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강의

마스터캠 x5 3D 강좌 추천

알지오 2017. 12. 12. 11:31

알지오 평생교육원 마스터캠 x5 3D 강좌입니다.


전문가들이 뽑은 꼭 배워야하는 실무활용 강의

그동안 찾던 마스터캠 x5 3D 강좌의 완전판 !

여러분의 마지막 강의가 되어드리겠습니다.


알지오에서는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서 마스터캠 x5 3D 강좌를 마스터해보세요.


<마스터캠 x5 3D 강좌 샘플동영상>



<마스터캠 x5 3D 강좌 리뷰>


알지오에서 마스터캠 강의가 유명하다는 추천을 듣고 수강신청했습니다.

샘플강의를 수강하고 나면 저도 마스터까지는 아니여도 잘 할수 있겠다는 느낌이 왔어요.

궁금해하던것들이 다 들어가 있었거든요~

it전문교육 평생교육원 알지오가 좋은 점을 말씀드리면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제가 수강하다가 모르는 점들을 게시판에 물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늦어도 20분 이내로 답변이 달리는것보고 정말 깜짝 놀랐어요~

마스터캠 뿐만 아니라 다른 강좌도 알지오에서 수강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마스터캠 x5 3D 강좌 정보입니다. 추천 인터넷 강의 : 알지오


  • 01.44분 마스터캠 3D 정의와 작업평면

    뷰관리자, 작업평면, WCS, 그래픽뷰, 레벨관리자, 로프트&룰드, 회전곡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3D 도형/[01:48] Surface/Soild 모델/[03:33] F9 선보이기/[03:53] Alt+F9 좌표표시/[04:37] 원점(시스템원점)/[05:38] 작업원점/[06:51] WCS-뷰 관리자/[09:13] 작업평면/[10:59] 평면/정면/[11:35] 예제(육면체그리기)/[12:38] 도형으로 평면 설정/[13:33] 새 뷰/[14:18] 저장목록 뷰/[15:04] Ctrl+Z 되돌리기/[15:10] 평면/[15:14] 그리기-사각형/[15:40] 도형으로 평면 설정/[16:30] 새 뷰/[16:57] 평면/[17:15] 솔리드-육면체/[18:08] 솔리드면으로 평면/[18:57] 예제(선,원그리기)/[19:38] 그리기-직선-두점선/[19:58] 그리기-원호-중심점/[20:59] 우측면/[21:36] 정면/[21:48] 그리기-원호-중심점/[22:49] 평면/[23:38] 평면/정면/입체/[24:03] 그리기-원통/[24:22] 평면/[24:38] 정면/[24:52] 뒷면/바닥면/[26:05] 레벨관리자/[29:49] 그리기-곡면/[31:21] 룰드/로프트 곡면/[32:39] 그리기-원호-중심점/[33:31] 이동-평행이동-이동/[34:11] 이동-평행이동-복사/[34:48] 화면-색생 복귀/[35:04] 그리기-곡면-룰드/로프트 곡면/[35:15] 체인작업/[36:26] 룰드/로프트/[37:24] 룰드/로프트 곡면/[38:09] 그리기-곡면-회전곡면/[38:51] 그리기-직선-두점선/[39:21] 그리기-스플라인-수동/[40:02] 그리기-곡면-회전곡면/[40:42] 회전단면/[41:18] 각도 조정/[42:37] 다음시간내용

  • 02.36분 3D 곡면생성의 여러가지 방법

    옵셋곡면, 스웹곡면, 네트곡면, 휀스곡면, 드래프트 곡면, 돌출곡면, 곡면필렛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옵셋곡면/[00:35] 곡면 생성/[01:21] 옵셋할 곡면 선택/[02:06] 선택면 이동/[02:35] 선택 도구/[03:03] 단일 방향전환/[03:13] 싸이클/다음/[03:28] 복사/이동/[04:04] 스웹곡면/[04:49] 그리기-스플라인/[05:07] 그리기-타원/[05:24] 스웹곡면 실습1/[06:08] 결과 확인/[06:38] 스웹곡면 실습2/[07:17] 결과 확인/[07:42] 스웹곡면 실습3/[09:05] 잘못된 선택 방법/[10:37] 평행이동/이동/곡면에 노말/두개의 레일/[11:00] 네트곡면 실습1/[12:15] 결과 확인/[12:47] 네트곡면 실습2/[14:05] 결과 확인/[14:43] 휀스곡면/[16:32] 방향 전환/[16:39] 체인/곡면 선택/[16:55] 휀스 생성 방법/[17:08] 시작 높이/끝높이/[17:14] 시작 각도/끝 각도/[17:35] Constant/[18:03] Linear taper/[19:09] Cubic Blend/[20:15] 드래프트 곡면/[21:27] 길이/각도/방향/[22:10] 결과 확인/[22:38] 돌출곡면/[23:24] 방향/높이/[23:40] 배율/[23:55] 회전/[24:14] 옵셋/각도/[24:53] 돌출곡면 실습/[26:19] 곡면필렛/[27:10] 곡면-곡면필렛 실습/[27:59] 평행 이동/[28:57] 필렛 설정/[29:52] 곡면-커브필렛 실습/[32:11] 곡면-평면필렛 실습1/[33:34] 곡면-평면필렛 실습2

