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샘플강의

라이노 4.0 [실무] 전체 7시간 16분 강의당평균 21분48초

알지오 2016. 4. 20. 13:15



라이노 4.0 [실무]
전체 : 7시간 16분 / 강의당평균 : 21분48초

01 손전등 모델링 part1
회전의 특성을 갖는 손전등을 모델링하며 여러 기능을 공부합니다.
21분
책갈피 : [00:00] 인사말 / [01:56] 곡선제작 / [05:10] 손전등 머리 / [06:33] 머리 안쪽 / [12:10] 머리 디자인 / [16:31] 스위치구멍

02 손전등 모델링 part2
회전의 특성을 갖는 손전등을 모델링하며 여러 기능을 공부합니다.
22분
책갈피 : [00:00] 구멍연결 / [01:38] 손잡이 / [03:51] 미끄럼방지 / [06:14] 손잡이 디자인 / [10:24] 스위치 / [16:44] 미끄럼방지 디자인

03 투구 모델링 part1
곡선이 많이 이용되는 투구를 모델링을 직접 실습해봅니다.
21분
책갈피 : [00:00] 완성작 / [02:12] 기본뼈대 / [10:01] 앞면 라인 / [15:58] 외곽선 추출 / [17:41] Cutting Plane / [19:39] Chamfer Curves

04 투구 모델링 part2
곡선이 많이 이용되는 투구를 모델링을 직접 실습해봅니다.
24분
책갈피 : [00:00] Mirror / [01:03] Pipe / [04:55] 큰뿔 / [09:43] 구멍뚫기 / [17:39] Blend Surface

05 투구 모델링 part3
곡선이 많이 이용되는 투구를 모델링을 직접 실습해봅니다.
25분
책갈피 : [00:00] 기준 선 / [02:35] Pipe / [05:17] 문양 / [10:06] 레이어정리 / [12:33] Pipe / [16:05] Splop / [19:14] 뾰족한장식

06 마우스 모델링 part1
둥글한 형태의 마우스를 곡선을 활용해서 모델링하는 실습을 합니다.
20분
책갈피 : [00:00] 기본곡선 / [05:04] 위쪽 선 / [06:14] 면 만들기 / [11:34] 마우스휠구멍 / [16:52] Extrude Curve

07 마우스 모델링 part2
둥글한 형태의 마우스를 곡선을 활용해서 모델링하는 실습을 합니다.
20분
책갈피 : [00:00] 옆선 / [06:20] 분리 / [07:29] 버튼분리 / [15:44] 버튼이동 / [18:16] Pipe

08 마우스 모델링 part3
둥글한 형태의 마우스를 곡선을 활용해서 모델링하는 실습을 합니다.
23분
책갈피 : [00:00] Pipe모양 파기 / [03:35] 각진부분 부드럽게 / [04:38] 버튼두께 / [14:09] 마우스휠 / [22:02] 완성

09 마우스에 USB선&USB잭 모델링
마우스에 USB연결선과 USB잭을 추가로 모델링합니다.
21분
책갈피 : [00:00] USB기본모양 / [04:57] USB선 기본모양 / [06:23] USB돌출 / [07:31] 선 수정 / [10:50] Pipe / [12:07] USB잭 / [16:27] USB본채 디자인 / [20:41] 완성

10 헤드폰 모델링 part1
복잡하고 다양한 굴곡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헤드폰을 직접 제작해 봅니다.
20분
책갈피 : [00:00] 스피커 기준선 / [09:32] 사선면에 단면 복사 / [13:30] 절단면 / [14:56] Object Intersection / [18:29] 서페이스

11 헤드폰 모델링 part2
복잡하고 다양한 굴곡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헤드폰을 직접 제작해 봅니다.
21분
책갈피 : [00:00] 열린 부분 닫기 / [01:08] 돌출 / [05:02] 반대방향 돌출 / [06:50] Fillet Edge / [08:35] 헤드밴드 기본선 / [13:36] 지지대 곡선 / [17:09] 크기수정

12 헤드폰 모델링 part3
복잡하고 다양한 굴곡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헤드폰을 직접 제작해 봅니다.
24분
책갈피 : [00:00] 지지대 만들기 / [04:20] 지지대 복사 / [06:41] 고정용 장치 / [09:06] 포인트 수정 / [15:38] 헤드 고정대 / [21:59] 대칭복사 / [23:15] 완성

13 공기청정기 모델링 part1
공기청정기를 모델링하면서 서페이스들끼리의 연결방법을 공부합니다.
19분
책갈피 : [00:00] 기본 직사각형 / [02:41] 돌출 / [04:53] 곡선그리기 / [09:44] 서페이스 만들어 복사 / [12:19] 선을 이용해 서페이스제작 / [17:21] 서페이스 복사

14 공기청정기 모델링 part2
공기청정기를 모델링하면서 서페이스들끼리의 연결방법을 공부합니다.
20분
책갈피 : [00:00] 서페이스 연결 / [02:04] 절단 / [05:55] 크기조절, 자르기 / [07:43] 서페이스 연결 / [09:09] 비어있는 부분 연결 / [13:33] 둥근사각형그리기 / [16:18] 돌출

15 공기청정기 모델링 part3
공기청정기를 모델링하면서 서페이스들끼리의 연결방법을 공부합니다.
22분
책갈피 : [00:00] 박스 / [02:43] 원형디자인 / [10:17] 물통기본선 / [13:06] 물통디자인 / [17:40] 뚫린부분 채우기 / [18:40] 버튼

16 CD플레이어 모델링
Revolve와 Fillet Edge를 활용하여 CD플레이어를 모델링해봅니다.
19분
책갈피 : [00:00] 본체 / [02:52] 본체아래쪽 / [06:07] 모서리 부드럽게 / [07:53] 버튼기본 / [11:44] 버튼돌출 / [16:30] 텍스트

17 간단한 헬멧 모델링
구와 콘을 활용해서 간단한 헬멧 디자인을 실습해 봅니다.
26분
책갈피 : [00:00] 완성작 / [02:18] 구만들기 / [04:52] 절단하기 / [06:55] 원그리기 / [12:34] Project / [14:23] 콘만들기 / [18:41] Along Curve on Surface / [22:18] Boolean Diffence / [24:43] Pipe

18 헤어브러쉬 모델링 part1
배운 것을 활용해서 헤어브러쉬의 몸통과 쿠션, 빗살을 각각 제작해봅니다.
22분
책갈피 : [00:00] 완성작 / [02:20] Option / [04:36] 기본선 / [13:13] 면만들기 / [14:40] 안쪽과 바깥쪽 구분 / [17:27] 구멍매꾸기 / [19:11] 원 그리기

19 헤어브러쉬 모델링 part2
배운 것을 활용해서 헤어브러쉬의 몸통과 쿠션, 빗살을 각각 제작해봅니다.
25분
책갈피 : [00:00] 쿠션의 들어간 부분 / [03:47] 쿠션의 볼록한 부분 / [06:58] 쿠션 세부설정 / [10:03] 원 그리기 / [12:54] 포인트 만들기 / [14:48] 빗살 만들기 / [21:08] 빗살 복사

20 V-ray for Rhino4.0
라이노용 브이레이를 이용해서 모델링한 제품을 랜더링해봅니다.
21분
책갈피 : [00:00] 브이레이 / [04:18] 나무재질 / [07:09] 랜더링 / [08:43] 속성수정 / [09:53] 빗살재질 / [10:35] 쿠션재질 / [14:08] 밑받침 / [15:50] 조명 / [17:48] 랜더링 / [19:45] 마침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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