [06:00] 복사될 창문 선택 / [06:44] 생성된 창문 확인 / [07:00] 3d 평면도 이동 / [07:15] 문 생성 / [08:26] 원형 창문 생성 / [09:01] 돔모양 벽에 창문생성 / [09:50] 3d view 확인 / [10:07] 비받이 지붕 생성하기 / [10:13] 2층평면도 이동 / [10:35] 그리기 패널 - 사각형 / [11:05] 지붕작성 완료 확인 / [11:26] 지붕유형 변경 / [11:35] 3d view 확인 / [11:58] 입면도 - 남측면도 이동 / [12:13] 레벨 복사하여 추가 / [13:05] 3d 평면도 이동 / [13:16] 바닥 생성하기 / [13:52] 바닥 작성완료 / [14:01] 진입로 바닥 추가하기 / [15:22] 유형편집 변경 / [15:39] 바닥편집완료 / [16:06] 건축 - 바닥 생성 / [16:37] 경사화살표로 경사바닥만들기 / [17:11] 3d view 확인 / [17:22] 레벨로부터 경계 띄우기값 변경 / [17:37] 난간 추가 작업 / [17:48] 3d 평면도 이동 / [18:18] 그리기패널 - 선 / [18:48] 편집모드완료 -난간작업확인 / [19:36] 경사진 바닥에 난간추가 / [20:37] 경사진 바닥에 난간작업확인 / [20:59] 지하바닥 난간 추가 / [22:18] 난간 베이스레벨 변경 / [22:52] 3d view 확인 / [23:10] 레빗의 단면도작업 / [23:56] 단면상자 / [24:44] 평면도 2층 이동 / [25:25] 단면도 살펴보기 / [26:14] 콜아웃 지붕 확인 / [26:45] 물량산출표 생성하기 / [27:41] 생성된 일람표 확인 / [28:29] 시트구성하기 / [29:30] 특성 변경 / [30:17] 프로젝트 로드 / [31:25] 도면 시트 정렬하기 / [32:04] 재질 바꾸기 작업 / [32:22] 렌더링 품질 설정 / [33:15] 렌더링 결과 확인 / [33:52] 유형특성 변경 / [34:30] 맵소스 탐색기 / [35:07] 카메라 설치하기 / [35:35] 카메라 뷰 확인 / [36:45] 렌더링 작업하기 / [37:15] 재질변경된 작업 확인 / [37:52] 그림자 표시하기 / [38:21] 태양광에서의 렌더링 / [39:22] 천장평면도 이동 / [39:37] 조명 설치하기 / [40:52] 레벨선택후 설치된 조명 복사하기 / [41:15] 태양 설정하기 / [42:07] 인공조명 설정 / [42:30] 조명 렌더링 결과 작업 및 확인

17 레빗 아키텍쳐 2013의 새로운기능
레빗아키텍쳐2013의 새로운기능을 알아보고 어떤 기능이 향상이 되었는지 실습을 통해서 알아봅니다.
25분
책갈피 : [00:00] 추가된기능 / [00:35] 응용프로그램메뉴 / [01:20] 프로젝트 생성 / [01:30] 프로젝트 탐색기 / [03:15] 뷰참조 / [04:00] 벽 생성 / [04:14] 바닥설치 / [04:29] 지붕생성 / [05:05] 확인 / [05:35] 배경이미지추가 / [06:35] 투명옵션 / [07:09] 하드웨어 가속기능 / [07:24] 바닥생성 / [38:21] 구성요소배치 / [09:20] 조명과 사진배치 옵션값 / [09:45] 비주얼스타일 / [10:45] 확대도구 / [11:21] 전체줌 / [11:57] 숨김기능 / [13:15] 숨겨진요소표시 / [13:40] 숨김해제 / [14:09] 치수기능과 작업공유기능 / [14:40] 건축과 구조탭 / [14:58] 선택기능 / [15:55] 난간설치 / [17:30] 유사작성 / [18:26] 계단생성 / [19:10] 스케치모드의 계단수정 / [19:48] 다른모드에서의 계단수정 / [21:27] 확인 / [22:13] 조합과 부품기능 / [23:03] 해상모델 카테고리 / [23:15] 기본재질변경 / [23:58] 뷰 / [24:25] 불러오기 오류해결


샘플확인 : 알지오 검색후 -> 강의검색란 -> 레빗아키텍쳐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