  • 03.34분 3D 도형의 수정 방법

    트림, 2곡면 블랜드, 곡면확장, 솔리드→곡면변환, 평면 외곽 곡면, 곡면 홀삭제, 곡면 외곽삭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곡면-트림/[00:37] 곡면-곡면/[01:05] 그리기-두점선/[01:30] 그리기-드래프트곡면/[02:40] 트림-곡면/곡면 실습1/[03:26] 결과 확인/[04:09] 트림-곡면/곡면 실습2/[05:41] 그리기-스플라인/[05:58] 트림-곡면/커브 실습1/[06:34] 결과 확인/[07:36] 곡면선택/커브선택/[07:57] 뷰/노말/[08:15] 투영/[08:32] 평행 이동/[08:48] 트림-곡면/커브 실습2/[08:59] 결과 확인/[09:22] 트림-곡면/평면/[09:54] 타원/[10:08] 돌출 곡면/[12:08] 결과 확인/[13:06] 블랜드/[13:27] 블랜드 종류/[14:22] 네트 곡면/[14:52] 2곡면 블랜드/[16:38] 크기/[18:00] 곡면 트림/[18:29] 커브 보존/[19:16] 곡면 확장 실습1/[20:55] 곡면 확장 실습2/[22:33] 곡면 확장 실습3/[23:52] 선형/선형아님/[25:04] 솔리드→곡면변환/[25:58] 평면 외곽 곡면 실습1/[28:51] 평면 외곽 곡면 실습2/[29:56] 곡면 홀삭제-모든 내측홀 삭제/[31:05] 곡면 홀삭제-선택 홀삭제/[32:00] 트림곡면 외곽삭제-모든 내측외곽 삭제/[33:19] 트림곡면 외곽삭제-선택된 외곽 삭제

  • 04.34분 커브(Curve) 생성 방법

    한쪽끝단, 모든끝단, 단일커브, 다중커브, 다이나믹, 슬라이스, 곡면커브, 파팅라인, 교차커브 생성방법을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곡면 나누기 실습1/[01:41] 방향전환/[02:06] 결과 확인/[02:20] 곡면 나누기 실습2/[03:03] 결과확인/[03:10] 곡면 언트림/[04:15] 그리기-사각형/[05:52] 커브/[06:03] 한족끝단/[07:49] 한쪽끝단 실습1/[09:17] 한쪽끝단 실습2/[09:41] 자르기 각도/[10:13] 그리기-스플라인/[10:55] 한쪽끝단 실습3/[12:02] 모든끝단/[12:28] 모든끝단 실습/[12:54] 단일커브/[13:10] 단일커브 실습1/[13:55] 단일커브 실습2/[14:23] 단일커브 실습3/[14:57] 다중커브/[15:15] 다중커브 실습1/[15:30] 다중커브 정도/갯수/[16:14] 다중커브 실습2/[16:35] 다이나믹/[16:53] 다이나믹 실습/[17:34] 슬라이스/[19:04] 슬라이스 실습1/[19:20] 평면/간격/옵셋/연결/[20:46] 결과 확인/[21:20] 슬리이스 실습2/[23:51] 곡면 커브/[24:01] 파팅라인/[25:07] 파팅라인 실습1/[25:31] 파팅 각도/[26:36] 파팅라인 실습2/[28:54] 교차커브/[30:55] 교차커브 실습1/[31:37] 교차커브 실습2/[32:04] 옵셋/[33:37] 한쌍선택

  • 05.33분 3D 솔리드모델 도구 part1

    일반적인 선택창을 활용하는 방법과 돌출(Extrude)의 여러가지 옵션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상단 메뉴/[00:25] 일반적인 선택/[01:06] 전체/단일/[01:28] 솔리드/[02:06] 돌출/[03:01] 돌출 실습1/[04:22] 바디 생성/[04:57] 돌출 거리/방향/[05:35] 돌출 실습2/[06:25] 바디 컷팅/[08:06] shading/[10:44] 보스 추가/[12:23] 결과 확인/[13:18] 단일작업 결합/[13:54] 돌출 실습3/[14:33] 내측/[15:31] 결과 확인/[15:57] 외측/[16:13] 결과 확인/[16:32] 돌출 거리/방향/[17:09] 형상관통/[17:43] 점까지 돌출/[18:03] 점까지 돌출 실습/[18:43] 평행이동/[19:10] 점 추가/[21:08] 결과 확인/[22:43] 벡터/[23:01] 방향 수정/[23:21] 노말/기준 방향/[23:53] z방향/직선/두점/[24:22] 전체역방향/단일역방향/[24:44] 선택된 면 기준 트림/[25:31] 양쪽방향/양방향경사/[26:00] 돌출 실습4/[27:13] 결과 확인/[27:45] 벽 두께/[28:42] 내측방향 생성/[30:28] 외측방향 생성/[30:52] 양방향 생성/[31:25] 열린윤곽 끝부분 경사적용/[32:37] 결과 확인

  • 06.44분 3D 솔리드모델 도구 part2

    회전(Rotate), 스웹(Sweep), 로프트(Loft), 필렛(Fillet)의 사용방법과 각각의 세부 옵션들에 대해서 예제를 통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툴바 상태/[00:50] 회전(Rotate)/[01:23] 회전 실습/[02:45] 회전 작업-바디 생성/[03:41] 결과 확인/[04:42] 방향/[05:25] 시작각도/[06:02] 역방향/[06:10] 결과 확인/[06:31] 스웹(Sweep)/[07:25] 스웹 실습/[09:16] 경로 선택/[09:29] 스웹 작업-바디 생성/[09:43] 결과 확인/[10:11] 오류 원인과 해결/[10:43] 로프트(Loft)/[11:21] 로프트 실습1/[12:14] 평행이동/[13:03] 윤곽 지정/[13:18] 로프트 작업-바디 생성/[13:25] 결과 확인/[13:50] 로프트 실습2/[14:33] 윤곽 지정/[14:45] 오류 원인과 해결/[15:00] 결과 확인/[15:33] 로프트 실습3/[15:52] 룰드형태로 생성/[15:56] 결과 확인/[16:17] 윤곽 선택할때 주의사항/[17:04] 필렛(Fillet)/[17:36] 필렛 실습1/[19:23] 필렛 파라미터/[20:16] 결과 확인/[20:54] 필렛 실습2/[21:14] 가변 반경-선형/[22:11] 결과 확인/[22:50] 필렛 실습3/[23:07] 가변 반경-부드럽게/[24:03] 결과 확인/[24:59] 필렛 실습4/[25:09] 반경/연결행태/[27:34] 모서리구간 각진 형태로 생성/[28:09] 접하는 끝단 연결실행/[28:26] 필렛 실습5/[29:12] 돌출/[30:10] 결과 확인/[30:28] 필렛 실습6/[31:45] 일반적인 선택/[32:16] 끝단 선택/[33:48] 결과 확인/[34:12] 필렛 실습7/[34:46] 결과 확인/[35:12] 필렛 실습8/[35:36] 결과 확인/[36:50] 수정/[37:43] 인서트 중간점/[38:11] 수정 위치/수정 반지름/[38:51] 사이클/[39:28] 필렛 실습9/[40:28] 결과 확인/[40:50] 필렛 실습10/[41:17] 결과 확인/[41:32] 수정-수정 위치/[42:25] 수정-수정 반지름

  • 07.40분 3D 솔리드모델 도구 part3

    모따기(Chamfer), 쉘(Shell), 트림(Trim), 두께주기, 면제거, 면경사(Draft)의 기능들에 대해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화면 구성/[00:50] 솔리드 면-면 필렛/[01:49] 면-면 필렛 파라미터/[02:16] 결과 확인/[02:55] 모따기(Chamfer)/[03:33] 모따기 실습1/[04:14] 모따기 파라미터/[04:18] 돌출길이/[04:34] 결과 확인/[04:42] 모따기 실습2/[05:14] 결과 확인/[06:13] 모따기 실습3/[06:36] 거리1/거리2/[06:55] 결과 확인/[07:14] 모따기 실습4/[07:57] 결과 확인/[08:37] 쉘(Shell)/[09:28] 쉘 실습1/[11:01] 쉘 솔리드/[11:07] 쉘 방향/쉘 두께/[11:30] 쉘 방향-내측/[11:39] 결과 확인/[12:27] 쉘 실습2/[12:47] 쉘 방향-외측/[13:18] 결과 확인/[13:37] 쉘 실습3/[13:49] 쉘 방향-양쪽/[14:02] 결과 확인/[14:32] 트림(Trim)/[15:17] 트림 실습1/[16:09] 평행 이동/[16:57] 트림방법-평면/[17:29] 결과 확인/[18:56] 방향 변경/[17:49] 트림 실습2/[20:07] 드래프트 곡면/[21:37] 트림방법-곡면/[22:11] 결과 확인/[22:41] 트림 실습3/[23:34] 평면 외각 곡면/[24:02] 곡면-솔리드 변환/[24:38] 트림방법-쉬트솔리드/[25:17] 솔리드화 필요성/[26:25] 전체보존/[27:02] 솔리드 두께주기/[27:38] 두께주기 실습/[28:39] 두께/방향/[30:09] 솔리드 면제거/[30:55] 면제거 실습/[31:25] 원래읫 솔리드/새로운 솔리드 레벨/[32:21] 결과 확인/[33:12] 솔리드 면경사(Draft)/[33:33] 면경사 실습1/[34:25] 면기준/[36:01] 면경사 실습2/[36:22] 평면기준/[37:12] 결과 확인/[37:31] 면경사 실습3/[37:40] 끝단기준/[38:33] 결과 확인/[38:42] 돌출형상기준/[39:30] 접하는 끝단 연결실행

  • 08.35분 3D 솔리드모델 도구 part4

    형상 결합(Add), 형상 빼기(Remove), 형상 공통(Common), 곡면 솔리드 전환, 도면추출, 솔리드 관리자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형상 결합(Add)/[00:49] 형상 결합 실습/[02:01] 다른 이름으로 저장/[03:13] 형상 빼기(Remove)/[03:40] 형상 빼기 실습/[04:50] 형상 공통(Common)/[05:22] 형상 공통 실습/[06:04] 제거/공통영역/[06:51] 작업 관리자 표시/[07:18] 작업 관리자를 활용한 형상 빼기 실습/[07:51] 작업 관리자를 활용한 제거 실습1/[10:03] 작업 관리자를 활용한 제거 실습2/[10:54] 작업 관리자를 활용한 공통영역 실습/[11:44] 솔리드 구성 찾기/[12:39] 솔리드 구성 찾기 실습/[13:03] 구성요소/기능/[13:58] 최소 반경/최대 반경/[14:13] 관통되지 않은 홀 포함/[15:02] 곡면 솔리드 전환/[15:42] 곡면 솔리드 전환 실습/[16:38] 보이는 모든 곡면 사용/[17:51] 끝단 공차/[17:57] 대상 곡면 처리/[18:10] 솔리드 레벨/[18:24] 솔리드 색상/[19:48] 솔리드 도면추출/[20:51] 솔리드 도면추출 실습/[21:31] 템플리트 파일사용/[22:05] 용지 방향/용지 크기/[22:42] 은선 감추기/[22:58] 방사상 표기 각도/배율/[23:15] 레이아웃 방법/[23:36] 레벨/[24:40] 은선표시/[25:48] 용지 크기/[25:54] 뷰 변경/[26:04] 이동/[27:06] 추가/제거/[27:57] 작업 관리자 표시/[30:30] 전체 재생성/[31:15] 선택/[32:51] 선택 실습

  • 09.38분 3D 가공의 정의 part1

    황삭가공의 평생가공, 방사상가공, 투영가공, 면방향가공의 정의와 옵션들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황삭가공/[00:53] 정삭가공/[01:48] 원통 생성/[02:08] 평행 가공/[02:26] 보스/케비티 선택/[03:16] 드라이브 대상곡면/[03:36] 체크곡면/[03:56] 공구중심영역/[04:14] 근접 시작점/[04:38] 가공경로 파라미터/[04:47] 곡면 파라미터/[06:19] 추가 옵셋거리/[06:43] 진입/복귀/[07:15] 벡터설정/[07:40] 직선도형/[09:17] 포켓 가공/[09:37] 황삭 파라미터/[09:51] 가공공차/[10:31] 최대 Z절삭 간격/[11:15] 평면 영역/[11:32] 깊이제한/[15:02] 틈새이송/[15:34] 틈새 크기/[16:10] 실제간격/틈새크기/[18:39] 이송/기준간격/[19:14] 절삭순서 최적화/[20:27] 접원호 반경크기/회전각도/[21:12] 끝단이송/[21:42] 끝단위치 공구이송 형태/[22:35] 날카로운 모서리 이송적용공차/[23:32] 솔리드 계산시, 안보이는 면계산 무시/[23:54] 내부의 샤프 코너 체크/[25:11] 평행 가공/[26:07] 평행황삭 파라미터/[26:44] 최대가공간격/[27:58] 가공 각도/가공 방법/[29:14] 최대 Z절삭간격/[29:26] Z축 진입형태/[30:43] 방사상 가공/[31:01] 방사상 황삭 파라미터/[32:31] 가공 시작방향/[33:10] 투영 가공/[33:22] 투영 황삭 파라미터/[33:55] 투영대상 설정/[34:49] 면방향 가공/[35:30] 면방향 황삭 파라미터/[35:40] 절삭 조건/[36:23] 가공간격 기준/[37:06] 방향전환-옵셋/[37:36] 방향전환-절삭방향/스텝방향/[37:57] 방향전환-시작/[38:06] 끝단 공차/끝단 표시

  • 10.40분 3D 가공의 정의 part2

    황삭가공의 등고선가공, 자동중삭가공, 포켓가공, 수직가공과 정삭가공의 모든 가공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등고선 가공/[00:53] 등고선황삭 파라미터/[01:40] 코너 적용 반경/[02:03] 진입/복귀-원호, 직선/[02:24] 닫힌윤곽 형상의 절삭형태/[03:26] 열린윤곽 형상의 절삭형태/[03:55] 이송형태/[04:15] 가공시작 위치지정/[04:24] 절삭순서 최적화/[04:34] 바닥에서 위쪽으로 절삭/[05:05] 헬릭스 적용/추가조건/평면구간/[05:29] 추가조건 설정/[07:36] 자동중삭 가공/[08:02] 자동중삭 조건 파라미터/[08:21] 이전 실행된 모든 가공정의 감안/[09:34] STL 파일/[10:02] 미절삭 제거조건/[10:29] 포켓 가공/[11:05] 포켓가공 파라미터/[11:22] 고속가공-고속절삭적용형태/[12:14] 곡면황삭 수식가공/[12:26] 수직황삭 파라미터/[13:39] 곡면 정삭/[14:15] 평행 가공/[14:33] 평행정삭 파라미터/[15:24] 평행잔삭 가공/[15:42] 평행잔삭 파라미터/[16:25] 자르기 확장길이/[16:49] 대상영역 산출기준/[17:39] 방사상 가공/[18:18] 투영 가공/면방향 가공/등고선 가공/[18:55] 등고선잔삭 가공/[19:09] 등고선잔삭 파라미터/[19:30] 가공 방법-3D 컬렙스/[21:42] 대상영역 외각형태 도형으로 생성/[22:01] 펜슬 가공/[22:16] 펜슬가공 파라미터/[23:04] 펜슬연산각도/추가연산두께/[23:38] 잔삭 가곡/[23:54] 잔삭가공 파라미터/[24:26] 다중방법사용/[25:04] 잔삭 조건 파라미터/[26:09] 스켈롭 가공/[26:23] 스켈롭가공 파라미터/[26:48] 내측에서 외측으로 절삭/[27:02] 블랜드가공/[27:27] 가공방법/[28:20] 도형 그리기 실습/[30:11] 레벨 관리자/[31:41] 사각형 생성/[32:08] 너비/높이 지정/[32:31] 원점 생성/[33:50] 사용레벨 번호 추가/[34:46] 선형태 변경/[35:23] 두점선 생성/[35:40] 수평/[37:15] 적용

  • 11.46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도형생성 part1

    우리가 배운 도구들을 이용해서 3D 가공을 위한 도형을 차근차근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레이아웃 설정/[00:38] 작업관리자 표시/숨기기/[00:54] 레벨 추가/[02:24] 보이는/[03:02] 속성 변경/[04:00] 점+각도, 스케치 그리기/[04:47] 증분점/[05:17] 좌표 입력/[08:27] 반경/직경 수정/[09:24] 원호 추가1/[10:57] 반경/직경 수정/[11:33] 원호 추가2/[12:41] 반경/직경 수정/[13:23] 3점원 그리기/[13:48] 접합/[14:29] 결과 확인/[16:02] 트림/[16:11] 트림 3 요소/[16:46] 결과 확인/[18:03] 대칭이동/[19:39] 색상 복귀/[20:03] 트림/[21:42] 3점원 그리기/[22:53] 트림/[23:50] 레벨 관리자/[25:04] 그래픽뷰-입체/[25:37] 평행이동/[26:07] 윈도우-체인/[27:14] 평행이동-증분값/[28:27] 원호 속성/[30:15] 레벨 2/[30:48] 솔리드-돌출/[31:51] 바디 생성/[32:34] 작업 관리자/[34:54] 사용레벨 추가/[35:35] 레벨 설정/[36:08] 작업평면-정면/[37:00] 두점선 그리기-수평/[39:26] 두점선 그리기-수직/[40:42] 사용레벨 추가/[41:09] 접원호 그리기/[41:43] 반경/직경 수정/[42:45] 결과 확인/[43:27] 트림/[44:34] 확장/[45:44] 결과 확인

  • 12.40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도형생성 part2

    스웹곡면, 솔리드변환, 돌출, 트림, 필렛 메뉴들을 이용해서 기본 솔리드 도형을 제작합니다.

    책갈피 : [00:00] 우측면/[00:47] 사용레벨 추가/[01:22] 레벨 속성 설정/[01:41] 작업평면-우측면/[02:09] 두점선 그리기/[03:15] 원점 그리기/[04:13] 사용레벨 추가/[04:41] 접원호 그리기/[05:22] 트림/[06:10] 확장/[07:55] 사용레벨 추가/[08:20] 레벨 속성 설정/[09:01] 스웹곡면1/[10:30] 결과 확인/[10:53] 스웹곡면2/[11:33] 결과 확인/[12:05] 사용레벨 추가/[13:09] 곡면-솔리드 변환/[13:49] 대상 곡면 처리/[14:43] 측정 도구/[16:04] 트림/[16:29] 솔리드 트림-쉬트 솔리드/[17:45] 결과 확인/[18:14] 면경사/[19:22] 면경사 파라미터/[19:42] 접하는 끝단 연결실행/[20:31] 면경사 방향/[21:32] 작업 관리자 표시/[22:52] 사용레벨 추가/[24:23] 사각형 그리기/[26:05] 사용레벨 추가/[26:40] 돌출/[29:38] 돌출 작업/[30:26] 향상 빼기/[31:06] 결과 확인/[32:11] 필렛1/[33:41] 필렛 파라미터/[33:58] 결과 확인/[34:46] 필렛2/[35:27] 접하는 끝단 연결실행/[35:57] 와이어프레임 보기/[36:38] 필렛3/[38:16] 결과 확인/[38:59] 작업 관리자 표시/[39:55] 저장시 주의사항

  • 13.39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도형생성 part3

    원호, 접원호, 트림, 필렛, 대칭, 돌출 메뉴들을 사용해서 솔리드 양날개 부분을 만들어봅니다.

    책갈피 : [00:00] 레벨 관리자/[00:51] 사용레벨 추가/[01:45] 그래픽뷰-입체/[02:19] 레벨 속성 설정/[02:54] 점+각도, 스케치 그리기/[03:58] 증분점/[05:37] 반경 설정/[06:12] 대칭이동-복사/[08:29] 레벨 관리자/[09:03] 접원호 그리기/[10:03] 교차점/[11:05] 트림/[11:58] 확장/[13:19] 두점선 그리기-접함/[14:42] 필렛 요소/[16:44] 대칭이동-복사/[18:07] 색상 복귀/[18:59] 사용레벨 추가/[20:02] 솔리드-돌출/[20:55] 돌출 거리/방향/[22:14] 방향 수정-전체역방향/단일역방향/[24:28] 결과 확인/[25:11] 형상 결합/[26:01] 결과 확인/[27:58] 사용레벨 추가/[28:54] 평행이동/[29:43] 평행이동-연결/[30:52] 룰드/로프트 곡면/[33:31] 결과 확인/[34:31] 사용레벨 추가/[34:53] 돌출 곡면/[36:10] 결과 확인/[37:06] 솔리드-돌출/[37:49] 결과 확인/[38:22] 형상 결합

  • 14.35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평행가공

    여러가지 가공방법들에 대해서 공부하고, 평행가공 실습을 통해서 기본부터 모의가공까지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여러가지 가공방법/[00:45] 황삭/[02:03] 중삭/[02:53] 정삭/[03:31] 잔삭/[04:51] 머신 형태-밀링/[05:42] 평행 가공/[06:05] 보스/케비티 선택/[08:00] 솔리드 선택가능/[09:05] 가공경로/곡면 선택/[10:07] 새공구 생성/[10:32] 볼엔드밀/[11:43] 가공여유 대상곡면/[12:02] 이송높이/[12:35] 진입높이/[13:18] 공구길이보정/[14:53] 공구중심영역/[15:38] 가공공차/[16:21] 가공 방법/[17:29] Z축 진입형태/[18:59] 최대가공간격/[20:20] 깊이제한/[20:56] 틈새이송/[23:27] 끝단이송/[23:47] 곡면 파라미터 설정/[24:19] 평행황삭 파라미터 설정/[24:57] 결과 확인/[25:04] 작업 관리자-가공경로/[25:36] 선택된 작업의 가공경로 표시 전환/[26:22] 재생성/[26:52] 경로확인/[27:09] 모의가공/[27:24] 포스트/[27:43] 고속가공/[28:15] 전체 작업, 그룹, 공구를 삭제/[28:26] 잠금 전환/[28:43] 포스팅 작업 전환/[29:06] 이동 메뉴/[29:51] 사용레벨 추가/[30:31] 바운딩박스/[32:17] 모의가공/[32:42] 모의가공 조건/[33:44] 공구시뮬레이션

  • 15.44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평행, 포켓가공실습

    캐비티, 기타를 선택하여 평행가공을 실습하고, 포켓가공을 진행해봅니다.

    책갈피 : [00:00] 캐비티/[00:53] 레벨 관리자/[01:01] 사용레벨 추가/[01:32] 곡면 황삭-평행 가공/[02:42] 가공경로 파라미터/[03:38] 곡면 파라미터/[04:07] 평행황삭 파라미터/[04:25] Z축 진입형태/[05:04] 가공경로 표시 전환/[05:31] 바운딩박스/[06:09] 모의가공/[06:57] 결과 확인/[07:20] 삭제/[07:57] 레벨 관리자/[08:41] 사용레벨 추가/[09:24] 점 위치지정 그리기/[10:34] 곡면 황삭-평행 가공/[11:17] 공구중심영역/[11:39] 가공경로 파라미터/[12:10] 곡면 파라미터/[12:39] 평행황삭 파라미터/[13:30] 바운딩박스/[14:29] 모의가공/[15:21] 결과 확인/[16:36] 곡면 황삭-평행 가공/[17:24] 가공경로 파라미터/[17:48] 곡면 파라미터/[18:03] 평행황삭 파라미터/[18:53] 바운딩박스/[19:55] 모의가공/[20:30] 결과 확인/[22:18] 사용레벨 추가/[23:17] 곡면 황삭-평행 가공/[23:51] 가공경로 파라미터/[24:23] 곡면 파라미터/[24:46] 평행황삭 파라미터/[25:42] 사용레벨 추가/[25:52] 바운딩박스/[26:36] 모의가공/[27:30] 결과 확인/[28:30] 곡면 황삭-포켓 가공/[29:22] 사용레벨 추가/[30:27] 점-위치지정/[32:22] 곡면 황삭-포켓 가공/[34:00] 드라이브 대상곡면/[34:56] 공구중심영역/[35:53] 가공경로 파라미터/[36:36] 공구목록 거르기/[41:24] 곡면 파라미터/[41:50] 황삭 파라미터/[42:12] 헬릭스/램프 조건

  • 16.35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포켓, 펜슬, 평행가공

    포켓가공과 펜슬가공 그리고 평행가공의 가공방법과 옵션들을 실습을 통해 알아봅니다.

    책갈피 : [00:00] 헬릭스/램프 조건/[01:58] 포켓가공 파라미터/[03:22] 다른 이름으로 저장/[04:19] 레벨 관리자/[04:31] 모의가공/[05:58] 전체 작업을 선택/[06:22] 모의가공 조건/[07:15] 결과 확인/[07:47] 펜슬가공/[11:21] 솔리드 선택가능/[12:06] 가공경로 파라미터/[13:05] 곡면 파라미터/[13:39] 펜슬가공 파라미터/[14:58] 끝단이송/[15:19] 틈새이송/[16:12] 경로 확인/[16:49] 모의가공/[20:25] 결과 확인/[20:59] 다른 이름으로 저장/[21:39] 평행가공/[25:24] 가공경로 파라미터/[26:27] 곡면 파라미터/[26:52] 평행정삭 파라미터/[27:17] 최대가공간격/가공 각도/[29:32] 모의가공/[30:41] 결과 확인/[31:28] 가공 각도 변경/[31:58] 문제있는 모든 작업 재생성

  • 17.42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 - 블랜드, 평행, 등고선, 면방향가공

    가공 실습을 통해서 블랜드, 평행, 등고선, 면방향가공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책갈피 : [00:00] 블랜드가공/[01:02] 레벨 관리자/[02:06] 선택도구-체인/[02:31] 평행이동-복사/[03:38] 필렛-체인 필렛/[06:53] 가공경로 파라미터/[07:27] 곡면 파라미터/[08:16] 블랜드가공 파라미터/[10:09] 틈새이송/[10:43] 끝단이송/[12:13] 모의가공/[13:16] 전체 모의가공/[13:43] 결과 확인/[14:25] 다른 이름으로 저장/[15:08] 면방향 가공/[15:51] 레벨 관리자/[16:39] 평행가공/[18:38] 가공경로/곡면 선택/[18:58] 가공경로 파라미터/[19:13] 곡면 파라미터/[19:59] 평행정삭 파라미터/[21:11] 모의가공/[22:03] 수정/[24:12] 등고선 가공/[27:12] 가공경로 파라미터/[27:28] 곡면 파라미터/[28:08] 등고선정삭 파라미터/[29:00] 추가조건 설정/[29:49] 모의가공/[30:59] 결과 확인/[31:21] 다른 이름으로 저장/[31:59] 면방향 가공/[33:19] 가공경로/곡면 선택/[34:13] 면방향 조건/[35:23] 가공경로 파라미터/[36:00] 곡면 파라미터/[36:57] 면방향정삭 파라미터/[37:13] 가공경로 상세조절/[39:23] 모의가공 조건/[40:21] 결과 확인

  • 18.43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2 - 평행, 잔삭가공, 도형생성

    가공예제 1번을 마무리 한 후 두번째 예제의 가공 도형을 만들어갑니다.

    책갈피 : [00:00] 평행가공/[00:56] 솔리드 선택가능/[02:26] 가공경로 파라미터/[03:00] 곡면 파라미터/[03:35] 평행정삭 파라미터/[03:43] 최대가공간격/[04:28] 틈새이송/[04:49] 끝단이송/[05:44] 모의가공/[06:30] 결과 확인/[09:04] 다른 이름으로 저장/[09:37] 잔삭 가공/[12:12] 가공경로 파라미터/[13:09] 곡면 파라미터/[13:54] 잔삭가공 파라미터/[15:01] 컷오프 각도/[16:05] 잔삭 조건 파라미터/[16:37] 가공경로 확장길/[19:34] 모의가공/[20:21] 결과 확인/[22:12] 도형 생성/[25:00] 가공예제2/[26:52] 레벨 관리자/[27:44] 사각형 그리기/[28:32] 중심점/[29:09] 사용레벨 추가/[29:53] 두점선 그리기-수평/[30:30] 원점으로 선 이동/[31:14] 두점선 그리기-수직/[32:45] 사용레벨 추가/[33:34] 옵셋-복사/[36:12] 선 형태 변경/[39:02] 옵셋-복사/[41:18] 선 형태 변경/[42:06] 다른 이름으로 저장

  • 19.40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2 - 도형생성

    두번째 가공예제에 사용할 3D 도형의 형상을 제작합니다.

    책갈피 : [00:00] 레벨 관리자/[00:52] 두점선 그리기/[01:42] 교차점/[02:58] 선 길이/각도 수정/[03:38] 각도 측정/[04:11] 두점선 그리기/[04:25] 교차점/[05:20] 트림/자르기/확장/[05:37] 트림 3 요소/[06:48] 대칭이동/[07:59] 색상 복귀/[08:14] 트림 3 요소/[09:09] 접원호 그리기/[11:03] 반경/직경/[11:44] 대칭복사/[12:40] 트림 2 요소/[13:42] 불필요한 선 제거/[14:13] 싱글 필렛/[16:12] 레벨 관리자 정리/[17:35] 도형 저장위치 레벨번호 변경/[19:43] 점으로 트림/[21:34] 중간점/[24:26] 사용레벨 추가/[25:48] 블랭크/[26:43] 솔리드-회전/[27:41] 회전 방향 선택/[28:11] 회전 체인/[29:10] 결과 확인/[29:47] 언블랭크/[30:58] 사용레벨 추가/[32:55] 두점선 그리기/[33:09] 끝점/[34:49] 증분점/[36:35] 2점호 그리기/[37:36] 반경/직경/[38:11] 확장

  • 20.41분 마스터캠 3D 가공예제2 - 솔리드 생성, 가공실습

    솔리드 생성을 마무리한 후 수직, 평행, 펜슬, 등고선 가공을 통해 최종결과를 생성합니다.

    책갈피 : [00:00] 사용레벨 추가/[00:46] 드래프트 곡면/[02:40] 솔리드 트림-곡면/[04:26] 트림 방향 변경/[05:02] 사용레벨 추가/[06:10] 돌출 곡면/[07:51] 사용레벨 추가/[08:25] 바운딩 박스/[10:02] 작업관리자 표시/[11:38] 곡면 황삭-수직 가공/[12:22] 솔리드 선택가능-바디 선택/[13:15] 가공경로 파라미터/[13:29] 새공구 생성/[14:44] 곡면 파라미터/[15:24] 수직황삭 파라미터/[17:09] 수직가공 모의가공/[18:00] 결과 확인/[18:27] 다른 이름으로 저장/[18:53] 곡면 정삭-평행 가공/[20:29] 가공경로 파라미터/[21:16] 곡면 파라미터/[21:51] 평행정삭 파라미터/[22:09] 가공경로 상세조절/[23:15] 평행가공 모의가공/[23:44] 수직가공, 평행가공 모의가공/[24:32] 결과 확인/[25:07] 다른 이름으로 저장/[25:48] 곡면 정삭-펜슬 가공/[26:20] 가공경로 파라미터/[26:45] 곡면 파라미터/[27:13] 펜슬가공 파라미터/[28:36] 펜슬가공 모의가공/[29:50] 곡면 정삭-등고선 가공/[30:31] 가공경로 파라미터/[31:12] 곡면 파라미터/[31:37] 등고선정삭 파라미터/[33:07] 등고선가공 모의가공/[34:10] 다른 이름으로 저장/[34:48] 곡면 정삭-평행 가공/[35:56] 가공경로/곡면 선택/[37:25] 가공경로 파라미터/[37:46] 곡면 파라미터/[38:07] 평행정삭 파라미터/[38:42] 평행가공 모의가공/[39:08] 결과 확인

마스터캠강의,마스터캠강좌,마스터캠교육,마스터캠학원,마스터캠인강,마스터캠인터넷강의,마스터캠인터넷강좌,마스터캠동영상,마스터캠동영상강의,마스터캠동영상강좌,마스터캠배우기,마스터캠사용법,마스터캠사용방법,마스터캠9.1강의,마스터캠9.1강좌,마스터캠9.1교육,마스터캠9.1학원,마스터캠9.1인강,마스터캠9.1인터넷강의,마스터캠9.1인터넷강좌,마스터캠9.1동영상,마스터캠9.1동영상강의,마스터캠9.1동영상강좌,마스터캠9.1배우기,마스터캠9.1사용법,마스터캠9.1사용방법,마스터캠9.13D강의,마스터캠9.13D강좌,마스터캠9.13D교육,마스터캠9.13D학원,마스터캠9.13D인강,마스터캠9.13D인터넷강의,마스터캠9.13D인터넷강좌,마스터캠9.13D동영상,마스터캠9.13D동영상강의,마스터캠9.13D동영상강좌,마스터캠9.13D배우기,마스터캠9.13D사용법,마스터캠9.13D사용방법,마스터캠X5강의,마스터캠X5강좌,마스터캠X5교육,마스터캠X5학원,마스터캠X5인강,마스터캠X5인터넷강의,마스터캠X5인터넷강좌,마스터캠X5동영상,마스터캠X5동영상강의,마스터캠X5동영상강좌,마스터캠X5배우기,마스터캠X5사용법,마스터캠X5사용방법,마스터캠X53D강의,마스터캠X53D강좌,마스터캠X53D교육,마스터캠X53D학원,마스터캠X53D인강,마스터캠X53D인터넷강의,마스터캠X53D인터넷강좌,마스터캠X53D동영상,마스터캠X53D동영상강의,마스터캠X53D동영상강좌,마스터캠X53D배우기,마스터캠X53D사용법,마스터캠X53D사용방법,마스터캠X6강의,마스터캠X6강좌,마스터캠X6교육,마스터캠X6학원,마스터캠X6인강,마스터캠X6인터넷강의,마스터캠X6인터넷강좌,마스터캠X6동영상,마스터캠X6동영상강의,마스터캠X6동영상강좌,마스터캠X6배우기,마스터캠X6사용법,마스터캠X6사용방법,마스터캠X63D강의,마스터캠X63D강좌,마스터캠X63D교육,마스터캠X63D학원,마스터캠X63D인강,마스터캠X63D인터넷강의,마스터캠X63D인터넷강좌,마스터캠X63D동영상,마스터캠X63D동영상강의,마스터캠X63D동영상강좌,마스터캠X63D배우기,마스터캠X63D사용법,마스터캠X63D사용방법,마스터캠X9강의,마스터캠X9강좌,마스터캠X9교육,마스터캠X9학원,마스터캠X9인강,마스터캠X9인터넷강의,마스터캠X9인터넷강좌,마스터캠X9동영상,마스터캠X9동영상강의,마스터캠X9동영상강좌,마스터캠X9배우기,마스터캠X9사용법,마스터캠X9사용방법,마스터캠X93D강의,마스터캠X93D강좌,마스터캠X93D교육,마스터캠X93D학원,마스터캠X93D인강,마스터캠X93D인터넷강의,마스터캠X93D인터넷강좌,마스터캠X93D동영상,마스터캠X93D동영상강의,마스터캠X93D동영상강좌,마스터캠X93D배우기,마스터캠X93D사용법,마스터캠X93D사용방법,Mastercam강의,Mastercam강좌,Mastercam교육,Mastercam학원,Mastercam인강,Mastercam인터넷강의,Mastercam인터넷강좌,Mastercam동영상,Mastercam동영상강의,Mastercam동영상강좌,Mastercam배우기,Mastercam사용법,Mastercam사용방법,Mastercam9.1강의,Mastercam9.1강좌,Mastercam9.1교육,Mastercam9.1학원,Mastercam9.1인강,Mastercam9.1인터넷강의,Mastercam9.1인터넷강좌,Mastercam9.1동영상,Mastercam9.1동영상강의,Mastercam9.1동영상강좌,Mastercam9.1배우기,Mastercam9.1사용법,Mastercam9.1사용방법,Mastercam9.13D강의,Mastercam9.13D강좌,Mastercam9.13D교육,Mastercam9.13D학원,Mastercam9.13D인강,Mastercam9.13D인터넷강의,Mastercam9.13D인터넷강좌,Mastercam9.13D동영상,Mastercam9.13D동영상강의,Mastercam9.13D동영상강좌,Mastercam9.13D배우기,Mastercam9.13D사용법,Mastercam9.13D사용방법,MastercamX5강의,MastercamX5강좌,MastercamX5교육,MastercamX5학원,MastercamX5인강,MastercamX5인터넷강의,MastercamX5인터넷강좌,MastercamX5동영상,MastercamX5동영상강의,MastercamX5동영상강좌,MastercamX5배우기,MastercamX5사용법,MastercamX5사용방법,MastercamX53D강의,MastercamX53D강좌,MastercamX53D교육,MastercamX53D학원,MastercamX53D인강,MastercamX53D인터넷강의,MastercamX53D인터넷강좌,MastercamX53D동영상,MastercamX53D동영상강의,MastercamX53D동영상강좌,MastercamX53D배우기,MastercamX53D사용법,MastercamX53D사용방법,MastercamX6강의,MastercamX6강좌,MastercamX6교육,MastercamX6학원,MastercamX6인강,MastercamX6인터넷강의,MastercamX6인터넷강좌,MastercamX6동영상,MastercamX6동영상강의,MastercamX6동영상강좌,MastercamX6배우기,MastercamX6사용법,MastercamX6사용방법,MastercamX63D강의,MastercamX63D강좌,MastercamX63D교육,MastercamX63D학원,MastercamX63D인강,MastercamX63D인터넷강의,MastercamX63D인터넷강좌,MastercamX63D동영상,MastercamX63D동영상강의,MastercamX63D동영상강좌,MastercamX63D배우기,MastercamX63D사용법,MastercamX63D사용방법,MastercamX9강의,MastercamX9강좌,MastercamX9교육,MastercamX9학원,MastercamX9인강,MastercamX9인터넷강의,MastercamX9인터넷강좌,MastercamX9동영상,MastercamX9동영상강의,MastercamX9동영상강좌,MastercamX9배우기,MastercamX9사용법,MastercamX9사용방법,MastercamX93D강의,MastercamX93D강좌,MastercamX93D교육,MastercamX93D학원,MastercamX93D인강,MastercamX93D인터넷강의,MastercamX93D인터넷강좌,MastercamX93D동영상,MastercamX93D동영상강의,MastercamX93D동영상강좌,MastercamX93D배우기,MastercamX93D사용법,MastercamX93D사용방법,마스터캠x63D,Mastercamx63D,알지오,알지오평생교육원


'추천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eo 2.0 강좌 추천  (0) 2017.12.13
스케치업 2014 강의 추천  (0) 2017.12.12
마야 2011 교육 강의  (0) 2017.12.12
프리미어 프로 cs6 추천 강의  (0) 2017.12.12
솔리드웍스 2012 교육 강좌  (0) 2017.12.12